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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 경제에서 유교 문화의 정의와 이익에 대한 개념의 지침 역할

유가의리관이 시장경제에 이중적인 영향을 미치는 변증분석.

유교 의리관은 유교 윤리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수천 년 동안 중국 사회경제 발전에 이중적인 역할을 했다.

섹스를 하다. 현재, 우리가 사회주의 시장 경제를 건립하고 발전시킬 때, 반드시 변증유물주의의 관점에서 그 정수와 찌꺼기를 정확하게 인식해야 한다.

존재의 사상 내포. "버림" 방식을 이용하면 J{ 부정적인 영향을 극복하고 J{ 를 계승하여 사회주의를 촉진할 수 있다.

시장경제가 건강하게 발전하다.

1 그 찌꺼기를 제거하고 유교 의리관의 연원과 사회주의 시장 경제의 건립과 발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다.

부정적인 영향을 끼칩니다.

의리라는 개념은 몇 가지 윤리 (의미) 와 물질적 이익 (이익) 의 관계, 그리고 사람들이 어떻게 대하는가와 관련이 있다. 유교 의리관

우드의 기본 경향은 의리를 중시하고 이익을 경시하는 것이다. 공자의' 군R 비유' 에는 몇 가지 의미가 있지만 소인의 비유' 이직' (논어, 입인) 은 중국인의 사고에 영향을 미쳤다.

수천 년 동안 생각해 보세요. 그는 지의중의나 지리중의를 사람의 품성을 측정하는 척도와 경계로 삼았다. 그는 의를 인간으로 여긴다. (존 F. 케네디, 정의명언)

행동의 최고 준칙. "군거가 의이다" ("양물논어"). "군R 은 도모하지 않고 도를 도모한다" ("위령공의 논어"). 품성이 고결한 사람.

우리는 물질적 이익보다는 도덕을 추구해야 한다. 맹R 은 이윤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에 더욱 반대한다. 그는 "인의는 충분하다. 하필 이윤에 대해 이야기할 필요가 있는가.

서한유가사상가 평충은 "의를 위해 무익하고, 명인의 길은 상을 주지 않는다" ("한서 평충전") 를 더 제기했다.

과학자들은 모두 의리를 대립하였다. Ifn 은 의리를 중시하고 이익을 가볍게 한다. 송대 이학자인 주장인의는 사회와 우주의 높이까지 끌어올려 사람들이 차원을 추구하게 했다.

생명 이외의 물욕을 지니는 것은 인의와 대립하여 인간의 이성과는 어울리지 않는 것으로 여겨진다. 그것은 "사람의 이치를 보존하고, 사람의 욕망을 소멸한다" 고 주장하며, "사람의 이치" 를 반영하는 봉건 윤리를 사용한다

인의를 관리하고 사람의 욕망을 통제하다. 유가는 의리가 가볍고 의리로 이익을 억압하는 의리관은 오랫동안 봉건 통치자에 의해 정통 사상 차원으로 여겨졌다.

보호주의는 중국의 경제와 사회 발전에 매우 부정적인 역할을 했다.

1. 1 유교 중의경리윤리관의 정치경제적 뿌리

사회적 존재가 사회 의식을 결정한다. 일정한 사회의 이데올로기는 일정한 정치, 경제의 반영이며, {봉사하는 것} 이다.

시스템. 유가의 중의경리 사상은 중국 봉건 사회의 정치와 경제에 뿌리를 두고 있다.

1. 1. 1 유교 의리관은 중국 봉건사회국과 국동형의 봉건종법제도의 반영으로' 정의' 가 무엇인지를 반영한다.

("예기 중용"). "Ifn 을 하려면 바로잡아야 한다" (한유, 원도). 맹R 은 "이치에 맞고 근거가 있다" 고 말했다. 의로운 언사.

적절하고 합리적이다. 사람의 행동은 적절해야 한다. 일은 도리를 따져야 한다. 자연은 옳다. 그러나 인간으로서의 도리는 결코 추상적이지 않다.

적절하고 합리적이다. 본질은' 의식' 이다. 즉 봉건 등급 질서에 부합한다. 유가가 가장 많이 말하는 것은 인과 예의이고,' 의' 는 양자의 결합이다. 유교

인심을 제창하는 것은 적극적이다. 바로 사람이 같은 종류의 사랑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Ifn 유교의 사랑과 도움은 동등하지 않다. 그들은 현실을

사회의 사람들은 서로 다른 등급으로 나뉜다. 각기 다른 사람은 등급과 명분에 따라 대하고,' 충성, 효, 사다리, 편지' 의 성격과 예의를 취해야 한다.

명절, 내용, 형태가 다른 사랑은 선함이 적절하고 합리적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바로' 의' 이다. 그래서 "쉽습니다. 김 "몇 가지 의식" ("예악서"). 유가 강조

본질은 의식을 중시하는 것이다. 그들은 인간의 지위와 타고난 권리를 매우 중시한다. 7{ 충군효부를 핵심으로 한 봉건종법 등급질서를 지키기로 결심해야 한다.

그리고 윤리적 원칙.

1. 1.2 유교 중의경리관념의 더 깊은 근원은 그것을 생산하는 봉건경제 형태에서 중국의 봉건사회 경제 형태를 찾아야 한다.

그것의 특징은 자연경제이고, 개인가정은 그 중 하나이다. 이런 소농 경제 생산 규모는 좁고 분산되어 자연재해를 막기 위한 도구가 낙후되었다.

그 능력은 약하고 생산성 수준은 낮으며, 그것이 창조한 물질적 풍부함은 우선 지주와 통치계급의 소비를 보장하여 국민을 만족시키기 어렵다.

목재 생명의 기본 수요. 소농 경제의 본질은 C 경제가 부족하고, 사회생산과 수요 사이에 깊은 갈등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이 모순을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이런 목재는 경제적 정치적 문제이다. 생산 관계를 바꿔 생산력 수준을 높이고 생산을 발전시켜 해결해야 한다. Ifu 산은 봉건 경제이다.

경제와 정치 분야는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 그래서 도덕적 힘에 의지해야 한다. 몇 가지 정치적 경제적 문제가 이미 윤리적 문제가 되었다. 유학자

학자들은 윤리적 관점에서 해결책을 탐구하고, 의리로 이익을 억제하고, 물질적 이익의 만족을 추구하지 말라고 주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자기의 욕망을 억제하다. 윤리원칙과 도덕규범을 통해 생산과 수요 사이의 갈등을 해결함으로써 사회 안정을 유지하다.

1.2 유교 의리관의 구체적 연역

유가의 중의경리, 의제리 사상은 봉건정치와 경제에 뿌리를 두고 유교 사상가의 해석과 구현을 거쳤다.

몇 가지 윤리관념을 예측하기 위해서.

1.2. 1 소농 경제 생산 방식 아래' 가난한 나날을 보내고 행복을 누리다'. 물질적 생활 자료가 부족하여 노동자들이 보편적으로 빈곤하다. "가난하면 변화를 생각하고 있다." 유교

사람들에게 편안하게 살면서 즐겁게 일하도록 요구하고, 과도한 물질적 즐거움을 추구하지 않도록 요구하다. 구멍 나는 말했다: "가난하지 마라! 푸는 불안하다 ("논어 지 시안 린

그는 불안, 빈곤, 물질적 이익에 대한 추구를 불공정으로 여기고, 단계를 도덕적 파멸, 심지어 사회 격동의 근원으로 여긴다. "롯데" 는

정신생활을 추구하는 동시에 품질생활을 억압하고 봉건도덕규범을 자각적으로 실천하며 봉건등급제도와 질서를 지키도록 요구하다.

공유의 득의양양한 형제 안후이가 바로 이런 빈민을 구제하고, 의리를 중시하며, 음식을 구하지 않고 도를 구하는 전범이다. 공일세는 극찬했다. \ "xianzai. 혜도.

음식 한 봉지와 음료 한 병. 더러운 골목에서 사람들은 걱정하지 않을 것이다. 그들은 돌아가도 흥을 바꾸지 않는다. 현자. 예휘' ('논어 옹도').

1.2.2' 평등' 이라는 개념은 빈곤 퇴치 개념을 제시하면서 공R 은' 불평등' 이라는 평등사상을 제시했다.

이 사회는 부의 부족으로 고통 받고 있습니다. Ifu 분포의 불균형은 사회적 불안정의 한 요소이다. 주쌍은 "6 월 ... 제각기 천추를 뜻한다" 고 설명했다. ...

그들 중 누구도 "불쌍한 Ifn 과 조화는 Ifn 의 안전을 받지 않을 것" 이라고 겪지 않을 것이다. 보안은 의심을 품지 않는다. Ifn 은 전복을 당하지 않을 것이다. "("논어주 "권 8, 4 장)

사회 물질적 생활자료가 부족한 상황에서 유가사상은 사람들이 가난해지기를 바라면서 민심과 사회의 인심을 얻으려고 노력한다.

안정

1.2.3' 안거낙업' 은 가난과 행복과 연관이 있다. 유가는 또한 노동자들이 농사에서' 평화' 와' 행복' 을 함으로써 소농 경제의 생활을 유지할 것을 건의했다.

방법. 사실 봉건경제와 정치제도에서 농민들은 이미 토지에 단단히 묶여 있고 lhl 가족이 토지와 그들의 가정을 떠났다.

생존하기 어렵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다른 경제 활동과 이익을 추구하기 위해 가족과 장소를 떠나는 것을 두려워하고 원하지 않는다. 존재

유가에 따르면 농민만이' 안거낙업' 이라고 한다. 봉건 소농 경제, 생산 생활 방식이 안정되고 사회 기초가 견고하다. 사회가 회피할 것이다.

동란을 피하다.

1.2.4 봉건경제를 기초로 한 유교 중농억제상사상은 의억제상으로도 중농에 나타난다.

중농억제상의 관념과 통치자의 경제 정책. 중국 봉건 사회에서는 L 사의 자연경제 생산 방식을 안정시킨다. 사회분화

공업이 완전히 발전하지 못했다. 노동 제품의 광범위한 교환은 불필요하지도 불가능하지도 않다. 상품 경제는 발전하기 어렵다. 그리고 상품경영자는 이익 지향적입니다.

일본 상인은 소수의' 비유' 와' 수익성 있는' 소인에 속한다. 그들은 중의경리라는 관념의 지배를 받는다. 중국 사람들은 항상 장사와 매매가 부적절하다고 여겼다.

점령 당시 중국 사회에서 사람들이 직업을 선택하는 순서는' 관, 농업, 공업, 상인' 이었고, 상인은 부자가 되어도 사회적 지위가 없었다. 중국 역사에도 있지만

큰 상인은 한대의 상홍양과 같이 큰 성과를 거두었지만, 상인의 성공 지위는 산J 가 아니다. 그들의 상인 자격인 Ifn 은' 말부로 부자가 된다' 와' 나무로 키운다' 이다.

\ "방법. 큰 상인이 장사를 해서 부자가 된 후에 땅을 사야 큰 지주가 될 수 있다. 그래야만 그는 사회적 지위를 얻고 사업에 발을 들여놓을 수 있다.

1.3 유가 의리관의 기본 경향은 시장경제의 본질적 요구에 어긋난다.

위의 분석에 따르면 봉건종법 등급제도와 소농경제 생산방식에 기반한 유가사상은 의리가 가볍고 이익이 가볍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의리관' 은 함락 시기 중국 사회상품경제의 발전을 심각하게 방해하고 사회주의 시장경제를 건립하고 발전시키는 목재 요구에 부합되지 않는다.

J 역설. 이전 분석에 따르면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습니다.

1.3. 1 시장경제의 기본 원칙은 동등한 교환이며, 상품소지자에게 동등한 주체적 인격과 사람 간의 교환을 요구한다.

평등한 노사 관계. 그것은 어떤 특권이나 등급 방식을 배척하는 분야와의 교환을 금지하고 있다. 유가는 의리를 중히 여기고, 사람과 사람의 관계를 도리에 귀속시킨다.

그러나 Ifn 의 봉건 도덕 주체는 불평등하다. 중의의 본질은 봉건 등급 질서와 그에 연결된 봉건 특권 등급관을 지키는 것이다

독서는 시장경제의 원칙정신에 어긋난다.

1.3.2 사회주의 시장경제의 발전은 인간의 물질적 욕구를 처리하고 사회생산과 수요의 모순을 해결하는 방면에서 끊임없이 사람들을 만족시킬 것이다.

아이의 물질적 수요가 전제이다. 그것은 충분한 소비를 제공함으로써 사람들의 소비 욕구를 자극하여 생산의 발전을 자극할 것을 요구한다.

생산과 소비를 선순환에서 양의 균형을 이루게 하다. Ifn 유가는 의리로 이익을 억제한다고 주장한다. 도덕의 힘을 이용하여 사람들의 소비를 억제하다.

소비욕구를 통해 생산과 수요 사이의 음의 균형을 찾는 것은 시장경제를 발전시키는 객관적인 요구에 어긋난다.

1.3.3 시장경제는 상품 생산경영자가 과학기술을 중시하고, 관리를 개선하고, 과감하게 혁신하고, 노동생산성과 경제효과를 높일 것을 요구한다.

이득을 보다. 유가의 이윤 억제 빈민 구제사상과 관념. 우리는 자연과 사회의 법칙을 이해하고 생산을 발전시켜 생산과 생활을 해결해야 한다.

모순은 개인의 도덕적 실천이 되었다. "자기 절제" 는 자기 재배를 위한 유일한 길이다. 자신의 욕망을 억누르고 도덕규범을 실천하는 것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문제가 되었다.

자연을 개조하고 생산을 발전시키는 것은 부차적인 위치에 있다.

1.3.4 시장경제의 발전은 상품교환의 범위가 지속적으로 확대되어야 한다. Ifn 은 유가의 중의경리를 반영하고 소농 경제를 보호한다.

행복함' 이라는 관념은 소농 경제의 폐쇄성을 반영해 시장경제가 적극적으로 탐구하고 교류를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무눌한 요구에 어긋난다.

1.3.5 시장경제를 발전시키려면 효율성, 경쟁, 분배에서 효율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한다. 유가가 의리로 이익을 얻는다는 관념을 구현하다. 그리고 "앤"

가난과 행복과 연결된' 평등' 관념은 정반대다. 시장경제는 상품경제의 발전 형식이다. 상품 경제의 주체가 경제를 추구하다.

이익과 이익은 매우 중요하다. Ifn 유교중의경리, 중의경리, 중농경상, 중목경미등은 모두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것이 분명하다.

인터페론에 대한 개입은 시장경제의 건립과 발전을 방해했다.

2. 정수를 발양하고 유가 의리관이 시장경제 건립과 발전에서 적극적인 역할을 충분히 이해한다

한편 유교 의리관이 중국 사회, 특히 시장경제 발전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분석했다. 7{ 완전히 부정하는 것은 아닙니다.

중국, 현대의 유교 사상가들은 수천 년 동안 의리관을 탐구하려고 노력해 왔다. 반드시 명확해야 한다. 중국 전통문화의 주류로서 유교 사상이다.

가족 사상은 한 가정의 중요한 부분이다. 그중에 에센스가 적지 않다. 물론, 에센스와 찌꺼기 {쉬운 면은 아니다.

우리가 반드시 변증분석방법으로' 7' 의 정수를 발굴하고 중국 사회와 시장 경제 발전에 대한 공헌을 충분히 이해해야 한다는 것을 포기하다.

극단적인 행동.

2. 1 유교 의리관은 중국 사회 발전에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

2. 1. 1 유교는 인의도덕을 강조한다. 우리는 덕치국을 제창한다. 우리는 봉건 정치, 즉 충성도, 효도, 사다리, 편지 등의 도덕규범을' 버림' 으로 반영한다.

통치와 경제 제도의 계급 내용. 유가는 사회와 개인의 사상 도덕 건설을 중시하고, 인격정신의 추구를 중시하며, 인간으로서의 도덕을 중시한다.

의식은 중화민족의 수천 년 동안의 예의지국을 이루었으며, 그 적극적인 역할은 분명하다. 사람은 이성적인 동물이다. 남자 나무는 J 사에 있다.

섹스를 하다. 인간 사회의 존재와 발전은 생산노동뿐만 아니라 사회의식과 사회규범도 필요하다. 도덕은 주로

유가사상은 도덕을 이용하여 사회 안정과 발전에서 기능적 역할을 하는 것을 중시한다.

긍정적인 의미를 지녔으며, 우리 현재 사람들이 참고할 수 있다.

2. 1.2 유가 사상의 본질은 개인의 물질적 이익 추구를 얕잡아 보는 것이다. Ifn 은 사회의 전반적인 이익을 보호하는 것을 강조한다.

민족 역사에서 많은 인인지사들은 의리를 중시하고 이익을 중시하는데, 특히 민족이 위태로워지고 국가가 위태로울 때, 그들은 의리를 버리고, 인인을 위해 죽고, 사회를 수호한다.

사회와 국익. 역사와 계급의 제한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그들이 지키려고 노력하는 전반적인 이익이 오늘날 우리가 말하는 사회국가와 다르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가정과 국민의 이익은 본질적으로 다르다. 그러나' 버림' 을 통해 충군 등 부정적인 요소를 배제한 뒤 이들의 행동도 객관적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여러 민족, 여러 국가, 여러 인민, 그들의 중의경리, 자신의 생명을 희생하여 사회의 전반적인 이익을 보호하는 정신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긍정과 발양이 필요하다.

2. 1.3 유가 중의입니다. 그것은 인정으로 나라를 다스리고 인정을 실시한다고 주장한다. 그것은 통치자에게 인민과 이익을 다투지 말라고 경고했다. 긍정적인 의미도 있습니다. 공R 은 "폭정이 사납다" 고 말했다.

"몇 호랑이" ("예기 담공"). 그는 통치자가 백성들에 대한 가혹한 잡세를 반대하며 경세 박세를 주장했다. 멩 R 은 심지어 군주가 국민과 행복을 공유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사상. "사람들은 행복합니다. 사람도 즐겁다. 사람마다 걱정이 있다. 사람들은 또한 그들의 걱정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 "("후멩 혜량 공부 ") 규율은' 남의 재물을 통제하라' 고 제안하여 줄였다.

경세와 미망인 구제에 대한 생각은 모두 가치 있는 생각이다. 그들의 목적은 계급 통치를 지키는 것이지만, 그들의 의리관은 사고 방식에 있다.

인터페론은 인간의 건강과 사회 발전에 유익하다.

2.2. 유가 의리관을 선양하는 것은 시장경제의 건강한 발전에 유리한 정수이다.

유교 의리관은 중국 사회의 발전과 마찬가지로 사회주의 시장 경제의 건립과 발전에 이중 작용과 영향을 미친다.

우리는 시장 경제 발전에 위배되는 부정적인 요소를 분명히 인식해야 할 뿐만 아니라,' 버림' 을 통해 7{ 그 효과를 충분히 발휘해야 한다}

쾌락주의, 배금주의, 이기주의 등 부패한 사상의 침식을 막고 시장경제의 발전을 극복하기 위한 건강한 발전의 긍정적인 요소.

이 과정의 부정적인 효과는 시장경제의 건강한 발전을 촉진시켰다. 이것은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에 반영 될 수 있습니다.

2.2. 1 도덕 강조, 성실성, 사기 부정 반대, 경제질서의 혼란, 시장경제의 발전은 가치법의 지배를 받고 있다.

그들 사이의 관계는 노동 교환의 경제관계로 반영되지만, 7{ 더 이상 도덕관계가 없다는 뜻은 아니다. 시장경제의 건강한 발전에는 여전히 도기의 도움이 필요하다.

도덕적 힘의 유지. 상품경제를 발전시키는 주체가 경제효과와 이익을 추구하는 것은 하늘이지만, 설교나 의리가 필요하지 않다는 뜻은 아니다. 도시

시장 경제는 시장을 통해 자원을 배분한다. 상품교환은 자연스러운 거예요. 경쟁은 불가피하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은 무질서하고 건강한 시장이 아닙니다.

경제는 질서 정연한 경제여야 한다. 이런 좋은 시장 경제 질서는 경제와 법적 수단 외에 도덕적 힘에 의지해야 한다.

사실, 도덕의 역할은 경제, 법률 등의 수단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도덕이 없으면 어떤 법률이나 경제적 수단도 효과를 보기 어렵다. 도시

시장경제의 본질은 신용경제, 시장메커니즘, 시장도구 (예: 상품, 화폐대출, 거래, 계약, 계약, 금융, 선물 등) 이다.

이런 것들이죠. 모두 신용관계를 구현했습니다. 부정직은 필연적으로 경제적 혼란과 각종 부정적인 현상으로 이어질 것이다. 시장경제가 발전할수록 경쟁이 치열해진다.

치열할수록 사람들에게 신용을 지키고 도덕을 말하도록 요구할수록 부정직, 사기, 방종 등 불공정한 행위를 배제해야 한다. 시장경제, 신용경제.

부서. 사람들에게 강의를 하면서 이윤을 말하고 약속을 지키라고 요구하다. 유가는 의를 매우 중시한다.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은 이미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이 되었다. 우리의

전통 미덕. 시장 경제 발전 과정의 도덕적 부패와 경제적 혼란을 극복하다. 예를 들면 위약, 투심, 채무 체불 등이다.

현상. 긍정적인 의미를 보여줍니다.

2.2.2 중의는 이익이다. 이익을 위해 의리를 잊는 것을 반대하다. 폭리 시장 경제의 주체는 경제적 이익과 이윤을 추구한다. 시장에서,

경제 발전이 완전하지 않고 법제가 건전하지 못한 국면에 잠복해 있는 일부 사람들은 수단을 가리지 않고 폭리를 취하게 될 수도 있다. 시장 경제 조건

상품경영자와 생산자의 이윤 추구는 상품가치 Ifn 의 실현을 통해 이뤄져야 한다. 이는 희생 가치 Ifn 사용의 일정한 조건을 암시한다.

가치의 가능성. 사기, 사기, 사기 등의 수단으로 가치를 추구하는 위법 행위가 나타날 수 있다. 우리는 유가의 중의경리와 중의경리를 반대한다.

반리의 개념은 또 다른 극단으로 갈 수 없다. 이익관을 중시하고 의익의 반의어가 되다. 이 개념은 다른 표현 형식을 가지고 있다. 본질은 의리를 취하는 것이다.

반대로. 시장경제를 발전시키는 과정에서, 우리는 반드시 정확한 의리관을 세우고, 강의를 이용하고,' 버림' 을 통해 의리통일을 실현해야 한다

이익관.

2.2.3 인격정신을 추구하다. 배금주의에 반대하는 시장 경제 조건. 몇 가지 상품의 가치와 분배는 모두 화폐를 통해 실현된다. 상품

돈은 일부 사람들이 추구하는 유일한 일본 기준이 될 수 있고, 사람과 사람의 관계는 적나라한 금전관계가 될 수 있다. 유가는 의를 중시한다.

도덕적 정서, 인격정신 추구, 인륜의 애정, 노인을 존중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며 빈곤을 구제하는 것을 중시하는 것은 모두 시장경제를 막는 데 도움이 된다.

배금주의와 이기주의를 유발하고' 모든 돈 중심' 을 방지하고, 사람들 사이의 관계를 적나라한 금전관계로 바꾸는 것은 긍정적인 의미를 지닌다.

2.2.4. 사회의 전반적인 이익에 초점을 맞추다. 이기주의를 반대하다. 시장경제 조건. 상품 생산자와 경영자는 종종 자발적이다.

사리사욕은 출발점이다. 특히 다른 사람, 집단, 국가, 부분, 전반적인 이익과 충돌할 경우 전체를 희생할 수 있다.

국, 전체, 국가, 집단, 타인의 이익은 이기주의, 입장 무뚝뚝, 소집단주의, 지방보호주의 등 잘못된 경향을 보였다. 유가는 정의를 중시한다.

사회의 전반적인 이익을 보호하는 데 치중하다. 그들은 가족, 국가, 민족, 강산 사직을 하나로 융합했다. 그들은 "공정성과 정의" 의 우월성을 강조한다. \ "애비뉴 로 이동 합니다. 사람이 예측한다. "

대중을 위해' ('예기'). 그들이 말하는 공익은 오늘 우리가 말하는 집단, 국가, 국민의 이익과 다르다.

우리는 봉건 찌꺼기를 제거해야하지만 개인과 전체, 지역 및 전체, 공공-민간 관계의 비교 및 ​​처리에 긍정적 인 의미가 있습니다. 털이 바깥쪽을 향하다

우리는 유가의' 중의' 사상을 계승하고 발양하여 국가와 사회의 전반적인 이익을 보호해야 한다.

사회주의 집단주의의 가치취향을 견지하고 시장경제발전 과정에서 나타나는 중경제효과 경사회적 이익, 이기주의, 입장무뚝뚝, 소집단주의, 지방보호주의 등 나쁜 사상적 경향을 극복하다.

2.2.5. 시장 경제 발전에서 절약에 주의하고, 겉치레와 낭비를 반대하며, 생산과 소비의 동적 균형을 요구하고, 생산을 발전시킨다.

소비를 자극하고, 반대로 생산을 자극하면 일정 조건 하에서 사치, 낭비, 쾌락주의, 감각주의를 유발할 수 있다. 유교 사상이 의리를 중히 여기고 이익을 가볍게 하다.

이윤을 억제하고 물욕에 대한 사람들의 추구를 반대하는 것은 시장경제 요구에 위배되는 것이지만, 절약을 제창하고, 절약을 인류의 미덕으로 여기며, 축적된 것이다.

매우 의미가 있다. 검소하고 슬림하다',' 검소한' 은 경제생활의 원칙일 뿐만 아니라 개인이 지켜야 할 도덕 원칙이며, 개인적인 실천으로 여겨진다

수천 년 동안 중화민족의 근검절약과 고군분투의 전통적 미덕이 형성되었다. 우리처럼 부유하지 않은 발전 중.

중국은 시장경제와 경제건설을 발전시키면서 여전히 고군분투하는 정신을 제창해야 한다. 겉치레와 낭비는 경제의 건강한 발전뿐만 아니라 경제의 발전에도 영향을 미친다.

사회정신문명과 개인도덕정신의 퇴보입니다. 현실 경제 생활에서 일부 기업의 이익이 좋지 않거나 적자가 심하여 Ifn 기업이 앞서고 있다.

그것은 경제 문제일 뿐만 아니라, 일종의 사회 부패 현상으로, 많은 인민 대중에게 미움을 받고, 사회 소유자에게 심각한 영향을 미친다.

시장경제의 발전은 우리 사회의 안정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