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셰익스피어의 걸작 8편을 제공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맥베스'(1605)는 셰익스피어 희곡 중 심리적 묘사가 돋보이는 걸작이다. 연극 전체는 불길하고 무서운 분위기로 가득 차 있습니다. 셰익스피어는 한때 비범한 업적을 많이 이룬 영웅 맥베스가 잔인한 폭군이 되는 과정을 묘사하며 야망이 양심을 부식시키는 효과를 비판했다. 착한 성격을 지닌 맥베스는 마녀의 마법과 아내의 영향으로 큰 일을 하려 하고, 그의 야망은 야심으로 변해 새로운 범죄의 연속이 된다. 반전이고 피할 수 없는 죽음이다. 미신과 죄악, 공포가 만연한 분위기 속에서 저자는 자신이 쓴 글을 쓰는 죄인들에게 그들의 마음을 깊이 생각하고 성찰하고 분석해 보라고 자주 요구한다. 비극의 깊이가 깊어진다.

'리어왕'은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 중 하나로, 나라를 세 딸에게 나누어주고 싶은 늙은 리어왕이 그의 총애를 받아 분열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그러나 막내딸인 Cordelia는 자신에게 아첨할 마음이 없었기 때문에 아무것도 얻지 못했습니다. 청혼하러 온 프랑스 왕은 매우 안목이 높아 코델리아를 자신의 왕비로 맞아들였습니다. 리어왕은 왕위를 떠났고, 큰딸과 둘째딸은 사실상 그에게 살 곳을 주기를 거부했다. 당시 왕은 황무지로 갈 수밖에 없었는데... 코델리아가 팀을 이끌고 공격했고, 아버지는 그리고 딸이 재회했습니다. 그러나 전쟁은 불리하게 진행되었고 Cordelia는 살해되었으며 Lear 왕은 사랑하는 어린 딸의 시신을 지키다가 슬픔에 잠겨 죽었습니다.

'리어왕'은 원시축적 시대의 격동하는 영국 사회를 그대로 반영한 작품으로, 권위주의적 왕권에 대한 비판과 인간 본성에 대한 찬미이기도 하다. 교활하고 잔인한 딸과 교활하고 잔인한 사위에게 학대를 받던 리어왕은 폭군적이고 완고한 통치자에서 갑자기 '방황하는 거지 같은 왕'으로 변모하게 되는데, 이는 특히 후기 봉건계급의 경향을 반영한다. 르네상스 쇠퇴와 몰락의 역사. 모험가이자 음모자인 아들에게 누명을 쓴 글로스터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도시에는 폭동이 일어나고, 나라에는 내란이 일어나고, 궁전에는 배신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아버지는 아버지가 아니고, 아들은 아들이 아닙니다." 그리고 윤리의 도덕률은 완전히 무너졌다.” 이 말은 봉건주의가 붕괴되고 자본주의가 도래하는 과도기에 봉건윤리와 도덕이 무너지기 쉬웠고, 인간들 사이의 적나라한 금전관계가 대체되었다는 역사적 현실을 지적하고 있다. 오래된 윤리 원칙.

대본에는 수많은 사람들의 고통이 그대로 반영되어 있습니다. 리어왕은 광야를 방황하며 폭풍우를 겪으며 신분이 바뀌면서 수천 명의 노숙자 가난한 사람들을 떠올리지 않을 수 없다. 그는 신이 나서 말했다: "벌거벗은 불행한 사람들, 당신이 어디에 있든 당신은 이 무자비한 폭풍의 공격을 견뎌야 합니다. 당신은 머리 위에 지붕이 없고 배는 굶주림으로 천둥치고 옷은 가득 차 있습니다. 구멍이 있는데 어떻게 이런 기후를 견딜 수 있겠습니까?” 이 구절은 봉쇄운동 당시 집도 없고 굶주리고 추웠던 땅 없는 농부들의 비극적인 상황을 그대로 드러냅니다.

대본은 리어왕의 막내딸 코델리아 등 긍정적인 이미지를 통해 사람이 조화롭고 성실해야 하며, 인격을 존중하고, 서로 평등하게 대해야 한다는 인본주의적 사고를 장려하고 있다. 그러나 Lear의 미친 죽음, Cordelia의 살인, Gloucester의 방황의 결말은 작품에 강한 우울한 분위기를 더합니다.

셰익스피어의 희곡 '오텔로'를 원작으로 보이토가 각색하고 베르디가 작곡한 4막의 클래식 사랑 오페라입니다. 이 작품은 1887년 2월 5일 밀라노의 Teatro alla Scala에서 초연되었습니다.

줄거리 요약:

'오델로'는 15세기 말 키프로스 섬을 배경으로 합니다. 주인공 오테로는 베네치아군의 총사령관을 맡고 있는 검은 피부의 무어인이다. 그는 부하들의 비방을 들었다는 이유로 아름답고 충성스러운 아내 데스데모나를 죽였습니다. 사건의 진상을 알게 된 그는 후회에 가득 차 결국 자살하고 사랑하는 아내를 따라 죽음을 맞이했습니다.

햄릿은 다음과 같은 이야기를 묘사합니다.

덴마크의 햄릿 왕이 갑작스럽게 죽은 지 두 달도 채 안 되어 거트루드 왕비와 왕의 동생인 새 왕 클라우디우스가 결혼했습니다. 이 일련의 사건은 법정에서 논쟁을 불러일으켰고, 일부 장관들은 거트루드가 무모하고 무자비하다고 생각했으며 실제로 증오스럽고 비열한 남자인 클라우디우스와 결혼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클라우디우스가 왕위를 찬탈하고 그의 아내와 결혼하기 위해 선왕을 죽였다고 의심하기도 합니다.

가장 자극을 받은 사람은 어린왕자 햄릿이었다. 햄릿은 항상 돌아가신 아버지를 우상으로 숭배했기 때문에, 그를 가장 불편하게 만든 것은 자신이 물려받아야 할 왕위를 물려받지 못했다는 사실이 아니라, 어머니 거트루드가 그 사실과 늙은 왕의 사랑을 빨리 잊어버렸다는 사실입니다.

햄릿의 의견으로는 이 결혼은 매우 부적절하며 이를 설명하는 데 가장 적절한 단어는 "근친상간"이라는 단어입니다. 슬픔과 우울증이 어린 왕자의 평소 행복을 앗아갔습니다. 그의 눈에는 고귀한 꽃이 모두 죽었고 풀은 무성하게 자라고 있었습니다. 새 왕과 왕비는 그를 격려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지만, 햄릿은 새 왕의 결혼식 날에도 여전히 상복을 입고 조의를 표했다.

수없이 슬픈 날들 속에서 어린 왕자는 사랑하는 아버지가 어떻게 돌아가셨는지 반복해서 생각했다. 클라우디우스는 왕이 뱀에 물려 죽었다고 주장했지만 예리한 햄릿은 클라우디우스가 뱀일 것이라고 의심했고 그의 어머니 거트루드도 살인에 연루되었을지도 모른다고 추측했습니다. 이러한 의심과 추측은 햄릿을 괴롭히다가 어느 날 유령에 대한 소식을 듣고 궁전 전체 음모의 윤곽이 드러나기 시작합니다.

학식 있는 호레이쇼는 햄릿의 좋은 친구이다. 그와 궁궐 경비병 마르셀루스는 한밤중에 유령을 본 적이 있는데, 그 사람은 은빛이 가미된 검은 수염을 기른 ​​채 슬프고 화난 표정으로 성 안을 걸어 다녔습니다. .높은 플랫폼. 자정이 되자마자 오셨는데 보초가 말을 하려는 것 같더니 닭이 울고 새벽이 되니 귀신이 사라졌습니다. 호레이쇼가 햄릿에게 이 사실을 말했을 때, 그는 즉시 그것이 그의 아버지의 유령임에 틀림없다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유령은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햄릿은 아버지가 아들에게 이렇게 말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왕우는 그날 밤 아버지의 유령을 보기 위해 보초와 함께 보러 가기로 결정했다.

햄릿은 밤이 오기를 초조하게 기다렸다. 어두워지자마자 그와 Horatio, Marcellus 및 다른 사람들은 유령이 자주 출몰하는 높은 플랫폼에 탑승했습니다. 달은 차갑고, 별은 희박하고, 바람은 매서워 유령의 등장에 약간의 차가운 서막을 더했다. 그들이 날씨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 동안 Horatio가 대화를 중단했습니다. 유령이 나타났다고 하네요.

햄릿은 호레이쇼 일행이 묘사한 것과 똑같은 유령을 보았다. 처음에는 그 유령이 선한 것인지 악한 것인지도 몰랐기 때문에 하나님께 축복을 빌기도 했다. 그것이 가져온 것. 그것은 축복이거나 저주입니다. 그러나 점차 그는 아버지의 유령이 어떤 악의적인 의도도 갖고 있지 않다는 것을 느꼈고, 마치 그에게 말을 걸고 싶어하는 듯 슬픈 표정을 지을 뿐이었다. 햄릿은 더욱 대담해지며 아버지와 다르지 않은 유령을 바라보며 "왕이시여, 아버지!"라고 소리치며 왜 무덤에서 편히 쉬고 싶지 않은지 말해달라고 간청했습니다. , 하지만 그곳을 떠나 달빛 아래 높은 단에 나타나고 싶었나요? 그는 유령에게 불안한 영혼을 진정시키는 방법을 알려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래서 유령은 햄릿에게 사람이 거의 없는 조용한 곳으로 가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라고 손짓했습니다. 호레이쇼와 다른 사람들은 유령이 사악한 얼굴을 보여 어린 왕자를 놀라게 할까 봐 햄릿이 유령을 따르지 못하도록 최선을 다했습니다. 그러나 현명한 햄릿은 아버지의 갑작스런 죽음에 대한 비밀을 밝히려고 오랫동안 계획해 왔습니다. 어떻게 그러한 기회를 포기할 수 있겠습니까? 생명에 관해서는 그는 이미 그것을 꿰뚫어 보았고 그의 영혼도 불멸인데 어떻게 귀신이 그것을 해칠 수 있겠습니까? 그래서 어린 왕자는 갑자기 사자처럼 강해진 기분을 느끼고 호레이쇼의 장애물에서 벗어나 유령을 따라갔습니다.

주변에 아무도 없을 때 유령은 침묵을 깨고 햄릿 아버지의 유령이라고 말했다. 유령은 자신이 누군가에게 살해당했으며, 살인자는 왕위를 찬탈하고 왕비를 빼앗기 위해 동생 클라우디우스였다고 말했습니다. 늙은 왕이 평소대로 오후에 정원에서 자고 있을 때, 사악한 클라우디우스가 자고 있는 동안 몰래 정원으로 들어와 왕의 귀와 눈에 독이 있는 풀즙을 부어 주었습니다. 치명적인 독이 수은처럼 그의 몸의 혈관으로 흘러 들어와 피를 태우고 그의 피부 곳곳에 딱딱한 염증이 생겼습니다. 이로써 비열한 동생은 형의 생명을 빼앗고 왕위를 찬탈하고 왕비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유령은 햄릿에게 아버지를 진심으로 사랑하고 사랑한다면 비열한 살인자에게 복수해야 한다고 간청합니다. 귀신은 다시 한숨을 쉬며 오랫동안 사랑해 온 아내가 이렇게 뻔뻔하고 남편을 살해한 자의 품에 쉽게 빠질 줄은 몰랐다고 말했다. 그러나 유령은 햄릿에게 복수할 때 어머니를 다치게 하지 말라고 부탁하기도 했다. 그것만으로도 하나님께서 그녀를 심판하시고 때때로 그녀의 불안한 양심이 그녀를 찌르게 만들기에 충분했다. 햄릿은 귀신의 고발을 눈물로 듣고, 귀신이 시키는 대로 다 해주겠다고 약속했고, 그러자 귀신은 안심하고 사라졌습니다.

햄릿은 책에서 배운 것, 경험한 것 등 자신이 기억하는 모든 것을 잊어버리고, 유령이 말한 것과 하라고 한 것만 남기고 마음과 몸을 지배하겠다고 다짐했다. 햄릿은 이 비밀을 친한 친구인 호레이쇼에게만 비밀리에 말했습니다. 그는 Marcellus와 다른 사람들에게 그날 밤 본 모든 것을 절대 비밀로 유지하라고 명령했습니다.

이 궁전 음모에 대해 알기 전에 유령은 정신적 고통으로 인해 육체적으로 약해지고 정신적으로 우울해졌습니다. 햄릿은 이런 일이 계속되면 클라우디우스의 관심을 끌까 두려워 햄릿이 내부 정보를 많이 알고 있고 그를 상대하고 싶어 한다고 생각하여 경계한다. 그래서 왕자는 이상하고 대담한 결정을 내렸습니다. 미친 척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런 식으로 클라우디우스는 자신에게 어떤 의도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을 수도 있고 의심도 없을 것입니다. 더욱이, 미친 척하는 것은 그의 마음 속에 있는 진정한 불안을 영리하게 은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에게 클라우디우스의 일거수일투족을 염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도 있다.

그때부터 햄릿은 말투나 옷차림, 각종 행동에서 미친 척, 그로테스크한 ​​척을 했다. 미친 척을 너무 잘해서 왕과 왕비가 그에게 속았습니다. 그들은 유령의 비밀을 전혀 알지 못했기 때문에 햄릿의 광기는 아버지의 죽음을 애도하는 것뿐만 아니라 사랑의 고문도 포함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왕자는 사랑에 빠졌습니다. 모든 변화가 일어나기 전에 햄릿은 왕실 장관 폴로니우스의 딸인 오필리아라는 아름다운 소녀와 사랑에 빠졌습니다. 햄릿은 그녀에게 연애 편지를 쓰고, 선물을 보내고, 열정적인 사랑의 고백을 많이 했으며, 이 순수하고 아름다운 소녀에게 공개적으로 구애했습니다. 그녀는 또한 왕자들의 모든 사랑의 맹세가 진심이라고 믿었습니다. 햄릿이 미친 척 계획을 세운 이후로, 그는 의도적으로 사랑스러운 소녀에게 매우 잔인하고 불친절한 것처럼 보였습니다. 마음씨 착한 오필리아는 그를 크게 비난하지는 않았지만, 왕자의 무관심은 왕자의 원래 의도가 아니라 전적으로 그의 광기 때문이라고 느꼈습니다. 그녀는 왕자의 이전 고귀함과 지혜가 아주 아름다운 음악을 연주할 수 있는 아름다운 종소리와 같다고 생각했지만, 이제는 슬픔과 우울이 그의 마음과 이성을 손상시켰기 때문에 종소리는 이상하고 날카로운 소리만 낼 뿐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햄릿의 복수는 피투성이이고 구혼의 낭만주의와 양립할 수 없음과 동시에, 동시에 그가 보기에 여유로운 사랑의 감정은 그의 책임과 양립할 수 없지만 때로는 그럴 수 없을 때도 있다 도와주세요. 하지만 사랑스러운 오필리아를 생각하고 있어요. 한번은 햄릿은 갑자기 자신의 잔인함이 불합리하다고 느껴 오필리아에게 광신적이고 과장된 말로 가득한 편지를 썼습니다. 거짓말인가요? 하지만 그의 사랑을 의심하지 마세요...등등. 이 광적인 연기는 그의 미친 외모와 일치하지만 대사 사이에 약간의 부드러움도 있으므로 이 착한 소녀는 햄릿이 마음 속으로 그녀를 깊이 사랑한다는 것을 인정해야 합니다. 오필리아는 이 편지를 늙은 아버지에게 보여 주었고, 왕과 왕비는 현명한 왕자를 미치게 만든 것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았습니다. 거트루드 여왕은 오필리아의 아름다움 때문에 햄릿이 미쳐버렸기를 진심으로 바랐습니다. 그래서 소녀의 부드러움이 햄릿을 원래 상태로 되돌릴 수 있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햄릿의 상심은 그의 어머니가 상상할 수 있는 것보다 훨씬 뛰어납니다. 덴마크 왕자가 밤낮으로 생각하는 것은 아버지의 유령과 아버지의 복수를 위한 신의 명령이다. 지체하는 모든 순간은 그에게 죄악으로 보였고 조직의 신성함을 파괴할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왕은 하루 종일 경비병들의 보호를 받고 있었고, 항상 거트루드와 함께 있었기 때문에 왕을 죽이는 것은 쉽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찬탈자는 공교롭게도 어머니의 현재 남편이어서 그를 특히 괴로워하고 행동을 취하는 것을 더욱 주저하게 만들었다. 천성이 온화하고 온화한 햄릿은 원래 동료 생명체를 산채로 죽이는 것을 역겹고 끔찍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게다가 장기간의 우울증과 우울감도 그를 어떻게 해야 할지 망설이고 방황하게 만들어 결코 단호한 행동을 취하지 못했다. 게다가 악마가 자신의 몸을 바꿀 수도 있다는 말을 듣고 자신에게 사람을 죽여달라고 부탁한 것일지도 모른다. 그래서 그는 단지 환상이나 유령의 지시에 따라 행동할 수는 없다고 판단했다. 괜찮은.

햄릿이 의심스러울 때, 극단이 왕궁으로 왔고, 이는 왕자에게 시험할 기회를 주었다.

햄릿은 예전부터 그들의 연극을 보는 것을 좋아했는데, 특히 트로이 왕 프리아모스의 살해나 헤쿠바 여왕의 슬픔과 같은 비극적인 대사를 연기하는 배우가 있을 때 햄릿에게 깊은 감동을 주곤 했습니다. 햄릿은 극단을 직접 환영하기 위해 가서 과거에 그 대사를 들었던 것이 얼마나 잊혀지지 않았는지 말하며 배우에게 다시 공연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역시 배우는 늙은 왕이 잔혹하게 살해당하는 모습, 도시와 백성들이 겪는 고통, 왕비가 머리에 있어야 할 왕관을 쓰고 미친 사람처럼 맨발로 궁궐 안을 뛰어다니는 모습을 생생하게 다시연연했다. .그는 누더기로 덮여 있었는데, 허리에는 왕의 예복으로 덮어야 할 담요가 감겨 있었습니다. 이 장면은 너무나 현실적이고 생생하게 연출돼 눈물을 흘렸을 뿐만 아니라, 지켜보는 사람들도 자신이 본 것이 실제라고 생각하며 감동의 눈물을 흘렸다.

햄릿은 배우가 꾸며낸 대사를 한 것 뿐이라고 생각하고 실제로는 수천년 전의 고대인 헤카파에 대해 동정의 눈물을 흘렸다. 햄릿은 둔감해야 할까요? 왜냐하면 그는 애도해야 할 진정한 이유, 즉 진정한 왕, 사랑하는 아버지의 살해를 당했지만 마치 복수하는 것을 잊어버린 것처럼 너무 무관심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 사건은 여전히 ​​햄릿에게 영감을 주었으며, 일부 간절한 살인자들은 장면과 줄거리의 유사성으로 인해 공연을 보면서 양심에 가책을 느끼는 경우가 많았다. 실제로 그 자리에서 범행을 자백했다. 그렇다면 클라우디우스도 똑같이 할 것인가? 이에 햄릿은 극단에 유령이 언급한 살인 장면을 삼촌 앞에서 연기해 달라고 부탁한 뒤, 클라우디우스의 표정을 유심히 관찰해 그가 살인자인지 판단했다.

왕자의 명령으로 준비된 연극은 비엔나에서 공작이 살해되는 사건을 다룬 작품이었다. 살해된 공작의 이름은 곤자구(Gonzhagu)이고, 그의 아내의 이름은 바이푸티스(Baiputis) 자매였다. 공작의 가까운 친척인 루치아누스가 곤차고의 재산을 빼앗기 위해 정원에서 공작을 독살하고 공작부인을 속여 자살하게 했다고 한다. 왕과 왕비가 연극을 관람하도록 초대되었습니다. 왕은 자신이 햄릿에게 속았다는 사실을 전혀 몰랐습니다. 그와 그의 신하들이 연극을 보기 위해 앉았을 때, 햄릿은 그의 표정을 유심히 관찰하기 위해 그의 옆에 앉았습니다. 연극은 곤자구와 바이푸티스 자매의 대화로 시작된다. 아내는 곤자구가 먼저 죽으면 재혼하지 않을 것이며, 언젠가 재혼하면 보복을 당할 것이라고 말하면서 남편에게 변함없는 사랑을 거듭 고백했습니다. 또한 남편을 살해한 독이 있는 여자 외에는 재혼할 여자가 없다고도 말씀하셨습니다. 햄릿은 이 말을 들은 왕과 왕비의 얼굴이 갑자기 변하는 것을 알아차렸습니다. 그리고 루치아나스가 정원에서 자고 있던 곤자고의 귀에 독을 붓는 것으로 음모가 전개되자, 햄릿은 강탈자가 더 이상 참을 수 없음을 깨닫고 갑자기 소리를 지르며 횃불을 켜고 몸이 불편한 척 돌아갔다. 그는 서둘러 극장을 떠났다. 이제 햄릿은 마침내 유령이 진실을 말하고 있으며 자신의 환상이 아니라는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햄릿은 자신을 괴롭히던 문제가 갑자기 해결되자 매우 안도감을 느꼈다. 그는 Horatio에게 이제 그의 사랑하는 아버지가 Claudius에 의해 살해되었다는 사실을 진정으로 알게되었다고 말했습니다.

햄릿이 복수할 방법을 고민하고 있는 동안, 여왕은 사람을 보내 하렘과 대화해 달라고 부탁했다. 거트루드는 클라우디우스의 명령에 따라 햄릿을 데려오러 갔는데, 클라우디우스는 여왕에게 두 사람 모두 자신의 행동에 불만이 있다고 햄릿에게 말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왕위를 찬 왕은 어머니의 본성에서 태어난 거트루드가 자신의 아들을 편애하고 자신이 알고 싶은 것을 숨길까 봐 두려워서 신하 폴로니우스에게 여왕의 궁전 휘장 뒤에 숨도록 명령했습니다. 이 배열은 늙은 폴로니우스의 마음에 아주 잘 맞았습니다. 그는 궁정 생활에서 음모를 꾸미는 동안 순조롭게 장관의 자리에 올랐으며, 내부 이야기를 알아내기 위해 속임수를 사용하는 비결을 알고 있었습니다.

햄릿이 하렘에 왔을 때 여왕은 왕자가 그의 '아버지'를 모욕했다고 말하면서 그의 행동을 부드럽게 꾸짖었다. 햄릿은 그녀가 비열한 사람에게 "아버지"라는 존경할만한 칭호를 사용하는 것을 듣고 매우 놀랐고 화가났습니다. 여왕은 얼굴을 붉히며 말도 안 되는 소리를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햄릿은 이렇게 반박합니다. “당신이 그런 질문을 했으니 나도 그렇게 대답해야겠습니다.

여왕은 화를 내며 말했다. "누구와 얘기하고 있었는지 잊었나요?" 햄릿은 "잊고 싶지만 당신이 참으로 왕비이고 당신 남편의 형의 아내이고 나의 어머니라는 사실을 잊을 수 없다"고 비웃었다. 여왕은 분노했습니다. "감히 나에게 그렇게 무례하게 굴어?" 나는 대화할 수 있는 사람들을 찾으러 가야만 했다. "그녀는 클라우디우스나 폴로니우스에게 가려고 했습니다.

햄릿은 마침내 여왕과 단둘이 있을 기회를 얻었으니 그녀가 자신의 부패함을 깨닫게 할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자, 그는 여왕의 손목을 붙잡고 그녀를 자리에 앉히게 한 햄릿의 포악한 태도에 왕비는 그의 광기 때문에 자신에게 상처를 줄까 봐 크게 소리쳤다. , 커튼 뒤에 숨어 있던 폴로니우스는 겁에 질려 "도와주세요! 누군가 와서 여왕을 구해주세요! "햄릿은 거기에 왕이 숨어 있다고 생각하고 기회가 왔다고 생각하여 칼을 뽑아 휘장 뒤를 찔렀다. 갑자기 소리가 멈췄고 햄릿은 클라우디우스 왕이 죽었음에 틀림없다고 생각했다. 시신을 끌어내자 햄릿은 , 알고 보니 왕실 장관 폴로니우스였다.

“보세요! 여왕이 소리쳤습니다. "당신은 얼마나 잔인한 짓을 했는지!" "

"예, 어머니, 정말 잔인합니다." 햄릿이 대답했습니다. "그러나 왕을 죽이고 그의 형제와 결혼하는 것보다 더 잔인한 것은 아닙니다!

햄릿이 거트루드 왕비에게 선왕을 살해하고 왕위를 빼앗은 살인자와 어떻게 계속 살 수 있느냐고 묻던 바로 그 순간, 아버지의 유령이 나타났고, 어찌됐든 햄릿만이 그것을 볼 수 있었다. 햄릿은 유령이 서 있는 곳을 가리켰지만 여왕은 그것을 볼 수 없었다. 그녀는 햄릿이 허공에 말을 하는 동안 햄릿이 아직도 미쳐가고 있다고 생각하여 유령에게 무엇을 하고 있는지 물었다. 유령은 햄릿에게 자신을 대신할 것을 잊지 말라고 상기시키기 위해 왔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어머니에게 복수를 해야 한다고 다시 말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어머니는 유령이 떠난 후 슬픔으로 죽을 것입니다. 왕비는 자신이 미쳤다고 생각하지 말고 귀신이 나타난 이유가 바로 자신의 죄 때문이라고 했습니다. 여왕은 마침내 감동을 받아 왕도로 돌아오자 오필리아의 동생 레어티즈도 그렇게 하기로 했습니다. 프랑스에서 돌아온 는 자신의 안타까운 죽음을 애도하고 있었는데, 아름다운 소녀의 장례식이 거행되었고, 클라우디우스 왕과 거트루드 왕비와 모든 중요한 신하들이 처음에는 그들이 어떤 장례식을 치르는지 알지 못했고, 모두를 방해하고 싶지 않은 채 조용히 옆에 서 있었습니다. 처녀의 장례식 규칙에 따라 그들은 오필리아의 무덤에 향기로운 꽃을 뿌렸습니다. 꽃은 거트루드 여왕이 직접 뿌리면서 말했습니다. 아름다운 곳으로 흩어지라." 소녀에게! 오필리아, 나는 당신의 결혼식 침대를 꽃으로 덮을 것이라고 충분히 기대했지만, 사랑하는 아가씨, 그러나 그것을 당신의 무덤에 뿌리는 대신에. 당신은 내 아들 햄릿의 아내였어야 했어요. 그런 다음 항상 여동생을 사랑했던 레어티즈는 오필리아의 무덤에 제비꽃이 피었으면 좋겠다고 중얼거렸습니다. 그러자 레어티즈는 슬픔에 잠겨 수행원들에게 그를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묻으라고 명령했습니다. 이 모든 것을 보고 햄릿의 오필리아에 대한 뜨거운 사랑은 그의 마음속에 솟아올랐다. 그는 단지 형제인 사람이 이 정도로 슬퍼하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그래서 햄릿은 필사적으로 뛰쳐나와 레어티즈보다 더 미친 듯이 오필리아의 무덤에 뛰어들었다. 이 빌어먹을 햄릿 때문에 그 소녀가 죽었으니 그녀는 달려가서 햄릿의 목을 졸랐다. 장례식이 끝난 후 햄릿은 모두에게 사과하며 "누군가가 그렇게 생각할 정도로 경솔하게 행동했다"고 말했다. 그는 레어티즈와 말다툼을 하려다가 무덤 속으로 뛰어들었다. 그는 아름다운 오필리아의 죽음 때문에 누구도 자신보다 우월해 보이는 것을 참을 수 없다고 설명했다. 그래서 두 사람은 더욱 고귀하고 자랑스러웠다. 젊은이들은 당분간 평화를 이루는 것 같았습니다.

그러나 사악한 왕은 햄릿을 놓아주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아버지와 누이의 비극적인 죽음에 대한 레어티즈의 내면의 분노를 이용하여 햄릿을 살해하려는 배신적인 음모를 꾸몄습니다. 반역한 왕은 라에르테스를 선동하여 화해하는 척하고 햄릿에게 겉보기에 우호적인 칼싸움을 하도록 도전합니다. 물론 햄릿은 겉보기에 무해해 보이는 이 도전을 주저 없이 받아들이고 경기 날짜를 정했습니다. 검술 쇼가 열리는 날, 궁전의 중요한 사람들은 모두 햄릿과 레어티즈가 둘 다 숙련된 검술사라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신하들은 두 검술사를 위해 큰 돈을 걸었습니다. 일반적인 규칙에 따르면 이번 우호적인 검 쇼에는 머리가 둥글고 날이 없는 무딘 검을 사용해야 하지만, 사악한 왕은 증오가 지배하는 라에르테스를 조종하고 치명적인 독이 묻은 검을 사용하도록 요청했습니다. . 뾰족한 검. 그래서 햄릿이 무딘 검을 선택했을 때, 그는 레어티즈의 사악한 의도를 전혀 의심하지 않고, 레어티즈의 검을 조사하지도 않은 채 왕의 음모에 빠진 것입니다. 처음에는 레어티즈가 자신의 진정한 실력을 보여주지 않고, 부주의할 때 온 힘을 다해 공격할 수 있도록 일부러 햄릿에게 우위를 점하게 되었고, 이때 클로디우스 왕도 일부러 햄릿의 승리를 칭찬했다. 그들은 큰 소리로 환호했고, 햄릿의 승리를 자주 건배했으며, 그다지 우위에 있지 못한 햄릿이 반드시 이길 것이라는 큰 돈을 걸었습니다. 이 모든 것은 Laertes가 날카로운 타격을 가할 수 있도록 Hamlet의주의를 분산시키기 위해 수행됩니다. 당연하게도 몇 라운드가 지나자 햄릿의 검의 힘은 조금 약해졌습니다. 이때 레어티즈는 자신의 특별한 기술을 선보이며 독검으로 햄릿을 찔렀습니다. 햄릿은 아직 전체 줄거리를 알지 못하지만, 이 일격은 그의 분노와 용기를 불러일으키기도 합니다. 치열한 싸움 속에서 햄릿은 마침내 독검을 빼앗아 레어티즈를 공격했다. 이때 레어티즈는 왕의 교활함과 자신의 어리석음에 이중의 희생자가 되었다. 긴장된 순간, 여왕의 비명이 불길한 음색을 더했다. 알고 보니 반역자 왕은 햄릿이 칼싸움 중에 그것을 마시고 독살할 수 있도록 햄릿을 위해 특별히 독약을 준비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것은 다중독 계획이다. 라에르테스의 독검이 햄릿을 찔러 죽이지는 못하더라도, 강한 독을 섞은 술이면 햄릿을 죽일 수 있다. 그러나 왕은 왕비에게 먼저 경고하는 것을 잊어버렸기 때문에 왕비는 술을 마셨을 때 자신이 독약에 걸렸다고 말할 시간이 있을 뿐이어서 쓰러져 죽었습니다.

햄릿은 이것이 또 다른 살인 음모라는 것을 즉시 알아차렸습니다. 그래서 그는 문을 닫으라고 명령했고 아무도 나가지 못하게 했습니다. 그는 누가 그랬는지 알고 싶었습니다. 이때 죽어가는 레어티즈는 자신이 햄릿의 검에 깊이 맞아 절망한 게 틀림없다고 느꼈기에 아직 꺼지지 않은 양심이 모든 것을 고백하게 만들었다. 그는 살인자가 누구인지 알아낼 필요가 없다고 햄릿에게 말했고, 그 자신도 클라우디우스의 음모로 인해 피해를 입었습니다. 라에르테스는 햄릿에게 친구를 배신한 것을 용서해 달라고 간청하고, 햄릿에게 칼끝에 왕의 독이 코팅되어 있으며, 햄릿은 30분도 채 살 수 없으며 어떤 만병통치약도 그를 구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 모든 말을 마치고 Laertes는 죽었습니다. 자신이 죽을 뻔한 것을 본 햄릿은 남은 힘을 다해 반역왕을 향해 돌진하고, 독검을 반역왕의 가슴에 꽂고, 즉시 가족을 살해한 사람을 죽였습니다. 햄릿은 유령과의 약속을 이행하고 이 비열한 살인자에게 보복을 가져왔습니다.

죽어가는 햄릿은 마지막 숨을 거두며 비극을 목격한 절친한 친구 호레이쇼에게 씩씩하게 살아달라고 부탁했다. 삶과 죽음보다 의리를 중시했던 호레이쇼는 왕자와 함께 죽기를 원했다. 그는 Horatio에게 모든 비밀을 대중에게 공개하라고 말합니다. 호레이쇼가 눈물을 흘리며 충실히 그렇게 하겠다고 약속했을 때, 고귀한 왕자 햄릿은 세상을 떠났습니다. 호레이쇼와 나머지 사람들은 왕자의 영혼을 축복해 달라고 눈물을 흘리며 천사들에게 기도했습니다. 햄릿이 죽지 않았다면 그는 덴마크에서 가장 고귀하고 인기 있고 친절하고 관대한 왕이 되었을 것이라고 모두가 생각합니다.

셰익스피어의 4대 코미디로는 '베니스의 상인', '아무것도 아닌 것에 대한 소란', '좋아하는 대로', '십이야'가 있습니다.

베니스의 상인은 셰익스피어의 중요한 초기 작품. 매우 풍자적인 코미디. 1596~1597년경에 만들어졌습니다. 대본의 주제는 자비와 우정, 사랑을 찬양하는 것이며 자본주의 초기 상업 부르주아와 사채업자 사이의 모순을 반영하고 부르주아의 돈, 법, 종교와 같은 문제에 대한 작가의 인문학적 사고를 표현합니다. 사회.

이 희곡의 중요한 문학적 성취는 이윤을 추구하는 무자비한 사채업자 샤일록의 전형적인 이미지를 창조했다는 점이다. 젊은 사업가 안토니오는 친구 바사니오가 유명 부인 포샤에게 프로포즈하는 것을 돕기 위해 사채업자 샤일록에게 돈을 빌렸다. 화물선이 좌초되어 빚을 예정대로 상환하지 못했습니다. 샤일록은 안토니오를 싫어하며 대출 계약에 따라 안토니오의 살점 1파운드를 잘라내야 한다고 주장한다. 포샤는 변호사로 변장하고 법정에 출두해 자신을 변호했고, 법의 이름으로 복수하려는 샤일록의 음모를 무너뜨렸다.

'아무것도 아닌데'는 첫눈에 반해 결혼식을 올리기로 결심한 젊은 귀족 클라우디오와 주지사의 딸 히어로의 이야기를 담는다. 서로 경쟁하던 베아트리체와 페니는 사랑에 빠진다. Don John은 Claudio가 Hero가 창녀라고 잘못 믿게 만들고 결혼식에서 공개적으로 그녀를 모욕하도록 속임수를 설정합니다. 너무 화가 나서 클라우디오는 영웅이 죽었다고 생각하고 몹시 뉘우치고 조의를 표하기 위해 무덤으로 갔습니다. 결국 진실이 밝혀지고 두 사람은 재회하게 된다.

. '원하는대로'는 추방된 공작의 딸 로잘린드와 큰오빠 올리버에게 학대를 당한 올랜도를 향한 그녀의 사랑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곧 로잘린드는 그녀의 삼촌인 찬탈자 프레데릭에 의해 추방되었고, 그녀는 남자로 변장하여 아덴 숲으로 도망쳤고, 그곳에서 뜻밖에도 올랜도를 만났습니다. 이를 주축으로 올랜도가 선의로 악을 갚고, 형을 구하고, 양심을 발견하고, 셀리아와 사랑에 빠지는 장면이 산재해 있다. 프리드리히는 은둔자에게서 영감을 받아 회개하고 권력을 되찾았습니다. 결국 네 쌍의 연인이 결혼하게 되었고, 모두가 행복해졌습니다.

. '십이야'는 난파선에서 헤어진 쌍둥이 남매 세바스찬과 비올라의 이야기를 다룬다. 비올라는 오르시노 공작과 사랑에 빠졌고, 그녀는 남자로 변장하여 그의 시종으로 일했다. 하지만 공작은 올리비아 백작부인을 사랑합니다. 그러나 올리비아는 공작을 대신해 자신에게 청혼한 비올라와 사랑에 빠졌다. 몇 가지 흥미로운 우여곡절 끝에 Viola와 Orsino, Olivia와 Sebastian은 모두 행복한 결혼 생활을 이루었습니다.

평가 및 분석

네 가지 주요 코미디는 셰익스피어 코미디 예술의 가장 높은 성취를 나타냅니다. 그 기본 주제는 사랑과 우정을 찬양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베니스의 상인』에서 저자는 안토니오의 이미지를 통해 우정과 자애의 정신을 찬양하고, 안토니오의 사랑 이야기를 통해 진정한 사랑의 순수함과 단순함을 보여줍니다. 바사니오와 포샤. '좋아하는 대로'와 '십이야'에서는 사랑의 자유를 추구하던 청춘들이 고난을 겪으며 마침내 결혼하는 모습을 담았다. 작가는 중세 이후의 봉건적 씨족사상, 가부장적 전제정치, 금욕주의와 계몽주의를 가차없이 비판하며, 사랑의 자유와 개성의 해방을 찬양하면서 인본주의적 삶의 이상을 표현한다.

작가는 신분적으로는 귀족이지만 그들의 생각과 행동에는 인본주의적 원칙이 반영되어 있고 새로운 시대의 정신을 담고 있는 대담한 청년 남녀의 모습을 많이 그려냈다. . 특히 히로인의 이미지가. 더 빛난다. 그들은 솔직하고 열정적이며 결단력 있고 재치 있습니다. 과감하게 전통적인 개념에 도전하고 용감하게 사랑을 추구하세요. 예를 들어 로잘린드는 남장을 ​​하고 궁궐을 탈출해 자신의 연인을 선택하고 과감하게 사랑을 고백한다. 비올라는 더욱 긍정적이고 열정적이며 솔직하고 숭고한 희생정신을 보여준다. 그들은 영리하고 결단력 있고 대담합니다. 예를 들어, 포티아는 변호사인 척하고 그녀의 놀라운 지능으로 교활하고 탐욕스러운 샤일록을 물리칩니다. 이 여성 이미지는 작가의 가장 높은 이상을 구현하는 이상화 된 새로운 부르주아 여성입니다.

셰익스피어의 코미디는 서정적인 로맨틱 코미디이다. 이야기는 주로 남유럽을 배경으로 하며 이국적인 풍경과 이국적인 정서를 담고 있다. 작가는 비슷한 외모, 가장, 함정, 농담을 사용하여 기괴하고 예측할 수 없는 극적인 줄거리와 재미있고 흥미로운 장면을 인위적으로 만들어 내는 등 오해와 우연을 활용하는 데 능숙합니다. 여러 단서가 병렬로 교차하여 완전한 예술적 전체를 형성함으로써 줄거리가 생생하고 풍부하며 기복이 생기고 자연스럽게 시청자의 감정을 불러일으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