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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루쉰의 에세이는 당시 사회를 자극하고 비판하는 데 가장 강력한 에세이였기 때문이다. 그의 수필, 시, 소설의 대부분은 경쟁이 없는 중국 사회에 대한 개인적인 분노입니다. 더욱이 에세이의 내용은 단검처럼 간결한 반면, 대부분의 소설과 기타 문학 형식은 너무 재치 있어 독자가 진정하고 이해해야 합니다. 반면에 에세이는 훨씬 더 직접적이며 더 빠르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한한도 가치관은 다르지만 의미는 비슷한 시사 문제를 에세이에 의존해 비판했다.

루쉰도 '큐비'를 통해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미묘하고 구불구불한 방식으로 표현한 에세이를 쓰기도 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추비'는 원래 옛 중국의 반동적인 정치적 박해의 산물이었습니다. 루쉰은 한때 '레이스 문학'의 '서문'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실패했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이런 암살 상황에서 살아남아 독자들을 만날 수 있다면 비노예 기사란 무엇입니까? , 그래서 우리는 "Qubi"를 사용합니다. 원래는 최후의 수단이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qubi"를 Lu Xun의 글쓰기 스타일로 간주합니다. 마치 Lu Xun이 항상 이런 식으로 글을 쓰는 것을 좋아했던 것처럼 이것은 큰 오해입니다. 사실 루쉰은 가능할 때마다 항상 자신의 글을 명확하게 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큐비'는 정치적 박해의 산물이기 때문에 전통적인 예술적 기법이 아니며 다양한 주제에 적응하고 다양한 정치적 환경을 다루며 다양한 표현 방식을 채택해야 합니다. 일부는 "현대사"와 같이 전체적으로 은유를 사용합니다. 내용은 마술에 관한 것이며, 그들은 청중으로부터 돈을 계속해서 짜내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 그룹이 사라졌고, 내일은 같은 그룹이 다시 올 것입니다. 기사 전체에 당시의 정치를 언급하는 문장은 단 한 문장도 없지만, 안목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것이 반동 국민당 정부의 현대사임을 한눈에 알 수 있을 것이다. 본문 전반에 걸쳐 아이러니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고, 이야기를 전하는 방법, 고대와 현재를 인용하는 방법 등도 다양합니다. 이런 종류의 에세이에서는 그 모호하고 구불구불한 형태를 배우지 않고도 그 전투적 기능과 의미를 주로 이해한다. 왜냐하면 오늘날은 루쉰이 살던 시대와 근본적으로 다르기 때문이다.

요컨대 루쉰의 에세이는 형식이 풍부하고 다채롭고 기법이 다양하며 모두 신선하고 독창적이어서 독자들에게 시대를 초월한 예술적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이는 그의 선진적이고 심오한 사상적 내용이 그의 예술적 발견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풍부한 인생 경험과 경험을 갖고 있고, 무궁무진한 지식의 보고를 갖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집필 과정에서의 세심한 구상과 절제 또한 매우 중요한 조건이다. "300~500단어의 짧은 리뷰를 쓴다고 해서 그냥 종이를 펴고 쓰기 시작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는 한때 이렇게 말했습니다. "사람들은 이 짧은 기사가 그렇게 천박할 가치가 있다고 말하지만, 그들은 나의 이 기사가 비록 매우 짧음에도 불구하고 내가 머리를 많이 쓰고 극도로 날카로운 타격을 가하도록 단련하고 많은 책을 읽었다는 것을 모릅니다. 이런 참고서 구입 물질적 자원과 자신의 에너지의 결합은 쉽지 않습니다." ① 이러한 노력과 탁월함의 태도는 매우 배울 가치가 있습니다. 루쉰의 수필의 전투성과 예술적 표현을 진지하게 연구하고 적을 공격하고 인민을 교양하는 데서 그의 수필의 역할을 더욱 잘 활용합시다.

2. 요약: 유대복은 창작에 있어서 독특한 예술적 스타일을 지닌 작가로, 창작을 시작하기 전에 그의 작품은 '시대의 질병'과 '자서전'을 폭로한다. “형식과 강한 주관적 서정성은 다른 작가들의 작품과 다릅니다. 그의 초기 소설은 진정으로 예술적으로 극도로 복잡한 시대의 프로필을 남겨 중국 현대 문학의 보고를 풍요롭게 했습니다.

키워드: 중국과 외국 문학의 영향을 받은 예술 스타일

위대푸의 소설 창작은 1921년 '침몰' 시작부터 1921년 '탈출' 완성까지 15년에 걸쳐 이어졌다. 1935. 연도. 이 오랜 기간 동안 시대의 세례와 고대와 현대 문화의 전환을 경험한 후 유대푸는 창조의 세 단계를 거쳤습니다. 초기 단계인 1926년에 유대푸, 궈머루오 등이 창조를 확립했습니다. 동경학회에서 『창조계간』을 발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우대복은 올해부터 '은죽음', '침몰', '남으로 이동' 등을 잇달아 집필했다. 이후 그는 <광대한 밤>, <가을 버드나무>, <바람소리>, <태탈뤄싱> 등의 자전소설을 잇달아 집필했다.

『싱킹』은 이 시기의 대표적인 작품으로, 자서전적인 작품이 주를 이루며, 주관적인 서정성이 강하고, 우울한 서정적 문체와 특유의 현대적 색채가 돋보이며, 작가의 전형적인 문체의 성숙함을 보여준다. 중기적으로는 1922년 유대부가 중국으로 귀국한 후, 빈곤 상황과 마르크스주의 연구로 인해 하층민의 삶에 주목하기 시작했고, 노동자들의 삶을 묘사한 최초의 작품을 썼다. , 『술취한 봄바람이 부는 저녁』 등 소설은 '이야기'로 제시된다. 초기의 강렬한 주관적 색채의 출현은 현저히 약화되어 객관성과 현실성의 경향을 보여준다. 말기인 1926년 우대복은 남쪽으로 광저우로 가서 항저우로 이사했다. 이 시기의 대표적인 작품은 <계수화>로, 의도적인 예술적 영역의 추구는 이 시기의 가장 큰 예술적 특징이었다. 유대복은 일생 동안 50권이 넘는 소설을 썼는데, 이는 크게 위의 세 가지 창작 단계와 두 가지 예술적 스타일로 나눌 수 있는데, 이는 작가의 독특한 미학적 추구와 모순되는 성격 이상을 반영합니다. 환경과 이념적 개념은 기본적으로 일관됩니다. 다음은 그의 초기 소설의 예술적 스타일을 주로 소개한다.

1. 초기 소설의 예술적 스타일

1921년 10월, 당시 중국 현대 문학사 최초의 소설집 『침몰』이 출판되었다. , "중국의 초라한 사회에 봄바람이 불고 수많은 젊은이들의 마음을 즉시 깨운 것 같았습니다." [1] 이 소설은 출간되자마자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고 당시 베스트셀러 중 하나가 되었다. 우대복은 『침몰』 이후 『광야』, 『향수병』, 『가을 버드나무』 등의 초기 소설을 썼다. 이 작품의 기본적 특징은 젊은이들의 비정상적 심리 묘사와 사랑의 고뇌, 사회적 고뇌의 묘사를 통해 이러한 역사적 시대에 시대에 의해 억압받고 있는 젊은이들의 내면적 소명을 표현하고 있다는 점이다. , 개인의 해방에 대한 요구를 표현합니다. 그는 젊은이들의 과민성과 우울함, 즉 '시대병'을 반영하기 위해 과감한 묘사를 구사했고, 한 시대를 일면에서 반영했다.

⒈ '시대병' 폭로

5·4운동 발발 후 '낡은 문화를 반대하고 새 문화를 창창하며, 낡은 도덕에 반대한다'는 구호가 나왔다. 그리고 새로운 도덕을 고취한다"는 주장이 제기되었습니다. 해방과 자기표현의 사상은 중국 전역을 휩쓸었습니다. 수많은 소부르주아 청년들이 봉기하여 낡은 전통을 뒤엎고 사랑을 찬양하고 미래를 기대하는 낭만적인 충동을 받아들였습니다. . 그러나 그들 대부분은 대중으로부터 분리되었고 이로 인해 이 운동은 필연적으로 실패하게 되었다. 5·4운동의 정점이 지나고 나서는 반동세력이 다시 만연하게 되었지만, 개인해방의 이상은 현실적으로 그 기반을 상실하였다. 어둠의 세력의 강력한 무기와 해결책을 찾을 수 있었기 때문에 우울증과 망설임은 흔한 '시대병'이 되었습니다. 이 "시대의 질병"에 대한 Yu Dafu의 설명은 의심할 바 없이 낡은 제도, 낡은 문화 및 반동 세력에 영향을 미치며 진보적인 의미를 갖습니다.

유대부 소설에 등장하는 '시대병'은 대부분 이상에 대한 환멸에서 비롯된다. 예를 들어, <더 싱킹>의 주인공이 우울증을 앓고 있는 경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그는 자신이 다른 학생들과 다르다"고 생각하고[2] "생각이 너무 활동적"이라고 생각하여 열일곱 살이 되던 해에 H 대학교의 입학 준비 과정에 입학했습니다. 그는 미국 장로교의 "수요일 밤에 기도회가 있으며 일요일에는 외출이 금지된다"는 학교 규정에 불만을 품고 학교 발전을 심각하게 제한했다. 그의 성격은 항상 마음 속에 저항이 있었다. 어려움 등의 이유로 서재에 은둔 생활을 하게 된 것은 "그의 우울증의 뿌리가 성공적으로 배양된 것은 이때였다." 이는 주인공의 병적 상태가 선천적인 것이 아니라 봉건주의에 얽매이고 사회에서 용납되지 않는 예민하고 유연한 성격에 기인한다는 점을 보여준다. 이후 그의 '우울'은 일본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더욱 심각해졌다. 약한 나라'는 멸시와 굴욕의 결과이다. 분명히 이 시대병의 근본 원인은 사회에 있다.

위대푸의 '시대병'에 대한 묘사는 조국의 가난과 허약함과 관련되는 경우가 많다. 후자가 원인이고 전자가 결과라고 할 수도 있다.

작품 속 병적인 주인공의 운명은 조국의 운명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는데, <더 싱킹>의 주인공은 자살하기 전 “조국이여, 조국이여, 내 죽음의 원인이로다!”라고 애처롭게 외치기도 했다.

빨리 부자가 되세요!

아직도 고통받는 아이들이 많아요!”

이 울음은 피와 눈물의 결정체입니다! 수많은 굴욕과 학대를 겪은 후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외침입니다! 주인공은 비극, 나라의 가난과 나약함으로 인한 비극이다. 우대복의 초기소설 <광야>와 <바람소리>에서도 저자가 조국의 빈곤을 청년병의 원인으로 보는 것을 볼 수 있다. 개인의 해방에 대한 염원을 표현할 때 애국주의, 반제주의 정신을 드러내기도 한다. 1920년대 초반에는 반제의식을 직접적으로 드러낸 문학작품이 많지 않았는데, 그런 점에서 『침몰』과 같은 장은 특히 가치가 있었다.

⒉ 주관적인 서정성이 강함

전통 소설 쓰기에서 이야기는 소설의 핵심이고 줄거리는 이야기의 구체적인 서사 형식입니다. 유대복의 소설은 소설의 전통적인 미적 특성을 완전히 바꾸어 일종의 주관적인 서정성을 소설에 도입했다. 산과 바다, 망설임이 없을 것이다." [5] 그는 자신의 소설 쓰기 상태가 "사람이 고통을 느끼면 비명을 지르지 않으면 안 되고, 비명을 지를 수 있는 비명은 낮은 톤인가, 아니면 높은 톤인가"라고 말했다. 줄거리가 완전하고 명확한지 여부는 더 이상 중요하지 않으며, 그의 서사 목적은 단지 분위기를 조성하고 독자가 이러한 분위기에 감염되도록 하는 것뿐이며, 이는 그의 소설의 서사 구조로 이어집니다. 그의 소설은 1인칭이든 3인칭이든 상관없이 주인공의 눈으로 '보고', 주인공의 마음으로 '체험'하고, 주인공의 어조로 전해진다. 따라서 소설 속 사건의 서술은 기본적으로 줄거리의 객관적인 표현이 아니라 주인공의 강한 주관적 감정을 동반한다. 독자가 직접적으로 느끼는 것은 이야기가 아니라 주인공의 강렬한 감정이다. 독자는 주인공의 주관적인 감정을 통해 사건과 삶의 현장을 목격하게 된다. 예를 들어, "The Sinking"에서 서술되는 사건들은 모두 주인공 "그"가 병적인 사고방식을 가지고 경험한 것입니다. 그의 병적인 감정은 그를 더욱 외롭고 열등하게 만들었고, 그의 부도덕한 행동은 그의 우울증을 악화시켰습니다. 그는 종종 풀 수 없는 우울과 절망에 빠져 울부짖었습니다. 강해지지 않느냐?" "나는 지식도 원하지 않고, 명예도 원하지 않고, 나를 위로하고 이해해 주는 마음을 원한다!" 공감에서 태어나는 사랑! 유대복의 소설은 이처럼 주관적인 카타르시스적 언어로 서술되어 있기 때문에 그의 소설 역시 서정적인 방식이 독특하다.

⒊ '자서전'의 형태

유대푸는 작가의 작품은 언제나 어느 정도 '자서전'의 색을 띠고 있다고 믿는다. 수십 권의 유대복 소설을 살펴보면 대부분이 1인칭으로 ​​'나'를 쓰는 '자서전' 형식임을 알 수 있다. 유대복은 3인칭으로 쓴 작품이 '진위'를 만드는 경우가 많다고 믿는다. 문학이 사라진다" ". 이후 그는 『지난 5~6년간의 창작생활』에서 자신의 문학적 견해를 더욱 분명히 했다. "한 문장으로 말하면 그것은 절대적으로 사실이다." 그는 "작가의 삶이 작품의 예술과 밀접하게 통합되어야 하며, 작품 속의 개성이 상실되어서는 안 된다"고 거듭 강조했다. 여기서 말하는 성격이란 작가의 주관적인 감정, 즉 특유의 창의적 성격을 유지한다는 점을 강조한 것이다. 유대복의 초기 소설을 읽어보면 대부분 '나'가 1인칭, 즉 작가로 쓰여 있는 '자서전' 형식임을 알 수 있다. 그 자신의 화신. Yu Zhifu, Huang Zhongze 등은 모두 작가의 그림자입니다.

대부분의 소설은 자신의 삶을 직접적으로 바탕으로 자신의 경험, 만남, 지식에 대해 쓰고 있습니다. Yu Dafu의 소설을 함께 읽는 것은 기본적으로 그의 삶의 궤적을 나타냅니다. 일본의 인기 있는 '사적 소설'의 영향을 받은 이들 소설은 주로 개인의 삶을 소재로 삼아 주변의 사소한 일이나 일시적인 생각을 다루며 자전적 성격이 강합니다. 1923년 『타로전』을 편찬하면서 그는 추신에 이렇게 썼다. “사회의 ‘압박 기계’가 한 세대의 젊은이들에게 우울함을 안겨주었다. 나는 단지 내 마음의 우울함을 세상 사람들이 이해해 주기를 바란다. 그러므로 “알몸만 있으면 된다.” “기분을 파악하여 썼다”, 유대복이 자서전의 형식을 취한 이유는 시당위원회가 자신을 폭로하여 그 우울함을 폭로하고자 했기 때문이다. 삶과 사회를 반영하는 젊은 세대.

세 편의 소설 '은빛 죽음', '싱크', '남이주'의 주인공들은 나이와 경험은 다르지만 성격, 심리, 감정 스타일은 매우 유사하다. 컬렉션에 포함된 세 작품 중 모두 감성적인 청춘의 전형적인 예이며, 독특한 개성을 지닌 전형적인 예이다. 이 캐릭터는 등장하자마자 약해 보이지만, 절망적으로 몸부림치며, 깨끗해지기를 원하지만 욕망에 사로잡혀 슬픔에 빠지는 인물이다. 절망하면 자살밖에 할 수 없습니다. 이 작품들에는 유대푸의 흔적이 남아 있다. 『침몰』의 제3장에서는 주인공의 고향에 대한 묘사와 그가 고향에서 중학교 시절을 보낸 다양한 경험이 바로 유대푸 자신이다. 그러나 예술은 삶에서 비롯되며 삶보다 더 높은 것이다. 이러한 자전적 소설은 개인에서 사회로 확장되며, 시대와 사회에 대한 전형적인 의미를 지닌다.

2. 유대복의 초기 작품 스타일 형성

유대복은 창작에 있어서 풍부하고 실질적인 준비를 한 작가이다. 그는 학교 다닐 때 중국 고전을 많이 읽었고, 일본에서 공부한 후 거의 천 권에 가까운 외국 소설을 읽었으며 창작에 있어서 외국 작가들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위대복의 초기 소설은 '자서전'이라는 낭만적인 서정적 방식을 개척했으며, 이는 5·4 시기 소설 창작의 경향이 되었다. '시대의 질병'에 대한 폭로와 강렬한 주관적 감정의 표현은 여느 작가들의 작품과 달리 진정으로 예술적으로 극도로 복잡한 시대의 단면을 남겨 중국 현대문학의 보물창고를 풍성하게 하고 있다.

⒈ 유대복의 어린 시절 성격 형성

유대복은 1896년 저장성 푸양에서 태어났다. 그가 태어났을 때 그의 가족은 이미 쇠퇴하고 있었다. 어린 시절의 추억은 누구에게나 완벽한 장이지만 유다푸에게는 모두 공허하다. "내가 처음 느낀 감정은 배고픔이었다." [7] 유대복이 어렸을 때, 어머니의 젖이 더 이상 그의 성장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아직 번영하지도 못한 가족에게는 유모를 고용하는 것이 쉽지 않았습니다. 결국 우대복은 영양실조로 일년 내내 병을 앓았지만 "가족 모두가 이 작은 생활에 지쳐 있었다. 내가 태어난 지 3년째 되는 봄 여름이 되던 해에 아버지도 병으로 돌아가셨다. "[8] 그는 미망인이었다. 그의 어머니는 아버지의 책임을 짊어지기 위해 매일 직장에 나가야 했다. 그의 두 형제는 유학 중이었고 그의 할머니는 밤낮으로 "이가 빠진 납작한 입을 움직여 불경을 낭송"했다. 그녀는 그의 외로운 어린 시절에 매일 그와 함께 있었고 때로는 그녀를 매우 사랑했던 Cuihua라는 충성스러운 하녀였습니다. 이름이 귀여운 추이화는 유대복보다 겨우 10살 연상이다.

위대푸는 자신의 어린 시절을 회상할 때마다 당시 가족이 가난했다고 언급하는데, 이는 그의 감수성, 외로움, 감성이 모두 어린 시절의 생활 환경에서 직접적으로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 가난에 시달립니다. 이러한 성격 특성은 그의 작품 속 주인공들에게도 반영된다. 예를 들어, 『싱크』의 주인공은 일본 유학 시절 남성과 여성의 문제에 대해 예민한 반응을 보였는데, 이는 작가의 성격을 진솔하게 표현한 것이다.

⒉ 그는 초중등 학교에서 중국 전통 문화와 고전 문학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Yu Dafu는 깊은 문학적 기반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대복은 7살 때 사립학교에 입학했는데, 그는 〈사사〉를 많이 읽었고, 매우 총명하고 그로부터 영양을 흡수하는 데 능숙했다. 그가 9살 때 쓴 네 편의 시."

초등학교를 졸업한 여름방학에 나는 《붉은 저택의 꿈》과 《육재선비서》를 읽었다. 고전문학은 유대복의 학창시절에 거의 정신적 지주가 되었다. Yu Dafu는 항저우에서 공부하기 위해 처음으로 집을 떠났습니다. 그는 식당과 관광에 모든 시간을 보냈기 때문에 더 저렴한 학교로 전환해야 했습니다. 그 학교에서 보낸 6개월 동안 그는 매우 외로웠고, 처음으로 집을 떠나 여행을 했기 때문에 향수병이 가득했습니다. 책을 읽고 시를 쓰는 것만으로도 심심함을 달랠 수 있어요. Yu Dafu는 자서전에서 불행하고 외로웠던 중학교 시절을 회상하면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나에게 시를 짓는 방법을 실제로 보여준 것은 "Liu Qing New Collection I"의 "Canglang Poetry"와 "Baixiang Ci Pu"였습니다. "서호 이야기"의 모든 단편을 적어도 두 번씩 읽었습니다. 나중에 대중적인 버전의 전설적인 드라마가 있었지만 당시에는 그 장점을 충분히 인식하지 못했지만 읽고 나면 왠지 그런 느낌이 들었습니다. 흐릿한 뒷맛은 봄 날씨에 수십 년의 술에 취한 것과 같습니다."[9] 분명히 이러한 고전 시집, 전설, 드라마의 줄거리는 유대푸를 취하게 만들었고 또한 유대푸가 시를 쓰도록 영감을 주었습니다. 독특한 미적 취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Guo Moruo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그는 청나라 시인 황종택을 매우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그의 시를 좋아할 뿐만 아니라 그의 삶에도 공감합니다. 그는 그에게서 배우는 데 관심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의 단편 소설 "채석기"는 황중택이 주인공이지만 사실은 '스승이 직접 말하는 것'이다." [10] 이를 통해 Yu Dafu와 고전 작가와의 독특한 관계가 분명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Caishiji"의 Huang Zhongze는 실제로 작가의 그림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문학에 대한 그의 강한 관심은 그가 앞으로 문학계에 입문하는 데 견고한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3. 일본 유학, 대부와 함께 동양과 서양 문화를 받아들이다

유대부는 1913년에 형 유화를 따라 일본으로 건너가 대학 예비반에 합격하고, 무료로 유학할 수 있는 자격이 생겼습니다. 20세기 초 일본식 중국 유학생들의 천국, 여유로운 학습 환경, 잔치와 잔치의 현대 생활은 유다푸에게 소설 창작의 소재를 제공했습니다. 처음에는 문과를 공부했지만 형의 조언으로 의학도 공부했습니다. 루쉰과 다른 사람들처럼 유다푸도 처음에는 서양 과학에 매료되었으나 곧 서양 문학으로 관심을 바꿨습니다. 교양과목. 그는 나고야 중학교 시절 1,000편이 넘는 소설을 읽었으며 다양한 사회, 문학적 경향도 접했다. 심지어 감상주의를 "문학의 누룩"으로 단언하기도 합니다. Yu Dafu의 초기 소설은 두껍고 지울 수 없는 감상적인 분위기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의 작품에서는 장면으로 감정을 표현하는 데 능숙하고, 감정을 이용해 풍경과 심리를 통일시키며, 의도적으로 작품에 우울하고 슬픈 분위기를 부여하는 것도 잘한다. 예를 들어, 『그리움의 병』에서 “이렇게 우울한 상태에서 우즈푸는 창밖을 내다보며 흰 구름이 오가는 늦봄의 푸른 하늘을 바라보고, 굳어진 조각들이 떨어지는 부드러운 소리를 들었습니다. 바람도 없이 눈앞에 파도가 치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거즈 한 겹이 깔려 있었는데... 나는 마치 꿈을 꾸는 것처럼 얼마나 오랫동안 멍하니 앉아 있었는지..." 이 묘사는 장면과 인물을 포함하고 있으며, 인물의 생각과 감정을 풍경과 밀접하게 연결하고, 슬픈 장면을 사용하여 슬픔을 돋보이게 하며, 작품 속 감상적인 울부짖음과 한숨이 젊은이들을 감염시키는 데 성공했습니다. 같은 세대. Yu Dafu의 주관적인 서정성은 독자들에게 진실을 감동시키고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킵니다. 둘째, 주관성을 강조한 19세기 유럽 낭만주의 문학, 특히 18세기 낭만주의 루소에게서 얻은 자기고백의 도덕적 자원의 영향을 받아 사생활을 과감하게 폭로한 '사적 소설'과 '사적 소설' 1921년부터 1926년까지 일본에서 유행한 이데 정신분석 심리학과 초기 서양 모더니스트의 내면 독백 등 성 심리학을 강조하는 묘사는 유대복이 전통 인물의 묘사 방법과 그 특징을 쉽게 배울 수 있게 해주었다. 본질적으로 전통적이지만 표면적으로 퇴폐적이고 쇠퇴하는 심리적 활동, 강렬하고 대담한 단어를 사용하여 다른 사람들이 감히 쓰지 않는 삶에 대해 글을 쓰십시오.

유대복에게 직접적으로 글을 쓰게 한 것은 북방의 거인 투르게네프였다. “고대와 현대의 많은 작가들 중에서 가장 사랑스럽고 친숙한 사람이자 오랫동안 그의 작품과 인연을 맺은 사람은 바로 북방의 거인 투르게네프였다. 지루한 사람이에요." 투르게네프, 이것은 남들과 다른 나에게 있어서 특별한 취향일지도 모른다. 왜냐하면 내가 소설을 읽기 시작했을 때, 그리고 소설 쓰기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을 때 나는 부드러운 얼굴과 다정한 이 남자에게서 완전히 영감을 받았기 때문이다. 약간 우울한 수염."[11]

위대푸의 중국 전통문화와 고전문학에 대한 이해는 일상생활에서의 노출과 영향에서 비롯된다고 할 수 있다. 이해는 주로 문학활동의 영향을 받았으며, 유대복의 예민하고 감상적인 성격과 더불어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과 감정을 문학 작품에 매끄럽게 표현하기 쉬웠으며, 그의 감정은 자연스럽고 솔직하며 솔직한 표현이었다. 그의 마음의. 위대푸의 독특한 예술 스타일은 루쉰과 함께 '중국 현대 소설사 소설 창작의 쌍둥이 봉우리'로 불린다. 루쉰이 현대문학사에서 사실주의 소설의 선구자라면 유대푸는 연애소설의 선구자이다. 위대푸는 독특한 예술 스타일로 중국 현대 문학사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참고문헌:

[1], Guo Moruo: "Yu Dafu에 대하여", "Moruo 전집"(제12권) 인민문학출판사, 1959

[ 2], [3], [4] Yu Dafu: "침몰", "Yu Dafu 고전 소설 모음집"

[5] Yu Dafu: "문학 개관", "작품 전집" of Yu Dafu" 제5권 화청 출판사 1982년판, 82페이지

[6] Yu Dafu: "고백적 독백", "Yu Dafu 수필집" 절강 문학 예술 출판사, 1985년판, 페이지 446

[7], [8] Yu Dafu: "비극의 탄생", "중국 현대 고전 산문: 옛 수도의 가을" 내몽고 인민 출판사, 353페이지

[9] Yu Dafu: "자서전 No. 6"

[10]

[11] Yu Dafu: "Turgenev와 Luoting의 출현 전", "사적인 의견" on Art and Literature"

위대푸의 글은 다음과 같다: 낭만적인 감성으로 가득 찬 그의 소설, 수필, 시는 그 자신의 험난한 삶의 길과 구불구불한 창작 과정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독특한 창작 과정을 보여준다. 5·4 운동 이후 복잡하고 특이한 현대 작가의 개성과 독특한 예술 스타일. 그는 자신의 작품에서 자신을 해부하고, 분석하고, 비평하는 작품을 순전히 서정적인 방식으로 표현함으로써 독자들에게 강렬한 예술적 매력을 선사합니다. 곽모약은 다음과 같이 지적한 바 있습니다. "그의 대담한 자기 노출은 수백만 년의 뒷갑옷 속에 감춰진 학자 관료들의 위선에 대한 폭풍 같은 공격이었고, 일부 가짜 도교와 가짜 인재들을 격노할 정도로 충격에 빠뜨렸습니다. 왜 왜냐면 이러한 노골적인 진실성은 속이기의 어려움을 느끼게 하기 때문이다.” 또한 이추리의 말에 “대복은 천성적으로 퇴폐적이고 청교도적이다”라고 동의하며 유대복의 성격을 묘사하였다. 동기부여"("유대푸에 대하여", "유대푸에 대해 다시 이야기하다").

유대푸는 재능이 넘치고 시적 기질이 강하다. 그는 5.4신문학의 대가이자 급진민주주의사상에 속해 있지만, 그의 문학창작에 있어서는 19세기 말 유럽문학의 영향을 많이 받아들였으나 결코 완전히 흡수하지는 못했다. 그는 전통 중국 문인의 오래된 습관을 없애고 완기(竹器), 유령(劉靈) 등 죽림 칠현(竹坤) 등 고대 중국 관료들의 '보헤미안' 태도에 물들었습니다. 그러므로 그분의 삶과 창조에는 심오한 모순이 담겨 있습니다. 그의 모든 작품은 중국 혁명의 장기적이고 복잡하며 구불구불한 성격이라는 구체적인 역사적 조건 하에서 재능 있고 진보적인 지식인의 고된 이념적 여정을 반영하며, 또한 한 세대의 인간 본성에 대한 일반적인 우울한 심리와 우려를 반영합니다. 지식인의 해방을 향한 강력한 외침. 호위지는 그에 대해 이렇게 평가한 적이 있다: "그가 위대하다는 것은 그가 재능 있는 시인이고 인문주의자이며 진정한 애국자이기 때문이다.

"("유대복의 유배와 실종")

3. 미시문학 비평은 주로 단편 작품의 사상적 내용과 예술적 특성을 평가하고, 한 가지 점만 선택하면 쓰기 때문에 작품을 이해하고 포인트 선택을 결정하는 것은 포인트 선택이 정확해야 합니다. 즉, 작품의 주요 의미를 드러내거나 작품의 주요 글쓰기 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어야 합니다.

두 번째로 글은 집중되어야 하고 언어는 간결해야 한다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작품에 대한 구체적인 분석은 주장을 입증하기 위한 주장을 활용하는 것이며, 작품을 평가하고 주장을 입증하려면 길이가 더 깊어야 합니다.

셋째, 구조가 명확해야 합니다. 처음에는 작품에 대한 평가를 직접 언급하고 나중에 이를 증명하여 요약 구조를 형성합니다. 위의 텍스트는 위의 결론을 내리는 데 사용되어 악보의 일반적인 구조를 형성하지만 강요해서는 안 됩니다.

넷째, 문학비평적 성향을 갖고 작품을 평가하고 분석하기 위해 비유적인 언어를 사용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문학비평의 풍미를 높이려면 형식이 내용을 제공한다는 점을 강조하는 것이 중요하다. 작품의 사상적 내용을 평가할 때 표현 기법에 대해서도 적절하게 언급할 수 있습니다.

아래 예를 참조하세요.

제목:

대만 시인 유광중의 『노스탤지어』를 주의 깊게 읽고 200자 이내의 나만의 문학적 평론을 써 보세요.

내가 어렸을 때. 아이/그리움은 작은 도장/나 여기 있다/우리 어머니는 거기서 자랐다/그리움은 좁은 표/나는 이쪽 끝에/신부는 저쪽 끝에 있다

나중에/향수병은 짧다 무덤/나는 밖에 있다/어머니는 안에 있고 지금/향수병은 얕다/나는 이쪽 끝에 있다/본토는 저쪽에 있다

예 1:

사랑의 긴 해협

--'노스탤지어'의 심오한 의미에 대한 논평

시 '노스탤지어'는 의미가 풍부하고 심오합니다. 대만 해협 건너편 사람들이 본토에 있는 고향을 그리워하는 감정.

작가는 시의 첫 세 연에서 이미 깊은 향수병을 과장했습니다. 글을 쓰며 그리움을 자신과 본토를 갈라놓은 해협에 비유하여 작가의 황혼기 시절 고향과 본토에 있는 친척들에 대한 그리움을 과장과 예표로 형상화함으로써 이 '그리움'의 맛은 더욱 강해진다. , 그리고 그 속에 담긴 다소 쓴 맛, 즉 여러 가지 이유로 기대했던 맛을 맛볼 수 없다는 아쉬움을 우리가 맛보는 것은 어렵지 않으며, 이를 통해 시의 주제가 매우 좋은 예술적 효과를 얻었습니다. (Huang Hengcan)

예 2:

점프 향수

--'감염' 예술에 대한 설명

노스탤지어. 마음속의 그림자이자, 여러 감정의 투영이다. 작은 시 《노스탤지어》는 단순함 속에 진정한 감정을 담고 있으며, 우여곡절 속에 영원이 나타나 사람들에게 깊은 예술적 매력을 선사합니다.

시 속의 향수는 '작은 우표'에서 '좁은 표', 그리고 '낮은 무덤', '얕은 만'으로 점프하고 바뀌지만 작가의 마음 속에는 향수가 영원합니다. '현재의 향수'를 반영하기 위해 시 전체는 패턴의 배치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처음 세 단락의 추진력이 축적되면 마지막 단락의 폭발로 이어진다. 또한 향수를 승화시키고 승화시킵니다. 독자들은 이 매우 슬픈 시에서 예술적 본질을 쉽게 추출할 수 있는데, 이는 그 정서적 호소의 결과이다. (자오시이)

예 3:

울고 싶어도 눈물이 나지 않을 수 있다

--'노스탤지어'의 환유에 대한 코멘트

" <노스탤지어>의 가장 큰 특징은 강렬한 향수를 표현하기 위해 환유적 수사기법을 사용한다는 점이다.

시인은 독특하며 '작은 우표', '좁은 표', '짧은 무덤', '얕은 만'을 사용하여 '어렸을 때', '어렸을 때', '나중에', '지금'을 지칭합니다. “다양한 시대의 향수가 구체화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얼핏 보면 다소 자유롭고 쉬운 것 같지만, 몇 번 읽어보면 엄마와 아이의 깊은 애정, 부부의 사랑, 그리고 사랑에 대한 시인의 울부짖음이 느껴지게 될 것입니다. 조국통일을 염원하는 방랑자의 염원. 시인이 항상 이별의 슬픔 속에 있음을 보여주는 것은 바로 우표, 배 우표, 무덤, 해협입니다. (Youfang)

일반 논평:

이 세 가지 미시적 문학 평론, "노스탤지어"의 이념적 내용에 대한 일부 논평, 그리고 그 예술적 특징에 대한 일부 논평은 상당히 타당합니다. 작은 각도, 적절한 평가, 집중된 글쓰기, 합리적인 분석, 간결하고 포괄적인 단어로 한 가지 점에만 집중하여 글을 씁니다. 밝은 구조는 한눈에 알 수 있음은 물론이고, 명쾌한 위계와 부드러운 언어도 독특한 특징이다. 글에서 일부 문학 비평 용어를 적절하게 사용하면 문학 비평의 특징이 더욱 커집니다. 게다가, 각 기사의 제목도 꽤 예술적이어서 미시 리뷰에 스타일을 더해줍니다.

시험 패턴에 대한 설명

시작:

1. 요약 다시 말하기. 원문의 줄거리 요약을 다시 말하면 강조할 부분이 은근히 짚어진다.

2. 논증을 소개합니다: 판단 문장, 주어, 술어 및 목적어. 가장 감동적인 지점을 선택하세요

내용: 캐릭터 이미지에서 테마를 살펴보세요.

형태 : 다음 포인트(인격의 여러 측면), 구조(우여곡절, 우연, 오해, 단서 등), 언어(개인화, 생활 중심), 스킬 중에서 캐릭터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대비, 풍자, 기타 문체 특징 흡수 등).

중간:

1. 분석과 논증이 주요 내용입니다. 논점은 작품 그 자체이며, 발췌와 논평이 동시에 이루어집니다. 두 가지 이상의 측면으로 나누어집니다.

2. 인용, 은유, 반박 등 기타 논증 방법을 보완한다.

3. 현실과 연결하고 확장하세요. 내용은 주로 주제의 사회적 중요성입니다. 형태에는 전형적인 의미, 예술적 특성의 비교 및 ​​개발이 포함됩니다.

끝:

1. 주장을 더욱 명확하고 심화시키기 위해 처음에 표현을 다시 설명합니다.

2. 감정 표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