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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저우대학교 인문학부 대학 지도자들

1959년 11월생 남성 유홍. 장쑤성 루가오 출신. 1984년 난징사범대학 중국어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해 양저우사범대학 중국어학과에 부임했다. 2002년 교수로 승진했고, 2004년 고대문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양저우대학교 문과대학 당서기이자 고대문학 박사 지도교수이다.

학술적 성과: 수년 동안 주로 기초 글쓰기와 응용 글쓰기 연구에 종사해 왔으며, 최근에는 고대 학문사 연구와 『논어』 연구로 전환하여 학술 논문을 출판했습니다. 논문 "공문서 작성 모델 구축", "현대 예절 문서 작성"", "청나라 공자의 논어: 역사 해석"을 집필하고 30편 이상의 학술 논문을 발표했습니다. 현재 그는 고서 편찬위원회 "청나라 논어 주석 및 서문" 프로젝트와 강소성 사회 과학 프로젝트 "청나라 논어 해석 연구" 프로젝트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류자 여, 한족, 안후이성 추저우 출신, 1975년 10월생, 중국 공산당 당원, 현 문과대학 당위원회 부서기, 부교수 , 난징사범대학교 교육과학부 박사과정, 연구방향 교육정책 및 교육사회학 분야에서 국가심리상담사 자격과 성급 중국어 시험자 자격을 취득하였습니다. 교육부 인문사회과학 청년 프로젝트, 교육부 카운셀러 백본 지원 교육 연구 프로젝트, 지방 “12차 5개년 계획” 교육 계획 핵심 프로젝트 등 다수의 과학 연구 프로젝트를 주최하거나 완료했습니다. , 그리고 대학의 철학 및 사회과학 연구를 위한 주 교육부의 주요 자금 지원 프로젝트입니다. 그는 "현대대학교육", "교육개발과 평가", "국립교육행정학회지", "현대원격교육" 등 학술지에 10편 이상의 학술논문을 게재했다. 과학 연구 성과는 대학 사상 및 정치 교육 분야의 성급 뛰어난 업적 3등상, 성급 대학 상담사 포럼 1등상, 성급 고등 교육 과학 연구 업적 3등상, 2등상을 수상했습니다. 제6회 지방철학 및 사회과학 학술회의 우수논문에 선정되었습니다. 그는 성급 "진로계획 공모전 우수강사", 도당학교 "우수학생", 학교 "우수당원", "학생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상담사", "우수전임직원" 등을 연속으로 수상하였습니다. 학생활동간부', '5월 4일 '페이스메이커', '우수반교사' 등 명예칭호를 수여받았다. 문학예술학과는 국무원 학술학위위원회의 비준을 받은 박사학위 수여 학과 중 9번째이며, 장쑤성 '제11차 5개년 계획'의 성급 핵심 학과입니다. 석사 학위 프로그램은 수년 전에 설립되었습니다. 현재 박사 지도교수 4명, 교수 5명, 박사학위 소지자 5명이 있습니다. 문학예술 박사과정은 문학이론, 문학미학, 중국문학예술의 3가지 연구 방향을 가지고 있으며, 학문 연구와 대학원 교육에 있어서 자신의 장점과 특징을 형성하고 있으며, 국내외 학계에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습니다. . 지난 5년 동안 6개 국가급 프로젝트, 3개 장관급 프로젝트를 포함하여 10개 이상의 다양한 유형의 과학 연구 프로젝트를 수행했으며 장쑤성에서 1개 핵심 대학 건설 프로젝트를 주관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500만 위안을 받았습니다. 과학 연구 자금 조달 중입니다. 그는 "중국 사회 과학", "문학 평론", "문학 연구" 등 학술지에 10종 이상의 작품과 180개 이상의 논문을 발표했으며 그 중 "신화 다이제스트"에 60개 이상이 게재되었습니다. ", "중국 사회 과학 다이제스트", "전국 인민 대표 대회 사본 자료"및 기타 재판 및 사본. 과학 연구 성과로 교육부로부터 인문사회과학 분야 우수 공로상 1개, 장쑤성 철학 및 사회과학 분야 우수 공로상 3개를 수상했습니다.

문학이론은 반세기 이상 동안 문학과 예술 분야의 교육과 과학연구에 종사해 왔으며, 1990년대 초반부터 오랜 역사와 우수한 품질, 탄탄한 기반을 갖추고 있습니다. 문학과 예술 연구의 사회학은 점차적으로 형성되었으며, 이러한 상대적으로 명백하고 안정적인 특징은 주로 현재의 문학, 예술 및 미적 문화를 설명하고 정의하고 성찰하는 문학 및 예술의 사회학적 연구에서 시작됩니다. 그는 『현대문학과 예술의 사회학』, 『현대미학문화비판』, 『미학적 문학과 예술의 존재론』, 『현대성과 문학전통의 재구성』 등의 단행본을 펴냈다. 『중국사회과학』, 『문학평론』, 『문학성』, 『문학의 담론권 문제』 등 『문학연구』 등 권위 있는 간행물에 게재 이론', '문학전통과 과학전통', '키워드를 통해 우리나라 현대문학이론의 전개를 살펴보기', '미학의 확장: 윤리적 삶의 미학' 등의 논문이 있다.

문학미학의 방향은 앞서 문학미학의 성격과 대상, 범위, 문학미학의 주체포지셔닝과 이론적 틀, 범주 등의 측면에서 문학미학의 일반 원리에 대한 논의를 시작했다. 문학미학, 문학예술학과 미학, 마르크스주의 문학예술미학 등의 연구체계와 연구방법은 성과와 혁신을 가져왔습니다.

『웃음과 희극미학』, 『비극미학』, 『문학미학의 범주에 관한 연구』, 『현대문학미학의 다차원적 사고』, 『중국희극미학의 문화적 해석』 등의 단행본을 출판하고, "광명일보"와 "학술월간"에 게재됨 그는 "문학 미학의 규율 위치", "문학 미학의 합법성 문제"와 같은 신문과 정기 간행물에 많은 중요한 논문을 게재했습니다.

중국문학과 예술연구의 기본 학문원칙을 견지하면서, 중국문학과 예술의 방향은 문학이론과 사상사조 연구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문학 이론과 이념적 경향의 발전과 진화에 있어서 세련된 대중 문학의 진화와 통합 서사 연구, 문체 연구, 언어 연구, 문화 연구 등에서 이론적 논의를 수행하는 역할. 그는 《중국초미학》, 《예술관념탐구》 등의 단행본을 출간하였고 《문학평론》 및 기타 간행물에 《현대 대중소설: 신구소설의 진화와 통합》 등의 논문을 게재하였다.

이 과목은 심오한 학문적 배경을 가지고 있으며 담포추(Fochu) 선생의 체계적인 문학이론 연구와 왕궈웨이의 시학이 탄탄한 기초를 다졌다. 최근에는 박사 지도교수인 야오원팡(Yao Wenfang) 교수의 문학과 예술 사회학 연구, 현대 미학 문화 연구, 박사 지도교수 이롱번(Yi Rongben) 교수의 문학 미학 분야 연구 등의 연구 방향이 성과를 거두었다. 문학사; Gufeng 교수의 중국 문학 및 예술 연구, Chen Xueguang 박사의 문학 언어학 연구 등은 학술 연구의 최전선에 있으며 고유 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고문학은 1981년 국무원 학술학위위원회의 승인을 받은 최초의 박사학위 수여 학과 중 하나입니다. 또한 석사학위 수여 권한도 있습니다. 양저우 대학교의 핵심 학문. 유명한 작곡가 Mr. Ren Zhongmin (Bantang)이 이 학위 프로그램의 창립자입니다. 현재 박사 지도교수 5명, 교수 7명, 박사 학위 소지자 8명이 있습니다. 지난 5년 동안 2개의 국가급 과학 연구 프로젝트와 12개의 성급 과학 연구 프로젝트를 포함하여 다양한 유형의 30개 이상의 과학 연구 프로젝트를 수행했습니다. 그는 국내외에 폭넓은 영향을 미친 높은 수준의 논문을 다수 발표했으며, 『문학평론』, 『문학유산』 등의 출판물에 200편에 가까운 학술논문을 게재했다. 4개의 성과가 철학 및 사회과학 분야에서 성 및 장관급의 뛰어난 공로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학문은 현재 중국 고대 대중 문학 연구, 중국 고대 문학사 연구 및 학술사 연구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자체 특성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고대 중국 대중문학의 연구 방향은 런중민(반당) 선생이 개척했으며, 그의 대표작으로는 『둔황가요총편집』, 『당교』, 『당당』 등이 있다. Sheng Shi" 등은 학술 고전의 지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선임 학자 Xu Qinjun의 "30 가지 새로운 학교 Yuankan Zaju"와 "Quan Yuan Sanqu의 보완판"과 Xie Boyang의 "Quan Ming San Qu"와 "Quan Qing San Qu"는 관련 연구에서 선두 수준에 있습니다. 전지. 여러 세대의 학자들이 그 유산을 물려받아 계속해서 새로운 학문적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본 연구방향은 소설, 가극, 시, 변문, 대중강연, 보물 두루마리 등 고대부터 민간에 유통되어 온 다양한 대중문학 형식에 대한 연구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우아한 문예연구와는 다른 길을 가고 있다. 문학과 엘리트 문학, 그리고 새로운 연구 분야와 연구 공간을 열어갑니다. 박사 지도교수 Dong Guoyan 교수의 논문은 대중 문학과 학자 공식 문학을 의도적으로 구별하여 주류 문학사와 소설사와 체계적인 차이를 보여줍니다. 시 연구, 구술 및 가창 문학 연구, 보물 두루마리 연구 분야에서 선구적인 업적을 남겼습니다. 최근에는 『명청소설사상경향』, 『명나라소설』, 『시내안과 수호』, 『명청전설구조연구』 등을 펴냈다. 왕조', '이유 연구', '시 산책', '송대 시 연구', '둔황 변문 연구', '중국 보물 두루마리 연구집', '장군' 중국보보두루마리목록', '명청민속종교서적문서' 등의 저작물과 다수의 고품질 논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10개 이상의 국가 사회과학 기금 프로젝트와 지방 및 장관급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중국 고대 문학사와 학문사 연구 방향은 심오한 학문적 배경을 갖고 있다. 양주는 중국의 유명한 역사문화 도시이자 청나라 학술 연구의 중심지 중 하나이다. Ren Zhongmin (Bantang)의 가사와 음악 연구 둔황 문학 연구는 원래 학문적 역사 연구의 의미가 풍부합니다. 현대적 관점에서 시작하여 이 방향의 직원들은 새로운 개념과 방법을 사용하여 학문적 역사, 지적 역사, 지역 문화 전통과 문학 간의 관계에 초점을 맞추고 문학의 진화와 발전을 촉진하는 외부 및 내부 동기를 깊이 탐구합니다. 그리고 유익한 결과를 얻었습니다.

『현대유학사』, 『육조유교와 형이상학』, 『청양주학사연구』, 『6대 강동가문의 가족전통과 가족학연구』 간행 왕조', '가정전대신 전집', '유희재 전집' 등. 현재 '왕종 전집', '왕명성 전집' 등의 프로젝트 교정을 담당하고 있다. 자딩". 특히, 그는 국가청사편찬위원회의 『청사포설지』 편찬작업을 맡았고, 과학연구비로 55만 위안을 받았다. 박사 지도교수인 천한운(Tian Hanyun) 교수는 유교 고전사 연구의 선두에 있으며, 박사 지도교수인 왕용핑(Wang Yongping) 교수와 천원허(Chen Wenhe) 부교수는 학문 문화와 문학의 관계 연구에서 각각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중국현대문학학과는 1984년 석사학위과정으로 설립되었으며 양저우대학교의 핵심학과이다. 이 학문은 Ding Fan, Wang Hui, Wu Yiqin, Yang Jianlong 등과 같은 중국 근현대 문학 연구 분야에서 영향력 있는 수많은 청년 및 중년 학자들을 양성했습니다. 국내외 교수, 국내 근현대문학의 리더이자 중추. 젊은 작가 Bi Feiyu와 Qi Zhi와 같은 일부는 문학 창작에서 유익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Bi Feiyu의 단편 소설 "모유 수유 여성"은 Lu Xun 문학상을 수상했으며 최근에는 그의 소설 "Corn"으로 Lu Xun 문학상을 수상했습니다. Wu Yiqin의 현대 문학 비평은 공동으로 Lu Xun 문학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학문의 창시자인 젱화펑(Zeng Huapeng) 씨는 학계에서 높은 평판과 영향력을 갖고 있으며, 그의 장편 논문 "유대복론(On Yu Dafu)"을 시작으로 현대 작가들의 작품에 대한 연구가 학문적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이 학문의 기초. 이 학문의 회원들은 이 학문의 장점과 특성을 유지하고 발전시켜 왔으며 최근에는 "현대 중국 소설의 우아함과 대중성의 진화와 통합", "곡추백과 현대 중국 문학 운동", "산문 개념과"를 출판했습니다. 20세기 유명작가', '산문'미학과 해석' 등 단행본을 집필하고, '역사와 개인 사이: 왕안이의' 등 '문학평론', '중국 현대문학 연구 시리즈' 등 권위 있는 저널에 게재했다. 모든 생명체의 담론''과 '콜로라투라': 현대 지식인의 분위기 '소설 장르 구축', '라오스 서사화를 살펴보는 '이혼' 소설', '라오스 시의 중국과 서양 시학의 융합 실천' 소설', '5.4 운동 이후 주작가의 문학사상의 변천', '심종원 사랑소설의 민속적 이미지에 대하여' 등의 학술논문을 게재하였다. 또한 그는 수준 높고 영향력 있는 근현대 문학 교과서를 다수 집필했습니다. 이러한 성과의 특징은 작가 자신이 밝힌 창작 목적에 주목한 것이며, 구체적으로 설명되지 않은 부분은 작품을 면밀히 읽어봄으로써 발견하게 된다는 점이다. 건축의 원대한 목표와 밀접하게 연결된 이론적 추구는 새로운 연구 패턴과 접근 방식을 형성했습니다. 현재 국가 사회 과학 기금 프로젝트 "중국과 서양 서사 시학의 현대 통합"(99BZW026), 장쑤성 10차 5개년 계획 프로젝트 "중국 현대 소설 맥락의 허구적 방법에 대한 연구"(04SJD750025)를 주재하고 있으며, "현대토어와 문학서사관계연구의 상호작용"(A0108072) 등 장쑤성 철학 및 사회과학 우수 공로상을 2회 수상했습니다.

이 분야에는 강력하고 체계적이며 유망한 학문적 팀이 있습니다. 현재 교수 4명, 부교수 8명, 박사지도교수 1명, 박사학위 소지자는 7명이다. 박사과정 지도교수 쉬더밍(Xu Deming) 교수가 근현대 문학의 창의적 실천과 작가의 시적 추구 사이에서 시적 가치를 찾고 확립하는 작업은 현대 작가의 문학적 개념, 현대 문학 경향 및 운동에 대한 류샤오중(Liu Xiaozhong) 교수의 공헌에 선구적인 의미를 갖습니다. , 문학 이론 역사 간의 관계에 대한 연구는 독특합니다. Wu Zhouwen 교수는 산문 작가의 작품 연구에서 산문 스타일 및 미학적 스타일 연구로 확장했습니다. Chen Jun 박사는 현대 극작가 간의 관계 연구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 드라마 텍스트, 감독의 공연 및 연극을 종합적으로 연구하여 현대 중국 연극 예술의 특성을보다 포괄적이고 정확하게 파악합니다. 한문학은 양저우대학교의 핵심 학문입니다. 이 학문에는 세 가지 독특한 연구 방향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현대 "상서"의 언어 연구, "묵경"의 언어 및 논리 연구를 포함하여 진선기 특수 서적의 언어에 대한 연구입니다. , "방언", "이랴" 및 그 해설자들 현대 "상서"특서의 언어 연구와 갑골문, 청동문, "역사기록"의 관련 언어에 대한 종단적 비교 연구를 통해 , "Shuowen" 및 기타 언어를 고고학에서 발견한 최신 자료에 대한 연구로 보완하고, 현대 텍스트 "Shang Shu"의 언어적 특성을 탐구합니다. 두 번째는 중국어 문법 및 수사학 연구로, 현대 및 역사적 중국어 말뭉치에 기초한 중국어 문법 및 수사학 연구를 바탕으로 단어의 문법적 속성, 단어의 대체, 관련 구문 및 용법 현상을 연구하며, 시간에 따른 시간적 관점과 통시적 관점의 조합을 통한 수사적 기법의 발전.

세 번째는 한자에 대한 연구로서 한자의 구조와 발전, 한자의 문화적 함의, 중국과 일본의 한자 표준화에 대한 비교연구 등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발전과정을 탐구하는 것이다. 동한시대 이래의 『설문』 연구의 기원을 거시적 측면과 미시적 측면에서 언어인식과 언어비교를 결합하여 한자어족, 어족 및 기타 어자군에 대한 새로운 해석을 수행하고 한자의 표준화를 연구한다. 한자구조의 의미를 바탕으로 한다.

현재 이 연구 방향에는 교수 4명, 부교수 5명이 있으며, 합리적인 직위와 학력, 연령 구조를 갖추고 있다. 박사 지도교수인 Qian Zongwu 교수는 진전(前秦) 특수 서적의 언어, 특히 현대 "상서(Shangshu)"의 언어에 대한 연구를 통해 광범위한 비전과 유익한 결과를 얻었으며, Zhang Qiyun 교수의 연구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한자 유변학, 특히 『석문서』 연구 중국 수사학의 발전과 역사이론의 공존에 관한 연구는 학계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장야쥔 박사의 한문 문법 연구는 참신한 관점을 가지고 있다. 중국 수사인물의 발전사에 대한 위광위안(吉光源) 부교수의 연구는 고대부터 현대까지의 변화를 검토하고 그 메커니즘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구별해냈다. 공백을 메우다의 의미. 최근에는 『현대상서문법연구』, 『상서와 고대문명의 신주』, 『현대상서전역』, 『중국론시리즈』, 『기원개론』 등의 저서를 펴냈다. 『석문서』, 『한자학개요』, 『부사와 정의된 서술함수』, 『중국 수사적 인물의 발전사』, 『현대중국동음어』 등 10여 편의 단행본을 출간했으며, "중국어", "언어 연구" 및 기타 간행물에 100여 편의 학술 논문이 있으며 그 결과 중 다수가 전국 인민 대표 대회, "대학 교양 저널 다이제스트", "중국어 및 문학 정보" 등에 복사 및 발췌되었습니다. , 성 및 장관급 이상에서 다수의 뛰어난 과학 연구 성과상을 수상했습니다. 현재 그는 국가사회과학기금사업 "문서화 어휘 연구"(02BYY027)와 10개 이상의 부처 및 도별 프로젝트를 담당하고 있다. 이 과목은 학교 차원의 핵심 과목으로 중국 고대 문학 문헌의 편찬 및 연구와 고대 중국 고전 문헌의 편찬 및 연구라는 두 가지 방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교수 4명, 부교수 8명, 박사 지도교수 1명, 석사 지도교수 7명, 박사학위 소지자 8명이 연령, 직위, 학력, 학력 등을 고려하여 합리적인 구조를 갖추고 있습니다.

중국 고대 문학 문헌의 편찬과 연구 방향은 학문적 뿌리가 깊고 학문적 위상이 높다. Ren Bandang 선생은 현대 Sanqu 연구의 기초를 창조했으며 Xu Qinjun 선생과 Xie Boyang 선생의 업적은 관련 분야에서 선도적인 수준에 있습니다. 이 방향의 교사들은 이러한 기반을 바탕으로 열심히 일해 왔으며 오페라 역사, 소설 역사, 시 역사 및 기타 분야에서 새로운 발전과 진보를 이룩했으며 비교적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중국 고대 고전 문헌을 편찬하고 연구하는 것이 이 학문의 특징적인 방향이다. 이 방향의 교사들은 고대 중국 학술사, 고대 중국 고전 역사 및 청나라 양주 학교 연구 분야에서 일정한 성과를 거두었으며 국내외에서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이 학문은 최근 6개의 국가 차원 프로젝트를 포함하여 다양한 유형의 20개 이상의 연구 프로젝트를 수행했으며 "문학 유산", "문서화", 『고서편찬연구』에 논문을 게재하고 34편의 학술논문을 출판하였다. 9개 과학 연구 성과로 국가, 성, 장관급 우수 과학 연구 성과상을 수상했습니다. 본 과목은 세계문학과 비교문학이라는 두 가지 연구방향을 가지고 있다. 현재 교수 2명, 부교수 2명, 박사 2명 등 총 5명의 교원이 근무하고 있다. 주제 리더인 샤오수펀(Xiao Shufen) 교수는 중국비교문학학회 이사로 노벨상 수상 작가들의 작품 연구에 상당한 성과를 거두었다.

이 분야의 계층 구성원은 강력한 교육 및 과학적 연구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외국문학사' 과정은 장쑤성 대학의 우수한 2급 과정으로 평가되었으며, 지난 5년간 50권 이상의 과학 연구 및 교육 논문과 14권의 도서를 출판했습니다. 그 나라에서 어느 정도 영향력을 행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