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IMAX 3D 영화와 3D 영화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IMAX 3D 영화와 3D 영화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각각의 소개와 특징은 이러하며 차이점이 있습니다. . . . . 이 질문은 너무 전문적입니다. 인터넷에서 가져왔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IMAX란 무엇인가요? A: IMAX는 Image Maximum의 약자로 "가장 큰 이미지"를 의미합니다. 특수 70mm 필름이 사용되었는데 일반 필름 필름 크기는 48.5mm x 22.1mm에 불과하지만 IMAX 필름의 이미지 크기는 69.6mm x 48.5mm입니다. IMAX 필름은 해상도가 높아 화면에 투사되는 화질이 매우 선명하고 자연스럽습니다. 일반적으로 35cm 필름을 표시하는 화면보다 10배 더 큰 화면에서도 선명한 이미지로 완벽하게 투사됩니다. 상황을 더욱 흥미롭게 만드는 거친 입자가 없습니다. 노출률 측면에서 IMAX 필름의 진행 속도는 일반 필름의 3배입니다. IMAX 3D 영화는 입체적인 장면 효과를 내기 위해 투사용 듀얼 프로젝터를 사용하며, 입체 영상을 분석하려면 편광 안경을 착용해야 합니다. 일반 3D 영화는 IMAX 3D만큼 큰 화면을 갖지 않습니다. 착용한 안경 역시 영화 상영에 사용되는 적색·청색 보색기술을 바탕으로 한 적색·청색 입체안경이다. 착용 후 입체적인 영상도 나오긴 하지만, IMAX 3D 버전에 비해 효과가 많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2. IMAX는 3D 영화인가요? A: IMAX는 일반 IMAX 영화 외에도 나중에 IMAX-3D와 IMAX-DMR이라는 두 가지 새로운 기술을 개발했기 때문에 IMAX 영화가 반드시 3D 영화는 아닙니다. 3D 입체 영화 디자인은 관객이 착용한 3D 입체 안경을 통해 왼쪽 눈과 오른쪽 눈의 영상을 각각 받아 3D 입체 효과로 해석하는 것이다. 기존의 3D 필름 기술은 왼쪽 눈과 오른쪽 눈의 영상을 동일한 필름에 동시에 저장하는 방식입니다. IMAX 3D 기술은 세계 최대 크기의 IMAX 필름을 사용할 뿐만 아니라 듀얼 필름을 사용하여 왼쪽 눈과 오른쪽 눈의 영상을 별도로 녹화하고 재생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가 더 입체적이고 선명하며 색상이 더 생생합니다. 3. IMAX 기계는 어디서 구입할 수 있나요? 하나 사서 홈시어터로 사용하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A: P3D GT IMAX 프로젝터는 현재 IMAX 장비 중 최고 수준입니다. 현재 아시아에서는 태국, 상하이, 중국, 대만만이 동일한 수준의 장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터는 왼쪽 눈과 오른쪽 눈의 시각 이미지를 정확하고 동시에 동시에 출력하기 위해 초당 24프레임의 고속 작동을 유지해야 하므로 안정성은 일반 영화 프로젝션 장비보다 훨씬 뛰어납니다. 또한, 투사된 영상을 145,000배로 확대해야 하기 때문에 기계 역시 최첨단 온습도 조절 장비로 청결하게 유지되어야 합니다. 이 기계는 15,000와트 고휘도 프로젝터 램프 2개를 동시에 사용하기 때문에 냉각을 위한 특별한 수냉 시스템이 필요하다. 일반 극장에서 선풍기만 불어도 절대 소멸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4. IMAX 버전의 상업 블록버스터와 일반 할리우드 상업 영화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A: IMAX 극장에서 상영되는 '스파이더맨 3'는 소위 IMAX-DMR 영화입니다. IMAX 그룹은 일반 상업 영화를 IMAX 형식으로 변환하여 재생하기 위한 디지털 리마스터링 기술을 개발하는 데 5년을 투자했습니다. 먼저, 35cm 비디오의 각 프레임을 가능한 최고 해상도로 스캔하여 디지털 이미지로 변환합니다. 그런 다음 컴퓨터를 통해 이미지가 선명해지고 색상이 풍부해지며 세계 최대의 영화 형식인 IMAX로 변환됩니다. 이 시스템은 또한 영화의 원본 사운드를 12,000와트 7.1채널 IMAX 서라운드 사운드로 변환합니다. 풍부한 색상과 선명한 이미지를 강조하는 디지털 프로젝션 영화와 비교해도 IMAX는 결코 열등하지 않습니다. IMAX의 역사적 세부 사항: (다음은 에세이와 같습니다. 하하!) 사람들은 오랫동안 영화의 시각적 효과를 향상시키고 싶어했습니다. 시네마스코프와 비스타비전은 35mm 필름의 영상을 넓히고, 시네라마와 같은 멀티 프로젝터 시스템은 더 넓고 몰입감 있는 영상을 투사할 수 있다. 그러나 시스템 작동이 쉽지 않고, 설치가 어렵고, 프로젝터 간의 영상이 겹쳐질 수 없다. 서로 영향을 미치며 시청 품질에 영향을 미칩니다. IMAX는 세 명의 캐나다인 Graeme Ferguson, Roman Kroitor 및 Robert Kerr에 의해 발명되었습니다. 1967년 몬트리올 세계 박람회에서 멀티 프로젝터 대형 스크린 프로젝션 시스템에 많은 기술적 문제가 발생하여 새로운 단일 프로젝터, 단일 카메라 시스템을 설계하게 되었습니다.

최초의 IMAX 영화는 1970년 일본 오사카 만국박람회에서 상영되었으며, 1971년 토론토에 장기 IMAX 시스템이 설치되었습니다. 1974년 워싱턴주 스포케인에서 열린 세계박람회에서 미국관은 27.3×19.7m의 거대한 IMAX 스크린을 전시해 관객들이 정면을 바라보면 화면 전체를 가득 채울 만큼 화면이 좋았다. *** 500만 명이 시청했습니다. 대다수의 시청자는 강렬한 운동감을 보여준다고 생각하며, 소수의 시청자는 심지어 배멀미를 하기도 합니다. 이 화면은 6개월 동안만 전시되었으며, 몇 년 후 Riverfront Park IMAX 극장에 풀사이즈 IMAX 화면이 설치되어 현재 사용되고 있습니다. 돔 스크린을 갖춘 최초의 IMAX 극장은 1973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발보아 공원의 루벤 H. 플리트 우주 극장 및 과학 센터에 개장했습니다. 2003년 5월 현재 전 세계 34개국에 230개의 IMAX 영화관이 있으며, 그 중 절반 정도가 상업 영화관이고 나머지 절반은 박물관과 같은 교육 기관이었습니다. 이미지의 해상도를 크게 높이기 위해 IMAX는 특수 70mm 필름을 사용합니다. 기존 70mm 필름의 이미지 크기는 48.5mm × 22.1mm(Todd-AO)이고 IMAX 필름의 이미지 크기는 69.6mm × 48.5mm입니다. 초당 24프레임의 표준 필름 속도로 노출하기 위해 IMAX 필름은 일반 필름보다 3배 빠른 속도로 진행됩니다. 대형 네거티브를 영사하는 데에는 특정 기술적인 어려움이 있습니다. 기존의 70mm 네거티브는 586배 확대한 후에도 충분히 안정적이지 않습니다. 따라서 IMAX에는 몇 가지 새로운 기술이 필요했는데 IMAX의 William Shaw는 영화 상영을 위해 "롤링 사이클"이라는 호주 특허 기술을 사용했으며 주로 필름의 롤링을 가속화하기 위해 압축 공기 장치를 추가했습니다. 투사 중에 진공 상태를 유지합니다. IMAX 프로젝터는 4개의 나사와 기어로 프로젝터를 완전히 수평으로 고정합니다. Shaw는 또한 투사 중 미묘한 흔들림을 방지하기 위해 캠 제어 암을 추가했습니다. 프로젝터의 셔터 길이도 기존 장비보다 약 20% 더 길고 램프 밝기도 더 높습니다. 가장 큰 12~18kW 크세논 아크 램프에는 수냉식 전극도 필요합니다. 따라서 IMAX 시스템은 가격이 저렴하지 않으며 무게도 1.8톤에 이릅니다. IMAX의 필름 베이스는 Kodak의 ESTAR(PET, DuPont Chemical의 Mylar라고도 함)입니다. 필름 공급 장비는 필름 측면 구멍이나 두께의 변화에 ​​대해 엄격한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습니다. IMAX 필름은 "15/70" 필름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이 70mm 필름에는 프레임당 15개의 측면 구멍이 있습니다. IMAX 필름은 부피가 매우 크고 일반 영화에 비해 필름 트레이도 훨씬 큽니다. 영화 영역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IMAX 영화에는 사운드 트랙이 없습니다. 6채널 35mm 테이프를 사용하여 영상과 동기화된 사운드를 재생합니다. 1990년대 초반에는 영상에서 분리된 디지털 6채널 음원이 기존 SMPTE 타임 코드의 동기화 신호 소스로 보다 정밀한 펄스 발생기로 변경되었습니다. 이는 Dolby Digital 및 DTS와 같은 미래 영화 다중 채널 시스템의 전신이었습니다. IMAX는 계속 발전하고 있으며 3차원 영상과 초당 최대 48프레임의 프레임 속도 등 새로운 표현 기술이 등장했습니다. 사운드 시스템으로는 Sonic-DDP(직접 디스크 재생, 비압축 LPCM 서라운드 트랙), 스테레오 사운드 시스템, 타원형 스피커 클러스터가 있습니다. IMAX의 구조도 일반 영화관과 많이 다릅니다. 화면 해상도 향상으로 인해 관객이 화면에 더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모든 좌석은 한 화면의 높이 내에 있습니다(기존 극장 좌석은 8~12개 화면에 걸쳐 있을 수 있음). 또한 좌석 기울기도 더 큽니다( 반구형 스크린의 경우) 관객이 스크린 중앙을 향하도록 상영실을 최대 23도까지 기울일 수 있습니다. IMAX Dome / OMNIMAX IMAX Dome(이전의 OMNIMAX, Full Sky Movie의 중국어 번역)은 천문관과 같이 기울어진 반구형 스크린에 투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시스템은 어안 렌즈를 사용하여 평면 필름에 180도 장면을 포착합니다. 투사 중에 다른 어안 렌즈를 사용하면 파노라마를 화면에 재현할 수 있습니다.

IMAX Dome의 수평 투사 각도는 180도에 달하고, 수직 투사 각도는 122도이며, 그 중 22도는 프로젝터의 수평선 아래, 100도는 프로젝터의 수평선 위와 일치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기울어진 반구형 스크린. 일부 천문관(예: 홍콩 우주 박물관)에서는 기울어짐이 없는 반구형 스크린을 사용하므로 영상이 항상 프로젝터의 수평선보다 높고 객석이 일반 극장보다 더 뒤로 기울어져 있습니다. IMAX 3D IMAX 기술의 입체 버전입니다. IMAX 3D는 입체적인 피사계 심도를 구현하기 위해 듀얼 카메라와 듀얼 프로젝터를 사용해 촬영과 프로젝션을 구현합니다. 현재 IMAX 3D 프로젝션은 편광투사 방식을 사용하고 있으며, 시청 시 입체영상을 분석하기 위해 편광안경을 착용하고 있다. IMAX HD(48프레임/초)는 IMAX 기술의 새로운 버전으로 화면 깜박임 문제를 줄이기 위해 프레임 속도를 원래 24프레임/초에서 48프레임/초로 늘렸습니다. 1992년 스페인 세계박람회에서 출판됨. 그러나 촬영비용이 일반 촬영비의 2배에 달해 2000년에 폐기됐다. IMAX Digital(IMAX Digital Cinema)은 2008년에 출시된 최신 IMAX 기술입니다. 이 기술은 IMAX 프로젝션 사양을 기반으로 합니다. 현재 IMAX 디지털 카메라는 없습니다. IMAX의 디지털 버전은 DCI 형식으로 2D 및 3D 영화를 상영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젝터는 오늘날의 디지털 영화관과 마찬가지로 부피가 큰 70mm 필름의 단점을 제거합니다. IMAX는 기술적 관점에서 볼 때 뛰어난 영화 형식이지만 널리 대중화되지는 못했습니다. IMAX 제작 및 방송 비용과 운송의 어려움으로 인해 일반 영화에 비해 방송 시간이 짧으며(보통 40분이지만 최근에는 90분짜리 IMAX 영화도 등장함) 테마도 대부분 영화에 적합한 다큐멘터리입니다. 천문관 등 과학 기관에서 방송합니다. IMAX 카메라는 우주 왕복선, 히말라야, 대서양 바닥 및 남극 대륙에서 촬영했습니다. 일부 IMAX 극장에서는 고객 기반을 늘리기 위해 기존 프로젝션 장비를 사용하여 일반 영화를 상영하기도 합니다. 1990년대 후반에는 IMAX 엔터테인먼트 요소가 증가하는 추세가 시작되었으며 T-Rex: Back to the Cretaceous(1998) 및 Haunted Castle(2001)(둘 다 IMAX)과 같은 일부 순수한 엔터테인먼트 테마가 촬영되기 시작했습니다. -3D). 1999년에 디즈니는 최초의 장편 IMAX 애니메이션인 판타지아 2000(나중에 전통적인 극장 버전으로도 출시됨)을 제작했습니다. 디즈니는 또한 2003년 말에 최초의 실사 IMAX 영화인 The Dark Horse 프리퀄을 출시했습니다. 2002년 가을에 IMAX와 Universal Pictures는 공동으로 Apollo 13(1995)의 IMAX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IMAX의 독점 "DMR" 기술은 기존 영화를 IMAX 형식으로 변환합니다. 스타워즈 등 개봉된 다른 영화들도 DMR 기술로 처리되어 IMAX로 상영되었습니다. 기술적인 제약으로 인해 초기 DMR로 처리되는 영상의 길이는 2시간을 넘지 못했습니다. 2003년 매트릭스 2: 리로디드(The Matrix 2: Reloaded)는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고 IMAX 발전에 중요한 이정표가 되었습니다. 2003년 말, 속편인 The Matrix: Revolutions는 IMAX와 기존 극장에서 동시에 개봉된 최초의 영화가 되었습니다. 대부분의 관객은 DMR 기술을 사용해 확대 제작된 IMAX 영화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를 갖고 있습니다. 이 영화가 가져다주는 시각적, 청각적 즐거움은 기존 35mm 영화의 즐거움을 훨씬 뛰어넘습니다. 대표적인 예가 '아폴로 13'을 관람한 한 관객이 "거대한 화면과 폭발적인 음향 효과, 영혼을 감동시키는 제임스 호너의 오리지널 음악은 IMAX에서만 느낄 수 있다"고 평한 경우다. DMR 업스케일링 기술은 영화를 70mm 15홀 IMAX 형식으로 직접 제작하는 것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큰 화면에 집착하는 사람들은 Cinerama 기술의 쇠퇴가 원래의 처리 방법을 새롭고 단순하며 저렴한 방법으로 대체하는 것과 거의 일치한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DMR은 중요한 상징일 뿐입니다. IMAX는 원래 실제 70mm로 촬영한 영화에만 "IMAX Experience" 로고를 사용했습니다. 이제는 DMR 기술로 증폭된 영화에 이 슬로건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유명한 감독 제임스 카메론(James Cameron)은 타이타닉, 고스트 오브 더 딥(Ghost of the Deep)에 관한 3D IMAX 영화를 감독했으며 2009년에는 또 다른 3D IMAX 영화 "아바타"를 감독했으며 많은 IMAX 영화가 고화질 TV 형식으로 리메이크되어 INHD 채널에서 방송되었습니다. .

기술 표준 IMAX(15/70) 구면 렌즈 세트, 필름 프레임당 15개 구멍, 수평 풀다운 영사,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초당 24프레임(관찰자의 관점에서) 필름 크기: 70.41mm(2.772인치) 52.63 mm(2.072" 인치) 투사 크기: 렌즈로부터 수직으로 최소 0.80" 인치, 수평으로 0.016" 인치 IMAX Dome / OMNIMAX 다음을 제외하고 IMAX와 동일: 특수 어안 렌즈 세트 렌즈의 광학 중심은 위쪽으로 0.37" 인치입니다. 수평 참조선 타원형 투영 돔형 스크린의 경우 가장 좋은 시야각은 평면 아래 20도와 평면 위 110도 사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