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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유의 노랫소리는 꿈의 영혼을 불러일으킵니다

산문 제목: 유유의 노래 목소리는 꿈의 영혼을 가져옵니다

키워드: 유유의 절묘한 산문

산문 범주: 절묘한 산문

출처 작문: /sanwen

방언, 민요, 지역 오페라는 사람의 목소리와 같아서 그 사람의 나이, 정체성, 지식, 출신, 업적을 알 수 있습니다. 장소의 정서, 역사, 문화. 나의 어린 시절은 "Dengzhantou Opera"라는 지역 오페라의 선율적이고 선율적인 노래와 생생하고 독특한 공연에서 보냈습니다. 그것은 나의 고향 북서쪽, 황토고원 서쪽 끝의 작은 마른 고원의 독특한 목소리이다. 그것은 평생 황토를 떠나본 적이 없는 나의 아버지와 마을 사람들의 목소리이다. 큰 세상을 본 적도 없고 글도 잘 모르는 황토가 하늘을 등지고 지낸 오랜 세월 동안 그들은 무거운 육체 노동과 외로움과 가난으로 인한 우울함을 소박한 사투리와 노래 형식으로 표현했습니다. 고통받는 삶과 더 나은 삶에 대한 사랑과 열망.

이러한 종류의 작은 오페라는 징과 북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완전한 기술과 완전한 형식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선율적이고 산뜻한 음악과 생생한 가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엄청나게 오랜 역사. 제가 어렸을 때 텔레비전도 없었고 영화도 거의 상영되지 않았기 때문에 사람들이 가장 많이 관람하는 것은 등불 축제였습니다. 이런 종류의 작은 오페라는 진나라 오페라 대본의 사본과 그림자 인형극 예술가의 독창적인 창작물을 포함하여 다양한 레퍼토리와 다채로운 공연 형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그 당시에는 '원숭이 만나다', '지옥의 파멸', '불타는 리루', '류물리가 국수를 먹고 있다' 등 연극 제목조차 어른들에게 들리는 것 같았다. ", "Xuanren Hoes the Valley" "등은 모두 다른 곳에서는 거의 볼 수없는 연극입니다. 매년 가을 수확이 끝나면 제작진 마당에 간이 토단을 설치하고 흰 천으로 구분해 소품을 반입한다. 해가 지면 등잔에 갓을 밝히고 배우들은 그곳에 숨어든다. 빛은 그들에게 닿을 수 없으며, 그림자 인형을 집어들고, 가사와 함께 줄거리의 필요에 따라 흰색 커튼 뒤에서 다양한 행동을 수행합니다. 가수와 피커가 같은 사람인 경우가 많아 입이 그림자와 함께 움직이고 가사와 동작이 조화를 이룬다. 그 작고 절묘한 사람들은 웃거나 울거나, 걷거나 커튼 뒤에 앉아 있는데, 그들은 생생하고 그들의 표정은 생생하고 감동적입니다. 연극을 할 줄 아는 노인들은 객석에 꼿꼿이 앉아 주의깊게 지켜보고 있었고, 어떤 여성들은 눈물을 닦기도 했고, 그들이 보고 있는 것은 연극 속의 이야기였다. 그 때 극장에 가면 신화와 전설 속의 천상의 병사들과 장군들이 바람과 비를 부르고, 구름과 안개를 타고 날아가고, 하늘로 올라가 땅에 들어가는 그들의 모습을 지켜보았습니다. 그 움직임은 마치 영화의 한 장면처럼 우아하고 깔끔했다. 그런 장면은 요즘 TV 만화보다 더 흥미로웠다. 때때로 나는 커튼 밑에 숨어 있는 노인의 손이 능숙하고 그의 손에 있는 그림자 인형이 위아래로 뛰며 다양한 동작을 하는 것을 보기 위해 무대 뒤에 모여들었는데, 그것은 눈부셨다.

그림자 인형극과 등불 공연을 보고 돌아오면 늘 할아버지를 조르며 등불 공연과 사발가락에 관한 전설을 알려달라고 부탁하는 걸 좋아합니다. 할아버지는 라오한 담배에 불을 붙이시고 차를 끓이시면서 나에게 이야기를 들려주셨다. 옛날에 아주 못생긴 이야기꾼이 있었는데, 학생들이 자기를 보고도 수업에 오지 않을까 봐 커튼 뒤에 숨어서 사람들이 그 사람을 커튼 뒤에 이야기꾼이라고 불렀다고 하더군요. 청중들은 그의 목소리만 들을 수 있고 그의 얼굴은 볼 수 없기 때문에 어떤 사람은 커튼 안에 등불을 켜서 그의 모습을 커튼에 비춰 그의 목소리가 들리고 그를 직접 만난 후에 그의 모습이 보이도록 하자고 제안했다. , 책을 듣는 효과가 훨씬 더 분명해졌습니다. 후세들은 이 신사를 기리기 위해 그의 행동을 모방하여 소가죽에 그의 이야기를 새겨 그림자 인형을 만들었고, 이를 막 뒤에서 뽑아서 최초의 그림자 완만가곡으로 불렀다. 단순하고 평범한 이야기는 자유로운 상상력과 어우러져 아름답고 슬프게 변하며, 어려운 시대에도 외롭지 않은 젊은이들의 꿈에 날개를 달아준다.

완완치앙에게도 감동적인 전설이 있다. 명나라 중기에는 영태에 가뭄이 심해 수확이 없어 농부들이 집을 떠나 길거리에서 구걸을 해야 했다고 합니다. 자신들의 비극적인 경험을 가사로 정리하고, 작은 대추나무 딸랑이를 줄에 묶어 눈물을 흘리며 부르는 노래는 부드럽고 애절하며 감동적이었습니다. 이런 식으로 그들은 낮에는 먹을 것을 구걸하고 밤에는 성전에 머물렀는데, 누군가 우연히 성전 제단 위에 있는 등잔을 넘어뜨렸는데, 그 소리가 경쾌하고 감미로운 소리를 냈습니다.

그래서 영감을 받아 낮에 구걸하러 나갈 때면 등불과 그릇을 들고 치면서 아내와 자식이 이별하고 가족이 파괴되는 이야기를 담은 작은 노래들이 더욱 슬프고 애절해졌습니다. 등잔과 그릇의 고동소리에 감동을 받아 그 작은 노래가 더욱 슬프고 감동적이었습니다. 부자와 대지주들도 연민을 느끼고 어려움을 극복하도록 도왔습니다. 그러므로 그들은 기근이 지나간 후 ​​신들이 비밀리에 그들을 돕고 있다고 믿었고, 사원을 개조하고 신을 숭배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이후로 매년 2월 1일에는 모든 마을과 공동체에서 종교 모임을 열었는데, 이는 즐거움을 위한 것뿐만 아니라 다시는 기근이 일어나지 않도록 신의 축복을 기원하기 위한 것이기도 했습니다. 모임에서 지도자는 특별히 사람들을 모아 그릇과 그릇의 곡조에 맞춰 노래를 부릅니다. 가장 인기 있는 곡으로는 "수수 지갑", "십등", "양 귀리", "만리장성에서 우는 맹강노", "등이 있습니다. 점토화분 만들기' 등 노래하는 동안 징과 북을 치고, 작은 쇠막대를 사용하여 등불 머리를 두드리며, 소가죽으로 만든 두 가닥의 현을 사용하여 연주합니다.

음력 1월 1일부터 15일까지 15월에는 아이들의 키가 커집니다.

바람이 불고 버드나무 가지가 흔들린다.

저는 매년 자주 집을 떠나 있고 매달 돌아오지 않습니다.

책과 메시지를 가져오고, 착용할 지갑을 자수로 놓아야 합니다.

자연스럽게 지갑에 넣고 비단을 잡아당겨 보세요.

꽃실 5봉지를 여러 조각으로 나눠주세요.

금실 패키지를 열어보니 금실이 하나도 없습니다.

은선 포장을 열어보니 은선이 없어져 있었습니다.

거리를 오가며 금실과 은실을 다시 사세요.

꽃지갑을 수놓아 연인에게 선물해보세요.

정월에 마을에 불이 났을 때 봄지기들이 연주하는 '봄 이야기'와 같은 선율은 생동감 넘치고 아름답습니다. 하지만 성전 박람회에는 대부분 어른들과 소년들이 참석했습니다. 우리 소녀들은 갈 수 없었기 때문에 우리는 성전 박람회에 참석하기 위해 서둘러 먼 마을로 달려갔습니다.

링타이(Lingtai) 서쪽 고원에는 4~5개의 마을이 있습니다. 사원 박람회는 2월에 시작하여 4월 말에 밀을 수확하면 끝납니다. 각 마을은 10일 반 동안 교대로 노래를 부릅니다. . 거리는 사람들로 붐볐다. 극장을 관람하는 것 외에도 마을 사람들은 가축과 재료를 교환하기도 했다. 나중에는 마물과 마물을 물리치기 때문에 신전 박람회는 대개 재료 교환 회의로 명칭이 바뀌었다. 이러한 종류의 활동은 오늘날까지 계속되고 있습니다. 공연된 연극은 매우 형식적이었고 회의 주최자는 현 극단을 초청하여 노래를 불렀습니다. 레퍼토리에는 진 오페라도 포함되어 있지만 모든 오페라는 완완 오페라에 속했습니다. 대규모 콘서트다 보니 실제 사람도 있다. 우리 어머니는 진 오페라의 팬이자 사발과 사발의 대가입니다. 그녀는 "삼진시", "만불련", "십만금", "등 사찰 박람회에서 공연되는 모든 연극을 꼭 봐야 합니다. Two Monkeys Meet', 'Burning Li Ru', 'The Case of Guillotine Beauty' 등의 가사를 읽으신 후 어머니는 가사를 기억하셨고, 일하면서 집에 오시면 흥얼거리시곤 했습니다. 그녀의 형제 자매들은 밤에 잠을 자고 있습니다.

가사 중 일부는 진 오페라에서 따왔지만, 우는 소리의 느리고 느린 느릿느릿한 소리에 조음 "an, ah, ai, na"와 yiyi ya의 긴 꼬리 소리가 있습니다. 야, 강하게 만들어라 관중 사투리는 진정한 용동의 맛이 되었다. 우리 어머니의 부드럽고 매끄러운 사투리는 바람에 흔들리는 푸른 연기와 같아서 구름과 하늘이 만나는 곳으로, 황토 깊은 곳으로 날아간다. 우리의 달콤한 꿈.

때로는 현 극단이 다른 현의 초청을 받아 진 오페라를 공연하기도 하며, 각 향에서는 자체 극단을 조직하여 사찰 박람회에서 노래를 부르기도 합니다. 배우들은 각 마을 공동체에서 임시로 모집되어 훌륭한 가수입니다. 과거 일부 민간 극단의 원년 멤버도 있으며, 그들이 부르는 연극은 대부분 '가족의 이별', '대포소리' 등이다. Mine', 'The Story of Fat Delivery', 'Race to the First', 'Zhaojun Hefan', 'Pocket Formation' 등의 창법도 완완곡입니다. 이때 보시는 게 사실 가장 순수합니다. 덩잔터우 오페라. 그 나이 많은 사람들은 더 많이 갔지만 우리 아이들은 여전히 ​​재미에 동참하고 싶었습니다. 우리는 한동안 무대 아래에 서서 서로를 밀며 옆에서 무대 위로 올라와 배우들이 옷을 벗는 것을 지켜보았습니다. 그들은 무대에서 뛰어내려 극중 인물의 이름을 부르며 무대 뒤쪽으로 달려갔다. 그를 찾아라. 무대 뒤로 뛰어가도 앞무대에서는 여전히 쓸쓸하고 비극적인 노랫소리가 들려왔다.

“정월이 되어 조군황후가 화평하러 가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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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파를 품에 안고 얼굴에 눈물이 가득 고인 그녀는 '안문관'을 터뜨렸다.

실제로 들판에서 완완노래를 가장 많이 들을 수 있다. 끝없이 펼쳐진 밀밭은 황금빛 바다처럼 물결친다. 밀파도 위에는 잠자리가 수확용 낫을 휘두르며 마을 사람들의 머리 위에서 춤을 춘다. 낫을 휘두르는 마을 사람들은 길게 줄을 서서 짝을 지어 일하고, 암묵적인 이해 속에서 함께 일하며, 본격적으로 서로를 쫓아다녔다.

부모님에게 음식을 배달하기 위해 여동생을 밀밭으로 데려갔습니다. 멀리서 들리는 목소리는 마을에 새로 온 이모의 목소리였습니다. 떠다니는 밀파도:

"첫 달인 2월, 심지어 3월에도 매달 꽃이 피어납니다.

복숭아꽃이 피고, 살구꽃이 지고, 배꽃은 눈꽃과 함께 피어난다.

완두콩이 피면 입에 약간의 피가 흐르고, 메밀꽃이 피면 휘날린다."

내 속에는 고향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그릇과 그릇의 노래를 부를 수 있습니다. 산이 폭설로 덮이던 날, 우리는 뜨거운 흙구덩이 위에 할머니 주위에 앉아 밀짚으로 모자와 땋은 머리를 땋고 할머니가 늙었지만 부드러운 음색으로 속삭이고 노래하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나는 할머니의 입을 뚫어지게 쳐다보았고, 내 피에는 무겁고 영원한 감정이 가득 차 있었습니다. 평범한 할머니는 3인치 황금 연꽃을 존경하던 시대에서 왔습니다. 비록 그녀는 오랜 세월 우여곡절을 겪었지만 여전히 강인하고 낙관적입니다. 삶의 신랄함, 세상의 따뜻함과 차가움, 여자의 무력하고 비참한 운명을 경쾌하고 여운이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다.

손으로 면실을 배우던 소녀는 열일곱, 열여덟 살이었다. .

오른손은 비틀 수 없고, 왼손은 당길 수 없습니다.

실이 일곱 번, 여덟 번 뽑히고 끊어졌습니다. [1] [2] [3] 다음페이지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