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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트워크 경제가 강해지면 실물경제가 대체될 것인가?

가상경제가 실물경제를 대체할 것이라고 우려하는 사람들이 많다. 몇 년 전만 해도 알리바바가 실물경제를 망쳤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었지만 과연 그럴까. 사실, 아니, 가상경제가 실물경제를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실물경제에 의존해야 한다. 가상경제와 실물경제의 관계는 사실 피부와 머리카락의 관계라는 말이 있다. 피부가 없으면 머리카락도 붙지 않는다.”라는 말이 이 관계를 가장 잘 설명한다.

실물경제와 가상경제란 무엇인가?

실물경제는 주로 판매와 직접적인 노동 서비스 제공으로 이루어지는 경제활동 개념을 가리킨다. 주로 농업, 공업, 교통, 상업, 건설, 우편, 통신 등의 산업분야를 포함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우리의 생존에 필수적인 의복, 식품, 주택, 교통수단은 모두 실물경제에 달려 있습니다.

가상경제에 대한 논의는 상대적으로 크고, 학계에서도 다양한 의견이 존재한다. 일반적으로 가상경제는 실체와 분리된 개념, 즉 존재한다. 가상 경제는 가상, 가정, 조작, 위선 및 기타 의미이며 현실과 반대입니다. 경제적 의미의 허구자본과 허구경제는 여기서 파생되며 허구자본에서 출발한다. 가상경제는 자본독립운동의 경제이다.

그래서 가상경제는 가상 시스템을 활용해 돈을 유통하고 직접 창출하는 활동이다. 따라서 Jack Ma는 Taobao와 Tmall이 상품 유통에 참여하기 때문에 실체라고 말했습니다. 따라서 본 글에서 논의하는 가상경제는 엄밀한 의미의 가상경제가 아니라, 상대적으로 실체와 단절된 경제모델을 말한다.

그러므로 내가 말하는 가상경제는 금융증권산업, 전자상거래산업, 인터넷소셜네트워킹(SNS)이다.

1. 금융증권산업

주로 주식, 펀드, 선물 등 파생상품 거래시장으로 대표적인 가상경제이다. 예를 들어, 기업이 상장되기 전에는 제조회사이지만, 상장 후에는 주식이 거래되면서 가상경제의 이 부분이 실물경제와 단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 회사는 원래 연간 1억 수익을 올렸을 때 시장 가치는 20억 달러였지만 몇 달 후에도 여전히 연간 수익 1억 달러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시장 가치는 100억 달러로 늘어났습니다. 이는 가상 경제에서 창출된 금액입니다.

그렇다면 가상경제의 이 부분은 실물경제와 실제로 분리된 것이 아니다. 주가가 100억까지 오르면 파는 사람들도 있다고 가정하고 20만장을 샀다. 가격이 오르기 전에는 위안화, 팔고 나면 80만 위안을 벌었습니다. 그는 80만 위안을 사용하여 집, 자동차, 여행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가상 경제의 이 부분은 이제 자신의 방식으로 실물 경제로 이전됩니다. 그런데 여기서 주목해야 할 사실은 그가 100만 주를 현금으로 교환하고 인출한 후, 회사의 시장 가치가 100억으로 유지된다고 가정할 때 다른 사람이 100만 주를 사용하여 그의 주식을 인수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가상경제는 그야말로 실물경제의 일부로 변했지만, 주가가 폭락해 시가총액이 다시 20억으로 떨어지면 시장을 장악한 이들의 자산은 줄어들고, 원래 물건을 사려고 했던 사람들은 줄어들게 된다. 집이나 자동차는 돈을 모두 잃고 다른 돈을 사용하게 되며, 어떤 형태로든 실물 경제의 구매력을 잃게 됩니다.

그래서 사실 주식시장은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지 못하고, 가격변동에만 의존할 뿐, 결국 가상경제와 실물경제의 합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변경되었습니다. 따라서 주식시장이 아무리 좋아도 거품이 크다면 일단 거품이 터지면 실물경제에 미치는 피해도 클 것이다. 주식시장이 진정으로 가치를 창출하고자 한다면 상장기업이 더 많은 이익을 얻을 때에만 기업의 시장가치를 진정으로 뒷받침하고 이를 물리적 가치로 전환시킬 수 있습니다.

펀드나 선물 등 파생상품의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파생상품에는 손익이 증폭되는 레버리지 운용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제로섬 게임입니다. 선물과 같은 파생상품도 실물 경제에 의존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상품 선물의 경우 계약 가격은 상품의 등락에 따라 달라지며, 상품은 실물 경제가 없으면 공급과 수요에 영향을 받습니다. 계약은 완전히 가상이 됩니다. 목표는 의미가 없습니다. 주가지수선물도 이런 것 같지만, 방금 말씀드린 것처럼 주식시장은 상장기업에 의존하기 때문에 주가지수선물 역시 주가지수를 통해 간접적으로 상장기업에 의존하고 궁극적으로는 실물경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2. 전자상거래 산업

최근 몇 년간 대중은 전자상거래 산업에 대해 상대적인 논란을 불러일으켰습니다. 해외에서 전자상거래 산업이 시작되었고, 그다음에는 이베이(EBAY)가 중국에 진출했고, 알리바바의 타오바오가 진정한 국내 전자상거래 시대를 열었다. 판매자는 적었지만 구매자는 처음부터 시작하여 거의 엄청난 성장을 보였습니다. 곧 Taobao는 eBay를 물리치고 국내 전자상거래의 리더가 되었습니다. 나중에 Taobao Mall이 설립되고 나중에 Tmall Mall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JD.com, Newegg.com, Suning.com이 생겨나고 전자상거래 산업은 난전의 시대에 들어섰습니다. 수년간의 '싸움' 끝에 Alibaba, JD.com, Pinduoduo는 이제 '삼중 대결'을 형성했습니다.

전자상거래에 대한 대중적 논란은 전자상거래가 오프라인 가맹점의 사업을 빼앗아 오프라인 가맹점이 살아남을 수 없다는 것이다. 이 진술은 실제로 객관적이지 않습니다.

한 가지 이론은 전자상거래에는 임대료나 세금이 필요하지 않고, 일부 위탁품은 비축할 필요조차 없으며, 문턱도 낮고, 비용도 저렴하고, 돈벌기도 쉽기 때문에 모두가 전자상거래를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 하지만 사실 전자상거래를 실제로 해본 사람만이 알겠지만, 앞서 언급한 장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금은 전자상거래가 그리 쉽지는 않습니다. 전자상거래 플랫폼은 트래픽을 유도해야 하며, 트래픽을 유도하는 데 드는 비용은 매우 높습니다. 판매되는 상품의 동질성은 매우 심각하며 구매자는 몇 초 안에 다른 구매자를 찾을 수 있기 때문에 경쟁이 오프라인보다 훨씬 더 큽니다. 오프라인은 물리적 환경의 제약으로 인해 대비가 그렇게 강하지 않습니다. 전자상거래 업체가 쇼핑몰을 구축하려면 여전히 높은 보증금을 지불하고 거래 서비스 수수료를 인출해야 한다. 상품이 팔리지 않으면 '위조 주문'을 해야 한다. " 처벌…

전자상거래는 쉽다고 해서 실물경제에서 사업을 빼앗아갈 수는 없다. 전자상거래에서도 돈을 버는 사람은 소수에 불과하다. 마찬가지로 실물경제에서도 돈을 버는 사람이 있는데, 이는 운영자의 역량에 달려 있다.

전자상거래와 주체가 반드시 적대적인 것은 아니다. 전자상거래는 주체의 지원이 부족하면 운영이 불가능하다. 옷을 팔든 가구를 팔든 이런 것에는 실물경제가 필요하다. 생산. 크게 보면 전자상거래의 발전 자체가 실물경제의 발전을 촉진하고 심지어는 새로운 실물경제를 열어갈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통해 맞춤형 상품이 제공되는 것이다. Shang의 "가상"플랫폼에 의해 생성됩니다. 또한, 대규모 전자상거래에는 물류와 운송이 필요하며, 이는 실물경제에도 도움이 됩니다.

지난 2년간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발전을 보면 실제로 성장률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것도 알리바바가 지난 몇 년간 '신유통' 개념을 제시한 이유이기도 하다. 미래에는 전자상거래와 물리적 개체가 완전히 통합될 것입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하고, 가상경제와 실물경제를 결합해야만 분리된 모델이 계속해서 성장하기는 어렵습니다.

3. 소셜 플랫폼

초기 소셜 플랫폼은 시간이 있을 때 누구나 대화를 나누고 자신의 감정을 이야기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후 소셜 네트워킹은 실제로 더욱 상업화되었고, 이제는 매일 채팅만으로 오랜 시간을 보내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소셜 플랫폼은 실제로 초기의 순수한 사회적 속성에서 벗어나 실물 경제에 더 광범위하게 통합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많은 WeChat 공개 계정은 처음에는 콘텐츠만 만들었고 일부 독자는 이에 대해 보상을 제공했지만 이제는 더 이상 주류가 아닙니다. 요즘에는 많은 대기업들이 자체 공식 공식 계정을 갖고 있으며, 선물 등을 제공하는 등 팔로워를 유치하기 위해 돈을 지출하고 있으며, 공식 계정의 플랫폼을 활용하여 다양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게시하고 운영하며 다양한 활동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사용자는 가상의 사회적 상호작용을 통해 소비를 유도하고 실물경제로 전환됩니다.

또 다른 예는 생방송 산업 초기에 플랫폼은 카메라 앞에서 춤추고 노래하는 앵커 그룹을 찾았으며 사용자는 다양한 '선물'을 구입했습니다. 보상을 위해 플랫폼은 앵커와 통신합니다. 분할은 가상 경제 순환의 분명한 구성 요소입니다. 그러나 이제 이 방식은 시대에 뒤떨어진 방식이 되었고, 생방송 산업은 '콘텐츠 전자상거래' 시대로 접어들었습니다. 예를 들어 최초의 세일즈맨인 Li Jiaji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 자신의 개인 IP를 만든 후 라이브 방송에서 홍보용 립스틱을 판매하여 5시간 5시간 30분 만에 상품 353만 위안을 달성했습니다.

이러한 '상품 운반' 모델은 전통적인 전자상거래 모델에 도전하기 시작했습니다. 미래 5G 시대에는 네트워크 전송이 더 빨라지고 동영상 콘텐츠가 텍스트를 대체하여 주류가 될 것입니다. 미래에는 나같은 코더는 사라질 것이다), 소셜 네트워킹을 통해 가상의 온라인 소셜 플랫폼을 구축하고, 더욱 생생하고 생생한 영상을 통해 소비자와의 거리를 단축하는 등 미래에는 VR 체험을 통해 현장을 체험할 수 있다. 보다 현실적으로 제품을 이해하고 소비자가 보다 적합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향후 주류가 될 것입니다. 이는 소셜 가상경제처럼 보이지만 궁극적으로 '상품을 가져오는 것'으로 구현되며, 상품 자체가 실물경제의 모든 과정을 포괄합니다.

요컨대 실물경제와 가상경제의 관계는 적대관계가 아닌 상호의존적 관계이다. 과학과 기술이 지속적으로 발전함에 따라 가상경제의 규모는 앞으로 점점 더 커질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이 금융산업의 가상경제이던, 전자상거래 플랫폼이던, 소셜 네트워크이던, 결국에는 모두 가상경제가 필요합니다. 실물경제의 발전에 의지하세요. 좋은 제품이 있어야만 더 많은 고객을 찾을 수 있습니다. 동시에 이러한 새로운 비즈니스 유형의 경제적 방법은 실물 경제의 규모를 촉진하고 정보 피드백을 통해 더 많은 빅 데이터를 제공하여 실물 경제가 보다 목표화된 방식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해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