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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등학생으로서 하상혁에게 편지를 쓰는 방법은?

동급생 하오샹허 씨에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쑨자저우 교수의 접근 방식은 명백히 부적절합니다. 당신은 교사이므로 책임을 다해야 합니다. 학생에게 가르침이나 징계가 필요하지 않다면 왜 교사가 되겠습니까? 이 학생은 지방 기관에서 대학원 공부를 위해 입학했습니다. 그는 전임자들의 학문적 문제에 대해 감정을 표현하고 논평했지만 여전히 추구하는 것이 있습니다. 그의 젊고 경박한 성격에도 불구하고 지식, 그리고 더 중요하게는 오늘날의 젊은이들이 가질 가능성이 더 높은 세련미, 교묘함, 기민함에 오염되지 않았습니다. 재능 있는 사람, 만약 "다른 방법이 함께 작동하지 않는다면" "(쑨 선생님의 말), 쑨 선생님도 대학에 가서 조용히 관계자에게 학생의 가정교사를 바꿔달라고 요청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공개 서한을 발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포기". 결국 젊은이들의 어리석은 말은 자신의 WeChat에 게시되고 친구들 사이에서 이야기하는 것뿐입니다. 이제 이 사건 이후로 도시와 나라는 큰 혼란에 빠졌습니다. 이 청년의 진로가 걱정될 뿐만 아니라, 주변의 모든 사람들도 위험에 처해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내 마음의 가장 큰 움직임은 이 어리석은 청년에게 내 속마음을 표현하고 싶다는 것이다.

동급생 하오샹허의 행동은 도스토옙스키의 소설 '카라마조프의 형제들'을 연상시킨다. 이것은 부친 살해 비극입니다. 소설 속의 아버지인 늙은 카라마조프는 정말로 죽어야 마땅합니다. 자신을 향한 깊은 상처를 입은 아들들이 은밀하고 필연적으로 부친 살해로 발전하여 마침내 실행에 옮겼습니다. 그러나 저자는 우리에게 충격적인 주제를 밝힙니다. 바로 부친 살해의 아들들이 아버지의 삶의 방식의 본질적인 의미를 비극적으로 이어가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은 바로 부친 살해를 통해서입니다! 작은 아들 알료샤만이 확고한 믿음으로 인해 고통스러운 투쟁에도 불구하고 마침내 아버지를 용서하고 이해하여 부친살해라는 죄에서 벗어났습니다. Dostoyevsky는 Alyosha의 행동이 암흑 시대에서 벗어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말합니다.

동급생 하오샹허(Hao Xianghe) 씨, 손자주 교수도 옌부커 선생님도 중국 학계에 만성질환이 있다는 사실을 부인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것을 완전히 무시하고 맹목적으로 낙관하거나, 아니면 그냥 "학계의 규칙과 존엄성"(쑨 선생님의 말을 인용하자면)을 우러러보세요...분명히, 이것들 중 어느 것도 현 상태를 바꿀 수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를 더욱 놀라게 하는 것은 당신의 태도입니다. 칭찬, 비판, 조롱이 적절한지 여부에 관계없이 그렇게 하면 도스토옙스키가 <카라마조프의 형제들>에서 밝힌 논리에 따르면 당신도 이 질서를 이어가는 것이며, 이는 가장 위험한 방법이다. 계속. 마음 속으로는 변화하고 싶다, '혁명'하고 싶다, 초월하고 싶다고 생각하면서 걱정이 가득하고 칭찬이나 비판의 말을 하게 되면 자신도 모르게 자신의 위치에 놓이게 되기 때문입니다. 판사 On과 비슷합니다. 그런데 당신은 과연 이 질서와 자신을 구별할 수 있는가? 만약 박사학위를 취득한 후 북경대학교 사학과에 입학할 기회가 생긴다면, 정말 이 기회를 포기하시겠습니까? 당신에게 평범한 재능이 있지만 Yan Buke 교수와 같은 학문적 지위를 얻을 기회가 있다면 거절하겠습니까? 귀하의 연구(박사 논문 등)가 아직 리핑 선생의 "북위 평성 시대"와 비슷한 수준에 도달하지 못했지만 출판이 가능하고 심지어 상을 받을 기회도 있는 경우, 정말 거절할 수 있어?

아마도 그러지 못할 거라 믿습니다. 물론 나도 할 수는 없다. 그것도 못하는 사람이 많아요. 그래서 사실 우리가 이 상황에 대해 "호언장담"하고 남을 "보통", "쓰레기"라고 부르는 것은 우리 자신의 "보통"을 보여주는 것이며 다양한 "쓰레기 시스템"에 들어가고 있다는 것입니다.

동급생 하오 샹허(Hao Xianghe), 나는 당신에게 말하고 싶습니다 - 도스토옙스키는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에서 우리에게 말했습니다: 우리의 유일한 올바른 선택은 알료샤처럼 되는 것이고 "아버지"를 "죽이는" 것이 아니라, 하지 마세요. '아버지'의 적이 되지 말고, '아버지'를 판단하지 말고, 자신의 삶의 방식을 '아버지'와 완전히 구별하여, 자신만의 다른 삶을 사는 것이 정말 의미 있는 일이다.

그런 의미에서 저는 하오샹허 씨에게 먼저 판사 자리에서 물러나고 누구도 판단하지 말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학생으로서 우리는 당신의 가정교사를 무조건 존경해야 하며, 학생으로서 가정교사를 공격할 권리가 없습니다. 특히 그가 우리의 교사이든 아니든 "반역자"와 같은 용어로 다른 학자를 공격할 수 없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저는 하오 샹허씨에게 말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동등한 권리와 의무의 명확한 관계 속에서 현대 시민의 정체성을 실천해야 합니다. 우리는 모두 자신의 권리를 이해해야 합니다. 특히 인본주의적 건설이 진행되고 있는 오늘날의 사회에서는 지식인으로서 자신의 책임을 다해야 하며, 대학을 만들어야 한다는 정신이 실제로 나타나 있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하오샹허 여러분에게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 자신이 연구, 연구, 학술 활동에서 정말로 옳다고 생각하는 방식으로 행동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 정말 의미있는 변화입니다.

동급생 하오샹허 씨에게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이러한 윤리적 관계에서 새로운 교사-학생 관계를 재정립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학생으로서 우리는 강사를 존중해야 하며 강사를 공격할 권리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스승을 공경하는 것'은 '도를 공경하는 것'과 연결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선생님이 존경받을 가치가 있는지 때문이 아니라 무조건 '선생님을 존경'하기 때문입니다.

어떤 일이 있어도 우리는 스스로 시작하면 미래를 마주할 자신감이 생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