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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샹인의 '2월 2일'
2월 2일에는 강물이 위로 올라가고 동풍이 따뜻해지며 해가 떴습니다.
꽃, 수염, 버드나무 눈은 모두 나쁘고 보라색 나비와 말벌은 모두 감정이 있습니다.
완리는 원나라 양징으로 돌아와 3년 동안 야푸 수용소에서 일했던 것을 회상했다.
새로운 해변은 관광객들로 가득하고 밤이면 비바람 소리도 들린다.
이 칠자시는 대종 7년(853년), 이상인이 유중영 막부 3년 2월 자주(현재 쓰촨 성 싼타이를 다스림)에서 지은 것이다. ). 촉의 풍습에 따라 2월 2일은 나들이 축제이다.
시 전체는 주로 인생 경험에 대한 향수와 슬픔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대련은 나들이 축제 기간 동안 강으로 나들이를 떠난 봄 나들이의 초기 감정을 묘사하면서 바로 요점으로 나아간다. 시인은 따뜻한 동풍과 따뜻한 햇살을 맞으며 강 위를 걸었고, 맑은 봄의 풍경과 조화로운 봄의 기운을 느꼈습니다. . '동풍과 태양은 따뜻하다'는 촉각을 묘사하고, '듣고 부는 감각'은 청각을 묘사한다. 성황의 소리는 떫은맛이 나고 날씨가 추울 때 소리가 크지 않습니다. 요즘은 동풍이 따뜻하고 해가 따뜻하기 때문에 성은 자연적으로 따뜻하고 맑습니다. 턱 부분의 커플릿은 다채롭고 생기 넘치는 봄 풍경을 시각적인 시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시인의 눈에는 봄꽃이 피고, 어린 버드나무가 피어나고, 꽃과 버드나무 사이로 봄의 전령사인 나비와 벌들이 날아다니고 있었다. "꽃 수염", 수술. 꽃의 수술은 가늘고 수염이 있어서 간다. '버드눈'은 버드나무 잎이 처음 태어났을 때 첫 눈처럼 가늘다. 시인은 초봄이라는 계절적 특성을 부각시키기 위해 '꽃수염'과 '버드눈'이라는 두 가지 이미지를 신중하게 선택했다. "Rogue"는 원래 교활하고 교활하다는 뜻이지만 여기서는 놀리고 귀엽고 짜증나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각각의 도적』과 『모두가 감정을 가지고 있다』는 꽃과 버드나무, 벌과 나비를 인간처럼 예민하고 감성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의인화나 공감을 활용하고 있다. 붉은 꽃, 녹색 버드나무, 말벌, 보라색 나비가 화려한 색채로 대비를 이룬다. 그래서 이 대련은 아름다운 봄의 풍경에 감동받은 시인의 슬픔을 살짝 드러낸 것이다. 청나라 출신의 야오페이첸(Yao Peiqian)은 “도적은 그 자체로 도적이고 감상적인 사람은 감상적이다. 나는 그것과 아무 관련이 없다”고 말했다(<이산시 주석>)는 시인의 의도가 없음을 지적한다. 이렇게 아름다운 봄의 풍경을 즐기는 것. He Zhuo는 "상반부는 사람들이 인식하지 못할 정도로 강렬해서 나의 복귀를 회상하도록 강요합니다."( "Shen Houshuang의 Li Yishan의 시집 해설") 위의 네 문장이 암시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음을 이해합니다. 그러나 환경과 분위기를 표현하는 우울함을 다음과 같이 설명하는 데는 충분합니다. 의견은 매우 적절합니다.
목 커플렛은 고향을 방문할 때 느끼는 그리움을 표현한 것입니다. "원량(Yuanliang)"은 동진(Eastern Jin) 왕조의 시인 도겸(Tao Qian)의 이름입니다. 그의 시 『돌아가서 들에 살다』에는 “우물 난로가 남아 있고 뽕나무와 대나무가 썩은 곳이 있다”는 문장이 있다. "Engaged"는 직위를 유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야부 캠프"는 한나라 원 황제 통치 기간 동안 주야푸 장군이 서류(장안 근처)에 군대를 주둔시켰으며 군사 규율이 엄격하여 후대에 "유캠"이라고 불렸습니다. Liu라는 성은 여기에 암시되어 있으며 Liu Zhongyingmu를 나타냅니다. 첫 번째 문장은 수천 마일 떨어진 외국 땅에 살고 있어서 종종 고향으로 돌아가야겠다는 생각을 자주 합니다. 언제 돌아올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이 쌍에서 "만리"와 "3년"은 공간의 거리를 설명하고 다른 하나는 긴 시간을 설명하며 "기억"과 "참여"를 대조하여 마음이 생각하는 것을 설명합니다. , 그리고 다른 하나는 몸이 어디에 있는지를 묘사하고 있으며, 그 관계는 서로 모순되며, 돌아갈 수 없는 괴로움이 반성 속에 전달된다. Dongchuan 주지사 Liu Zhongying은 Li Shangyin을 소중히 여기고 신뢰하며 보살펴주었습니다. Li Shangyin은 막부에 들어간 지 얼마 지나지 않아 기록 사무소에서 Jiedu 판사로 변경되었습니다. Liu Zhongyingxuan은 그를 검사 및 업무 부서의 의사로 추천했습니다. 그렇다면 Li Shangyin은 왜 그렇게 고향으로 돌아가고 싶어합니까? 사랑하는 아내 왕이 3년 전에 세상을 떠났기 때문이다. 순수한 감정을 지닌 시인은 그 일을 한 번도 잊지 않았으며, 또한 장안의 친척과 친구들의 집에서 양육된 어린 자녀들도 자주 그리워했다. , 그는 연약하고 병 들었고 큰 야망을 가지고 있다고 느꼈습니다. 갚기가 어렵고 세월이 낭비되어 기분이 우울하고 마음이 비참하며 향수병에 대한 생각이 점점 더 강해졌습니다. 시인의 삶의 상황과 결합하여 우리는 평범해 보이는 이 서사에 담겨 있는 지극히 깊고 심오한 정신적 고통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마지막 대련은 'River Going Up'에 화답해 강변의 소리를 활용해 비참함을 더욱 표현했다. "관광객"은 시인 자신의 언급입니다. 이 두 문장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강 위의 신탄은 세상 끝에서 온 방랑자의 기분을 이해하지 못하고 밤에 처마 밑에서 비참한 바람 소리를 냅니다.
신탄의 흐르는 물소리는 평범한 봄나들이의 귀에는 자연히 콸콸거리고 즐겁고 감미로운 봄의 선율이지만, 향수병에 빠진 시인들의 귀에는 슬프고 깊은 소리이다. 왜 해변의 소리를 밤의 비바람 소리로 착각하시나요? 시인은 주로 밤에 비바람 소리에 감동을 받아 뒤척이고 있기 때문에 낮에 해변의 소리를 듣더라도 그와 같은 연관성을 갖고 있는 것 같다. 새로운 해변의 물소리는 밤이 되면 처마에 떨어지는 빗소리로 바뀌는데, 이는 환상적 연상이다. 시인은 이러한 환영적 연상의 도움으로 슬픔과 슬픔을 유난히 깊고 감동적인 방식으로 표현한다.
이 시는 예술적 표현이 매우 독특하다. 첫 번째는 서정성의 암묵적 함의이다. 기사 전체에 향수병의 슬픔이 묘사되어 있는데, '슬픔', '쓰라림'이라는 단어는 사용하지 않고, '악당', '모우', '경주오' 등의 동사만 은밀하게 드러낸다. 슬픔을 쓸 때 슬프고 비참한 느낌을 주는 장면을 통해 표현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 시에서는 결론을 제외하면 주로 행복한 장면을 사용하여 슬픔을 표현하고, 따뜻하고 아름답고 생동감 넘치는 봄의 풍경을 사용하여 시인의 시와 대조를 이룬다. 비참한 마음 상태이지만, 그것은 반대적이고 상호보완적인 예술적 효과를 낳습니다. 우울에 대한 글은 대개 깊고 엄숙한 문체로 표현되는데, 이 시는 규범에 어긋나며 명쾌한 언어와 경쾌하고 유려한 문체로 우울함과 불편함을 표현하고 있다. 이렇게 보면 독특해 보입니다. 시의 첫 번째 쌍에서는 첫 번째 문장이 의도적으로 "2월 2일"의 소풍 축제를 가리키기 때문에 전체 문장은 5개의 단조를 사용하고, 두 번째 문장의 "성소리를 듣고 불다"는 3개의 단조를 사용하여 이에 상응합니다. 문체와 음절은 참신하지만 가볍고 유창하며, 초봄의 싱그럽고 청량한 느낌과 일치한다. 마지막 쌍의 "Mo Wu"와 "Geng Zuo"라는 단어는 위아래로 울려 퍼지며 두 모방 소리의 이미지를 밀접하게 결합하고 시적 의미를 흐르게 합니다. 요컨대 전체 기사의 개념과 구문은 두보의 촉수 향수시와 유사하지만, 우아하고 유려한 문체는 두보 시의 우울하고 답답한 느낌과는 다르다. He Zhuo는 이 시에 대해 다음과 같이 논평했습니다. "손님의 향수병에 관한 내용이기도 하며 우아하고 상큼하게 들립니다. 이 시의 정신은 Lao Du의 시와 비슷하지만 효과는 어조가 아닙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같은 강물에 귀와 눈이 연결되면 모든 것이 봄이다. 생각해보면 강물 위의 바람소리와 빗소리가 문득 황량하게 들린다. 그 자체의 화학적 의미입니다. "이 시의 개념, 글쓰기 스타일 및 스타일에 대한 분석은 매우 적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