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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여성의 결혼현실
이러한 견해는 모호하지만 실제 데이터에 의해 뒷받침됩니다. 1988년 선전에는 60만 명 이상의 여성 근로자를 포함해 80만 명 이상의 등록 이주 노동자가 있었고, 1990년에는 선전 특별경제구역 밖의 바오안현 공장에 등록된 이주 노동자가 31만 명을 포함해 36만 명에 이르렀습니다.
—— 1988년 선전 서커우 공업구 쓰하이 기숙사 구역에는 젊은 여성 노동자 7000여 명이 살았다.
——1988년 선전 바오안현의 플라스틱 핸드백 공장 , 직원 수 205명, 남성 직원 수는 4명에 불과했습니다.
——1990년 선전 보안현 도시 건설 회사 산하 공장 27개에 직원이 8,000명이 넘었고 기숙사는 9개, 기숙사는 8개였습니다. 그 중 여성 노동자들로 가득 차 있었고 7,000명이 넘는 소녀들이 있었습니다. 따라서 현재 심천에서는 특히 가공 산업이 주력인 Bao'an과 Longgang의 두 지역이나 특구의 다양한 산업 지역에서 퇴근하면 모든 여성 근로자를 볼 수 있습니다. 선전시 노동국이 제공한 선전 이주노동자의 성별 구조는 이주노동자 성별 구조의 불균형을 반영한다.
심천시 제5차 인구조사에서도 여성의 연애와 결혼의 황금기(16~23세)에 선전의 남성과 여성의 인구 비율이 심각하게 불균형한 것으로 나타났다. 남성 100명당 44.75명입니다.
중국인의 전통적인 결혼 연령 습관에 따르면, 인구 조사에 따르면 여성은 일반적으로 자신보다 2살 정도 많은 남성을 선택하는 반면, 20~25세 남성은 총 895,143명이다. -23 10세에서 18세 사이 여성의 총 수는 1,348,212명에 달하며, 이 연령대의 여성 근로자는 기본적으로 중국 본토 농촌 지역과 심천의 다양한 산업 지역에서 일선 생산 근로자입니다. 이 성별 구조표를 보면 선전 사회 노동력의 주체인 이주노동자 중 남성과 여성의 성별 비율 불균형이 심각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폐쇄적인 생활관리 방식, 등록인구 임시인구와 교류할 수 없다는 현실적 딜레마로 인해 남성과 여성의 고용 장소와 생활공간이 완전히 고립되어 남성과 여성의 성별 구조 불균형이 더욱 심화되었다. 현실 세계에서.
남성과 여성 사이의 심각한 성별 구조의 불균형과 남성과 여성을 고립시키는 사회 관리 모델은 성적 지향 상실이라는 많은 사회적 문제를 야기했습니다. 1987년 선전 서커우 공업구에서 운영하는 신문 '서커우 뉴스'는 '슬픔? 회개? 희망?'이라는 눈길을 끄는 제목으로 일하는 소녀의 편지를 공개했다. 편지에는 "우리는 여성으로서의 존재조차 잊어버린다. 한 달에 한 번 '루틴'을 통해서만 당신이 여전히 여성이라는 사실을 일깨워준다..."라고 말하며 사춘기 소녀의 정서적, 심리적 불안을 표현하고 있다. 그녀의 외로움, 우울, 감각 여성의 심리적 세계에 존재하는 상실감과 공허함은 이 집단의 신체적, 심리적, 감정적 어려움을 반영한다.
심천은 산업 발전의 독특한 역사로 인해 전자, 의류, 장난감, 철물 등 노동 집약적 가공 산업에 많은 근로자가 분포되어 있어 고급 전문 기술 교육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또는 체력이 높고 더 세심한 직원을 환영합니다. 시골 소녀들은 능숙하고 순종적이며 열심히 일하고 관리하기 쉽습니다. 3차 산업의 케이터링, 판매, 보모 및 사회 복지 서비스도 기본적으로 여성을 고용하므로 상황이 발생합니다. 성별 비율의 심각한 불균형은 직업적 분업의 명백한 특징입니다. 따라서 시간이 계속 흐르고 노동자 수가 속속 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주로 생산라인에 종사하는 심천의 이주노동자 중 남녀 불균형의 현실은 언제나 지속되어 왔으며, 외국인으로 발전해 왔다. -주강 삼각주 지역에 투자한 기업 및 "3대1 보충". “비즈니스의 기본 성별 고용 패턴.
지난 20년 동안 선전 이주노동자의 평균 연령은 대부분 23~25세였으며, 가장 낮은 연령은 22세에 불과했고, 이주노동자의 평균 연령은 20세에 불과했다. 5차 인구조사에 따르면, 일하는 소녀들은 주로 17~22세 연령층에 집중되어 있으며, 23세 이후의 일하는 소녀들의 수는 25~22세에 크게 감소합니다. 29세 여성은 19세 여성보다 149.449명 적다. 이는 일하는 소녀들을 중심으로 하는 선전 이주노동자들의 노동생활이 청년 동요기에 있음을 보여준다. 이들 중 대부분은 23세 미만 미혼 여성노동자들로, 전 세계 선전 여성 인구의 약 55.6%를 차지한다. 15세. 이들 소녀들에게 출근은 '인생의 정지'일 뿐만 아니라 '사랑의 계절'이기도 하다.
이는 생활 스테이션이 자신의 삶의 불확실성을 결정한다는 매우 모순적인 사실입니다. 호적, 직업 불안정 등 다양한 현실적 문제로 인해 대부분의 사람들은 미래에 대해 혼란스러워하고 앞으로 무엇을 해야할지 모릅니다. , 최종 목적지는 어디입니까? 그러나 육체적으로는 사랑과 결혼을 갈망하는 시기가 되었고,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선택을 해야 하는 나이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모순된 상황은 성비 불균형, 사랑과 결혼에 대한 개인의 기대치 상승과 맞물려 많은 일하는 소녀들은 꽃다운 시절을 외롭게 보낼 수밖에 없으며, 젊음이 시들고 고향으로 돌아가 결혼을 해야 합니다. 나이 많은 미혼 여성이 됩니다. 그러므로 이 도시에는 외로운 사람들이 자주 걸어다닙니다.
쑨원대학교 인구연구소가 선전의 일하는 소녀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선전의 일하는 소녀 중 65%는 사랑에 빠진 적이 없으며 95%는 결혼을 원합니다. %는 "행복한 가정을 꾸리기"를 선택합니다. 결혼한 사람들 중 100%는 이혼을 원하지 않습니다. 소망은 아름답지만 현실은 잔혹하다. 지난 10년간 선전에서 일하는 소녀들의 삶을 다룬 문학 작품과 다큐멘터리 보고서를 검토해 본 결과, “선전은 눈물을 믿지 않는다”, “선전은 사랑을 키울 수 없다”, “너는 눈물을 믿지 않는다” 등의 문구를 자주 본다. 내 사랑을 이해해 달라”, “공장에는 사랑이 없다”, “이렇게 슬픈 말로 선전 소녀들의 사랑에 대한 모든 묘사는 무기력한 슬픔과 우울함으로 가득 차 있다. 알고 보니 이 도시의 남녀 비율의 엄청난 격차로 인해 소위 말하는 도시의 화이트칼라 미소녀들은 사랑에 대한 갈증을 갖게 되고 더욱이 자신의 마음이 어디로 가는지 알지 못하게 됩니다. 시골에서 온 생산라인에서는 값싼 노동력과 젊음만 팔 수 있다. '미운 오리새끼'는 어떨까?
따라서 청소년기에는 이성과 감정이 필요하지만 낯선 땅에서 방황하는 감각, 도시와 농촌의 정체성 차이, 교육 수준의 차이, 여성의 자신의 육체적, 정신적 약함으로 인해 행복한 사랑과 아름다운 결혼 생활을 이루기가 어렵습니다. 인생의 가장 좋은 시절에 그들은 청춘을 외로움 속에 표류시키거나 더 많은 사랑의 비극을 겪었습니다. 잔혹한 현실로 인해 마음속의 낭만은 거듭 산산히 부서지고, 남성에 대한 실망감은 물론, 삶과 미래에 대한 낙담까지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He Xiaoyan이라는 여성 노동자는 라디오 진행자에게 다음과 같이 불평하는 편지를 보냈습니다. "공장의 많은 관계는 결실이 없습니다. 외출할 때 모두가 외롭고, 남자들은 함께 있어줄 여자를 찾고 싶어합니다. 시간; 여자도 자신들이 외모를 뽐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우리 모두는 전 세계에서 왔기 때문에 미래에 함께 할 수 있을지는 여전히 의문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은 서로를 더 잘 알고 함께 집에 갈 수 있는 동료 마을 사람들을 찾고 싶어합니다. 미래에는 감정이 없는 사람도 있고, 공장을 옮기고 헤어지는 사람도 있고, 몰래 집을 빌려서 함께 사는 사람도 있다. 그래서 나는 '감정이 가장 비현실적이다. 마치 다른 사람의 물건과 같아서 때로는 줄 수도 있고 때로는 빼앗길 수도 있습니다. 얼마를 지불해도 큰 대가를 얻지 못합니다.” 이러한 상황은 선전 비즈니스 데일리(Shenzhen Business Daily)가 발행한 보고서에서 확인되었습니다. “선전의 공장에서 일하는 상당수의 소녀들이 선전에 있는 남성들의 실망을 한탄했습니다. 둘째, 그는 자신의 생존에 문제가 있습니다. 셋째, 다른 여자들을 껴안고 아내에게 전화를 걸어 사업상의 문제라거나 여행중이라고 거짓말을 한다."
모든 실망감과 무기력함에도 불구하고, 사랑과 결혼을 추구하는 소녀들의 노력은 언제나 매우 강합니다. 일부 연구자들은 누군가가 누군가에게 결혼 사탕을 대접하는 것이 드문 공장 기숙사에서 사람들은 종종 "드래그 캔디", 즉 이성과의 데이트(친구가 되는 것에 대해 이야기)를 축하하기 위한 대우를 받는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상대방과 결혼할 가능성이 없다는 것을 알고도 여전히 자신의 감정이나 성별을 기꺼이 받아들입니다. 이는 사랑과 결혼이라는 현실적 딜레마를 해결하기 위해 일하는 소녀들이 사랑과 결혼, 성별과 결혼을 분리하기 시작했음을 보여준다. 전통적인 농업 사회에서 결혼과 사랑은 매우 분명한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젊은 남성과 여성 사이의 제한된 상호 작용은 매우 목적이 있으며 일반적으로 결혼에 대해 직접 이야기합니다. 젊은 남녀가 오랫동안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면서도 결혼을 미루는 것은 비정상이며 허용되지 않는 일이다. 그러나 이들의 직장 생활은 원래의 사회적 관계망을 붕괴시켰거나, 원래의 제한력이 매우 약해졌다. 결혼이 달성할 수 없는 사치가 되면, 일하는 소녀들에게 사랑은 중요한 '의제'가 되고, 대부분의 직장 관계는 '무익한 꽃'이기 때문에 남성과 여성 사이의 감정적 게임은 더욱 강렬해집니다. 사랑과 결혼의 분리의 직접적인 결과는 성과 결혼의 분리이며, 삶에 많은 비극과 희극을 야기합니다.
이주여성들이 이성과 성관계를 갖거나 결혼하지 않고 동거하는 것은 정서적 외로움과 젊은 충동을 견디지 못하는 모습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현실적 처지를 개선할 수 없을 때, 일하는 소녀들은 임대료를 아끼고 정서적인 집을 찾기 위해 법적 보호가 없고 전통적 도덕에 위배되는 이런 남녀 관계를 견뎌야 하기 때문이다. 물론, 관계가 무너지면 대부분의 일하는 소녀들은 더 큰 대가를 치르게 됩니다. 어떤 사람들은 직장을 잃었고 어떤 사람들은 자살했습니다. 이 문제는 1980년대 후반 한 기자가 서커우 공업지대의 미혼 및 임신 여성 근로자를 조사하면서 주목되기 시작했다. 통계에 따르면 선전 최초의 대규모 공업지대에는 10,000명이 넘는 이주노동자가 있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미혼 임신 건수는 해마다 증가하고 있습니다. 1984년에는 200명 이상, 1987년에는 300명 이상으로 늘어났습니다. 임산부 수는 해마다 800명 이상 증가했습니다.
1989년 경제특구 밖의 바오안현에서는 총 6,967명의 여성 근로자가 낙태를 위해 병원에 갔으며, 그 중 2,861명이 미혼 낙태로 확인되었으며, 95% 이상이 이주여성이었다. 발견되지 않은 사람들은 미혼이었습니다. 몇 명이 함께 살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미혼 동거와 혼외 성관계에 대한 관용은 일하는 소녀들의 결혼, 사랑, 윤리에 대한 개념의 큰 변화를 반영합니다. Chen Yintao가 광둥성 4개 도시의 이주 소녀들에게 혼전 성관계에 대한 의견을 조사한 결과, 34.66%는 중요하지 않다고 답했고, 6.23%는 이해할 수 있다고 답했으며, 3.49%는 찬성, 즉 혼전 성관계에 동의하지 않는다고 답했습니다. 타인의 가족을 간섭하는 것에 대한 의견을 묻는 질문에는 관용적인 태도를 가진 사람이 44.38%에 이르렀으며, '이해할 수 있다'는 21.95%, '괜찮다'는 6.98%, '괜찮다'는 1.75%로 나타났다. 두 번째 아내'로 답했고, 6.73%만이 괜찮다고 생각했다. '절대 애인이 될 수 없다'는 사람도 있다. 또한 그들 중 일부는 정통 사상에 이끌려 자신의 진정한 생각을 드러내지 않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또한, 같은 연령층의 여성 근로자들이 집단 생활을 하고 있어 서로에게 관용적인 사람들의 수가 큰 영향을 미친다. 혼전 성관계는 위 수치보다 확실히 높습니다. 이는 이 특정 그룹이 다양한 도덕적 개념과 결혼 개념을 가지고 있는 반면, 일부 사람들의 "도덕화"는 일부 일하는 소녀들의 부적절한 행동에 대한 윤리적 개념의 변화에 대한 설명을 제공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따라서 미용실, 바, 커피숍, 기타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일부 여성노동자들은 다양한 이유로 '성산업'에 가담하고 있다. 정서적 혼란은 공장에서 일하는 소녀들뿐만 아니라 사무실 건물의 사무직 여성들에게도 문제가 됩니다. 화이트칼라 여성은 때가 되면 사랑과 결혼을 할 수 있는 조건과 기회가 더 많다고 해야 할 것이다. 왜냐하면 그들의 경력, 교육, 소득, 개인적 자질, 자유 선택의 기회는 모두 공장 이주여성 노동자의 손에 닿지 않기 때문이다. , 둘 다 외국 출신임에도 불구하고 노동자들은 큰 집단이지만 실제로는 그들의 정체성이 다르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사랑, 결혼 등의 측면에서 공장 노동자들과 거리를 두기 위해 열심히 노력합니다. 그러나 이주노동자 중 사무직 여성 역시 도시 전역의 심각한 성비 불균형, 호적, 주거, 직장 경험 등 사랑과 결혼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사회적, 제도적 요인에 직면해 있다. 누군가는 "이민 도시의 불안정함과 외로움은 사람들로 하여금 사랑의 위안을 절실히 찾게 만든다. 과거와 예측할 수 없는 미래를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많은 사람들에게 게임 정신을 키우고 사랑의 충성심에 대한 사람들의 의심을 증가시켰다"고 말했다. 가장 감정적이고 낭만적인 사랑과 결혼마저도 너무나 현실적이고 잔인해지기까지 했다. 우리는 일부 결혼정보회사의 파일을 검토한 결과 배우자를 선택하는 조건에서 남성과 여성이 놀랄 만큼 유사하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젊고 아름답습니다. 심천부녀연맹 산하 가족결혼서비스센터에는 결혼을 원하는 회원이 4000명이 넘는다. 직원들이 열심히 노력했지만 성공한 사람은 거의 없다. 문제의 핵심은 남성들이 여성이 너무 늙었다고 생각한다는 점이다. 여자는 남자가 돈이 너무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심천에서는 무엇이든 이야기할 수 있지만 사랑에 대해서는 이야기하지 마세요."
공식 통계와 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모든 직급의 일하는 소녀들의 초혼 연령이 일반적으로 늦어지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중국 사회과학원 '농촌 이주여성' 연구팀이 후난성 자허현 중수이촌에서 조사를 실시한 결과, 마을 여성책임자는 이 마을에 출근하는 소녀 10명(8명)이 있다고 밝혔다. 광동으로 가는데 2명은 자허현에 있습니다.), 아직 미혼이고, 일부는 6개 직업을 갖고 있으며 아직 미혼입니다. 일하는 소녀들이 결혼을 미루는 이유 중 하나는 딜레마에 빠져 선택을 하기 어렵다는 점이다.
도시 문명의 영향으로 인해 결혼의 질에 대한 특정 요구 사항이 생겼지만, 직장 생활의 분리와 재결합으로 인해 너무 많은 사랑의 비극이 생겨 미래의 결혼 생활을 두려워하게 되었습니다. "외부에서 결혼하는 사람들도 보았습니다. 그녀는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고, 이혼을 합니다. “그리고 결혼과 사랑의 선택은 그녀의 미래 인생 계획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많은 농촌 지역에서는 이러한 모순적인 딜레마로 인해 결혼과 사랑의 선택이 더욱 어려워집니다. 그러므로 선택을 미룬다는 것은 일종의 운명에 대한 저항이자 선택 불가능한 선택이기도 하다. 노년의 미혼 직장여성이 다수 등장하는 것은 심각한 사회 문제가 되었으며 관련 부서와 사회의 관심을 불러일으킬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