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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험에 대처하기 위해 '물마진' 패스트푸드를 찾습니다
수호전은 중국 4대 고전 중 하나이다.
중국 명나라 소설. '충의의 물마진'이라는 제목도 있는데, 현재 버전은 간단히 '물마진'이라고 부른다. 일반적으로 Shi Naian이 쓴 것으로 여겨집니다. 저자에 관해서는 명나라 사람들의 기록이 다르다. Lang Ying의 "7 개의 수정 초안"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삼국지"와 "송강"이라는 두 권의 책은 항저우 출신 인 Luo Guanzhong이 편찬했습니다. 옛날에는 사본이 있어야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편집본이라고 불립니다. "Songjiang"은 Qiantang의 Shi Naian이 썼습니다. Gao Ru의 "Baichuan Shuzhi"는 "Zhongyi Water Margin"100 권은 Qiantang의 Luo Guanzhong이 편집했습니다. Li Zhi는 "Zhongyi Water Margin"에서 저자를 언급했습니다. ". Shi와 Luo Ergong". 또한 Tian Rucheng의 "서호 여행의 남은 기록"과 Wang Qi의 "앞마당 역사 모음"은 모두 Luo Guanzhong의 작품을 기록했습니다. Hu Yinglin의 "Shaoshi Shanfang Bi Cong"은 "Wulin의 Shi가 편집"했으며 "Shi의 이름은 Nai'an이 대대로 전해졌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요약하면 명나라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Shi Naian의 작업, Luo Guanzhong의 작업, Shi와 Luo의 협력이라는 세 가지 이론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대부분의 학계에서는 Shi Naian이 저자라고 믿고 있습니다. Shi Naian의 생애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일반적으로 원나라 말기와 명나라 초기에 태어났다고 믿어집니다. Wu Mei의 "Gu Quhuo Tan"은 Shi Naian이 원나라 후기의 극작가 Shi Hui라고 기록하고 있는데 이는 그다지 신뢰할 수 없습니다. 1920년대 이후에는 장쑤성 싱화 지역에서 스내안 족보, 시씨 가문의 장먼 족보, '안안현 비문' 등 시내안 관련 자료가 일부 발견됐다. " 및 "Shi Naian'an의 전기" 등. 그러나 이러한 자료에는 모순이 많고 신뢰할 수 없는 것이 분명합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연구자들은 이러한 자료의 진위 여부에 대해 상당히 다른 의견을 갖고 있으며 추가 연구가 필요합니다.
저자
시내안(十伯内, 1296~1370년경)은 원말, 명나라 초기의 중국 문인이다. Zi'an이라는 이름은 유명하다는 뜻입니다. 싱화(현 장쑤성 싱화현) 출신으로 원래 쑤저우 출신이다. Shi Naian은 "Water Margin"의 저자라고합니다. 명나라 가징 19년(1540년) 고여의 『백천서지』에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Jiajing 통치 45년에 Lang Ying은 "Seven Revisions" "Lei Manuscript"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이 책은 "Qiantang의 Shi Naian 원본"입니다. Wanli 시대에 Hu Yinglin은 "Shaoshi Shanfang Bi Cong"에서 "Wulin에서 Shi가 편집 한 Water Margin이 특히 인기가있었습니다. "라고 지적했습니다. 오늘날 사람들은 Shi Naian이 "Water Margin"의 저자라는 데 동의합니다. Shi Naian의 삶과 행위에 대한 정보는 거의 없으며 수집된 기록 중 일부는 상당히 모순적입니다. 1920년대 이후 장쑤성 싱화(興화) 지역에서 〈시씨 가문의 계보〉, 〈시 가문 장먼 족보〉, 〈행화〉 13권 별록 등 〈시내안〉 관련 자료가 일부 발견됐다. 현 연대기 "시내안 전기" 한 편과 제14권의 부록에는 명나라 초기에 왕도성이 쓴 "시내안 비문" 한 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들 자료의 분석에 따르면 시우는 원나라 명종 지순 2년(1331년)에 진시(金師)였으며, 권력자들과의 의견 차이로 인해 전당 2년에 관직을 맡았다. 직위를 버리고 고향으로 돌아간 그는 쑤저우로 돌아와 옛 소식을 추적하고 책을 마무리하기 위해 『수호』를 썼다. 원나라 말기 농민봉기의 장군 장사성과 접촉했다는 전설도 있다.
리뷰
001장: Wang Jiaotou는 Yan'an 현에서 Jiuwenlong을 밀수입하여 Shijiacun에서 문제를 일으킵니다.
002장: Shi Dalang은 Huayin의 Luti 관할권으로 걸어갑니다. 밤의 현 주먹 도시 관시
003장: 조원와이가 문수사를 재건하고 육지신은 우타이산에서 소란을 피운다. 004장: 소대왕은 술에 취해서 금 천막을 사고, 꽃승은 소란을 피운다 복숭아꽃 마을
005장: 구노지심(Nine Lu Zhishen)이 길에 용 문양이 있는 적송 숲의 왜관사를 불태운다
006장: 화스님이 표범의 머리를 잡아당긴다 수양버들을 타고 백호전으로 길을 잃다
007장: Lin Jiao가 창저우로 멧돼지 숲에서 머리를 찌르고 Lu Zhishen과 소란을 피우다
008장: Chai가 온다 전 세계에서 온 손님을 초대하기 위해 Lin Chong은 홍 코치를 막대기로 때립니다.
Chapter 009: Lin 코치, Fengxueshan Temple, Lu Yuhou가 마초 마당을 불태웁니다
Chapter 010 Zhu Guishui Pavilion Shihao는 숲 속에서 화살을 들고 눈 내리는 밤에 Liangshan에 올라갔습니다.
Chapter 011 Liangshan Bo Lin Chong Luocao Yang Zhi는 Bianjing City에서 칼을 판매합니다
Chapter 012 Green-faced Beast Beijing 전투 긴급 개척자 동궈는 공덕을 위해 노력합니다
Chapter 013 붉은 머리 유령은 술에 취해 영관궁에 누워 있습니다 조천왕은 동희 마을을 알아봅니다
Chapter 014 Wu Xuexuu는 세 루안이 공손성영과 충돌하고 일곱 별이 모였다 정의
Chapter 015 Yang Zhi는 Wu가 생일 카드를 속이기 위해 사용하는 금은 장전기를 호위합니다
Chapter 016 Monk Hua는 Erlong Mountain의 녹색과 싸웁니다. 얼굴 짐승 혼자 진주 사원을 탈취
Chapter 016 017 Chapter 017 아름다운 수염을 기른 남자는 현명하고 안정적이며, Song Gongming은 비밀리에 조천왕왕을 풀어줍니다.
Chapter 018 Lin Chongshui 마을은 큰 불, Chao Gai Liangshan Xiaoduobo
Chapter 019 Liangshan Bo Yishi Zun Chao Gai는 Yuncheng County의 달밤에 Liu Tang을 산책했습니다.
Chapter 020: Qianpo는 술에 취해 Tang을 때렸습니다. Niuer, Song Jiang은 Yan Poxi를 격렬하게 죽였습니다.
021장: Yan Po는 Yuncheng County Zhu Tongyi의 해석 Song Gongming에서 큰 소란을 일으켰습니다.
022장: Henghai County의 Chai Jin은 손님과 오송은 징양강에서 호랑이와 싸운다
023장: 왕할머니는 뇌물을 받고 자신의 매력에 대해 이야기하고, 윤 형제는 화를 내지 않고 찻집에서 소란을 일으킨다
Chapter 024 : 왕포는 서문청의 매춘부 약인 독약 달랑을 마시려고 음모를 꾸민다
025장: 뼈를 훔치고, 허구가 장례제물과 머리를 보내고 우얼이 제사를 지낸다
026장: 인육을 파는 우두로 교차로에서 장청을 만나는 어머니 약샤
027장: 오송은 평안 마을에 충격을 주고 시은이는 행복의 숲을 점령했습니다.
028장: 시은 Mengzhou Road에서 Wu Song을 장악하고 술에 취해 Chiang Menhen을 구타합니다.
029장: Shi En은 세 번 사형수 감방에 들어가고, Wu Song은 Feiyunpu에서 소란을 피웁니다.
030장: Zhang Dujian의 피 원양탑에 물이 튀고, 무술가들이 밤에 지네 능을 걷는다
Chapter 031 무술가는 술에 취해 비단호랑이에 구멍을 뚫어 송강을 설명했다
Chapter 032 송강 밤에는 소오산에 핀 꽃을 보고 칭펑촌에서 소란을 피운다
Chapter 033 진삼산은 칭저우로에서 소란을 피우고 밤에는 잔해 마당을 걸었다
Chapter 034 : Shijiangjun Village Store가 Liangshan Sheyan의 Xiao Li Guang에게 편지를 보냈습니다
035장: Liangshan Po Wu Yongju Dai Zong Jieyangling Songjiang 회의 Li Jun
Chapter 036: 방해 없이 추적, 적시 Rain Boat Huo'er는 밤에 Xunyang River에서 소음을 냅니다.
Chapter 037: 적시에 비가 신을 만나고, Taibao, 검은 토네이도가 파도에 흰색 줄무늬를 퍼뜨립니다.
Chapter 038 Song Jiang Xunyanglou의 반시와 Liangshanbo의 Dai Zongchuan의 거짓 편지
Chapter 039 양산보에서 영웅의 고난과 백룡사 백룡사에서 영웅들의 집결
Chapter 040 Song Jiang 무능한 장순군을 이기며 황문병을 생포한다.
041장 천서 3권을 받기 위해 도촌으로 돌아간다 송공명이 구천신비를 만났다
042장 가짜 Li Kui는 길을 자르고 Black Tornado를 털고 Yi Ridge는 네 마리의 호랑이를 죽입니다.
Chapter 043: Jin Baozi Trail은 Dai Zong의 병을 만나고, Suo Chang Street는 Shi Xiu를 만납니다.
Chapter 044: Yang Xiong은 술에 취해 Pan Qiaoyun을 꾸짖고 Shi Xiuzhi는 Pei Ruhai를 죽입니다.
045장: 병든 Guan Suo Da Cuiping Mountain은 세 번의 불로 Zhujiazhuang을 필사적으로 불태웁니다.
046장: Tiandiao를 공격하고 연습합니다. 생사서 송공명이 주가장을 이겼다
047장 이장청단으로 돌아가 왕소호, 송공명, 주지아를 두 번 잡다
048장: 걸진과 걸바오를 두 번 잡다 감옥에서 탈출, Sun Li와 Sun Xin이 감옥에서 탈출
049장: Wu Xuexue가 종려 반지를 두 배로 늘리려는 계획: Song Gong과 Ming Dynasties가 Zhujiazhuang을 세 번 이겼습니다.
050장: 구타 날개 달린 호랑이와 족쇄
Bai Xiuying과 그의 아름다운 수염은 실수로 Xiaoyamen을 놓쳤습니다.
051장 Li Kui가 Yin Tianci를 죽이고 Chai Jin이 Gaotang 현에 떨어졌습니다.
Chapter 052 Dai Zonger가 Gongsun Sheng을 포로로 잡았고 Li Kui가 Luo Zhenren을 공격했습니다. 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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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3장 고련의 검은 회오리바람을 물리치기 위해 운룡 전투에 돌입하고 채금을 구하기 위해 우물로 내려가
054장 고태위 다싱의 제3로 병사 후 Yanzhuo는 사슬말을 조종했습니다
053장 055장: Wu Yong은 Shi Qian을 보내 Jia Tang Long을 훔치고 Xu Ning에게서 돈을 벌고 산에 올라갔습니다
Chapter 056: Xu Ning 송강에게 낫창을 가르쳐 사슬마를 물리치다
057장 세 산이 모여 청주족을 격파하다 호랑이가 한 마음으로 물에 돌아온다
058장 : 오(吳)는 금번 종을 이용해 송하(宋河)에 매달리고 시월 화산(Huashan Mountain)에서 소란을 일으킨다.
059장 공손성망당산(孔孫聖廣堂山)이 마귀를 물리치고 조천왕(趙泉王)이 증두에서 화살을 맞다 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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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0장: Wu Yongzhi는 옥 유니콘을 벌고 Zhang Shun은 밤에 Jinsha Ferry에서 소란을 피웁니다.
061장: 구원자의 고난 장소 Leng Jian Yanqing , Shi Xiu는 건물에서 뛰어 내립니다.
062장: Song Jiang 군대는 유명한 도시를 격파하고 전투에서 승리하고 Liangshan Po를 점령하는 것을 논의했습니다.
063장: Hu Yanzhuo가 관문을 이겼습니다. 달밤에 눈 오는 날 송공을 물리치고 소조를 사로잡았다
064장 토타왕이 꿈에 나타나 흰 띠에 성스러운 파도를 보고 물 위에서 원한을 고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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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5장: 불타는 추이운탑과 오용이 대명저택을 압도함
066장: 송장 삼군의 행보를 감상하다 관생 화수장군을 재촉
Chapter 067 Song Gongming은 밤에 Zengtou City Lu Junyi를 물리치고 Shi Wengong을 생포했습니다.
Chapter 068 Dongping Mansion이 실수로 갇힌 Jiuwenlong Song Gongmingyi는 쌍창 장군을 풀어주었습니다
Chapter 069 깃털 없는 화살 비행 돌이 영웅을 때리고 송공명이 음식을 버리고 영웅을 사로잡았다
070장 중의당 석계는 천문학을 접했고 양산백의 영웅은 악몽을 꾸었다
071장 양산보의 영웅들이 순위에 올랐고 송공명은 자신의 염원을 넉넉하게 이야기했다.
072장: 채진은 금지된 안뜰에 머리핀 꽃을 보내고, 이귀원은 밤에 도쿄에서 소란을 피운다
073장: Black Tornado Qiao가 유령을 잡고, Liang Shanbo가 머리를 두 번 보여줍니다.
074장 Yan Qing Zhi가 "Optimus Prime"을 공격하고, Li Kuoshou와 Zhang Qiao가 사무실에 앉아 있습니다.
075장: 라이브 야마가 배를 뒤집고 술을 훔칩니다. 검은 회오리바람은 황실 사신을 꾸짖습니다.
076장: 오가량은 4개의 사각기, 송공명과 구궁과 싸우고 있습니다. 팔괘 진형
077장: 양산보의 십면에서 매복하여 송공밍과 동관이 모두 승리했습니다.
078장: 양산보를 차지하기 위한 10가지 Jidu 논쟁, Song Gongming은 한 번 패배했습니다. 079화 유당이 군함 송장에 불을 지르고 고타이웨이를 두 번 격파
080장 장순이 미꾸라지 배를 유출하고 송강이 고타이웨이를 세 번 격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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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1화 염청은 달밤에 도사 대종을 만나 화해하기로 결정했다
082화 양산박은 금을 나누어 시장을 샀고, 송공명과 일행은 모두 모집됐다
082장 083장: 송공명이 황제의 칙령에 복종하여 대요진교역을 격파하고 눈물을 흘리며 병사들의 목을 베었습니다. p>
085장 송공명의 밤 두이진(吳宇聯)이 문안현을 압도했다
086장 송공명의 두루산 전투와 육준이의 병사들이 청석(靑常)에 빠졌다
087장 송공명전투 유주환주오가 장수를 포로로 잡았다
연동군 088장은 하늘과 뒤섞여 있었고, 송공명은 꿈속에서 현녀에게 법을 가르쳤다
송나라 089장 089장, 송공명이 대열을 무너뜨리고 소타이웨이가 은총과 항복의 칙령을 반포한 때
090장: 솽린진에서 안청의 죽음, 송강 선선 오대산
091장: 송공명의 병사들이 황하를 건너고 육준이가 밤에 성을 함락시켰다.
092장: 진군 웨이샤오리광의 마법 화살 다가이현 지두오싱이 비밀리에 동원되었다
093장 이규는 천지와 송강의 병사들을 두 무리로 나누어 소란을 일으키려는 꿈을 꾸었다
094장 관승이는 장수 셋을 항복시키고 이규망은 모두를 가두었다
095 송공명중간후토교도청서가 송군을 격파
제096장 환목군의 실력이 무용산에서 당황하여 운룡군에 들어가 백고령을 포위했다
제097장 진강관 성은 경영을 달래기 위해 승진하여 처녀가 되었다
098장 장경원은 경영, 오와 짝을 이루어 오리에 대한 음모를 꾸몄다
099장: 화승은 운명에서 벗어나 얽혀 있었다 우물에 강물이 섞여 태원시에 용수로 범람했다
100회 장칭치옹과 천송강이 함께 놀았다
지에
101장에서는 묘지의 음흉한 재산을 모의하고 춘양요괴에 맞서 간음을 범한다
102장 왕칭은 공단에게 군 포로로 구타당한다. 간통죄 소송
103장 장관잉은 첩 판제지에의 죽음으로 사촌의 얼굴을 치료한다
104장 단가장은 새 사위 방산자이를 영입하고 옛 가문과 합병한다 강자
104장 105장 송공명의 여름 은거로 병사를 치료하고, 조도경은 바람을 타고 돌아와 도적을 불태웠다
106장 선비들은 떠들고 웃었지만 강력한 적군이 요새 도시를 무너뜨리지 못했습니다.
107장 송장의 대승리 Shanjun Zhu Wu는 Liuhua Formation을 돌파했습니다.
108장 Qiao Dao Qingxingwu는 도시와 Xiaowhirlwind를 점령했습니다. 도적을 공격하기 위해 포병 속에 숨어
제109장 왕청이 강을 건너다가 포로로 잡혔고, 송강은 도적을 진압하는데 성공했다
제110장: 안청추 삼림 도하와 포로들을 도쿄로 보내기 위해 송강을 쏘다
제111장: 장순은 밤에 금산사에 숨었고 송강은 룬저우성을 능가했다
제112장: 루준이가 군대를 나누었다 그리고 국도에서 송공명과 영군 간의 전투를 선포했습니다
113장 훈장용 태호 송공명 소주 회의 요약
114장 닝 해군 송장 조소용 금문 장 순 신들에게 돌아갔다
115장 장순훈이 방천정을 포위하고 송강이 닝하이군을 압도했다
116장 노군이가 서주로에서 군대를 나누어 송공명이 오룡령과 싸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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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7장 우롱 능선에서 등원주가 송공밍을 도우다 덩원쥐
118장 루준이가 옥릉관과 싸우다 송공밍이 현명하게 칭시 동굴을 차지하다
119장 노지신 절강에 앉아 영광스럽게 고향으로 돌아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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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공명신회 120장 랴오얼과 희종을 모아 양산포를 꿈꾸다
"수호전" 』는 무명의 민간작가와 문인작가들이 집단 창작한 결과물이다. 그 책은 오랜 확산과 진화의 과정을 거쳐왔다. . 『수호』에 묘사된 송강이 이끄는 농민봉기는 송나라 희종 현하(1119-1126)년에 일어났는데, 그 기세는 매우 컸기 때문에 민중들 사이에는 많은 기이한 이야기와 전설이 생겨났다. 퍼지면서 알려지지 않은 작가에 의해 끊임없이 가공되고 장식되었습니다. Shi Naian은 오랜 민속, 민속 연설 예술 및 Yuan Zaju Water Margin Opera를 기반으로 책을 편집하고 집필했습니다.
'수호'라는 책
'수호'라는 책은 북송 말기 송강봉기를 다룬 책이다. 『동도사라·후몽전』에 따르면, “강동에서 36명이 허숴를 휩쓸었고, 경동 동쪽에서는 감히 저항하지 못한 수만 명의 장병이 있었다.” 회남(淮南)이 송강(宋江)을 약탈하고 회하(淮河)를 침공하니 양군이 장수들을 보내어 정동(景东)과 하북(河南)을 침략하고 초(楚)와 해주(海州)의 국경에 들어와 장숙(張興)에게 모집을 명하였다. 『송사·장수예』: 송강은 하수에서 출발하여 10현으로 옮겨갔으나 장병들이 감히 적을 공격하지 못했다. 그들은 바다로 향하여 10년 넘게 배를 약탈한 다음, 죽은 병사 수천 명을 모집하여 성 근처에 매복한 다음, 먼저 적을 바다로 유인하기 위해 경병대를 파견했습니다. 그들은 해변에서 군대가 합류하기를 기다리고 배에 불을 질렀다. 그들은 도둑들을 매복하고 □의 부사령관을 붙잡았다. 『십대개요』, 진준의 송나라 『구대기』, 서몽신의 『삼대북몽회북』에도 비슷한 기록이 있다. 송강이 항복한 뒤 방라 전투에 참가했다는 기록도 있다. 이 기록을 통해 우리는 이 반군이 숫자가 적고(확실히 36명 이상), 강력한 전투력을 갖고, 대중들 사이에서 큰 영향력을 행사했으며, 한때 송나라에 어떤 위협을 가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송강 등의 봉기는 현하 원년(1119년)부터 현하 3년(1121년)까지 전후 3년여간 일어났다.
송나라 때 이야기 기술이 꽃피웠고, 송강 외 36인의 이야기가 사람들 사이에 퍼졌고, 곧 이야기꾼들이 이야기책 창작의 소재로 활용했다. 예의 남송 "주정꾼의 이야기" "녹색 얼굴의 짐승", "화승", "무술가"장은 Yang Zhi, Lu Zhishen 및 Wu Song의 이야기에 관한 것임에 틀림 없습니다. 리'는 수호전(Water Margin)의 이야기일 수도 있다. 이는 '워터 마진' 대본의 최초 기록이다. 남송 말기에는 공개(孔伯)의 『송강을 찬미하는 삼십육인과 서문』이 있는데, 서문에는 “송강의 사건은 가두담에서 볼 수 있다”고 되어 있다. Kai, Song Jiang 등의 초상화를 그린 Li Song을 기다리고있는 그림 아카데미가있었습니다. 그러나 공카이의 칭찬은 그 이야기를 말해주지 않았습니다. 지금 우리가 보는 수호의 이야기를 전하는 최초의 작품은 '대송현하유사'('현허유사' 참조)이다. 송나라 버전에 원나라 버전이 추가되었습니다. 일부 연구자들은 이것이 스토리텔러의 기초라고 믿습니다.
『수호』에 기록된 수호 이야기의 개요는 양지가 칼을 팔고 사람을 죽인 때부터 시작하여 출생 계획을 능가하고, 송강이 희를 죽이고, 구천현현이 천서를 주는 때까지, 안핑라에 모집됩니다. 순서는 기본적으로 현재의 "Water Margin"과 동일합니다. 이때 워터 마진 이야기는 흩어져 있고 독립적인 여러 이야기에서 체계적이고 일관성 있는 전체로 발전해 나갔다. 자주는 원나라 때 유행하여 수호극이 많이 등장했는데, 『원자거』와 《송화현하유사》에 기록된 수호의 인물 이름은 거의 같지만, Zaju는 Liangshan Po에 관한 것이고 "The Legacy"는 Taihang Mountains에 관한 것입니다. Zaju에는 "108 지도자"라는 문구가 언급되어 있으며 "The Legacy"는 별명 만 언급합니다. 36장군; "The Legacy"에서는 Li Kui가 14위, Yan Qing이 Zaju에서 14위, Yan Qing이 15위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이로부터 『수호전』이 집필되기 이전에 유통되고 있던 수호전 설화의 내용과 내용이 상당히 유사하면서도 달랐음을 알 수 있다. 이는 또한 다른 지역으로의 확산과 관련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Shi Naian은 여러 지역에 유통되는 이러한 이야기를 수집하고 선택, 가공 및 재창조하여 이 훌륭한 고전 "Water Margin"을 썼습니다.
이념적 내용
'수호전'은 뛰어난 예술적 묘사로 중국 봉건사회에서 농민봉기의 발생과 발전, 실패의 본질적인 측면을 드러낸다. 『물호전』의 사회적 의의는 첫째, 봉건사회의 암흑과 퇴폐, 지배계급의 죄악을 폭로하고, 농민봉기의 근본적인 원인이 '국민을 반역하도록 강요하는 정부'에 있음을 설명하는데 있다. 작품 초반에는 남들에게 늘 멸시를 받던 평범한 가문의 청년 고구가 축구를 했다는 이유로 두안왕의 눈에 띄게 되었고, 나중에는 두안왕이 황제(휘종)가 되었고, Gao Qiu는 궁궐 사령관의 Taiwei 계급으로 승진했습니다. 황제는 방황하는 법만 아는 방황하는 멋쟁이에 지나지 않습니다. 그의 신뢰받는 장관으로는 최고 통치 그룹을 구성하는 Cai Jing, Tong Guan, Yang Jian 등이 있으며 Cai, Gao 및 기타 사람들은 Liang Shijie, Prefect Cai Jiu, Prefect Murong, Gao Lian과 Prefect He 아래에는 부패한 관리, 지역 폭군 및 괴롭힘이 있으며 위에서 아래로 협력하여 충성스러운 사람과 선한 사람을 해치고 선한 사람을 억압하고 사람들을 잔인하게 착취하고 억압합니다. 지배 네트워크. '수호전'은 국민을 억압하는 부패한 관리들과 지역 폭군들의 범죄를 폭로하면서, 왕진의 아버지가 어린 시절 무술 대회에서 몽둥이로 가오추를 쓰러뜨렸다는 이유로 가오추가 왕진을 박해한 이야기를 먼저 다룬다. 그는 궁궐 사령관의 대위로 임명된 후, 취임 첫날 복수하고 왕진을 이유 없이 처벌하여 왕진을 어머니와 함께 하룻밤 사이에 도망치게 만들었다. 저자는 또한 Gao Qiu가 그의 아들이 Lin Chong의 아내를 물려받도록 하기 위해 Lin Chong을 살해하는 모든 수단을 시도했다고 썼습니다. 지배 집단의 대표자 중 한 명인 고구(Gao Qiu)는 권력의 잔인하고 음험한 성격과 봉건 지배 계급의 추악하고 퇴폐적인 성격을 구현합니다. 또한 "Water Margin"은 Jin Cuilian을 점령 한 Zheng Tu, Wu Da를 죽이는 Ximen Qing, 보물과 보물을 풀기 위해 Orion을 모함하기 위해 정부와 공모하는 Mao Taigong 등 집주인 괴롭힘의 다양한 사악한 행동도 묘사합니다.
예술적 성과 '워터 마진'은 뛰어난 예술적 성과를 거두었다. 캐릭터 생성은 복잡한 캐릭터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으며, 캐릭터 형성은 환경을 기반으로 하며 생활 환경의 변화에 따라 발전한다. 인물들은 이상주의적임과 동시에 삶의 토양에 깊이 뿌리박혀 있다. '워터 마진'은 생생하고 긴장감 넘치는 전개뿐 아니라, 디테일에 대한 보다 풍부하고 사실적인 묘사로 승부를 펼친다. 소설은 민중 언어를 기반으로 대중적이고 간결하며 생생하고 표현력이 풍부한 문학적 언어를 만듭니다. 내용에 맞춰 처음 70개 장의 예술적 구조도 독특합니다.
버전
'수호전'은 고대 중국 최고의 소설 중 하나로 널리 유포되어 후대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해당 버전에는 단순화된 버전과 기존 버전의 두 가지 시스템이 있습니다. 명청시대 이후로 많은 판본이 유포되었는데, 각 판본의 차이가 가장 많이 나타나는 세 가지 판본은 70장, 100장, 120장이다.
한마디로 '수호전'은 봉건 지배계층의 인민을 위에서 아래로 억압하는 자들을 그린 작품이다. 억압받는 사람들 중에는 채진(Chai Jin), 양즈(Yang Zhi) 등과 같은 강직한 상류층 인물도 있다. 억압이 있는 곳에 저항이 있다. 『수호전』에서 린충이 양산으로 강제로 끌려가는 이야기는 '혼란은 위에서 온다'는 원리를 보여주는 전형적인 의미를 지닌다. <물마진>은 차오개 등이 베이징에 머물던 양시지에의 부당한 이익을 강탈한 과정을 묘사한 것으로, 부패한 관료들의 착취행위에 대한 민중의 저항과 공격을 보여주는 작품이기도 하다. 이 저항은 또한 차오가이(Chao Gai)와 다른 사람들이 반란의 길로 나아가게 만들었습니다. "현명한 생일 안내서"에서 백생이 부른 민요: "붉은 태양이 불처럼 타오르고, 밭이 반쯤 마르고, 농부들의 마음은 끓는 국 같고, 왕자 왕자 손자들은 부채를 흔들고 있습니다" .
"또한 과거 왕조의 억압받는 사람들의 불의를 노래하고 계급 간의 첨예한 모순을 반영했습니다.
'워터 마진'은 저마다 다른 이유와 다른 이유로 저항의 길에 나선 영웅들의 이야기를 씁니다. 그러나 강제로 량산으로 가게 된 점에는 많은 사람들이 동의하는데, 예를 들어 루안 가문의 세 영웅은 정부의 착취에 불만을 품고 반란을 일으켰다. Xie Zhen과 Xie Bao는 집주인의 약탈과 박해를 받아 반란을 일으켰습니다. 그는 악을 미워하고 불의와 싸우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정부와 갈등을 겪게 되었고, 그 결과 도시 빈민에서 태어나 불의에 맞서 싸웠고, 형의 살인에 대해 복수를 하다가 마침내 반항하고 용감하게 지배계급에서 깨어났다. Lin Chong은 원래 도쿄에 있는 80만 명의 제국군의 교관이었습니다. 그는 가족 배경과 공직 생활을 통해 법을 준수하는 성격을 키웠지만 그는 이는 계급 모순이 매우 첨예하고 복잡하며, 정치가 극도로 암울할 때 지배계층 내부에 분열이 불가피하게 발생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농민 봉기의 격류에 합류하게 됩니다. "서문 청의 맹렬한 살해"는 Yuan Wuya의 "Water Margin" 조각에서 선택되었습니다. "Heroes" 조각의 일러스트레이션은 패턴을 반영합니다. 점진적이고 단계적으로 마침내 완전히 시작된 농민 봉기의 발생과 발전에 대한 영웅들의 봉기 행동은 개인의 저항에서 집단 행동으로, 조직되지 않은 행동에서 조직적인 행동으로, 작은 언덕에서 대규모로 진행됩니다. Lu Zhishen, Wu Song 및 기타 사람들의 투쟁 활동은 처음에는 불의 또는 개인적인 보복 저항으로 인해 강제로 이루어졌으며 나중에 Erlong Mountain에서 Luocao로 이동했습니다. 그 후 량산봉기(境山戦戦)에 가담했는데, 처음에는 조직적인 저항운동이었으나, 차오가이(趙薝) 등이 량산(境山)으로 가서 대규모로 반란을 일으켰다.
<수호전>의 저자 시나이안은 이에 대해 충분히 긍정하고 열정적으로 찬양하며 저항과 정의를 찬양했다. 이 인물들의 행동은 물론, 이귀(Li Kui), 산루안(San Ruan), 우송(Wu Song) 등과 같은 그들의 우월한 무술과 고귀한 성격을 칭찬했습니다. 시슈(Shi Xiu)와 다른 사람들은 지배계급의 착취와 억압을 가장 많이 느꼈기 때문에 그들이 반란을 일으켰을 때 , 그들은 가장 반항적이었습니다. 지배 계급의 어떤 규칙과 규정도 그들을 제한하지 않았습니다. Li Kui와 마찬가지로 그들은 봉기의 정당한 원인을 위해 기꺼이 불과 물을 겪지 않았습니다. 이 영웅들은 전적으로 그의 내면의 사랑에서 비롯됩니다. 이 작품은 지배 계급에 의해 소위 "살인과 방화"로 간주되는 도적 집단과 황실의 반란을 찬양합니다. 죄인은 너무나 영광스럽고 감동적이며 존경스럽고 사랑스럽습니다. 이는 작가의 용기와 정의로운 감정을 보여주는 반면, 작가는 양산 영웅과 극명한 대조를 이루는 지배층 인물을 씁니다. 그리하여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고 미워하도록 영감을 줍니다. Jin Shengtan은 "Water Margin"에 대해 "아름다운 것은 아무것도 푸른 숲으로 돌아가지 않으며 어떤 악도 궁정으로 돌아오지 않을 것"이라고 논평했습니다. Jin Shengtan의 주관적 동기와 관계없이 이 문장은 Shi Naian의 이념적 경향과 심오한 사회적 의미를 보여줍니다. "물 마진".
중국 역사상 셀 수 없이 많은 농민봉기가 일어났다. 중국 농민들은 무장투쟁의 전통과 경험이 풍부하다. "물 마진". 『물마진』은 반란군의 무장투쟁을 묘사하고 찬양할 때 전쟁 경험의 요약에 더욱 주목한다. 이에 대한 예는 『수호』에 많이 나오는데, 마오쩌둥은 한때 『주자장삼정』을 변증법에 부합하는 가장 좋은 예라고 칭찬한 바 있다. 이 전투에서 양산봉기군은 조사연구에 주력할 수 있었고, 적을 분열, 분쇄하고 내부로 침투하여 외부와 협력하는 방식을 채택하여 마침내 전쟁에서 승리할 수 있었다. <수호전>의 전쟁 묘사는 <삼국지연의>와 비슷하다. Liu Luan의 청나라 "다섯 돌 조롱박"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명나라 말기 농민 반란군의 장 Xianzhong은 "사람들에게 "삼국지"와 "수호"라는 책을 읽게 만들었고 모든 매복 공격이 효과적이었습니다."
'워터 마진'에서 묘사되는 반란군의 정치적 견해는 그다지 명확하지 않지만, '사방에 영토가 있고, 서로 다른 성씨를 가진 가족'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아이들을 "높고 낮은 것에 관계없이 형제, 형제"라고 부릅니다. 이는 '부자를 죽이고 가난한 자에게 나누어준다'는 그들의 행동과 연결되어 봉건경제의 빈부격차와 봉건사회의 정치적 위계와 계급착취와 정치적 억압의 차이에 대한 민중의 반대의식을 보여주었다. 이는 봉건 지주계급의 지배이념에 반대하는 전쟁선언으로, 피억압 인민의 염원을 반영한 것이었다.
'수호전'에서 대중을 조직하고 단결시키는 이념적 기반은 '충성'이다. 여기서 말하는 의에는 피억압계급의 사상과 감정, 도덕관념이 어느 정도 녹아들어 있는 것으로 지주계급의 일부 지식인들도 이를 알고 있다. 명나라 학자 랑잉(吳應)은 “의외로 그 당시 강에는 불의한 예절과 정의가 있었음에 틀림없다”고 말했다. 과거 지배층이 언급한 정의. 중국의 봉건 사회에서도 하층민들은 자신의 이익을 보호하고 폭력적인 괴롭힘을 피하기 위해 당연히 단결하고 저항하려는 욕구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다른 곳에서는 반사가 특히 강합니다. 친구 사이의 충성심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길이 험난할 때 칼을 뽑아 돕는 것, 그리고 ‘가난한 자를 돕는 것’, ‘부자를 죽이고 가난한 자를 돕는 것’은 모두 ‘의’의 표현이다. 그러므로 『수호』에 쓰여진 의는 특정 환경에서 반봉건, 반억압적인 성격을 가지며, 유교윤리에서의 '의'와는 다르다. 그러나 “지배계층의 사상은 모든 시대의 지배적 사상이다.” 그러므로 『수호전』의 '의'는 낡은 윤리적 개념의 위상과 역할을 대체할 수 없다. 『수호』의 '충성'에는 양산의 대의에 대한 충성도 포함되지만, 황제에 대한 충성의 사상도 담고 있는 경우가 많아 '충효'라는 봉건윤리가 우선시되는 반면, '의'는 우선시된다. 2위로 위치하는데, 이는 봉건도덕을 무너뜨리지 않는 강호의 충성의 표현이다. 량산보에서 가장 투쟁적이고 혁명적인 인물 중 일부는 충성에도 불구하고 필연적으로 송강을 따라 모집을 받아들였다. '물마진' 이는 '전기'에 적힌 '의' 자체에 심각한 결함이 있음을 입증하는 것이다.
'수호호'의 저자는 양산반군을 칭찬하면서도 방라봉기에 반대했다. 이는 실제로 그가 공감하고 찬양한 것이 불완전한 농민봉기, 즉 농민봉기가 이루어지지 못한 봉기였음을 보여준다. 봉건 왕조를 무너뜨리고 '왕'이라는 칭호를 주장하는 봉기. 그래서 <물마진>에는 '하늘을 위한 정의'라는 슬로건이 등장하게 됐다. '천명을 행한다'는 것은 분명 항거의 의미가 있지만 천명에 복종하기 때문에 군주정의 이념을 깨뜨릴 수는 없다. “황제는 항상 하늘의 명령에 의지하여 백성을 다스려 왔습니다. 『수호전』에서 “하늘을 대신하여 법을 행한다”는 뜻은 법정이 어지러울 때 이들 영웅들이 “하늘을 대신하여 법을 행한다”는 뜻이다. "신하들이 성도들을 속였다"고 하였으므로 그들의 반란은 오직 부패한 관료들과의 싸움을 의미할 뿐 황제에 대한 싸움은 아니므로 결국 그들은 황제의 발에 복종해야 했고, 마침내 "하늘을 위하여 정의를 행한다"는 기치가 교체되었다. "하늘에 성공했다"와 "나라를 지켰다". 이것이 '워터 마진'의 주인공들이 결국 비극적인 결말을 맞이하게 된 이유 중 하나이다.
'수호'에 대한 설명에서는 양산파의 수장인 송강의 생각과 행동이 양산 대의 전체의 흥망성쇠와 생존과 연관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Song Jiang은 작은 지주 가정에서 태어나 "어렸을 때부터 고전과 역사를 공부했고" "충효"라는 개념을 발전 시켰습니다. 그는 "유능했습니다." 칼과 펜을 다루며 공직에 능숙합니다." 매우 친숙합니다. 그는 정부의 일원이었지만 세상의 영웅들과 친구가 되는 것을 좋아했고, 낮은 계층의 사람들에게도 동정심을 가지고 있었다. 그는 "가난한 사람들을 돕고, 어려운 사람들을 도왔고, 어려운 사람들을 도왔다". , 그리고 그는 세계에서 "적시 비"라는 명성을 누렸습니다. 이러한 특별한 경험은 한편으로는 충신과 효자가 되고자 했으며, 다른 한편으로는 세상 사람들과의 접촉을 통해 고난을 더 많이 알게 되었다는 이중적인 사상과 성격을 형성하였다. 하층민의 염원과 희망을 품고, 어려운 처지에 있는 사람들을 돕고 정부에 대한 노동자들의 저항에 공감하는 인물이 되었습니다. 요컨대 송강은 양산에 가기 전에는 민중의 반란에 대해 동정적인 태도를 취하거나 특정 상황에서 제한된 행동 지원을 제공했을 뿐이었다. 그의 이념적 관점에서 그는 반군 대열에 합류하기를 꺼려했습니다. 이후 양산으로의 상승은 여러 가지 이유 때문이었습니다. 그는 훌륭한 전략을 가진 사람이며 결코 오랫동안 부하 직원으로 남을 의향이 없습니다. 그는 원래 자신의 재능을 의지하여 "국가에 공헌"하고 장래에 경력을 쌓기를 희망했습니다.
미래에 '역사에 이름을 남기기' 위해 '아내와 아들을 얻는 것'. 당시 정부는 어두웠고, 부패한 관료들이 권력을 잡고 있었고, 일부 재능 있는 사람들은 자신의 야망을 실현하지 못했습니다. 이때 송강은 다시 살인을 저지르고 강주(江州)로 유배되어 술에 취한 채 반시를 지어 강주부사에게 체포되어 죽음을 맞이했으나 량산영웅들을 구출하여 목숨을 건질 수 있었다. 이때 송강은 양산으로 갔다.
송강은 조직력이 있고 사람을 단결시키는 능력이 뛰어나며, 그의 세계적 명성과 더불어 수많은 영웅들이 그를 따라 산에 올라 산자이의 힘을 강화하고 번영을 가져왔다. 산자이 사업. 그의 지도와 지휘 아래 량산 봉기군은 연달아 많은 승리를 거두었고, 일부 부패한 관리들에게 심각한 타격과 처벌을 가했으며, 이러한 승리는 송강의 공헌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의 충효사상은 뿌리가 깊기 때문에 범행에도 불구하고 이 사상은 변하지 않았으며, 이는 향후 채용을 받아들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양산에 간 후 그는 계속해서 황제가 '성명'이라고 말했지만 '신들이 권력을 잡았고 아첨꾼들이 권력을 잡았다'고 반복해서 말했다. 그 등에 황실이?" "이럴 텐데." 그러므로 그는 "살기 위해 물을 빌릴 권리가 있었고" "법원이 그를 모집하기를 기다렸다". 그는 군대와 싸울 때 미래의 모집을 위해 공간을 확보하는 방법을 항상 생각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양산 봉기군이 강해질수록 양산의 사업은 더욱 번영하게 되고, 송강의 모집을 위해 더 많은 자본이 축적됩니다. 마침내 그는 동관을 두 번, 고구를 세 번 격파하고 황군을 크게 격파한 후 명예와 위엄을 가지고 군대에 입대하여 양산봉기의 대의를 망쳤습니다. Song Jiang이 항복한 후 Lu Xun은 "국가를 위해 다른 도적과 싸우십시오. '하늘을 위해 정의를 행하지 않는' 도적이 사라졌습니다."라고 법원에서 명령했습니다. "물마진"에 대한 언급을 지적한 비판은 저자의 사고의 심각한 한계도 드러냈다. 불타오르는 마초밭은 명나라 총진의 원무야가 인쇄한 '수호' 삽화에서 선정되었습니다.
'수호' 전체 책은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음을 알려줍니다. 각계각층의 영웅들이 양산으로 모여 정의를 위해 싸우고 관리로서 모집되었습니다. 후반부는 Zheng Liao, Ping Tianhu, Ping Wangqing, Ping La 및 엔딩의 다섯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그 중 천호(Tian Hu)와 왕청(Wang Qing) 부분은 나중에 추가된 것이다. 오늘 볼 수 있는 초기 100장 버전은 요(遼)와 방라(阿樂)를 정복한 직후에 쓴 것이다. 그러나 일부 연구자들은 랴오 원정 역시 병력을 증강했을 수도 있다고 믿고 있는데, 그 이유는 첫째, 랴오 원정은 안(An)과 방라(Pang La)의 모집과 달랐고, 역사상 그 흔적이 없기 때문이다. 둘째, 평천호(平泉胡)나 왕청(王淸)처럼 요(遼)의 양산(境山)을 정벌한 100~8명 중에 한 사람도 죽지 않았다. 이 견해는 여전히 논란의 여지가 있다. 이념적 내용으로 보면, <물마진>의 전반부는 정부에 대한 민중의 반란을 담고 있으며, 이는 계급적 모순을 반영하고, 후반부는 충신들이 장관들에게 반항하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통치 내에서 충성과 충성의 모순을 반영하고 있다. 수업. 저자는 송강의 모집에 대해 썼는데, 이는 심각한 이념적 한계를 드러냈지만 동시에 민족애국심도 반영했다. 루쉰은 “모집론은 송나라 말기부터 원나라 전기에 걸쳐 있었다. 그때에 관병들이 서민을 진압하면 평화로운 자는 견디고, 평화롭지 못한 자는 갈라져 도적이 되리라... 그러나 외인이 쳐들어오면 관병이 저항할 수 없느니라. 국민은 외국인을 싫어하고, 장교와 군인보다 나은 도둑으로 저항하고 싶어한다. Margin'에서는 Song Jiang 등의 채용을 설명하고 있는데, 이는 이러한 배경과 무관하지 않다. 요 원정대의 출현은 이 사상의 지속과 발전이다. 충성스러운 장관들이 장관들에게 반항하는 것도 이 사상과 관련이 있다. 소설의 말미에는 송강과 다른 량산 인물들에 대한 "역사가가 당나라의 애가 시 두 편을 가지고 있다"고 쓰여 있는데, "원작의 출처를 찾을 필요는 없지만, 서사처럼 충성하고 선한 것이 바람직하다.” <수호전>의 저자는 송강을 충성스러운 신하로 묘사한다. 85화 요국의 재상 구양은 송강을 모집하여 항복하게 하고, 오용은 송강에게 충고를 하고 싶으면 요국에 항복하고, 왕조. 송강은 “죽더라도 충성을 다해 나라를 위해 봉사해야 한다”고 말했다. 여기서 “충성으로 나라를 위해 봉사하라”는 말은 사실 구체적인 역사적 상황에서의 민족적 입장이다.
송강이 항복한 이후 '수호전'의 영웅들은 늘 관리들에게 소외되고, 공격당하고, 모함을 당했고, 결국 송강 등은 관리들에게 살해당했다. 이러한 비극적 결말은 통치자의 죄악을 폭로하고, 작가가 채용된 이들에게 경고의 역할을 한다는 점에서도 긍정적인 의미를 지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