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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타닉(중국어) 영화 리뷰 요청하기
타이타닉에 관한 영화 리뷰 3개를 찾고 있습니다.
1912년 4월 10일. 산업 기술은 거의 20년 동안 사람들에게 지속적인 기적을 가져왔습니다. 사람들은 이 끝없는 발전을 당연한 것으로 여기기 시작했습니다. 인간이 만든 가장 크고 호화로운 이동식 물체인 타이타닉보다 인간의 자연 정복을 더 잘 표현하는 것이 있을까요? 그러나 4일 반 만에 온 세상이 바뀌었습니다. 꿈의 배의 처녀 항해는 불합리한 악몽의 결과로 끝났습니다. 인류 특유의 사악한 특성인 오만, 안주, 탐욕은 인간의 무적의 힘에 대한 믿음을 영원히 파괴했습니다.
제가 이 영화를 만든 목적은 이 악명 높은 배의 극적인 파괴를 보여주는 것뿐만 아니라 그녀의 짧고 영광스러운 삶을 보여주기 위해 타이타닉호와 승객들 그리고 아름다움, 에너지, 희망, 전체 승무원의 자신감, 그리고 인류의 어두운 면을 드러내는 인간 정신의 무한한 잠재력에 대한 찬사입니다. 타이타닉은 경고의 이야기 그 이상입니다. 인간의 불행에 대한 신화, 우화, 비유이기도 합니다. 또한 믿음, 용기, 희생, 사랑에 관한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 제임스 카메론
시간의 흐름은 사람들의 머리카락과 얼굴에 흔적을 남길 뿐만 아니라 우리의 목소리와 손글씨도 바꾸고 이야기를 전달하는 방식도 변화시킵니다. . 그러나 그것에서 눈을 떼면 우리는 늙어간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왜냐하면 '과거'는 현실의 거친 이면에서 우리가 끊임없이 만들어내는 상상의 원천일 뿐이기 때문이다. 회상의 관점은 과거와 현재 사이의 거리를 좁히지 못할 뿐만 아니라, 오히려 이정표처럼 상상과 현실의 경계를 표시하여 비옥한 땅이 우리 세계 위에 떠 있는 '신화의 왕국'에 속해 있음을 알려준다. 그러므로 과거를 회상하는 그 속삭임은 먼 과거의 메아리라기보다는 현대사회의 단단한 벽에 부딪히는 꿈의 소리일 수밖에 없다. 에 살고 있습니다.
'타이타닉'이 인기 재난 영화의 계열로 분류될 수 없는 것은 바로 회고적 관점 때문이다. 이 영화는 헐리우드의 시각적 경이로움을 활용하여 86년 전 타이타닉 침몰이라는 역사적 사건을 모방하고 재현할 뿐만 아니라, 현재의 맥락에 기초한 각색이기도 합니다. 이번 개작의 핵심은 서사의 주요 라인이 전례 없는 사랑 이야기로 전환된다는 점이다. 이러한 고전적인 이중선 구조가 텍스트 안에 만들어내는 대화는 서술자의 회상하는 시선 아래 사랑과 역사가 서로 침투하며 함께 나타나도록 한다. 이것은 또한 주인공의 잊을 수 없는 사랑과 그 특정한 역사적 순간에 대한 애가를 노래하면서 두 사람 모두를 약간 감상적으로 만듭니다.
영화에는 해저에 잠들어 있는 녹슨 선체에서부터 서서히 위로 올라가 바다 위 부두에 자랑스럽게 서 있는 새롭고 웅장한 배와 연결되는 그런 잊지 못할 장면이 있다. 바퀴. 이 영리한 편집이 불러일으킨 놀라움은 서사가 진행되는 동안 끊임없이 울려 퍼지고 강화되며, 모두의 열정적인 지난 시절의 기억을 일깨우는 듯하다. 그런 의미에서 영화의 장엄한 모습을 재현한 타이타닉은 작은 추모의식이기도 하다. 수천 명의 승객을 태운 이 거대한 배는 광활한 대서양 위에 떠 있을 뿐만 아니라, 더 무거운 기억을 담고 있다. 역사의 선형적 진행을 벗어나는 것입니다. 실제로 1912년에 발생한 타이타닉 사건은 서구인들의 의식 깊은 곳에 '충격적인 경험'이자 '트라우마적 기억'으로 자리 잡았으며, 그 의미는 이미 역사적 사건의 껍질을 깨뜨렸고, 현대사회에서도 계속해서 반복되고 있다. 20세기에도 주요 역사적 사건과 전환기를 거치면서 계속해서 확산되고 있습니다.
그것은 한때 영광스러운 기적이었고, 바다의 바람과 파도를 타고 신비롭고 알 수 없는 자연의 힘을 상징하는 '가라앉지 않는' '꿈의 배'임이 틀림없다. . 급속한 발전의 시대를 구현합니다.
자부심과 자신감에 가득 찬 인간은 자신의 지혜와 힘에 의지하여 거대한 몸집과 무한한 힘으로 자연을 물리치고, 심지어 공간과 시간까지도 이기고 이 항해의 목적지인 신세계인 미국을 이겨낸다. 유럽인들의 눈에는 의심할 여지 없이 꿈과 자유민주주의, 그리고 일련의 신화로 가득 찬 나라의 구현이다. 영화에는 거대한 바퀴 내부의 거대한 기계식 기어의 작동과 보일러의 타오르는 불꽃을 구체적으로 보여주는 여러 세트의 장면이 있는데, 이는 이 "현대성의 서사"에 대한 훌륭한 각주입니다. 남자 주인공은 배의 뱃머리에 서서 팔을 벌리고 넓은 바다를 향해 큰 소리로 외쳤다. "나는 세계의 왕이다!" 이는 의심할 여지 없이 이 서사적 주제를 극단으로 끌어올렸다. 기술과 인간의 힘에 대한 믿음 자신의 이성에 대한 자신감은 하나이며 동일하므로 어떤 종류의 의심도 둘 다를 가리킵니다. 영화는 사랑 이야기 사이에서 사람들이 한걸음 한걸음 비극으로 들어가는 과정을 끊임없이 그려내는데, 이 다모클레스의 검은 표면의 낙천주의와 내면의 위기 사이에 거대한 긴장감을 조성하며 최후의 재난 장면을 위한 무대를 마련한다. 이러한 배치는 이야기 속의 공포와 절망을 예고하며, 역사를 바라보는 현대인의 마음속에 있는 의심과 자신의 운명에 얽힌 알 수 없는 힘에 대한 두려움을 더욱 반영한다. 그러나 상업영화로서 <타이타닉>은 세상에 만연한 끝없는 공포와 자기반성적 회의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사랑 이야기를 주선으로 삼는 이유는 영화 속에서 현대인의 자의식을 강조하기 위함이다. 어려운 상황을 저장합니다. 이것이 바로 신화가 대량 생산되는 시대의 특징이다. 비록 그 속에 담긴 역사적 성격이 현대인의 진정한 감정을 보여주어야 하지만, 그 미학적 입장에서는 점점 복잡해지는 현실과 현실의 구조를 연결하기 위해 특정한 수사적 전략을 채택할 필요가 있다. 상상의 균열. 사랑의 힘을 아무리 부풀려도 그것이 구원할 수 있는 것은 역사 속의 개인들뿐이다. 이것이 나를 더욱 두렵게 만들었다. 사실 순수한 사랑 자체에는 수사적 전략이 담겨 있습니다. 사랑의 주인공은 쇠퇴하는 귀족 가문의 소녀로 상류층의 위선적인 삶에 지쳐 마음은 불같은 열정으로 가득 차 있다. 이 불꽃은 그녀가 보헤미안 예술가인 영웅을 만난 이후로 점화되었습니다. 돈과 지위에 대한 유혹과 소외를 이겨내고, 난파선의 재난 속에서 목숨을 건질 때까지 그녀를 인생의 시작과 같은 순수함과 활력으로 되돌려주고, 살아남을 용기를 되찾게 한 것은 바로 이 열정이었다. 이런 종류의 구원 자체는 개인주의의 신화이며, 이 주제는 사회가 근대화의 길에 들어서기 시작하는 단계에서 더 자주 등장합니다. ) 귀족 패배 ——서구 독자들에게는 이미 계몽주의와 낭만주의의 진부한 표현이지만, 이 두 번째 계몽주의가 영화 작가가 고민하는 부분인 것 같다.
1990년대 이후 미국 주류 영화들은 한때 흥미로웠지만 지금은 무시되거나 점차 잊혀지는 가치들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 왔습니다. '정확한' '영웅영화'부터 가족윤리영화 시리즈, 이 대서사시 '타이타닉'까지. 이런 노력은 이해가 될 것 같지만, 세기 초에 사람들이 믿었던 가치, 즉 사랑, 이상, 자유를 다시 확립하지 못한 20세기의 실패가 과연 우리를 어느 정도 구원할 수 있을까? 상업주의의 영향을 고려하지 않더라도 그 정신적 핵심은 안토니오니와 키에슬로프스키 같은 대가들이 인간의 실제 상향식 상황에 관심을 기울인 것과는 거리가 멀고, 복잡한 인간 본성에 초점을 맞추지도 않는다. "쉰들러 리스트" 얼굴에서. 사람들을 진정시킬 수 없게 만드는 영화인 것은 부정할 수 없지만, 내 생각에는 열정의 시대는 타이타닉과 함께 바다 밑바닥으로 가라앉았고, 열정적인 사랑과 외로운 영웅들은 이제 시대의 일이 되어버린 것 같다. 과거. 어쩌면 지금은 더 이상 신화의 시대가 아니며, 고도를 기다리고 있는 두 부랑자가 우리의 진정한 투영일지도 모른다. 그래서 나는 이 영화를 신화가 사라졌지만 신화가 속속 만들어지고 있는 시대에 바치는 애절한 비가라고 생각한다.
2. 1920년대 영국 상류층이 아첨과 무지로 가득 차 있었다면, 당시 하층 사회는 고난으로 가득 차 있었다고 한다면 로즈의 초자연적인 면모는 의심할 바 없이 그 속에 신선한 활력을 불어넣었다. , 어둠과 혼란으로 인해 영화가 다양한 묘기를 사용하여 거대한 배의 스릴 넘치는 침묵을 만들어 사람들에게 엄청난 시청각 영향을 준다면 JACK의 재능은 의심 할 여지없이 밤하늘의 별이 될 것입니다. 그러면 ROSE와 JACK의 사랑 노래 사람들의 마음에 깊은 충격을 안겨줍니다.
거대 선박 '타이타닉'의 침몰을 기록한 재난 영화는 수십 편에 달합니다. 1958년 영화 '얼음 위의 난파선'에서는 난파선의 구체적인 상황이 아주 자세하게 묘사되어 있습니다. . 녹음되었지만 '타이타닉'은 사랑을 메인 멜로디로 삼아 사람들에게 다른 면의 난파선을 보여주어 사람들에게 충격을 줄 뿐만 아니라 눈물을 흘리게도 합니다! 사람들은 이 난파선의 잔인함을 더욱 깊이 인식하게 되고, 이 심각한 역사적 순간을 더욱 깊이 기억하게 됩니다!
10년 동안 로즈와 잭의 순수하고 진솔한 사랑 이야기가 회자됐다. 자라면서 두 사람이 왜 사랑에 빠졌는지 생각하게 됐다. 단지 서로의 잘생긴 외모에 끌렸다면 그런 사랑은 여주인공이 평생 고민할 수 없을 것이고, 그런 사랑은 10년 동안 수많은 관객을 감동시키지 못했다. 이들의 사랑이 백년의 시공을 뛰어넘어 영원한 노래가 될 수 있는 이유는 그러한 사랑이 육체와 분리되어 영혼에 의지하여 존재하기 때문이다. 물질과 돈을 떠나서, 그러한 사랑은 상황이 어떻게 변하고, 시간이 어떻게 흐르고, 시간이 어떻게 흘러가더라도 삶의 변화 속에서 결코 퇴색될 수 없습니다!
JACK과 ROSE가 함께하는 장면마다 두 사람의 관계는 진보적입니다. 그들은 배의 선미에서 만나고, JACK은 ROSE의 생명을 구하지만 여전히 낯선 사람들입니다. 갑판에서의 몇 번의 산책과 대화는 로즈가 잭에게 털어놓은 그녀의 고뇌와 무력함을 표현하는 영적인 의사소통이었습니다. 일등석 만찬에서 '시간을 잡아라'는 말이 두 사람의 감정적 공명을 불러일으켰다. 하류층의 댄스는 즐겁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감정을 더욱 고조시켰다. 다음날, 빈방에서 JACK의 대담한 고백은 ROSE에 의해 거부당했고, 이러한 갈등 속에서 ROSE와 JACK은 모두 상처를 입었다. ROSE와 JACK은 그런 사랑의 어려움을 보여주며, 그들이 함께 하기 위해서는 얼마나 많은 용기가 필요한지 이야기하는 동시에 ROSE의 복잡한 생각과 함께 고민하는 ROSE의 결정을 밀어붙인다. 영화를 클라이막스로 만든다.
배의 뱃머리 위에서 두 사람이 나누는 장면은 대사 몇 개밖에 안 되지만, 아무 말 없이 다 하는 장면이다. ROSE는 보트의 뱃머리에 팔을 벌리고 눈을 뜨며 외쳤습니다. "나는 날아가고 있어요!" JACK이 그녀를 뒤에서 부드럽게 안아주었습니다. 이때 카메라는 천천히 위아래로 패닝하며 두 사람의 얼굴을 클로즈업한 뒤 파노라마 뷰로 전환해 아름다운 바다와 노을이 어우러진 두 사람의 모습과 주제곡 'My Heart Will Go On'을 선보인다. "가 잘립니다. 전체 그림이 엄청나게 아름답습니다. 수확을 거두었습니다. 이 장면에는 대사가 거의 없고, 날아다니는 액션이 딱 하나 있는데, 고전이라 할 수 있고 수많은 사람들에게 깊이 기억되는 이유는 그 날아다니는 자세와 '나는 이다'라는 문구가 담겨 있기 때문이다. 플라잉' 표현 ROSE가 두 팔을 벌린 순간 자신이 경멸했던 원에서 벗어나 자유를 향한 갈망과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모습을 형상화했다. 이것이 바로 그녀와 JACK이 사랑에 빠지는 근본적인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자유를 갈망하고, 삶을 사랑하고, 같은 목표를 추구하는 두 마음이 어떻게 서로 뭉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음양으로 헤어져 있어도, 그들이 살아가는 모든 과정이 1박 2일 동안이라 할지라도, 그들의 마음은 언제나 연결되어 있을 것이다. 로즈 노인이 말했듯이 "그는 내 생명을 구했고, 내 영혼을 구했습니다. 사진조차 없지만 그는 항상 내 마음 속에 살아 있을 것입니다.
가장 감동적인 장면입니다. 바다에서 둘의 이별이다.
고요한 밤하늘, 끝없이 펼쳐진 바다, 여기저기 떠다니는 시체들... 희미한 톤은 사람들을 전율하게 만드는 죽어가는 고요함을 선사합니다. 로즈는 갑판 위에 누워 잭의 손을 꽉 잡고 결코 포기하지 말라고 말했고, 그녀에게 살아갈 수 있는 희망과 용기를 준 사람은 바로 잭이었습니다! "Never give up" 이 문장이 로즈의 인생 모토가 되어 평생 함께 할 것 같아요. 이것이 바로 사랑의 힘이고, 이 사랑은 바다의 심장처럼 불멸하여 기나긴 시간의 강물 속에서 영원히 빛날 운명이다!
영화 말미 타이타닉호가 침몰한 바다에서 노인 로즈는 바다를 응시하며 바다의 심장을 바다에 던졌다. 이는 ROSE에게 있어 바다의 심장은 값비싼 물질적 의미에 있는 것이 아니라 ROSE와 JACK의 사랑처럼 이 희귀한 보물의 영원성과 소중함에 있음을 알려줍니다.
또한 이 거대한 배는 사회 전체의 축소판이기도 하다. 배 위의 다양한 형태의 생명체와 배 위의 각계각층의 사람들은 사회에 대한 풍부한 은유이기도 하다. 다양한 대조 기법과 몽타주 기법을 사용합니다. 영화는 맨 아래에 있는 노동자들의 일과 삶의 많은 장면을 포착하며, 특히 검소하지만 진정한 감정이 가득한 하층 객실에서의 춤은 일등 객실의 파티와 뚜렷한 대조를 이룹니다. 아이러니는 분명합니다!
물론 허구의 사랑 이야기지만 너무도 진실되고 감동적이어서 현실처럼 느껴지는 이유는 첫째, 사람들의 마음 속에 숨겨진 아름다운 사랑에 대한 그리움 때문인 것 같아요. , 영화의 세부적인 처리와 캐릭터 관계의 적절하고 합리적인 처리 때문입니다. 이렇게 아름답고 비현실적일 만큼 아름다운 이야기가 너무 감동적입니다. "타이타닉"과 그와 관련된 것들을 한 단어로 표현하라고 하면 아마도 "멋지다", "웅장하다", "화려하다"라고 생각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ROSE와 JACK의 사랑을 표현하기에는 '로맨틱'이라는 단어가 너무 피상적이지만, 이 잊을 수 없는 사랑에 걸 맞는 단어는 바로 '불멸'이라고 생각합니다! >
3. '타이타닉'이 인기 재난 영화의 계열로 분류될 수 없는 것은 바로 회고적 관점의 사용 때문이다. 이 영화는 헐리우드의 시각적 경이로움을 활용하여 86년 전 타이타닉 침몰이라는 역사적 사건을 모방하고 재현할 뿐만 아니라, 현재의 맥락에 기초한 각색이기도 합니다. 이번 개작의 핵심은 서사의 주요 라인이 전례 없는 사랑 이야기로 전환된다는 점이다. 이러한 고전적인 이중선 구조가 텍스트 안에 만들어내는 대화는 서술자의 회상하는 시선 아래 사랑과 역사가 서로 침투하며 함께 나타나도록 한다. 이것은 또한 주인공의 잊을 수 없는 사랑과 그 특정한 역사적 순간에 대한 애가를 노래하면서 두 사람 모두를 약간 감상적으로 만듭니다.
그것은 한때 영광스러운 기적이었고, 바다의 바람과 파도를 타고 신비롭고 알 수 없는 자연의 힘을 상징하는 '가라앉지 않는' '꿈의 배'임이 틀림없다. . 급속한 발전의 시대를 구현합니다. 자부심과 자신감에 가득 찬 인간은 자신의 지혜와 힘에 의지하여 거대한 몸집과 무한한 힘으로 자연을 물리치고, 심지어 공간과 시간까지도 이기고 이 항해의 목적지인 신세계인 미국을 이겨낸다. 유럽인들의 눈에는 의심할 여지 없이 꿈과 자유민주주의, 그리고 일련의 신화로 가득 찬 나라의 구현이다. 영화에는 거대한 바퀴 내부의 거대한 기계식 기어의 작동과 보일러의 타오르는 불꽃을 구체적으로 보여주는 여러 세트의 장면이 있는데, 이는 이 "현대성의 서사"에 대한 훌륭한 각주입니다. 남자 주인공은 배의 뱃머리에 서서 두 팔을 벌려 광활한 바다를 향해 큰 소리로 외쳤다. "나는 세계의 왕이다!" 상업영화 '나는 세계의 왕이다!' '타이타닉'은 세상에 만연한 끝없는 공포와 자기반성적 의심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사랑 이야기를 주선으로 삼는 이유는 바로 자아를 강조하기 위함이다. -어려운 상황에 처한 현대인의 구조.
이것이 바로 신화가 대량 생산되는 시대의 특징이다. 비록 그 속에 담긴 역사적 성격이 현대인의 진정한 감정을 보여주어야 하지만, 그 미학적 입장에서는 점점 복잡해지는 현실과 현실의 구조를 연결하기 위해 특정한 수사적 전략을 채택할 필요가 있다. 상상의 균열. 사랑의 힘을 아무리 부풀려도 그것이 구원할 수 있는 것은 역사 속의 개인들뿐이다. 이것이 나를 더욱 두렵게 만들었다. 사실 순수한 사랑 자체에는 수사적 전략이 담겨 있습니다. 사랑의 주인공은 쇠퇴하는 귀족 가문의 소녀로 상류층의 위선적인 삶에 지쳐 마음은 불같은 열정으로 가득 차 있다. 이 불꽃은 그녀가 보헤미안 예술가인 영웅을 만난 이후로 점화되었습니다. 돈과 지위에 대한 유혹과 소외를 이겨내고, 난파선의 재난 속에서 목숨을 건질 때까지 그녀를 인생의 시작과 같은 순수함과 활력으로 되돌려주고, 살아남을 용기를 되찾게 한 것은 바로 이 열정이었다.
제 생각에는 열정적인 시대가 타이타닉호와 함께 바다 밑바닥으로 가라앉았고, 열정적인 사랑과 외로운 영웅들은 과거의 일이 되어버린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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