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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키아에 있는 사캬 수도원

티베트 자치구 사캬현 벤보산에 위치한 사캬사원은 티베트 불교 석아종의 주요 사찰이다. 1961년 국무원으로부터 국가중점문물보호단위로 지정되었다. "Sakya"는 회색과 흰색 토양을 의미하는 티베트어 음역입니다. 서기 1073년(북송 서녕 6년), 토보귀족 곤씨의 후예인 곤공초집(1034~1102)이 벤보산 남쪽 경사면이 하얗다는 것을 발견하고, 빛나고 상서로운, 즉 그는 돈을 투자하여 Sakya 사원을 짓고 점차적으로 Sakya 종파를 형성했습니다. Sakya Temple은 Manjushri Bodhisattva를 상징하는 빨간색, 관세음보살을 상징하는 흰색, Vajrapani Bodhisattva를 상징하는 청록색을 사용하여 사원 벽을 칠하므로 Sakya 종파는 일반적으로 "꽃 종파"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석야종은 혈통과 법적 전통이라는 두 가지 상속 방식을 채택합니다. 공초절이 죽은 뒤 그의 아들 공가영포(1092~1158)가 석가사를 맡았다. Kunga Nyingpo는 지식이 풍부하고 Sakya 가르침을 더욱 완전하게 만들었으며 "Sachen"(Sakya Master)이라는 영예를 얻었으며 종파의 창시자였습니다. Kunga Nyingpo의 둘째 아들인 Suonan Fangmo는 Sakya의 두 번째 조상이었습니다. 셋째 아들 Drakpa Gyaltsen은 57년 동안 Sakya 수도원을 담당했으며 세 번째 조상입니다. 넷째 아들 Bechen Wobu의 장남인 Saban Kunga Gyaltsen(1182-1251)은 Saban 또는 Sakya Pandita라고도 불리는 Sakya 종파의 유명한 인물이며 네 번째 조상입니다.

서기 13세기 초, 칭기즈칸을 필두로 하는 몽골 부족들이 등장해 무력으로 중부평원을 통일했다. 1240년 원나라 과두안이 티베트에 입성하기 전, 그는 여러 종파 사이에서 높은 평판을 얻은 사반공가 얄첸(Sabangonga Gyaltsen)을 소환하고 싶었다. 1244년 사방공가 갤첸(Sabangonga Gyaltsen)은 그의 조카인 파시바(Pasiba, 1235-1280)를 량저우(지금의 간쑤 성 우웨이)로 데리고 갔습니다. 1247년 량저우에서 곽단(Kuo Duan)을 만나 다양한 티베트 종파의 저명한 승려와 귀족들이 원을 받아들이도록 설득하는 편지를 썼습니다. 왕조의 정책은 티베트를 공식적으로 조국 영토에 편입시켰다. 쿠빌라이 칸이 중국 전체를 통일하고 원나라 중앙 정부를 세운 후 파시바를 '황제'로 칭하고 그에게 옥인을 주어 '세계불교를 위임한다'는 뜻으로 전국의 불교사무를 관리한다는 뜻이다. 쿠빌라이 칸의 지시에 따라 파시바는 티베트의 호적을 확인하고 법률을 제정하여 중국의 다른 성들과 동일한 구조를 가진 사키아 지방 정부를 정식으로 설립했습니다. 1268년 파시바는 원나라 중앙 정부에 예속되었고, 티베트의 지방 행정관이 되었으며, 석야 종파의 권력은 정점에 이르렀습니다.

14세기 후반 원나라가 멸망하면서 티베트에서 석가종의 지위는 카규종으로 대체됐지만 여전히 그 지위를 유지했다.

석가종은 아내와 결혼하지 않을 수 없으며, 도와 과를 가르치는 것이 주된 신앙이다. Sakya 종파는 티베트 문화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석가파가 원나라를 도와 티베트를 통치하던 시기에 티베트는 400여년에 걸친 전쟁을 끝내고 사회생산이 발전했으며, 문화와 예술이 꽃피웠다. 당시 몇몇 저명한 승려들은 많은 번역과 작품을 남겼다. 문학과 역사에 있어 사반(Saban)의 『석야경(Sakya Aphorisms)』, 파그파(Phagpa)의 『장지륜(Zhang Zhi Zhi Lun)』 등의 작품이 전승되는데, 둘 다 광범위한 영향력을 지닌 걸작이다. 파시바(Pasiba)라고도 알려진 쿠빌라이 칸(Kublai Khan)의 명령에 따라 파시바(Phasiba)가 만든 새로운 몽골 문자는 중국 문자 역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석야사는 중곡강 양쪽에 세워져 있어 석야남사, 석야북사라고 불린다. 사찰 전체가 40채가 넘는 웅장한 사찰 단지이다. 곤촉제부가 서기 1073년 처음 석야북사를 지었을 때 구조는 단순하고 규모가 작았다. 그 후, 역대 석가아 왕들은 계속해서 산허리를 오르내리며 확장하고, 황금 지붕을 쌓고, 많은 건물을 증축하여 구불구불하고 겹쳐지며 대규모 건물 단지를 형성했습니다. 팍시바는 원나라 중앙 정부에 의해 '황제'로 칭송받았고, 이후 사캬북사(Sakya North Monastery)는 티베트 지방 정부 기관의 소재지가 되었습니다.

석야난 사원은 서기 1268년에 팍시바의 위탁을 받아 석가모니 상포가 건축했으며, 여러 차례 증축과 개조를 거쳤으며, 사각형 모양의 공기쿠션이 웅장합니다. 평면적이고 높은 벽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총 면적은 14,760 평방 미터입니다.

사캬난 사원은 기본적으로 한 왕조의 고대 도시 스타일을 모방한 것으로, 방어력이 매우 뛰어난 견고한 성이며, 방호벽과 강은 여전히 ​​희미하게 보입니다. 성 내부에는 궁궐 승려의 거주지가 있습니다. 본당은 총 면적이 5,775㎡로 지붕까지 직접 연결된 40개의 거대한 나무 기둥이 지탱하고 있으며 가장 두꺼운 나무 기둥은 지름이 약 1.5m이고 얇은 기둥은 약 1m입니다.

그 중 앞줄 중앙에 있는 기둥은 4대 명주로 알려져 있는데, '원나라 황제주'(쿠빌라이칸이 준 것이라고 한다), 호주(호주주라 한다)라고 한다. 이 기둥은 호랑이가 짊어졌다고 하는 들소주(Bison Pillar), 뿔이 달린 야생 야크가 짊어졌다고 전해지는 기둥, 그리고 전설에 따르면 검은 피 기둥(Black Blood Pillar)이다. 포세이돈이 보낸 피흘리는 기둥이었다.) 본당의 높이는 약 10m이며, 경전을 염불하는 라마 10,000명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Sakya 사원의 또 다른 중요한 홀은 Sakya Dharma King의 11개의 사리탑이 있는 Odong Lakang입니다. 홀 내부 벽에는 Phagpa의 초기 초상화와 Sakya 사원 건설 벽화가 그려져 있습니다. 사원 뒷편에는 티베트 역사의 중요한 사건, 즉 사반(Saban)과 쿠오단(Kooduan)의 만남을 반영하는 벽화가 있습니다. 우동라캉 남쪽에는 '푸캉'이 있는데, 이곳에서 밀교의 승려들이 '푸바경'을 낭송하는 곳이다.

남사 본당을 나와 복도를 지나 앞마당으로 향한 뒤, 수십 개의 긴 계단을 따라 본전 꼭대기까지 올라간다. 플랫폼의 서쪽과 남쪽에는 넓은 복도가 있으며, 복도 벽에는 귀중한 벽화가 그려져 있으며, 남쪽 벽에는 석가대장(Sakya Patriarch)의 이미지가 그려져 있고, 서쪽 벽에는 커다란 만다라(mandala)가 그려져 있습니다.

석야난 사원은 여러 차례 수리되었으며, 특히 1948년 전면 개편 과정에서 본당 앞에 일부 부속 건물이 추가되었고 본당의 나무 벽도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많은 벽화가 진흙 벽에 다시 그려졌는데, 특히 벽에 총안이 있는 난간이 티베트 스타일의 평평한 처마로 바뀌었습니다. 그러나 전체적으로 남사는 티베트와 중국의 건축 양식을 통합하고 있으며 티베트 핑촨(Pingchuan) 스타일의 사원 건축을 대표합니다.

석야왕조는 정치와 종교가 결합된 지방정부였다. 따라서 Sakya Monastery에는 대규모 사원 외에도 관저 및 기타 건물도 있습니다. 파그파는 서기 1265년에 사키아 수도원으로 돌아왔을 때 자신의 개인 재산과 관련 문제를 관리하기 위해 "라랑"을 설립했습니다. 팍시파(Phagsipa)가 죽은 후 쿵가 로드루프 얄첸(Kunga Lodrup Gyaltsen)(14세기 전반)에게 넘겨졌을 때, 사캬 쿤(Sakya Kun) 가문은 4개의 "라랑(Larang)"으로 나뉘었습니다. (종교 지도자들의 정치, 종교 사무를 처리하는 기관)에 '라랑'은 아버지에게서 아들로 계승되고, 석가 달마왕의 왕위는 이 4명의 '라랑'이 차례로 계승합니다. 이 네 가지 "라랑"은 Xitol Larang, Lakhang Larang, Rinqingang Larang 및 Ducho Larang입니다.

시트라랑에 있는 건물은 길이 56.6미터, 너비 40미터, 높이 4층, 높이 16.3미터의 직사각형 안뜰이다. 원래는 팍파가 달마왕 시절 웃상에서 13만호를 관리했던 관저였으며, 이후 석가 왕조의 정부 소재지였으며 마침내 4대 라장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라강라랑의 건물은 원래 팍빠가 세상을 떠난 곳으로 사카나사 대웅전 오른쪽 성에 3층과 지붕이 있는데, 본당과 같은 높이. 나중에는 4개의 주요 라장이 하나 있다.

린칭강과 두초라랑은 모두 파그파 시대의 건물로 규모가 상당하다. 15세기에 라랑 세 명은 후계자가 없었고, 두초 라랑의 응가왕 쿵가 린첸(Ngawang Kunga Rinchen)과 페마 던두이 왕지우(Pema Dundui Wangjiu) 형제는 석가 달마왕의 왕위를 놓고 경쟁하기 위해 서로 갈등을 겪고 양보를 거부하여 별도의 라랑을 설립했습니다. Phuntsok Phodrang의 두 집과 두 집의 장남 Dolma Phodrang이 차례로 Sakya Dharma 왕을 섬깁니다. 그들의 궁전 건축은 물론 Sakya 수도원 건축의 중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사캬 사원은 창건된 지 900년이 넘는 역사를 갖고 있으며, 이 기간 동안 사캬 왕조는 70년 이상 티베트를 통치했으며, 그 중 경전을 포함해 매우 풍부한 문화 유물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석가사(Sakya Temple)의 서적과 자료는 북사(North Temple)의 '오자(Wuze)', '구롱(Gurong)' 도서관과 남사(South Temple)의 본당 세 곳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우제(Wuze)"는 사찰에서 가장 오래된 도서관으로 파시바 시대 이전에도 책으로 가득 차 있었다고 합니다. 이 방에는 파시바 시대에도 소수의 책이 보관되어 있었습니다. 수많은 고대 티베트 사본 외에도 이 방에는 수많은 산스크리트어 만엽 경전과 중국 경전도 소장되어 있습니다. 이 성경은 모두 금, 은, 진사, 먹으로 정성스럽게 기록되었습니다. 남사(南寺)의 본당에는 파시파(Pasipa) 법왕 시절 티베트인들을 모두 모은 서예가들이 이곳에 모은 책이 가장 많다고 한다. '구롱' 도서관에 있는 대부분의 책도 필사본이다. 집필 시기는 『무자』와 난시본당의 저작 시기보다 약간 늦을 수 있다. 또한, 명나라 영락제 8년에 작성된 서문이 포함된 본토에서 인쇄된 화엄경 사본도 있습니다.

북사(Bei Temple)의 "구롱(Gurong)"에는 천문학, 달력, 의학, 문학, 역사 등에 관한 티베트 서적 3,000권이 소장되어 있습니다. 그 중 다수는 송, 원, 명 왕조의 사본과 사본이며, 대부분은 주석을 달고 교정했습니다. 역대 왕조의 왕들이 출간된 희귀본. 현재 잘 보존되어 사람들이 특히 소중히 여기는 것은 남사(南寺) 본당의 법벽에 있는 장서이며, 본당 뒤편과 좌우 벽에는 책이 가득한 책장이 있습니다. 벽에는 경전과 고전이 가득합니다. 크고 작은 판본이 10,000개가 넘는데, 그 중 가장 큰 판은 길이가 1.31미터이고 길이가 1.12입니다. 미터 너비. 이러한 고전의 일부 희귀하고 독특한 사본은 매우 귀중한 문화유산입니다. 그러므로 일부 학자들은 사캬의 서적과 벽화 모음이 둔황의 아름다움에 비견될 수 있다고 믿으며 제2의 둔황이라고 부릅니다. 이 세 개의 큰 도서관 외에도 다른 작은 홀과 두 법왕의 포드랑에 많은 수의 사본과 인쇄된 책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사캬 사원에는 역사 기록 보관소 10상자도 보관되어 있는데, 그 중 일부는 석가 종파 통치 기간의 중요한 문서이고 다른 일부는 울라 경비대, 세금, 그리고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인감 문서, 민사 소송 및 기타 문서는 티베트의 봉건 농노 제도를 연구하는 데 귀중한 자료입니다. 또한 석가사에는 "석가왕조의 간략한 역사", "석가대법왕 전기", "석가법기록" 및 기타 귀중한 인쇄판을 포함하여 2,000개 이상의 인쇄판이 있습니다.

사캬 사원은 티베트 지방 정부와 중앙 정부의 관계에 대한 역사적 증인으로서 사캬 지역 관리들에게 하사한 칭호, 인장, 왕관, 의상 등을 보존하고 있으며 역사적 유물이 매우 풍부합니다. 원나라 중앙 정부에는 송나라와 원나라 이후의 다양한 불상, 달마, 자수, 공양, 도자기 및 유물이 있습니다. 그중에는 역사가 길고 생산이 정교하며 가치가 높은 문화유물 2개가 있는데, 하나는 옥으로 만든 산스크리트어 인장이고, 다른 하나는 중국어, 티베트어, 몽골어 문자가 새겨진 구리 삼체 인장입니다. 한자 '성화'. "21년 9월 예부에서 지음."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석가사에는 약 20,000개의 다양한 불상이 있으며 그 중 다수는 원명 왕조의 귀중한 문화 유물이며 그중에는 "명 왕조의 영락년"이라는 문구가 새겨진 청동 불상이 수십 개 있습니다. . Sakya Monastery에는 Gongpo Gurupu (인도에서 Zhuqing Baiwaba가 가져온 Yiyi 동상), Langjie Qudan (위대한 번역가 Pabai Luozhawa가 지은 탑)이라는 네 가지 희귀한 보물이 있으며 종종 탑에서 물이 나옵니다. 성수로), 문수사리보살상(사반의 원본, 불상 앞에서 7일 동안 문수수경을 독송하면 지혜의 문이 열린다고 함), 유카무타라(파스파)상 사찰에 모셔져 있는 본래의 불상), 4대 진귀한 보물 중 3개가 불상이다. Sakya 수도원의 보물은 Kublai Khan이 Phagpa에게 준 검은 나무 상자입니다. 상자 안에는 거대한 흰색 종이 소라가 있습니다. 사원의 승려들은 그것을 생명보다 더 중요하게 여깁니다. 소라 껍질은 저명한 승려가 연주합니다. 석가사에서 수집한 다양한 도자기는 약 2,000점 정도 있는데, 대부분은 원나라와 명나라 시대의 것이며 송나라 도자기도 소수입니다. 탕카와 벽화는 티베트 사원 회화 예술의 두 가지 경이로움입니다. 평가에 따르면 송, 원, 명 왕조의 귀중한 탕카가 3,000개 이상 있습니다. Sakya Temple의 벽화는 밝고 생생하며 종교적 내용 외에도 Phagpa가 본토와 티베트를 여행하고 베이징에서 칭호를 받는 장면도 기록되어 있습니다. Sakya Monastery에는 에메랄드 레드 골드 실크 새틴 덮개, 빨간색 실크 안감 및 본토에서 만든 자수 신발이 있는 Saban 소유의 캐삭이 있으며, Pasiba의 유물에는 모자와 신발 3개가 포함됩니다. 본토. 또한, 사찰에서는 원나라의 무기를 많이 수집하고 있는데, 이는 매우 귀중한 역사적 유물입니다.

사캬 사원에서는 매년 크고 작은 많은 의식 활동이 열리는데, 그 중 크고 독특한 행사로는 사캬 사원의 여름과 겨울 바즈라 댄스 의식이 있습니다. 사캬 사원의 여름 신성한 춤은 매년 티베트 달력 7월에 열리고, 겨울 사교 댄스는 티베트 달력 11월 19일에 시작됩니다. 신무 공연 중 무용수들은 모두 석야 사원의 수호자와 다양한 영적 동물의 가면을 착용합니다. 신무는 간단한 줄거리를 사용하여 악마를 죽이는 티베트 탄트라 신무의 기본 내용을 생생하게 반영합니다. 매년 이 두 법회 동안 수천 명의 승려와 재가자들이 사캬사(Sakya Monastery)로 몰려와 참배하고 지켜보며 신성한 춤이 세상에 행복과 행운을 가져올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