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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오 웨이(Cao Wei)의 총원(Chongwen) 견해에 대하여

충원관은 삼국시대 유일의 누각 형태의 문예관으로, 조위시대 초기에도 존재했다. 젊은 학생을 양성하고 문학 인재를 양성하는 데 중점을 두기 때문에 위나라와 진나라 문학 박물관과 문학사에서 큰 의미를 갖습니다. 그러나 문학사적 관점이나 문학사적 관점에서 보아도 현재의 학문적 연구는 매우 미흡한 편이다. 조위와 같이 문학이 초기 단계에 있었지만 자료가 부족했던 시대에는 특히 필요하다. 이 연구를 강화하기 위해. 연구가 지연되는 데에는 세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 고전에 대한 기록이 너무 단순화되어 있고, 긍정적인 역사적 자료가 『삼국·위촉·명기』뿐이라는 점, 둘째, 이에 대한 명칭과 참고문헌이 있다는 점이다. 후세의 박물관은 모두 이전 세대의 낡은 이론을 따르고 있습니다. 기록이 혼란스러울 뿐만 아니라 오류도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셋째, "문신초용"의 잘못된 정보에 영향을 받아 문학 박물관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위의 세 가지 사항으로 인해 학계는 그 설립 목적, 성격과 기능, 학사 선발, 도서관 활동, 발전 및 변화에 대해 명확하지 않으며 위 질문에 대한 답변이 필요합니다.

명 황제 연대기'). 얼마 지나지 않아 유명한 학자인 왕수(王紀)가 중문사(忠文寺)의 승려로 임명되어 사찰의 내정을 맡게 되었다. 허난동지 52권에 따르면 장소는 위나라의 수도인 낙양궁에 있다고 한다. 주로 한나라와 위나라 도서관 건축의 선례와 관습 때문에 궁궐에 지어졌습니다. 한나라의 서적 수집 기관은 대부분 궁궐에 위치하여 궁궐과 가까운 곳에 세워졌는데, 종문관은 한나라의 정자 제도를 계승하였으며, 그 건축도 이와 같은 규칙을 반영하였다. 본거지가 있는 궁전은 원래 숭문관(Chongwenguan)으로 명명되었으므로 한 왕조의 관례에 따라 궁전의 이름은 정문관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Chongwen이라는 이름은 문학적 미덕을 키우고 유교를 옹호하는 통치자의 신념을 구현합니다. 그 배경은 한 왕조와 위 왕조의 황제들 사이에서 문학과 학문을 강조하는 것입니다. 『서부원의』 제4권에는 조위가 『황제부·호문』에 총문관을 세웠다고 적혀 있는데, 서문에는 “왕은 하늘의 때를 따르고 인의 도리에 따르나니 같은 지역에 오면 학급 정부가 하에게 편지를 보내는데 봉교학원 문학은 지식의 시작이다. 그러므로 성인과 명나라 시대에 시의 소리를 듣고 시를 낭송하고 아름다운 시를 읽으면 행복해지고 행복해진다. 위를 풍자하고 아래를 변용하여 끊임없이 노래하고 화음을 이루어 황제를 빛나게 하고 번영을 이루게 하려는 것이다." 이상은 황제가 유교를 강조한 것과 문학관 건립 사이의 내적 연관성을 밝히고 있다. 운이 평안하면 황제는 유교를 장려하고 문학관을 설립하고 학사 학위를 설립합니다. 아마도 서한 중기부터 좋은 글쓰기는 하향식 경향이 되었을 것이다. 무제(吳帝)는 자와 복(母)을 좋아했고, 선제는 초자를 좋아하여 두 사람 모두 문인들을 도서관으로 끌어들여 숭배자로 삼았으며, 시를 짓고 문체를 개척해야 했다. 동한의 명제와 장제(張帝)는 모두 품위가 있고 글을 잘 썼으며, 이전 제도를 계승하여 시인을 모집하였으므로 문인들은 운이 좋았다. Jia Kui Ban Gu는 좌파와 우파를 다루기 위해 시와 책을 썼습니다. 위나라의 세 번째 조상은 글쓰기에 더 능숙했습니다. 무제의 우아한 시, 문제의 유창한 시, 진시왕의 솜씨가 절묘했고, 그의 궁궐과 왕자의 궁궐에는 많은 시인이 있었고, 우아함의 바람이 파문을 일으켰습니다. 고계향공 조모(曹毛)는 서예와 서예에 능하여 용의 스승이 되었고, 신하들에게 시를 지으라고 명령하여 궁중의 군주와 신하들 사이에서 집단 창작의 풍조를 창조하였다. 명제의 문학 옹호관은 문학을 사랑한 한나라와 위나라 왕들의 행태에 있어서의 하나의 연결고리일 뿐, 이러한 전반적인 배경과 경향을 따로 떼어 놓고 살펴보는 것은 의미가 있다. 정말 아무 말도 못해요.

충원관은 '삼국지'의 기록을 통해 알 수 있는 정자 형태를 취하고 있다. 『명제기』에는 “문예관을 세우고 문학에 능한 자를 모집하여 채우라”고 그 구성을 기록하고 있다. 『의문뇌거』 63권, 『태평위란』 179권, “ Cefu' 'Yuan Gui' 4권도 마찬가지다. "Zhu"는 만들고 설립하는 것을 의미하고 "Zheng"은 임시로 모집하고 상황에 따라 모집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고대 서적에는 도서관 건립에 대한 기록이 있으며, "정"과 "모임"이라는 단어는 모두 일시적인 건축물이며 여기서의 "정"도 그렇게 간주되어야 합니다. '문학을 잘하는 사람'이라 함은 전문지식과 기술 측면에서 학사학위 선발에 필요한 요건을 말한다. 이들 '문학을 잘하는 사람'의 정체와 유래는 이전에 명확히 밝혀진 바가 없다. 그러나 다른 사료로 볼 때 징집병들은 민간문학을 전공하는 사람들도 아니고, 궁중 관리들 중에서 문학에 재능이 있는 사람들도 아니고, 왕족의 귀족 자손들 중에서 문학에 재능이 있는 사람들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문학에 대한 재능을 키우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삼국지·왕소전』에는 “후소가 서기와 감찰을 거느리고 문관에게 제사를 지내며 술을 공양하였다”고 기록되어 있다. 겸직'과 '지도자'는 그의 공식 직위가 삼기의 상시임을 나타냅니다. 겸직은 서감이었고, 황제는 그가 삼기창시의 장관으로서 서감의 자리를 겸하기를 원했습니다. 종문관 제사(祭主祭)는 이번에 새로 창설된 제도로서 권위주의 체제에 속했기 때문에 황실에서는 왕수에게 학식과 권위가 있다고 판단하여 그에게 이 문제를 병행 관리하도록 맡겼다. 임시직이었다는 뜻이다. 이러한 공무원 임용방식은 후대들이 누군가를 독신으로 채용하거나, 공무원을 총각으로 임용하거나, 유능하고 학식 있는 사람을 채용하여 총각으로 도서관에 입사하는 방식이 백여 명이 넘는다. 수나라와 당나라에서도 비슷한 예가 있다. 선출된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관료가 아니더라도 민간인보다는 귀족 가문 출신이었다. 요컨대 이들 사료는 조위중문관 문학관의 관직방식, 인사선발, 직위, 임직 등의 측면에서 그 성격을 잘 보여주고 있어 관청이 아닌 문학관임을 알 수 있다. 엄밀히 말하면 순수문학파가 아닌 고대문학학파 체제의 학교이다.

유송의 명관 제사주상도 중국학을 담당하는 비상근 관리였는데, 이는 왕소의 충원관 제사주상과 성격이 같았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에도 내전이 계속되어 정세가 불안정하여 한학이 오랫동안 버려지기도 하였다. 상황이 조금 나아진 송나라 황제는 태사 6년에 명관을 세워 한학을 담당하게 하고, 술을 제사하는 사람을 맡게 하였다. 형이상학, ​​유교, 문학, 역사의 4개 과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과목에는 10명의 학사가 학원의 주체입니다. 업무를 담당하는 사람은 정링시(Zheng Ling Shi), 서링시(Shu Ling Shi) 2명, 간(Gan) 1명, 문간부 1명, 전관(Dian Guan) 2명입니다.

도서관의 일반적인 임무는 견습생을 훈련하고 5가지 의식을 관리하는 것입니다. Liu Song의 Zong Ming Guan의 실천은 Cao Wei의 Chong Wen Guan을 모델로 한 것 같습니다. 공식 설정과 인사 시스템을 통해 Cao Wei의 Chong Wen Guan도 이와 같아야 함을 추론할 수 있습니다. 희생적 포도주 아래, 필요에 따라 수학과를 설치해야 하며, 각 학과에는 수십 명의 학사가 있고 도서관에는 여러 명의 서기가 있어야 합니다. 총각이 도서관에 있을 때 그가 하는 일은 고전과 역사를 공부하고 문학을 연습하는 것입니다. 그들은 총각이라고 불리지만 실제로는 문학과 역사를 쓰고 책을 편찬했던 고대 총각들과 이름이 같다.

종문관이 정한 청룡 4년은 조위(曹魏) 초기와 일치한다. 청룡(淸隆) 이후에 징초(智楚)가 있었고, 명제(智帝) 이후에는 조방(曹阿), 조모(曹目), 조환(曹煌) 세 명의 젊은 황제가 있었다. 채왕조가 금나라에 멸망하기 전까지 25년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금나라에 들어간 후 왕조가 바뀌면서 재설정이 없었고, 조위세 청년시대가 잘 이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삼국시대』 후반에는 『종문관』이 기록되지 않았다. ", "진서" 등의 사례가 발견되지 않습니다. . 조위(曹魏)에서는 제왕조방(齊王曹阿) 이후 사마씨 가문이 독점적 권력을 쥐고 있었고 황실의 세력은 쇠퇴했다. 이런 상황에서 종문관은 지원을 받지 못했을 것이고, 또한 남조의 수당 문학관처럼 학술, 문화, 문학 활동을 정기적으로 진행하지도 못했을 것이다. 일반 유교 교육 활동에만 종사하고 있으며, 모집된 총각도 유명 관료나 문인 장로가 아닌 일반 귀족 및 왕실 귀족이므로 종문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아는 사람이 없습니다. 이는 충원관의 황금기가 명나라뿐이고, 진나라에 들어간 이후에는 삼청제의 여파가 아직 남아있을 수도 있다는 뜻이다.

Chongwen Guan의 구체적인 성격은 역사상 명확하게 언급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기존의 사료에 따르면 군주가 글쓰기를 좋아해서 설립한 문학관이 아니라 위나라가 설립한 귀족 학교였을 것으로 추정된다. 총각의 출처는 궁정 관리가 아니라 왕자와 귀족 자녀입니다. 모집 대상은 문단의 '문필가'가 아니라, 왕족의 고귀한 아들딸 가운데 본문에 대한 대략적인 이해를 갖고 있는 사람들이다. 건립된 것은 '자린학교'가 아니라, 왕족의 귀족 자녀를 양성하는 학교였습니다. 오늘날의 『당나라유전』, 『동전』, 『고당서·직관지』는 당초 종문관의 유래를 추적하고 있으며, 예외 없이 조위의 종문관을 언급하며 먼 출처임을 지적하고 있다. 당나라 동궁 도서관의 모습. 이러한 전후 문단의 내부적 연결을 통해 우리는 조위(曹魏)가 귀족 서원을 설립하여 왕실 자손들이 고전을 대략적으로 이해하고, 문학과 예술을 이해하고, 작곡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설립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대신들이 황제의 글을 따라가며 시를 짓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습니다. 박물관의 학생들은 모두 황제의 신하가 아닌 귀족의 자녀이고 공식적인 지위도 없기 때문에 당연히 이런 일은 불가능합니다. 고전, 역사, 문학, 예술을 이해하면 당시 사회에서 입지를 다지는 데 도움이 되므로 통치자들은 궁궐에 학교를 세우는 것을 고려했습니다. 당시 사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고전, 역사, 문학, 예술이었습니다. 만약 양반이 이 지식을 이해하고 이 분야에 재능이 있다면 그는 살아남을 수 있고 좋은 평판을 얻을 수 있으며 관직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 그리고 귀족, 학자들과 교류하면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나라의 정치적 상황이 안정된 후, 황제는 그들의 고전, 역사, 문학, 예술 분야의 재능과 능력을 키우기 위해 이 박물관을 건립한 것입니다. 명나라 황제가 충원관(Chongwenguan)을 세웠습니다. 그가 존경하는 '문학'에는 문학과 예술뿐만 아니라 고전과 역사도 포함되는데, 이 세 가지는 모두 한나라와 위나라 시대의 문학 범위에 속하며 모두 연구되었다. 이러한 소위 문학적 개념의 확립은 원래 순수하게 문학과 예술의 발전을 위한 것이 아니라 지식과 능력을 기르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학교였다고 볼 수 있다. .

조위(曹魏)의 문학관 주창에 영향을 받아, 문학 기관이라기보다 학문 기관이기도 한 금조, 남조, 북조 시대에도 이와 유사한 여러 기관이 등장했다. 위(魏)나라가 멸망한 뒤, 건량장귀(張良)는 위(魏)나라 말에 양주(梁州) 태수에게 경의를 표하고, 위(魏)의 9개 현(縣)에서 왕자 500명을 모집하여 종문(忠文)과 술(酒)로 학교를 세웠다. 귀족 자녀들을 위한 학교이며 Chongwen Jijiu가 그가 임명한 최고 책임자입니다. 그의 움직임은 Cao Wei의 움직임을 밀접하게 따랐으며 이전 세대의 모델이 여전히 존재한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자료는 옆으로 놓여 있지만 조위의 총문관의 성격을 잘 보여주고, 이것이 후대 동공문관과 태자학원의 유래임을 보여줄 수 있다. 그 후 남조와 북조에도 총문 박물관이 있었는데, 이는 조위의 총문관과 성격이 비슷했습니다. "선정 작품" 46권 왕롱의 "3월 3일 취수시 서문" by Wang Rong: "Xielu 총회 비서는 윤리와 관습을 서문하며, Wen Chengjun의 지위를 존중하고 도덕과 예절을 지도합니다." Li Shan은 "Selected Works"의 이 기사에서 여기서 "Chongwen"이라는 단어는 Wei Ming 황제가 확립한 Chongwen 개념에서 유래한 암시이지만 이는 남제 왕조에 새로 설립된 Guozixue를 의미한다고 언급했습니다. 성군(成君)과 비교하면 국가의 황실기관이고, 그 성격은 진한(秦汉)나라의 황실제도, 당나라 서원의 제도와 동일함을 알 수 있다. 장헌은 『문헌』의 『육부록』에서 “종문과 성군도 문인이다. 이치와 도덕의 기초는 기의 의례와 음악에 선행한다”고 말했다. 남제(南齊) 왕조가 세운 '원(文)과 성군(成君)을 숭배하는 사무실'. 《북사》 81권 《학자 서문》에 따르면, 주세종이 왕위에 올랐을 때 "학술을 제창하고 내부적으로는 문학을 옹호하는 견해를 갖고 있었으며 외부적으로는 성군(成君)의 지위를 중시했으며, 관직을 맡아 황제와 함께 잔치를 베풀었다." 황실에서는 황실의 일원으로 경전과 서서를 담당했다. 징의로 기록했는데, 이는 항을 능가할 만큼 충분했다. 시." 북주(周周)나라의 충원관(忠文關)은 북제(淸朝)나라 때부터 계승한 학교로서 왕족의 자녀를 교육하고 독서와 학문을 지도하는 곳이었으므로 왕용(王龍)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Li Yanshou는 외부 왕조의 Imperial Academy에 대응하도록 임명되었습니다. 비록 순수 문학관은 아니지만 문학을 연구하는 성격이 없지 않고, 당시의 문학 발전과 전혀 무관하지도 않습니다. 당대 총문당과 홍문당의 상황도 이와 비슷했다. "당나라의 유전"8 권 : "홍원 당에는 무수한 총각이 있습니다. 후한 왕조의 동관, 위 왕조의 총문 당, 송원 왕조의 현당과 시당, 종명 당이 있습니다. 송태(宋泰)부터 제용명(秦永命), 양유사임관(梁吉吉臨官)에는 북제(秦齊)의 문림관(文臨關)이 있었고, 주(周)나라 말기의 충문관(宗文關)이 있었는데 이들은 학교 행정관을 맡거나 책을 쓰거나 훈련을 시켰다. 오늘날의 Hongwen Guan과 같은 학생과 제자들.

"이 구절에는 한위서원(Han and Wei Academy)과 문학서원(Literature Academy)이라는 두 가지 유형의 박물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 중 위충원관(Wei Chongwen Guan), 송원가안역사제2학원(Song and Yuan Jiaxuan History 2nd Academy), 송기종명학원(Song and Qi Zongming Academy)은 모두 주로 학생을 양성하는 학교입니다. . 학생들은 평일에 학원에 있습니다. 주요 임무는 고전, 역사, 문학 및 예술을 공부하는 것이며 문학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Yan Suihou의 "Xiyue Wangxing Fu": " 시, 예절, 예절 및 음악의 집이 세워졌고 Jun Chongwen이지었습니다. "이 구절은 실제로 Chongwen Guan의 연구 내용과 업무 범위를 명확하게 설명합니다. "Wenyuan Yinghua"Volume 699 Gao Shilian의 "Wensibo 서문": Tang Xing, "Chengjun을 담당하고 Dong Liu Fengchi를 Ma Zheng과 함께 개관했습니다. , Yang Ban과 Pan Jiangwu가 모였습니다. Jie Shen 씨는 대나무 전표를 내부로 모았고 Xuan 사신은 나머지 인장을 외부로 모았습니다. 출판물은 귀족과 귀족으로 나뉘며, 글은 추산(秦山)으로 되어 있다. "이것은 당나라의 충원 박물관을 말하며 고전 토론, 서적 정리, 도서관에서의 기사 작성 등의 일상 업무도 포함합니다. 조위의 충원 견해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것에서 계승됩니다. 그래서 독자들이 종문관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고 그 영향력도 고무적이다.

오직 유시에의 『문신초연기』만이 종문관에 대해 다음과 같이 해석했다. , 명 황제는시를 편찬하고시를 짓고 음악을 작곡했습니다. 기사를 옹호하는 견해가 있습니다. He Liu Quncai가 속속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장들의 선비를 궁중 학자로 설명하고, 종문관을 시와 음악을 짓는 문학 박물관으로 묘사하는 것은 오해입니다. 북조 유설(劉聯)은 문학에 능하고 역사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다. 그는 『문예심과 용조각』에서 역사학에 있어서는 오류가 많고, 여기서는 조위의 문학 체계를 검토하지 않았다. 그러나 그 내용은 자신의 이해에 기초하여 작성한 것이므로 반드시 실제 증거가 있는 것은 아닐 수 있습니다. 그가 쓴 내용의 대부분은 문학적 관점에서 볼 때 반드시 객관적인 사실이 아닌 일상적인 독서에서 얻은 주관적인 느낌입니다. , 명나라 황제의시와 음악의 창조는 하나의 일입니다. "He Liu Quncai는 차례로 빛납니다"와 이것은 세 가지 사이에 불가피한 연관성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는 총각 모집 조건이 왕족과 열녀로 제한된다는 뜻이다. 신원 제한이 엄격하지만 공식 역사에는 이를 기록하지 않아 혼란이 생기기 쉽다. "중문"은 문학 감상이 아니다. 후대들이 이해하는 바이지만, 황제의 문학에 대한 존경심을 반영하기 위해 후대의 고전과 문학적 기량을 배양하는 것을 말하며, 이는 정치적인 의미를 갖는다. 위(魏)나라와 진(晉)나라의 좋은 문학이며, 조위(曹魏)의 문학 체계를 조사하는 데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는 허옌(He Yan)을 지칭하고, 유소(Liu Shao)는 왕자가 아니라 궁정 관리입니다.

『동전』 제3권에는 종문관의 기능이 기록되어 있다. “위나라 문제가 종문관의 총각으로서 먼저 종문관을 세우고 왕소를 제사용 술로 삼았다. 그 이후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정관(鄭關)에는 충현당(忠泉堂)을 세웠는데, 거기에는 고전과 서적을 담당하고 학생들을 가르치는 학사와 직속 학사들이 있었다. "고당서" 43권 "관서 2": "홍문당, 후한 시대에는 동관이 있고, 위나라에는 종문당이 있고... 후기 주나라에는 종문당이 있는데, 둘 다 역사를 쓰고 견습생을 모으는 것. 그 중 '학생을 가르치다', '문학사를 쓰다, 제자를 모으다'는 문학적 개념을 옹호하는 기능과 기능을 말한다. 이러한 의미를 '당류전'이라는 말로 정리하면 '시쓰기'로 정리할 수 있다. "와 "학생 훈련" "두 항목 중 "훈련 학생"이라는 세 단어는 실제로 Cao Wei의 문학 옹호 견해를 나타냅니다. 주요 초점은 Cao Wei가 부여한 기능적 위치 인 학생 훈련입니다. 평소 도서관에는 문학과시에 속하지만 이것은 그들의 표준이 아닙니다. 역사서에서 "정치 문학 학자", "정장 장장 학자"라는 단어를 보면 그냥 문학관이라고 생각하세요. .

[이 글은 후난성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성교육혁신플랫폼 공개자금사업 '관거제도와 북조문학 연구'(과제번호: 16K033)]

(저자 단위 : 호남과기대 중국 고대문학 및 사회문화 연구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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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름다운 여인이 한가로이 뽕나무를 따고 있다. 그녀의 맨손은 머리에 금반지를 끼고 있고, 허리에는 옥 같은 진주를 끼고 있습니다. , 산호 사이에 나무가 펄럭이고 가벼운 치마가 바람에 돌아옵니다. 쉬고 있고 나머지는 도시의 남쪽 끝에 있습니다. 매음굴은 도로와 가깝고 높은 ​​문은 아름다운 곳에 살고 싶지 않습니다. 인생의 전성기, 나는 한밤중에 한숨을 쉬었습니다.

(조지의 '뷰티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