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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나라 시대에 유행했던 헤어 액세서리에 대한 종합 소개
당나라의 의상과 헤어스타일은 참으로 아름다웠고, 당나라의 유행하는 헤어스타일도 매우 다양했습니다.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정성껏 모은 당나라의 인기 헤어 액세서리를 소개합니다. 마음에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당나라 시대에 유행했던 헤어 장신구 소개
쌍고리 걸이 빵
이 빵은 두 부분으로 나누어 양쪽으로 묶은 것입니다. 머리. 드롭 루프를 굴립니다. 당나라 번영기에 가장 유행했던 빵으로, 일반적으로 미혼 여성, 궁녀, 시녀, 하인들이 자주 입었습니다. 극중 판예의 모습은 당나라 쇼걸의 특성과 매우 일치함을 알 수 있다. 금은 비녀와 함께 당나라에서는 금과 은을 사용하여 보석을 만드는 것이 유행하게 되었습니다. 우메이니앙의 전설에서 우루이는 비녀라고 불리는 꽃 모양을 새긴 금 비녀를 착용했습니다. 각 쌍의 머리핀은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구조는 동일하지만 그래픽이 반대이며 왼쪽과 오른쪽으로 대칭으로 착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금색과 은색 머리핀은 조각된 패턴으로 가장 일반적입니다.
이중고리 왕현빵
머리카락을 두 갈래로 나누어 검은색 털실이나 검은색 띠로 고리 모양으로 묶은 뒤 머리 위로 솟아오른 빵이다. 추구하는 마음과 그리움의 표정이 있어 당나라 번영기에 유행했던 쌍고선선빵이라 불린다. 우차이 사람들은 롤빵 꽃과 사원과 어울리며 롤빵 꽃과 머리핀을 착용했습니다. 롤빵 꽃은 금과 물총새 깃털로 만들어졌으며 당나라에는 녹색 꽃이 적었고 주로 만들어졌습니다. 금은 주로 롤빵에 고정되어 있으며 청나라에서는 녹색 머리 장식에 더 흔하게 사용되었습니다. 머리카락 끝에 꽂아 관자놀이까지 늘어뜨린 구슬실을 관자놀이 입술이라 부르는데, 흔들리는 구슬이 무술가를 매혹적이고 사랑스럽게 만든다.
업두 번
은 머리카락을 먼저 위쪽으로 모은 다음 위쪽으로 비틀어 올린 다음 긴 머리를 머리 꼭대기까지 감싸서 위쪽을 묶는 것을 의미합니다. 평평한. 롤빵 앞에는 빗 한 쌍이 꽂혀 있고, 롤빵에는 금색 머리핀과 계단이 장식되어 있어 오조이가 위엄 있고 유능하며 안정감 있게 보입니다. 두 번째 헤어스타일은 이중 고리 요정 롤빵 또는 겁에 질린 백조 롤빵입니다. 빗과 결합하여 빵에 몇 개의 빗을 삽입하여 인기를 얻었습니다. 더 정교한 빗은 금, 은, 코뿔소, 이빨 및 기타 재료로 만들어졌습니다. 노출되어 좋은 장식 효과를 제공했습니다. 헤어 액세서리에는 계단, 머리핀, 녹색 깃털 등도 포함됩니다. 부요(Buyao)는 머리핀의 일종에 속하며 대개 봉황, 나비 등의 형태이거나 술이나 구슬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여성이 걸을 때 금 장신구가 흔들리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입니다. 계단이 흔들리는 것은 당나라에서 매우 인기가 있었습니다.
하이번
머리털이 머리 꼭대기까지 높게 솟아 있어 용관이나 기타 장신구를 착용하기 쉽도록 한 것을 말합니다. 오측천은 말년에 높은 머리핀을 쓰고 진주와 보석이 새겨진 왕관을 썼으며, 보석의 색깔은 젊었을 때처럼 밝지는 않았지만 더욱 차분하고 엄숙해 보였다. . 스틸 속 오측천은 창백하지만 장엄한 얼굴, 우여곡절과 슬픔이 담긴 눈빛을 하고 있다. 이 풍파에 시달린 얼굴에는 역사상 유일한 황후의 장엄한 삶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당나라 여인 왕조는 머리 하나만으로 너무 행복했습니다. 머리에 붙인 액세서리는 물론이고, 현대 여성에 비해 훨씬 더 단순하고, 대부분의 여성들이 같은 헤어스타일로 외출합니다. 헤어 액세서리는 너무 화려하고 아름답지 않습니다.
당나라 귀족의 부상
수당 시대 이전에는 중국 사회에서 씨족을 존중했습니다. 그 이유는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이후에는 씨족제도를 실시하게 되었고, 조정에서는 부잣집 출신의 관리들을 선발하는 데 중점을 두게 되었고, 왕족과 함께 권력을 장악하며 지위와 위신이 극도로 높았기 때문이다. . 남북조 시대에는 남북조가 자주 바뀌었음에도 불구하고 귀족들은 여전히 시장을 갖고 사회를 주도하는 세력이었다.
중국 문화를 직접적으로 계승한 남조는 물론, 호족이 통치하는 북조도 씨족 개념을 흡수해 한족을 크게 중시했다. . 북위 소문제는 중국 문화를 존경하여 대대적인 한화 운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선비족에게 한자를 말하고 쓸 수 있게 하였고, 선비귀족(왕족 포함)을 원, 창순 등 한성으로 개명하였다. , Yuwen, Yu 및 Lu. 북위(Northern Wei), 동위(Eastern Wei), 서위(West Wei), 북제(North Qi), 북주(North Zhou) 및 기타 Hu 또는 Hu-Han 정권 이후에도 한 씨족에는 수나라와 당나라가 중국을 통일한 후에도 여전히 여러 주요 "아이비" 씨족이 있었습니다. 씨족은 여전히 높은 존경을 받았습니다.
'자지동건? 당나라 건국 11주년'에 따르면, 정관 12년 봄, 공무부 장관 고실련, 웨이팅이 Huangmen 장관, Zhongshu 장관 Cen Wenwen, 예부 장관 Linghu Defen 등이 "씨족 연대기"를 편찬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고실련 등은 세계의 정탐꾼들을 꾸짖고, 모든 역사 기록에 의문을 제기하고, 그 진위를 검증하고, 그 의의를 9등급으로 나누어 적극적으로 활동했습니다.
최종 순위에서는 볼링(boling)에서 태어난 황문의 종인 최민건(崔minqian)이 세계 1위를 차지했고, 최(崔)·여(魯)·리(秦)·정(鄭)·왕(王) 5대 가문이 1위를 차지했다. 당태종은 초안을 읽은 후 혼란스럽고 화를 내며 고실연 등에게 화를 냈다. 리 가문, 황제는 추이 가문만큼 좋지 않습니까?"산동의 네 성씨가 왜 그렇게 자랑스럽고 왜 세계에서 그렇게 중요한지 이해가 안 돼요?!? 왕실의 영광을 위해 당태종은 정치권력을 이용해 개입하여 재정비를 명령했는데, 왕족이 1위, 친족(장손), 최민겸이 3위를 차지했다. ?
실제로 당시 학자들의 기억 속에는 최, 여, 정, 왕 네 명의 명문 가문이 황실을 능가할 정도로 상당히 고귀한 가문이었다. Fang Xuanling, Wei Zheng, Li Ji와 같은 총리는 자녀의 배우자를 선택할 때 위의 네 유명 가문의 제안을 우선적으로 고려했습니다. 명문가의 부인과 결혼하는 것은 공주와 배우자로 결혼하는 것보다 더 영광스럽습니다. 그래서 추이씨의 못생긴 딸은 시집갈 걱정이 없으나, 왕녀는 시집갈 걱정을 해야 한다는 말이 당시 백성들 사이에서 유행하였다.
지금 보면 고실련 등이 왕족을 세계 최초의 가문으로 기재하지 않았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을 정도다. 결국 중국인들은 줄곧 권력을 숭배해왔고, 권력의 표현에 따라 행동하고, 권력의 인도에만 따르는 데 익숙했기 때문이다. 세속적인 관점에서 볼 때, 제국시대에는 황실의 권력이 최고였고, 당연히 왕족은 세계 최초의 가문이었다. 당나라는 이씨 왕조이고, 이씨는 목록의 최상위에 있어야 합니다. 송나라는 조씨 왕조이고, 물론 "조천순리"로 분류되었습니다. 주씨 왕조, 주씨 가문의 이름은 세계 1위임에 틀림없다. 그러한 추론은 권력 숭배의 논리에 기초할 뿐이다. 그러나 당나라 사람은 결국 당 사람이다. 그들은 원칙과 자존심을 갖고 있으며, 맹목적으로 권력을 숭배하고 기뻐하지 않는다.
사실 고실련은 당태종과 친척으로 창순황후의 숙부이자 창순무지와 창순황후를 홀로 키운 사람이다. 고실연은 『씨족기』 편찬에 앞장섰다. 만약 그가 맹목적으로 권력을 숭배하고 왕족과의 관계를 고려했다면 그는 다른 동료들을 설득하여 왕족을 1위로 추천할 수도 있었다. 그러나 고실련은 당연히 그렇게 하지 않았고, 그의 사상은 기본적으로 세습과 혈통에 초점을 맞춘 당시의 주류 사회의식을 대표했으며, 리와 당 왕족이 가장 귀족이 아니라고 믿었습니다. .
물론 리 가문(용희 리 가문, 조준 리 가문)도 당시에는 유명한 가문이었다. 그러나 리탕 왕가에 관한 한 그들의 혈통은 순수하지 않습니다. 이 불순물은 주로 산모 쪽에서 나옵니다. Tang Taizong의 할머니 Gu Shi, 어머니 Dou Shi, Yuan Pei Chang Sun Shi는 모두 Xianbei 사람, 즉 Hu 사람이 아니라 Han 사람이었습니다. 당시 중국인들은 외국인을 숭배하지 않았으며 한족 이외의 사람들을 호족으로 여기고 외국인으로 여겼습니다. 당시 호족은 세력이 강했지만 한족은 문명이 발달해 뼛속까지 무시했다. 게다가 이왕실과 당왕가는 용서(龍西)의 유명 가문의 후손이라고 주장했지만, 천잉커(陳寧科) 선생의 연구에 따르면 이들도 출신이 불규칙한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당인의 눈에는 가장 고귀한 가문이 꼭 왕족만이 아니었던 것이다.
그렇다면 추이 가문이 세계 1위인 이유는 무엇인가? 추이 성은 장성에서 따온 것이고 조상은 강태공이다. 강태공은 주(周)나라 무왕(吳王)을 도와 상(商)나라를 멸망시키고 제나라를 봉헌하여 제나라의 첫 번째 왕이 되었다. 제정공공(靈丁孝孫)이 세어나자 장자 강계자가 왕위에 오를 예정이었으나 거절하고 동생 이삼부에게 양보하였다. Shu Yi가 왕위를 계승한 후, 그는 Ji Zi에게 Cui Yi(산둥성 장추 주변)를 음식 마을로 보상했습니다. 그 이후로 그의 후손들은 최의(Cui Yi)에 살았으며 나중에 최(Cui)를 성으로 삼았습니다. 추이 가문은 성을 얻은 후 대대로 제나라에서 요직을 맡았으며 청나라 관리들의 가문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왕조가 어떻게 바뀌어도 추씨는 용희 이씨, 조군 이씨, 싱양 정씨, 판양 루씨와 함께 한나라부터 당나라까지 유명하고 번영했다. 그리고 태원의 왕가(王氏)는 서로를 바라보며 천년고문의 유명인이 되었다. ?'삼국지연의'를 본 사람이라면 볼링에 최주평이 있다는 사실을 알 것이다. 세 번의 초가집 이야기에서 유비는 우연히 백령추주평(Boling Cui Zhouping)을 만나게 됩니다. Shi Guangyuan, Runan Meng Gongwei 및 Xu Yuanzhi (Xu Shu). 볼링이 유명한 이유는 최주평(Cui Zhouping) 때문이 아니라 볼링에 수천 년 동안 이어져 온 유명한 가문인 볼링 추이(Boling Cui) 가문이 있기 때문입니다. 한나라부터 송나라까지 이 가문에서는 재상 20여 명, 대신 이상 관리 수백 명, 셀 수 없이 많은 시인, 작가, 서예가, 화가를 배출했다. 동시에 최고의 Qinghe Cui 가문, Xingyang Zheng 가문, Fanyang Lu 가문, Longxi Li 가문, Zhaojun Li 가문, Taiyuan Wang 가문 및 기타 유명 가문에도 재능과 엘리트가 있습니다.
이 유명한 집안의 여인들도 훌륭하고 교육을 잘 받았으며 잘생겼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귀족과 고관들이 왜 서둘러 결혼하겠습니까?!
위의 내용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언급된 5명의 성은 모두 부유한 가문입니다. 옛 귀족은 항상 당나라의 황금 브랜드였으며 세계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당 태종은 리당 왕족을 개인적 이익을 위해 세계 최고로 평가했지만, 다른 기성 귀족들을 실질적으로 억압하지는 않았습니다. 결국 당 태종은 귀족 집안에서 태어나 귀족적인 태도로 행동했으며, 나라를 통치하는 데 있어서 두 귀족 진영에 크게 의존했습니다. 첫 번째는 관용귀족(關龍귀족)으로, 기원이 간쑤성 관중(關中)과 용산(龍山) 일대에 위치한 군사 집단을 말한다. 이는 서위(西魏) 팔주(八柱)에서 유래했다. 팔주국의 구성원은 Yu Wentai, Yuan Xin, Li Hu(Li Shimin의 증조부), Li Bi, Zhao Gui, Yu Jin, Dugu Xin(Yang Jian의 시아버지), Hou Mo입니다. 그리고 천종. 그들은 서위(西魏), 북주(北周), 수(隋), 당(唐)의 네 왕조를 세웠다. 팔주국다(塔柱國oda)의 후손과 그 부하들은 당나라 초기에 강력한 관용귀족집단을 형성하였다. Chen Yinke 씨는 이 그룹의 구성원이 두 가지 주요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 Hu와 Han 민족을 힘과 지능으로 통합할 수 있는 사람들입니다. 들어오면 총리가 되고, 나오면 장군이 된다. 당나라 초기에는 관용의 귀족들이 재이용되었는데, 이를 진잉커(陳寧科)가 '관중기반정책'이라고 불렀다. 두 번째는 명문가로 대표되는 젠트리이다. 당나라 초기의 대신들은 귀족 가문 출신이거나 귀족 기질을 지닌 학자 출신이었습니다. 그들은 지능적이고 고귀합니다. 당 태종은 관대하고 영웅적이며 현명한 군주로 문무(文官) 두 귀족 집단을 이끌고 나라를 효과적으로 통치하여 정치가 명확하고 군사력이 강하며 경제가 발전하고 문화가 번영한 것은 고대 중국 역사상 가장 웅장하고 호화로우며 강력한 장을 쓴 것입니다.
『법의 정신』에서 프랑스 사상가 몽테스키외는 정치 체제를 민주주의, 군주제, 독재의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누고, 다양한 정치 체제의 원리나 동기를 지적했다. 국가적 필요 미덕과 군주제에는 명예가 필요하고, 전제주의에는 공포가 필요합니다. 사다하루 시대의 정치는 군주제하의 귀족정치라 할 수 있으며, 명예는 그 주요 동기 중 하나였다. 몽테스키외가 말했듯이, "군주제적이고 정치적으로 관용적인 국가에서 권력은 원동력, 즉 황제처럼 통치하고 군주를 다스리는 명예에 의해 제한됩니다." ?명예를 소중히 여기고 추구하면 사람을 고귀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당태종이 선을 행하는 현명한 왕이 된 이유, 위정이 평론가가 되어 과감하게 항의한 이유, 방현령과 두여회가 나라를 다스리는 현명한 재상이 된 이유 그리고 이정과 이기가 유능한 대신이 되어 장군이 되고 재상이 된 데에는 많은 이유가 명예의 동기에서 비롯되었을 것입니다.
고대 가부장 사회에서는 영광스러운 가문을 갖는다는 것은 큰 영광이었다. 가족을 빛나게 하는 방법은 두 가지 밖에 없습니다. 하나는 자신의 노력을 통해 가족의 지위를 향상시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유명한 가족과의 결혼을 통해 결합을 최적화하는 것입니다. Cui, Lu, Li, Zheng 및 Wang이라는 다섯 성은 수천 년 동안 형성된 유명한 가문으로 당나라 시대에 세계에서 높은 존경을 받았습니다.
당나라 귀족의 몰락
그러나 이 세상에 영원한 것은 없다. 현 상황이 변하면서, 한때 번영했던 관용귀족도, 명문 노귀족도 쇠퇴의 운명을 피할 수 없습니다.
관용귀족집단은 부흥을 이루다가 급격하게 쇠퇴한다. ?당고종 시대, 관용귀족의 대표인 오지창순(吳孫)이 고종황제가 오측천을 왕위에 앉히는 것을 반대한 적이 있는데, 이는 오측천의 질투를 불러일으켰다. 오측천이 집권한 후 창순무제(長室吳吉), 초수량(朱送良) 등의 대신들을 차례로 궁정에서 추방하고 오지로 유배시켰다. 오소(吳趙)는 중앙정부를 맡은 이후 '창업과 수직적 국가 통합'이라는 야망을 실현하기 위해 전통적인 '관중 기반 정책'을 점차 파괴했다. ?(진잉커의 『당나라 정치사 검토』) 관용귀족집단(이당씨 포함)은 오측천에 의해 여러 차례 배제되고 숙청되었으며 점차 권력의 중심에서 멀어졌다. ?당 현종(玄宗) 때부터 관중정책(關中政治)은 완전히 파멸되었다. ?(상동) 관용의 무사귀족들은 역사의 무대에서 사라졌습니다.
마찬가지로 기성 귀족들 역시 최고 권위자들로부터 탄압을 받았다. 당고종 4년(659년) 재상 이의복은 아들의 청혼이 거절되자 분개하여 고종 황제를 사주하여 귀족들의 혼인을 금지하는 칙령을 내렸습니다. 후위 용희 이보, 태원 왕충, 흥양 정원, 판양 육자견, 육훈, 육복, 청하추종보, 추이원손, 전안백령추이, 진조준 리카이 등의 후손 스스로 결혼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에도 불구하고 유명 가문의 결혼은 금지되지 않습니다. 중요한 점은 가문의 위신은 시대의 추세이므로 금지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일부 여성은 비밀리에 남편의 가족에게 보내질 수도 있고, 여성이 늙어서 결혼하지 않을 수도 있고, 결혼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다른 성.
그 후 세상의 종파는 쇠퇴하고, 조모에게 경멸을 받는 사람들은 모두 '금혼 가문'이라 불리며, 이는 자기를 높이는 데 이롭다. ?("Zizhi Tongjian? 당나라 16주년 기념")
그 노귀족들이 황실 권력에 굴복하지 않고 여전히 독립과 절제, 자존심을 고수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동시에 그들의 자부심과 자부심은 상류층으로부터 인정받고 부러움을 받는다. 따라서 황제의 결혼 금지는 유명한 가문의 자녀의 가치를 감소시키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두 배로 늘 렸습니다. 일부 현대 서적과 마찬가지로 일단 금지되면 독자들에게 더 매력적이게 되고 조용히 잘 팔리게 됩니다.
하지만 기성 귀족 사회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것은 과거제도였다. 과거제도는 수나라 양제에 의해 처음 만들어졌고, 당나라 초기에 관직을 선발하는 방법으로 사용되었다. 오측천이 집권한 후, 그녀는 과거 시험 제도를 더욱 개혁하고 진시 시험을 공무원 선발의 주요 경로로 삼았습니다. 그 결과, 황실고시를 통해 가난한 집안의 아이들이 대거 시스템에 들어오게 되었고, 이로 인해 정식팀의 출신구조가 크게 바뀌게 되었다. 무황후는 집권했고, 기사 선정을 존중했으며, 비범한 사람들을 고용했기 때문에 진시의 주제는 전국의 간부들이 열렬히 찾는 주제가 되었습니다. 당시 산둥성과 강쭤성 사람들 중에는 문학 활동을 하다가 관중파에 가담하지 못하고 정치적 변혁으로 인해 탄압을 받는 사람들도 있었는데, 이들은 황실의 지위에 오를 수 있었다. 서위(西魏), 북주(周周), 양(陽), 수(隋), 당(唐)나라 시대에는 초대 장군과 재상의 옛 가문이 신흥 계층으로 대체되어야 했다. ?(진잉커의 《당나라 정치사 고찰》)
처음에는 젊은 가문에서 관직에 입문하는 데 익숙한 오성귀족들은 당초에 적응하거나 받아들이지 않았다. 황실시험법이라 고생을 많이 하셨습니다. 안시 난 이후 당나라의 중심지가 재건되었고, 5성 귀족들도 앞장서서 과거에 참여했다. 예를 들어 흥양(興陽) 정씨(鄭氏)는 당나라 번영기에는 재상으로 입문한 일이 거의 없으나 당나라 중기 이후 재상이나 중요 대신이 10명이 넘었다고 하여 "정(鄭)"이라는 말이 있다. 반차오". 예를 들어, 청하 최씨(淸河洲)의 재상은 당나라 때는 10명이었는데, 안시 난 이전에는 2명에 불과했고, 당나라 중기 이후에는 8명에 불과했다. 예를 들어, 당나라 중기에는 진시가 100명 이상 있었는데, 당나라의 고시가 가장 어려웠을 뿐만 아니라 합격한 사람의 수도 매우 많았기 때문에 이 숫자는 정말 놀랍습니다. 작은; "Tang Yan"기록: "성당이 세계를 통치했습니다." 200년 후, 3,000명 이상의 사람들이 황실 시험에 합격했습니다. ?유명 가문이 다시 등장하는 이유는 그들이 황실 시험 제도에 점진적으로 적응하는 것 외에도 가장 중요한 것은 그들이 깊은 문화 유산과 좋은 가족 교육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당나라에서 유명한 귀족들은 항상 앞장섰고, 세계에서도 높은 존경을 받았으며 많은 팬을 보유했습니다. 고종 황제와 우황후 당시 총리였던 설원초(Xue Yuanchao)는 자신의 인생에서 가장 큰 후회가 '오성(五姓)' 중 하나와 결혼하지 못한 것이라고 한탄한 적이 있습니다. 사실 설씨 가문은 이미 관중의 유명한 '4성'(위, 배, 유, 설) 중 하나이며, 높은 수준의 귀족으로 간주될 수 있지만 여전히 '5성'의 최고 귀족을 존경합니다. ". 당나라 중후기에 당원종(唐文宗)은 손녀를 왕세자에게 시집보내기를 바라며 정담(鄭潭)에게 청혼했는데 정담은 정중히 거절하고 실제로 손녀를 9품에 불과한 추이(崔夷)에게 약혼시켰다. 당나라 원종제는 부드러운 못을 맞고 감동에 휩싸였다. “사람들은 혼인을 할 때 관직이 아니라 관직을 중시한다.” 200년 동안 황제를 맡은 나의 황제는 추이와 여예를 무시한다!
당나라 중후기 이후에는 지방의 군사 사신(가신)들이 자신들의 군대를 지원하여 성을 형성했다. 군벌 분리주의 패턴. 군벌의 난과 황조의 난으로 당나라가 멸망했다. 이후 중국은 잦은 전쟁이 일어나는 오대십국시대에 들어섰습니다. 총이 있으면 풀머리의 왕이 되는 극도로 암울한 시대입니다. 사회 전체가 완전히 무너졌고, 문명의 건설도 무너졌으며, 모든 일이 정글의 법칙에 따라 이루어지고, 사람을 죽이는 것은 야채와 수박을 자르는 것과 같습니다. 전쟁은 모든 생명체를 황폐화시켰고, 귀족 가문도 면역이 되지 않습니다. 수천 년 동안 두각을 나타냈던 '오성' 귀족들은 막대한 피해를 입었을 뿐만 아니라, 그들의 집과 산업도 파괴되었고, 그들의 자랑스러운 혈통도 잃거나 파괴되었습니다. 기품과 품격이 넘치던 이 시대, 양반 가문은 모두 죽음을 면치 못하고, 서민들과 마찬가지로 어려운 시대에 생존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때부터 중국 땅에는 더 이상 자랑스럽고 독립적인 귀족 집단이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송대 이후 국가가 관직을 선발하는 주요 통로는 과거제도였다. 제국 시험 시스템은 의심할 여지 없이 훌륭한 계획입니다. 출신과 수준에 상관없이 사회 전체에서 인재를 모집합니다. 이는 개방성, 정의, 공정성을 구현하며 사회적 이동성과 조화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두 부분으로 나누어 보면, 황실고시제도는 완벽하지 못하며, 교육에 국한되어 사람의 사상을 가두어 완전한 인격을 형성할 수 없고, 정신적 귀족을 창조할 수 없다는 것이 가장 큰 결점이다. 송나라는 당나라와 멀지 않았으며, 송나라의 태조는 후대 통치자에게 '신상을 죽이지 말라'는 유산을 남겼다. 당나라만큼 위대하지는 않지만 과거에 합격하여 관료가 된 관리들은 선비로서의 품격을 갖고 있었다.
그러나 명나라 때는 황실 권력이 극도로 독재적이고 간첩 통치를 펼쳤다. 이러한 상황에서 과거를 통한 학자 선발은 비록 실제적인 사학관료가 배출되기도 했지만, 그 중에는 고시에 필요한 공자와 맹자의 책을 잘 알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들 중 더 많은 사람들이 있었다. 일단 관직에 들어가면 성공할 수 없습니다. 그는 현자들의 말을 무시하고 출세와 부를 추구하는 데 전념합니다. 그러므로 이런 시험위주의 교육은 대부분 '볏짚만들기'를 목적으로 하며 위선자와 진짜 악당을 쉽게 만들어 낼 수 있다. 명나라는 정치가 극도로 불분명했고, 대부분의 황제들은 인간의 왕과 같지 않았고, 그들의 신하들에게는 학자 관료의 정신이 부족했습니다. 명나라의 황제들에게 신성하고 위대한 칭호의 긴 목록이 주어졌다는 사실로 볼 때, 황제에 대한 존경과 존경은 도저히 닿을 수 없을 정도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황제가 총애하는 환관들조차 명나라에 많은 권력자들의 환심을 사려는 대신들에게 아첨을 당했습니다. 위중현이 집권했을 때 조정의 대신들과 변방의 관료들이 모두 그에게 경의를 표하고 찬양하며 사당을 세웠습니다. 위중헌이 지나가는 곳마다 선비 관료들이 길을 덮어 숭배하며 9천년 동안 환호했고, 많은 신하들이 달려와 그를 대부로 숭배했으며, 그들이 유력자의 내시이자 양자임을 자랑스럽게 여겼습니다. 그토록 비굴하고 뻔뻔한 태도는 세상의 모든 학자들에게 수치심을 안겨주었습니다. 이런 상황은 당나라에서는 정말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었습니다.
당말부터 오대까지 중국 귀족의 쇠퇴는 결국 역사의 비극이다. 귀족 가문이 와해되면서 귀족 정신도 쇠퇴하고 그 유산도 영원히 상실됐다. 만주 건국 이후에는 팔기귀족이 있었지만 당나라 이전의 양반과 같지는 않았다. 팔기귀족은 유목민족에서 자랐으며 본래 귀족문화유산이 부족하여 후손 대부분이 바람둥이로 변했다. 시간이 지나면서 이 멋쟁이 소년들은 점차 조상들의 용맹과 투지를 잃고, 그 대신 코담배를 가지고 놀고 메뚜기와 싸우는 등 쾌락에 대한 탐욕의 습관으로 바뀌었습니다.
유럽을 보면 중국만큼 역사가 길지는 않지만 기본적으로 여러 나라의 왕족과 귀족들이 이어져 왔다. 고대 유럽에도 봉건왕국이 많았으나, 각 나라의 왕권 변동은 주로 왕실 내에서 이루어졌고, 다른 가문에서 왕조가 바뀌는 경우는 드물었다. 쿠데타나 혁명이 일어나도 왕실의 기반은 완전히 무너질 수 없으며, 특히 작위와 영토를 가진 귀족들은 대대로 이어져 귀족 문화 전통을 형성하고 그 본질은 귀족입니다. 영혼.
유럽의 귀족 정신은 크게 두 가지 특징을 갖고 있는데, 하나는 기사도 정신이고, 다른 하나는 자주적 정신과 사회적 책임이다. 기사는 유럽 중세 시대의 명예 칭호이자 전투, 충성, 정의, 영광의 상징입니다. 기사도는 개인의 인격에 대한 사랑과 존중을 의미하며, 여성을 세상의 사랑과 아름다움의 대표자이자 조화, 평화, 위안의 상징으로 대하는 억압받고 강요받는 사람들을 위해 자신의 모든 힘과 심지어 생명까지 희생하는 관대하고 용감한 정신을 의미합니다. . 영광의 하나님에 대한 이상화된 예배 등. ?서구 문화 전통에서 중세 기사도는 현대 유럽 국가의 성격을 형성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이는 나중에 신사적인 태도로 변모하여 현대 유럽인들이 개인의 정체성과 명예는 물론 품행, 예절 및 예절에 대한 강조를 형성했습니다. 외모에 대한 관심, 정신적 이상을 옹호하고 여성을 존중하는 낭만적인 기질, 공개 경쟁과 공정한 경쟁을 고수하는 정신적 자질에 대한 갈망. 자주주의 정신은 어떤 세력에도 얽매이지 않고, 자주적인 인격을 유지하며, 자신의 생각과 옳고 그름과 가치관을 갖고, 외부의 세력에 맹목적으로 따르거나 굴복하지 않는 것이 주로 반영된다. 사회적 책임의식은 책임을 지고 정의와 문명을 추구하는 용기를 갖는 것을 의미합니다.
설명해야 할 것은 귀족 정신은 서민의 정신을 경멸하거나 배제하는 것이 아니라, 깊은 평등의식을 담고 있다는 점이다. 영국의 위대한 철학자 베이컨, 위대한 시인 바이런과 셸리, 프랑스의 위대한 사상가 볼테르, 몽테스키외, 토크빌 등 귀족 출신 엘리트들은 귀족의 입장에서 생각하지 않았고, 귀족의 이익 극대화를 추구하지도 않았습니다. 귀족이지만 인류 사회의 진보와 문명을 촉진하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이탈리아의 유명한 귀족인 메디치 가문은 의심할 여지없이 르네상스 진흥에 지울 수 없는 공헌을 했습니다. 어떤 의미에서 영국의 명예혁명은 귀족들의 타협에 힘입어 영국처럼 신사적 정신을 지닌 나라만이 입헌문명 건설에 앞장설 수 있었다.
동서양의 문화에는 큰 차이가 있지만 인간의 본성은 본질적으로 동일합니다. 중국 당나라 귀족 가문은 유럽 귀족 가문과 영적인 유사점이 많다. 가장 근본적인 점은 둘 다 독립적인 성격과 강한 자존심, 고상한 감정을 갖고 있다는 점이다. 당나라 귀족들이 권력을 숭배하지 않고 감히 이당왕족을 멸시하거나 얕잡아 본 것은 그토록 고상한 정신적 품성을 갖고 있었기 때문이다.
귀족 가문의 존재는 의심할 바 없이 당나라 사회의 정신적 기준이 되었고, 선비 관료들은 귀족적 취향을 동경하고 추구하며 자신과 가족을 더욱 고상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게 되었습니다. 귀족 가문의 존재는 황실 권력에 대한 견제와 균형이기도 하며, 도덕성과 명예에 대한 부드러운 제약이기도 하다. 그러므로 당나라 때 왕족은 귀족 가문을 탄압하면서도 더러운 책략을 쓴 적이 없었다. 그 이유는 리당 왕족 역시 귀족의 명예를 소중히 여기며 비열한 수단을 사용하여 세상의 멸시를 받는 것을 원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오측천은 자신의 권위를 확립하기 위해 한때 잔인한 관리들을 재사용하고 무자비한 수단을 사용하여 정치적 반대자들을 공격했습니다. 그녀의 권력이 강화된 후, 그녀는 잔인한 관리들을 버리고 정직한 사람들을 사용하여 나라를 통치했습니다.
명나라 이후 독재체제가 심화되면서 귀족정신은 점차 표류하고 심지어 사라지기까지 했다. 강력한 계급은 항상 존재했지만, 그들은 권력만 있고 귀족은 없습니다. 그들이 권력자라고 불리는 이유는 사회가 영적인 믿음이 부족하고, 권력만을 숭배하고, 권력만이 소중하다고 생각하고, 권력이 모든 것을 다 갖고 있다고만 보기 때문입니다. ?모든 것이 열등하고 독서만이 우수합니다. ?공무원이 되기 위해, 권력을 추구하기 위해 공부하는 이유. 그들은 권력을 추구하기 위해 머리를 쥐어짜며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무엇이든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원칙도 없고 도덕적 이익도 없습니다. 명나라의 강력한 인물인 염송(延松)이 그 대표적인 예이다. 그의 명성은 주로 그의 기회주의와 비열함에 달려 있었다. 독재정치는 사람의 마음을 독살하고, 독이 있는 흙에서는 건강한 꽃이 피어날 수 없습니다. 자주적인 인격과 자존심이 부족하다는 것은 인간의 정신에 칼슘이 부족하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사람을 비굴하고 뻔뻔하게 보이게 만들고, 군주는 비겁하고 폭군이 되고, 관리들은 부패하고, 백성은 무지하고 깡패가 되고, 파렴치한 사람들은 성숙한 시민이 될 수 없습니다. 오늘날 중국인은 질이 낮고 서구식 민주주의에 적합하지 않다는 말이 널리 퍼져 있습니다. 이 말은 일리가 있다. 오랜 독재정권이 중국인들의 정신과 인격을 왜곡시켰고, 그들은 민주적 권리를 올바르게 행사하는 방법을 모르고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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