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작가 피카소는 치백석 때문에 감히 중국에 갈 수 없었다고 유머러스하게 말한 적이 있다.

작가 피카소는 치백석 때문에 감히 중국에 갈 수 없었다고 유머러스하게 말한 적이 있다.

피카소의 작품

여기에는 매우 흥미로운 예술적 현상이 있습니다. 당시 피카소를 만난 사람이 제백석이고, 피카소가 제백석을 그토록 좋아했다면, 과연 제백석은 피카소의 마음을 이해했을까요? 공장?

당대 중국 화가 대부분을 포함해 치바이시는 피카소의 작품을 결코 이해하지 못했을 것이라고 장담한다. 왜냐하면 동양과 서양의 미술 개념에는 큰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피카소는 왜 치백석의 작품을 좋아하고 심지어 존경하기까지 했을까요? 왜냐하면 피카소가 일본미술과 아프리카 원시미술에서 추상미술을 본 것처럼 말년에 추구했던 추상미를 치의 작품에서 보았기 때문이다. 입체주의의 표현기법과 치백석의 작품은 '유사성과 비유사성 사이'를 추구하고, 묘사된 대상에 대한 높은 수준의 개요를 제공하며, 그 역시 매우 추상적으로 보이기 때문에 피카소는 매우 아름답다고 느낍니다.

제백석의 작품

그러나 피카소는 중국화의 추상이 자신이 이해한 추상이 아니라 사실 손으로 그리는 붓놀림과 정신적인 유사성임을 몰랐다.

피카소의 추상은 확실히 자유분방한 것이 아니라 해부학, 구조, 기하학 등 매우 이성적인 사고에서 파생되어 심오한 사고와 개념을 담고 있다. 입체파의 관점은 사물이 기하학적인 블록과 표면, 그리고 다양한 색상의 블록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회화는 대상의 외형을 묘사하는 것이 아니라 구체적인 대상 자체와 추상적인 구조를 결합하여 표현해야 한다. 고전 화가들이 사물을 2차원이나 3차원으로 그린다면, 피카소는 전통적인 원근법과 비례 방식을 완전히 깨고 대신 다차원 각도와 다중 원근법으로 그림을 그렸습니다. 인물을 그릴 때 인물의 앞, 뒤, 옆면을 동시에 그릴 수 있습니다. 이 스타일링 방법은 현재까지도 매우 발전되어 있습니다.

중국화의 붓놀림은 전혀 다른 접근 방식으로, 물질적인 닮음에서 정신적인 닮음으로의 예술적 승화 과정이다. '의외의 의미', '국경 너머의 영역'이라 불린다.

치바이시는 서양 교육을 받고 중국과 서양 문화를 모두 이해할 수 있었던 장대겸과는 달리 중국 전통 문화의 영향을 완전히 받으며 자랐다. 그러나 그는 서양화 체계에 완전히 익숙하다고 할 수 있다. 그래서 그가 피카소를 이해하지 못한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동서양의 예술적 개념이 흥미로운 점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