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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우_캐릭터 소개

Zhou_

Zhou_(생년월일 미상), 예명 Zhonglang 및 Jingxuan은 Jingzhao(현 Xi'an, Shaanxi)에서 태어나 중국의 유명한 화가였습니다. 당나라. 그는 귀족 가문에서 태어나 악주(足州)와 현주(玄州)의 태수를 잇달아 역임했다.

그는 서예에 능하고 인물과 불상을 잘 그렸으며, 특히 귀족 여성을 그린 그는 위엄 있는 외모와 통통한 몸매, 부드러운 색감으로 당시 궁중 문인들의 사랑을 받은 인물이었다. 중당(中唐)나라 오도자(吳道子)를 따르는 화가로 당시 중요한 인물화가이자 유명한 종교화가이자 인물화가가 되었다. 초기에는 장쉬안(Zhang Xuan)을 흉내냈으나 나중에는 변형하여 독특한 모습을 만들어냈습니다. 주나라가 만든 가장 유명한 불상은 '수월관음'이다.

저우의 불화는 오랫동안 대중적인 표준이 되었으며 '저우 가문 스타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승되는 작품으로는 '머리핀을 한 여인', '부채를 흔드는 여인', '진조와 차모금' 등이 있습니다.

중국 이름: Zhou_

외국 이름: zhoufang

별명: Zhou Jingxuan

국적: Han

출생지: 징조(지금의 산시성 시안)

생년월일: 8세기 후반

사망일: 9세기 초

직업: 화가

주요 성과: 옷이 심플하고 튼튼하며 색상이 부드럽고 아름답고 몸매가 풍부합니다. 보살은 엄숙하고 경이롭게 수달의 몸을 만들어낸다

대표작 : '오성진형', '욕실에서 나오는 후궁양', '앵무새를 세는 후궁', 비녀'

출신 : 관리 가문

왕조 : 당나라

인물 체험

주_는 당나라의 화가였다 중국 왕조의 호(姓)는 중랑(忠蘭)이고, 징조(현 산시성 시안) 출신인 징쉬안(智玄)의 생년월일은 알 수 없다. (큰 형 주호는 가문의 무술 문화의 영향을 받아 승마와 궁술에 능했다. 그는 티베트 서부 원정에서 유명한 장군 게슈한을 따라갔다. 시바오성을 함락시키기 위한 전투에서는 용감하고 싸움을 잘했다. 그리고 군사적 공로를 인정받아 진우(Geshuhan) 정복을 이룩했습니다. 이때 주호(周寶)는 20세를 넘겼을 것입니다. p>주호는 주호의 맏형으로, 주호는 개원(713~741) 말에 태어나 대신들을 왕래하는 관료와 귀족 집안에서 태어났음을 유추할 수 있다. 그는 한때 악주(지금의 절강성 소흥)의 사학자이자 현주(현 안후이성 현성)의 사학자를 역임했으며, 그의 직위는 초대 태수 태수 다음으로 두 번째였다. 주(周)가 이 관직을 얻을 수 있었던 것은 형(周)의 지위와 관련이 있으며, 형 주호(周湖)는 형 촉한(船秦)을 따라 투보커시바오(土伯始寶)성 등을 정복하고 큰 군사적 공훈을 세웠다. 초창기에는 장선(張玄) 밑에서 공부했으며, 초상화와 불상을 그리는 데 능숙했다. 그의 화풍은 '소박하고 강한 옷, 부드러운 색채, 주체로서의 풍부함'이다. 일하는 여인 장쉬안(張玄)은 생활사화를 가장 먼저 배워 이를 변화시켰으며, 그녀의 그림은 풍만한 외모, 화려한 옷, 강렬하고 단순한 붓놀림, 부드럽고 밝은 색채로 주로 귀족여성을 그렸다. 당시 궁정과 학자 관료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한동안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는 엄숙한 표정으로 불상을 그렸으며 때로는 신이라 불리기도 했다.

그의 이름을 듣고 덕종 황제는 장명사를 칠하라는 칙령을 내렸다. 장명사 벽화에 잉크를 칠할 때 많은 사람들이 지켜보고 있었고, 사찰 문에는 지혜로운 사람과 어리석은 사람이 그 아름다움에 대해 평론하고 어떤 사람은 단점을 지적했습니다. 수정해 보니 모두가 그 정교함에 감탄했습니다. 조각가들은 이를 모방하여 '주씨모형'이라 불렀다. 한전(Han Qian)과 같은 비상근 초상화가는 곽자이(679-781)의 사위인 조종(趙宗)의 초상화인데, 조여사(趙妃)는 좋은지 나쁜지를 판단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둘 다 비슷하지만 첸의 그림은 생김새가 있어서 표현과 감정, 기질을 모두 담아낼 수 있어요." 당시 많은 사람들이 그를 연구했습니다. 성의(Cheng Yi), 고윤(Gao Yun), 위현(Wei Xian)은 모두 그의 제자였습니다. 그는 글을 잘 쓰고 글을 쓸 수 있다.

사기

"태평광기·제213권·4화·주_전기"

탕주_자징헌, 그도 징조 출신이다. 절제 후에 그는 세계 최고의 것을 배우고 그리는 것을 좋아합니다. 당신과 당신의 목사들이 서로 만나면 당신은 당신의 고귀한 아들입니다. 말타기와 사격에 능한 큰 형은 게슈를 따라 투보를 정복했다. 시바오성을 모아 그의 공덕을 무왕에게 바치십시오. 그때 덕종황제가 황제를 불러서 "네 형님은 그림을 잘 그리시는데, 절을 기리는 장을 그려달라고 부탁하고 싶다. 구체적으로 말해 달라."고 말했다. " 며칠 후 황제가 그를 다시 초대하고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장벽 같았고 모두가 지켜 보았습니다. 성전이 나라의 문에 이르면 선한 사람과 어리석은 사람이 반드시 옵니다. 어떤 사람들은 멋진 말을 하거나 그것의 단점을 지적할 수도 있는데, 그것들은 시간이 지나면 고쳐질 것입니다. 한 달이 넘는 월경 끝에 나는 옳고 그름에 대해 아무 말도 할 수 없었고 모두가 그것이 얼마나 멋진 지에 놀랐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그것을 썼습니다. 현대로서는 최초이다. 그리고 곽영공공의 사위인 조종(趙宗)과 재상(臣臣)이 한전에게 초상화를 찍으라고 명령하자 모두가 그를 칭찬했다. 나중에 _에게 사진을 찍어달라고 부탁했는데 둘 다 유명했어요. 나는 사람들에게 두 장의 그림을 탁자 위에 올려놓으라고 명령했지만 그것이 좋은 것인지 나쁜 것인지는 판단할 수 없었다. 조씨가 성으로 돌아왔기 때문에 공작은 "이 사람은 누구입니까?"라고 묻자 "조씨가 가장 비슷한 것은 어느 것입니까?"라고 대답했다. 나중에 그린 것이 더 좋습니다.

그는 다시 물었다. "왜 이런 말을 합니까?" "앞 그림은 빈 공간에 있는 자오랑의 모습을 보여주고, 뒷 그림도 그의 생각과 감정, 웃음과 표현을 전달합니다." 링공은 "뒤의 화가는 누구입니까? "라고 물었습니다. 라이딩 그림 두 장 중 최고입니다. 안 좋으면 금단 선물 수백 개 보내드릴게요. 오늘날 관세음보살이 있고, 사람들이 물과 달을 흐리게 하고 있고, 도교 승려들이 운희대불전 앞에 걷고 있고, 광복사 불전 앞에 두 신이 있는데 둘 다 훌륭합니다. 그 후 그는 현주(玄州)에서 특수요원으로 활동하고 선정사(禪庭寺)에 북왕(北王)을 그렸다.

꿈에서 그 모습을 자주 본다. 어린이를 그리는 것은 고대와 현대를 통틀어 최고입니다. 『훈시중 잔치 그림』, 『유현무 춤 그림』, 『후궁 두구 노래 가루판』 등이 있다. 또한 "Zhongni's Wen Li Tu", "Jian Zhen Tu", "Five Stars Tu" 및 "Flying Butterflies Tu"도 있으며 실제 인물과 Wenxuan 왕의 10 제자에 대해 쓴 두루마리가 가장 많습니다. 진원말에 신라에서 온 사람이 강회에 와서 수십 권의 책을 좋은 가격에 팔았다. 앞으로 그는 불상, 실제 불멸자, 인물, 어린이를 그릴 것이며 모두 신입니다. 안장, 말, 새와 짐승, 대나무, 바위, 풀과 나무만이 끝없이 펼쳐져 있습니다. ('화단'에서)

번역: 주(周)는 당(唐)나라 출신으로 예명은 경헌(智守)인 교토 출신이다. 그는 계도사로 부임한 후에도 계속해서 서예에 능통하여 모든 기술을 익혔다. 그는 고위 인사들과 어울리고 고귀한 아들입니다. 주의 형 주(周)는 말타기와 활쏘기에 능했는데, 그는 한때 스바오성(Shibao City)을 회복하기 위해 티베트(현재의 티베트) 원정에 동행한 적이 있으며, 전쟁에서 돌아온 후 진우(Jinwu)에 임명되어 그 책임을 맡게 되었다. 교토의 안보. 그 때 당덕종(唐德宗)이 장경사(張靈寺)를 수리하던 중 주(周)를 불러 이렇게 말했다. "아이청(愛淸), 당신의 형 주(周)는 그림을 잘 그린다. 장경사(張靈寺) 조각상을 그려달라고 부탁하고 싶습니다. 전해주세요." 며칠 후 Dezong이 다시 물었고 Zhou는 나를 한 번 초대했고 Zhou는 막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최초의 신상은 주나라 시대에 그려서 사찰에 병풍처럼 설치하여 교토의 모든 사람이 볼 수 있게 했습니다. 장징사는 궁궐 바로 앞에 있는데 선한 사람과 어리석은 사람이 모두 초상화를 보러 옵니다. 어떤 사람은 그림이 좋다고 하고, 어떤 사람은 그림이 좋지 않다고 합니다. 누군가 문제를 발견하면 Zhou_는 언제든지 수정해 드립니다.

한 달이 지나자 더 이상 좋은지 나쁜지 평가할 사람이 없습니다. 사람들은 모두 이 신상이 너무 잘 그려졌다고 칭찬합니다! 드디어 도면이 완성되었는데, 당시 세계 최고 수준이었습니다. Guo Ziyi의 삼촌 Zhao Zong은 한때 Han Gan에게 초상화를 그려달라고 요청했고 모두가 그 그림이 훌륭하다고 칭찬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Zhou_에게 초상화를 찍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Han과 Zhou는 당시 가장 유명한 화가였습니다. 한번은 궈링공(Guo Linggong)이 두 초상화를 합치고 사람들에게 그것이 좋은지 나쁜지 판단하라고 요청했습니다.

그의 딸 조씨가 친척들을 방문할 시간에 맞춰 공작은 "이 두 초상화는 누구입니까?"라고 물었고 공작은 "그들이 나의 자오씨입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그는 "어떤 초상화인가? 가장 비슷하다"고 물었다. "두 초상화 모두 매우 비슷하지만 후자가 가장 좋다"고 답했다. 답변: "첫 번째 초상화는 자오랑의 외모만 보여주는 반면, 후자는 그의 태도, 표정, 농담하는 몸짓을 보여줍니다." 폐하께서 물으셨습니다. "마지막 그림을 그린 사람은 누구입니까?" 누군가 대답했다: "그것은 Zhou_가 그린 것입니다." "두 초상화의 품질은 그날 결정되었고, 궈쯔이는 감사의 표시로 누군가에게 수백 장의 비단을 주에게 보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교토 장안의 도교 사원에 있는 수월 관음의 초상화와 대윤희불당 앞의 도승 광복사 불당 앞에 있는 두 얼굴의 신상은 모두 독특하고 정교하다. 재직 기간 동안 그는 젠딩 사원에 북천왕의 이미지를 그렸습니다. 그림이 완성된 후 그는 꿈에서 천왕이 자신에게 오는 것을 자주 보았습니다. /p>

이 유형의 그림에는 "훈시종의 연회 그림", "유현무 춤 그림", "후궁 두구 음악의 분홍색 버전", "중니가 선물을 구하는 그림"이 포함됩니다. ", "후손도", "오성도", "나비도" 등 실제 인물의 초상화, 문헌왕의 10제자 등의 초상화가 많이 있다. 당나라 덕종(德宗) 말기 진원(眞源) 시대에 신라에서 돌아온 한 남자가 강회(江淮) 지역에서 수십권의 주(周)나라 서적을 매우 높은 가격에 구입하여 떠나려던 참에, 그가 사온 그림 속 남자와 여자는 불멸의 존재가 되었고, 오직 안마와 새, 동물, 대나무, 돌, 나무만이 남아 있었다.

대대로 전해지는 작품들. 세대

그림에는 '목욕에서 나오는 후궁 양', '앵무새 세는 후궁', '조종의 초상화', '명 황제 승마 하인', '궁 승마', '봄 나들이'등이 있습니다. 꽃을 든 여인', '머리핀을 한 여인', '부채를 흔드는 여인', '진을 조율하고 차를 마시다' 등이 그의 작품으로 평가됩니다.

전승되는 작품으로는 비단과 채색으로 쓴 '부채도'가 있으며, 시원한 공기를 즐기고 자수를 감상하며 여름에 화장을 하는 궁녀들의 생활 모습을 그린 그림이다. 풍부한 색감과 우아한 스타일로 현재 고궁박물원에 소장되어 있으며, 《비녀도》(전기)는 봄과 여름의 전환기에 궁정귀부인들이 정원에서 노는 모습을 그린 작품이다. 미국 넬슨 미술관에서 수집한 "진과 십" "명도" 권(전기)은 요녕성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예술 활동의 역사는 당나라 대리(Dali) 시대와 진위안(Zhenyuan) 시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주_는 당시 유명한 종교 화가이자 인물 화가였습니다. 그의 활동과 관련해 의미 있는 이야기는 다음 두 가지로 전해진다. Zhou_와 Han Gan은 모두 Guo Ziyi의 사위 Zhao Zong의 초상화를 그렸습니다. 두 그림은 함께 걸려 있었는데, 아무도 둘의 차이를 구분할 수 없었습니다. 나중에 Guo Ziyi의 딸이 직접 그것을 보고 Han Gan의 그림은 "Zhao Lang의 모습을 포착할 수 없다"고 생각한 반면 Zhou_는 "그의 공기를 전달하여 Zhao Lang의 다정하고 웃는 모습을 포착할 수 있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므로 Zhou_의 예술은 Han Qian의 예술을 능가한다고 평가된다. 이는 Zhou_의 초상화가 표현력이 풍부하고 높은 수준에 도달했음을 의미합니다. 주나라가 장안 통화문 밖에 새로 지은 장명사에 벽화를 그렸던 적이 있다(대리력 2년, 767년). 초안이 완성된 후 수도에서 수만 명의 사람들이 이를 보러 왔다. 어떤 분들은 '글쎄, 누군가는 단점을 지적했고, Zhou Fang은 열린 마음으로 경청했습니다. 그 때 하나. 이 이야기는 뛰어난 화가로서 주홍의 미덕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종교 예술이 대중의 요구와 염원과 어떻게 통합되는지 구체적으로 보여줍니다.

저우_는 그림을 그리면서 '꿈을 느끼는 것, 겉모습을 보여주는 것, 장인정신을 전수하는 것'에 대해 계속 고민했다고 한다. 나는 꿈에서 내가 추구하던 모습을 보았다.

주나라가 만든 가장 유명한 불상은 기록에 나오는 '수월 관음보살'이다. 장안성 광덕방 성광사 탑 남동쪽 안뜰에는 주나라의 그림이 남아 있습니다. 둔황 막고굴과 동굴 벽화에서 발견된 틀에는 당나라 수월 관음보살의 예가 남아 있습니다. 안시(Anxi)의 완포협(Wanfo Gorge). Zhou의 불화는 오랫동안 대중적인 표준이되었으며 "Zhou Family Style"이라고 불립니다.

당시 기록에 따르면 저우_ 작품의 특징은 “옷이 강하고 단순하다”, “색상이 부드럽고 아름답다”, 묘사된 여성의 이미지가 “풍부하다”는 것이다. 이러한 특징은 현존하는 주나라 그림인 '부채부인'과 '머리핀 꽃부인'에서 볼 수 있다.

'진조조도와 차를 마시는 그림'과 '부채를 흔드는 여인도'는 모두 과거 주_의 작품으로 여겨졌다. 작품의 시대와 스타일은 주나라 시대와 가깝습니다. "진을 조율하고 차를 마시다"는 다른 여성이 현을 조율하고 연주를 준비하기를 조용히 기다리는 두 여성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사진에는 ​​차를 마시는 황홀한 모습과 현을 연주하는 섬세한 움직임이 정확하면서도 표현력이 풍부하게 표현되어 있다. 이 그림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 단조로운 삶을 살아가는 고대 귀족 여성들의 여유로운 기분을 순간적인 움직임과 몸짓으로 표현하고 있다. <부채부인>도 이런 면에서 성공한다. 책의 시작 부분에는 한 여인이 나른하게 앉아 있고, 그녀의 사려 깊은 표정에서도 그들의 삶의 외로움이 드러납니다. 『부채를 흔드는 여인』 전권에는 13명의 인물이 담겨 있어 황실의 일상을 보여준다.

'비녀도'는 화려하고 화려하게 장식된 후궁들이 정원을 산책하는 궁녀들의 삶을 그린 작품이다. 인물은 통통하고 움직임은 느리고 여유로우며 표정은 고요하고 평화롭다. 환경은 직접적으로 설명하지 않고 두루미와 강아지로만 암시할 뿐입니다. 이 그림의 가장 큰 성공은 이미지와 역동성을 묘사한 것입니다. .그것은 그들의 화려한 외모를 묘사하고 있으며, 그들의 감정적인 삶을 그들의 표현을 통해 어느 정도 반영하고 있는데, 이는 봉건 사회에서 여성의 속박을 어느 정도 반영합니다. 봄 나들이, 차 끓이기, 난간, 피리 춤, 학 춤, 사진 찍기, 피리 연주, 바둑 등 다양한 제목의 여성 사진 등 일반적인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주(周)의 작품은 당(唐)나라 때 제작된 작품으로 당대 한국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는데, 특히 당대(唐代)에 통통한 얼굴의 여인을 그린 고대 그림이 일본에도 남아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당나라 중기 이후에 발견된 성수는 20년 동안 주를 따르며 당시에도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다. >

Zhou_의 작품 소재에는 장선(張玄)을 비롯한 당시 여류화가들의 작품이 포함되어 있다.

귀족 여성의 삶에 대한 일반적인 주제 외에도 특히 주목할 만한 작품은 당명 황제 이용기(Li Longji)와 양위환(Yang Yuhuan)의 다양한 활동을 구체적으로 묘사한 것입니다. "," "명제 인더스 강습", "명제의 야간 유람", "목욕을 떠나는 후궁 양", "태진 종교 앵무새", 곽부인에 관한 그림 등이 있습니다. 이 작품들은 황제와 그가 차별을 두지 않고 살았던 사치스럽고 낭만적인 삶을 직접적으로 표현하고 있으며, 많은 화가들에 의해 반복해서 회자되었다. 이는 당시 미녀화의 성행 발전이 이루어졌던 사회적, 심리적 배경을 보여주기도 한다.

위에서 언급한 당나라 여인 그림 중 '진조십차', '국과부인의 봄 나들이', '두드리는 연습' 등은 모두 뻔한 줄거리와 묘사를 담고 있다. 당시 여성 화가들은 단순히 봄 나들이, 난간, 파이프, 사진 촬영 등 여성의 활동을 묘사하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이러한 활동에 참여하는 사람들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목적이 있었습니다. 그들의 모습을 묘사하면 당시 도달했던 실제 수준을 알 수 있다. 현재 볼 수 있는 당대 귀부인화 일체(신규 출토된 벽화와 비단부인화 포함)의 예술적 이미지는 당대 생활의 특징과 미적 사상을 반영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큰 의미를 갖는다.

불상 그림을 즐겨보세요

당나라 불상 입상

주천에게는 불상 그림도 특히 좋았습니다. 위(魏), 금(金), 남조(南朝) 이후 불교가 점점 번성하였고, 도교도 대중화되었습니다. 사찰은 전국 각지에서 볼 수 있어 당나라 그림의 대부분은 종교적인 내용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때의 회화와 과거의 회화의 뚜렷한 차이점은 불교의례의 종교화와 실생활에 바탕을 둔 인물을 일체화하여 실생활의 새로운 소재를 흡수하여 활력을 불어넣었다는 점이다. 이런 측면에서 Zhou_의 예술적 창작은 더욱 전형적이다.

기록에 따르면 주나라 때 많은 사찰에 그림을 그렸다고 합니다. Zhangjing Temple, Guangfu Temple, Shengguang Temple, Zending Temple, Shangdu Shuiyue Temple 및 기타 사원에는 모두 그의 손글씨가 있습니다. 현허궁에서 수집한 72권의 두루마리 중 천왕, 노군 등 각종 신상이 32권으로 전체의 44%를 차지한다. 당나라 장화이(張淮)는 "오늘 관음보살이 있다. 당시 사람들은 구름과 물과 달 속에 있었고, 도교 승려들은 운희대불전 앞에 걷고 있었고, 광복 앞에는 두 신이 있었다"고 말했다. 사찰은 둘 다 훌륭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그는 불상을 그렸고, 진짜 불멸자와 인물, 숙녀는 모두 신이다”라고 말했다.

불상을 그리는 데 있어서 Zhou는 높은 수준의 예술적 창의성을 발휘했다. . "청하 회화 및 서예 워크숍"은 그가 그린 여성들이 "맑은 눈, 펴진 눈썹, 붉은 입술과 하얀 치아, 잘린 귀와 늘어진 코"를 가지고 있으며 섬세하고 우아한 자세가 없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분명히 종교 예술을 세속화한 것은 주(周) 왕조였습니다. 이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회화 예술을 사실주의 창조의 길로 밀어붙였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Zhou_도 점차 자신만의 독특한 예술 스타일인 Shuiyue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이러한 수월풍은 위 관세음보살상에서도 나타나며, 부드럽고 아름다운 붓놀림과 엄숙한 이미지로 유명하여 후세에서는 이를 수월풍이라 불렀다. 장옌위안은 "옷이 소박하고 색이 부드럽고 아름답고 보살이 장엄하며 물과 달의 몸이 훌륭하게 만들어졌다"고 말했다.

예술 체험

인물화는 당나라에서 특히 인기가 높았던 시대였을 것입니다. 주(周)는 당나라 전성기와 중기 장안에서 가장 유명한 종교화가이자 인물화가이다. 그는 처음에는 장쉬안(Zhang Xuan)에게 배웠으나 나중에 자신만의 스타일을 창조했으며, 부유하고 통통한 여성을 그리는 데 능숙했으며 초상화에도 매우 능숙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Guo Ziyi의 사위 Zhao Zong은 Zhou와 Han Qian에게 자신을 위해 초상화를 그려서 그의 방에 걸어달라고 요청했고 Guo의 딸은 그것을 보고 다음과 같이 대답했습니다. Zhou Zong은 Zhao Lang의 "웃고 웃는 자세"를 그렸습니다. . 이 사건은 전설이 됐다. "수월 관음"과 같은 그의 불상은 당시 모델로 간주되었으며 한때 "주 가문 모델"이라고 불렸습니다. 그의 작품은 당시 일본과 신라(현재 한반도 중부 지역)로 전파되었으며, 오늘날에도 그 원본을 찾아볼 수 있다. 오랜 세월 때문에 비록 대대로 전해졌지만 원작은 더 이상 흔하지 않습니다. 독자들은 Tang Yin, Qiu Ying 및 기타 명나라 인물들의 여인 그림을 통해서만 그 비교할 수 없는 유산을 엿볼 수 있습니다.

주나라의 예술 활동 기간은 30~40년, 즉 대리부터 진원 시대(766~805)까지 비교적 길었으며, 주로 장안에서 활동했다. 그리고 강남. Zhou의 공식적인 경력과 귀족 지위로 인해 그는 오랫동안 귀족 자녀들 사이를 여행할 수 있었기 때문에 Zhang Xuan의 그림 주제와 예술적 기법을 받아들일 기회를 가졌습니다. 그는 "처음에는 장쉬안(Zhang Xuan)을 모방했으나 나중에는 약간 달라졌다"(당나라 장옌위안의 "과거 명화"). 주(周)의 그림 스타일은 장쉬안(張玄)의 작품과 너무 유사하여 미래 세대는 주(周)의 염색 능력이 없음을 배울 것이다. 주홍빛 여인의 귀는 두 작품을 구별하기 위해 사용된다. 실제로 Zhou_는 Zhang Xuan이 가지고 있지 않은 새로운 창작물을 많이 가지고 있다.

주_는 스승인 장선광보(張玄廣伯)만큼 그림을 잘 그리지는 못했으나 여인화, 초상화, 불상 등을 잘 그렸으나 인물화의 다양한 분야에 국한되어 있었다. 그러나 Zhou_는 위엄 있는 자세로 '수월관음'을 창조하였고, 달 아래 물가에 관음보살을 그렸는데, 이는 예술적으로 매우 매력적이다. 이는 화가들에 의해서만 모방된 것이 아니라 조각가들의 조형양식이 되어 널리 보급되었다. 더 중요한 것은 후세들이 주나라 인물화, 특히 귀부인과 불상 그림의 형태를 '주씨양식'(북제조 조중달이 창안)과 유사한 '주씨양식'으로 존중했다는 점이다. 남조의 양장승(梁張生)이 창안한 장가풍(張樂式)과 당나라 오도자가 창안한 오가풍(吳가문)을 총칭하여 4대 스타일이라 한다. 고대 중국 화파의 성격을 지닌 최초의 스타일로 모든 왕조의 화가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캐릭터 사회화

'주가 모델'의 출현은 Zhou_의 예술적 업적과 예술적 지위가 Zhang Xuan을 능가했음을 의미하며 Zhou_의 그림 기술이 깊은 대중적 기반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주가 스타일"의 출현은 장쉬안(Zhang Xuan)의 예술적 예표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그 이전에도 궁정화가와 민중화가 모두 귀부인 그림의 조형에 있어 일정한 공식을 형성하고 묘사, 채색, 구도 등 표현언어에 있어서 매우 성숙한 수준에 이르렀다는 점이다. 예를 들어, 당나라 번영기 둔황의 많은 벽화에 나타난 여성상은 주나라 인물화의 전신인 동시에 주나라와 민중화가들 사이의 교차 영향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저우 가문 스타일'은 저우의 상상의 산물이 아니라 심오한 사회적 기반과 강력한 예술적 기반을 가지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주씨가풍』은 선인과 동시대의 화가들 사이에서 발전의 근간이 되는 예술적 언어를 요약, 집약, 정제한 작품으로, 동시대와 미래 세대의 인물화 모델로 활용될 수밖에 없다.

다음 두 가지 널리 퍼진 이야기에서 우리는 Zhou_가 어떻게 기술에서 다른 사람들을 능가하고 예술 분야에서 널리 칭찬받을 지경에 이르렀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周)는 양반의 아들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림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하층민의 의견을 듣는 데 많은 관심을 기울였다.

한 번은 당나라 덕종 황제 이시의 칙령에 따라 주(周)가 경장사 신의 그림을 그렸는데, 순식간에 수만 명이 수도에 몰려들었다. 어떤 사람들은 그 아름다움에 대해 논평했고 어떤 사람들은 단점을 지적했습니다. Zhou_는 개정된 내용을 열린 마음으로 들을 수 있었고 몇 달이 지나도 모두가 동의할 때까지 글을 쓰는 것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Zhou_의 초상화는 인물의 정신적 본질을 드러내는 데 있어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당나라의 유명한 장군 곽자이의 사위인 조종(趙宗)이 한전(Han Qian)과 주(周)를 불러 초상화를 그렸다고 한다. 그림이 완성된 후 조종은 초상화를 자기 자리 옆에 두었다고 한다. 집에 돌아온 후 자오 여사는 "두 그림이 모두 비슷하다. 전 화가는 자오랑의 외모를 갖고 있고, 후자의 화가도 그의 표정으로 자오랑의 기질을 포착하고 있다"고 말했다. 웃다.

Zhou_는 초상화 속 인물들의 영혼의 깊이를 탐구했을 뿐만 아니라 우울, 감상, 비탄, 우울 등 궁궐의 다양한 여인들의 심리를 비단에 섬세하게 표현하기 위해 세심한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그리고 분노 등은 일반적으로 "안시 난"이후 당궁 여성들의 퇴폐적인 정신 상태를 보여줍니다. 이는 쇠퇴하는 당제국의 축소판이기도 하며, 궁궐에 갇힌 후궁들에 대한 주우의 고민과 연민을 반영하고 장헌의 여인 그림의 주제를 심화시킨다. 장선(張玄)과 주(周)_는 각각 '안시난' 전후를 살았으며, 시대의 차이는 필연적으로 미인을 그린 여성의 정신관에 반영될 것이다.

주우의 여인화는 중당 여인화의 지배적인 화풍을 대표하는 인물로, 통통한 몸매와 굽은 눈썹, 통통한 볼이 특징이며, 통통한 피부가 아름다움을 자랑한다. 그들이 입고 있는 옷과 관은 모두 귀부인의 것으로, 옷의 글씨는 단순하고 힘차며, 색깔은 부드럽고 아름답습니다. 그의 그림에는 나비 흩날리기, 연 치기, 체스 치기, 부채 흔들기, 음악 연주하기, 하품하기 등 궁궐 안 여인들의 단조롭고 외로운 삶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북송의 '현허화서'에는 그의 그림 72점이 기록되어 있는데, 모두 세상에서 사라졌습니다.

안타깝게도 주나라의 사본은 세상에 전해지고 있지 않으며, 그의 걸작이라고 불리는 고대 그림이 아직도 남아 있습니다. 이른바 '전기'란 현대인들이 선인들의 보다 신빙성 있는 평가 의견과 다소 오랜 수집과 기록의 역사를 참고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의심은 있지만 대체적으로는 주나라의 구상과 화풍과 유사하고, 주나라의 생애시대와 비슷하거나 크게 다르지 않다. 예를 들어, "머리핀 꽃을 쓴 여인", "부채를 흔드는 여인", "진조율 부인"은 주나라의 독특한 그림 특성을 나타냅니다. "오랑캐 헌화"의 또 다른 틀은 위의 세 그림과 화풍 면에서 다르지만 오랫동안 유포되어 주나라와 유사한 화풍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원래 주나라에 귀속되었던 『내인쌍록도(Neiren Shuanglu Tu)』의 권은 현재 송본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저우의 예술적 영향력은 '저우 가문 스타일'을 통해 후세에 퍼졌습니다. 그의 여인 그림은 당시 비평가들로부터 오랫동안 “고금을 통틀어 여인 그림이 최고”(당나라 주경헌의 『당나라 명화』)라는 평가를 받아왔다.

당말기 여화가들은 거의 모두 '주씨 화풍'을 고수했고, 당말기 여화계는 '주씨 화풍'이 지배했다. 오대(五代)에 이르러 주(周)나라가 활동했던 강남(江南) 지역에는 이러한 미술양식이 계속 존재하였다. 예를 들어 남당(南唐) 이우(利朝) 왕조(958~975)의 주문거(周文屯)는 주(周)나라의 미화예술을 전파하였다. . 오대(五代) 북송(北宋) 여인의 얼굴은 여전하고 날씬한 경향이 있었다. Zhang Xuan과 Zhou_의 유산이지만 체형은 더 날씬한 경향이 있습니다. 모이 등 남송의 여화가들은 장선(張玄)과 주(周)의 화풍을 계승한 여화가들이다. <복식도>(타이베이 국립고궁박물원 소장)가 그의 대표적인 작품이다. 송나라 시대의 많은 인물 화가들은 '주씨 가문 스타일'의 얼굴 모델링에 다양한 각도로 영향을 받았습니다. 원나라 때 조몽서는 '오대 번영'이라는 높은 지위를 바탕으로 원나라 안팎에서 당나라의 화풍을 극찬했으며, 장선과 주서의 부인 화풍이 유행했다. 다시 그림의 세계. 가장 뛰어난 모방자는 원순 왕조(1333-1368)의 궁정화가인 주랑(周端)이다. 그의 "도구도"는 완전히 "주씨모형"의 형태에서 파생되었지만 그의 붓놀림은 원족의 우아함을 보여준다. . 자유롭고 쉬운 리듬. 명청조까지 사회 전체의 여성 미학의 근본적인 변화로 인해 그들은 더 이상 통통한 관중 여성의 아름다움을 높이 평가하지 않고 섬세하고 섬세하며 날씬하고 날씬한 강남 여성의 묘사로 전환했습니다. , 두루마리 그림에서 널리 인기를 얻었습니다. 종교 벽화의 원고는 대대로 전승되고 상대적으로 안정적이기 때문에 종교 주제의 여성 이미지는 대부분 "주 가문 스타일"스타일 특성을 유지합니다.

이미 당나라 초기에 '주씨양식'의 예술적 영향력은 이미 중국 본토를 넘어섰고, 그 예술적 매력은 이웃 신라(현 중부) 화가들의 주목을 끌었다. 한반도). 정원시대(785~805)부터 신라 사람들이 주나라의 그림을 좋은 가격에 구입하기 위해 주나라가 활발히 활동했던 강회지역으로 몰려들었다. '주씨양식'은 신라 인물화에 영향을 미쳤을 뿐만 아니라 바다를 건너 일본으로 건너가 도쿄국립박물관에 소장된 '복녀상'을 비롯한 일본의 나라시대 불상에도 영향을 미쳤다. 일본(그림 1). 이 시기 일본 여성화의 형태는 일본 도쿄국립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는 '새 깃털을 단 소녀의 병풍'(사진 2)과 같은 '주씨 가문 양식'을 직접적으로 기반으로 한 것입니다.

비공식 역사 일화

주(周)_는 당나라 출신으로 예명은 경헌(智玄)으로 교토 출신이다. 그는 계도사로 부임한 후에도 계속해서 서예에 능통하여 모든 기술을 익혔다. 그는 고위 인사들과 어울리고 고귀한 아들입니다. 주의 형 주(周)는 말타기와 활쏘기에 능했는데, 그는 한때 스바오성(Shibao City)을 회복하기 위해 티베트(현재의 티베트) 원정에 동행한 적이 있으며, 전쟁에서 돌아온 후 진우(Jinwu)에 임명되어 그 책임을 맡게 되었다. 교토의 안보. 그 때 당나라 덕종(德宗) 황제가 장경사(張景寺)를 수리하고 있었는데, 주애경(周愛清)이 그림을 잘 그린다고 하더군요. . 며칠 후 Dezong은 Zhou에게 다시 초대해 달라고 요청했고 Zhou는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최초의 신상은 주나라 시대에 그려서 사찰에 병풍처럼 설치하여 교토의 모든 사람이 볼 수 있게 했습니다. 장징사는 궁궐 바로 앞에 있는데 선한 사람과 어리석은 사람이 모두 초상화를 보러 옵니다. 어떤 사람은 그림이 좋다고 하고, 어떤 사람은 그림이 좋지 않다고 합니다. 누군가 문제를 발견하면 Zhou_는 언제든지 수정해 드립니다. 한 달이 지나자 더 이상 좋은지 나쁜지 평가할 사람이 없습니다. 사람들은 모두 이 신의 그림을 칭찬합니다. 드디어 그림이 완성되었는데, 당시 세계 최고 수준이었습니다. Guo Ziyi의 삼촌 Zhao Zong은 한때 Han Gan에게 초상화를 그려달라고 요청했고 모두가 그 그림이 훌륭하다고 칭찬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Zhou_에게 초상화를 찍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Han과 Zhou는 당시 가장 유명한 화가였습니다. 한번은 궈링공(Guo Linggong)이 두 초상화를 합치고 사람들에게 그것이 좋은지 나쁜지 판단하라고 요청했습니다. 딸 자오(趙) 부인이 친척들을 방문할 시간에 맞춰 공작은 이렇게 물었습니다. 이 두 초상화는 누가 그렸습니까? Zhao 부인은 다음과 같이 대답했습니다. 그는 나의 Zhao 씨입니다. Guo Linggong이 질문했습니다. 어떤 초상화가 가장 비슷합니까? 자오 여사는 다음과 같이 대답했습니다. 두 초상화는 매우 유사합니다. 그러나 후자가 가장 좋습니다. Guo Linggong이 물었습니다. 왜 이런 말을 합니까? 자오 여사는 다음과 같이 대답했습니다. 첫 번째 초상화는 자오랑의 외모만 닮았고, 후자의 초상화는 표정, 표정, 농담하는 몸짓이 모두 담겨 있습니다. Guo Linggong이 질문했습니다. 마지막 그림을 그린 사람은 누구입니까? 누군가 대답했습니다. 그것은 Zhou_가 그린 것입니다. 그날 두 장의 초상화의 장점을 판단한 후 궈쯔이는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누군가에게 수백 장의 비단을 주에게 보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교토 장안 도사에 있는 수월관음상, 대윤희불전 앞에 있는 도승의 초상화, 광복사 불전 앞에 있는 두얼굴의 신상이 모두 독특하고 훌륭합니다. 이 초상화들은 모두 Zhou_의 작품입니다. 주(周)나라가 나중에 쉬안저우(玄州)의 관리가 되었다. 재직 기간 동안 그는 Zending Temple에 북천왕의 이미지를 그렸습니다. 그림이 완성된 후 그는 꿈에 왕이 자신에게 다가오는 것을 자주 보았다.

주(周)는 인간계의 남자와 여자를 그린 인물로, 고대와 현대를 통틀어 최초의 거장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그림에는 "훈시종의 연회 그림", "유현무 춤 그림", "후궁 두구 음악의 핑크 버전"이 포함됩니다. 또한 "Zhongni의 Wen Li Tu", "Jian Zhen Tu", "Five Stars Tu", "Flying Butterflies Tu"뿐만 아니라 실제 인물의 초상화, Wenxuan 왕의 10 제자 등도 많이 있습니다. 당나라 덕종 황제 진원 말년에 신라에서 돌아온 한 남자가 강회 지역에서 주나라의 그림 수십 점을 매우 높은 가격에 구입했습니다. 그가 떠나려고 할 때, 그는 자신이 구입한 그림 속 불멸자와 실제 남자, 여자가 모두 불멸자로 변해 사라진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림에는 안마, 새와 짐승, 대나무, 바위, 나무만 남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