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랴오닝 이신 선물
중국의 광활한 땅에는 항저우의 영은사, 낙양의 백마사, 베이징의 와사사, 송산의 소림사, 쑤저우의 한산사, 라사의 대소사 등 많은 유명한 사찰이 있다. 이 유명한 사찰들은 그 독특한 매력으로 모든 사람들의 숭배를 받았다.
랴오닝 () 성에 있는 도원사 () 에 위치해 있는데, 위에서 언급한 그 대사들은 명성이 크지 않지만, 중국에서 가장' 순녀사' 로 불린다. 절에는 모두 여자들이 있는데, 하루에 네 시간만 자고, 하루에 한 끼만 먹고, 평생 돈을 건드리지 않는다. 이렇게 엄격한 생활습관은 결코 일반인이 할 수 있는 것이 아니지만, 도원사의 여자들은 해냈다!
여성으로 구성된 이 신기한 절은 랴오닝 () 성 해성시 문걸진 삼가보촌 () 에 위치해 있다. 이 절은 200 1 가을, 지금까지 1 1 년 동안 만들어졌습니다. 땅이 외지고, 산들이 둘러싸고, 환경이 아늑하다. 조용한 수행을 하기에 좋은 곳이다.
도원사는 시간감이 있는 대사들에 비해 역사가 유구하다. 그 창시자는 유명한 묘용비구니 방장이다. 도원사는 다른 절과 달리 모두 여자다.
당초 도원사는 스님 두 명, 스님 십여 명뿐이었다. 2002 년 7 월까지 이 사원은 자발적으로 머리를 깎는 최초의 승려들을 맞이해 총 17 명을 맞이했다. 인원수는 많지 않지만 모두가 독실한 불교도이다. 그들은 여기서 묵묵히 수행을 하고, 엄격한 행동으로 자신을 구속한다.
자발적으로 출가한 나이지리아 사람들은 출가하기 전에 딸, 어머니, 직장 엘리트일 수 있다 ...
그러나 예외는 없다. 그들은 모두 불교의 감화를 받고, 기꺼이 홍진을 포기하고, 더 이상 세속의 속박을 받지 않고, 이 선정의 땅에 발을 들여놓고, 이때부터 불경을 암송하고, 푸른 등불과 밤낮으로 함께 내면의 평온과 대경지를 추구한다.
20 14 가 되면서 도원사의 명성이 높아지면서 이곳에 오는 여성들도 늘고 있다. 도원사 건립 초창기의 여성 수행자의 지도하에 그들은 인생 목표를 다시 찾았거나 사내 여법사의 영향을 받아 자발적으로 이 정토에 가입했다.
이에 따라 도원사 중니 수는 당초 17 명에서 현재 130 명 정도로 발전했고, 뜻이 있는 사람은 100 명을 넘어섰다. 또한 성전에는 많은 영구 수비수가 있습니다.
다른 절과는 달리 도원사는 여주인밖에 없지만 여성이라고 해서 그들의 요구를 낮추지는 않는다.
반면 도원사의 사칙은 일반 사찰보다 적지 않고, 심지어 모든 여선생님에 대한 요구도 매우 높았는데, 이는 보통 남자 스님들이 견디기 어려웠을 것이다.
왜 그렇게 말하죠? 도원사의 엄격한 사규 9 법을 보면 알 수 있다.
도원사 건립 초기에는 대북사 스님의 지도 아래 세워진 것으로 대북사의 부속 하원이다. 그래서 여교사에 대한 일상적인 요구와 일상규범은 대북사의 불교계율과 거의 일치하며, 도원사의 여교사도 행동적으로 불교정신을 가지고 있어 그들과 대화하는 과정은 안심이 되고 조용할 수 있다.
도원사의 사규에 따르면, 사내 여교사가 따라야 할 기본 요건은 9 조, 즉 금주, 일일일일식, 행식, 구걸식, 승례, 모든 공양 귀거, 삼복, 자선을 면제하는 것이다. 사람과 도원사를 구하지 않는 스님은 8 존법을 준수하고 상원대북사에서 수행해야 한다.
한 가지만 보아도 참을 수 없는데 하물며 아홉 가지야. 그러나 이미 불문으로 도피해 수도에 투신하는 여주인들에게는 신체에 대한 시련뿐만 아니라 마음에도 대한 시련이 될 뿐 아니라, 그들도 즐거이 즐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중 돈에 대한 규정은 돈을 잡지 않는 계명을 지키는 것이다. 사찰 여주인에게 명리에 담박하고 돈 이외의 것을 탐내지 말라고 요구하는 것이다.
돈과 재산의 경우, 주인은 자신의 재무비축을 가질 수 없고, 몸에 현금화할 수 없으며, 언제든지 향객의 선물이나 자금을 받을 수 없다.
따라서 도원사에 들어가기로 선택한 경우, 반드시 돈을 멀리하고 평생 돈을 건드리지 말아야 한다.
오늘날 각 업종마다 상업화된 사회에서 도원사는 항상 여행하지 않고, 표를 팔지도 않고, 공덕상자도 설치하지 않고 있다. 이것은 얻기 어려운 청류라고 할 수 있다.
도원사의 여주인들은 세속적인 수행에서 벗어나려면 세속적인 모든 것을 벗어나야 하고, 돈을 버리는 것이 첫 번째 시험이라고 생각한다.
도원사도 절 내향객이 선물한 선물에 대해서는 받아들일 수 없다고 규정하고 있다. 만약 누군가가 제물을 주었다면, 사사로이 보관할 수 없고, 주민에게 맡겨야 한다.
당신이 받아들일 수 밖에 없는 제물을 받는다면, 사찰의 집사는 제때에 돌려주어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 모든 사람의 평등을 보여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감사명언)
또한, 성전의 일일 지출을 유지 하기 위해, 일반 사원은 더 많거나 적은 참회, 불교 판매, 불교 활동을 통해 돈을 얻을 것 이다, 성전 유지 보수에 사용 됩니다.
도원사는 이런 일을 하지 않아 절에 여분의 재력이 거의 없게 되었다. 절에는 약 100 명의 여주인이 살고 있다. 출가 순간부터 그들은 더 이상 돈을 접할 수 없었고, 절의 입장료와 향화금도 수입이 없었다.
그곳은 사원을 증축하고 일상적인 의식주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돈이 필요하다. 절의 여주인들은 모두 자력갱생으로, 스스로 과일과 채소를 심거나 음식을 구걸한다.
첫 번째는 돈을 똥처럼 여기는 사람에게 받아들일 수 있다면, 두 번째는 일반인에게 참을 수 없는 것이다.
음식 방면에서는 하루에 한 끼만 먹을 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다. 절에서는 여주인에게 하루에 한 끼만 먹으라고 요구하는데, 이는 하루에 세 끼를 먹어야 하는 정상인에게 매우 엄격하고 씁쓸하다.
하루에 한 끼만 먹는 것은 불교의 수행 방식이다. 사람의 입맛을 제어하지 않으면 욕망이 된다. 이런 욕망을 통제하기 위해서는 정오 이후에 밥을 먹지 않는 것이 가장 좋은 신체 연습 방식이다.
그러나 도원사의 여주인들은 정오 이후 전혀 밥을 먹지 않았다.
하루에 한 끼만 먹다. 음식을 통제함으로써 식욕을 줄이고 전심전력으로 실천할 수 있다. 이런 소박한 음식으로 인해 절의 여교사는 상대적으로 날씬해졌지만, 그들은 병적으로 허약하지 않았다.
너는 하루에 한 끼만 먹는데, 그럼 이 채식은 주로 무엇을 먹니?
절의 채식은 주로 밥, 삶은 배추, 두부, 시금치, 감자 등이 있다. 살생을 피하기 위해 사찰의 여교사는 밥을 지을 때 먹고 싶은 밥을 탁자 위에 쏟고, 몇 시간 동안 밥 속의 쌀벌레를 골라낸 다음 장작을 패고 온돌을 태우고 솥에서 밥을 하기 시작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이 점에 대해 많은 사람들은 생활조건과 습관이 너무 가혹하다고 느낄 수 있지만, 도원사의 여주인들에게는 이미 습관이 되어 즐거워하고 있다.
일과 관련해서도 도원사에는 여주가 하루에 네 시간만 자도록 요구하는 보이지 않는 규정이 있어 일반인들에게는 끔찍한 방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렉트릭, 일렉트릭, 일렉트릭, 일렉트릭, 일렉트릭, 일렉트릭, 일렉트릭) 그들에게 하루에 네 시간만 자게 하는 것은 게으름을 억제하기 위해서이다.
도원사의 여주인들은 절 내 수행에 몰두하는 것 외에도 일 년에 한 번 여행하는 경험도 있다. 바로' 좋아', 즉 불교를 걷는 것이다.
도원사는 2000 년부터 여성 대사들에게' 2 시간 염불' 의 고법을 따르도록 요구하며 음력 8 월 15 일 이후 약 15 일 동안 계속된다. 그 후 그들은 도원사로 돌아갔다.
이 과정은 보름 동안 계속되어 거의 매일 캠핑을 하는 상태지만 도원사의 모든 여주인은 태연하게' 걷기' 를 통해 의지를 단련할 수 있다.
"걷기" 과정은 또한 여주인들이 인생을 경시하고, 사해를 공허하게 만들고, 자신의 정욕과 관계에 얽매이지 않고, 결국 자신의 선우를 높이고, 깨달음 활동에 전심전력으로 몰두하게 한다.
밖에서 연습할 때 여주인은 모두 자신의 마른 식량을 가지고 다니지 않는다. 그들이 먹는 음식은 모두 다른 사람이 준 선물이다. 이 과정을 요식이라고 한다.
여주인들이' 산책' 하거나 외식을 할 때, 규정상 구걸만 할 뿐, 돈을 구걸해서는 안 된다. 여성 요리사가 구걸을 준비하는 이유 중 하나는 배를 채우는 것이고, 마음을 가다듬는 것이 근본이다.
도원사의 스님은 자신의 마음을 더 잘 단련하기 위해 자신의 행동을 키우기 위해 그릇과 여주인을 데리고 나가서 음식을 구걸하고 구걸하는 음식은 결국 주지가 균등하게 나눠주는 것도 공평하다.
도원사는 여주의 언행에 대한 요구가 엄격할 뿐만 아니라 복장에도 엄격한 규정이 있다. 도원사의 여교사는 보통 회색 위주의 염색옷을 입고 화려한 옷을 입을 수 없다.
잿빛 옷을 입는 것은 절의 소박한 스타일을 반영할 수 있고, 채색 옷을 입지 않는 것도 여자가 욕망에 얽매이지 않는 표현이기 때문에 진정한 불교의 경지다.
도원사의 규제가 엄격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고, 이런 규제들을 통해 정말' 마음을 고양하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는 의혹도 있을 것이다.
사실, 그렇습니다. 불학에 전념하는 여주인들에게는 빈 문으로 들어가는 것은 모두 텅 비어 있다. 매일 조용한 절에 앉아서 염불을 하는데, 그들은 매일 식량과 의복만 만족시키면 된다. 그들은 더 이상 붉은 먼지에 얽매이지 않고, 어떤 것은 매일의 학습, 깨달음, 일, 명상, 명상일 뿐이다.
도원사는 온갖 가혹한 불법을 통해 욕망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물체를 절 밖으로 완전히 격리시켜 여주인들이 절 안에서 안심시켜 내면의 영원한 평화와 평온을 이루게 하는 것이다. 아마도 이것이 우리가 흔히 말하는' 눈은 깨끗하지 않고, 마음은 평온하다' 는 말일 것이다!
오늘날 이 순수한' 여사' 는 독특한 매력으로 불교에 투신하는 여성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여기에는 휴대폰과 컴퓨터가 없지만 여주인들은 웃지 않고, 돈을 만지지도 않고, 저축하지도 않지만, 이곳에서는 모두가 자신의 내면의 선택에 따라 진정한 수행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컴퓨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컴퓨터명언)
해마다 나는 매일 명상, 수업, 일을 하며 매일 새벽 2 시부터 밤 10 시까지 규칙적으로 잠을 잔다. 무미건조해 보이지만 복잡한 세상에서 가치 있는 존재이다.
이른바' 아무도 나와 관계가 없고, 중생이 없다' 는 불교의 경지는 공허함을 중시하여, 사람들로 하여금 홍진을 차단하고, 내 경지가 없는 수련에 이르게 한다.
바로 이 여주들이 자신을 엄격히 요구하고 진지하게 수행해 현지에서 청류를 형성했기 때문이다. 직장에서 좌절을 당한 사람, 감정적으로 문제가 있는 사람, 사업상 돈을 잃은 사람, 모두 부처에게 참회하고 대사에게 도움을 청했다.
"외물에 방해받지 않고 세속에 얽매이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이 말은 도원사의 슬림한 본질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불교에 익숙한 사람들은 모두' 팔경법' 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어야 하는데, 이것은 승려가 스님을 존경하고 존경하는 8 가지 방법이다. 도원사 여주들이 매일 읽는 불교 계율' 8 존법' 은 여전히 논란이 되고 있다.
왜 그렇게 말하죠? 현대 개방평등의 관점에서 볼 때, 많은 여성들은' 8 존법' 이 남존여비의 전통사상을 대표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도원사는 여성 위주의 절이다. 매일 이런 경전을 읽는다면, 여성에 대한 모욕과 여성의 존엄성에 대한 짓밟음이 아닐까요? 이런 관점에서 보면 웃기지 않나요?
하지만 도원사의 여주인들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그들은 자신의 관점과 견해를 가지고 있다. 8 존법의 기원을 보면 시대의 한계가 있다. 그 발언 중 일부는 현대 여성의 선진 사상에 어긋났지만, 그 시대 여성의 해방을 위한 조건을 제공했다.
종교 전통으로서 도원사의 여주인들은 상속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더구나 도원사의 여주인들의 마음속에서 그들은 염불계뿐 아니라 매일 경건하게 수행해 세속 바깥세상의 영향을 받지 않고 자신의 마음 속 정토를 지키며 자신의 수양을 수련해야 다른 사람의 존경을 받을 수 있다.
이 사상의 지도 아래 도원사는 외부의 속박에 방해와 영향을 받지 않고 내면의 개방을 유지하고 전통문화를 따르며 여전히 사칙을 엄격히 준수하고 8 존법을 고수한다. 그리고 그들은 반달에 한 번씩 계율을 암송하고 대북사에 가서 가르침을 구했다.
도원사는 아침저녁으로 수업이 있다. 여주인들은 매일 새벽 2 시에 일어나, 하루 동안 경경, 명상, 염불, 청법, 학문계, 만트라, 출포 등 자기 재배 활동을 시작한다. 모두들 전심으로 수행을 하고, 항상 불법을 기억한다.
많은 사람들의 눈에는 속세를 떠나 출가하여 승려가 되는 것은 나약하고 현실을 도피하며 무책임한 표현이다.
사실,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감정을 피하기 위해 여기에 왔을 수도 있고, 어떤 사람들은 현실의 압력을 피하기 위해서일 수도 있고, 어떤 사람들은 빚을 피하기 위해서일 수도 있다. 그들은 반드시 정말로 불법에 한마음 한뜻으로 모든 것을 내려놓고 빈문으로 도피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더 많은 사람들이 도원사에 와서 공허한 마음을 위해 조용한 거처를 찾기로 했다.
현실 세계에는 연봉 백만 명의 엘리트들이 빈문으로 도피하고, 일부 학패의 재자가 세상을 포기하고 출가하기로 했다. 그들이 이런 선택을 한 것은 아마도 마음의 정토를 추구하고 마음의 정화를 얻기 위해서였을 것이다.
그들의 눈에는 매일 아침 종모고 속에서 묵묵히 경을 읽으며, 자신의 수행의 진정한 목표를 찾고, 자신의 마음속 깊은 곳의 진정한 나를 만지고, 공리심과 구리 냄새를 없애고, 스트레스와 불안에 작별을 고하며, 매일 침착하게 한 가지 일을 반복하고 있다. 이런 생활은 부러워하고 더욱 매혹적이다.
이것은 그들이 추구하는 최고 경지일 수도 있고, 절처럼 순수한 곳에서만 경솔한 마음을 놓을 수 있다.
이 사람들은 도원사의 여주인과 같다. 비록 그들이 하루에 한 끼만 먹을 수 있고, 하루에 네 시간밖에 자지 못하더라도, 그들은 평생 돈을 만질 수 없다. 그들도 태연히 대면하고, 초심을 유지하고, 감히 모든 감정을 끊고, 결국 공령의 경지로 돌아간다.
그러나 모든 사람들이이 선택을 이해할 수있는 것은 아닙니다.
지식이 높은 사람이 출가를 선택하는 것은 인적자원 낭비라고 생각한 적이 있다. 이 말은 정말 부적절하다. 누구나 원하는 삶을 선택할 수 있다. 출가한 청빈생활은 일반인이 감당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이런 청빈함 속에서 자신의 경지를 유지하고 매일 자신을 요구할 수 있다면 인생에 대한 또 다른 추구가 아닌가?
조용하고 깊은 인생에 대한 이런 집착은 세상의 여러 가지보다 더 높은 사상 경지이다. 물론, 우리도 스님이 너무 많으면 인적자원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결국 이렇게 엄격한 규정을 감당할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다.
오늘날 사회는 경솔하고, 많은 젊은이들이 자신을' 불계 청년' 이라고 표방하며, 진보를 추구하지 않고, 욕심도 없다. 이는 현대사회의 사람들이 정신정화에 대한 깊은 열망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 사람들로부터, 왜 어떤 사람들은 매년 세속을 버리고 조용한 절에 와서 수양을 하고 싶어하는지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출가는 세상을 피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가장 진실한 자신을 찾기 위해서이다. 설령 생활이 아무리 힘들어도 생활이 다시 계속된다 해도 단조롭지 않다.
도원사의 여주인들은 자신의 실제 행동으로 세상을 증명하고 있다. 신앙을 가진 사람은 결코 세속적인 안목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그들은 자신의 내면을 직시하고 인생의 답안을 찾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1] 글로벌망: 랴오닝 도원사의 승니는 국도를 따라 음식을 구걸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2] 추적 불교 네트워크: Haicheng daoyuan 사원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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