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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본이 지배하는 현대 영화 창작에서 영화인들이 어떻게 회복을 보장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나요?
시장 번영이 자본 카니발을 촉발한다
이르면 10년 전부터 자본은 영화 제작 투자부터 극장 투자, 그리고 영화·TV 산업에 조용히 진입하기 시작했다. 영화 및 텔레비전 회사 목록에 . 당시 영화산업에서 자본이 작은 역할만 했다면, 이제 영화산업에 대한 자본의 개입은 콘텐츠에서 제작, 마케팅에서 배급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연결고리에서 자본의 그림자를 볼 수 있는 정도로 포괄적이다.
특정 영화 프로젝트의 운영에 있어서 자본이 영화에 개입하는 방식은 다양하며, 그 중 '보증계약'이 일반적인 방식이다. 자본이 유입된 후 '보증 계약'은 이전 매수 발행에서 다층 소득 구조로 발전했습니다. 예를 들어 '인어'와 '나는 판금련이 아닙니다'는 모두 '보증 계약'에 서명했습니다. 자금, 채널, 자원의 혜택을 누리고, 영화 보수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주식에 투자하고, 예상 흥행을 통해 벤처 캐피털을 만듭니다. '자금배분'은 영화에 자본이 개입하는 일반적인 방식이기도 하다. 예를 들어 허허픽처스는 이런 식으로 '인어'에 자본 투입을 완료했는데, 이 회사는 원래 사모펀드이자 신탁회사였다. "홍콩 囧" 프로젝트에서 Xu Zheng은 현금 대신 개인 서비스와 지적 재산권을 사용하여 주식에 투자했습니다. 'IP맨3' 투자자 명단에는 P2P 인터넷 대출업체가 10곳 이상이다. 또한 영화시장에는 자본도박, 지분투자, 주택담보대출, 극장유동화 등 자본운용 방식도 끝없이 등장하고 있다. 영화계에는 자본의 속임수와 플레이 방식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거시적인 관점에서 볼 때 영화와 TV 회사는 인수 합병과 상장을 차례로 진행하며 이야기를 큰 화면만큼 흥미진진하게 해석하고 있습니다. 2015년 A주 시장에서 영화 및 TV 관련 인수합병이 무려 76건에 달해 2000억 위안의 자본금이 투입됐다. 이 놀라운 숫자 뒤에는 풍부한 자금과 치열한 시장을 보유한 수많은 자본 발기인이 있다. 감각, 그리고 좋은 자본 운영. 또한 업계 외부에서도 점점 더 많은 기업이 영화 및 TV 산업의 자본 카니발에 참여하기 위해 국경을 초월한 계획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Lingnan Garden은 4월에 영화 및 TV 산업에 진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기술 개발 및 컨설팅을 전문으로 하는 Jebsen Holdings는 Star Era Film and Television Culture Media Company의 지분 25%를 5억 2500만 위안에 매입했습니다. 알리바바, 바이두, 쑤닝 등 인터넷 기업들도 잇달아 새로운 프로젝트를 내놓고 '인터넷+' 모델로 영화 투자 대열에 합류했다.
지속적인 자본 투입은 영화 산업 구조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예를 들어 화이 브라더스는 2015년에 3건의 인수를 시작했고, 완다 역시 자본 투입을 늘리기 시작했다. Shimao의 충칭 지분 일부를 인수했습니다. 영화산업의 급속한 발전은 자본의 개입을 불러왔고, 자본의 유입으로 인해 영화산업은 점점 자본에 의존하게 되었다.
자본 개입으로 업계 급변 다른 목적으로 일부 회사는 영화 흥행을 금융화하기 위해 모든 수단을 사용합니다. '엽문3'는 영화 배급에 상장사, 영화배급사, 금융신탁사, P2P업체 등이 다수 참여해 배급사들이 배급사를 확보해 비정상적인 시기에 허위 과시와 상황이 발생하는 문제가 있다. 이로 인해 극장들은 흥행 가격을 높이고 주가를 높이기 위해 백엔드 운영에 힘을 합쳤고 이를 통해 영화 흥행 자산을 유동화했습니다. 흥행과 주가의 긴밀한 관계는 영화를 '재무관리상품'으로 변모시켰고, 금융이익의 복잡한 사슬 속으로 밀려들어 자본 '게임'의 꼭두각시가 됐다. 이러한 자본 운용 방식은 영화 시장을 심각하게 혼란에 빠뜨리고 영화 산업의 전반적인 신뢰성을 손상시켰습니다.
영화의 다각적인 발전이라는 관점에서 볼 때 자본의 유입은 확실히 영화 작품 수의 급증을 가져올 것이지만, "모든 것이 돈에 달려있다"는 분위기 속에서 그것이 유치할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작품의 유일한 기준이 되는 예술영화와 독립영화의 위상은 더욱 소외되고, 영화시장은 더욱 동질화되고 있다. 예를 들어 보나픽쳐스는 2015년부터 2016년까지 서로 다른 주제를 지닌 28편의 신작을 개봉할 계획이다. 영화 감독들은 모두 국내 '빅네임'들이다. 그러나 이들 28편의 신작 영화는 모두 상업영화이며, 그 중 예술영화는 하나도 없다. 자본의 확장과 발전에 따라 미래에는 거대 기업이 주요 투자자가 되고, 전문 예술극장이 투자와 자금조달을 따라가는 새로운 모델이 나올 수도 있지만, 영화는 비즈니스와 사업을 모두 고려할 수 있다는 것이 전제이다. 예술이며 더 나은 수익 전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화인은 자본에 이끌려선 안 된다
자본은 양날의 검이다. 이 양날의 검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는 모든 영화인이 진지하게 고민해야 할 문제이다.
투명한 정보, 저작권 존중, 정확한 데이터가 확보된 시장 환경은 영화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위한 필수 요소입니다. 그러나 현재 국내 영화시장에서는 상당수의 영화가 업계 외부의 핫머니에 의해 투자되고 있다. 이 핫머니는 유동성이 매우 높아 '놀이'와 '도박'의 성격을 갖고 있다. 따라서 관련 부서는 영화자본시장에 대한 감독을 강화하고 '흥행사기' 등 영화시장을 교란시키는 문제를 단호히 단속해야 한다.
국가영화산업발전특별기금관리위원회 사무국은 2015년 공식 위챗 아이디를 개설했다. 영화 흥행 성적의 누락과 은폐를 적시에 폭로한 것은 영화 시장을 규제하려는 유용한 시도였다.
업계 외부의 핫 머니 투자는 종종 "도박" 성격을 띠고 유동성이 매우 높습니다. 영화 제작자는 이러한 자본을 주의 깊게 다루고 보다 온화한 자본 지원을 찾으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양성 자본은 영화 제작자에게 보다 느슨한 창작 공간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래로 내려와 창작에 집중하고, 국내영화의 생활공간을 안에서부터 확장해 나가겠습니다. 저작권 측면에서 볼 때 미국은 이미 저작권을 삭감하고 유동화하여 그 중 극히 일부만을 차지하고 있어 DVD, 브랜드 가치, 파생상품의 삼각구조를 형성하고 있어 투자자들이 지속적으로 투자수익을 얻을 수 있다. 그리고 양성자본을 형성합니다. 중국 영화제작자들은 미국 영화제작자들의 이러한 경험과 관행으로부터 배울 수 있습니다.
예술은 언제나 예술이다
시장지향적 상업영화 시대, 영화인들은 어떻게 마음을 지켜야 할까?
영화는 돈을 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데, 이는 분명히 기념 아치를 건립하고 싶다는 신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