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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질문: 남을 도우면서도 오히려 누명을 씌우는 현상에 대처하는 방법

인터뷰 질문: 다른 사람을 돕지만 틀에 갇히는 현상을 치료하는 방법

시뮬레이션 질문

다른 사람을 돕는 방법 사람들은 제2의 펑위, 제2의 서윤화, 제2의 인홍빈이 될까 봐 두려워서 노인들이 쓰러지고 감히 그들을 도와줄 사람이 없는 우한의 한 노인이 있었습니다. 적시에 도움을 받지 못했기 때문이다. 이런 현상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참고 분석

최근 남을 도우려는 일부 사람들이 가해자로 몰리는 일이 발생하면서 많은 노인들이 사회에서 낙오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텐진에서 발생한 쉬윈허(Xu Yunhe) 사건 이후 푸저우(Fuzhou), 우한(Wuhan) 및 기타 지역에서 일련의 노인들이 도움 없이 쓰러져 다시 한번 열띤 논쟁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러한 뜨거운 논의를 살펴보면 도덕적, 심리적 관점에서 소위 "엉킴"이라고 불리는 부상자와 부상자를 적시에 지원해야 할 필요성에 대해 부정적인 의견을 가진 사람이 거의 없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부상자를 구출하는 행위가 어떤 결과를 낳을 것인가 하는 점이다. 이런 의심 속에서 남을 돕는 기쁨은 남을 돕는 걱정으로 변합니다. 이는 우리 사회 전체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입니다.

'펑위 사건'은 사회 도덕성의 하락을 촉발시켰고, 곳곳에서 '펑위 사건'이 빈번하게 재현되는 것도 도덕적 상실과 신뢰 위기의 징후이다. 우리 사회는 다른 사람을 돕는 문제에 무거운 그림자를 드리웠습니다.

이러한 현상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개인적 자질과 사회적 압력입니다. 허위고발 현상은 일부 사람들의 낮은 자질을 반영하지만, 더 큰 의미에서는 위험과 압박이 아이들의 어깨에 가해지는 무거운 부담과 의료적 보호 부족의 전형입니다. 도덕적 균형은 필연적으로 균형을 잃게 될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노인과 자녀가 막대한 의료비를 감당할 수 없어 다른 사람을 모함하는 것을 선택했습니다.

둘째, 사법 판단이 불공정하다. 올해 6월 난징펑위 사건의 결과와 텐진 쉬윈허 사건의 1차 결과는 남을 돕는 일의 결과에 대한 사람들의 판단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두 사건의 재판에서는 범죄 혐의를 중심으로 사건을 판단하는 법원의 편향적 사고와 조화로운 재판 결과를 추구하는 법원의 태도가 사회적 공정성과 정의를 훼손했다. 이러한 사법적 행위는 비록 피고인이 최종적으로 금전적 책임을 지지 않는다 하더라도 사람들로 하여금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드는 소송에 대한 걱정과 타인을 구출할 수 있다는 두려움을 갖게 할 것입니다. 증거가 불충분하고 사실이 불분명한 경우, 이른바 '상식'에 근거해 추론한 판단은 개별 사건에서는 노인이나 약자에게 유리할 수 있지만, 일반적인 사회적 관점에서 볼 때 필연적으로 당사자와 약자에게 해를 끼칠 수 있다. 사회적 형평성과 정의.

셋째, 사회적 분위기의 영향이다. 펑위 사건에 대한 일부 언론 보도는 사회에 강한 반향을 불러일으켰고, '선한 의도는 보상받지 못한다'는 부정적인 기대를 강화했으며, 사회 도덕의 타락을 증폭시켰다. 이런 사회 분위기에서 사람들은 타락한 노인을 만날 때 두려움을 느낀다. 제때에 도움의 손길을 빌려주지 마십시오.

이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려면 우리 사회 전체가 이 문제에 세심한 관심을 갖고 증상과 근본 원인을 모두 해결하기 위한 다각적인 접근에 노력해야 합니다. 첫째, 도덕 수준의 향상입니다. 어려운 사람을 돕고 남을 돕는 중화민족의 전통적인 미덕은 시대의 변화로 인해 낡아지지 않을 것이며, 수시로 나타나는 '구제 소송'에 의해 퇴색되지 않을 것입니다. 물에 빠진 소년을 구하기 위해 목숨을 바친 장강대 대학생 세 명부터 건물에서 떨어진 소녀를 맨손으로 보살펴준 항저우 최고의 미모 엄마 우쥐핑까지. 7월 23일 고속열차 사고 이후 구조 현장으로 달려가 헌혈한 원저우 시민들, 수많은 영웅들의 의로운 행동은 사람들로 하여금 가난한 사람들을 돕고 남을 돕는 것이 여전히 사회의 주류이며 친절과 진실함을 굳게 믿게 했습니다. 감정은 여전히 ​​모든 사람의 마음 속에 있습니다. 정부와 언론은 이런 사건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고 도덕과 정의를 적극적으로 지지해야 한다.

둘째, 사법 판단은 공정해야 한다. 법과 규정은 악을 징벌하고 선을 촉진하는 기능을 갖고 있으므로 냉담해서는 안 됩니다. 좋은 제도법만이 좋은 법이다. 그러나 현재 환경으로 볼 때 일부 판단에는 분명히 따뜻함이 부족합니다. 노인을 고양시키는 것은 쉽지만 도덕을 고양시키는 것은 어렵다. 도덕을 돕고 양심을 바로잡으려면 사법부의 지원에 의지해야 한다.

오직 사법부만이 이러한 '노인 지원' 사건을 판단할 때 사람들에게 자신감과 방향성을 제시하고 선한 일을 하는 데 드는 위험과 비용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셋째, 좋은 사회적 분위기의 형성은 자연스럽지 않고 교육과 지도가 필요하다. 쓰러진 노인을 돕기 위해 손을 내밀어야 할지 모두가 혼란스럽고 고민하고 있는 지금, 정부는 사회적 공신력을 대신해 무엇을 장려하고 무엇을 버려야 하는지, 무엇을 버려야 하는지 분명히 해야 한다. 아무리 소란을 피우더라도 보상을 받아야 하고, 처벌을 받아야 합니다.

넷째, 제도와 법률, 규정을 개선합니다. 이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려면 편리하고 접근 가능하며 완전히 보장되는 의료 보험 시스템, 완전하고 걱정 없는 연금 시스템 등을 구축해야 합니다. 정부는 관련 지침을 발표했으며, 국민은 발표된 지침을 신속하게 검토하고 "노인의 낙상 예방을 위한 기술 지침"의 요구 사항에 대응해야 합니다. 서두르지 말고 상황에 따라 상황을 처리해야 합니다.

한마디로 남을 돕는 것에 대한 의문과 남을 돕는 것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사회의 공정성과 정의를 원칙적으로 수호하는 사법부라는 공권력이 필요하고, 국민들도 침착하고 냉정하게 행동할 수 있는 힘이 필요하다. *** 동료들은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돕는 모든 친절의 흔적을 세심하게 보호하고 다른 사람들을 기꺼이 도울 수 있는 사회적 환경을 조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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