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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둥이 청봉각에서 보고하다——노극 "사망자 원수"에 대한 논평
?제3회 옌타이 문화예술제 기간 동안 옌타이 대극장에서는 루 전통 오페라 '사자의 원수'가 공연되었습니다. '잃어버린 아들'은 버려진 아들 장지바오(張吉寶)가 장위안슈(張灯秀)와 허(貞)라는 두 노인에게 키워졌으나 은혜를 갚지 않아 청풍각(靑峰亭) 밑에서 비극적으로 죽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그리고 그 자신도 천둥에 맞아 죽었습니다. 북경 오페라 중에는 자주 공연되는 오래된 오페라로 마 학교의 대표 드라마 "청봉 관"( "천뢰 보"라고도 함), 허난 오페라, 사천 오페라, 푸 오페라, 진 오페라, 진 오페라가 있습니다. 등. 같은 이름의 지역 오페라. 이 이야기의 원래 창작 배경과 프로토타입은 사라졌으며 추적할 수 없습니다. 이 이야기는 송나라 때 창작되어 명, 청나라에 전해지면서 청나라 때 화부란담의 작품으로 발전한 것으로 전해진다. 구식 드라마로서 완전한 스토리 구조, 완전한 캐릭터와 직업, 통합된 노래와 반주라는 장점이 있지만 비슷한 스토리와 단일 캐릭터 생성이라는 단점도 있습니다. 루 오페라 "The Enmity of Lost Sons"를 보기 전에 나는 한두 가지 걱정을 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지역 오페라로서 루 오페라의 줄거리가 북경 오페라의 줄거리와 완전히 동일할까요? 캐릭터 설정은 경극과 완전히 동일할까요? 경극은 경극의 스토리를 조종하는 능력이 있고, 루극은 고유한 지역적 특성을 갖고 있으며 기본적으로 동일한 스토리 라인을 기계적으로 복사하면 마치 혼합 음식을 먹는 것과 같을 것이라는 점을 알아야 합니다. 익히지 않은 음식과 조리된 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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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행히 전통 루 오페라 레퍼토리로서 '사적의 적'은 관객들을 실망시키지 않았다. 막이 열리더니 붉은 분장을 한 처제의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모습이 보는 이들에게 상쾌함을 선사했다. 보살님은 염의 생각을 아시고 신들께 축복을 구해 주십시오..." 간결한 가사와 유쾌하고 친숙한 선율이 청중을 루 오페라의 줄거리에 즉시 끌어들였습니다. 노생이 한 줄로 이야기를 전개하는 경극과 달리, 노극의 이야기 순서는 어릿광대 염부인의 이미지로 연결된다. 그녀는 가문의 재산을 독점하기 위해 형수 리웨잉을 모욕하고, 악랄한 계략을 써서 장지바오를 버리게 했고, 결국에는 살인적인 의도까지 품고 리웨잉을 가출하게 만들었습니다. 이 광대의 설정은 지역적 특성을 갖고 있으며, 이야기가 전개되는 시대의 가정윤리에 부합하며 관객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으며 경극의 단일한 서사보다 더 생생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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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극과 비교할 때 여극 '사자적'의 줄거리에서 가장 큰 차이점은 이야기의 결말 처리에 있다. 노극 이야기의 마지막, 과거에 1등한 장지바오는 청풍각에서 양부모를 만나 13년 동안 자신을 키우기 위해 애썼던 양부모를 마주했다. 배은망덕하고 보답하는 동시에 가능한 모든 방법으로 그를 모욕하여 두 노인이 Qingfeng Pavilion 아래에서 추락하고 죽게 만들었습니다. 그 순간, 하늘에서 천둥소리가 터지는 소리가 들렸다. 방금 무대에서 매우 자랑스러워하던 장지바오가 소리를 지르며 왕관을 벗고 "머리카락을 던졌다"고 땅바닥에 쓰러지는 것을 보았다. 그 소리를 듣고 천둥에 맞아 죽었습니다. 이 엔딩의 설정은 매우 교묘하고 매우 만족스럽다고 할 수 있다. '결국에는 선과 악이 보상을 받을 것이다'라는 국민의 심리적 기대와 완전히 일치한다. 그리고 그것은 배은망덕한 사람들에게 확실히 큰 경고가 됩니다. 이런 절묘한 결말은 스토리 창작 초기에도 독특했던 것으로 전해진다. 이는 Tan Xinpei가 Dowager Cixi 황후를 위해 공연하기 위해 연극 "Qingfeng Pavilion"을 궁전으로 가져갔을 때 입증되었습니다. 극중에는 풍보옥(Feng Boyu), 풍보사(Master Feng) 등의 인물이 추가됐고, 천둥신 5명과 번개어머니 5명이 추가돼 배은망덕한 장지바오를 베어 죽이겠다고 다짐했다. Cixi가 그러한 요청을 한 이유는 당연히 불순종 한 광서 황제에게 보여주기 위해서였습니다. 하지만 해방 후 마련량 버전의 음성 더빙을 봤을 때 우리는 이 결말이 삭제된 것을 알고 충격을 받았습니다. 두 노인이 청풍각 아래에서 비극적으로 죽자 장지바오는 일어나 세상을 경고하는 드라마의 기능을 크게 약화시켰다. 다행스럽게도 Lu Opera의 "The Enmity of Lost Sons"는 정말 드물게 이 결말을 여전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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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날 밤 공연을 보면 정말 신난다고 할 수 있죠. 우선 무대 세팅이 눈을 즐겁게 하고 감성을 자극한다. 무대 앞에는 시야를 방해하는 꽃이나 기타 장식이 전혀 없고, 마치 1980년대와 1990년대 무대의 복귀처럼 매우 단순하고 자연스러워서 손님을 과대평가했다는 의심이 없다. 무대 위에는 장식이 많지 않고 전통 오페라 테이블과 의자 2개가 놓여 있으며, 마지막 장식은 마치 소박한 대무대 앞에 있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몇 번의 잉크 스트로크로 강한 시골 분위기를 표현합니다. 오늘날의 꽃이 만발한 무대와 비교하면, 이러한 설정은 사람들에게 자연으로 회귀하는 느낌을 주지 않을 수 없습니다.
다만 경솔했던 점은 무대 바닥에 카펫이 없다는 점이었다. 배우들이 매끈한 바닥을 조심스럽게 뛰어다니고 어려운 동작을 펼치는 모습을 지켜보면서 나는 그들에게 깊은 땀을 흘리지 않을 수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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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째, 배우들의 연기도 굉장히 생생하고 감동적이다. 장위안수와 그가 처음 등장했을 때의 가벼운 발걸음부터 아이들이 자랄 때 관자놀이에 흰머리가 나게 된 것, 청풍각 앞에 무릎을 꿇은 남자의 구불구불한 허리와 가난함까지, 그의 나이와 심리적 변화까지. 캐릭터가 섬세하고 뚜렷해서 매우 흥미로워요. 마찬가지로, 배우의 기본 기술도 과소평가할 수 없습니다. '좀비'는 오페라 공연에서 일상적으로 나타나는 동작으로, 공연 도중 배우의 몸이 뒤로 넘어지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사망 또는 실신을 의미한다. 장원수가 청봉각 아래에서 사망했을 때 배우는 '하드 좀비' 연기법을 선택했다. 즉 몸이 곧고 뒤로 물러나 갑작스러운 나쁜 소식과 가슴 아픈 피, 참을 수 없는 슬픔의 충격을 표현했다. . 느끼다. 장위안시우 역을 맡은 배우가 몸을 펴고 뒤로 넘어졌을 때, 무대 바닥에서 "펑"하는 소리가 분명하게 들려서 배우가 무릎을 꿇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장위안슈의 혼란, 불만, 분노, 실망, 입양아를 향한 슬픔 등 일련의 심리적 감정이 이 웅얼거리는 소리에 완전히 표면화되어 있습니다. 정말 훌륭합니다!
줄거리를 명료하게 설명하고, 사람들의 애증 감정을 표현한다. “아이를 키워봐야 부모의 은혜를 알게 된다”, “물 한 방울이 샘의 은혜를 갚는다.” 오페라 이야기는 결코 위대한 진실을 말하지 않으며, 이러한 가장 보편적인 가치를 무너뜨린다. 아름답고 감동적인 드라마로 보여주세요. 그것은 우리 눈에 보이고 우리 마음속에 깊이 통합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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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은 중국 오페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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