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공작이 남동쪽으로 날아가고, 란지는 오빠의 강요로 재혼을 하게 됩니다.
공작이 남동쪽으로 날아가고, 란지는 오빠의 강요로 재혼을 하게 됩니다.
이러한 문제에 대해 일각에서는 유란지가 자오씨 가문에 시집간 후 아이를 갖지 못하여 자오 가문이 멸절 위기에 처했다는 견해도 있다. 엄격한 가부장제 사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불효에는 세 가지가 있는데, 가장 나쁜 것은 아이를 낳지 못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남편의 가족이므로 Liu Lanzhi가 결국 이혼하는 것은 불가피합니다. 하지만 곰곰이 생각해보면 이런 이유는 대중을 설득하기 어렵다는 생각이 늘 든다. 첫째, 유란지는 17세에 초씨 가문에 시집을 가며('열일곱은 신사의 아내'), 자오중칭과 단 2~3년('사건 후 2~3년') 함께 살았다. , 그녀는 적어도 20 살이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결혼 후 수년이 지나면 사람들이 아이를 갖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앞으로 더 이상 아이를 갖지 않을 것이라고 임의로 믿는 것은 불합리합니다. 고대인과 현대인 모두에게 삶의 상식이 되어야 합니다. 더욱이, 새로운 과학 기술 연구는 출산 능력이 남성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입증합니다. 둘째, 유란지가 버림받은 후 현 행정관과 지사 가족이 차례로 사람들을 보내 결혼을 청혼했습니다. 당시 유란지가 실제로 불임으로 판명되었다면 자오중칭(Jiao Zhongqing)과 같은 일반 가족의 하급 관리는 여전히 그것을 고려할 것입니다. "불효에는 세 가지 심각한 결과가 있는데, 가장 심각한 것은 상속인이 없다는 것입니다." 유명한 군수와 현수들이 "삼불효의 심각한 결과를 고려하지 않고 엄숙하게 결혼하는 것이 아닐까요?" 심각한 것은 상속인이 없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분명히 훨씬 더 심각한 것입니다. 비양심적입니다.
일부 평론가들은 유란지가 버림받은 이유가 자오의 어머니가 시에서 "이 여자는 예의가 없고 자유롭게 행동한다"고 말한 때문이라고 믿고 있다. 그러나 Liu Lanzhi가 Jiao 가문에서 보여준 모습을 보면 Liu Lanzhi가 '무례'하고 '자유롭다'는 증거를 찾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반대로 Liu Lanzhi가 '예의바르고' '자유롭지 않다'는 예가 많이 있습니다. ". 모두. 예를 들어, Liu Lanzhi는 "주님에게는 너무 늦었다"는 것을 깨닫고 "더 이상 할 일이 없다"는 것을 알았을 때 어머니의 뜻에 순종하고 Jiao Zhongqing에게 "그녀를 제 시간에 돌려 보내 달라"고 솔선적으로 요청했습니다. 떠나기 전에는 "닭이 울었다", "일어나다", "어머니를 예배하러 교회에 갔다", "시누이에게 작별 인사를 했다"고 말했다. 모든 말, 모든 행동, 모든 움직임은 정중하고 정중해야 합니다. 또한 Liu Lanzhi는 추방 전날 Jiao Zhongqing과 헤어질 때 진심으로 고백했습니다. "과거 음력 12월 초에 Xie 가문이 당신의 귀족 가문에 왔습니다. 나는 그는 관료가 되어 감히 내 일을 하였고 밤낮없이 열심히 일하였다." 그는 아무 잘못도 하지 않았으며 자기 병사들을 매우 친절하게 지원하였지만 더욱 쫓겨났으니 어떻게 할 수 있겠는가? 그가 돌아올 것이라고 말했습니까?" 시 전체에서 Liu Lanzhi에 대한 설명을 보면 여전히 Liu Lanzhi의 일탈적인 행동에서 '무례 함'이나 '자유'를 볼 수 없습니다. 시의 행간 고백을 통해 우리가 보는 것은 유란지의 책을 아는 아름다운 성격, 예의 바르고 온화하며 지혜로운 성격으로 사람들이 떠나기 전에 유란지가 고백한 모든 문장이 진실하고 거짓이 없음을 느끼게 합니다. . 자오 어머니의 "이 여자는 예절도 없고 자유롭게 행동한다"는 것은 자오 어머니가 며느리와 이혼하려는 진짜 의도를 은폐하기 위한 터무니없는 변명일 뿐임을 알 수 있다. 이는 류란즈가 이혼한 진짜 이유가 아니다. 조금도. 자오의 어머니가 며느리와 이혼한 이유는 '이 여자는 예의도 없고 자유롭게 행동한다'는 이유에서다.
그렇다면 유란지는 왜 버림받았는가? 마르크스주의 역사유물론은 우리가 특정한 역사적 배경 없이는 어떤 사회 문제도 볼 수 없다고 말한다. "공작이 남동쪽으로 날아간다"의 이야기는 동한말("후기한견안")에 일어났기 때문에 우리는 유란지가 순진하게 한나라 사회에서 이혼한 진짜 이유만을 찾을 수 있다. 한나라 무제(吳帝)는 유학자 동중서(周忠書)의 제안에 따라 '백종학파를 폐하고 유교만을 존중한다'는 통치 전략을 실행했다. 사회현실의 현실적 요구와 지배층의 강력한 선전으로 인해 유교는 유례없는 지배적 위치로 존경을 받아왔다. 당시 유교는 사람의 생각과 행동, 일상사를 규제하는 유일한 기준이자 기초가 되었으며, 이는 자연스럽게 가족과 결혼 관계의 모든 측면에 영향을 미쳤으며, 이는 '이혼' 문제에 관한 가장 권위 있는 '법'이었습니다. " 그 근거는 다름 아닌 유교의 '일곱 가지 일탈'의 법칙입니다. 여성이 '일곱 가지 일탈' 중 어느 하나라도 저지르는 한, 그녀는 남편의 가족으로부터 합리적이고 합법적으로 버림받을 수 있습니다. 한 왕조에서 봉건 윤리와 봉건 부모의 대표로서 Jiao의 어머니는 Liu Lanzhi를 친가족에게 돌려 보냈습니까? 이제 당시 Liu Lanzhi가 버림받은 이유를 논의해 보겠습니다. ""세븐 아웃"의 근거를 찾아봅니다.
'일곱 아웃'은 유교에서 '일곱 아웃', '일곱 버림'이라고도 부르는데, 이는 여성에게 지위도 존엄도 없는 그 가부장적 사회에서 남편이 아내를 버리는 일곱 가지 변명이다. 남편의 권력을 유지하기 위해 여성에게 부과되는 일곱 개의 족쇄. 1. 자녀 없음, 2. 성적 부도덕, 3. 이모, 삼촌 배려 없음, 4. 말걸기, 5. 도둑질, 6. 질투, 7. 악성 질환.
당시 사회의 여성들은 이러한 범죄를 저지르면 공개적으로 버림받을 수 있었습니다.
유란지가 자오 가문에서 행한 성과를 비교하면, 유란지가 저지른 '일곱 가지 실수'는 무엇입니까? 위에서 언급했듯이 최초의 '자녀 없음'은 분명히 성립할 수 없습니다. 시에 묘사된 '변하지 않는 충성', '부녀의 일탈 없는 행실' 등의 대사에서 우리는 유란지의 성품이 순결하고 유덕하며 순종적이고 흠잡을 데 없음을 알 수 있다. '음란' 제2조와 '도둑질' 제5조도 성립할 수 없을 것 같다. 유란지는 "13세에 직물을 짜고, 14세에 재봉술을 배우고, 15세에 수금을 연주하고, 16세에 시를 읊었다." 17살의 Liu Lanzhi는 "할머니를 섬기며 밤낮으로 자신의 일을 감히 해냈습니다. 부지런히 일하고 쉬며 외롭고 고난을 겪으면서도 어머니에 대한 사랑을 잃었습니다." 아무 이유 없이 해고된 그는 형수에게 “나 자신과 장수들을 부양할 수 있도록 시아버지를 부지런히 보살펴 달라”고 거듭 말했다. 이는 그녀가 박식하고 예의바르고, 열심히 일하고 능력 있는 마음씨 좋은 여자임을 보여준다. 네 번째 항목인 '혀'와 여섯 번째 항목인 '질투'도 사실이 아닐 수도 있다. 일곱 번째 '나쁜 질병'은 시 전체를 읽은 후에도 여전히 그녀가 어떤 '나쁜 질병'을 앓고 있다는 단서를 찾을 수 없으며 이는 더욱 견딜 수 없습니다. '7번의 외출' 중 '6번의 외출'이 삭제됐기 때문에 유란지는 '삼촌을 돌보지 않는다'는 중죄를 범했을 가능성이 있다(3조).
어떤 사람들은 순수하고 효도적인 유란지가 어떻게 삼촌을 신경 쓰지 않을 수 있냐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어떤 사회 문제를 논의할 때 그 문제를 특정한 역사적 범위에 두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시대마다 옳고 그름에 대한 기준이 다릅니다. 유란지가 살았던 가부장적 사회에서 여성이 '여성윤리'를 준수하는지를 측정하는 것은 당시의 옳고 그름을 측정하는 기준과 매우 달랐습니다. 여성윤리'는 유교에 바탕을 두고 있으며, 이론상 봉건윤리는 성모에 바탕을 두고 있다. 『의례서』에서는 여자는 “덕이 있어야 하고 순종해야 한다”고, “복종하는 여자는 숙모와 삼촌에게, 식구들에게, 그리고 남편에게 복종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즉, 여성으로서 남편과의 친밀도는 이모(즉, "시부모")와의 친밀도를 초과할 수 없으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무관심한 이모"로 간주됩니다. 『의례내의원리』에서는 “아들이 아내를 너무 좋아하고 부모가 싫어하면 떠나도 좋다”고 더욱 분명하게 밝히고 있다. , 그는 그녀와 이혼할 수 있습니다.
시 전체를 보면 Jiao Zhongqing과 Liu Lanzhi가 매우 사랑스럽고 행복한 커플이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이미 “*** 20~3년이 지났다”고 말했지만, 두 사람은 여전히 “시작한 지 그리 오래되지 않았다”고 느꼈다. 한 사람은 “당신은 공직자이기 때문에 결코 성실함에 흔들리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 사람은 "우리는 머리카락과 같은 베개를 공유하고 있으며 저승의 친구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자오 어머니에게 까닭 없이 핍박을 받고 헤어지려고 할 때에도 그들은 “너는 돌 같고 나는 참억새 같으니 억새는 억세다”라고 다짐했다. 비단처럼, 바위는 움직이지 않을 것이다." 그들이 얼마나 깊고, 얼마나 순수하고, 얼마나 집착하고, 얼마나 충성스러운지 알 수 있습니다! 결국 그들은 충성스러운 사랑을 위해 "맑은 연못에 들어가고" "동남쪽 가지에 목을 매었습니다". 부유하지만 문란하지 않은 Liu Lanzhi이든, 여성에 대한 사랑이 흔들리지 않는 Jiao Zhongqing이든, 그들의 감정적 균형은 어머니가 아닌 사랑하는 연인을 향해 기울어져 있는 것이 분명합니다. 그들 중 누구도 연인에 대한 특별한 사랑을 포기할 수 없고, 어머니에 대한 공감도 할 수 없습니다. 봉건 사회의 위압적이고 권위주의적이며 폭력적인 시어머니로서 그녀의 며느리 란즈가 집에 온 후 그녀는 그녀를 그의 의지에 따라 길들인 도구로 만들고 싶었습니다. 며느리의 모든 행동은 부모의 통제를 받아야 합니다. 물론 그녀는 자신에게 의지하고 있던 하나뿐인 아들이 결혼 후 아내에게 더 많은 사랑을 쏟는 것을 보고 마음이 불편했을 것이다. 물론 그녀는 이 모든 것을 딸 탓으로 돌릴 것이다. -아들을 향한 며느리의 세심함과 매력적인 매력, 심지어 며느리가 아들을 빼앗아 갔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며느리를 원망하고, '불친절하다'고 느끼고, '불쾌하다'고 느끼는 것은 당연하다. 봉건 윤리에서는 "아내에게 어울리는" 아들이 부모의 마음에 불만을 야기한다고 분명히 규정하고 있으므로 "항상 나에게 화를 냈던" 자오의 어머니는 자연스럽게 이 규칙을 이용하여 란즈를 집으로 보낼 것입니다. 이것이 완고한 유란지가 시어머니의 미움을 받아 버림받은 진짜 이유이다. 신중하게 고려한 끝에 Liu Lanzhi는 "할머니를 정직하게 섬기고" "밤낮으로 열심히 일"했지만 추방되는 운명을 피할 수 없다고 느꼈습니다. 나는 단지 "나 자신을 처분"할 수 있습니다.
'인간의 감정'보다 예의가 더 중요했던 봉건 시대, 루란치와 자오중칭은 젊은 부부 사이의 과도한 애정으로 인해 부모를 불행하게 만든 결혼 비극을 겪은 유일한 사람이 아니었습니다. 송나라의 위대한 시인인 당신도 이에 깊은 영향을 받았습니다.
Zhou Mi의 "Qidong Wild Words"에 따르면: "Lu Wuguan은 홍의 딸인 Tang 가족과 처음 결혼했으며 그의 어머니와 아내는 이모와 조카였습니다. 남편과 아내는 서로를 얻었지만 이모에게서 얻을 수 없었습니다. 한 번 나왔지만 놔주지 않으면 다른 집은 늘 사라진다. 그걸 알고 숨기면 숨길 수 없는데, 그것도 인간관계의 변화다.” Lu You와 그의 사촌 Tang Wan의 사랑 비극과 Liu Lanzhi와 Jiao Zhongqing의 사랑 비극은 얼마나 비슷합니까? 사랑과 행복에 빠진 남자와 여자는 그 결과 박해를 받고, 일이 나뉘고, 삶과 죽음이 나뉘고, 각자의 소유를 갖고, 심지어 목숨을 바치기도 합니다. 지금이야 얼마나 황당하고 믿기지 않는 일이지만, 그 당시에는 얼마나 정상적이고 정당한 일이었는가!
유란지가 친정으로 돌려보내진 후, 구혼자들이 잇달아 찾아왔는데, 이는 란즈의 모습을 보여준다. 특이하다. 그러나 앞서 언급한 것처럼 유란지는 작은 관료의 아내가 될 자격이 없었는데, 왜 현 행정관과 지사는 아들을 대신하여 중매인을 보내 유란지에게 청혼을 하였습니까? 중경이 살았을 때, 결혼은 집안 배경, 외모, 재능, 나이, 결혼 이력에 따라 매우 달랐습니다. 현 행정관 삼랑과 현주 오랑은 이렇게 좋은데 왜 '우아한 도시'의 열녀인 진뤄푸에게 청혼하지 않고 이혼한 유란지와 사랑에 빠지게 되었는가? 현 행정관이자 지사인 Liu Lanzhi Lanzhi는 똑똑하고 아름답고 다재다능하고 교육을 잘 받았기 때문에 Liu Lanzhi가 공무원과 결혼하고 2~3년 후에 쫓겨나는 것에 대해 아무것도 몰라야 합니다! 비정상적인 심리학의 관점에서 볼 때 그의 행동은 모든 것이 매우 합리적으로 보입니다. 아들에 대한 현 행정관과 지사의 제안은 가짜이지만 봉건 시대에 Liu 가문의 딸에게는 진짜입니다! 이혼하고 결혼을 기다리는 그녀를 기다리고 있는 것은 함정과 피와 눈물이 가득한 길일 것이다.
유란지와 자오중칭은 봉건적 가부장제의 탄압에 저항하고 사랑에 빠져 죽은 뒤 '함께 묻힐 것인가'라고 답해야 한다. 첫째, 자오의 어머니와 형제는 봉건적 부모와 봉건윤리의 대표자이다. 유란지는 봉건윤리를 경멸하고 형의 명령에 반항하며 결혼식 날 밤에 청 연못에 가서 지사의 가족이 막대한 돈을 낭비하게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자오중칭은 시를 잘 읽었습니다. Liu Lanzhi가 자살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 그는 공직을 버리고 어머니를 버리고 "동남쪽 지점에 목을 매었습니다." 자오의 어머니와 형의 이념적 관점에서 두 가족이 공동장을 추구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둘째, 내 동생은 폭력적이고 이기적이며 무자비한 반면, Jiao의 어머니는 위압적이고 완고하며 독단적입니다. 처음에 지사는 결혼을 제안하기 위해 중매인을 보냈습니다. Liu Lanzhi는 "관리가 Ding Ning을 만났다"는 사실을 잊지 않고 깨진 부부가 다시 만날 수 있기를 바랐지만 그의 형은 조금도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좋은 남자와 결혼한다"고 란즈에게 무례하게 질책했다. "준", "충분히 존경할 만하다", "계획을 세울 때 왜 고려하지 않는가!" 그러나 자오의 어머니는 그녀를 마주한 채 아들의 행복을 망쳐버렸다. 아들의 사랑에 대한 이별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여전히 돌 같은 마음을 갖고 있었고 마음을 바꾸고 자신의 삶을 되찾기를 거부했습니다. 자오의 어머니와 형의 성격 특성으로 볼 때 두 가족이 함께 장례를 치르는 것은 불가능하다. 셋째, 부유하지만 문란하지 않은 유란지는 오빠의 높은 곳에 오르려는 꿈을 망쳤을 뿐만 아니라, 줄곧 그녀를 사랑했던 조중경이 '목을 매어 목을 매어' 자오의 어머니를 무력하게 만들었다. 미래에 살기 위해 Jiao 가족의 향도 끊었습니다. 그 엄청난 일격은 의심할 바 없이 자오의 어머니와 형의 마음에 파문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그러나 절망, 고통, 분노, 원한 외에 또 무엇이 있겠는가? 이유. 자오의 어머니와 남동생의 내면의 감정으로 볼 때, 두 가족이 함께 묻히는 것은 더욱 불가능해진다. 저자는 유란지 부부의 죽음 이후 상황이 전적으로 시인의 상상과 환상에서 벗어난 것이라고 본다. "가족은 함께 묻히기를 원한다"와 "영혼은 두 마리의 새가 된다"는 둘 다 낭만주의의 용법이다
시인은 이것을 사용하여 유란치와 그의 아내의 불행에 대한 사람들의 동정과 그들의 염원을 표현한다. 행복한 삶. 봉건 윤리에 대한 항의와 조롱. '공장을 구하는 두 가족'을 '공동장'을 바라보는 현실적 방식으로 기계적으로 해석하는 것은 자오의 어머니와 형이라는 두 인물의 성격에 어긋날 뿐만 아니라 시 전체의 '봉건적 가부장제에 대한 노출'을 크게 약화시킬 것이다. 봉건윤리의 파괴." 주제는 '젊은 남녀의 행복한 삶'.
사람은 나무와 돌이 아니며 실천하면 무자비해질 수 있습니다. Liu Lanzhi와 Jiao Zhongqing의 끈질기고 순수한 사랑은 봉건 윤리로 용납되지 않지만 세속 사람들에게는 높이 평가됩니다. 수천년 동안 사람들은 이 젊은 연인들의 충실한 사랑에 공감하고 칭찬해 왔으며, 사랑과 자유를 추구하는 그들의 불굴의 합리적 저항 정신을 더욱 높이 평가하고 존경했습니다. 비록 비극이지만 정의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 사랑비극은 당시 사회의 반영이자 묘사이자 봉건윤리의 식인성을 고발하는 작품이다.
이 가슴 아픈 사랑의 시를 감상함으로써 우리는 고대 사회의 폐해를 깨닫고 자유와 행복을 위해 싸우는 중국 여성들의 합리적인 저항 정신을 보게 됩니다. Liu Jiao의 자살은 실패이자 승리입니다. 이런 저항은 부정적이지만 어둠 속의 한 줄기 빛이자 미래 세대에게 긍정적인 영감을 주는 일이기도 하다. 우리는 여성의 권리와 지위를 진정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도 고민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