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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페불의 일생.

1920 은 신인회를 조직했다. 1922 10, 채페불, 린, 장웨이, 임유춘이 대만 문화협회를 설립하여 자산계급 민족주의 계몽 문화단체이다. 채페불은 출판자로서 일본 식민지 통치에 반대하는 최초의 언론간행물' 대만성 청년' 을 출판했다. 1923 도쿄로 가서 대만성 의원연맹을 설립할 것을 청원하다. 대만으로 돌아와 의회 운동에 참가한 후, 1923 12 16 오전 채페불, 임유춘은 일본 정부에 반대하여 체포되어 문천상의 송정치와 같은 열 가지 법률을 감옥에 썼다. 그 중 하나는 유명한 대만 자치성 송이다. 1924 년 7 월 채페불은 신죽대 중재해 기부 음악회에서 자신이 작사 작곡한' 구호위령의 노래' 를 상연해 큰 반향을 일으켰다. 1927 년 채페불, 린, 채위수 등이 대만 역사상 최초의 합법적인 정당인 대만성 인민당을 설립했다. 1929 년 채페화는 로마식 백화문 연구회를 설립했다. 채페화는 교회 백어를 사회 각계각층에 퍼뜨리기로 마음먹은 최초의 사람이다. 그는 백화문 운동보다 8 년 일찍 로마 문자 운동을 제창하기 시작했다. 19 14 대만성 동화협회가 설립되었을 때 채는 실시할 것을 제안했다. 애석하게도 협회 간부들이 반대하여 실현되지 못했다. 대만문화협회가 설립되었을 때 1923 10 년 6 월 결정에 편리하여 로마자를 보급하고 로마자 서적을 편찬하여 협회의 새로운 사업 중 하나로 등재하기로 했다. 1925 에서 채는 백화문으로 10 개의 의견을 썼는데, 그중 가장 중요한 것은 신대만성과 로마자의 관계이다. 그는 이렇게 쉽게 배울 수 있는 도구를 통해 일반인들이 새로운 사상과 새로운 문화를 쉽게 흡수하여 대만성의 문화 수준을 높일 것이라고 믿는다. 다른 말로 하자면, 채미아의 로마 문자에 대한 제창은 교육 도구를 교육 도구로 바꾸기 위한 것이다. 그래서 당시 찬성하는 사람이 적지 않았지만 반대하는 사람이 다수였다. 한편으로는 일본 당국의 방해를 받는다. 반면 문화운동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중국어, 특히 중국 백화문을 홍보하는 경향이 있어 로마자를 외국어로 생각하고 교회 사용과 문맹학습에만 적합하기 때문에 사회의 보편적인 인정을 받지 못하고 있다. 1930 년 채페불, 왕수록, 한세전 신생당 재단을 창설했다. 나중에 그들은 힘껏 항쟁하여 세 번이나 체포되었다. 항전이 승리한 후 국민당에 가입하여 대만성 동포를 대표하여 난징으로 가서 일본 투항식에 참가하여 대만성 당부 집행위원이 되었다. 1947 년 제 1 회 입법위원으로 당선되다. 1950 에서 행정원 정무위원으로, 15 에서. 나중에 대통령부 국책고문으로 초빙되어 국민당 중앙위원을 맡게 되었다. 1952 는 적십자회 부회장, 대만성 지부 회장을 겸임하고 있습니다. 1974 4 4 월 19 중화혈액재단은 채페불의 지도 하에 설립되었다. 1978 10 10 월 7 일 채페불, 채등산, 코현요 등 20 명이 타이페이에 세계우호협회를 설립했다. 1983 병으로 돌아가다. 95 살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