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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치' 란 무엇인가

카테고리: 문화/예술

분석:

키치' 는 보통, 저급, 저속함을 의미한다.

미속예술

20 세기 현대 문예사조가 유행하면서 전통적인 미의 관념과 예술미의 관념이 큰 충격을 받아 다원화 추세를 보이고 있다. 그러나 미적 파악의 실수로 인해 예술의 상업화 범람, 예술 자체의 이화로 인해 흥행 가치가 심미적 가치를 대체했고, 피상적인 일시적인 센세이션이 더 오래 지속되는 심미 효과를 대체했고, 천박한 오락 기능이 예술의 사회적 비판 기능 경향과 도야 기능을 대체했다. 상품 시장의 감화로 문예는 극단적이고 변태적인 성향, 즉 요속으로 치닫고 있다. 그래서 부정적인 문화적 괴짜인 키치 예술이 생겨났습니다.

공업 시대부터 대량의' 저속한 예술 작품' 이 나타났다. 16 세기와 17 세기에 맛이 좋지 않은 장식 예술이 유행한 후 후고전주의와 포스트모더니즘은 획기적인 방식으로 감상예술의 가장 빠른 온상이 되었다. 한스 홀트슨은 현대문학의' 씁쓸하고 저속한 예술' 을 예리하게 분석했다. 그는 크로르 백과사전의 정의를 그의 분석의 출발점으로 인용했다. "저속예술은 내용의 환상 (* * * * * * * * * * * * * * * * * * * * * * * * * * * * 공업문명의 진보와 과학기술의 발전에 따라 예술은 물론 저속예술이 기술, 창조성, 상업화의 저급 저속예술의 미로에 접어들면서 미풍의 극단으로 치닫고 있다.

저속화는 당대 심미문화 전환기의 부정적인 현상이자 전형적인 위선 심미 현상이다. 다른 말로 하자면, 그것은 전통미학이 당대의 심미문화 도전에 제대로 대응할 수 없을 때의 기형적인 미학 형태라는 것이다. 밀라노 쿤델라는 이렇게 말합니다. "키치 (kitch) 는 아름다운 거짓말을 의심하는 거울이 필요하고, 누군가의 자신의 그림자에 만족하는 눈물을 흘려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그는 미풍이 미풍의 필요성이라고 지적했다. 즉, 거짓말로 사람을 미화하는 거울 앞에서 자신을 바라보며 흥분하여 거울 속의 자신을 알게 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저속함은 다른 사람을 찬양하고 가격을 제시할 필요성이다. 그래서 미속은 남의 입맛에 영합하기 위해 수단을 가리지 않고 대다수를 기쁘게 하고, 대상을 기쁘게 하기 위해 영혼을 희롱하고, 자신을 왜곡하고, 세속에 굴복하는 것이다. 다른 말로 하자면, 다른 사람을 위해 살고, 다른 사람의 영향을 받고, 다른 사람을 위해 공연하는 것이 바로 미풍이다.

최근 몇 년 동안 중국 독자의 흥미가 변화되어' 유학생문학' 이 한 시대를 풍미했다. 홍콩-대만 로맨스, 무술, 소위 주식 책, "입문서", 선물 책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미풍의 출현에 대하여 쿤델라는 주관과 객관 두 방면으로 총결되었다. 두 가지 태도가 있다. 하나는 네 마음속으로는 모든 것을 다 알고 있지만 명리 지위, 돈, 물질적 생활을 위해 자발적으로 미에 대한 추구를 포기하고, 표류하고, 아름다움을 즐기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또 다른 상황은 외부 압력이 너무 크다는 것이다: 대중, 친지들, 연인, 친족, 한 명 * * * 네 눈. 나 자신도 아쉬워서 어쩔 수 없이 그것과 타협하여 미색을 거래하는 것을 아끼지 않을 수 없었다. 만약 한 사람이 위의 네 눈의 기대를 만족시키기 위해 나를 잊은 연기를 한다면, 그것은 미속이라고 한다.

요풍스러운 객관적 환경에 대하여 쿤델라어는 알 수 없다. 당대 사회의 경우, 주로 역사적 필연성의 기치를 내걸고 있는 상품경제가 아름다움과 예술에 미치는 영향을 가리킨다.

상품은 인류 사회 문명의 발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리고 현대미학의 발전은 대부분 아름다움과 예술의 상업화 덕분이며 상품도 아름다움과 예술을 높이고 있지만 상품은 매우 강력한 부식제이다.

웨이스만은 돈에 대한 추구는 인류의 마지막 수치스러운 비밀이고, 돈은 만악의 근원이라고 말했다. 그것은 엄청난 부정적인 작용을 가지고 있으며, 인류의 가치관에 큰 부식 작용을 한다. 그래서 일단 돈의 유혹에 맞춰 맞추면, 레머의 조카처럼 마음의 평온을 잃을 수밖에 없다. 옛날에 구두쇠였던 알바곤은 조롱을 받았고, 지금은 구두쇠가 영웅이 되었다. 돈을 봐야 시적이 있다. 먼저 감정을 유입하고, 먼저 감정을 구체화하는 사람은 당대 스타가 될 수 있다. 사회는 유비쿼터스 운명의 그물을 엮었는데, 이 그물을 구성하는 경위선은 반짝이는 돈이다. 어떤 상품이 아름다움과 예술의 경계를 넘어 돈으로 사물을 해석하면 곧 무정한 사실이 될 것이다. 이글턴은 이렇게 시인했다. "우리는 사회 현상이 보편적으로 상업화되었다고 말한다. 즉, 그것은 이미' 심미화'-구조화, 포장화, 우상화, * * *" 상품정신이 심미정신을 이기고 예술정신을 대체했다.

미와 예술은 사용가치는 없지만 상징가치는 상품을 포장하고 * * * 침체된 소비욕구를 판촉의 목적을 달성하여 상품의 가치를 높일 수 있다. 이에 따라 아름다움과 예술도 상품의 소비 열풍으로 끌어들이고,' 레저 문화' 는 경매되고, 작품은 포장되고, 심지어 가짜를 모방하고, 유명 작가를 모방한다. 서시장에는 가짜 김용, 양우생, 고룡이 많이 있는데, 마치 패션과 같다.

저속함은 예술을 재미에 영합하고 지배권을 차지하는 스폰서의' 취미' 를 영합하는 비천한 작품으로 만들었다. 이런 저속하다. 예를 들어, 패션쇼가 볼룸에 들어가 세상을 도발합니다. 가수는 공연에서 거드름을 피우며 노골적으로 새롱거린다. (한 여배우가' 나는 곧 옷을 벗어야 한다' 로 관객을 유혹했다.) 작가 블랙핑크 가 나타나 살인과 포르노에 관한 소설을 써서 돈을 교환했다. 수많은 미녀들이 광고에 상품을 동반한다. 영화에서는 남녀 주인공을 마지막으로 잠자리에 들게 하는 줄거리인 것 같다. 일부 부유 한 사람들이 조작 한 TV "소프트 광고"; 무용학원' 과' 작은 술 한 번 가다' 의 시끄러운 소리 ... 예술과 아름다움이 여기서 무자비하게 짓밟혔는데, 이런 미속은 실제로 예술이라고 부를 수 없다.' 미속' 은 심미 자살, 문화 자살, 사회 자살로 이어졌다.

상품의 노예가 되어 자신을 억누르고 저속함으로 나아가는 것은 결국 하나의 실체의 고통만 초래할 뿐이다. 주체가 무감각하고 잃어버리지 않는 한.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상품명언) 결국, 아무도 안에서 기뻐하지 않을 것이다. 상품은 표면적으로 너의 요구를 만족시켰지만, 실제로는 너의 내면의 분열을 초래했다. 그것은 당신의 일방적인 필요와 육체의 요구만을 만족시키지만, 영혼은 방치되어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상업화된 사회는 확실히 추악함과 타락의 현상으로 가득 차 있지만, 아름다움과 예술은 그들에게 굴복할 필요가 없고, 미속도 진정한 예술이 되어서는 안 된다. 왜냐하면 아름다움과 예술은 천성적으로 자신과 동떨어진 추함과 타락의 반대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