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금 선물 - 불경에서 '달마'란 무엇을 의미하나요?

불경에서 '달마'란 무엇을 의미하나요?

육진 중 하나인 경에는 “마음과 법은 인연 있는 의식이다.” 즉, “마음의 뿌리가 법의 먼지와 접촉하여 여섯 뿌리가 여섯 먼지와 만나서 여섯 마음이 생기니, 합쳐서 십팔계(十八界)라 하고, 만법(萬法)이라고도 한다. 18계의 법칙은 모두 생사의 법칙이며, 모두 "환상적이고 비현실적"입니다. 모든 법을 일으킬 수 있는 여래장(Tathagatagarbha)만이 "나지도 죽지도 않는" "진짜" 법이다.

'법진'은 매우 깊기 때문에(지식만 배우는 내용), 아무리 뛰어난 수련생이라도 설명할 수 없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해하지 못해도 이상하지 않습니다. :

달마먼지는 여러 단계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그것은 마음과 의식의 시야의 대상이다.

심근이 외부 환경에 의해 조건화되면 의도와 생각의 대상인 제8의식에 의해 보이게 됩니다. 이때 제8의식은 의의 단계입니다. 그러므로 여덟 번째 마음도 법가루입니다. 또한 여래장실에서 발현되는 상분법은 물질법과 정신법으로 나눌 수 있다.

다채로운 법은 마음과 의식이 색을 관찰할 때 생성됩니다. 길다, 짧다, 네모나다, 둥글다, 높다, 낮다 등의 형태와 늘림, 오그라들음, 앉음, 눕기 등의 표현적인 색상과 기질, 매력, 우아함, 거칠음 등의 비표현적인 색상을 의식적으로 이해한다. , 모든 형태의 물질입니다.

물질상태의 법과 단일 그림자 상태의 법은 모두 색법이다.

심법먼지 - 마음과 의식이 마음을 관찰할 때 생성됩니다.

마음과 법먼지. 과거를 기억하고 미래를 기대하며 정신적인 법을 생각하는 의식과 같습니다. 의식적인 승인, 반대, 비관주의, 낙관주의, 의심, 태도, 개념 등은 마음에 속합니다. 끝나지 않은 일에 대해 생각하면 '압박'이라는 정신적 대상을 느끼게 되고, 오해를 받으면 '불만'이라는 정신적 대상을 갖게 되며, 다른 사람에게 칭찬을 받으면 '행복'이라는 정신적 대상을 갖게 됩니다. "; 등등. 느낌의 집합체가 정신 상태이기 때문에 외모.

그러나 상분리와 보는 것은 상대적이다. 예를 들어, 7차 의식은 시야 부분에 속하지만, 8차 의식의 관점에서 보면 7차 의식은 8차 의식의 대상과 이에 상응하는 51가지 정신 상태가 분리된 것입니다. 조건이 분리된 상태는 51가지 정신적인 요소와 의식이 같은 견해에 속하지만, 51가지 정신적인 요소를 생각하고 생각하면 요인은 의식적인 마음의 구성 요소가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의식이 일어나고 깨달을 때, 51가지 정신 요소를 되돌아보면 51가지 정신 요소가 의식의 대상인 정신 대상입니다. 식(識)은 다섯 가지 대상을 나누는 것에 달려 있습니다. 그러므로 마음은 보편적 과정, 기타 상태, 선11번, 육근번뇌, 20가지 부수번과 같은 51가지 정신 상태의 법대상을 발생시키고 생성합니다. , 네 가지 불확실함 등은 마음에 속하므로 마음과 법진의 구분도 보는 구분일 수 있습니다.

친족, 채권자, 적을 향해 원망할 때의 마음도 원망하는 마음과 같은 상태가 됩니다. 이때 원한하는 마음도 의식과 같습니다. 의식이 일어나서 자아실현을 하고, 반성하고 생각해 보면, 왜 원망상태가 생기고, 이때의 원망상태가 의식대상의 국면이 되는가.

제7식계가 동시에 모든 현상에 편재하는 법계인 이유는 제7식계에 있는 지혜심의 지혜가 극히 빈약하여 의식만큼 깊이 분별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 그러므로 제7식의 대상인 법의 수준은 제6식의 대상인 법의 수준과 다릅니다.

마나는 오직 법진에만 의존합니다. 즉, 오진계에 큰 변화가 있는지, 그리고 법진이 오진의 내부 단계에 나타나는지로만 구별할 수 있습니다. 먼지계이므로 마나가 내면계에 닿아 오물계에서 서로 분리되고, 오물계의 법체가 분리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마나의 지혜가 열등하여 법대상을 구별하고 오대상계에 큰 변화가 있음을 깨달을 때 처음 여섯 마음을 깨워서 더욱 자세히 구별하게 됩니다. 일단 육식(六識)이 일어난다면 그것은 마나가 법을 아주 대략적으로 구별하여 육식(六識)을 나타나게 하려는 의지를 세웠기 때문일 것입니다.

오까시니의 '생각'은 이해이지만, 그의 이해는 오직 영역, 즉 접촉 내의 법과 대상의 영역에만 있습니다. 자신의 매우 대략적인 다섯 가지 구별 영역의 "지혜" 마음의 작용을 통해 대상으로 대표되는 대상의 다섯 가지 영역이 주요 변화에 영향을 받는지 여부를 구별할 수 있으며 그런 다음 다음과 같은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의식을 일으키거나 분리를 인식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사실이고 의식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나 의식의 정신 상태는 주로 법대상이나 여섯 대상의 영역에 처음 접했을 때의 정신 상태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마나의 영역보다 훨씬 더 세부적입니다. 각종 의식계의 지혜는 부동한 의식계의 지혜를 자세히 알고 나서 나오는 것이다.

마음의 뿌리와 식의 대상을 법의 대상이라 부르는데 때로는 오대상에서 분리되지 않을 때도 있고, 때로는 오대상에서 분리될 수도 있습니다. 의식은 다섯 가지 대상 중 하나의 내용에만 집중할 수 있으며 동시에 마음과 함께 다른 네 가지 대상의 대략적인 모습에도 영향을 받을 수 있지만 자세한 내용을 집중하고 이해할 수는 없습니다. 그들 각각의 동시에. 또한 의식이 다섯 가지 대상을 구별하게 되면 녹색, 노란색, 빨간색, 노란색뿐만 아니라 색대상의 길이, 짧은, 사각형, 원형 ​​등 오식 대상의 내용을 넘어설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법의 대상의 이름은 마음의 근원이자 의식의 대상으로 지적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처음 다섯 가지 의식이 나타날 때에는 반드시 의식과 함께 일어나야 하는데, 오진계를 구별할 때, 다섯 가지 의식이 처음에 구별하는 것은 오진의 일반적인 모습입니다. 색먼지의 녹색, 노란색, 빨간색, 흰색, 크고 작은 소리 등, 즉 눈에 보이는 부분과 이후 순간에 구별되는 형태, 표현색과 비표현색이 있어야 한다. 오대상(五身)과 잘 구별하고 동시에 식(識)을 사용할 필요가 있는데 식(識)과 오식(五身)의 차이를 구별하기 위해서는 식으로 인식되는 대상을 법이라 한다.

달마와 자연이 항상 연결되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산을 보면 산 자체가 환경의 속성이다. '환경의 본성이 마음을 따르지 않는다'고 해서 산의 원래 환경은 의식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그 외의 소리, 향기, 촉감도 마찬가지이며, 색과 형태의 네 가지 영역도 모두 실제의 씨앗에서 생겨나고 자연계에 의해 포착됩니다. .

시각적 인식은 산의 녹색과 녹색에만 관련되는 반면, 인식은 산의 높음, 낮음, 멀다, 가깝다 등 산의 모양과 색과 관련되어 있다. 그리고 의식으로 변화된 산의 웅장함과 기세는 색이 없고 물질적인 상태를 가진 법진에 속합니다.

질경(質智)이란 자연환경에서 발생하는 법진의 상태를 말하며, 이를 질경(質身)이라고 한다. 예를 들어, 높은 산이 웅장해 보이는데, 산의 숭고함과 웅장함을 묘사하는 것이 그 국가의 본질에 내재된 품질 상태를 품질 상태라고 합니다.

7회전 의식의 기복에 따라 물질적 상태가 변한다. 당신이 화를 내면 새들이 노래하는 것을 듣게 될 것입니다. 같은 새가 노래하고 먼지 소리가 나고 같은 일곱 바퀴의 의식이 있기 때문에 소리가 시끄럽다는 것을 느낄 것입니다. 마음 상태의 변화에 ​​따라.

또한 품질 상태는 비교 판단으로 인해 비량적인 상분리를 생성하게 되는데, 이를 '품질만의 그림자'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어두운 밤에 짚줄기를 밟고 뱀을 밟았다고 착각하면, 풀줄이 의식과 마음으로 분리된 것 같으면 의식 속에 단 하나의 '뱀'의 그림자가 떠오를 것이다. 경계는 질이 있는 법먼지의 독립된 그림자라고 하므로 “질이 있으면 이해와 깨달음의 기초가 있다”.

수면 중의 일념(一身)도 오물(五身)에 닿지 않기 때문에 법진(佛身)이기도 합니다. 단일 그림자 상태라고 합니다. 의식적 꿈이 보여주는 꿈의 세계는 현실의 다섯 세계와 동일하기 때문에 보통 사람들이 깨어나지 않으면 꿈으로 이해할 수 없다. 그러나 꿈의 세계는 자연 상태가 아니라 단일한 그림자 상태이다. 현재의 상태는 순전히 의식과 시각의 대상이므로 "고독한 그림자는 보는 것만을 따른다"고 고독한 그림자의 상태는 법계가 포착하는 널리 퍼진 색 중 하나입니다.

법지가 포착한 색도 색과 법가루이다. 파악한 색, 느낌으로 생긴 색, 결정된 색, 극과 극으로 다른 색, 아주 오묘한 색을 포함한다.

감정으로 인한 색은 이별의 상태를 의식적으로 자각한 후에 나타나는 색으로, 이별의 상태에 따라 표현되지 않는 형태이다. 꽃의 아름다움, 여성의 부드러움, 남성의 거칠음, 불상의 엄숙함, 계율이 있는 사람과 없는 사람의 행동의 차이, 예절과 불규칙함의 규율 등이 그것이다. 계가 있기 때문에 계의 몸도 있고 계의 계율에 따라 엄숙한 법과 의례에 대한 무표정한 느낌을 나타낼 수 있다.

매우 다른 색상 - 눈으로 볼 수 없는 색상입니다. 의식의 대상이므로 법의 대상이기도 합니다.

지극히 미묘한 색---눈으로 볼 수 없는 극히 작은 형태와 색은 의식의 대상이기도 하므로 법이기도 하다.

삼매의 색은 명상으로 인한 실제 색입니다. 예를 들어 팔지보살은 어떤 의도나 행동 없이도 물고기, 쌀, 꽃, 산 등의 실제 색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편안함을 느끼라고도 합니다.

남쪽에는 대승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