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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스 신화 네 가지를 말해 줄 수 있는 사람이 있나요?

1. 제우스 이야기

제우스는 천상의 신이자 천둥의 신이며, 세상에 행복을 가져다주는 행복의 신이다. 때때로 제우스는 인간 세계의 상황을 조사하기 위해 가난한 보행자로 변장하고 평상복을 입은 아들 헤르메스를 데리고 마을의 집에 머물곤 했습니다. 한번은 제우스가 인간 세계에 와서 한 마을에 하룻밤 머물고 싶어했습니다. 뜻밖에도 그 마을 사람들은 너무 불친절해서 그를 지켜줄 사람이 아무도 없었습니다. 마침내 제우스는 작은 오두막에 왔습니다. 그 집에는 늙은 부부가 있었습니다. "쾅! 쾅!" 제우스가 문을 두드리며 물었다. "집에 누구 없나요?" 노인이 나와서 문을 열고 물었다. "너무 늦었는데 무슨 일이냐?" : "아들과 저는 여기까지 돌아다녔는데 피곤하고 배고프네요. 하룻밤 묵어갈 수 있나요?" 노인은 즉시 우리를 반갑게 맞이하며 "밖이 추우니 빨리 들어오세요!"라고 말씀하셨습니다. , "집에 치즈와 빵이 아직 남아 있으니 배고픔을 달래줄 테니 사다 드릴게요. 제우스와 헤르메스가 집으로 들어왔습니다." 노부부의 집은 정말 가난했지만 제우스와 그의 아들을 즐겁게 해줄 가장 좋은 것을 꺼내고, 세수를 위해 뜨거운 물을 끓여 주고, 깨끗한 침구를 가져다 주고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제우스와 그의 아들이 식탁에 앉아 있었습니다. 식탁은 거칠었지만 매우 깨끗했습니다. 식사 중에 노부인은 포도주 한 병을 꺼내 컵에 부었습니다. 그런데 방금 부어두었던 포도주병에 또다시 포도주가 가득 차게 되었습니다. 이때 노부부는 문득 이 불쌍한 노숙인 두 사람이 사실은 신이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래서 노부부는 즉시 무릎을 꿇고 예배를 드렸습니다. 노부인은 또한 음식을 추가하기 위해 집에 있는 유일한 거위를 죽이고 싶었습니다. 제우스가 말했습니다. "거위를 죽일 필요는 없습니다. 당신의 친절함에 정말 감동했습니다. 이 마을의 다른 사람들은 너무 무자비하지만 두 사람의 마음은 가장 좋습니다. 이제 나와 함께 산 정상으로 가십시오. 반대쪽 마을 사람들을 벌하고 싶어요." 제우스는 노부부를 데리고 산 정상으로 갔다. 노부부가 뒤를 돌아보니, 그들이 살던 작은 마을이 넓은 바다로 변해 있었다. 노인은 제우스에게 사랑으로 마을 사람들을 용서해 달라고 부탁했고, 제우스는 우뚝 솟은 나무를 뽑아 그 나무를 날게 했습니다. 노인은 이 큰 나무를 이용하여 홍수에 갇힌 마을 사람들을 구출했습니다. 마을 사람들이 큰 나무에 올라간 후, 일어날 곳이 없어 다른 사람이 물 속에 갇혀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러자 잔인한 마을 사람들이 노인을 물 속으로 밀어 넣었습니다. 이 광경을 본 제우스는 더 이상 마음속의 분노를 참지 못해 큰 나무를 계곡 아래로 가라앉히고 노신사를 산 꼭대기까지 구해냈습니다. 극도의 분노로 인해 더 큰 홍수가 일어났습니다. 물이 빠진 후, 노부부는 그들의 눈을 믿을 수가 없었습니다. 작은 오두막은 아래에 대리석 바닥이 있고 모든 문, 창문 및 벽이 금 부조로 장식된 웅장한 사원으로 변했습니다. 이때 제우스는 노부부에게 다시 물었다. "친절한 노부부님, 다른 소원이라도 있으신가요? 천만에요. 잠시 낮은 목소리로 이야기를 나눈 뒤, 노부부는 겸손하게 말했습니다." : "신들을 임명해 주십시오. 우리 노부부는 이 사원의 사제로 섬기고 있으며, 같은 해, 월, 일에 죽는 것이 허락되었습니다!" 물론 제우스도 동의했습니다. 그때부터 노부부는 이 사찰의 사제로 섬겼고, 생이 끝날 때까지 서로에게 "잘 지내고 안녕!"이라고 말했다. 노부부는 말을 마치자마자 두 그루의 나무로 변했다.

2. 아테나와 알크메네의 이야기

고대 그리스 신화에는 직물과 자수에 남다른 재능을 지닌 인간 소녀 알크메네가 있었다. 소녀가 일을 하면 숲과 분수의 여신들도 모여들곤 했다. 사람들은 그녀가 아테나에게 직접 가르쳤다고 말할 것입니다. 그러나 아라크네는 이를 부인했고, 비록 자신이 여신의 제자라고 묘사될지라도 참을 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녀는 아테나가 나에게 도전하게 하고, 내가 지면 벌을 받도록 하라고 말했습니다. Athena는 그 소식을 듣고 매우 기분이 좋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노파의 모습으로 알크메네에 와서 친절한 조언을 해주었다. 나는 많은 경험을 갖고 있으니 당신이 내 조언을 경멸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당신이 그것을 좋아한다면 동료 인간들과 경쟁하십시오. 그러나 결코 여신과 경쟁하지 마십시오. 알크메네는 회전을 멈추고 노파를 노려보았다. 그녀는 당신의 조언을 버리고 당신의 딸이나 하녀를 위해 아껴 두라고 말했습니다. 나는 그 여신이 두렵지 않습니다. 그녀가 감히 자신의 능력을 보여주도록 해주세요.

여기 그녀가 왔고, 아테나는 변장을 풀고 그녀의 신원을 확인하기 위해 그곳에 서 있었습니다. 알크메네는 두려워하지 않았습니다. 흔들리지 않는 자신의 기술에 대한 맹목적인 자신감이 그녀를 자신의 운명을 선택하게 만들었습니다. Athena는 더 이상 참을 수 없었고 더 이상 조언도 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각자의 위치를 ​​잡고 트러스에 천을 부착하면서 게임을 시작했습니다. 두 사람 모두 신속하게 일했고 능숙한 손놀림이 빠르게 움직이며 경쟁의 흥분으로 인해 피곤함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아테나는 포세이돈과의 경쟁에서 그녀의 직물 장면에 빠져들었습니다. 화면에는 12명의 신이 등장합니다. 제우스는 중앙에 위풍당당하게 앉아 있었습니다. 바다의 지배자 포세이돈은 마치 땅에 막 부딪힌 듯 삼지창을 손에 쥐고 있고, 땅에서 말이 튀어오르고 있다. 아테나는 헬멧을 쓰고 가슴을 가리고 있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다. 이것이 패턴의 중심 원입니다. 패턴의 네 모서리는 일부 오만한 필멸자들이 감히 그들과 경쟁하기 때문에 신들이 화를 내는 장면을 보여줍니다. 이것은 상대방에게 경고하고 제 시간에 게임을 포기하도록 설득하는 데 사용됩니다. Alcmene은 신들의 결점과 실수를 보여주는 패턴 테마를 의도적으로 엮었습니다. 한 장면은 실제로 제우스의 화신인 백조를 애무하는 레다를 묘사하고, 다른 장면은 다나에가 아버지에 의해 구리 탑에 갇히는 동안 주요 신 제우스가 구리 탑에 들어가는 것을 묘사합니다. 또 다른 하나는 유로파가 황소의 형태로 제우스에 의해 어떻게 속였는지 설명합니다. 알크메네는 자신의 캔버스를 비슷한 주제로 채웠는데, 참으로 훌륭했지만 신에 대한 그녀의 오만함과 무례함을 분명히 드러냈습니다. Athena는 그녀의 장인 정신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었지만 동시에 그녀의 모욕에 화를 냈습니다. 그녀는 셔틀로 천을 쳐서 깨뜨린 후 알크메네의 이마에 손을 대어 죄책감과 수치심을 느끼게 했습니다. 알크메네는 더 이상 참을 수 없어 목을 매어 자살했습니다. 아테나는 그녀가 밧줄에 매달려 있는 것을 보고 불쌍히 여겼습니다. 죄많은 여자여, 살아라'고 그녀는 말했다. 이 교훈을 영원히 기억하기 위해 너와 네 후손은 영원히 매달릴 것이다. 그녀는 알크메네에 올리브 주스를 뿌렸고 즉시 그녀의 머리카락과 코와 귀가 모두 떨어졌습니다. 그녀의 크기는 줄어들었고 머리는 작아졌으며 옆구리에 달라붙은 손가락은 발이 되었습니다. 남은 것은 아테나가 그녀를 만져서 그녀를 거미로 만들었을 때했던 것과 똑같이 거미줄에 매달린 비단 실을 뽑는 몸입니다.

3. 아폴로와 다프네의 사랑 이야기

한번은 아폴로는 어린 큐피드가 활과 화살을 가지고 노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는 큐피드에게 무의식적으로 경고했습니다: "야! 활과 화살은 매우 위험한 물건이다. 아이들은 그것들을 함부로 가지고 놀아서는 안 된다." 알고 보니 사랑의 신인 어린 큐피드는 매우 특별한 화살 두 개를 가지고 있었는데, 화살은 모두 금으로 만들었습니다. 누군가가 날카로운 화살에 맞으면 사랑에 대한 열정이 즉시 그의 마음에 불타오를 것이고, 누군가가 납으로 만든 또 다른 둔한 화살에 맞으면 그는 사랑을 매우 싫어할 것입니다. 큐피드는 아폴로가 이 말을 했을 때 매우 불만스러워했습니다. 아폴론이 주의를 기울이지 않자 그는 '휙'하는 소리와 함께 아폴론에게 사랑의 화살을 쏘았고, 아폴론의 마음에는 즉시 사랑의 불꽃이 타올랐습니다. 바로 그때 다프네라는 아름다운 소녀가 왔습니다. 장난꾸러기 큐피드는 납으로 만든 뭉툭한 화살을 다프네에게 쏘았지만, 총에 맞은 다프네는 즉시 사랑에 혐오감을 느꼈습니다. 이때 사랑의 화살을 맞은 아폴론은 다프네와 깊은 사랑에 빠졌기 때문에 즉시 다프네에게 사랑을 표현했다. 그러나 다프네는 불행하게도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리 가세요! 난 사랑이 싫어요! 저한테서 떨어지세요!" 그런 다음 다프네는 영양처럼 계곡으로 질주했습니다. 그러나 아폴론은 다프네를 쫓아가는 일에 낙담하지 않고 하프를 들고 아름다운 음악을 연주했습니다. 누가 아폴로의 음악을 듣든 그에게 와서 그의 연주를 듣지 않을 수 없습니다. 산속에 숨어 있던 다프네도 아름다운 피아노 소리를 듣고 나도 모르게 취해버렸다. "이렇게 아름다운 피아노 소리는 어디서 나오는 걸까요? 누가 연주하는지 보고 싶습니다." 그러자 다프네는 이미 피아노 소리에 매료되어 아폴로를 향해 걸어갔습니다. 큰 돌 뒤에 숨어 하프를 연주하던 아폴론이 곧바로 튀어나와 다프네를 안기 위해 나섰다. 다프네는 아폴로를 보고 도망갔습니다. 아폴론은 그를 쫓아가며 큰 소리로 외쳤습니다. "나는 당신의 적도 아니고 사나운 짐승도 아니고 불합리한 사람도 아닙니다. 왜 나에게서 숨어 있습니까?" 아폴로는 다프네가 뒤에서 계속 소리쳤지만 다프네는 여전히 그런 척했습니다. 듣지도 않고 계속해서 앞으로 달려갔다. 그러나 다프네가 아무리 빨리 달려도 아폴론을 앞지를 수는 없었습니다. 오랫동안 달리다 보니 다프네는 지치고 숨이 가빠졌습니다.

마침내 그녀는 아폴론이 따라잡으려고 하는 것을 보고 다프네가 걱정스럽게 소리쳤습니다. "도와주세요! 도와주세요!" 이때 강의 신은 다프네의 도움을 청하는 소리를 듣고 즉시 그의 신성한 힘을 사용하여 그녀를 괴물로 만들었습니다. 월계수. 나는 다프네의 머리카락이 나뭇잎으로 변하고, 그녀의 손목이 가지로 변하고, 그녀의 두 다리가 나무 줄기로 변하고, 그녀의 두 발과 발가락이 흙 속에 깊이 박힌 나무 뿌리로 변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것을 본 아폴론은 몹시 안타까워서 월계수를 끌어안고 슬피 울었지만 월계수는 계속 흔들리고 있었습니다. 다프네는 월계수로 변했지만 아폴로는 여전히 그녀를 사랑합니다. 아폴론은 월계수를 바라보며 열광적으로 말했습니다. "비록 당신이 내 아내가 되지는 못했지만 나는 당신을 영원히 사랑할 것입니다. 나는 당신의 가지와 잎을 사용하여 월계관을 만들고, 당신의 나무로 내 하프를 만들고, 내 하프를 달." 당신의 꽃이 내 활을 장식합니다. 동시에 나는 당신에게 영원한 젊음을 주고 싶습니다." 월계수로 변한 다프네는 깊은 감동을 받으며 감사의 마음을 고개를 끄덕였습니다. 아폴론의 축복 덕분인지, 월계수는 일년 내내 녹색을 유지하며 사랑받는 식물이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월계수 여신'이라는 노래를 듣고 무슨 노래인지 이해하지 못하시지만, 제가 특히 이 노래를 좋아하는 이유는 다프네 여신 때문이 아니라 빛의 신 아폴로, 불타는 사랑과 용기, 그리고 그 영원한 사랑에 감동하면서도 사랑의 무력함도 안타깝다

4. 판도라의 상자

판도라의 상자, 판도라의 상자, 이것이다. 고전 그리스 신화. 판도라(Pandora)는 주로 인류에게 복수하기 위해 제우스가 창조한 최초의 인간 여성이었습니다. 신 중 하나인 프로메테우스는 인간을 너무 배려했기 때문에 제우스를 화나게 했습니다. 제우스는 먼저 불의 신 헤파이스토스에게 물과 흙을 섞어 여신의 형상을 본뜬 아름다운 여인을 만들라고 명령했고, 이어서 사랑과 미의 여신 아프로디테에게 그녀에게 미친 호르몬을 부어주라고 명령했습니다. 여신 아테나는 여성들에게 다양한 색상의 아름다운 옷을 짜고 만드는 법을 가르쳤고, 모든 절차를 마친 후 제우스는 사절 헤르메스를 보내 이렇게 말했습니다. !" 드디어 완전한 여성이 완성되었습니다. 신들은 그녀에게 옷을 입히고, 머리에 토끼 모자를 쓰고, 구슬 목걸이를 씌워 신부처럼 아름답게 만들었습니다. 헤르메스는 이 아이디어를 내놓고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 여자를 판도라라고 부르세요. 그녀는 신들이 인류에게 준 선물입니다." 고대 그리스어로 Pan은 모든 것을 의미하고 Dora는 선물을 의미합니다. 제우스는 신의 영역을 위해 싸울 때 프로메테우스와 그의 형제 에피메테우스의 도움으로 왕좌에 오를 수 있었습니다. 프로메테우스의 이름은 '예지력'을 뜻한다. 그리고 그의 동생인 에피메테우스는 '후회'라는 뜻을 가지고 있어서 두 형제의 스타일도 이름처럼 '선견지명'과 '후회'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판도라가 창조된 후 그녀는 제우스의 지시에 따라 에피메테우스에게 주어졌습니다. 그는 프로메테우스가 자신의 선물을 받아들이지 않을 것을 알았기 때문에 먼저 그것을 에피메테우스에게 주었다. 에피메테우스는 그녀를 받아들였고, 결혼식 도중 제우스는 신들에게 각각 상자에 선물을 넣어 판도라에게 선물로 주라고 명령했습니다. 신의 선물이 좋은지 나쁜지는 알 수 없습니다. 에피메테우스의 동생 프로메테우스는 오랫동안 에피메테우스에게 제우스, 특히 여자에게서 선물을 받지 말라고 경고했습니다. 여자는 위험한 동물이기 때문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에피메테우스는 판도라와 결혼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이를 후회하기 시작했습니다. 판도라는 에피메테우스에게 7명의 아들을 낳았는데, 판도라가 아들들을 낳은 후 제우스는 그 7명의 아들들을 상자에 봉인했는데, 그 상자의 이름은 '판도라의 상자'였습니다. 이에 판도라는 매우 화가 나서 아들을 만나려고 몰래 상자를 열었습니다. 놀랍게도 그가 보자마자 그의 첫 여섯 아들의 이름은 탐욕, 살인, 공포, 고통, 질병, 욕망이었습니다. 그 이후로 세상에는 수많은 재난이 있었지만 판도라의 일곱 번째 아들은 호프(Hope)라고 불린다. 비록 사람들이 탐욕과 살인과 두려움과 고통과 질병과 욕망에 시달렸지만 그래도 희망이 있었기 때문에 물러서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