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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 고흐 재단 증명서

반 고흐의 일생은 의심할 여지없이 비극이었다. 그는 생전에 누구에게도 알아보지 못했다. 그는 평생 자신의 꿈을 견지했고, 그의 가치는 죽은 후에야 세상에 들켰다. 반 고흐에게 그의 꿈은 실현되었지만, 그는 다시는 그것을 보지 못했다. 반 고흐의 평생 아쉬움의 원인을 몇 가지 측면에서 분석해 보겠습니다.

우선 반 고흐는 재능 있는 화가이지만 좋은 마케팅자는 아니다. 예술은 작품의 질뿐만 아니라 마케팅 방식에도 달려 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모든 사람이 예술가인 것은 아니며, 어떤 사람은 수집가일 수도 있고, 어떤 사람은 전문 경매인일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좋은 작품, 만약 인위적인 선전이 없다면, 더 많은 사람들이 그것이 어디에 있는지 알게 된다면, 그것은 매몰될 수밖에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예술명언) 반 고흐는 후자이다. 그의 그림은 처음부터 위치가 잘못되어 모든 그림이 가난한 사람에게 팔렸다. 이런 마케팅 전략이 어떻게 성공할 수 있을까? 첫째, 가난한 사람은 탄탄한 경제 기반이 없기 때문에 배를 채울 수밖에 없는데, 꽃을 살 돈이 어디 있겠는가? 마쉬 노의 수요 이론에 따르면, 물질적 수요를 충족해야만 의식적으로 정신적 수요를 추구할 수 있다.

반 고흐가 죽은 후 조안나와 월랄의 추진으로 반 고흐의 명성과 작품 가격이 아랑곳하지 않고 오르기 시작했다. 그들의 포지셔닝은 부자에게 선전하는 것이다. 나중에 반 고흐의 작품은 모두 네덜란드 정부에 의해 매입되어 박물관과 반 고흐 재단을 설립했다. 그 이후로 반 고흐의 작품은 전 세계에 홍보되었고, 전 세계 더 많은 사람들이 반 고흐의 걸작을 보았다. 일본인들은 반 고흐의 그림을 매우 좋아하기 때문에 반 고흐의 그림은 일본 때문에 아시아를 풍미한다.

둘째, 반 고흐의 그림은 시대의 심미보다 앞서 있다. 반 고흐의 그림은 당시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대부분 반 고흐가 표현하고 싶은 아름다움을 다른 사람들이 이해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반 고흐가 죽은 후 시대의 발전과 사람들의 심미 기준이 변화함에 따라 세계는 반 고흐의 작품을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