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금 선물 - 국제올림픽위원회의 텔레비전 중계에 대한 권익은 어떻게 분배됩니까? 구체적인 분배 방안은요?

국제올림픽위원회의 텔레비전 중계에 대한 권익은 어떻게 분배됩니까? 구체적인 분배 방안은요?

올림픽 TV 중계권 요약: TV 가 올림픽 중계에 개입하여 올림픽에 귀중한 발전 자금을 가져다주고 올림픽의 영향력을 확대하며 올림픽 시장을 탄생시켰다. 방송국과 올림픽 운동은 수십 년 동안 교제를 했고, 중간 창과 방패는 끊이지 않았지만, 결국 공동의 이익은 그들을 밀접하게 연결시켰다. 1948 년 BBC 는 조직위원회에 1000 기니를 지불하고 올림픽 유료 촬영 역사를 시작했다. 1958 년 국제올림픽위원회는 올림픽 헌장에 텔레비전 판권을 기록하여 올림픽 운동을 오락 내용으로 명확하게 정의했다. 이후 미국 3 대 방송사들은 중계권 구입에 대한 상업경쟁을 벌여 중계비 상승을 추진했다. 1984 년 유버로스는 제 23 회 올림픽을 상용화하여 TV 중계비를 크게 높여 국제올림픽위원회가 파산의 그늘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왔다. 1995 이후 국제올림픽위원회는 장기 TV 저작권 판매 전략을 실시하여 미국 이외의 시장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올림픽 중계비가 천문학적 수치가 되었다.

현대올림픽은 이상주의의 열매였다. 인문주의의 창시자는 스포츠 대회를 통해 자신을 과시하고, 우정을 전달하고, 인류의 생존가치를 높이고자 한다. 하지만 아무리 이상적인 일이라도 경제 기반에서 벗어날 수 없다. 올림픽이 발전과정에서 거대한 금융위기를 만났을 때 올림픽은 어쩔 수 없이 상업과 타협해야 했다. 텔레비전이 올림픽 중계에 개입한 최초의 동기는 인류가 시공을 초월하여 스포츠 대회를 전파하려는 열망에서 비롯되었다. 하지만 텔레비전의 상업적 가치는 곧 올림픽 주최자들의 흥취가 되었으며, 그들은 치열한 협상을 통해 경제 위기를 방송국에 전가했다. 수십 년간의 고투와 타협을 통해 오늘날의 텔레비전은 올림픽의 영향력을 확대할 뿐만 아니라 올림픽 시장을 탄생시켰다. 동시에 텔레비전도 올림픽에 대량의 자금을 수송하여 올림픽 운동의 발전에 가장 확실한 지원을 제공하였다. 최초의 무료 중계부터 오늘 신화 같은 중계료에 이르기까지 방송국과 올림픽 운동은 수십 년 동안 교섭을 해왔고, 서로 갈등이 있었지만, 결국 공동의 이익은 그들을 긴밀하게 연결시켰다.

첫째, 텔레비전이 젊었을 때 올림픽은 텔레비전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 않았다.

현대올림픽은 1896 년에 태어났고, BBC (BBC) 는 텔레비전 중계의 선례를 세웠다. 시간상으로 볼 때 텔레비전의 출현은 현대올림픽보다 40 년 늦었다. 그러나 텔레비전은 올림픽 운동의 보급과 올림픽 정신의 전파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하지만 텔레비전의 어린 시절에는 텔레비전 영상이 흐릿해서 국제올림픽위원회는 텔레비전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 않았다.

텔레비전이 젊었을 때 올림픽 무대의 중앙으로 가지 못했지만, 스포츠 경기가 시공을 초월하여 퍼지려는 열망이 이미 나타났다. 전통 스포츠 경기는 경기장의 제한을 받아 관람객 수가 매우 제한되어 있는데, 이는 당연히 올림픽 창업자의 원래 생각과는 거리가 멀다. 관중에게 경기 과정을 기록하고 심판의 주관적인 판단에 사후 검증을 제공하기 위해 올림픽은 일찌감치 객관적인 전자장비로 스포츠 경기를 처리하는 것을 고려했다. 1932 의 올림픽, 조직위원회는 단말기 촬영을 위해 이중 렌즈 카메라를 사용하려고 시도했다. 또한 전자 타이머, 대형 스크린 스코어 카드 및 자동 프린터 네트워크의 비공식적인 사용과 같은 전자 장치도 있습니다. 전자장비 사용 시도는 국제올림픽위원회에 현장 밖에서 올림픽을 관람할 전망을 보여 주었다.

이미지가 직관적이고 생동적이다. 영상으로 라이브 경기를 기록하면 현장에 직접 올 수 없는 관객들이 멋진 경기를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후에 경기 성황을 재현하고 귀중한 사료를 남길 수 있다. 따라서 1936 베를린 올림픽에서 조직위원회는 도심의 일부 도심 술집에서 경기 중계를 볼 수 있도록 CCTV 중계 시스템을 설치했다. 하지만 당시 TV 기술은 아직 초급 단계에 있었고 조직위원회는 주로 필름 촬영을 통해 촬영했다. 이번 중계는 올림픽에서 처음으로 영상이 나온 것이다.

제 2 차 세계대전 후 1948 올림픽이 런던에서 열렸다. 전쟁이 끝난 후 영국 TV 업계는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었고, BBC 는 영국인의 생활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이번 올림픽에서 [1] BBC 는 조직위원회에 1000 기니의 비용을 제공하여 올림픽 보도를 찍는 가격으로 제공했다. 경기 내내 BBC 는 64 시간의 올림픽 프로그램을 방송했고, 런던 주변 50 마일 범위 내에서 약 50 만 명이 텔레비전을 통해 올림픽을 관람했다. 당시 BBC 는 아직 약하고 빈곤층에 속해 있었기 때문에 조직위원회는 신사적인 태도를 보여 1000 기니의 수표를 현금으로 바꾸지 않았다. 1000 기니는 조직위원회에는 확실히 쓸모가 없지만 역사적 의의는 과소평가할 수 없다.

텔레비전 중계비의 싹이며 국제올림픽위원회가 새로운 자금 채널을 개척하기 위한 초보적인 노력이기도 하다.

전반적으로, 텔레비전 출현 초기에 전쟁 때문에 텔레비전이 급속히 발전하지 못했기 때문에 올림픽에 대한 영향력이 부족하다. 이때 조직위원회는 텔레비전 중계권에 대한 인식이 상당히 모호하여 방송국에 스포츠 경기를 보급할 계획이 없다. 이런 상황에서 TV 기관은 국제올림픽위원회의 허가 없이도 경기 자원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둘째, 1950 년대에 국제올림픽위원회는 텔레비전에 관심을 기울였다.

제 2 차 세계대전 후 국제올림픽위원회는 재정난에 빠져 주로 회비로 구성된 재정소득의 1 배를 지출했다. 어쩔 수 없이 국제올림픽위원회는 입장권 수입에서 3% 를 공제하여 어려움을 완화하기로 결정했다. 1948 년 런던에서 열린 제 1 회 전후 올림픽은 올림픽 개최에 필요한 모든 비용을 충족했을 뿐만 아니라 주최국에 약 35 만 달러의 수입을 가져왔다.

올림픽 운동의 발전과 함께 올림픽의 중요성이 날로 높아짐에 따라 국제올림픽위원회와 조직위원회가 올림픽을 개최하는 비용도 증가하고 있다. 1950 까지 국제올림픽위원회는 거의 파산 위기에 처해 있다. 이때 국제올림픽위원회는 올림픽 주최국 조직위원회가 벌어들인 소득 분배 원칙을 다시 한 번 검토했지만, 여전히 텔레비전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주의를 기울였을지 모르지만, 성숙한 방안을 내놓지 않고 방송국에 돈을 요구하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처음에는 방송사들도 스포츠 보도를 일반 보도로 조작했다. 이후 스포츠 보도의 효과로 방송사는 스포츠 보도의 TV 가치를 차츰 보고 스포츠 보도에 관심을 갖게 됐다.

1956 멜버른 올림픽 이전에 국제올림픽위원회는 방송국을 출혈시키는 직접적인 동기로 새로운 재정계획을 세웠다. 1956 년 국제올림픽위원회가 TV 중계권을 판매하기 시작했지만 방안이 발표되자 미국 3 대 방송망의 강력한 항의를 받았다. 미국인들은 올림픽이 오락이 아니라 뉴스라고 생각하는데, 방송국은 올림픽 보도에 대해 비용을 지불할 의무가 없다. 다행히 미국의 몇몇 작은 회사들이 조직위원회에 약간의 체면을 세워 3 대 TV 네트워크의 번잡함 속에서 상징적인' 중계비' 를 내놓았다. 이번 올림픽 중계권 판매가 좌절됐지만 스포츠 경기가 뉴스에서 오락으로 옮겨가는 분수령이다.

65438 년부터 0958 년까지 경제적으로 어려운 국제올림픽위원회는 마침내 올림픽의 텔레비전 판권을 올림픽 헌장에 썼다. 헌장 제 49 조는 스포츠와 오락의 경계를 명확하게 나누었다. 올림픽 생중계는 오락 내용에 속하며 국제올림픽위원회는 중계권의 유일한 소유자로 주최국 조직위원회에서 판매하고 수입은 관련 규정에 따라 분배한다. 제 49 조는 방송사에서 올림픽 뉴스를 중계하는 것에 대해서도 엄격한 제한을 가했다. 민영 방송국과 방송망은 모두 올림픽 뉴스를 중계할 수 있지만 올림픽 생방송 내용을 직접 인용해 3 분을 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다. 방송사나 영화는 24 시간 내에 3 단 올림픽 내용을 방송할 수 있는데, 매 3 분마다 최소 4 시간 간격으로 방송된다. 방송국에서 방송되는 뉴스가 정관에 규정된 경계를 넘으면' 오락' 이 되어 추가 요금이 부과됩니다.

국제올림픽위원회의 텔레비전 중계비에 대한 신념에 미국인의 태도가 흔들렸다. 1960 에 이르러 미국의 주요 방송사들은 중계권 구입에 대해 상업 경쟁을 벌였다. 이후 미국 언론의 추진으로. 텔레비전 중계권의 판매 가격이 놀라운 속도로 올랐다.

셋째,1960-1984, TV 유료 육성 올림픽 중계시장.

올림픽 텔레비전 중계권의 강력한 성장은 주로 미국 3 대 방송망의 경쟁 덕분이다. 미국은 상업이 발달한 사회이다. 텔레비전은 사유이기 때문에 정치적 개입이 거의 없고 시장 경쟁이 매우 치열하다. 미국 3 대 방송사 ABC, NBC, CBS 는 상대를 물리치기 위해 올림픽을 중요한 경쟁 수단으로 삼았다. TV 네트워크가 올림픽 중계권을 획득하면 많은 관중을 끌어들여 거액의 광고비를 받고 자신의 브랜드를 제고하여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다. 바로 치열한 경쟁으로 미국 3 대 TV 네트워크가 미국 올림픽 중계권을 다투는 데 유난히 공격적으로 보인다. 바로 미국인의' 관대함' 으로 모든 조직위원회가 미국 TV 네트워크를 주요 목표로 삼고 있다. 오늘까지 올림픽 텔레비전 중계비는 주로 미국 TV 네트워크의' 공헌' 에서 나왔다.

콜롬비아 방송사는 올림픽 역사상 최초의 진정한 TV 중계권 구매자이다. 1958 콜롬비아 방송사는 5 만 달러를 들여 미국 동계올림픽의 중계권을 샀다. 1960 은 또 39 만 4 천 달러를 들여 미국 로마 하계올림픽의 중계권을 샀다. 1964 도쿄올림픽에 이르러 올림픽의 미국 TV 중계비가 거의 두 배로 늘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미국 TV 네트워크는 올림픽 중계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투자가 많아지고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이후 올림픽, 거의 모든 미국 TV 네트워크는 독백이었고, 올림픽 TV 중계비 수입은 기본적으로 미국에서 중계되는 수입이었다.

미국 올림픽 TV 중계비 수입 (1) (1960-1980) 개최지 낙찰국 가격 (만 달러)

1960 로마 콜롬비아 방송사 39.4

1964 도쿄 전국방송사 150

1968 멕시코 ABC 455

1972 뮌헨 ABC 1350

1976 몬트리올 ABC 2500

1980 모스크바 국립방송사 8500

뮌헨 올림픽을 앞두고 올림픽당 TV 중계비는 모두 조직위가 소유한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뮌헨 올림픽에서 조직위원회는 ABC (WHO) 와 6 만 5438+0350 만 달러의 중계계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국제올림픽위원회는 앉을 수 없어 처음으로 조직위원회에 숟가락을 제출했다. 그러나 조직위원회는 계약 비용을 현명하게 두 부분으로 나누었다. 750 만 달러는 중계권 구입 비용이고 나머지 600 만 달러는 기술서비스료다. 국제올림픽위원회는 중계비 분담에만 참여할 수 있고, 기술비용은 모두 조직위원회가 통제한다. 결국 국제올림픽위원회는 중계료의 3 분의 1 을 받았고, 돌려받은 돈은 3 분의 1, 각각 3 분의 1, IF 3 분의 1 로 나뉜다.

세계 다른 지역에서는 경제 발전이 좋지 않아 올림픽 중계가 줄곧 무료나 상징적인 유료 상태에 있다. 1960 로마올림픽부터 유럽에는 18 개국이 올림픽 생중계에 참여했지만 중계비 측면에서는 조직위원회에 별로 이득이 되지 않았다.

올림픽 개최는 1976 까지 정부 행위였다. 규모가 어마하기 때문에 많은 나라들은 수익성이 없을 뿐만 아니라 적자가 심하며, 일부 나라들은 올림픽 개최로 인해 빚더미에 쌓이기도 합니다. 텔레비전 중계비가 빠르게 증가했지만 자금 부족을 막을 수는 없었다.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열린 2 1 올림픽은 90 억을 들여 1992 캐나다까지 이 돈을 갚지 못했다. 아이러니하게도 캐나다는 15 일 올림픽을 위해 납세자의 20 년 부담을 증가시켰다.

넷째, 1984 이후 상업운영은 중계비용을 크게 높였다.

올림픽 개최의 거액의 지출은 올림픽 유치에 대한 사람들의 열정에 심각한 영향을 미쳤다. 1980 년까지 국제올림픽위원회의 공공기금은 24 만 달러에 불과했고 1976 년 몬테카를로 올림픽 65438+ 만 달러의 적자로 국제올림픽위원회는 사실상 파산했다. 1980 년에 상인 사마란치가 국제올림픽위원회 의장이 되었다. 그는 올림픽에 과감한 개혁을 진행하여 1984 로스앤젤레스 올림픽을 관광업 출신인 유 브렌스에게 넘겼다. 비즈니스 운영의 도움으로 유버로스는 제 23 회 올림픽을 매우 성공시켜 결국 2 15 만 달러를 벌었다. 우버로스의 상업 운영에서 중요한 수단 중 하나는 텔레비전 중계비를 대폭 높여 텔레비전 중계비가 올림픽을 다시 구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바로 텔레비전 중계권의 수입이 있어야 국제올림픽위원회가 마침내 파산의 가장자리에서 매우 부유한 계층으로 뛰어올랐다.

미국 올림픽 텔레비전 중계비 수입 (2) (1984-1996)

낙찰국 가격이 열리는 시간과 장소 (만 달러)

1984 로스앤젤레스 ABC 22500

1988 서울 NBC 30900

1992 바르셀로나 전국방송사 40 100

1996 애틀랜타 NBC 45000

1984 올림픽, ABC 는 2 억 2500 만 달러로 미국 중계권을 획득했고 1976 올림픽의 10 배, 1980 모스크바였다 1984 올림픽 이전에 올림픽 준비비의 95% 는 중계권에서 나온 후 약 50% 였다. 비율이 낮아졌지만 금액은 갈수록 놀랍다. 지금 올림픽을 개최하고 중계비를 안정시켜 50% 의 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84 년 올림픽 이후 현대올림픽은 이미 쿠베르단의 이상 상태에서 벗어나 상용화의 길을 본격화하기 시작했다.

로스앤젤레스 올림픽 TV 중계권 판매와 올림픽 후원 프로그램 (TOP, 올림픽 프로그램) 의 성공으로 미국 국가올림픽위원회는 심리적 불균형을 느끼게 되었다. 그들은 미국 스포츠를 개발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정부 페니를 받지 않았다고 생각했고, 그 결과 조직위원회와 국제올림픽위원회가 이득을 보았다. 이에 따라 향후 올림픽 TV 중계 계약이 체결되면 미국 국가올림픽위원회가 미국 방송국에서 지불한 중계료에서 10% 를 미국 스포츠 발전 기금으로 인출할 것을 제안했다. 미국인의 요구로 국제올림픽위원회 관리들이 끊임없이 논쟁을 벌였지만, 미국 올림픽위원회와 미국 방송국은 올림픽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여 결국 국제올림픽위원회가 미국인의 욕망을 만족시켰다. 1986 년 미국 올림픽위원회는 동계올림픽 중계권에서 500 만 달러를, 1988 년 서울올림픽 방송권에서 3000 만 달러를 받았다.

1984 올림픽 TV 중계권은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도 돌파했다. EBU (European Broadcasting Union) 는 365,438+0 개 방송사로 구성된 비상업적 TV 조직으로, 정부 지원에 의존하고 있다. 하지만 로스앤젤레스 조직위원회는 6 만 5438+0920 만 달러의 TV 중계권을 지급하라고 강요해 당시 폭발적인 뉴스가 됐다. 계약이 체결된 후 조직위원회는 가격이 너무 낮다고 느껴 이탈리아 채널 5 에 다시 연락해 850 만 달러에 이탈리아에서 올림픽 중계권을 판매하기를 희망했다. 이후 협정 발효가 서유럽 올림픽 중계의 통일을 훼손할까 봐 일부 국가의 항의를 불러 일으켰다.

로스앤젤레스 올림픽 TV 중계권의 성공적인 매각은 서울올림픽 조직위원회에 자신감을 주었고, 이들은 미국 TV 네트워크 책임자로부터 5 억 원을 더 모금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러나 1985 부터 미국 TV 스포츠 시장이 하락하면서 3 대 TV 네트워크의 스포츠 중계는 모두 적자를 냈다. 시장의 불황이 미국 TV 네트워크의 올림픽에 대한 흥미에 영향을 미쳤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한국인에게 타격을 주었다. 원한을 품은 한국 정부는 조직위원회 책임자를 해고하고 미국 방송망에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구매 열정을 자극했다. 조직위원회는 각 단독연합회가 미국 TV 인터넷 중계의 필요에 따라 경기 시간을 배정하도록 설득했다. 협상을 거쳐 NBC 는 결국 3 억 9 천만 달러로 중계권을 샀다. 거액의 중계비는 각국이 올림픽을 개최하는 것이 수익성이 있다는 것을 보여 서울올림픽 이후 올림픽 유치를 위한 도시가 13 개로 늘어났다.

국제올림픽위원회의 요청에 따라 1988 올림픽 중계권 분배도 조정되었다. 20% 는 조직위원회에 남겨져 중계를 위한 기술 보장을 제공한다. 나머지 3 분의 2 는 국제올림픽위원회에 넘겨주고 관례에 따라 평균 3 부로 나누어 올림픽 운동의 발전에 쓰인다. 이후 국제올림픽위원회, 조직위원회, 각국 올림픽위원회, 각 단독연합회가 올림픽 중계비 분배에 대해 끊임없이 논쟁을 벌여 모두 한 몫 먹고 싶어 했다.

1992 바르셀로나 올림픽은 다단계 TV 마케팅 아키텍처를 실시했다. 각국의 주요 방송사들이 관련 국가에서 올림픽 중계권을 구입한 후 자신의 케이블 방송사와 위성 방송사가 사용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함으로써 올림픽 전파가 더욱 넓어지고 영향이 넓어지며 앞으로 방송권 개념을 풍부하게 할 수 있는 실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꾸준한 상업 운영을 거쳐 올림픽의 텔레비전 수입은 해마다 두둑하다.

[2] 올림픽 조직위 TV 중계권 수입표 (1984-1996) 올림픽 개최 도시 로스앤젤레스, 서울, 바르셀로나, 애틀랜타의 중계권 수입 (억 달러) 은 3.64 ...

객관적으로 올림픽 TV 중계권이 급성장하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다. 하나는 스포츠 천국이 양질의 TV 자원이며 관객을 끌어들이고 방송국에 막대한 광고 수익을 가져다 줄 수 있다는 점이다. 두 번째는 미국 3 대 방송망의 중계권에 대한 치열한 경쟁이다. 미국 TV 네트워크의 지원 없이는 현대올림픽이 오늘의 영광을 얻을 수 없다고 할 수 있다.

다섯째, 1996 이후 중계권 판매가 전면 마케팅 단계로 접어들었다.

애틀랜타 올림픽 이전에 올림픽의 텔레비전 중계권은 기본적으로' 소매' 였으며, 한 차례 지방과 텔레비전 방송국과 담판하였다. 1996 이후 올림픽에 대해 국제올림픽위원회는 중계권 판매에 대한 개입을 강화해 각국 조직위원회의 권력을 약화시켰다. 시장 변동을 피하고 올림픽 위험을 줄이고 주최 측에 안정적인 자금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국제올림픽위원회는 1995 에서 장기 TV 중계권 판매 전략을 실시했다. 6 월 이후 국제올림픽위원회는 미국, 호주, 일본, 중미, 남미, 중동, 유럽의 국가방송기관과 1996 ~ 2008 년 올림픽 중계권을 집중적으로 판매하기로 합의했다.

국제올림픽위원회는 1996 이후 올림픽에 대해 미국 이외의 시장 개발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지만, 미국 TV 네트워크는 여전히 국제올림픽위원회가 먹고 싶은 비계이다. 1996 년 8 월 5 일 국제올림픽위원회는 거액의 선물 거래를 진행했다. 이들은 각각 7 억 5 천만 달러와 5 억 4500 만 달러의 가격으로 2000 년 시드니 올림픽과 2002 년 솔트레이크시티 겨울올림픽의 TV 중계권을 NBC 에 팔았다. 한편 2004 년, 2006 년, 2008 년 여름과 겨울올림픽의 TV 중계권은 7 억 9300 만 달러, 6. 13 억 달러, 8 억 9400 만 달러로 NBC 에 분배됐다. 이를 위해 NBC 계좌에 35 억 5000 만 달러의 거액이 IOC 의 주머니로 유입됐다.

이후 올림픽 준비 과정에서 조직위원회는 국제올림픽위원회가 집중적으로 판매한 자금을 받을 뿐만 아니라 세계 각지의 중계권 시장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세기의 교우 이후 세계 경제 성장이 가속화되면서 세계 많은 국가들이 고속 성장기에 접어들었다. 물질적 생활이 만족되는 동시에 각국 국민의 정신생활에 대한 수요가 더욱 높아지고 올림픽을 보는 것은 사람들의 정신생활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이에 따라 조직위원회의 중계권 계약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는데, 이는 과거 올림픽 중계권 판매와 비교할 수 없는 것이다.

시드니 올림픽 개최로 호주 조직위원회는 텔레비전 중계권에서 6543.8 달러+0 억 3200 만 달러를 벌었다. 2004 아테네 올림픽에서 조직위원회도 TV 중계로 1, 654,38+0 억 달러의 혜택을 받았다. [3] 아테네 올림픽 조직위 홈페이지에 따르면 국제올림픽위원회와 올림픽 중계를 계약한 글로벌 TV 기관은 12 곳이다. 이들은 일본 회사, 캐나다 방송사, 뉴질랜드 방송국, 중국 타이페이 TV 그룹, 슈퍼스포츠 국제TV 회사, 통신방송 그룹, 아랍방송연맹, 아시아태평양방송연맹, 라틴 아메리카방송기구, 카리브해방송연맹, 미국국가방송사 (NBC), 유럽방송연맹 (EBU) 이다. 아테네 올림픽 TV 중계권 구입 비용을 보면 NBC 와 유럽방송연맹이 각각 1 위와 2 위, 일본 주식회사가 3 위, 캐나다 방송사가 4 위를 차지했다. 베이징 올림픽은 아직 열리지 않았지만, 텔레비전 중계권은 6543.8+0 억 7000 여만 원을 팔았다.

현재 국제올림픽위원회는 20 10 동계올림픽과 20 12 하계올림픽의 TV 중계권을 판매하고 있다. 그들은 첫 전투에서 미국을 선택해서 성공했다. NBC 의 소유자인 GE 는 220 1 억 달러로 낙찰됐다. 그 후 국제올림픽위원회가 유럽 시장으로 전향했고, 국제올림픽위원회 의장인 자크 로게 회장은 유럽 시장의 전망에 대해 자신감이 넘쳤다.

오늘날, 텔레비전 중계비가 이미 천문학적인 수치가 되었지만, 텔레비전 기관들은 여전히 앞을 다투어 획득하고 있다. 텔레비전 기구의 열정은 텔레비전 중계권을 국제올림픽위원회의 지주 산업으로 만들었다. 현대올림픽은 텔레비전과 스포츠 경기의 완벽한 조화의 산물이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