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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정로의 소설이 왜 그렇게 좋은가요?
작가의 작품을 좋은 관점으로 평가하는 것은 문학비평의 진정한 ‘담론’이 아닌 것 같다. 그러나 소설이나 작품이 보기에 좋지 않다면 좋은 작품이라고 말하기는 어렵다. 잘생겼다는 것은 흥미롭고 흥미롭고 흥미롭고 의미가 있어야 하며, 사람들의 삶의 현실에 가까워야 하고, 사회적이고 현실적인 내용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일반 독자들, 우리 평범한 사람들이 기꺼이 그것을 읽을 것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계속해서 읽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Cao Zhenglu의 소설은 "미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선 그가 선택한 소재와 주제가 중편소설 『대학의 시』, 『남부참새』 등 대학 캠퍼스 교육에 관한 것, 국가 해고 직원을 다룬 『거기』 등 복잡하기 때문이다. 구조조정 후 기업소유, 농촌 농민의 부담이 늘어나는 '바람난 공직생활', 반부패 프로그램인 '부패가이드', '오늘밤의 패셔너블 지친 미녀', '성공이라는 함정은 있다' 등을 꼽을 수 있다. 현대 도시생활을 반영한 , 사회문제를 반영한 <좋은 사람들이 손을 든다> 등이 있다. 작가들은 끊임없이 자신의 지평을 확장하고 현재 사회 생활에서 가장 신선하고 관련성이 높은 주제를 발견하여 소설을 쓰기 위해 항상 노력합니다.
둘째, 조정로는 시대적 특성과 사회의 핵심을 파악하는 능력이 뛰어나다. 작가 자신은 단지 시대의 기록자 역할을 하고, 이 시대 다양한 사람들의 심리 상태와 투쟁, 고통을 기록하고, 미래를 위해 이 시대의 진정한 화석을 남기고 싶은 '서투른 사람'일 뿐이라고 말했다. 사람들. 이 시대 사람들이 어떻게 살았는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그는 결코 시대의 방관자나 아웃사이더가 아니었고, 언제나 시대의 관찰자이자 사상가로서 의식적으로 행동해 왔으며, 오늘날 사람들의 실제 생활에 개입하고 통합되어 시대와 함께 걸어가려고 노력해 왔다. , 사람들과 함께 걷고, 느끼는 모든 종류의 사회 생활 전환기, 고통과 황홀함, 성급함과 끈기, 우울증과 흥분, 실패와 성공, 항상 온전한 연민으로 사람들과 "공감"하고 함께 노래하고 울습니다. 현대인의 삶과 사회의 주요 증상을 깊이 있게 탐구하고 이를 독특한 문학적 방식으로 진정으로 기록하고 표현하고자 하는 시도이다. 따라서 우리는 조정로의 작품 하나하나가 흥미롭고 의미 있는 제목을 갖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일부 비평가들은 ("거기"가 심오한 의미를 가지고 있음) "거기"의 문제는 "여기"의 문제이고 "그들"의 문제는 "우리"의 문제라고 지적했습니다. 우리 사회의 사람들은 불행합니다. 행복이 없으면 우리 모두는 행복하지도 행복하지도 않을 것입니다. 또 다른 예로는 '오늘밤은 지친 미녀', '성공이라는 함정이 있다', '끝까지 놀아줄게', '부패 안내자', '좋은 사람들은 손을 든다' 등이 있다. 충분히 참신하고 매력적이며, 작가는 의도적으로 "피곤함", "함정" 등과 같은 몇 가지 개념과 단어를 제시하여 도시 생활의 본질적 특성을 정확하게 요약합니다. 이는 작가 고유의 결정체입니다. 따라서 관찰과 사고는 철학적으로 심오하며 신중하게 숙고될 수 있습니다.
특히 칭찬할 만한 점은 조정로가 늘 이 시대의 냉철한 기록가로 자리매김해왔기 때문에 사회적, 현실적 문제에 대한 자신만의 발견과 분석, 비판이 있다는 점이다. 그는 국유 기업의 구조 조정, 농촌 지역의 '수수료 및 세금', 대학의 '박사 과정 설립 신청'에서 다양한 문제와 단점을 보았고 항상 양심과 양심을 가지고 깊이 폭로하고 비판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았습니다. 유씨는 진실을 말하고 자신이 관찰한 사실을 말한다. 비판적 특성의 침투는 그의 소설에 현실에 개입하고 사회생활에 참여하는 힘을 부여하며, 이는 사람들에게 충격을 줄 뿐만 아니라 심오한 깨달음과 경고를 제공한다. 작가가 실제 사회 문제에 이렇게 과감하게 접근하고 비판하기 때문에 그의 작품이 아름답고 독자들이 즐겨 읽는 것은 당연하다.
물론 조정로의 소설에는 분명한 단점도 있다. 이야기를 잘하는 편이지만 『거기』, 『대학시』, 『붉은구름』, 『좋은 공직생활』, 『비리안내서』, 『시적발견』 등 그가 하는 이야기의 결말이 비슷한 경우가 많다. 마지막 배열은 '죽음'인데, 이는 허구의 흔적이 뚜렷하고, 둘째, 소설의 서사적 리듬에 대한 이해가 때로는 불균형하며, 이야기의 클라이맥스와 결과의 도래가 갑작스럽고 성급하게 느껴진다.
예를 들어, 중편소설 '부패 안내자'는 태극권 리듬으로 서술되어 있는데, 라오왕은 최선을 다했지만 샤오젠궈의 부패 증거를 찾지 못했다. 사건이 무기한 연기되는 듯하자 작가의 글은 갑자기 반전됐다. 반부패국은 샤오가 해외에서 뇌물을 받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해 부패한 관리들을 처형했고, 그 이야기는 '대학 시'에서 성공적으로 끝났고, S대학교의 '엑스포 신청'이 한창 진행 중이어서 쉽게 접근할 수 있었다. 갑자기 세계 굴지의 학자인 베이징A가 익명의 편지를 받았고, 그 결과 익명의 편지를 썼다는 의혹을 받은 마 교수가 자살해 이야기가 급변하게 됐다. '성공이라는 함정이 있다' 역시 결말 처리에 부주의했고, 안시안이 유명해지고 만족스러워지자 그녀를 지지하던 애인 조우쥔안이 갑자기 파산하고 모든 것이 끝났다. 유사한 글쓰기 방식, 유사한 서두름과 갑작스러움은 작가 자신의 창작 방식과 글쓰기 루틴의 단순한 반복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점은 작가들이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