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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libili가 왜 e스포츠 팀에 투자하기 위해 돈을 태울까요?
12월 18일 스테이션B는 '리그 오브 레전드' 리그 진출을 위해 원조 LPL 팀인 아이메이를 기반으로 BLG 팀을 구성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관계자들은 인수 가격과 관련된 정보를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지몐뉴스 기자가 B국에 물었고, 상대방 측은 아직 자세한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페셔널 리그(LPL)는 중국 본토에서 열리는 최고 수준의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 대회이며, 매년 열리는 미드시즌 초청 토너먼트와 중국 본토에서 열리는 유일한 채널이기도 하다. 글로벌 결승전. 2017년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리그 준결승전과 결승전이 각각 상하이와 베이징에서 열렸는데, 둘 다 티켓 구하기가 어려웠다.
LPL은 얼마나 인기가 있나요? 통계에 따르면 최근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연례 최종 대회에는 미국 시카고에서 2만 명이 경기를 생중계로 관람했으며, 전 세계적으로 4,300만 명의 플레이어가 온라인으로 시청했으며 이는 지난해 NBA 결승전의 시청자 수 1,20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대회의 인기는 팀의 리그 진출을 위한 높은 예치금으로 직결되었습니다. 보증금과 관련된 공식 데이터가 공개된 적이 없고, '보증금'이라는 단어에 대해 팀에서도 입을 다물고 있지만, 업계 관계자들은 스테이션B의 이번 투자액이 최소 3000만 위안 이상일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여기에는 경기장 건설에 대한 스테이션 B의 향후 투자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JD.com에서 QG팀 구매 가격을 참고하면 유통되는 데이터가 4천만 위안 정도다. e스포츠 산업은 2015년 뜨거운 열기를 보이다 2016년 돌풍을 일으키며 많은 자본이 업계에 뛰어들었지만, e스포츠 구단이 돈을 벌지 못한다는 사실은 숨기기 어렵다. .
이제 B스테이션도 돈을 벌지 못하는 이 '트랙'에 뛰어들었다. 오늘날 다른 비디오 웹사이트들이 돈을 벌지 못하는 상황에서, 스테이션 B가 어떻게 "밑바닥 없는 불타는 돈" e스포츠 산업에 투자할 만큼 많은 돈을 가질 수 있는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Bilibili의 매출과 수익성은 어떻습니까?
2017년 10월 블룸버그는 비디오 공세 웹사이트 빌리빌리(Bilibili)가 이르면 내년에 미국에서 IPO를 통해 2억 달러를 조달할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Bilibili 관계자는 이 보고서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지면신문 취재진은 지난 11월 스테이션 B에 대한 실사 보고서를 입수했다(보고서 데이터는 2017년 10월 기준). 보고서에 포함된 스테이션 B와 관련된 데이터는 모두 스테이션 B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한 것입니다.
1. 게임 매출이 80%를 차지한다
스테이션B의 재무자료를 보면 2016년 회사 매출은 7억 3600만 위안이다. 2017년 1월부터 4월까지 스테이션 B는 지난해와 비슷한 7억 2900만 위안의 매출을 달성했다. 2017년 목표 판매량은 약 20~25억 위안이다.
처음 4개월의 실적을 보면 스테이션 B는 재무제표에서 이익을 달성했습니다. 2017년 1월부터 4월까지 회사는 9,854만 위안의 정기 재무제표 이익을 달성했습니다. 저작권료 납부) 2017년 회사의 연간 저작권 상각비는 2억 7천만 위안입니다. 보고서는 스테이션 B가 2017년 내내 손익분기점을 달성할 것으로 예측합니다.
기존 동영상 사이트를 비교해 보면 스테이션 B가 구매 측면에서 큰 우위를 점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YouTube, iQiyi와 같은 전통적인 동영상 웹사이트는 주로 콘텐츠 게시자로부터 동영상 저작권을 구입하여 최고의 콘텐츠를 얻습니다. 지난 2년 동안 비디오 가격이 급등했고, 주요 플랫폼들은 최고의 콘텐츠를 두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영화와 TV 드라마에 대한 저작권 비용이 매우 높습니다.
예를 들어 2017년 개봉한 '여의전'의 온라인 저작권 가격은 회당 900만 위안, 단일 드라마는 2017년 '랑야'가 8억1000만 위안이다. 방2' 1회 가격은 800만 위안, 1회당 48화로 총 3억 8600만 위안이다.
1억이 넘는 투자에 비해. 스테이션B는 주로 일본 드라마를 구매하는데 가격은 개당 20만~30만 위안으로 기존 동영상 사이트 가격의 2%에 불과하다.
Bilibili의 수익 구조 관점에서 볼 때 게임 대행사/복합운송은 Bilibili 수익의 80% 이상을 차지하며, 기타 주요 수익 부문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생방송 수익은 약 4%입니다. ; 광고 매출은 전자상거래 매출의 약 4%, 연간 BML 오프라인 활동, B-coin 수입, 재무 관리 수입 등은 수익의 10% 미만을 차지합니다.
이전 스테이션B에서 화제가 되었던 프리롤 광고 문제는 물론 업호스트 보상 등 수익창출 방식도 스테이션에게는 물통에 한 방울 정도에 불과하다고 볼 수 있다 비. 이런 의미에서 빌리빌리는 2차원 문화를 바탕으로 한 '게임회사'라고 할 수 있다.
2017년 차이나 조이에서 천루이 빌리빌리 회장이 수락한 인터뷰도 이런 견해를 입증했다. 그는 “콘텐츠 소비와 파생 소비가 어느 정도 비중을 차지하며, 음악 분야의 콘텐츠는 매우 건전하다”고 언급했다. 특히 “게임은 좀 더 인터랙티브한 디지털 콘텐츠로서 탐구 가능성이 더 크다. 전체 게임 산업은 발전하고 있으며 Bilibili의 게임도 앞으로 큰 성공을 거둘 것이며 주로 게임 "Fate/Grand Order"(이하 'Fate/Grand Order'라고 함)를 기반으로 합니다. "FGO"). 2017년 5월, FGO 전국 서버가 업데이트를 시작하고 새로운 영령 블랙 조안이 카드 풀에 진입하면서 FGO 전국 서버가 처음으로 앱스토어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르는 좋은 성과를 거두었고, " 어느 날 "왕의 명예". 》.
Jieme News 기자들은 틈새 2차원 게임으로서 FGO의 성공이 Bilibili의 게임 상호 운용성 성공의 레이블로 간주된다고 보도한 적이 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이 게임은 매달 전체 게임 수익의 약 80%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Chen Rui는 Bilibili의 게임이 분명히 수익 창출 수단이 아니라 콘텐츠로 간주한다고 믿습니다.
“Bilibili는 수익화 측면에서 좀 더 신중할 수 있지만 현재로서는 여전히 꽤 건전합니다. 수익화는 주로 사용자의 소비 희망에서 비롯됩니다.” Chen Rui는 “모두가 좋아하는 콘텐츠를 만드는 열쇠가 있다고 믿습니다.” 플랫폼은 엔터테인먼트와 콘텐츠 때문에 사람들이 행복하기 때문에 실제 수익화 문제에 직면하지 않을 것입니다.”
5월 말, 스테이션. B는 '아주르레인'이라는 게임을 출시했다. 출시 초기에는 iOS 베스트셀러 목록 상위 10위에 올랐습니다. 현 단계에서는 상위 30위권 내외에서 안정세를 보이고 있다.
'푸른 바다의 길'은 첫 달 매출 1억 2천만 위안 이상을 공헌할 것으로 예상된다. 향후 매출은 월 5000만 안팎으로 안정적일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출시 계획의 주요 타이틀에는 자체 개발한 '꿈의 여신'과 '퍼스트 블러드 로드'도 포함되며, 연간 게임 수익은 2를 넘을 수도 있다. 10억. 향후 게임 수익은 매우 상당할 것입니다.
2. Bilibili는 30개 이상의 회사에 투자했습니다.
Bilibili는 2010년 설립부터 2017년까지 상하이에서 설립된 지 7년이 넘은 회사로, 총 자금 조달을 통해 500만원이 넘는다.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우려하는 점은 2013년에 시리즈 A 파이낸싱으로 수백만 달러를 모금했으며 현재는 시리즈 D를 모금했다는 점입니다. 그 뒤에는 IDG, H 캐피털 등 뛰어난 자본 투자자와 중국 문화 산업 펀드가 있습니다. Tencent와 같은 거대 기업을 포함한 산업 자원. Bilibili 상장도 인기를 끌었습니다.
대부분의 사용자가 눈치 채지 못한 것은 Bilibili가 수백만에서 수천만에 이르는 투자 금액으로 크고 작은 30개 이상의 회사에 투자했다는 것입니다. 요즘처럼 LPL 구단을 3천만에 구매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다음 투자 데이터는 모두 IT Orange에서 나온 것입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Bilibili의 가장 큰 투자는 상하이 오리엔탈 농구 클럽의 명명입니다. 사람들이 'Bilibili' 농구팀의 이름을 비웃을 때 실제로 Bilibili는 지분의 15%에 해당하는 투자금으로 8천만 위안 이상을 지출했습니다.
기타 1000만 위안 이상의 투자는 문화창의산업을 겨냥한 것으로, 난징미만문화(Nanjing Miman Culture), 상하이 신위 애니메이션 디자인 컴퍼니(Shanghai Xinyu Animation Design Company), 샤먼 윙즈 오브 윈드 애니메이션(Xiamen Wings of Wind Animation), 주하이 히피 네트워크 테크놀로지(Zhuhai Hippie Network Technology) 등이 순서대로 투자됐다. 그 중 난징미만문화(南京美灣문화)도 규모가 4500만 위안이 넘는다.
3. e스포츠 환경 개선
올해 빌리빌리의 예상 매출이 20억 위안에 달하는 것으로 볼 때 e스포츠 구단에 대한 투자는 당연한 것으로 보인다. . e스포츠 시장이 뜨겁고 스테이션 B가 트랙을 장악하고 자체 팀을 개발할 이유가 있습니다. 잘 운영된다면 팀에서 돈을 벌 수도 있을 것이다.
공식 홈페이지를 보면 스테이션B가 게임 페이지 운영을 늘리고 다양한 신규 게임의 생방송 콘텐츠를 론칭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Bilibili에는 가장 어린 사용자 그룹이 있습니다. 제5회 인터넷 시청각 포럼에서 Chen Rui가 공개한 데이터에 따르면, “Bilibili의 사용자 그룹은 중국 인터넷 사용자 중 가장 젊은 그룹이며, 90%가 25세 미만이며, 주로 1990년대와 2000년대에 태어난 사람들입니다.”
중국의 10~25세 사용자 인구는 2억 6천만 명, 빌리빌리의 범위는 9억 명이어야 한다. 우리는 도시의 젊은 인터넷 사용자 중 50% 이상, 1선 도시의 중학교 및 대학생의 80% 이상이 Bilibili를 사용하고 있음을 추론할 수 있습니다. 이 사용자 그룹은 미래를 대표합니다.
번거로운 등록 과정을 거쳐 일부 '의사 2차원 팬'까지 걸러낸다. 스테이션 B에 댓글이나 코멘트를 게시하려면 먼저 100개의 질문으로 구성된 "테스트"를 통과해야 합니다. 지난 4년 동안 "테스트"를 통과한 사용자 수는 3천만 명에 달했습니다. 이 숫자는 지난 몇 년 동안 CET-4 및 CET-6을 통과한 사용자 수를 훨씬 초과합니다.
스테이션B는 지믐뉴스 취재진에게 “스테이션B 이용자 중에는 더업 오너와 앵커들도 e스포츠를 기반으로 한 콘텐츠가 많다. e스포츠 게임이라 Bilibili 사용자들은 e스포츠를 좋아합니다.”
Bilibili가 계속해서 2차원적이고 게임 레이아웃을 개선하면서 Bilibili의 상장이 점점 더 가까워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