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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설에 대한 에세이 쓰기
오늘날 정기적으로 소설을 읽는 사람이 얼마나 될지는 아무도 알 수 없지만, 한 가지 확실한 것은 소설책과 문학잡지의 유통 부진에서 알 수 있듯이 독자층이 줄어들고 있다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소설가 작품의 클릭률은 거의 무시할 수 있습니다. 내가 아는 작가들은 수천 권의 소설을 인쇄하기 위해 열심히 일한 후 대부분 부유한 회사를 통해 소설을 전혀 읽지 않는 사람들에게 직접 소설을 배포했습니다.
어쨌든 소설은 여전히 문화 소비 시장에서 일정한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소설가에게 남은 선택은 펜을 끊거나 어려운 상황에서 독자의 요구에 따라 계속해서 시장을 발전시키는 것입니다. . 상업화된 사회, 관객을 중시하는 시대, 모든 것이 '클릭률'로 연결되는 세상에서 소설가는 독자의 관심을 '유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지 않고 단지 자신의 관심을 만족시키고 싶을 뿐입니다. 미적 취향, 기술을 가지고 놀고, 언어를 가지고 놀고, 사람들을 두통과 메스꺼움을 느끼게 만드는 신비롭고 심오하거나 고귀한 정신으로 놀고, 선물 거래를 시도하고, 22세기 독자들이 자신의 " 걸작"은 낡은 종이 더미에서 나올 가능성이 없습니다.
1980년대와 1990년대부터 아방가르드 소설, 트렌디 소설, 포스트모던 소설, 뉴 스테이터스 소설, 신세대 소설… 소설에는 다양한 서사적 실험과 텍스트 게임이 등장한다. 오늘날 형태와 기술적인 측면에서 거의 한계에 이르렀습니다. 소설가는 여전히 어둠 속에서 자신의 길을 가고 있으며, 열심히 탐색하고 있으며, 평론에 의존하여 생계를 유지하는 소수의 사람들을 제외하고는 자랑하거나 야단을 치지만 독자들은 실종됩니다. 소설가의 민망한 생활환경에 공감해야 할지, 아니면 감탄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작가이자 북경대 교수인 차오웬쉬안(曹文宣)은 “현대소설이 이야기에 대한 깊은 증오와 단호한 거부는 이야기를 과감하게 잘라내고 해체한 결과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이야기를 해체하는 것은 소설입니다. "조각"이 되었고, 독자는 그림이 없는 빌딩 블록 더미와 마주하게 됩니다. '원래의 생태학'과 '새로운 상태'부터 생명의 '조각'을 강화하는 최근의 소설까지, 조이스와 포크너보다 한걸음 더 나아가지만 생명의 본질에 더 가깝다고 한다. 소설가들은 다음과 같은 논리를 따릅니다. 삶은 단지 단편일 뿐이며, 평범함은 진실입니다. 삶은 사소하고 복잡하지만 의미가 심오하고 내면의 긴장으로 가득 찬 "단편"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소설은 이러한 단편을 표현해야 하며 전통을 잊어야 합니다. "전형적인" 그리고 "충돌".
현대의 '조각난' 소설에서는 완전한 줄거리와 등장인물을 볼 수 없고 생생한 감정, 감정, 생각의 단편만 볼 수 있습니다. 작가들에게는 그야말로 일종의 혁신이자 탐구이자 반항이며, 소설에 대한 새로운 사고와 변혁이며 평론가들도 열광할 것이다. 그러나 일반 독자들은 자신의 관심과 취미에 전적으로 의존하여 한 눈에 읽을 수 있고, 한숨에 읽힐 수 있고, 쉽게 가슴이 뭉클해지고 귀청이 터질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 독자들 소설의 스토리텔링은 언제나 그렇듯 개선 없이 필요한 것이고, 긴장감과 의미, 흥미가 가득한 단편들이 감동적인 이야기로 연결되기 위해서는 필요한 것 같습니다. Forster는 이야기가 "소설의 매우 복잡한 본문에서 가장 높은 요소"이며 소설이 이야기를 완전히 없앨 수는 없다고 믿습니다.
이야기를 없애는 것이 전혀 소용없다는 사실을 깨달은 서구 현대 소설가들은 이야기로 돌아가는 경향이 있는 반면, 우리 소설가 중 일부는 여전히 독자들과 '자신을 단절'시키려고 필사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독자층이 많은 좋은 소설은 반드시 스토리에 의존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소설가의 임무는 어떻게 하면 이야기를 더 흥미롭게 전달할 수 있는지, 자신의 스타일과 생각, 미학적 취향을 어떻게 전달할 것인지, 어떻게 하면 더 창의적으로 이야기를 전달할 수 있는지, 더 많은 독자를 끌어들이는 것인지, 맹목적으로 소설의 돌파구를 추구하는 것이 아닙니다. 개념과 형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