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금 선물 - 제로섬 게임이란 무엇이며, 주식시장의 제로섬 게임 현상은 무엇입니까?

제로섬 게임이란 무엇이며, 주식시장의 제로섬 게임 현상은 무엇입니까?

제로섬 게임은 한 게임에서 플레이어가 지고 이기고, 한쪽이 이기는 것은 바로 다른 쪽이 지는 것이고, 게임의 총득점은 영원히 0 이다.

제로섬 게임의 원리는 게임 이론에서 비롯됩니다.

두 사람이 바둑을 두는데, 대부분의 경우 한 쪽이 이기고 한 쪽이 지는 경우가 많다. 승자를 1, 패자를-1 으로 계산하면 두 플레이어의 점수 합계는 1+(- 1)=0 입니다

게임 이론의 영어 이름은 Game Theory 이고 직역은' game theory' 이다. 플레이어는 지고 이기고, 한쪽이 이기는 것은 바로 다른 쪽이 지는 것이다. 경기의 총성적은 영원히 0 이다. 제로섬 게임' 이 널리 주목받는 이유는 사회 각 방면에' 제로섬 게임' 과 비슷한 상황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기 때문이며, 위너 휘황찬란함 뒤에는 종종 패자의 괴로움과 씁쓸함이 숨어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20 세기 이후' 제로섬 게임' 의 개념은 점차' 넌제로섬 게임' 의 개념, 즉' 마이너스' 또는' 양수' 로 대체되고 있다. 마이너스와 게임' 은 한쪽이 이겼지만 무거운 대가를 치르고 득실을 얻지 못해 승자가 없다는 뜻이다. 승자는 패자보다 크게 실패하거나 패자가 없는 경우, 결과는' 윈윈' 이나' 다승' 으로' 정화' 라고 불린다.

예를 들어, 주식과 채권에 투자할 때 투자자는 주식 또는 채권 가격 변동의 차액을 얻거나 연간 배당금으로부터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상장회사는 투자자의 돈으로 경영, 이윤 창출, 세금 납부, 취업 증가 등을 한다. 양측 또는 여러 방면에서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2007-6-5

주식시장이 제로섬 게임이라는 관점에 대하여 시장에는 대략 세 가지 관점이 있다.

한 가지 설법: 주식시장은 큰 카지노이기 때문에 주식시장은 제로섬 게임이다. 주식시장에서 돈을 버는 사람은 반드시 다른 손해를 보는 사람과 대응해야 한다.

두 번째 설법: 증권상 커미션과 정부 인세 세금의 합은 총 순이익과 비슷하고 주식 시장 외부 자금 유출과 유입은 기본적으로 동일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은 제로섬 게임이다.

세 번째 설법: 주식시장 횡판 정리가 오르지 않거나 오르지 않고 다시 원점으로 떨어지거나 떨어지면 다시 원점으로 올라가면 2 급 시장 제로섬 게임이 성립된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시장명언) 주식시장이 전반적으로 소를 걷거나 곰을 걸을 때 성립할 수 없다.

그럼 주식시장은 제로섬 게임인가요? 이 질문에 답하기 전에 제로섬 게임의 개념을 분명히 합시다. 제로섬 게임은 게이머가 지고 이기는 것을 의미하고, 승자의 총 수익은 항상 패자의 총 손실과 같다. 게임 과정은 폐쇄적이어서 어떤 가치도 창출하지 않기 때문에 게임의 총득점은 항상 0 이기 때문에' 제로섬 게임' 이라고 불린다. 예컨대 선물시장은 전형적인 제로섬 게임이다. 언제든지 승자의 총 이익은 항상 패자의 총 손실과 같습니다. 제로섬 게임의 정의와 주식시장의 현실에서 볼 수 있듯이 주식시장은 결코 제로섬 게임이 아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첫째로, 승자의 총 이윤이 항상 패자의 총 손실과 같은 것은 아니다. 선물 시장은 전형적인 제로섬 게임이다. 선물가격이 어떻든, 어떤 거래시간에도 승자의 총이익은 항상 패자의 총손실과 같고, 주식시장은 확연히 다르다. 주식시장이 오를 때는 승자만 패자가 없고, 주식시장이 하락할 때는 패자만 승자가 없다. 하물며 승자의 총이익은 영원히 패자의 총손실과 같다.

둘째, 주식시장은 가치를 창출하지만 제로섬 게임은 가치를 창출하지 않는다. 2006 년 상하이와 심천 두 시 1474 개 상장회사 * * * 순이익 실현 378 1 억원, 거래일당 평균 1.5 억원이 주식시장에 주입됐다. 65,438+0,876,5438+0 부터 미국 주식의 전체 평균 수익률은 65,438+04.7% 에 달했다. 주식 거래에 참여하는 모든 투자자의 평균 수익은 14.7%, 일부는 14.7% 보다 크고, 일부는 14.7% 보다 작다는 것은 투자자의 평균 수익이 0 이 아니라는 것을 잘 보여준다

셋째, 주식시장은 제로섬 거래의 결론이 위험 대익의 공리에 맞지 않는다. 주식투자의 위험은 크므로 상대적으로 높은 기대수익률에 대응해야 한다. 예를 들어 미국에서는 주식투자의 장기 기대수익률이 연간 14.7% 이고 제로섬 거래의 기대수익률은 0 이다. 이렇게 위험도가 높고 기대수익률이 0 인 투자활동에 누가 참여하겠습니까? 하지만 주식시장의 참가자 수는 꾸준히 신기록을 세우고 있으며, 최근 1 억에 이르렀으며, 이는 주식시장이 제로섬 거래가 아니라는 것을 한 쪽에서 보여준다.

넷째, 주식시장은 개방되어 있다. 예를 들면 배당금, 제로섬 거래는 폐쇄된다. 주식 보유자는 배당금을 받지만, 거래 과정에서 선물 시장은 폐쇄되어 다른 현금 유출과 유입이 없다. 비록 주가 선물의 표지물은 한 바구니의 주식이지만, 주가 선물은 배당권을 누리지 못한다.

위의 네 가지 점에서 볼 수 있듯이, 주식시장은 결코 제로섬 게임이 아니다. 투자자들은 기껏해야 적자와 흑자가 있어 제로섬 거래와 비슷하다. 그러나, 부동산 시장, 환시, 채권 시장, 예술품 시장, 심지어 우편시에서는 어느 시장의 투자자들이 손해를 보지 않고 벌지 않는가?

이제 본문의 시작으로 돌아가면 주식시장이 제로섬 게임이라는 세 가지 설이 있다. 내 의견으로는, 이 세 가지 주장은 어느 정도 부적절하다, 구체적으로 아래와 같다.

그 중 한 가지 설법은 적절하지 않다. 주식 시장은 다음과 같은 이유로 큰 카지노가 아니다. 첫째, 주식시장의 실체경제는 국가의 경제 명맥이고, 카지노는 플라스틱으로 만든 각양각색의 칩이다. 둘째, 주식시장은 융자할 수 있지만 카지노는 가능한가요? 셋째, 주식시장이 빠르게 기업을 더 크고 강하게 만들 수 있는데 카지노가 가능할까요? 넷째, 주식시장은 자원 배분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카지노는 괜찮으신가요? 다섯째, 자본시장은 주식시장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거시규제의 전달체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지노는 괜찮으신가요? 여섯째, 주식시장은 자본시장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금융위험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카지노는 괜찮으신가요? 여기서 주식시장 거품의 붕괴가 일본과 동남아시아의 금융위기를 초래한 이유는 무엇이며, 2000 년 미국 주식시장 거품의 붕괴는 없었다. 주된 이유는 미국 자본 시장이 강하고 부동산 융자원이 다르기 때문이다. 미국에서는 부동산 담보대출의 융자가 주로 자본시장의 담보대출 증권화 제품에 의해 이루어지고 있으며, 일본과 동남아시아에서는 부동산 담보대출의 융자가 주로 은행에 의해 이루어진다. 사실 주식시장 거품의 붕괴는 결코 무섭지 않다. 무서운 것은 집값이 폭락할 수 있다는 것이다. 담보융자가 주로 은행에서 발생하고 집값이 떨어지면 은행이 담보자산을 매각할 수 없기 때문에 손실이 커지면서 부실 채권이 많아지고 있다. 어느 정도 축적되면 은행 파산의 금융위기가 발생했는데, 이는 미국에서는 다르다. 집값이 하락할 때 담보대출 증권화 상품의 위기는 주식과 마찬가지로 이미 일상적인 가격 변동으로 해결되었다. 현재 미국 최대 증권사의 자산 규모가 미국 최대 은행보다 더 크다는 점은 생각을 자극한다. 그 자본시장의 강대함도 눈에 띈다.

두 번째 주장은 적절하지 않다. 우선, 권상 커미션과 정부 인화세의 합은 순이익 총액과 같지 않다. 2006 년 상하이와 심천 두 시 1, 474 개 상장회사가 순이익 378 1 억원을 달성했다. 2007 년 중앙기업, 지방정부, 민영기업 자산이 약 2000 억원을 주입했고 상장회사의 이윤 증가는 15% 로 계산됐다. 2007 년에는 총 이윤이 기록적인 6 천만 위안에 이를 것이다. 또 증권상 커미션과 인화세를 보면 어제 상하이와 심천 양시 2700 억의 거래량에 따라 1 년에 약 64 조 8000 억 원, 도장세는 약 654 억 38+0944 억, 증권상 커미션은 654 억 38+0296 억, 총 3240 억이다. 높든 낮든, 그들의 규모는 2006 년 총 이윤을 초과하지 않았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는 사실이다. 둘째, 인화세와 권상 커미션은 제로섬 게임의 질적 분석 범주에 포함되어서는 안 된다. 선물 거래에는 도장세와 선물회사의 커미션도 있다. 인화세와 커미션의 존재로 선물 시장을 마이너스 제로섬 게임이라고 부르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제로섬 게임인지 아닌지를 판단할 때 도장세와 커미션의 영향을 고려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상술한 강제적으로 인화세와 권상커미션을 부과하는 분석 방법은 억지부회인 것 같다. 셋째, 도장세와 커미션을 고려할 수 있다 해도, 증권상 커미션과 정부 인화세의 합은 순이익 총액과 비슷하며, 주식시장은 제로섬 게임으로 여전히 위선적인 명제이다. 주식이 대표하는 회사의 공장과 설비는 인플레이션에 따라 증식하기 때문이다. 이윤과 자산 부가가치의 2 륜 구동에 의존하면 주식 시장의 가치 중추가 일정 간격으로 더 높은 수준으로 눈에 띄게 상승할 것이며, 이 과정은 되돌릴 수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이것이 바로 미국 주식시장이 100 에서 13000 으로 오르고, 중국 주식시장이 100 에서 4000 시로 상승하며, 주식시장도 더 높은 가치중추를 중심으로 변동하는 이유이다. 바로 이런 항인플레이션과 장기적인 필연적인 상승으로 시장 각 방면의 공승을 보장하는 것이 주식시장의 진정한 매력이다.

세 번째 주장은 적절하지 않다. 이 주장의 관건은 주식시장이 폭등하거나 하락하지 않거나, 상승한 후 다시 원점으로 떨어지거나 하락한 후 다시 원점으로 오를 때, 중간에 IPO 와 배당금이 있을 수 없다고 가정할 수도 있다는 것이다. 즉, 주식시장의 총 시가가 변하지 않을 때 주식시장은 제로섬 거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주식명언) 우선, 이런 주식시장 상황은 정상입니까? 비정상적인 상황에서 얻은 결론이 정상적인 주식시장에 적용됩니까? 둘째로, 그것은 여전히 제로섬 게임 성립에 필요한 조건을 만족시키지 못한다. 즉, 어떤 가격과 어떤 거래시간에도 승자의 총 이윤은 항상 패자의 총 손실과 같다. 셋째, 주식 지수가 오르지 않거나 오르거나 다시 원점으로 떨어지거나 다시 원점으로 떨어지더라도 배후의 실물경제는 이미 매우 다르다. 2006 년 흑자 수준에 따르면 거래일당 평균 65438 억 5000 만 원의 자금이 주식시장에 주입되고, 주식으로 대표되는 회사의 공장과 설비도 인플레이션에 따라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즉, 주식 시장이 폭등하거나 하락하지 않더라도, 그 주가수익률과 시가 순률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위의 세 가지 견해를 가진 사람들이 실제로 어떻게 생각하든, 주식시장이 카지노라고 생각하든, 제로섬 게임이든, 주식시장 투기가 너무 날뛴다는 것을 설명하고 싶든, 아니면 주식시장의 위법과 횡행을 설명하고 싶든, 주식시장과 카지노, 제로섬 게임을 직접 연결시켜 확실히 객관적으로 상당 부분의 투자자를 오도하고 있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사실 중국의 현재 주식시장 위반과 투기가 만연해 미국 1900 의 비표준 주식시장과 비슷하다. 그것은 발전 중의 문제이므로 단번에 완벽할 수는 없다. 주식시장은 원래 투기와 투자의 종합체였다. 관건은 어떻게 투기를 억제할 것인가이다. 미국이 이와 관련하여 비교적 성공을 거둔 것은 참고할 만하다. 첫째, 단기 이익에 무거운 세금을 부과합니다. 1997 년 세개전 보유 기간 부족 18 개월 자본이익세율은 40%, 보유 기간은 18 개월 이상 20% 였다. 97 년 후 보유 기간이 18 개월 미만인 자본이익세율은 20%, 보유 기간이 18 개월을 초과하는 것은 10% 입니다. 두 번째는 위법 행위에 대해 중벌을 가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