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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즈니, '오토봇' 고소, 표절 애니메이션 줄어들까?

'카'의 뻔뻔함은 모든 면에서 고스란히 담겨있습니다. 먼저 포스터부터 살펴볼까요? 그리고 생산 수준이 너무 끔찍해서 졌습니다.

글쎄, 엔딩 자막은 모두 '드래곤네스트'에서 따온 거고,

그리고! '오토봇'은 같은 회사의 2012년 애니메이션 작품 'K에이지'를 각색한 작품이다.

공개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선전 보도'를 해준 언론에 고마움을 표했고, 이제 고발을 당한 지금까지도 디즈니가 여론을 통제하기 위해 인터넷 트롤을 고용했다는 주장을 하고 있는데… 이 뻔뻔한 정신에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고 싶습니다.

주오 감독과 '오토봇' 감독이 멍청하거나, 악랄하거나, 무슨 수를 써서든 돈만 벌려고 하든, 적어도 관심을 끌고자 하는 목적은 적지 않게 달성한 셈이다. 저예산 영화는 이러한 주제 수준의 성공을 거둘 수 있습니다.

이들 법정에서 맞서고 있는 디즈니는 늘 저작권을 매우 중요시하는 것으로 알려져 왔다. 며칠 전 왕젠린이 방금 디즈니에 도전했고, 디즈니가 완다시티를 저작권 침해 혐의로 고소하려던 참이었다. 디즈니 만화 이미지가 완다 테마파크에 등장했고, 공식 반응은 "이러한 불법적이고 허술한 복제품은 더 큰 기대를 가졌던 모든 사람들을 실망시켰고, 우리는 대기업뿐만 아니라 지적재산권 침해에 대해서도 조치를 취할 것"이라는 것이었습니다. , 팬 전시회에 자주 등장하는 작은 것들도 있습니다. 이번 팬 버전에서는 디즈니도 저작권 침해로 법정에 세울 예정입니다.

Disney는 상업적인 사용을 용납하지 않으며 개인적인 비상업적 사용을 묵과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Disney 웹사이트에는 라이센스 관련 문제에 대한 답변과 처리 내용이 나와 있습니다. 비상업적 목적(의상 제작, 개인 연구 프로젝트 또는 공연)을 위한 Disney의 지적 재산인 경우에는 회사 라이센스 부서에 신청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즉, 비상업적인 용도라도 디즈니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재판 과정에서 양 당사자의 주요 주장은 이미지와 제목에 집중됐다. 피고측 변호인은 “‘오토봇’ 속 K1과 K2의 이미지 디자인은 기존의 이미지를 바탕으로 독자적으로 제작됐다”고 밝혔다. 동시에, 원고의 영화 이름은 주제를 설명하는 이름이며 잘 알려진 제품의 고유한 이름으로 간주될 수 없으며 피고는 "오토봇"을 홍보합니다. 국내 영화로서 소비자들에게 혼란을 주지 않을 것입니다.”

… 믿거나 말거나 어쨌든 믿습니다.

너무나 뻔뻔하고 결점 투성이인 '오토봇'이 저작권을 중시하는 오래된 애니메이션 회사인 디즈니와 마주쳤고, 결말은 예상할 수 있을 것 같았다.

관심을 받는 대가로 수많은 사람들의 조롱을 당하시나요?

'오토봇'은 개봉 후 흥행수익이 584만위안(약 6억8천만원)에 달하는 등 평판이 매우 좋지 않았고, 비용 차감 후 손실을 입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올해 항저우 만화전에서는 주오젠롱 본인이 "1편이 투자자들에게 돈을 벌었다"고 밝혔기에 2편 촬영에 돌입할 수 있게 됐다. 여전히 예상보다 흥행 성적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오토봇 2'는 오랫동안 예정돼 있었다고 Zhuo Jianrong은 초기 자금이 2000만 달러를 받았고 일부 사람들은 2부 촬영에 투자했다고 말했는데 이는 Xiamen Blue Flame의 눈을 보여줍니다. 캐치 능력이 주목받고 있으며, '오토봇2' 역시 영화 흥행, 만화 이미지 허가, 영화 판권, 파생상품 개발에 의존해 영화, 게임, 장난감 등을 아우르는 인기 IP 산업 체인을 형성하게 된다. 개발 지원 패키지 포함) 게임, 주변 장난감 등) 소득 피드백을 달성합니다.

그리고 "오토봇 2"는 인기 아이돌 그룹인 TF Boys를 영화 더빙에 초대할 계획입니다... 다른 건 몰라도 Zhuo 감독은 과대 광고를 만드는 방법을 정말로 알고 있습니다. 애니메이션계에서 장난을 그만 치자, 가십계에는 당신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오토봇'은 비단 특별한 사례가 아니다. '고속의 남자'를 비롯해 최근에는 표절이나 소외의 길로 점점 더 나아가고 있는 국내 애니메이션이 많다. '미친 장난감' 도시', 언론이 표절 사실을 계속해서 폭로해도 네티즌들의 표절에 대한 관용은 점점 약해지고 있다. 국내 애니메이션은 왜 아직도 표절의 심연에서 헤매고 있는 걸까?

1. 보조금, 이번에 '오토봇' 사건은 많은 사람들에게 대중 과학을 안겨주었습니다. 즉, 어떤 애니메이션이든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일부 네티즌들은 관련 보조금 정책을 토대로 계정을 계산했다. 국가의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 장려 정책에 따라 샤먼시는 2013년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방송에 대한 보상 방식을 도입했다. 오리지널 영화 애니메이션 분당 3,000위안의 보조금을 받아 극장과 CCTV 영화 채널을 통해 전국적으로 홍보됐다.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이 영화는 길이가 85분으로 전국 극장에서 개봉됐다. 관련 정책에 따르면 분당 3000위안, 즉 25만5000위안의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번 주오 감독의 답변에서도 디즈니 측의 반대와 관련 부서장의 반대가 아니었다면 이 자금이 '오토봇' 제작에 순조롭게 투입됐을 수도 있다는 사실이 확인됐다. 패니 팩 세트.

2. 애니메이션 비용과 수익의 역설 우리가 시야에 들어온 국내 애니메이션은 '대왕의 귀환'처럼 고도의 투자와 세련된 제작이다. Sage', 다른 하나는 화제성이 매우 높습니다. '큰 머리 아들과 작은 머리 아빠', '호리병박 아기'와 같은 일부 IP 작품과 같은 애니메이션과 '오토봇'과 같은 IP 기반 동작도 많은 사람들의 선택입니다. 애니메이션.

3. 중국 연예계에서는 누구도 침해 작품을 법정에 세우지 않는 한 대중이 아무리 조롱해도 작품이 진열대에서 제거되지 않습니다. Qiong Yao와 같은 작가는 표절 혐의로 고소하는 데 2년이 걸렸습니다. 그는 할리우드에서 표절한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아마도 큰 소란을 일으키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것에 대해 몰랐을 것입니다.

중국의 미래는…

중국에서는 여전히 산업이 야만적인 성장 상태에 있지만, 이미 성숙해진 해외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미국영화협회는 본래 영화산업의 무역단체로 출발해 현재는 불법복제 퇴치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저작권을 그 생명선으로 삼고 있다. 영화와 텔레비전이 탄생한 이래로 산업이 발전했습니다." 미국 영화협회 회장은 이렇게 말한 적이 있습니다. 저작권법에 따르면 미국은 저작권 문제를 보다 엄격하게 처리하고 법 집행도 보다 신속하게 진행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일본은 2차원 대국으로서 당연히 저작권 분쟁도 많을 것이다. 전후 일본 아카모토 시대에는 만화는 잘 팔리기만 하면 됐고, 이로 인해 많은 일이 벌어졌다. 양만 원하고 질은 원하지 않는 만화, 표절해도 상관없다. 지금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꽃카드'의 작가 스에조 유키의 작품 '에덴의 꽃'은 금세기 초 중단됐다. 표절 사건으로 전권이 절판되고, 출판이 중단되어 재활용이 됐습니다. 하지만 그녀 표절은 다른 만화와 광고 사진을 합성한 것입니다. 비교를 위해 표절 사진을 출판사에 제출했고, 출판사에서 표절 여부와 이후의 사건들을 결정했다.

재산권을 보호하고 지원하기 위해 중국에서 만들어진 협회에 대해 업계의 인식은 점점 더 혼란스러워지고 있는 시장에서 어떻게 하면 대규모 표절을 막을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