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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르의 슐기 소개
우르의 슐기(r. 2029-1982 BC)는 우르 3세(BC 2047-1750) 시대 메소포타미아의 가장 위대한 왕으로 여겨진다. 그의 아버지는 우르 제3왕조를 창건하고 구티안 점령군을 물리치는 데 도움을 준 우르남무(기원전 2047~2030년)이고, 그의 어머니는 우르크 왕 우투헤거의 아들(이름은 알려지지 않음)이다. 구티안 점령에 반대하는 봉기를 최초로 주도한 사람. Shulgi는 그의 아버지가 Gutians와의 전투에서 살해된 후 안정된 왕국을 물려받았으며 그의 아버지의 유산을 이어가며 Sumeria를 문화적 수준으로 끌어올렸습니다.
글을 읽고 쓸 줄 아는 그는 서기관 학교를 개혁하고 지역 전체에서 읽고 쓰는 능력을 높였습니다. 그는 도시를 계속 유지하고 기존 도로를 개선하며 새로운 도로를 건설하기 위해 자금을 확보했으며 여행자가 여행하는 동안 잠시 쉬고, 먹고, 마시고 놀 수 있도록 최초의 길가 여관을 열었습니다(나중에 페르시아인이 채택한 혁신). ). 그는 평생 동안 자신을 신이라고 주장했으며 죽은 후에도 사람들의 숭배를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그의 업적에 대한 비문을 많은 서기관이 새겼기 때문에 그의 통치 기간은 잘 기록되어 있지만 이 문서는 부정확하다는 의문을 제기해 왔습니다. 슐기가 잘 통치한 것으로 보이지만, 그의 통치 내용과 관련된 대부분의 문서가 그의 명령에 기록되어 있다. 나중에 연대기 작가들은 그를 불경하고 기록을 위조했다고 비난했지만, 고고학적 증거는 그의 통치에 대한 이러한 버전을 잘 뒷받침하는 것 같습니다.
우르와 니푸르의 종교 축제를 주관하기 위해 슐지는 하루 만에 폭풍우 속에서 321.8km를 달렸다.
초기 통치와 슐기의 도주
우르남무(Ur-Nammu)의 통치는 구티족의 추방 이후 지역을 안정시키고 번영을 가능하게 했으며, 시 Ur -The 덕분에 남무와 그의 명계의 죽음, 그는 죽은 직후 거의 신화적인 영웅이 되었습니다.
그의 후계자들은 전임자의 통치와 거리를 두려고 노력할 수도 있지만, 슐기의 경우는 그렇지 않은 것 같습니다. 왕국의 안정을 보장하기 위해 그는 상비군을 창설했고, 이를 특정 군사 목적을 위해 특수 부대로 조직했습니다(보병은 더 이상 단순한 "보병"이 아니라 특정 전술, 대형, 목적에 특화되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아버지의 죽음에 대한 복수를 하고 국경을 보호하기 위해 이 지역에 남아 있는 구티안족에 맞서 이 군대를 이끌었습니다.
군대를 위한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그는 사원과 사원 단지에 세금을 부과하는 전례 없는 정책을 시작했습니다. 이로 인해 성직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떨어졌을 수도 있지만 일반 대중 사이에서 그의 인기는 명성을 높일 수 있었을 것입니다. 추가 부담을 감수해야 합니다. 세.
학자 스티븐 버트만(Stephen Bertman)은 우르 왕국이 남부 메소포타미아의 에리두 근처에서 니네베까지 티그리스 계곡을 따라 북쪽으로 확장했을 때(57), "우르남무의 제국주의 꿈은 그의 아들 슐기에 의해 실현되었다"고 지적합니다. 현재의 이라크 남부 쿠웨이트까지. 왕국은 우르남무에 설립되고 Shulgi에 의해 개선된 통일된 중앙 행정부를 통해 효과적으로 유지되었으며, 동원이 필요하지 않았기 때문에 국경에 있는 누구라도 공격할 수 있는 상비군에 의해 보호되고 확대되었습니다. 폭동은 신속하게 대응했습니다. 국가 안보를 염두에 두고 Shulgi는 그의 아버지처럼 예술과 문화 장려에 전념할 수 있었습니다.
그는 지역마다 날짜와 시간을 각자의 방식으로 계산하던 기존 방식을 대체하여 왕국 전체가 동일한 날짜와 시간을 인식할 수 있도록 국가 달력과 표준화된 시간 표시 방식을 도입했습니다. 그는 또한 시장에서의 공정한 무역을 보장하기 위해 농업 개혁을 실시하고 도량형을 표준화했습니다. Shulgi 개혁 이전에는 Ur의 무역 상품과 Nippur의 동일한 상품 간에 가격이 매우 다양했으며 때로는 크게 달랐습니다. 모든 문서는 아마도 Shulgi의 통치를 과거 통치와 구별하기 위해 (전통적인 국가 언어인 Akkadian이 아닌) 수메르어로 작성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자신을 아카드 제국의 마지막 위대한 통치자인 아카드의 새로운 나람신(BC 2261-2224)으로 소개하려는 의도가 있는 것 같습니다. 우르남무(Ur-Nammu)도 자신의 통치를 전설적인 아카드 왕의 통치와 연결하는 것의 가치를 이해했지만 Shulgi는 한 단계 더 나아가 나람신(Naram-Sin)이 그랬고 그의 이름으로 서명된 신성한 결정적인 문서에서 자신을 신이라고 선언했습니다.
그는 많은 성취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아버지가 제시한 정책과 건설 사업을 단순히 수행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학자 Paul Kriwaczek은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Ur-Nammu의 지구라트 건설은 그의 아들의 통치까지 계속되었으며 Shulgi는 자신의 백성의 의식 이미지 문제에서 슈퍼맨으로 자리매김하는 방법에 대한 질문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는 달리기를 선택했습니다. (156)
하루 만에 Shulji는 두 도시의 종교 축제를 집전하기 위해 니푸르에서 우르까지 160.9km 거리를 달렸고, 그런 다음 우르에서 다시 니푸르로 돌아왔습니다. 하루에 321.8km(200마일)를 달린다. 그의 비문 중 하나는 그가 출마한 동기를 분명히 나타냅니다.
내 이름이 먼 날에 굳건히 세워져 결코 잊혀지지 않고 사람의 입에서 떠나지 않게 하시고,
나의 찬양을 받으소서 온 땅에 퍼지게 하소서
온 땅에서 찬양받게 하소서
달리는 나 힘차게 일어나 모든 준비를 갖추었도다
Nippur에서 어,
나는 마치 두 시간 거리인 것처럼 건너기로 결심합니다.
나는 그 영광을 지치지 않는 사자와 같습니다,
허리에 띠를 묶고
팔을 휘두르며 뱀을 피해 열광적으로 도망치는 비둘기처럼
안주처럼 무릎을 새처럼 벌리고 들어올려 당신의 눈은 산을 향하고 있습니다. (Cramer, 286)
Shulgi가 이벤트에 참여하고 후기 연대기에서 큰 인내력을 보였기 때문에 달리기는 확실히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그는 또한 큰 폭풍이 몰아치는 동안 그의 달리기가 이루어졌기 때문에 그의 용기와 결단력으로 칭찬을 받았습니다. 그의 비문은 계속됩니다:
그날 폭풍이 울부짖고 울부짖었다/북풍과 남풍이 으르렁댔다/하늘의 일곱 바람이 빛을 삼켰다/귀청이 터질 듯한 폭풍이 땅을 진동시켰다. (Cramer, 287)
사실 슐기는 달리기로 너무 유명해져서 머지않아 메소포타미아*** 시에서 인기 있는 인물이 되었고, 여신 이난나의 연인. 유명한 달리기에 대해 Kriwaczek은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그가 정말로 해낼 수 있었을까요? 초기 아시리아 학자들은 이 성취를 불가능하다고 일축하고 허구로 여겼습니다. 그러나 최근 고려 사항은 그렇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스포츠 역사 저널(Journal of Sports History)의 한 기사는 두 가지 관련 기록을 인용합니다. "1985년 시드니-멜버른 경주의 첫 48시간 동안 그리스의 울트라마라톤 선수 Yannis Kouros는 287마일을 완주했습니다. 이 인상적인 거리는 잠을 자지도 않고 완주했습니다. 1970년대에는 영국의 운동선수는 11시간 31분 만에 100마일을 달렸습니다. 수메르인들이 운동 능력이 덜하다고 믿을 이유가 없습니다. 세상은 우리보다 더 현실적이었습니다. 속도, 힘, 지구력이 우리보다 그들에게 더 중요했습니다.
그가 바랐던 대로 Shulgi의 출마는 그의 명성을 땅 전체에 확고히 하고 그의 통치를 그의 아버지의 통치와 구별하게 했으며 Urnam은 자신을 백성을 인도하는 아버지의 모습으로 제시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권리로 신이 되기 위해 통치 7년째에 시작했고 그때부터 그는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할 수 있었습니다.
메소포타미아에서는 왕들이 큰 공적(보통 군사적 승리)을 이룬 이후의 연도를 명명하는 것이 관례였기 때문에 슐기가 달렸던 해는 "왕이 우르에서 니푸르까지 하루 만에 여행한 해"로 알려졌습니다. 사건이 있은 후 얼마 지나지 않아 그의 출정 이야기가 새겨지고 서기관들이 전국의 사찰에 파견되어 그것을 낭송하고 그를 그의 아버지보다 더 큰 왕으로 백성들에게 소개했습니다.
이후 통치와 논란
그의 홍보 캠페인은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메소포타미아 연대기는 Shulgi를 "신"이자 "빠른 주자"로 묘사하고 그가 어떻게 도시, 특히 성스러운 도시 Eridu에 식량을 아낌없이 제공했는지 설명합니다. 찬송가와 노래에 따르면 그는 태양신 샤마쉬(Shamash)의 형제이자 여신 이난나(Inanna)의 남편이었다. 그가 왕국을 북쪽으로 확장하기로 결정했을 때 군대는 의심 없이 그를 따라와 안샨 지역(현재 이란 서부)을 점령했습니다.
사원과 사원 단지에 세금을 부과하고 왕국 전역의 도량형, 도량형, 시간 및 날짜를 표준화하는 그의 지속적인 정책은 개별 도시를 박탈했으며, 그 정도는 덜하지만 지역적 정체성의 경제적 독립(재정적 요소)을 박탈했습니다. 우르 멸망 이후 많은 도시들이 경제적으로 계속 번영했기 때문에 다소 미미한 것처럼 보이지만 그의 통치 기록에는 국내 갈등이나 반란에 대한 언급이 없습니다.
그러나 이 버전의 슐기***의 평화와 번영은 먼저 앞서 언급한 것처럼 역사가 국가에서 발행한 문서에서 비롯되고, 더 중요하게는 후대 작가들이 슐기*의 평화와 번영을 주장하기 때문에 도전을 받았습니다. 자신이 메소포타미아의 가장 위대한 왕임을 나타내기 위해 의도적으로 이 문서들을 조작했습니다.
왕을 신으로 기록한 연대기에도 “우르남무의 아들 슐기(Shulgi)는 바다에서 에리두에 풍부한 식량을 공급했으나 죄악의 성향을 갖고 에살리아와 바빌론의 소유물을 전리품으로 빼앗았다”고 기록되어 있다. 전쟁의 [...] 결과는 그의 몸을 소모하고 그를 죽였습니다”(CM, Tablet A, 20:28-30). 연대기의 또 다른 구절은 Shulgi의 통치 기간 동안 "신들의 정화 의식에 대해 거짓된 석비와 오만한 글을 써서 그것을 미래 세대에게 물려주었다"고 주장합니다(CM 27).
이 두 가지 상황은 과거에 대한 정확한 기록이 매우 중요한 지역에서 언제든지 메소포타미아의 감성에 매우 심각한 공격을 가하는 행위였습니다. 슐기가 바빌로니아 에사글리아(성전)의 재산을 빼앗았다는 주장은 충분히 심각한데, 그 이유는 성전 물품이 특정 도시에 속한 것이 아니라 그 도시의 신에게 속한 것이고, 그런 거짓말을 글로 써서 제시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
메소포타미아 연대기(바빌로니아 연대기라고도 알려짐)는 기원전 1000년경에 메소포타미아 서기관들이 아시아 왕의 활동 역사에 관한 이전 자료를 바탕으로 편찬했습니다. 학자들은 이 책들이 바빌론에서 작성되었다고 오랫동안 믿어왔지만, 아시리아 제국의 지시를 받는 여러 서기관들, 아마도 니네베 왕(기원전 668-627년 재위)의 아슈르바니팔에 의해 서로 다른 장소에서 모아졌다고 믿을 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특정 관점에서 글을 쓰고 자신의 의제를 발전시키려는 후기 서기관들이 연대기를 작성할 때 과거의 특정 세부 사항을 편집하거나 생략했을 가능성은 전적으로 가능합니다. 사건을 완전히 날조하고 역사로 덮어버렸다는 것입니다. 아마도 그들은 왕에 대한 존경과 복종과 같은 핵심 문화적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사실적인" 정보를 취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장식하는 나루 문학의 메소포타미아 전통을 따랐을 것입니다.
Shulgi의 바빌로니아 Essalia 자루에 대한 언급은 Shulgi의 통치 기간 동안 바빌로니아 봉기를 의미합니다. 이 사건은 그의 *** 문서에 기록되지 않았습니다. 만약 이것이 실제로 발생했다면 이미 그의 왕국의 다른 부분도 마찬가지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공식 국가 기록에 따르면 Shulgi를 덜 존중했습니다. 바빌론은 성경에서 멸망으로 유명한 도시인 것처럼 외부 통치에 대한 저항으로 유명한 메소포타미아 역사상 도시였습니다.
슐기 휘하의 도시가 반란을 일으킨다면 그것은 바빌론이었고, 어느 사원이든 약탈하는 것은 심각한 범죄로 간주되었지만 바빌론의 에사글리아를 약탈하는 것은 최악의 범죄로 여겨졌던 것 같다. 아시리아인 투쿨티 니누르타 1세(Tukulti Ninurta I)와 산헤립(Sennacherib)과 같은 후기 왕들은 바빌로니아 사원을 모독했다는 이유로 암살당했는데, 이는 또한 슐기의 운명이었을 수도 있습니다.
만리장성과 슐기의 죽음
그의 통치가 끝날 무렵, 수메르는 아모리인으로 알려진 유목 부족의 침입으로 인해 점점 더 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Shulgi는 Amorites를 막기 위해 왕국의 동쪽 국경에 250km의 벽을 쌓았지만 양쪽 끝에 고정되어 있지 않았기 때문에 침입하는 유목민은 간단히 우회할 수 있었습니다. 엘람인들도 국경에 있었지만 적어도 슐기의 통치 기간 동안 우르 군대는 성벽을 강화하고 그것을 막았습니다.
46년 동안 통치한 후 슐기가 죽고 그의 아들 아마르신(BC 1981-1973)이 계승하여 엘람인들을 물리치고 성벽을 강화했습니다. 그의 뒤를 이어 그의 남동생 Shu-Sin(r. 1972-1964 BCE)이 계승했는데, 그는 성벽을 쌓고 왕국에 자리잡은 아모리 공동체의 반란을 진압하고 아버지의 통치를 모방하고 유지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왕조. 그의 뒤를 이어 그의 아들 Ibbi-Sin(r. 1963-1940 BC)이 계승했는데, 그는 Ur-Nammu와 Shulgi가 세운 왕국의 영토를 점차 잃어갔습니다. Krivacek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성벽을 강화하려는 모든 노력에도 불구하고 성벽은 서쪽의 야만인들을 막을 만큼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계속해서 공격을 가해 실패한 제국의 고통을 가중시켰습니다. (161)
우르 제3왕조의 마지막 왕인 이비신은 그의 통치 말기에 우르 도시만 광대한 왕국에 남았고 나중에 엘람인들의 손에 넘어갔습니다. .
슐기의 죽음은 그의 통치를 기술하는 기록만큼이나 논란의 여지가 있다. 학자들은 "Shulgi와 그의 동료인 Geme-Ninlila 및 Shulgi-Shimti가 암살자의 공격으로 사망했을 수도 있다"(Bertman, 105) 또는 "Shulgi가 궁궐 봉기로 사망했을 수도 있다"(Leick, 160)와 같은 진술을 계속해서 반복하고 있지만, 진술이 유효한지 여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현대 학자들이 언급하는 주요 용의자는 언제나 슐기의 아들들이지만, 그들이 아버지를 암살하고 왕위를 계승하기 위해서는 궁중 관리나 그 가족이 필요하거나, 국민의 불만을 읽고 쿠데타를 바라면서 대중의 지지를 얻게 될 것이다. .
학자 Piotr Michalowski는 Shulgi-Shimti가 Shulgi의 장례식에서 살아남았으며 "군주가 죽은 지 한 달 뒤, [Geme-Ninlila의] 무리에서 소를 선적했다는 언급이 있지만 이는 우리에게 알려주지 않습니다. 그녀가 살아 있든 죽었든”(290). Shulgi-Shimti는 Shulgi의 아내였으며 법정에서 상당한 영향력을 행사 한 것으로 기록됩니다. Geme-Ninlila는 Shulgi의 첩이었지만 법정에서 높은 지위를 차지했으며 그 자체로도 성공적인 사업가였습니다.
여론의 흐름이 슐기에게 불리하게 돌아가거나, 법원 구성원들의 음모가 있었다는 증거는 없습니다. Shulgi의 암살은 그가 바빌로니아 Esaglia 자루를 그의 죽음과 연관시키는 Mesopotamian Chronicle에 의해 제안되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메소포타미아 역사의 아시리아 시대에는 후대 왕들이 신들에 대한 범죄로 인해 아들들에 의해 살해당했으며, 아마도 후대 아시리아와 바빌로니아 작가들은 자신들의 주장을 자신들의 역사적 이해에 근거하여 슐기의 이야기를 설명했을 것입니다.
또한 해당 구절의 누락된 부분이 슐기의 죽음에 대한 매우 다른 이해를 뒷받침하는 내용을 기술하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Shulgi는 신에 대한 범죄로 인해 암살되었거나 자연사했을 수 있지만, 그의 여왕과 배우자가 그와 함께 암살되었다는 반복된 주장은 뒷받침될 수 없으며 그가 아들에 의해 살해되었다는 주장도 뒷받침할 수 없습니다.
결론
그의 통치를 기록한 국가 기록에 의문이 제기되었지만, 당시의 고고학적 증거는 Shulgi의 통치가 실제로 번영했고 그가 주장한 업적이 실제로 일어났다는 주장을 뒷받침합니다. , 설명된 것과 정확히 일치하지는 않더라도. 그의 통치하에 도로가 좋아지고, 왕국이 확장되고, 경제가 강해지고, 여관이 지어지고, 달력과 시간이 표준화되고, 도량형도 표준화되고, 문학과 예술이 꽃피웠습니다.
자신의 삶과 통치를 조작한 죄가 있었는지 여부는 여전히 논란의 여지가 있지만 그가 뛰어난 행정적, 군사적 재능과 상상력, 결단력, 카리스마를 갖춘 사람임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가 우르 3세의 가장 위대한 왕이라는 칭호를 받을 자격이 있는지 의문이 들 수도 있지만, 그의 업적을 그의 결점으로 평가할 때 전자가 후자보다 더 컸으며 확실히 그 시대의 어떤 왕도 그를 어떤 면에서 따르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