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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 시절은 많은 사람들에게 즐겁고 아름다운 경험이었다. 내가 성인으로서 지난 일을 회상할 때, 나는 당시의 사람과 일에 대해 낭만적인 느낌을 가지고 있었다. 이 글의 저자는 홍쌍희, 아발, 계생 등 순박하고 귀여운 농촌 어린이들의 이미지를 형성했다. 이 친구들은 총명하고 활발하며 대담하고 신중하며 열정적이고 우호적이다. "나" 는 연극을 볼 수 없다. "그들은 모두 한숨을 쉬고 동정을 표한다." 출항할 때, "작은 것은 나와 선실을 타고, 큰 집합선미" 는 만일을 대비한다. 계생은 극장에서 두유를 사서 예의 바르게' 나' 를 위해 물을 퍼냈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아발은 자신의 콩을 훔칠 것을 건의했다. 그 이유는' 우리의 것이 훨씬 크다' 는 것이다. 이것들은 모두 그들의 순진무구한, 동심이 아직 사라지지 않은 두드러진 표현이다.
쌍희는 그의 친구 중에서 가장 총명하다. 친구들의 작은 지도자와 마찬가지로, 그의 개성도 가장 두드러진다: 신중하고 총명하다. "나" 가 연극을 볼 수 없을 때, "급하게 울고 싶다" 고 말했을 때, 쌍희는 즉시 "좋은 생각" 을 떠올려 "우리 할머니 우리 엄마가 다 믿는 이유" 를 제시할 수 있었다. 철두노인이 밤에 힘줄을 뒤집지 않아서 "나" 는 매우 실망했다. 쌍희는' 누가 솜씨를 뽐내고 싶어 하는가' 로' 나' 를 위로하며 큰형처럼 착하고 사려 깊음을 나타냈다. 그는 결심을 굳힐 수 있다. 노련하게 노래를 부를 때, 모두가 집에 가는 것에 싫증이 나서, 그가 집에 돌아가자고 제의한 것이다. 돌아오는 길에 모두 아발의 콩을 훔쳤고, 쌍희가 "많이 훔쳐라, 만약 아발 엄마가 울며 욕하는 것을 알았다면" 라고 권하는 것은 그가 남을 잘 배려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글의 경물 묘사는 매우 특색이 있다. 작가는 프리 핸드 기법을 사용하여 색채, 냄새, 소리 등 방면에서 월야가 돛을 올리고, 뱃머리가 연극을 보고, 밤반에 귀가하는 모습을 그려 물향의 특색이 풍부하다. 색깔은 콩밀의 녹색, 먼 산의 연한 검은 색, 휘영청 밝은 달빛, 어화어등의 빨강, 배의 백색과 같다. 콩, 밀, 수생 식물의 "향기" 와 같은 냄새 소리는 배의' 졸졸' 소리, 아이들의 웃음소리, 피리의' 흔들거리는 소리' 처럼 간결하고 깨끗하고 생동감 있게 쓰여졌다. 작가는 또한 각종 비유, 의인 등의 수법을 운용하여, 예를 들면 배의 속도를 표현하고, 먼 산을 받치고, "연한 검은 기복이 있는 산들, 열정적인 철수등처럼 멀리 선미로 달려간다" 고 말했다. 배에 대한 직접적인 묘사는 "그 배는 큰 흰 물고기 한 마리가 한 무리의 아이들을 파도에 싣고 있는 것 같다" 며 정적을 동적으로 만들어 경물 묘사의 효과를 높였다.
둘째, 문제 연구
1. 왜 작가는 평교촌이 나의 천국이라고 말합니까?
민풍이 순박한 시골은 봉건 가정에서 자라서 각종 규칙에 얽매이는 아이에게 참으로 즐겁고 자유로운 천국이다. 손님으로서 작가는 "여기서 우대를 받는다", "평소대로" 새우잡이를 하고, 친구들은 나를 보살펴 준다. 이런 우애와 배려는' 사극 보기' 라는 절에서 통쾌하게 표현되었다. 여기서' 나' 는 그 낡고 쓸모없는 경전을 읽는 것을 피할 수 있고, 그렇게 많은 규칙을 따를 수 없다. 설령' 내가 향신을 때렸다' 고 해도,' 마을에서는 아무도' 미움' 이라는 단어를 생각해 내지 않을 것이다. 어려서부터 봉건도덕질서에 억눌린' 나' 에게 이런 자유는 소중한 즐거움이다. 그리고 시골에서는 자연과 가까워질 수 있다.' 지렁이를 파다',' 새우낚시',' 소 방목' 은 도시 집의' 나' 의 속박 생활보다 신선하고 재미있고 매혹적이다.
2. 육일 아버지는 어떤 이미지입니까?
6 월 1 일의 장인어른은 순박한 촌민의 이미지이다. 6 월 1 일 시아버지는 아이들이 콩을 훔쳤다고 비난하며 "잘 따고 싶지 않아 많이 망가졌다" 고 말했다. 그가 콩을 따는 것이 한턱 내기 위해서라는 말을 들었을 때, 그는 즉시 "응당" 이라고 말했다. 그는 인색한 사람이 아니다. 나중에 또 직접 콩을 선물한 것을 보면, 그의 친절하고 후대하는 성격을 알 수 있다. "나" 는 그를 칭찬하고, "나는 감사하다" 는 것은 그가 농민으로서 성실하고 선량한 본성을 보여준다. 그가 "내가 배운 적이 있다", "앞으로 반드시 1 등상을 받아야 한다" 고 자랑한 것은, 오늘 한 아이가 총명하다고 자랑하는 것과 같다. 앞으로 반드시 좋은 대학에 합격할 것이다. 일일 신부는 좋은 사람이지만 농민의 한계가 있다는 견해도 있다. 그가' 나' 에 대한 추앙은 그가 봉건예교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는 것을 설명하는데, 이는 당시 불가피하였다.
실천 설명
1. 문말에는 "정말, 지금까지, 나는 정말 그날 밤 같은 좋은 콩을 먹어본 적이 없고, 그날 밤 그런 연극을 더 이상 보지 않는다" 고 적혀 있다 이 결말을 어떻게 이해합니까? 당신의 생활에 이런 경험이 있습니까?
이 문제는 저자가 문장 속에서 표현한 사상 감정을 학생들에게 이해시키기 위한 것이다.
사실 그날 밤의 연극은 하품을 하고 욕하게 했는데, 그날 밤의 콩은 다음날 먹는 것이 정말 평범했다. 이른바' 좋은 콩은 그날 밤과 같다',' 연극은 그날 밤과 같다' 는 것은 순진하고 자유롭고 재미있는 어린 시절의 아름다운 추억을 대표하며 로맨틱한 이상으로 가득 차 있어 인생의 이상 경지에 대한 갈망과 추구를 표현했다.
둘째, 여름밤에 출항하고, 달밤에 귀가하는 것은 모두 풍경을 묘사한 멋진 것이다. 너는 무엇을 보고, 듣고, 느끼고, 어느 여름밤에 항해하여 나의 절박한 심정을 부각시킬까? 달밤에 집에 가는 심정과 연극을 보러 가는 심정이 어떻게 다른가요?
이 문제의 목적은 학생들에게 이 문장 작문의 특징을 이해시키는 것이다.
당신이 볼 수 있는 것: 달빛이 이 수증기 속에서 흐릿하다. 옅은 검은 기복이 있는 구릉은 열정적인 철마루처럼 모두 선미로 달려갔다. 점점 어렴풋이 조장을 보았는데. 여전히 약간의 점화가 있습니다. ...
나는 무엇을 들었다: 나는 노랫소리가 흩날리는 것을 들은 것 같다. 소리는 아마도 피리 소리일 것이고, 시부랑거리는 소리일 것이다. ...
다음 달 귀국하여 모든 친구들이 로한 콩을 훔치는 재미있는 이야기를 썼다. 갈 때 마음이 급해서 배가 느리다고 생각했어요. 이때 나와 친구들은 기분이 매우 좋았다.
다음 단어를 찾아 괄호 안의 질문에 답해 보세요.
1. 나의 무거운 마음이 갑자기 느긋해져서 내 몸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것 같다.
"릴렉스" 와 "스트레칭" 은 "나" 를 어떤 기분으로 표현합니까? ) 을 참조하십시오
2. 옅은 검은 기복이 있는 구릉은 열정적인 철등처럼 선미로 달려갑니다.
산이 "열정" 이라고 말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을 참조하십시오
3. 불빛 아래 무대를 돌아보며 처음처럼 선산의 성처럼 아득하고 하홍으로 덮여 있다.
("뒤를 돌아보다" 는 "나" 의 느낌을 표현했습니까? "표지" 는 어떤 상황입니까? ) 을 참조하십시오
4. 장인어른이 6 월 1 일에 이렇게 고마워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는데, 그는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고 자랑스럽게 말했다. ...
왜 61 신부는 누군가가 콩을 훔칠 때' 감사' 해야 합니까? ) 을 참조하십시오
이 문제는 학생들이 언어의 깊은 의미를 맛보게 하는 것이다.
1.' 릴렉스' 와' 스트레칭' 은 전편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나' 의 기쁨과 가벼움을 표현했다.
2. 동사' 열정' 으로 산을 쓰고 정물을 살아갑니다. 이 단어의 뜻은 지금과 다르다. 작가는 창조적으로 이 단어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했다.
"검토" 라는 단어는 "나" 의 느낌을 표현합니다. 마스크' 는 무대의 환상적인 장면을 형상적으로 표현하며 다가올 시간에 호응한다.
4. 도시에서 책을 읽는' 나' 가 그의 콩을 자랑했기 때문이다. 시아버지 육일의 어수룩한 성격을 표현했다.
4.△ 어떤 사람들은 이 문장 내용이 너무 적어 사회극을 직접 쓸 수 없다고 생각하는데, 내용 외에 너무 많아서 제목을' 평교촌 하룻밤' 과 같은 제목으로 바꿀 것을 제안한다. 당신은 이 관점에 동의합니까? 왜요 만약 당신이 이것에 관심이 있다면, 그룹을 열어 이 문제를 토론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는 학생들이 학습의 주동성을 발휘하여 본문에 대한 이해를 심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학생이 자신의 의견에 따라 대답하다.
교수 건의
첫째, 이 문장 은 주로 즐거운 어린 시절 기억 을 회상하는 것 으로, 마땅히 교학 의 중점 이다. 어떤 사람들은 이 문장 가 봉건 예교 를 비판하고 어두운 사회 를 비판했다고 생각한다. 이런 관점은 다소 편파적이어서 교학 중에 피해야 한다.
둘째, 친구' 도둑질' 콩, 6 월 1 일 시아버지' 감사' 와 같은 문제들은 현재의 도덕적 가치관에 따라 학생들이 이해할 수 없을 수도 있고, 교육에서 적절하게 지도하고 설명해야 한다.
셋째, 이 문장 학습을 계기로, 학생들이 고향의 문화 풍습에 관심을 갖고 중국어 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적절히 지도할 수 있다.
관련 데이터
첫째, "사회 드라마" 두 가지 질문 (송국헌)
노신의 소설' 사극' 에는 두 가지 문제가 있는데, 여러 가지 이유로 간과되었다. 교학 과정에서 필자는 몇 가지 자료를 열람하여, 지금 정리하여 참고할 수 있게 하였다.
사회 연극을 보는 시간에 대하여
사극' 은 이렇게 썼다. "이것은 우리 노진의 풍습이다. 시집가는 딸마다 아무도 관여하지 않으면 친정으로 돌아가 피서를 할 것이다. 그때 우리 할머니는 아직 건강하셨지만, 우리 엄마는 이미 집안일을 분담하셨기 때문에 여름에는 여러 날 동안 성으로 돌아갈 수 없었고, 성묘가 끝나면 짬을 내서 며칠 묵어야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매년 이맘때, 나는 외할머니 집에서 어머니와 함께 있다. " 그는 또 조장이 연기를 하고 싶다고 말했다. "지금 나는 춘완 혹은 사극이라고 생각한다." 문자주석운: 봄경기는' 봄에 열리는 경기' 입니다. 이에 따라 사극을 보는 시간은 봄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사실 이것은 정확하지 않다. 사극을 보는 시간은 초여름이어야 한다. 여기에는 세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사극' 에서 내가' 성묘 후' 가 외할머니 집에 갔다고 한다. 그럼 절강 사오싱은 언제 성묘를 하나요? "월속담 풍속부" 에 따르면 일 년에 세 번 있다. 첫째, 몇 명의 자녀와 손자들이 있고, 향촉으로 무덤에 제사를 지낸다. 두 번째는' 상묘, 즉 성묘이다. 청명절을 전후하여 큰 배 드럼이 있었고, 남녀 자녀와 손자들이 무덤에 올라가 나백제를 도왔는데, 이를' 상묘성' 이라고 불렀다. 셋째, "한복 보내기, 10 월제묘의 이름, 몇 명밖에 없다." "월속담" 작가, 글자변, 사오싱 황보장인. 노신의 할아버지 육청현은 낙찰된 후 황보장으로 이사를 가서 범효풍의 집을 세주었다. 그의 말은 믿을 만하다. 주작인의 회상에 따르면, "주가의 성묘제사 풍습은 남자만 성묘를 가서 한옷을 선물하는 것" 이라며 "청명절에 성묘를 가는 것이 훨씬 더 클 것 같다. 여자뿐만 아니라, 3 례가 있어서 해야 할 일이 있기 때문에, 낡은 포장도 있다" 고 회상했다. 이 모든 자료들을 종합적으로 분석한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사극' 에서 말하는 성묘는 청명절에 무덤을 올리는 것이다. 구철청' 자청록 볼륨 3' 에 따르면 이른바 청명절은 청명절만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청명 ~ 여름의 전날' 을 가리킨다. 그렇다면 소설에 언급된' 성묘 후' 는 당연히 초여름일 것이다.
둘째, 사회극이 묘사한 자연경관을 보면 당시에도 초여름이었다. 녹두보리밭' 과' 나한송 만개',' 나한송' 으로 불리는 잠두는 저장동의 월동 식물로 청명절까지 열매를 맺지 못하고 여름에야 수확한다. 껍질을 벗기고 밥을 지을 수 있을 때는 당연히 초여름이다. 또 사설은 사극을 보는 현지 부자 가정이' 대부분 무대에 내려와 케이크, 과일, 호박씨를 먹는다' 고 썼다. 과일은 여름에만 찾을 수 있다.
셋째, 주작인은' 노신소설 속 인물: 지방희곡' 에서 "이 문장 ('사극' 을 의미함-유인주) 는' 당시 나는 그들이 매년 공연하는 이유를 생각하지 않았다. 지금은 봄경기나 사극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고 분명히 썼다. 이것은 제목에 대한 묘사이지만, 사실 이런 연기는 아마 여름일 것이다. ""
이런 이유로, 나는 사극을 보는 시간이 봄이 아니라 초여름에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사회 연극 공연의 내용
사극 공연의 내용에 관해서는 소설에 이렇게 묘사되어 있다. "등에 네 개의 깃발이 꽂혀 있는 긴 검은 수염이 장총을 들고 한 무리의 웃통 사람들과 싸우고 있다.", 몇 명의 웃통 사람들이 힘줄을 뒤집고 모두 들어갔다. "그리고 작은 단 한 명이 나와서 노래를 불렀다." 그리고 "빨간 셔츠 하나" 가 그 다음에 "빨간 셔츠 하나" 가 나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이것은 무슨 연극이냐? 허간' 노신과 월극' 고증에 따르면, 이것은 월극' 정원 걸기' 이다. 이 연극은 당나라 총리인 줄루가 충량을 모함하여 아들에게 악행을 저질렀다가 결국 벌을 받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의 아들 (극중 악당) 은 조력자를 데리고 주재충량의 집에 가서 친척을 강탈하고, 주에게 붙잡혀 한 대 맞았다. 그가 답변장 (회개서) 을 쓸 때까지. 변론운: 악이 적다-최고를 잡아라. 누가--문제 모종; 청소년 악당-다시 와서 최고를 잡아라; 누구-돼지를 개로 만들어 고양이로 만들다. 소설 속 기둥에 묶인 붉은 옷 어릿광대는 아들이고 회색 수염이 달린 어릿광대는 종화다.
Zhou Zuoren 의 기억에 따르면, 소설에 쓰여진 사회 드라마의 내용은 "Shaoxing 오페라의 멋진 내용 중 하나" 와 " 이 기억도 정원에 매달려있는 줄거리와 완전히 일치한다.
둘째, 인생 경험의 공감-"사회 드라마" 와 "아침 꽃 저녁 픽업" (팬 보 그룹, 쩡 huapeng) 에서 말하기
(1)
"정말, 지금까지, 나는 정말 그날 밤 그런 좋은 콩을 먹어본 적도 없고, 그날 밤 그런 연극을 본 적도 없다." 노신의 유명한' 사극' 의 마지막 말은 많은 독자들의 사고와 상념을 불러일으켰다. 왜 우리는 작품에서 이런 상실감에 강하게 감염될까요? 이 마지막 한 마디가 그녀의 가냘픈 손가락을 뻗어 우리의 심금을 감동시켰기 때문에, 지나간 어린 시절을 영원히 떠올리게 하여, 우리 마음속 깊은 곳의 축적을 휘저어 심금의 진동을 불러일으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모든 사람은 자신의 생활경험으로 이런' 상실감' 을 보충하고 발전시킬 것이며,' 아름다움' 으로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상실감을 부여할 것이다.
만약 사회극의 마지막 문장을 삭제한다면, 나는 작품의 감화력이 크게 뒤떨어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만약 이 말이 왜 이렇게 감동적인' 매력' 이 있는지 깊이 따진다면, 그 오묘함은 노신이 이 말로 독자의' 생명체험 공감' 을 불러일으켰다는 것이다. "그녀" 는 어린 시절을 회상하는 우리의 감정에 불을 붙일 수 있는데, 누구나 이런' 공감감' 의 인화점을 가지고 있다.
어린 시절-모든 성인에게 영원히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기억할 때마다 언제나 서글픈 상실감이 있다. 사람들은 영원히 잃어버린, 반복할 수 없는 세월을 위해 그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감정으로 금빛 광택을 입힌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걱정스러운 어린 시절에도 우리는 시간의 흐름 때문에 여생 동안' 걱정의 아름다움' 을 발견할 수 있다. 사회극의 결말은 사람들이 이런' 영원히 잃어버린 아름다움' 을 회상하도록 유도하고' 생명체험 공감감' 이라는 지휘자를 이용해 독자의 마음을 사로잡도록 유도하는 것이다.
이전에 우리는 사람과 사람 사이에 이런 객관적인 존재의' 생활경험 통감' 에 대해 입을 다물었다. 우리는 이런' 미학 수용' 중' 최고의 지휘' 에 필요한 제련과 운용이 부족하다. 이런' 생명체험 공감' 은 저자와 독자의 감정을 하나로 융합시켜 눈부신 불꽃을 뿜어낼 수 있다. 이런' 생활경험 공감' 을 찾을 수 있는 작가는 독자의 마음을 정복할 수 있는' 비밀 무기' 를 찾았다. 노신은 바로 이' 비밀 무기' 를 잘 장악하는 대가이다. 그는' 아침 꽃 저녁 픽업' 의' 작은 자서' 에서 말했다.
예전에 나는 어릴 때 고향에서 먹었던 야채와 과일을 여러 번 회상했다: 마름모, 나한콩, 하백, 동과. 이것들은 매우 맛있습니다. 한때 나를 향수병에 빠뜨리는 유혹이었다. 나중에 오랫동안 헤어진 나는 맛보았고, 그렇게 되었다. 다만 기억 속에는 낡은 뜻이 있다. 그들은 평생 나를 속여서 나를 계속 뒤돌아보게 할지도 모른다.
사실, 이' 향수', 어린 시절에 대한 이 회고, 이 기억 속의' 옛 뜻' 은 사실 상상 속의 아름다움이 아니다. 하지만 우리는 의식적으로 속고 평생 속아 넘어갈 의향이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이것은 얼마나 아름답고 형용할 수 없는 느낌인가! 루쉰 (Lu Xun) 은 사회 드라마에서 마지막 문장의 충격을 의식적으로 발견했을지도 모른다. 그래서 작가는 샤오은 (Xiaoyin) 의 과거를 되풀이 할 것이다. 그리고 이 기술을 매우 자유자재로 능숙하게 활용해' 조화석 주우기' 에서' 마음이 통한다' 고 했다. "생활경험 공감" 이라는 큰 화제를 말해야 할 분야는 무한히 넓다. 우리는 단지' 향수병' 과 어린 시절의 향수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다. 조화석줍기' 는 노신이 영원히 고향을 떠난 후의 미혹의 정이며 추방된 어린 시절의 순수한 기억이기 때문이다. 지식과 능력이 모두 좋은 사람의 가장 기본적인' 공감' 중 하나죠?
백초원에서 삼담인월까지' 의 결말은 강렬한' 사회극'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노신은' 경천지' 의 그림자로' 수국' 한 권을 크게 썼는데,' 돈을 요구하기 때문에 돈 많은 학우에게 팔았다' 고 썼다. 매듭의 끝에서, 그는 이렇게 썼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은종이 가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나는 지금 이미 재무장을 만들었는데, 곧 정인군자의 지위로 올라간다고 한다. 이 물건은 벌써 없어졌다. " 이것도 일종의 우울한 상실감이다. 이것은 어릴 때 가장 흥미 있게 묘사한' 심술' 인데, 하물며 큰 책이야! 이것은 순수한 동심의 결정이다. 애석하게도' 명주가 그림자를 드리우다' 는 것이다. 정감이 구리 냄새에 더러워졌으니 정말 아깝다. 이것은 이미 장장이 된' 준신사' 로 베이징 극장의' 경멸하며 나를 힐끗 보았다' 는 뚱뚱한 신사와 비슷하다. "이 물건은 벌써 없어졌다." -어린 시절 루쉰 (Lu Xun) 의 사랑 책. 그의 큰어머니가 그에게 명작 세 권을 사주었을 때, 그는 청천벽력을 만난 것 같다. "모두들 놀라서 멍해졌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이 네 권의 책은 내가 제일 먼저 사랑하는 보물이다. 책의 모습이 아직 눈앞에 있다. " 그렇다면 어린 시절 그림책 수집에 거의 빠져 있던 노신에게 그가 소장하고 쓴 그림을 소중히 여기지 않을까요? 더욱이,' 단편이 가장 많은 것은' 서유기' 의 탕구지와 자수상' 이다. 그것은 "아직도 눈앞에 있다" 는 것이 아닌가? 삼담인월' 은 내가 책을 읽을 때 동심이 예술에 정복된 살아있는 증거이지만,' 이 물건은 이미 없어졌다' 는 어린 시절 귀족 맛의' 연기구름' 을 전달하는 것은 심상치 않은 실락형이다.
(2)
"아창과 산해경" 에서 노신은 영원한 그리움으로 끝났다. "착하고 어두운 대지어머니, 그녀의 영혼이 영원히 당신의 품에 안길 바랍니다!" " 이는' 공감감' 을 활용한 예로 볼 수 있다. 독자가 자신의 경험을 위주로 하고, 자신의 감정을 생각하고, 작별을 고하는 친척과 절친한 친구들을 위해 복을 기원할 수 있도록 하는 사례로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노신에게 장모를 추모하는 것은 자신의 독특한 생각을 가지고 있다. 그는 평생 고생한 그' 친구' 가 남긴' 보모' 에 영원한 그리움을 표했다. 그녀의' 용모' 가 남긴' 용' 은 주가의 전 여공의 키가 큰 몸을' 교체' 한' 코드' 에 불과하다. Zhou Jia 에서, 사실, 그녀는 단지 "하나 둘" 입니다. 노신은 대부분을 썼는데, 우리에게 준 인상은 서투른' 노랗고 뚱뚱하고 작다' 는 어리석은 여자였다. 훈형은 그녀를 이해하지 못했고, 그녀에 대한 존중도 확고히 확립된 적이 없다. 하지만 훈형이 그 그림이 무성한 산해경을' 갈망' 하고 다시 시작할 수 없을 때, 큰어머니는' 다르다' 고 기억했다. "나" 는 무미건조한 음식과 수면에 대한 갈증에서 "열심히 노력하지 않아도 얻을 수 있다" 고 말했다. 그 멍청한 여자가 휴가를 내고 집에 갈 때 이전에 가본 적이 없는 서점에 갔기 때문이다. "내가 사 줄게." 이 모든 것의 뿌리는' 사랑' 이다. 이런' 사랑' 의 열매는 훈형 동심의 큰 만족이다.
이것은 나에게 새로운 존경을 가져왔다. 다른 사람이 거부하거나 할 수 없는 일을 그녀는 모두 성공할 수 있다. 그녀는 확실히 큰 힘을 가지고 있다.
이런' 신력' 은' 사랑' 을 뒷받침한다. 우리가 이런' 사랑' 으로 우리 큰어머니의 언행을 재평가할 때, 전대미문의' 양성 반응' 을 얻을 수 있다. 훈형에 대한 그녀의 사랑은 때때로 그를 사랑하지 않는 것이 좋다.
작가가' 아창과 산해경' 을 썼을 때 이' 가장 사랑하는 보전전' 은' 언제 잃어버렸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 는 것이다. 이런' 동심의 큰 만족' 은 영원히 머릿속에 새겨져 있다. 거친 외형 아래에 숨어 있는 이' 사랑의 깊은 우물' 은 영원히 고갈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노신은 그의 영원한 기억에 근거하여 다정하게 소리쳤다. "선량하고 어두운 대지의 어머니, 그녀의 영혼이 영원히 당신의 품에 안길 바랍니다!" " ""
독자로서, 우리는 당연히 작가의 사고방식에 따라 마음의 로밍을 한다. 하지만 작가의 마음을 따르는 것 외에 또 하나의 연상이 있는데, 이런 연상의 원동력은 바로' 생명체험의 공감' 이다. 저자처럼 이별한 친우들을 기억하고 오랫동안 수많은 생각에 잠기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만약 이 문장 마지막 문장을 삭제한다면, 이렇게 강한 연상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까?
아창과' 산해경' 과 비슷한 것은 범애농이다. 노신이 이 문장 쓴 지 4 년이 지났는데 범애농이 발을 헛디뎌 익사했다. 루쉰 (Lu Xun) 은 친구의 비극적 인 죽음에 대한시를 썼을뿐만 아니라 "그의 소녀의 미래 학비 기금을 위해 돈을 모으고 싶다. 일단 제안되면 사람들은 돈의 양육권을 위해 싸워야하기 때문이다. 사실 돈이 전혀 없다. 모두가 지루하다고 느끼고 보이지 않게 사라졌다." 이렇게 해서 고인에 대한 기억은 자연히 고아에 대한 기억이 된다. 이 문장의 마지막 문장은 "그의 유일한 딸이 지금 어떻게 되었는지 모르겠다" 는 것이다. 만약 내가 학교에 있었다면 나는 벌써 중학교를 졸업했을 것이다. "여기까지 읽으니, 빈궁한 옛 친구의 파란만장한 삶과 갑작스러운 죽음은 더할 나위 없이 슬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고아와 과부의 운명은 매우 우려된다. 이 망망한 인파 속에서 그들은 졸졸 흐르는 물줄기처럼 어디로 흘러가는가? 죽은 친구를 위해 실제적인 기념일을 하고, 고아들에게 약간의 우정을 쏟고 싶었지만, 미력을 묽은 술로 마실 수는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인사변동, 행적이 흩날리며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다. 가장 좋은 추산에 따르면 14 년 후 이 옛 친구의 유일한 어린 딸은 중학교를 졸업했을 것이다. "옛 친구의 기억에 대한 확장이자 애도의 귀착점이며, 어찌할 바를 모르는 고아들에 대한 축복이다.
이 마지막 문장은 또한 일종의' 인생 체험 공감' 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그 공식은 "지금 무슨 일인지 모르겠어요?" 입니다. " 만약 ... 있다면 ... "이 공식은 독자들에게 많은 연상을 불러일으킨다. 애도를 위해서뿐만 아니라 오랫동안 헤어진 친척과 친구들을 위한 것이다.
사극' 에서' 아침의 꽃' 에 이르기까지 우리는 노신이' 비밀무기' 를 자주 사용한다는 것을 느꼈다. 바로' 생활경험의 공감감' 이다. 이른바' 생활경험 공감' 이란 독자들이 자주 만나는 비슷한 생활경험을 이용해 독자들에게' 연상' 을 유도하는 것을 말한다. 이런' 연상' 이 독자들의' 노래' 를 불러일으켰을 때, 그들은 자기도 모르게 일종의 창작활동에 참여했다. 이런 활동은 자신의 생활경험으로 작가의 작품의 신뢰도를 보충하고 확인하는 것이다. 한 작가가 독자를 동원하여 작품 창작에 적극적으로 참여시킬수록, 그의 작품은 이미 더 높은 수준에서 독자들에 의해 이해되고 받아들여졌다는 것을 의미한다. 여기서 Lenovo 창작에 참여하는 것은 깊이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대명사이며 정비례한다. 작가와 독자의' 공감' 의' 최고의 지휘자' 는' 생활체험 공감' 이다. 독자가 이런' 공감감' 을 가지고 창작에 참여했을 때, 그는 작가의 작품이 조화롭고 완벽하다고 느꼈고, 그가 하고 싶은 말을 했다.
본문은 문말의 작문 기교를 광범위하게 이야기하고 싶지 않다. 생활경험의 공감' 은 한 마디로 위력을 발휘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글쓰기에서 어디에나 있고, 텍스트 전체에 스며들 수 있다. 그러나 노신도 독자들이 책을 내려놓으려 할 때 그만둘 수 없게 할 수 있다. 손에 든 책은 내려놓았지만, 내 인생 경력의 책은 다시 펼쳐졌다. 우리는 노신이 이런' 생명체험 공감감' 을 잘 파악하는 대가라는 것에 감탄할 수 밖에 없다!
("명작감상" 제 4 기 1986 에서 발췌, 삭제)
셋째, 자연미의 송가-노신 소설' 사회극' (야오 대용) 의 문화적 해석
내가 노신의 소설' 사회극' 을 처음 봤을 때, 왜' 외침' 에 이런 시적인 소설이 나오는지, 그것은 현실을 직접적으로 비난하는 다른 장과' 광인일기',' 고향',' 아Q 정전' 등이 그렇게 어울리지 않는지 이상하다. 만약 그것이' 외침' 의 다른 작품과 동시에 받았다면, 이로 인한 또 다른 질문은' 왜 노신이 큰 소리로 외치면서 이렇게 조용하고 아름다운 그림을 그려냈는가?' 이다.
《사극》을 읽으니, 짙은 향토 정취와 순박한 인정이 생각난다. 고향' 은 강남 농촌을 배경으로 현실의 황폐한 농촌을 묘사하고, 사극은 기억 속의 또 다른 이상적인 농촌 풍경을 보여준다. 소설은' 나' 가 어렸을 때 외할머니 집에서 아이를 데리고 이웃 마을에 가서 사극을 보았다고 한다. 곳곳에는 여름의 따뜻함이 넘쳐흐르고 있으며, 모든 것이 이렇게 조화롭고 자연스럽며 생기가 넘친다고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평교촌, 작가가 쓴 외할머니 집은' 바다에 의지하여 강을 건너는 외진 마을' 이다. 이 외진 해변의 작은 마을은 세속의 영향을 덜 받아 더 많은 자연의 순순함을 보존하는' 정토' 이다. 그곳의 풍경은 사람을 도취시킨다. "나" 와 아이들이 밤에 배를 저어 연극을 보러 갔을 때, "양안의 두밀과 강바닥의 풀 냄새가 물기를 섞어서 내 얼굴에 불었다. 달빛이 이 수증기 속에서 몽롱하다. 그 기복이 계속되는 연한 검은 언덕은 마치 열정적인 철마루처럼 멀리 선미로 달려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그 소리는 아마도 피리 소리일 것이다. 완곡하고 은은하여 내 마음을 진정시켰지만, 나는 그와 함께 콩 밀 향기가 나는 야풍에서 사라지고 싶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서정적인 필조는 월하 수향을 신선하고, 멀고, 꿈처럼 묘사하고, 강남 흙의 향기를 풍기며, 작가의 고향에 대한 사랑도 어렴풋이 드러난다.
이곳은 풍경이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인정도 순박하다. "작은 마을에서, 일가의 손님은 거의 모두 공개적이다." 마을 사람들은 순박하고 후대를 잘하며, 아이들은 나 때문에 부모의 허가를 받아 일을 줄였다. 그들은' 나' 로 지렁이, 생선 새우, 소를 파내어 어린애 같은 재미를 가득 채웠다. 그들은 총명하고 열정적이며 활발하다. 바로 그들의 도움으로' 나' 가 그해 사극에 오를 수 있었다. 밤에 항해할 때, "작은 배는 큰 흰 물고기처럼 한 무리의 아이들을 등에 업고 파도 속에서 뛰고, 밤새도록 물고기를 잡은 어민들이 배를 멈추고 환호하며 환호했다." 돌아온 후, 배가 고파서, 모두들 함께 나한콩을 훔치러 가는 것에 대해 상의했다. 그들의 집 나한콩이 크기 때문에, 아발은 모두에게 스스로 고르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중에 6 월 1 일 시아버지는 모두가 그의 나한송을 훔쳤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는 화를 내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심지어 특별히 나에게 먹을 것을 좀 보냈다. 또 할머니의 착함, 어머니의 배려 등 친근함을 느끼게 한다. 이 임해의 작은 마을에서는 자연과 인정이 하나가 되고, 인정의 순순함과 순순함이 그곳의 산천처럼 도취되고 감동적이다. 평교촌은 나의' 천국' 일 뿐만 아니라 작가가 정성껏 만든 새로운' 도화원' 이기도 하다.
사회극에서 묘사한 고향 풍경은' 작가의 마음 속의 이상' 이다. 노신은 아주 오래 전에 고향을 떠났다. 고향에서 그에게 준 것은 모두 따뜻한 추억이 아니라 불행과 눈총도 많았다. 노신은 고향을 버리는 복잡한 감정이 있다. 노신의 고향 사오싱은 자연 풍경이 수려하여 예로부터 인걸지령의 장소였다. 선인들은 그 경관의 아름다움이 "천암쟁미, 만곡쟁류, 초목이 그 위에 덮여 있다" 고 말했다. 구름이 흥하면 샤웨이가 흥할 것이다. " "산길을 바라보니 산천이 서로 어울려 쉴 틈이 없다." (세설 신어 연설) 중국 전통 농업사회는 고향에 대한 깊은 사랑을 길러냈고, 역사상 주도적인 이데올로기 유가도 인륜관계를 중시한다. 노신은 서향문제에서 태어났고, 고향에 대한 그리움은 이미 그의 피에 녹아들었다. 연초에 집을 떠났을 때, 그는 친족에게 보내는 편지에서 "보행자가 비스듬히 쓰러질 무렵, 화가 나서 두리번거리며 자신의 고향이 아닌 사람을 바라보며 타향의 언어를 자세히 들었다" 고 말했다. 만리장성의 고향을 생각하면, 노친과 약형은 항상 서로 하소연하며, 오늘 어딘가로 가겠다고 한다. 이때 그들은 정말 마음이 아파서 울지 못했다. " 고향의 아름다운 경치가 노신의 마음속에 깊이 새겨져 있다. 그가 인생의 폭풍을 만났을 때, 그는 당연히 고향의 과거와 완벽을 떠올릴 것이다. 그는' 졸린 밤' 에서 고향의 중턱에서' 좋은 이야기' ('들풀의 좋은 이야기') 를 보았는데, 그것도 베이징의' 한겨울' 이었다. 현실과 비교할 때, 기억 속의 이상적인 고향 풍경을 자주 사용하는데, 소설 사회극도 마찬가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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