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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문화 경관의 인문 지리학에서의 지위와 의미
문화지리학은 인류문화현상의 공간분포와 지역조합, 문화지역의 형성, 발전, 진화 (리 등 1995, 2 면) 를 연구하여 문화사물과 현상의 형성, 발전과 지리환경의 관계를 탐구하는 인문지리학의 한 분야이다. 조던&담 (조던 & ampRowntree) 은 문화지리학에는 문화의 기원과 문화 확산, 문화 생태, 문화 통합, 문화 지역, 문화 경관 등 다섯 가지 주요 주제가 있다고 생각한다.
2 조경 connotation 의 진화와 풍부함:
종교화의 배경 (배용) 에서 산수화 (주인공), 건축학, 사회과학, 자연과학의 본보기와 소개에 이르기까지 지리학자, 작가와 같은 새롭고 풍부한 의미를 부여한다.
풍경이란 단어는 독일어 landschaft 에서 유래한 것으로 산수화, 풍경, 경치를 가리킨다. 나중에 지리학에 도입되어 지역 합성을 나타낸다. 지리현상을 바탕으로 자연현상과 인문현상의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나뉘며, 경관도 그에 따라 자연경관과 인문경관으로 나뉜다.
7.2 문화 경관 (문화 경관)
경관에 대한 연구는 현대 독일 지리학에서 시작되었다. 독일 지리학자 라처는 처음으로 문화 경관 연구에 관심을 기울였다. 미국 인문지리학자 솔 (Sur) 은 인문경관이 인문지리학의 핵심이라고 생각한다. 그 개념에 대해 솔, 리 등과 같은 다른 해석이 있다. 이 책은 종합이다 (43 쪽).
풍경의 역사적 발전과 문화 경관 연구.
"풍경" 이라는 단어는 독일어에서 유래했는데, 원래 뜻은 풍경과 경치였다. 풍경이라는 단어가 지리학에 도입된 이후 지구 표면의 각종 지질 현상의 종합이라는 특별한 의미를 부여받았다. 경관은 자연경관과 인문경관 (인문경관이라고도 함) 의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자연경관은 인간의 직접적인 활동에 전혀 영향을 받지 않거나 영향이 적은 자연종합체를 말한다. 문화 경관은 사막에 사는 농지, 도시, 오아시스 등 지구에 사는 인류 집단이 사회 경제적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만든 경관을 말한다.
일찍이 1885 년, Wimmer (J) 는' 역사경관' 이라는 책에서 주의력을 전체 경관에 집중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라크제 (F, 1844- 1904) 는 최초로' 인문지리학',' 민족학' 등 저서에서 문화경관 (그는 역사경관이라고 불림) 의 개념을 체계적으로 설명했다. 경관은 지리 개념으로 1906 부터 광범위하게 채택되었습니다. Rutel (O, 1872- 1952) 은 1906 년 헨 대학 취임 연설에서 지리학자들이 지구 표면에서 감각을 통해 감지할 수 있는 것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제안했다. 경관을 지리학의 주제로 삼는 것은 지리학에 논리적 정의를 줄 것이다. 지리학의 주요 임무는 인류가 창조한 경관 (즉 문화 경관) 의 변화 과정 (제임스와 마틴, 1989, 2 19 면) 을 탐구하는 것이다. 파사열 (S, 1867- 1958) 은 작은 지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풍경원 (제임스와 마틴, 1989) 에 기여했다 그는 경관의 개체 묘사에 반대하여 경관이 하나의 유형으로 여겨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풍경 유형을 공간 시스템, 즉 관련 요소의 집합으로 간주합니다. 식물은 경관 유형을 나누는 가장 좋은 지표라고 주장하며, 그는 지구의 경관대 (지구경관대: 자연과 문화) 를 나누었다. 19 13 년' 경관지리학' 이라는 단어 창설 1920 년대에' 경관연구기초' (3 권),' 비교경관연구' 등의 명작을 출간해 도시경관과 공간경관의 개념을 제시하며 유명한 경관지리학자가 되었다.
1920 년대에는' 문화경관' 이라는 단어가 지리학에서 널리 사용되었는데, 이는 사울 (CO, 1889- 1975) 이 창설한 문화경관학파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그의' 경관 형식' 은 스약트와 파사그의 사상을 계승하여 실제 지상 경관을 관찰함으로써 지리적 특징을 연구할 것을 주장했다. 그는 1927 에서 발표한' 문화지리학의 최근 발전' 기사에서 문화경관에 대해 간단하고 오해받기 쉬운 정의를 내놨다. 즉 문화경관은' 자연경관에 의존하는 인류활동의 다양한 형태' (데블리저, HJ,/KLOC-0 193 1 년, 소련의 유명한 경관학자 버그 (Berg, LS, 1876- 1950) 가 출판했습니다 1939 년 생물지리학자 Troll (C) 은' 경관생태학' 이라는 개념을 제시하며 경관과학과 생태학을 결합하여 경관이론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제 2 차 세계 대전 이후 독일 지리학자들은 사회지리학의 연구를 매우 중시하며 사회지리학의 목적은 문화 경관을 해석하고 경관 변화의 주요 힘이 인류 집단의 태도, 목적, 기술이라고 분명히 주장했다. 라우텐삭 (H, 1886- 197 1) 은 이베리아 반도를 연속체 (반도) 로 삼아 경관 변화를 연구한다. 그 결과 반도의 연속적인 경관 변화는 위도, 높이, 해거리, 가장 가까운 해안이었다. 이런' 더 정확한 분석 방법' 은 풍경원림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 바로 이런 혁신적인 방향으로 지역지리 (풍경원림) 를 대부분의 독일 학자의 중심 취지로 만들었다' (제임스, 1989, 230 면).
미국에서는 스판세 (JE, 1907-), 호와트 (RJ), 요르단 (TG, 1938), 데블레이 (HJ,) 1986 에서 HJ 의 데브리저 (DeBlij, 1986) 는 문화경관에 대한 광범위한 정의를 제공합니다. 즉, "문화경관에는 지구 표면과 생물권에 대한 모든 인식 가능한 변화가 포함됩니다. Walmsley (DJ) 와 Lewis (GJ) 는 경관이 사람들이 주변의 연속 평면을 볼 수 있는 것으로 보고 인류가 환경을 이용하는 산물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나라의 저명한 인문 지리학자 이 교수는 "문화 경관은 지구 표면 문화 현상의 복합체로 한 지역의 지리적 특징을 반영한다" (이, 1984, 223 면) 고 생각한다.
2. 인문 지리학에서의 문화 경관의 지위와 연구 내용
조던 등은 문화 경관이 경관을 창조하는 독특한 문화를 반영하기 때문에 경관은 문화의 거울이라고 생각한다. 한 곳의 문화 경관을 관찰하고 연구함으로써 문화 지리학자들은 그곳의 인류 집단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다. 이를 위해 일부 지리학자들은 문화 경관의 연구를 지리학의 핵심과 지리학의 중심 학과로 본다. 국내에서는 문화 경관 연구를 인문 지리학의 세 가지 기둥 중 하나로 꼽는 사람들이 있다. [15] 수르 등의 노력으로 지리학의 중요한 학파인 경관학파를 창설했다. 문화 경관이 인문지리학, 특히 문화지리학의 연구 과제가 된 것은 아마도 문화경관이 인류의 가장 기본적인 요구, 즉 의식주 오락을 생생하게 반영했기 때문일 것이다. 문화 경관도 인간 집단이 세계를 개조하는 태도를 반영한다. 게다가 문화 경관에는 문화의 기원, 문화 전파, 문화 발전에 관한 귀중한 증거도 포함되어 있다. 따라서 문화 경관에 대한 연구는 문화 경관의 진화 과정을 종합적으로 분석해야 할 뿐만 아니라 경관의 형식, 구성, 특징, 문화적 특징을 탐구해야 하며, 심지어 문화 경관의 건설을 어떻게 지도할 것인가까지 논의해야 한다. 조화로운 방향으로 발전하다. 문화 경관은 지구 표면의 각종 문화 현상으로 구성된 통일체이기 때문에, 그 구성은 매우 복잡하며, 경관이 의존하는 물질적 기초와 경관의 주체, 즉 인위적인 요소를 포함한다. 풍경의 물리적 표상 (예: 정착지의 형태와 패턴, 토지 이용 구역의 현황과 분배, 건물의 풍격, 인간 활동의 형태 등) 은 문화 경관을 표현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현재 외국 학자들의 문화 경관에 대한 연구는 주로 세 가지 측면, 즉 정착 유형, 토지 이용 유형, 건물에 집중되어 있다. 정착 모델을 연구할 때 문화지리학자들은 현지 주민들이 지은 집, 도로 및 기타 건물 배치의 공간적 차이를 설명하고 설명했다. 토지 이용 유형은 사람들이 토지를 나누는 방식을 반영하며 경제용지와 사회용지로 나뉜다. 세계적으로 볼 때 지역마다 토지 이용 유형이 크게 다르다. 종합경영하는 대형 농장도 있고, 소규모 토지를 고립시키는 수백 개의 가족경영농장도 있고, 미국 교외가 사적으로 소유한 울타리 토지와 도시의 공공광장도 있다. 문화 경관에서는 두 가지 건물, 즉 민간 건물과 전문 건물을 구분할 수 있다. 전자는 전문 건축가의 도움 없이 지은 모든 건물을 의미하며, 그 건축 스타일과 방법은 민간 문화에서 나온다. 후자는 전문 건축가가 설계한 마천루의 존재, 북미의 물질적 문화와 생활 방식을 반영하는 대량의 이동식 주택과 같은 다양한 기술적 차원의 문화적 특징을 구현합니다.
3 문화 경관의 주요 연구 방향
3 1 문화 경관 구성
문화 경관은 지구 표면에 존재하고 일정한 지리적 공간을 차지한다. 자연 요인은 인류의 물질적 문화 경관의 건립과 발전을 위한 다양한 조건을 제공한다. 자연 요인의 독특한 조합은 독특한 자연 관광 경관을 형성하고 이를 바탕으로 독특한 인문 경관을 형성할 수 있다. 자연 환경은 지대성 특징을 가지고 있어 인문 경관의 많은 인문 요소 (예: 민가) 가 뚜렷한 지대성을 갖게 한다. 문화 경관을 구성하는 자연 요인으로는 지형, 동식물, 수문학, 기후, 토양 등이 있다. , 다양한 요인들이 경관 형성에 다른 역할을 한다. 지세 조건은 종종 경관의 거시적 특징에 큰 영향을 미치며 경관의 문화 수준에 영향을 미친다. 암석권은 문화 경관의 각 요소가 상호 작용하는 장소이며, 문화 경관이 존재하는 기초이다. 삼림 경관, 초원 경관, 전원경관, 원림경관에서 바이오요소는 문화경관에서 가장 특색 있는 요소 중 하나이다.
문화 경관 구성의 인문적 요소는 두 가지 주요 범주, 즉 물질적 요인과 무형적 요소를 포함한다. 물질적 요인은 사람들이 육안으로 느낄 수 있는 색깔과 모양을 가진 유형적인 인적 요소로서 정착, 인물, 의류, 거리, 교통수단, 재배식물, 길들이는 동물 등을 포함한다. 그 중에서도 정착지가 가장 뚜렷하고 문화 경관의 핵심이다. 농촌 정착지의 규모와 밀도는 농촌 지역의 인구 밀도와 분포 특성, 민족 생산 생활 습관, 지역 문화 특성, 경제 발전 수준, 토지 이용 상황, 농업 생산 구조 등을 반영한다. 물질적 요인의 활약도에 따라 활성요인과 상대적 안정성 요인으로 나눌 수 있다. 활동 요인으로는 주로 사람, 길들이는 동물, 차량 등이 있다. 상대적 안정 요인은 주로 문화재 및 기타 위치가 고정된 건물을 가리킨다. 비특질 요소는 무형적이고 보이지 않지만 이데올로기, 생활방식, 풍속 습관, 종교 신앙, 심미, 도덕, 정치적 요인, 생산관계 등 경관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러한 요소들에 대한 연구를 통해 우리는 물리적 표상을 통해 문화 경관으로 깊이 들어가' 경관' 의 의미와' 경관' 의 감정을 발굴하고 구체적인 물질 경관과 호응하여 문화 경관에 대한 연구를 심화시킬 수 있다.
또 문화경관의' 분위기' 도 있는데, 이는 모든 물질과 무형요소보다 높으며 느낄 수 있지만 표현하기 어렵다. 그것은 지역 개성과 비슷한 추상적인 느낌으로 문화 경관의 무형의 일부이다. 영국의 고트만 교수 (나) 는' 유럽 지리' (1969) 라는 책에서 이렇게 썼다. "한 지역을 주변과 구분하려면 뛰어난 경관, 언어, 기능 외에 어떤 종교 교리, 사회관념, 정치에 기반을 두어야 한다 따라서 지역화는 반드시 장면을 기반으로 해야 하며, 각 사회마다 고유한 장면이 있고, 이웃과 약간 다른 표지판이 있어야 한다. "라고 말했다.
32 문화 경관 개발
문화 경관은 끊임없이 발전하고 변화하며, 그것의 발전 변화는 자신의 발전 법칙에 복종한다. 문화 경관의 형성은 긴 과정이며, 시대마다 문화 경관에 기여한다. 물론, 모든 시대의 사람들은 자신의 문화 기준에 따라 경관에 영향을 미친다. 민족 이주 등의 요인으로 인해 한 곳의 문화 경관은 왕왕 한 민족이 창조한 것이 아니다. 미국 지리학자 휘틀시 (DS, 1890- 1956) 는 1929 년 인간 점령 이론을 제시했는데, 지리학은 인간의 환경에 대한 적응을 연구하지 말고 인간을 묘사하고 설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문화 경관은 농업에서 기원하며, 인류 농업 발전이 가장 빠른 지역은 세계 5 대 문명 고국 센터를 포함한 문화의 원천이 되었다. 스판세 (JE) 와 호와트 (RJ) 1963 은' 농업의 기원' 이라는 책에서 미국 옥수수 벨트, 필리핀 코코넛 나무 지역, 말레이시아 고무 지역의 발전과 문화적 변화라는 세 가지 현대 농업 지역을 연구했다. 심리적 요인 (환경에 대한 감지와 반영), 정치적 요인 (토지의 분배와 분할), 역사적 요인 (민족, 언어, 종교, 관습), 기술적 요인 (도구와 토지 이용 능력), 농예요소 (품종, 경작 방법 개선 등 ) 및 경제적 요인 (수요와 공급의 법칙과 이익 등. ). 이러한 요소들을 종합적으로 분석하면 농업 문화 구역을 나눌 수 있다.
33 문화 경관 유형 구분
문화 경관 유형의 구분 원칙에 대해서는 아직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았으며 국내에서도 학자들이 논의해 왔다. 김기명은 1985 와 같다. 장쑤 () 성 고순현 () 문화경관 유형을 나눌 때 채택된 원칙은 문화경관의 기초 (자연환경, 인구밀도, 분포 등) 이다. ) 유사; 기본적으로 같은 발생 및 개발 과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문화 현상도 비슷하다. 경제와 사회 문화의 미래 건설 방향은 대체로 같다. 동신은 1990 에서 농촌 문화 경관을 나누는 다섯 가지 원칙, 즉 관련성 원칙, 동질성 원칙, 외관 일관성 원칙, 동시성 원칙, 발생 진화 일관성 원칙을 제시했다. 문화 경관의 구성이 복잡하기 때문에 여러 가지 분류 방법이 있다. 예를 들어 문화경관은 지명도에 따라 물질문화경관과 비문화경관으로 나눌 수 있다.
물질적, 문화적 경관 인구 밀도, 고용 구성 및 건축 밀집 도시에 따르면 문화 경관은 농촌 정착 경관, 인구 경관, 정치 경관, 언어 경관, 종교 경관, 건축 경관, 유행 문화 경관, 도시 경관으로 나눌 수 있다. 필자는 문화 경관 유형을 나눌 때 다음과 같은 점을 주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우선, 자연 경관을 나누는 방법은 문화 경관에 적용될 수 없다. 문화 경관은 자연 경관과 밀접한 친연관계가 있고 둘 다 지리 복합체에 속하지만 전자는 주로 인문적 요인으로 이루어져 있고 후자는 순자연적 요인으로 서로 적용할 수 없다. 문화 경관은 자신만의 독특한 구분 방법을 가져야 한다. 하지만 문화경관 개념에 대한 이해가 다르기 때문에 문화경관의 분할 원칙과 방법에 대한 견해도 다르다.
둘째, 문화 경관의 구분은 정량과 주관적 인식을 결합하는 방법을 채택해야 한다. 경관의 구분 자체는 주관적이다. 따라서 정량과 주관적 인식을 결합하는 방법, 즉 정량적인 규정을 통해 지역 문화 경관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성분을 제한하고 주관적 인식과 함께 서로 다른 문화 경관을 나누는 방법을 채택해야 한다. 셋째, 문화 경관의 구분은 경관 요소가 조합상의 상관관계에 주의해야 한다. 문화 경관은 자연적 요인과 인문적 요인의 종합 통일이며, 공간적으로 하나의 전체로 여겨야 한다. 정착지는 문화 경관에서 가장 두드러진 부분이지만 고립되어 있는 것은 아니다. 경관의 다른 요소들과 통일된 전체를 형성해야 한다. 농촌 지역에서는 농촌 정착지가 또 다른 문화 경관 요소, 즉 토지 이용과 결합되었다. 중국 농촌에서는 산지와 평원의 문화 경관이 크게 다르고, 농구의 문화 경관도 목축 지역과 삼림 지역의 문화 경관과 크게 다르다. 강남수향의 벽돌가옥, 방 옆에 잡수 대나무 숲, 마을 앞 도랑 연못, 끝없이 펼쳐진 논에 흩어져 있는 작은 마을, 아치 다리 ... 수향 농촌 문화 경관을 구성하는 독특하고 통일된 그림. 이런 화면은 물망, 아치 다리, 논이 없는 시골 문화 경관이 아니다.
34 문화 경관을 해석하다
문화 경관 해석은 문화 경관 연구의 중요한 방면이다. 문화 경관은 인류 전체의 영향으로 인해 발생하지만, 한 사람이 자신의 독특한 방식으로 해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풍경에 상징적인 평가 기준을 줄 수 있는데, 이 평가 기준은 오히려 설득력 있는 결과를 산출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경관을 해석하는 방법도 관련자의 평가 기준과 태도를 반영한 것이다. 예를 들어 자본가는 금전적인 관점에서 경관을 해석할 수 있고, 예술가는 미적 관점에서 경관을 설명할 수 있고, 과학자들은 생태학적 관점에서 경관을 설명할 수 있으며, 사회활동가들은 혼란과 불공정한 관점에서 경관을 설명할 수 있다. [14] 현재 문화경관을 해석하는 데는 주로 네 가지 모드가 있다. 1 화가 모형. 그것은 세계를 묘사하는 데 능숙하며, 이런 묘사는 상당히 실제적인 정치적 결과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이 모델은 유럽에만 국한된다. 2. 민속 경관의 기원 모델. 그것의 장점은 경관에 대한 상세한 묘사와 역사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지만, 사회 재생산과 변화 과정에서 경관이 어떻게 이용되었는지를 밝히기는 어렵다는 것이다. 3 책 모형. 이 모델에서 문화는 일련의 상호 연관된 전파 기호로 간주되고, 경관은 문화와 정치적 가치를 교환할 수 있는 수많은 문화 서적 중 하나로 여겨진다. 이 모델의 장점은 경관을 물질적 현상의 정의로 유지했을 뿐만 아니라 경관의 생성과 변화의 사회적 과정도 보았다는 점이다. 그러나 많은 경우 이 모델이 가정한 복잡한 장부 내 관계를 탐색하기가 어렵습니다. 4 스크립트 연습 모드. 경관을 극장으로 해석해 시민종교의식의 가시성과 관례성을 포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연극은유에 기반한 인류역학 모델은 연극대본과 캐릭터공연의 고유 개념 (Duncan, 1995, P414-4) 에 의해 제한될 수 있다. GJ 루이스는 모든 사람들이 비슷한 방식으로 환경을 체험하며 환경에 대한 반응이 사회와 문화를 통해 전파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후 그는 경관 해석과 연구의 7 가지 원칙 [14], 즉 1 경관은 경관을 차지하는 사람들의 유형에 대한 증거를 제공하는 문화적 단서를 제시했다. 경관의 모든 원소는 문화를 반영하는데, 이런 의미에서 모든 원소는 똑같이 중요하다. 전통적인 학문적 방법은 일반적으로 당연한 것으로 여겨지는 일반적인 경관을 연구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휴머니즘 관점이 제공하는 방법과 같은 새로운 방법이 필요하다. 경관의 중요성을 조사하려면 경관의 역사를 조사해야 한다. 5 문화 경관을 연구하는 요소는 지리적 배경에서만 의미가 있다. 대부분의 문화 경관은 자연 환경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경관에 대한 해석은 그곳의 자연 경관에 대한 이해에 달려 있다. 거의 모든 경관의 물체는 반드시 뚜렷한 방식으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35 문화 경관의 응용 연구
1970 년대 이후 생태 악화, 자원 부족, 인구 폭발 등 글로벌 문제가 날로 심각해지면서 경관 생태학 연구가 중시되고 있다. 미국 네덜란드 등은 경관 생태 디자인 방면에서 많은 일을 했다. 경등 중국 학자들은 경관 생태학과 생태 계획 방면에서 어느 정도 성과를 거두었다. [16, 17] 또한 문화 경관의 경제적 가치와 생태적 가치는 관광 개발, 지역 계획 및 도시 계획, 농업 개발, 환경 보호 등의 분야에서 개발되고 활용되어 좋은 경제적, 사회적 효과를 얻었습니다. 국내외 학자들은 문화 경관의 보호에 대해 이미 합의를 이루었다. 특히 도시 계획에서는 더욱 그렇다. 우리나라의 저명한 생태학자인 마세군이 제기한 복합생태계 [18] 와 생태공학 이론은 도시 경관 계획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공했다. 종은 문화 경관과 경관 생태학 이론을 도시 계획에 적용한다. 도시 경관 계획은 물질 계획에서 생태 계획까지, 토지 이용 계획에서 경관 기능 단위 계획까지, 점선면 계획에서 경관 네트워크 계획까지, 정적 계획에서 동적 계획까지 네 가지 변화를 이룰 것으로 보고 있다.
7. 문화 경관
7.3 문화 경관의 의미 확대 및 해석
7.3. 1. 정착지가 가장 중요한 문화 경관이다.
생산과 생활시설을 포함해 내용이 풍부해 사람과 토지의 종합 관계를 반영했다. 그것은 문화 경관의 전형, 축소판, 운반체이다.
7.3.2. 자연 조건과 자연 경관이 기본이다.
자연 조건이 문화 경관 물질 내용에 미치는 기초역할과 문화 경관 형성에 대한 잠정적인 배경 영향.
7.3.3 인문적 요소는 문화 경관의 주체이다. 자연의 변화는 느리고, 인간의 변화는 빠르다)
7.3.4. 문화 경관 (물질적 요소) 은 문화 경관의 줄기 (형태) 이며 무형적 요소는 혈육 (정신) 이다.
문화 경관의 외적 형식, 물질적 구성 및 장식 색채는 물질적이며, 그 반영된 가치 흐름과 굴절의 추구의 내적 의미와 의미는 문화 경관의 정신과 영혼이다.
문장 읽기:
제 1 조
독자의 스타일과 인내' 2002 년 제 23 기, 류저' 우리 집은 어딨어', 이강출판사.
제 2 조
2002 년 제 22 호' 대사의 실패' 와 자메이' 신화일보' 2002 년 8 월 3 1.
평가: 도시 계획 전공의 장점 또는 형성할 도시 소프트웨어와 내포의 중점,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의 동시 개발, 응용 및 통합.
7.3.5. 문화적 요소는 개별적으로 분석하고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독립적이고 의존하여 하나의 경관 종합체를 형성하다.
7.3.6. 문화 경관은 사람과 토지의 관계를 반영한다.
7.3.7. 문화 경관은 지역적 차별화를 가지고 있으며 시간에 따라 변한다.
미국 지리학자 휘틀시의' 잇따른 점유' 입니다. 경관의 시공 동적 변화는 경관 생태학, 경관 보호, 경관 계획이 필요하다. 문화 경관이 인간관계를 반영한다면,' 문화역사층' 은 인간관계의 동적 변화와 인간관계의 동적 변화를 반영한다. 때때로 진화의 연속성으로 인해 문화 경관은 광저우, 베이징의 여러 시기의' 천년고도' 와 같은 매우 집중적인 경관 동적 변화를 형성한다. 그러나 많은 경우' 문화사층' 의 연구는' 문화사층' 을 형성하거나' 문화사층' 의 관점에서 문화를 연구하는 등 시간 간 접촉과 집중이 필요할 수 있다. ("문화경관 연구와 문화경관 건설" 전편 3 절 참조)
문화 경관에서 문화사, 정적인 인간관계에서 역동적인 인간관계, 순간이나 시대의' 사진' 에서 역사의' 시리즈' 에 이르기까지 문명의 조각에서 문명 전체에 이르기까지 인간관계의 진화와 조합, 문명의 진화와 사회의' 진화' 를 반영한다.
출처: 쉬 저우 사범 대학 화이 하이 개발 연구소; 쉬 저우 기획 디자인 연구소; 풍현 구시가지의 인구 용량과 구조 조정에 관한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