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대호'에서 영화 감상 제안을 하는 것은 흥행에 거의 8배나 더 나쁩니다.
'대호'에서 영화 감상 제안을 하는 것은 흥행에 거의 8배나 더 나쁩니다.
최근 애니메이션 영화 '미스터 먀오'가 올해 전염병의 영향을 받은 후 극장에서 몇 안 되는 애니메이션 영화 중 하나로 점차 활기를 되찾기 시작했습니다. "Mr. Miao"는 당연히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흥행과 평판은 정말 나빴다.
오프라인으로 본격적으로 공개되는 가운데, '대호성'의 동반작을 자처하는 '미스터 먀오' 역시 엇갈린 평가를 받고 있다.
줄거리에서는 '오리몰이', '딩궈'와 여주인공 '음풍'의 세 가지 다른 세계관이 조건으로 사용되고, 반대편의 꽃이 단서로 활용된다. 선과 악의 세 가지 개념 사이의 모순을 안내하고, 또한 이 세 가지 선과 악의 개념에 대해서도 생각했습니다.
1. '묘씨'는 '대호성'의 명성에 비하면 무색하다
영화는 개봉 순간부터 '대호'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를 이어왔다. 위대한 수호자'라는 글과 함께 두 사람이 공동 프로모션 포스터까지 공개했다.
이런 심도 있는 묶음 열풍 탓인지 '미스터 먀오'에 대한 관객들의 기대도 낮지 않다.
또한 Bu Sifan이 감독한 두 편의 단편 영화인 "Mr. Miao: The Wild Geese Falling on the Avenue"와 "Mr. Miao: The Story of the Laughing Man in the Fire Lake"도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리링샤오 감독의 <미스터 먀오>가 빛을 발하기는 어렵다. 게다가 영화 자체가 전작을 뛰어넘지 않는 이상 '대호신'이 등장해 인지도 하락은 불가피하다.
전체적으로 보면 영화 전체가 부시판 만화의 세계관에 뿌리를 두고 있고, 화풍, 줄거리 등 모두 부시판만의 독특한 점을 분명히 알 수 있다.
<대호신> 개봉 당시 흥행은 낮지 않았고, 인지도도 상대적으로 높았다. 원래는 이 Qingyun Avenue를 사용하여 "Mr. Miao"를 구름에 보내고 싶었는데 지금은 이 계산이 잘못된 것 같습니다. '대호사'의 뜨거운 열기가 시청자들의 기대를 한껏 끌어올렸다.
지금은 영화 편성율이 낮지만, 전염병 이후 영화를 보는 사람들의 열의는 전례 없이 높다. 둘 사이의 흥행 차이는 거의 8배에 가까운 답안지를 넘겼다고 할 수 있다. "Mr. Miao"의 내용은 좋지 않습니다.
당시 '대호신'이 왜 그렇게 높은 평가를 받았는지 아직도 기억하시나요?
첫째, 온라인 IP와 문학 작품을 각색한 중국 애니메이션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독특한 스토리 구조와 세계관을 만들어낸다.
둘째, <대호신>은 애니메이션이 젊다는 문제를 해소한다. 처음으로 등급제를 도입했을 뿐만 아니라 영화에 담긴 서스펜스, 폭력 등의 요소도 중국 애니메이션의 스타일을 열었다.
중국 2차원 애니메이션의 '일본 만화화' 문제를 진정으로 해소하고, 그만의 독특한 '폭력의 미학'을 형성했다.
자세히 보면 <묘씨>는 이 두 가지 특성을 모두 충족하는 듯 보이지만 문제점도 드러난다.
<먀오족>의 줄거리는 언뜻 보면 비교적 명확하고, 이야기의 핵심도 한눈에 알 수 있다.
하지만 남자 주인공이 “사람의 말을 하지 않는다”는 점은 받아들이기 어렵다. '대호사' 역시 같은 문제를 안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 같은 문제로 인해 인터넷 상에서 비난을 받기도 했다.
하지만 <대호>는 여전히 블랙유머가 많이 등장하고, '말하지 않는' 부분도 상대적으로 적은 반면, '묘씨'의 이야기는 거의 다 이렇다. .
사실 <묘씨>를 비난할 수는 없다. <묘씨>는 단편영화 시리즈 초반부터 많은 불교와 도교 사상을 접목시켰다. 마치 우리 중국인이 회화와 서예에서 강조하는 자유형 붓놀림과 같습니다. 사실 이 1시간 30분짜리 영화는 이렇게 거대하고 추상적인 내용을 수용할 수 없습니다.
'미스터 먀오'라고 불리지만 먀오 씨는 영화에 몇 번밖에 등장하지 않아 영화 전체가 전편에 더 가깝다.
2. '먀오족'에 대한 인간 본성에 대한 생각
인터넷상에서 '묘족'의 평판이 계속 하락하고 있지만, 철회 결정이 내려졌다 . 네티즌들은 'PPT 애니메이션'이라며 조롱했고, 곳곳에서 프레임이 떨어지는 버그도 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영화는 여전히 좋다고 말하고 싶다. 공평하게 말하면, 나는 이 불편한 과대 광고를 떠난 후 영화를 정말 즐겼습니다.
우선 이 이야기는 선과 악에 대한 생각, 혹은 과잉 해석을 불러일으킨다는 점에서 자본이 주도하는 세계관에 의문을 제기한다고 볼 수 있다.
"절대적인 선과 악은 없으며 더 나은 세상에 인간은 없다고 믿습니다"는 오리 운전사로 대표되며 "좋은 사람을 죽여 나쁜 사람을 구한다"는 딩이 대표한다. Guo와 Yin Feng이 대표하는 "Kill one" "사람, 한 무리의 사람들을 구하라"는 세 가지 다른 세계관이 줄거리 갈등의 주요 원인이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중간에 '비앙안화-화매미-빙옥'이라는 생물학적 사슬이 있다.
부자들은 명품 얼음옥을 갖고 노는 것을 좋아하는데, 오랫동안 얼음옥을 갖고 놀면 감기증후군에 걸리기 때문에 불매미를 빼야 한다. 불매미를 많이 잡아서 다른 해안 꽃의 포자를 먹고 번식할 수 있는 불매미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바나 꽃은 사람의 마음속에 뿌리내린 어떤 욕망이나 악한 생각을 상징하는 중요한 은유임에 틀림없다.
착한 사람의 마음에는 반대편의 황금꽃이 피어나지만, 그 주변 사람들은 악해진다.
반대 꽃의 숙주를 죽여야만 주변 사람들의 친절함을 회복할 수 있다.
사실 '위대한 수호자'라는 과대광고를 떠나서, 이 '묘씨'도 그에 못지않게 인상적입니다. 적어도 현재 극장용 애니메이션 전체 영화 중 중위권을 차지할 수는 있다.
또한, 이 영화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13세 미만의 어린이에게는 시청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첫째, 이해하기 어렵고, 둘째, 일부 장면은 참으로 잔인합니다. 국내 영화에는 등급제도가 없고, 영화 추천은 일종의 '자기등급'이라고 할 수밖에 없다는 사실은 모두가 알고 있다. 내 생각에는 이런 발언은 실제 의미라기보다 기믹에 가깝고, 눈에 보이지 않게 성인 관객들의 기대감을 높이는 것이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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