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Li Ziqi는 문화 수출품인가요?

Li Ziqi는 문화 수출품인가요?

1 먼저 문화적 출력의 개념을 살펴보겠습니다. 문화 수출이란: 문화 수출은 다른 나라 사람들이 자국의 시스템, 언어, 예술, 역사 및 기타 물질적, 비물질적인 것들을 의식적으로 받아들이도록 하는 것입니다. 나아가 다른 나라들도 그 나라 문화의 선진성을 느끼고, 감탄하게 되며, 그 나라 문화를 모방하고 배울 수 있게 됩니다. 문화를 수출하는 방법에는 미디어, 기업, 개인, 비정부 기관, 학교 개설, 언어 수출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여기서 Li Ziqi는 셀프 미디어와 그녀의 팀을 통해 중국의 목가적 문화와 전통 공예품을 외국인들에게 선보인 것 같습니다. 그녀의 웨이보 계정과 유튜브 팬 수에서 볼 수 있듯이 그녀의 웨이보 계정에 있는 팬 수는 점점 늘어나고 있고 좀비 팬도 아닌데, 그녀의 영상이 뛰어나서 외국인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기 때문이겠지요. 외국인들은 영상으로만 영상을 접하는 건지, 왜 그 동안 그녀의 팬이 됐는지 궁금합니다. 오랫동안 Li Ziqi와 교류했습니까? 이유는 단 하나, 즉 외국인들이 이자기가 전파한 중국 전통문화를 진정으로 받아들이고 이해하려고 노력했다는 점이다. 어떤 사람들은 Li Ziqi가 돈을 벌기 위해 이 일을 했고 그의 문화적 성과가 적극적이지 않았다고 말할 수도 있지만 이것이 객관적인 수준에 큰 영향을 미쳤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으며 누구도 이것을 바꿀 수 없습니다.

2. 또한 문화 수출이 반드시 국가가 큰 팡파르로 수출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각자는 Li Ziqi와 같은 문화를 수출할 수 있습니다. 중국으로 향합니다. 유명 패션 디자이너 Yulan과 Xiong Ying은 모두 자신의 작품을 사용하여 중국 문화를 전파하고 점점 더 많은 사람들에게 중국 전통 문화를 알리며 바람을 타고 조용히 보습을 해주고 있습니다. 문화는 천천히 침투해야하며 천천히 침투하는 데 시간이 걸립니다. 결과적으로 지난 몇 년 동안 Li Ziqi는 무명에서 외국인들에게 알려졌고 Magnolia와 그녀의 동영상 조회수가 급격히 증가했습니다. Xiong Ying의 작품은 파리 패션 위크에 여러 차례 소개되었으며, 인지도가 높아질수록 중국 전통 문화에 더욱 친숙해졌습니다. 이는 개인도 문화를 수출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나라는 그것을 할 수 있습니다. 나라가 우리를 키웠고 이 땅이 우리에게 자본을 주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나라와 하나이기 때문에 나는 나라가 자랑스럽고 나라도 나를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하고 싶은 일을 말로 하기보다는 말보다 행동이 빠르게 다가온다. 그리고 Li Ziqi는 이것이 문화 수출이라고 말하는 방식을 볼 수 없습니다. 그녀는 모든 사람에게 모든 것을 설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영상에서 일부 외국인은 중국 전통의 영향을 받았을 수 있습니다. . 장인 정신과 목가적 풍경은 놀랍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Li Ziqi의 뛰어난 중국 민족 정신인 "부지런함, 인내, 근면, 효도"를 높이 평가할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그녀는 외국인들을 다시 중국 전통 문화에 매료시켰습니다.

3. 어떤 사람들은 Li Ziqi의 문화 수출이 상업적 성격이 강하다고 말합니다. 이것을 순수한 문화 수출이라고 볼 수 있습니까?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경제는 문화에도 눈에 보이지 않게 영향을 미치며, 둘은 서로 영향을 미칩니다. 우리나라는 시장 경제를 구현하고 있으며, 시장은 문화 수출의 전달자이기도 합니다. 시장 없이 우리가 어떻게 살아갈 수 있겠습니까? 문화의 시장화, 문화의 상업화와 관련하여 중국과 서방의 일부 사람들은 부정적이거나 비관적인 견해를 갖고 있는데, 이는 이유가 없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시장 경제가 문화 발전을 위해 어떤 새로운 조건과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지 보지 못했습니다. 일본의 2차원 영화, 미국의 블록버스터, 한국의 걸그룹이 온라인 미디어의 발달로 중국에만 알려졌는데, 왜 이런 것들이 자국의 문화적 산물이라고 하는지 정말 이해가 안 되네요. Facebook 미디어 플랫폼을 사용하는 Li Ziqi의 동영상이 문화적 수출이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단지 다른 동영상보다 늦게 제작되었으며 아직까지는 그다지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뿐입니다. 그리고 어느 정도 일본의 2차원 영화, 미국의 블록버스터, 한국의 걸그룹은 모두 상업적 성격이 강하고 모두 수익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자본주의 국가들이 경제의 도움으로 문화를 발전시키고, 문화적 발견을 활용해 경제 발전을 촉진하는 현상과 추세를 오랫동안 이해해 왔다는 점이다. 이 모든 것은 시장을 문화 발전의 수단으로 활용하는 것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효과적이고 진보적이며 강력한 수단이 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모든 것에는 자체 개발 프로세스가 있고 모든 것에는 자체 규칙이 있습니다. Li Ziqi의 비디오가 단번에 세상에서 역반응을 일으키기를 원한다면 분명히 불가능하지만 선택은 Li Ziqi가 자신을 고수하는 것입니다. 이 길을 따라 점점 더 나아가세요.

4. 많은 사람들이 전통문화를 매우 지루하다고 생각할 수 있으며, 전통문화를 시청하는 데 너무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규범에 어긋나고 혁신적인 사고를 통해 교육을 이끌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문화 수출 방식은 혁신적이어야 합니다. 전통적인 수출 방식을 고수한다면 중국 전통 문화의 확산은 점점 더 느려질 것입니다. 사물은 발전하고, 변하지 않은 것들은 결국 역사의 흐름에 침몰하게 됩니다. 그리고 Li Ziqi의 방법은 이러한 추세에 매우 잘 부합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발전적인 관점에서 사물을 바라보아야 합니다.

5. 마지막 한마디. 어떤 사람들은 Li Ziqi의 영상 속 농촌 생활이 지나치게 아름답고 비현실적이라고 말합니다. 아마도 Li Ziqi는 그것을 구현하는 사람일 것입니다. 시골의 아름다운 면모가 드러나는 그녀는 이런 삶을 사랑하기 때문에 시골 생활이 씁쓸하다고 생각하지 않고, 고향의 모든 것을 사랑한다고 생각한다. , 그들은 모두 아름답고 사랑스럽습니다. 때로는 삶에 대한 태도가 내면 세계의 반응일 때도 있습니다. 아름다움은 보는 사람의 눈에 달려 있는 것과 같은 원리라고 생각합니다. Mo Yan의 "Red Sorghum"과 Lu Yao의 "The Ordinary World"는 모두 농촌에 사는 사람들이 자신이 살고 있는 땅을 사랑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물질적으로는 쓰지만 마음은 달콤하고 물질적인 가난은 9월의 추수철을 맞이하여 가족의 건강은 멀리 제쳐두고 고통받고 있다고 하지만 여전히 편안하게 살아갈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은 영적인 기쁨과 행복보다는 물질적인 행복에 더 초점을 맞추며, 영적인 행복을 통해 자신에게 행복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주기보다는 물질적인 세상에서 영적인 위안을 추구한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