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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화 3부' 속 송치는 왜…

역사 왕조의 흥망성쇠와 교체, 각각의 생생한 역사적 인물이 오랜 역사에 깊은 흔적을 남겼습니다. 다음으로 Qu History 편집자가 여러분을 송자(Song Ci)의 이야기 속으로 안내합니다.

송자(宋施, 1186~1249), 본명은 혜부(惠富)는 고대의 유명한 법의학자이자 법의학의 창시자이다. 남송 건양현(建陽縣) 퉁유우리(현재의 퉁유난산샤) 출신. Song Ci는 어렸을 때부터 아버지로부터 배웠으며 Jianyang County의 학자이자 Zhu Xi의 큰 형인 Wu Zhi에게서 공부했으며 Wu Zhi의 급우인 Huang Qian, Li Fangzi 등으로부터 조언을 받았습니다. 유명인. 그는 실천을 소중히 여기며 진정한 지식을 위해 노력합니다. 남송 개희 원년(1205년)에 북경으로 가서 태학에 유학했는데 당시 태학을 주재하던 의사 진덕수가 송을 발견하였다. Ci의 기사는 마음에서 우러나온 것이며 진정한 감정을 드러냈습니다. 따라서 그는 Song Ci를 매우 소중히 여겼습니다. 송자는 그를 스승으로 숭배했습니다.

가정 10년(1217년) 송자중은 B부 진사로 절강성 은현현(현 절강성 닝보시)에 봉직되지 않았다. 그의 아버지가 아플 때 그의 직책을 맡으십시오. 보청(寶淸) 2년(1226년)에 관직에 들어가 장시(江西)성 신봉(新峰)현의 서기관장을 역임했다. 회유사 정흥지는 그의 질서를 세우고 혼란을 다스리는 능력을 높이 평가하여 막부로 승진하여 군정에 참여하였고 많은 사람들의 후원을 받았다. 소정 4년(1231), 송자는 복건로 사신의 추천을 받아 장정현 행정관으로 임명되었다. 당시 현 주민들은 높은 소금 가격으로 인해 민강을 따라 하이커우(Haikou)에서 창팅(Changting)까지 이동했는데, 그가 처음 부임했을 때 소금을 운반하는 데 1년이 더 걸렸습니다. Hanjiang 강과 Tingjiang 강을 따라 Chaozhou에서 Changting까지 이동하며 왕복 시간이 3개월밖에 걸리지 않아 운송 비용이 크게 절감됩니다. 정부는 소금을 싼 가격에 팔았고, 사람들은 모두 그것을 칭찬했습니다. 가희 황제 통치 첫해(1237년)에 리종은 소무군(지금의 복건성)에 복무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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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듬해 저장성 서부에는 기근이 닥쳤다. 지역 폭군들은 자연재해를 틈타 식량을 비축해 '싸움'을 벌였다. 쌀과 천 달러." 많은 사람들이 굶주림으로 죽었습니다. 송자가 칙령을 받고 나라에 왔을 때, 그는 한숨을 쉬었다. 그는 리종면(Li Zongmian) 총리의 요청에 따라 지역 주민들을 부와 빈곤에 따라 5개 계층으로 나누어 가장 가난한 사람들, 더 나은 사람들이 완전한 구제를 받을 수 있도록 법원에 제안했습니다. 가장 좋은 사람은 그 절반을 받고, 가장 높은 사람은 그 비축한 곡식의 절반을 다른 사람을 돕기 위해 주고, 높은 사람은 그것을 다른 사람에게 기부할 것입니다. 완전한 구호를 위한 쌀은 정부에서 지원하겠습니다. 송나라는 통치가 불안정하다고 생각하여 그의 제안을 받아들였고, 그 결과 모두가 명령에 복종하여 굶어 죽는 사람이 없었고, 백성들은 기근에서 살아남았다.

송치는 정직하고 국민을 배려하며 법을 엄격하게 집행했다. 특히 "감옥 사건, 재판을 거듭할수록 나는 감히 마음을 전혀 바꿀 수 없다"고 말했다. 가희 3년(1239년)에 간저우부사 신농성(申辰成)으로 승진했다. 이듬해 광둥형 교도소로 승진했을 때 그는 많은 간부들이 직무를 수행하지 않았으며 "일부는 명확한 설명 없이 몇 년 동안 감옥에 갇혀 있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그래서 그는 취임 후 8개월 이내에 사건 처리 규약을 작성하고 관리들에게 기한 내에 이를 시행하도록 명령했습니다. 이와 동시에 심층적인 현장 조사와 조사를 진행하여 다수의 부당 사건, 잘못된 사건, 미해결 사건, 강제 제출된 허위 사건을 정리했습니다. 그는 200명 이상의 사형수를 ​​재판했는데, 그 중 일부는 누명을 쓰고 부당한 대우를 받은 무고한 사람들이었습니다. 그들은 입증되어 사형에서 면제되었습니다. 동시에 부패한 관리, 하인 및 범죄자 집단이 처벌되었습니다.

송치는 "콩고의 사건을 명확하게 듣고 결정을 내린다"며 "사람의 생명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는 이유로 광저우 사람들 사이에서 유명해졌다. 장시성(江西省) 티덴 감옥(縣経十十)에 이감되어 간서(甘西) 사람들의 지도자로 활동하여 춘유(春周) 5년(1245)에 상주부사에게 이감되었다. 『말뚝 연대기』를 개정하고 옹호 기록을 편집하기 시작했습니다. 임기가 만료된 후 그는 광시 티덴 감옥으로 이송되어 여러 부서를 순찰하고 불의를 시정하고 폭력을 진압했습니다. 중독된 외딴 곳에 있더라도 직접 검사했습니다. 춘유 7년(1247년)에 지밀각과 호남천전감옥사를 역임하였다. 그해 겨울, 그는 『청정오집』을 편찬하여 호남선지(1247년)에 간행하였다.

춘유 8년(1248년)에 보애모각 직속 총각으로 임명되어 사도를 순찰하고 감옥을 맡으라는 명령을 받았다. 춘유 9년(1249년)에 환장각 직속 총각으로 승진했고, 광저우 관찰사이자 광동 경제 전략 사신이 되었다. 그해 봄, 그는 갑자기 어지러움을 느꼈지만 여전히 평소대로 출근했고, 지역 서원에서 공자를 기념하는 행사를 열었고 송자는 그 행사를 직접 주재하러 갔다. 같은 해 3월 7일 광저우 관공서 아파트에서 64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이듬해 7월 15일, 충라시 건양현(현 충라향) 송씨 가문의 본가인 장마오촌(장마오촌)에 안장되었다. 송나라의 리종 황제는 그를 조정 관리에게 선물하고 "중국과 외국의 고민을 함께한 장관"이라고 칭찬했다. 그는 묘비에 "자회부, 송의 묘"라고 썼다. 공". 송자는 4차례 형사고문을 역임했고, 이후 지보모 사신을 역임했다. 그는 오랜 기간 사법 및 교도소 업무에 종사해 법의학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쌓았다"고 말했다. 『악의 정화 모음집』은 그의 전 생애에 걸친 작품이다.

'악을 정화하는 모음집'의 노래 버전은 아직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송나라의 싱'. 내용은 <규정>에서 시작하여 <성명심사>로 끝나며, 5권 53항으로 구성되어 있다. 내용에는 법의학 조사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단계, 어려운 사상자 식별, 진상 및 허위 상해 분석 등이 포함됩니다. 《각성전》은 시체의 신원 확인, 시체 변형의 사계절을 비롯해 살인, 자살, 불태움, 익사, 중독, 밧줄에 매달리기, 막대기에 맞아 죽기, 추락사, 소에 의한 죽음 등을 다루고 있다. 말, 네 차례 구타로 인한 사망, 음주 및 식사로 인한 사망, 건물 내부 외상 및 사망과 같은 법의학 지식, 병리학, 약리학, 해부학, 응급 처치, 산부인과, 소아과 및 기타 의학적 측면에 대한 광범위한 지식. 『청정오류집』에는 각종 독에 의한 중독의 증상을 기록하고 있는데, 독을 복용한 사람은 “죽기 전에 악한 물질을 토하거나 검은 피가 섞인 설사를 하고 부어오르게 된다”고 지적하고 있다. 사망 후에는 "입과 눈이 자주 열리며, 얼굴은 자색 또는 청색을 띠고, 입술은 자색 및 흑색을 띠며, 손과 발의 손톱은 모두 파랗고, 입, 눈, 귀, 코 사이에서 출혈이 발생합니다." 이 책에는 실용적인 해독 방법과 응급처치 방법이 많이 담겨 있습니다.

송치는 『잘못을 정결집』 서문에서 서두에 이 책을 집필한 동기와 목적을 제시한다. “감옥 문제는 대교화, 대교화보다 더 중요해서는 안 된다. 초심보다 중요하면 안 되고, 초심이 중요하면 안 된다. 죽음과 삶의 힘은 헛되다고 판단하기 때문이다”라며 “교도소 상황에서 실수는 대부분이다. 판단의 착오에서 생긴다." 송자가 이것을 편찬한 것이다. 책은 "잘못을 씻음"과 "죽은 자를 살리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에 송씨는 징역 사건과 관련해 “거침없이 재판을 거듭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그는 수사관들에게 “악취를 피하지 말고 직접 시신을 방문하라”고 거듭 경고했다. 심층 현장조사는 "다자간 인터뷰가 이뤄져야 하며 한두 사람의 의견에만 의존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조사는 “정밀한 조사가 이루어져야 하며, 사실에 근거해야 한다”면서 동시에 피해자의 생애 동안의 사회적 관계와 경제적 지위를 이해하고 실제 증거를 충분히 파악하는 것도 필요하다. 남송 말기 경제 체제가 악화되던 시절, 송자의 사상은 매우 귀중했다.

'잘못 풀이집'은 우리나라 최초의 법의학 논문이자 세계 최초의 체계적인 사법 고시서이다. 출간되자마자 궁중의 큰 주목을 받아 전국에 반포하라는 명령을 받아 법의학 관계자들의 책상 위 필수 도서가 됐다. 이르면 명나라 초기에 북한에 처음 소개되어 300여년 동안 북한 법의학 분야의 표준저작이 되어왔다. 청나라 강희제 33년(서기 1694년), 국가법률박물관은 인력을 조직하여 『정의오류집』을 개정하고 수십 권의 고서를 조사하였다. 아편전쟁 이후 서양 학자들에 의해 번역되어 네덜란드, 독일, 프랑스, ​​영국 등 여러 나라에 소개되었습니다. 1950년대 소련 칠리파코프 교수가 쓴 책 '법의학사'에는 책 앞면에 송자의 초상화가 새겨져 있어 그를 '법의학의 창시자'로 칭송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