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고서 '변작전', '단희옹전', '열병논문서', '한서. 이문지 서문과 처방', '대의사서' 등에서 치료를 구한다. 성실함'을 번역한 것입니다.
고서 '변작전', '단희옹전', '열병논문서', '한서. 이문지 서문과 처방', '대의사서' 등에서 치료를 구한다. 성실함'을 번역한 것입니다.
'편작전' 편작은 발해현 정디 출신이다. 성은 진(秦)이고 이름은 월(越)이다. 그는 어렸을 때 호스텔 매니저로 일했습니다. 식당 장상준은 많은 사람들을 찾아갔지만 편작은 그를 대단하다고 생각하고 그를 공손하게 대했다. 장상준은 10여년의 연락 끝에 편작에게 전화를 걸어 조용히 자리에 앉더니 조용히 말했다. 공개하지 마세요." 편작이 정중하게 말했다. "네." 장상준은 품에 안고 있던 약을 꺼내 편작에게 건네주며 "이 약을 30일 동안 땅에 닿지 않은 물과 함께 드시면 됩니다. 숨겨진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는 비밀 요리법 책을 모두 꺼내서 편작에게 주더니 갑자기 사라졌습니다. 그는 필사자가 아니었나 봅니다! 편작은 그의 지시에 따라 30일 동안 약을 먹었습니다. 그리고 벽 반대편에 있는 사람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여 의사를 만나면 맥박 진단이라는 이름으로 5개 내부 장기에 있는 질병의 핵심을 완전히 볼 수 있습니다. 때로는 제나라에서 의술을 펼쳤고, 때로는 조나라에서 의술을 행하기도 하여 편작(結絲)이라 불렀다. 진(晉) 조공(趙공) 때에는 재상의 세력이 이미 강하였고, 진준(現君) 가문의 세력은 이미 약하였다. Zhao Jianzi는 장관을 역임하며 국정을 결정했습니다. Zhao Jianzi는 병에 걸렸고 장관들은 매우 걱정하여 Bian Que에게 전화했습니다. 편작은 자오젠쯔의 침실에 들어가 그의 상태를 진단하고 나왔다. 동안우는 편작에게 자신의 상태를 물었다. 편작이 말했다: "혈액은 정상인데 왜 놀라십니까? 옛날에 무공공(秦孝孝)이 이랬는데 7일 만에 깨어났는데 지금은 주인의 병이 그와 같아서 그 안에 나을 것입니다. 3일." 2일 반 후에 Zhao Jianzi는 방금 일어났습니다. 나중에 Bian Que는 Guo 왕국에 도착하여 Guo 왕자의 죽음을 만났습니다. 편작이 곽국궁문에 와서 연금술을 좋아하는 첩에게 물었다. "세자는 무슨 병이 있습니까? 도성에서 제사를 지내는 것이 무엇보다 위대합니까?" 첩이 말했습니다. 기(氣)와 혈(血)이 정체되어 혈액이 제때에 순환되지 못하고 갑자기 몸 밖으로 나타나서 내부 장기에 손상을 입히는 병이다. 그 결과 양기가 약하고 음사가 강하여 갑자기 기절하여 죽었습니다." 변작이 "그가 죽은 지 얼마나 되었습니까?" 종수자가 "자정부터 지금까지"라고 말했습니다. : "매장됐어요. 죽었나요?" 첩이 "아니요, 죽은 지 반나절도 채 안 됐어요"라고 했고, 편작은 "궈 선생에게 제가 기 발해현 친월 사람이라고 전해주세요"라고 말했다. 주여, 저는 정주에 살아 본 적이 없습니다." 최근에 곽준의 은총을 보고 섬겼습니다. 왕자가 안타깝게도 돌아가셨는데, 첩이 "선생님, 그렇지 않습니까?" 왜 나를 속이고 있습니까? 왕자가 부활할 수 있다고 말합니까?" 옛날에 유부(玉富)라는 의사가 있었는데, 그는 병을 치료하기 위해 달임, 술, 돌침, 마사지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피부를 베었습니다. 살과 살을 지혈하고, 정맥을 지혈하고, 힘줄을 연결하고, 골수와 뇌를 압박하여 치료하며, 기저질환을 잘라내고 치료하며, 횡경막을 맑게 하고 위와 장을 헹궈주며 오장을 깨끗하게 하고 정과 기를 수양하여 변화시킨다. 그러면 왕자가 부활할 수는 없는데, 왕자를 부활시키고 싶은 건 방금 한 말을 방금 웃는 법을 배운 아기에게 말할 수 없잖아요!" 편작은 하늘을 우러러보며 한숨을 쉬었습니다. "선생님, 의술을 사용하는 것은 대나무 관으로 하늘을 보는 것과 같습니다. 갈라진 틈의 무늬를 볼 수 있고 의술을 사용하면 느끼지 않고도 증상을 알 수 있습니다. 맥박을 보고, 색깔을 보고, 환자의 목소리를 듣고, 환자의 신체 징후를 검사하면 질병의 외부 증상을 듣는 한 내부 병인을 추론할 수 있습니다. 질병이 있으면 그 외부 증상을 추론할 수 있습니다. 환자가 수천 마일 떨어져 있지 않은 한 질병을 판단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으며, 당신이 그것을 믿지 않는다면 그냥 놔두십시오. 궁전에 가서 왕자를 진찰해 보세요. 그의 귀에서 울리는 소리가 들리고 그의 코가 꿈틀거리는 것을 볼 것입니다. 그의 허벅지를 만져보고 그의 질에 닿으면 여전히 따뜻할 것입니다." 첩은 너무 놀라서 눈이 흐려지고 눈도 깜빡이지 못하고 혀가 굳어져 내려놓을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그런 다음 편작의 말을 궁궐로 가져가서 곽공에게 보고했습니다. 곽준은 이 소식을 듣고 충격을 받고 궁궐을 떠나 대문 밑으로 가서 편작을 만나러 갔다. 선생님이 우리에게 오셨어요." 이 작은 나라는 나를 구출한 행운을 안겨주었습니다. 우리 먼 작은 나라의 왕자는 정말 운이 좋습니다! 선생님이 계시다면 그는 부활할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는 부활할 것입니다. , 그는 계곡을 메우기 위해 버려지고 부활하지 못하고 영원히 죽게 될 것입니다.
"말이 끝나기도 전에 나는 주체할 수 없이 흐느꼈다. 너무 슬퍼서 진정할 수 없었다. 나는 황홀경에 빠졌다. 눈물이 흘러내려 속눈썹에 걸렸다. 슬픔을 주체할 수 없었고, 심지어 외모까지. 편작은 "상왕의 병은 사람들이 '시체증후군'이라고 부르는 병이다. 왕자는 죽지 않았습니다. 편작은 제자 자양에게 바늘을 갈아서 바깥 표면에 있는 세 개의 양과 오회 지점을 찌르도록 요청했습니다. 잠시 후, 왕자는 정신을 차리고 다른 제자 자보에게 바늘을 사용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인체의 오점을 따뜻하게 해주는 약재를 다양한 색조의 온찜질법을 이용하여 팔환약을 섞어 끓인 후 양쪽 아랫부분을 번갈아가며 열을 가하는 방식으로 사용하였다. 왕자가 자리에 앉아 음양을 고치더니 약을 먹은 지 20일만에 회복되었기 때문에 세상 사람들은 편작이 죽은 사람을 살릴 수 있는 사람이라고 믿습니다. 죽은 사람을 살릴 수 있는 사람." 애초에 그는 부활했을 터인데, 내가 그를 복귀시킬 수 밖에 없었기 때문이다. " 편작이 제나라에 도착하자 제나라 환후가 그를 귀빈으로 영접하였다. 편작이 제환후작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조정에 간 후 그에게 말했다. 그리고 육체를 치료하지 않으면 더욱 악화됩니다. 환후작은 "나는 아프지 않다"고 말했다. 편작이 나간 뒤 환후작은 주변 사람들에게 “의사들은 돈을 좋아하고 아프지 않은 사람을 치료해 돈을 벌고 싶어한다”고 말했다. 5일 후 편작은 다시 치환호우를 만나러 가서 "당신은 아프고 혈액 속에 있는 것입니다. 치료하지 않으면 더 악화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환후작은 "나는 아프지 않다"고 말했다. "편작이 나간 후 환후는 매우 기분이 상했습니다. 5일 후 편작이 다시 제환후를 만나서 말했습니다. "장과 위에 병이 들었습니다. , 더 나빠질 것입니다." "후환은 대답하지 않았습니다. 편작이 나간 후 후환은 더욱 기분이 나빴습니다. 5일 후 편작은 다시 치환후를 만나러 나갔습니다. 그는 후환을 보고 물러나 도망쳤습니다. 허우환은 어떤 사람이 그 이유를 묻자 편작은 “병이 피부와 살 사이에 있으면 달임과 온찜질로 낫게 하고, 혈액에 있으면 침으로 낫게 하고, 장과 위에 있으면 침으로 낫게 한다”고 말했다. , 포도주는 그것을 치료할 수 있고, 골수에 들어가면 생명을 주관하시는 하나님도 아무 것도 하실 수 없습니다. 이제 골수까지 들어갔으니 감히 치료를 청할 수가 없습니다. "5일 후, 환호는 중병에 걸렸습니다. 사람을 보내 비안케를 부르게 했지만, 비안케는 이미 도망쳤습니다. 환후는 마침내 죽었습니다. 높은 지위에 있는 사람이 자신이 병에 걸렸다는 사실을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미리 알았더라면, 질병은 좋은 의사에 의해 가능한 한 빨리 치료되어야 질병이 치료되고 신체가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치료할 수 없는 여섯 가지 질병이 있는데, 오만함, 방종, 불합리함은 치료할 수 없는 첫 번째 상태이고, 음식과 의복은 치료할 수 없는 두 번째 상태입니다. 사계절의 음양의 변화를 치료할 수 없는 것이 세 번째이며, 기혈이 어지러워지고, 오장기의 정기가 지켜지지 못하는 것이 네 번째이다. 몸이 너무 마르고 약의 힘에 적응하지 못하는데, 이것은 치료할 수 없는 다섯 번째 상태입니다. "마법사를 믿지만 의사를 믿지 않는 것은 치료할 수 없는 여섯 번째 상태입니다." 그는 조나라 사람들이 여성을 존경한다는 말을 듣고 낙양에 왔을 때 산부인과 의사가 되었고, 주나라 사람들이 노인을 존경한다는 말을 듣고 함양에 왔을 때 노인의사가 되었습니다. 진나라 사람들이 어린이를 좋아한다는 말을 듣고 그는 소아과 의사가 되었습니다. 즉, 관습을 따랐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의료 행위의 초점을 바꿨습니다. 진나라 의사 이희는 그의 의료 기술이 Bian Que만큼 좋지 않아서 그는 Bian Que를 암살하기 위해 사람들을 보냈습니다. 오늘날까지 펄스 이론을 연구하는 사람들은 Bian Que의 이론을 따릅니다.
"Danxi Weng의 전기" Danxi Weng. 우저우(吳州) 이우현(伊吳縣)의 성(姓)은 주(朱)이고, 호(姓)는 옌수(燕秀)였다. 나중에 서문의(徐文伯) 선생이 주자(朱子) 4대 가르침을 받아 화산(华山)에서 도교를 배운다는 소식을 듣고 고향에 가서 스승에게 조언을 구했다. 그리고 도덕에 관한 교리, 즉 인간 본성과 자연 원리의 관계가 매우 심오하고 순수하며 철저하다는 것을 이해하여 이를 전문적인 직업으로 삼았습니다. 어느 날 Xu Wenyi는 그에게 말했습니다. 의학에 능숙하지 않은 사람은 나를 회복시킬 수 없습니다. 당신은 매우 똑똑하고 비범합니다. 아마도 의학 분야에서 경력을 쌓고 싶습니까? ! 옹단희(Danxi Weng)는 어머니가 비장병을 앓고 있었기 때문에 의술에 대한 조예가 깊었다. 서문의(徐文伯)의 말을 듣고 그는 “선비가 능통하여 이를 활용하여 만물을 이롭게 하는 데에 도움이 된다면”이라고 아낌없이 말했다. 그 당시 세상에는 아무도 없습니다. 공무원이되는 것은 공무원이되는 것과 같습니다. "그래서 그는 과거에 공부한 책을 모두 불태우고 의학에 전념했습니다.
당시 Chen Shiwen과 Pei Zongyuan이 편집 한 "태평 회민 및 지주 처방 교정"이라는 책이 인기가 있었고 Dan Xiweng은이 책을 밤낮으로 연구했습니다. 곧 그는 정신을 차리고 이렇게 말했습니다. "현재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고대 처방을 사용한다면 그 당시에는 완전히 적합하지 않을 것입니다. 법률을 제정하고 규칙을 설정하고 표준을 제정하려면 "Suwen"을 사용해야합니다. 그리고 "난징" 고전을 기다리세요! 하지만 내 고향의 많은 선생님들 중에 그것을 이해해 줄 수 있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래서 나는 가방을 싸서 공부하러 나가서 다른 스승을 찾아 조언을 구했습니다. 그래서 전당강을 건너 오중으로 걸어가서 만령을 떠나 남서로 가서 좌후를 거쳐 건예에 이르렀으나 이상적인 스승을 만나지 못했다. 그가 항저우로 돌아왔을 때 누군가 갑자기 그를 같은 현 출신의 뤄 씨에게 소개했습니다. Luo 씨의 이름은 Zhiti입니다. 세상에 태무씨라고도 알려진 자징은 송나라 예종의 대신이었으며, 의술에 능통했고, 진나라 유완숙의 2세 후손의 실전을 전해 받은 인물이기도 하다. Zhang Congzheng과 Li Gao의 이론. 그러나 그는 마음이 매우 편협하고 자신의 재능에 의지하며 다른 사람을 섬기는 것을 싫어합니다. 세상 사람들은 그의 뜻에 따르기 어렵습니다. Danxiweng은 그를 만나러 여러 번 왔다갔다했지만 Luo Zhiti는 그를 보지도 못했습니다. 곧 방청객 요청은 더욱 진지해졌고, 나지티는 그를 받아들였다. "우리가 만나자마자 당신은 주옌슈 아닌가요?! 그 당시 옹단희의 의술은 어느 정도 평판이 좋았기 때문에 나지티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Danxi Weng을받은 후 Luo Zhiti는 공식적으로 Luo를 스승으로 숭배하고 그의 가르침을 받아 Dan Xiweng을 만나서 모든 책을 물려주었습니다. 유만수(劉萬蘇), 이가오(利高), 장충정(張寧順)도 그에게 세 가지 사상의 요지를 설명하였지만 모두 의서의 옳고 그름에 의존하고 있으며, "네가 배운 의술을 완전히 버리라"고 말했다. 전에! 왜냐하면 그것은 올바른 길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 말을 듣고 단희옹은 갑자기 깨달음을 얻었고 마음에 장애가 없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모두 자신의 이론을 이해하고 돌아갔습니다. 단희옹의 고향은 진시문과 배종원의 이론에 굳게 붙어 있었습니다. 모든 의사들은 Dan Xiweng의 말을 듣고 즉시 놀랐으며 그를 비웃고 거부했습니다. Xu Wenyi만이 행복하게 말했습니다. "내 병은 아마도 치료될 것입니다!" "서문이는 편마비를 앓고 있었는데 의사들은 10년 넘게 치료를 하지 못했습니다. 단희왕은 나지제에게서 배운 의술을 활용하여 치료했는데 효과가 아주 좋았습니다. 단희왕을 비웃고 거부하던 의사들, 차이두 몇 년이 지나지 않아 Dan Xiweng은 자신에 만족하지 않고 Liu Wansu와 Li Gao의 이론과 Zhang Congzheng의 이론을 추론하고 발전시켰습니다. , 상화, 바람, 습함, 건조 및 추위와 습열, 상화의 삼기가 질병의 가장 흔한 원인이므로 혁신적인 불 정화 방법이 사용되어 이전보다 훨씬 뛰어났습니다. 그러나 음의 기운이 부족하거나, 상화(發氣)가 불규칙하게 작용하기 쉬우거나, 음양이 부족하여 본래 습함과 열이 강한 경우가 있으므로 주의해서 사용해야 하는 방법이다. 리가오(Li Gao)는 먹고 마시는 피로가 비장과 위에 내부 손상을 일으키므로 비장과 위의 양기가 상승할 수 없으며 심장과 폐의 양기가 중화로 떨어진다고 믿습니다. 그러므로 중(中)을 자양하고 기를 보충하는 처방으로 치료해야 하는데, 이는 선인들이 갖지 못한 일인데, 북쪽은 하늘이 높지 않고, 남동쪽은 땅이 두껍지 않다. 하늘은 양(陽)에 속하고 땅은 음(陰)에 속한다. 산소가 부족한 사람은 확실히 치료할 수 있지만 음화가 강한 환자에게 이가오의 방법을 사용하면 환자의 상태가 악화되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세 가지 사상은 단점을 버리고 장점을 사용하십시오. 태극권, "변화의 책", "의례의 책", "동서", "정몽" 및 기타 책의 관련 의미를 사용하여 검토하고 "내경"의 이론을 사용하여 진정한 의미를 탐구합니다. , 그리고 『내경』에서 논의된 '불'의 원리는 태극권의 양기를 발생시키는 움직임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밝혀지고, 각자의 특성을 지닌 다섯 가지 요소가 서로 움직이고 상호 작용할 것이라고 믿어진다. 변화를 낳는다는 설은 일관되는데, 『내경』에서 목이 쉽게 상하고 부족하다는 설은 『예서』에서 언급한 음(陰)을 기르는 뜻과 같은 것으로 밝혀져”라고 썼다. Lun on Xiang Huo" 그리고 그때부터 Danxi Weng의 의술은 더욱 유명해졌고 전 세계에서 그를 만나 치료를 받기 위해 왔습니다. 그의 가족 Danxi Wengquan도 모두 초대되어 치료를 받았습니다.
그 사람은 몇 명의 환자를 치료했습니까? 어떤 처방을 받았습니까? 과거부터 현재까지 어떤 사람이 효과가 있었습니까? 환자의 이름은? 보고 듣는 것에서 모든 것을 알 수 있고 명확하고 기록할 수 있습니다. 푸장현(浦江縣)의 정이시(鄭宜師)는 어느 날 저녁 갑자기 기절해 눈이 뒤집힌 채 실금을 하고 땀을 많이 흘렸다. Danxiweng은 맥박을 확인하고 맥박이 극도로 강하다는 것을 발견하고 환자에게 "이것은 음 결핍과 양기가 갑자기 상실되어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병이 난 후 술을 마시고 성관계를 가지면 발생하지만 그는 “즉시 환자에게 인삼연고를 만들어 신속하게 기해점을 뜸을 들이도록 했다. 그의 손이 잠시 움직이기 시작했고, 입술도 잠시 움직였다. 인삼장을 끓인 후 세 번 먹게 하면 잠이 깬다. 인삼 연고 몇 킬로그램을 복용한 후 병이 치료되었습니다. 텐타이현(Tiantai County) 출신의 저우진스(Zhou Jinshi)는 추위를 싫어해서 여름에도 이불로 머리를 가려야 했습니다. 후지탕을 수백 번 복용한 후, 제 상태는 더욱 악화되었습니다. Danxiweng은 맥박을 확인하고 맥박이 미끄럽고 빠르다는 것을 발견하고 "이것은 환자에게 열이 나지만 오히려 차가워 보이는 질병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그에게 맵고 시원한 약을 주고 1리터를 토했습니다. 좌우측의 가래가 동시에 반으로 줄었고, 머리를 덮고 있던 이불도 반으로 줄어들었고, 방풍통성가루를 주어 회복되었다. Zhou Jinshi는 매우 기뻤지만 Dan Xiweng은 "병이 회복된 후에는 가벼운 식사를 통해 비장과 위장을 회복하고 잡년을 없애 정신을 유지해야 합니다. 그러면 신장수가 생성되고 심장이 생성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백두의 독성이 반드시 일어날 것입니다.", 치료가 되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그의 등에. 한 남성이 배뇨 곤란을 겪었고, 의사는 이뇨제를 투여해 문제를 더욱 악화시켰습니다. Danxiweng은 맥박을 확인하고 오른쪽 촌의 맥박이 끈끈하고 미끄러운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것은 담 축적 증후군입니다. 담이 폐에 축적됩니다. 폐는 상부 버너에 속하고 방광은 폐에 속합니다. 하부 버너가 막히면 하부 버너가 뚝뚝 떨어지는 문구류 등 스코치도 막히므로 하부 구멍의 물이 흘러나오기 전에 반드시 하부 구멍의 물을 열어야 한다." 치료 방법에 따라 구토를 많이 하게 되었는데, 구토 후에는 병이 사라진 것 같았습니다. 여성에게는 출산 후 옷깃처럼 되돌릴 수 없는 것이 있습니다. 의사들은 그것이 무엇인지 알 수 없습니다. 단희왕은 "이것이 자궁이다. 산모의 기와 혈이 약하기 때문에 아이를 데리고 내려왔다"며 "두개골, 당귀 등 약을 주고 동시에 참깨를 넣어 개선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가죽을 가공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오배자를 달여서 씻어 껍질을 오그라들게 하는 것이다. 잠시 후 자궁이 올라갔습니다. Dan Xiweng은 그녀를 위로하며 "3년 안에 또 아이를 가질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라고 말했습니다. 나중에 Dan Xiweng의 말이 실제로 이루어졌습니다. 한 가난한 여인이 과부가 되어 혼자 살았는데, 그녀가 나병에 걸렸을 때 옹단시(Danxi Weng)는 매우 불쌍한 마음이 들었고, “이 병이 세상에서 치료하기 어렵다고 하는 이유는 환자가 치료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금기를 지켜라. 이 여자는 가난해서 식습관도 없고, 과부라서 성욕도 없다. 어쩌면 치료할 수 있는 약을 직접 준비했다!” 그녀, 그리고 그녀는 치료되었습니다. 시우 달인을 수백 번 복용한 후 마침내 공격이 중단되었습니다. Dan Xiweng의 의료 행위는 모두 이런 상황입니다. 왜냐하면 그가 질병에 직면했을 때 고대의 처방을 따르지 않았기 때문에 그가 치료한 질병이 고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각 방법에 대한 일반적인 이해는 없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완고하고 완고하며 고대 방법을 고수하는 반면 Dan Xiweng은 자신의 선택에 있어서 실제로 유연하지만 결국에는 고대 방법의 정신에 부합합니다. 짧은 시간 동안 그와 함께 의학을 공부한 사람들은 메아리처럼 그를 따라갔고, 그림자처럼 그를 따라다녔다. Dan Xiweng은 그들에게 부지런하고 피로를 잊도록 가르쳤습니다. 단희왕은 늙은 뒤 제자 장의(張夷) 등의 요구를 듣고 『계지우륜(Ge Zhi Yu Lun)』, 『처방전(解解移)』, 『열병진단(熱病病症)』, 『본초해설부』, 『외과의 신필수』 『온』 등의 책을 의료인들이 자주 읽고 연구하며 그 원리를 얻는다. 옹단희(Danxi Weng)는 단순하고 정직하고 신중하며 성품이 확고하고, 남을 대하는 데 온화하고, 단호하고 엄숙하며, 자신을 올바르고 성실하게 격려하며, 세상에서 성실하게 행동하는 사람이다. 부모에게 효도하고 형제를 사랑하는 것이 그의 본성이다. 제사를 드릴 때에는 예절을 잘 지키고 조상을 공경하여 모시며, 어머니를 모실 때에는 식사와 생활을 제때에 조정하여 정성을 다하여 섬겨야 합니다. 나는 나 자신을 가혹하게 대하고 내 형제를 부유하게 해야 하며, 내 자녀를 가혹하게 대하고 내 형제의 자녀에게 후히 베풀어야 합니다. 적합하지 않은 친구를 사귀지 말고, 적법하지 않은 것에 대해 이야기하지 마십시오. 그는 이익과 손실을 장려하는 이야기를 좋아하며, 세상의 걱정을 걱정하는 정신을 열정적으로 표현하기도 합니다.
세계의 유명 인사들은 종종 그에게 조언을 구하기 위해 자신을 낮추었고 단희왕은 그들에게 나라와 인민을 다스리는 길을 거리낌 없이 솔직하게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영광과 명예와 부에 관해 이야기할 때마다 화를 내며 자리에서 일어납니다. 사람들과 교류할 때 3대 원칙과 5대 불변 법칙을 이별과 가까워짐의 기준으로 활용하세요. 그는 한때 말했다: 세상이 인(仁)을 지키면 사람의 행위는 줄기에 따라 무성하게 자라는 가지와 잎과 같고, 기초가 튼튼하고 단순하고 고상하며, 세상이 인(仁)을 잃으면 사람의 말은 가지와 같다. 줄기가 없으면 헛되이 존재하는 잎사귀는 기초가 부족하고 거짓된 아름다움입니다. 성격은 인간 존재의 기초이고, 말은 그것에서 파생된 것입니다. 허위, 거짓된 말을 듣거나 자신의 뿌리를 버리고 명예와 부를 추구하는 행동을 본다면 얼굴은 곧 더럽혀질 듯 분노로 가득 차게 될 것입니다. Dan Xiweng은 너무나 뛰어나서 의학을 실천하는 것은 그의 삶의 한 측면일 뿐입니다. 그러나 그의 위대한 성리학 공부와 행실은 나의 친구 태시송련이 쓴 비문에 고스란히 기록되어 있으므로 여기에 기록하지 않고, 세상에 전할 수 있는 그의 의술을 기록하겠다. 그의 전기는 미래 세대의 신사들이 서로를 언급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주장에 따르면, 과거 서한(西汉)나라의 안준평(延君平)은 지식이 풍부한 사람으로 청두 거리에서 점을 치며 생계를 꾸렸다. 사람들이 악의 옳고 그름에 대해 의문을 가질 때, 톱풀과 거북등껍질이 보여주는 결과를 바탕으로 악의 힘을 설명합니다. 그러나 아이들과 이야기할 때는 모두 효(孝)를 바탕으로 하고, 남동생들과 이야기할 때는 장로에 대한 복종의 원리를 바탕으로 하고, 신하들과 대화할 때는 모두 황제에 대한 충성의 원리를 바탕으로 합니다. 역사책에서 그의 스타일, 명성, 용기, 진실성을 칭찬하는 것은 탐욕스러운 사람들을 완전히 감동시키고 관습을 장려할 수 있습니다. Danxiweng은 Wuzhou에서 도교의 본질을 연구하고 습득 한 후 의학에 종사했습니다. 누군가 진료를 받으러 찾아오면 나는 보존과 수양의 정신으로 그 마음을 일깨워 주는 일을 한시도 빼놓지 않습니다. 말 한마디, 침묵, 행동, 조용한 순간 등 윤리에 관련된 모든 것을 진심으로 가르쳐 줄 수 있고, 할 수 없을 정도로 흥분하고, 다급하고, 감동적이고, 흥분하고, 자기 동기를 부여하게 만든다. 다른 것. Zuo Qiuming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인로운 사람의 말에는 많은 이익이 있습니다!" Dan Xiweng과 같은 사람은 아마도 고대에 소위 정직하고, 지식이 풍부하고, 도움이 되는 친구였을 것입니다. 그의 의사라는 지위 때문에 우리가 그를 어떻게 멸시할 수 있겠습니까? !
'열병학서문' '사기편작전'에 진나라와 월나라 사람들이 궈태자를 진단하기 위해 궈나라에 갔다는 기록을 읽을 때마다, 제나라에서 제후의 미모를 보고 나는 늘 그의 뛰어난 재능에 감탄했습니다. 이상하게도 오늘날 사회를 살아가는 선비들이 왕과 그 부모의 질병을 치료하고, 가난한 사람들의 질병과 고난을 구제하기 위해 의술에 별로 관심을 두지 않고, 의약처방과 의술을 면밀히 연구하지 않는 것이 이상하다. 몸을 건강하게 오래오래 유지하여 영광과 권력을 추구하고, 발끝으로 서서 권력과 부를 바라보고, 서둘러 명예와 권력을 추구하십시오. 부차적인 외부적인 것을 중시하고 건강을 버리는 근본적인 방법을 경멸합니다. 외모를 화려하게 만들고 몸을 초췌하게 만드세요. 피부는 이제 없어졌는데 머리카락은 어디에 붙을까요? 갑자기 외부의 병원인자에 습격을 받고, 이상한 질병에 얽매이고, 재난을 당하게 되자 환자는 충격과 떨림에 몸을 낮추고 무릎을 꿇고 정중히 기대한 마녀와 남자 주(朱)의 기도를 기다렸다. 그는 자신의 운명에 굴복하고 무기력하게 죽음을 기다리는 것 외에는 선택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장수하고 가장 소중한 몸을 빼앗아 평범하고 무능한 의사에게 주고 그가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하게 하라. 잘! 그들의 몸은 죽었고, 그들의 영혼은 사라졌으며, 그들은 유령으로 변해 나인 스프링스 아래 깊은 곳에 묻혔고, 다른 사람들은 그들의 죽음을 헛되이 부르짖었습니다. 정말 슬프다! 세상의 모든 선비들이 혼수상태에 빠져 있고, 그 누구도 명료하게 깨닫지 못하고 자신의 생명을 소중히 여기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생명을 경멸하면서 어떻게 영광과 권세를 말할 수 있겠습니까? 더욱이 관료가 되어도 남을 돌볼 수 없고 남의 고통을 헤아리지 못하며, 관료가 되지 않으면 재난과 재앙에 직면했을 때 자기 자신을 돌볼 수 없고 자신의 숨겨진 위험을 헤아려 볼 수도 없습니다. 위험한 상황에 처하면 생각이 없는 쓰레기처럼 혼란스럽고 무지하고 어리석습니다. 정말 슬프다! 세상을 떠돌며 표면적인 영광을 쫓고 몸을 돌보지 않고 몸을 망각하고 권력과 명예와 부를 위해 죽는 선비들은 마치 살얼음판을 걷는 것만큼이나 위험하다. 깊은 계곡을 지나 이 지점에 이르렀습니다! 우리 클랜과 클랜의 인구는 원래 200 명이 넘었습니다. 건안 원년부터 10년도 채 되지 않아 인구의 3분의 2가 사망했고, 그 중 7/10이 장티푸스로 사망했다.
나는 과거에 가문의 쇠퇴와 인구감소를 한탄하고, 일찍 죽어 헛되이 고침을 받지 못하는 것을 안타까워하여 선인들의 가르침을 열심히 연구하여 많은 의약을 모아 선별하였다. "Suwen"과 "Jiuquan" "81 난관", "Yin Yang Da Lun", "Fei Yi Yao Lu"및 기타 책은 맥박 상태 및 증후군 식별 경험을 결합하여 "논문"16 권을 썼습니다. 열성 질환 및 기타 질병에 관한 것". 모든 질병을 고칠 수는 없더라도, 아마도 책에 나오는 원리를 토대로 증상을 보면 질병의 근본 원인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내가 쓴 이 책의 관련 내용을 활용한다면 장티푸스와 관련된 대부분의 문제는 해결될 수 있다. 기의 오행(五行)은 자연에 분포되어 있으며 만물을 회전시키고 변형시킨다. 인체는 오행(五行)의 일정한 에너지를 부여받았으므로 오장(五臟)의 생리적 기능을 갖고 있다. 경락, 낙, 부, 촉, 음, 양이 교차하고 연결되며 그 원리는 신비하고 모호하며 심오하고 신비합니다. 통찰, 원리와 의미를 탐구해 보세요. 고대에는 신농(Shen Nong), 황제(Huang Di), 기백(Qi Bo), 백고(Bokao), 뇌공(Lei Gong), 소우(Shao Yu), 소시(Shao Shi), 종원(Zhong Wen) 등이 있었고, 중세에는 한나라에 장상군(長崇君)과 진월(秦月) 사람이 있었다. 공성양경(Gongcheng Yangqing)과 창공(Cang Gong)은 그때부터 현재까지 그들과 비교할 수 있는 사람을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오늘날의 의사들을 보십시오. 그들은 의학적 지식을 확장하고 심화시키기 위해 의학 고전을 공부하는 목적을 생각하지 않고 단지 가족으로부터 물려받은 의학 기술을 물려받아 질병을 볼 때 항상 오래된 방법을 따를 뿐입니다. 그들의 상태에 대해서는 항상 친절하게 이야기하고 환자를 치료하려고 노력하며 잠시 동안 환자를 검사 한 다음 약을 처방합니다. 손의 맥박만 만지고 발의 맥박은 만지지 않습니다. Ren Ying 몸의 세 부분인 Fuyang과 Cunkou의 맥박 상태는 환자 자신의 호흡에 따른 맥박이 50 미만으로 끝나는 경우를 참조하지 않습니다. 환자의 위독한 상태는 아직 진단할 수 없으며 9개의 맥박 진단 부분에서 맥박 상태에 대한 막연한 인상이 없습니다. 코, 눈썹 사이, 이마는 전혀 검사하지 않습니다. 이는 사람들이 '경영으로 하늘을 보라'는 말과 같은데, 이는 매우 불완전하다. 불치의 증상을 식별하거나 치료 가능한 증상을 식별하는 것은 정말 어렵습니다! 공자는 태어날 때부터 깨닫는 사람이 일류이고, 학문을 통해 사물을 이해하는 사람이 이류이며, 여러 방면에서 듣고 조언을 구하며 널리 기억하는 사람이 차선이라고 말했다. 나는 항상 의료 처방과 의료 기술을 좋아했습니다. "알기 위해 배우십시오", "더 많이 배우고 지식을 얻으십시오"라는 말을 고수하게 해주세요!
'대의사의 성실'에서 진나라 학자 장찬은 "고전적인 의술은 익히기가 어렵고 예로부터 전해 내려온 것"이라고 말했다. 내부 원인은 다르지만 외부 증상은 다릅니다. 질병의 원인은 다르지만 외부 증상은 동일합니다. 그러므로 내장이 충만한지 부족한지, 혈관과 기(氣)를 지탱하는 기가 막히지 않았는지, 막혔는지는 인간의 귀와 눈만으로는 알 수 없으며, 먼저 맥박을 진단하여 알아야 한다. 그러나 Cun Guan Chi의 세 부분의 맥박 상태는 부동, 가라 앉음, 끈끈함과 다르며 경혈의 기 및 혈액의 흐름과 주입은 높은 곳에서 낮은 곳, 얕은 곳에서 깊은 곳까지 다릅니다. 피부에는 두께와 두께가 있고, 근육과 뼈에는 강함과 약함의 차이가 있습니다. 주의를 기울이는 사람만이 이러한 원리를 그와 논의할 수 있습니다. 가장 투박하고 피상적인 생각으로 지극히 세밀하고 미묘한 의학적 원리를 탐구하는 것은 위험하지 않을까? 증상이 심하면 강장법으로 치료하고, 허약하면 하제법으로 치료하고, 기혈이 막히지 않으면 반드시 지혈해야 하며, 증상이 허약하면 지혈법으로 치료해야 한다. 막으려면 감기약을 먹고, 감기라면 따뜻한 약을 먹습니다. 이러한 치료로 인해 환자의 상태가 악화되고 있습니다. 당신은 그가 회복되기를 바라지만, 나는 그가 더욱 위태로워지는 것을 봅니다. 그러므로 의술과 점술은 익히기 어려운 기술이다. 신이 가르친 것이 아니거늘 우리가 어떻게 심오하고 미묘한 진리를 깨달을 수 있겠습니까? 세상에는 3년 동안 처방전을 읽고 나서 세상에 치료할 만한 병은 없다고 자랑하는 어리석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세계. 그러므로 의학을 공부하는 사람은 의학적 원리를 넓고 깊이 탐구해야 하며, 헌신적이고 부지런해야 하며, 부분적으로만 이해했다고 해서 소문에만 의지하고 의학적 원리를 이해했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그렇다면 당신은 자신에게 큰 해를 끼치게 될 것입니다! 탁월한 도덕성과 의술을 갖춘 의사라면 욕심도 없고 희망도 없는 차분한 마음으로 질병을 치료할 때 무엇보다 먼저 연민과 동정심을 보여야 하며 인류의 고통을 구제하겠다는 결심을 해야 합니다. 어떤 사람이 병에 걸려 치료를 받으러 오면 그 사람이 부자인지 가난하든, 늙었든 젊든, 아름답든 못생겼든, 적이든 절친한 친구든, 가까운 동료든 무심한 친구든, 한족이든 상관없습니다. 또는 소수 민족, 어리석은 사람, 똑똑한 사람들은 모든 사람을 동등하게 대하고 가장 가까운 사람들에 대해 같은 생각을 가질 수 없으며 자신의 장단점을 고려하지 못하고 자신의 부와 생명을 소중히 여길 수 없습니다.
환자의 괴로움을 보면 내 괴로움처럼 대하고 마음에 슬퍼하며 고난, 낮과 밤, 추위와 더위, 배고픔, 목마름, 피로를 피하지 말고, 조금도 회피할 생각 없이 성심껏 환자를 구출하여라. 그래야만 좋은 의사라고 불릴 수 있습니다. 오히려 국민들에게 큰 피해가 될 것입니다. 예로부터 유명한 의사들은 위독한 환자를 치료하기 위해 살아있는 동물을 주로 사용해 왔습니다. 사람들은 동물이 겸손하고 인간이 고귀하다고 생각하지만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데 있어서는 인간과 동물이 같습니다. 자신의 이익을 위해 남을 해치는 것은 인간은 물론이고 모든 생명체에게 혐오스러운 일입니다! 인간의 생명을 보존하기 위해 동물의 생명을 죽이는 것은 '생명'의 도덕에서 더 멀어지는 것입니다. 이것이 제가 처방한 처방이 살아있는 동물을 약으로 사용하지 않는 이유입니다! 그 중 말파리, 거머리 등의 약은 이 예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시중에 죽은 것이 있으면 그냥 사서 사용하세요. 다만 계란 같은 것들은 아직 미리 형성된 상태이기 때문에 비상시에 사용해야 하고 어쩔 수 없이 사용할 수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생명체 없이도 지낼 수 있는 사람은 평범함 너머를 볼 수 있는 사람이므로 나는 그들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환자가 누구도 보고 싶어하지 않는 종기, 설사, 악취 등으로 고통받고 있다면 의사는 동정심과 안타까움, 마음속 깊은 곳으로부터 우러나오는 걱정만을 표현할 뿐, 불쾌한 생각을 할 수는 없다. . 이것이 나의 야망이다. 도덕적이고 예술적인 의사의 태도는 생각을 순수하게 유지하고 자신의 성찰을 자각하며 눈을 돌리지 않고 매우 엄숙하고 관대하며 올곧고 겸손하지도 오만하지도 않아야 합니다. 질병을 진단할 때에는 증상과 맥박상태를 세세하게 이해하고 실수하지 않도록 집중한다. 처방은 바늘을 사용하므로 실수가 있을 수 없습니다. 질병은 빨리 치료해야 하지만 진단에 있어서는 혼동하지 않는 것이 더 중요하며, 신중하고 신중하게 생각하며, 성급하게 자신의 뛰어난 재능과 빠른 행동을 과시하지 않고, 중요한 일에 명예를 추구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게 하는 것은 인간의 생명이 위태로운 일입니다! 또한 환자의 집에 도착하면 곳곳에 화려한 장식이 보이더라도 주위를 둘러보거나 피아노, 피리, 피리 소리가 귀를 가득 채울 수 없습니다. 맛있는 음식이 차례대로 나오더니 맛이 없는 것 같아요. 온갖 고급 와인이 함께 진열되어 있어 본 적도 없는 것 같아요. 그 이유는 한 사람이 슬픈 한 그 방에 있는 모든 사람이 불행해지기 때문이며, 환자의 고통은 한 순간도 그를 떠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의사가 근심 걱정 없이 즐겁고 즐겁고 오만하게 안주한다면 이는 인간에게도 신에게도 부끄러운 행위이며, 도덕적 수준이 높은 사람이라면 하지 않을 행동일 것이다. 의사. 의사의 원칙은 말을 조심하는 것, 마음대로 남에게 농담을 하지 않는 것, 큰 소리를 내지 않는 것, 남의 결점을 이야기하지 않는 것, 자신의 명성을 과시하는 것, 자신의 장점을 과시하기 위해 다른 의사를 비방하고 공격하는 것입니다. 자신의 장점. 우연히 환자를 치료한 뒤, 자신은 세상 어디에도 없다고 자부하며 고개를 쳐들고 우러러보는 것이 의사들의 고칠 수 없는 나쁜 버릇이다. 노자는 “사람이 공개적으로 남에게 덕을 베풀면 사람이 저절로 갚고, 사람이 몰래 남에게 덕을 베풀면 귀신이 그에게 갚고, 사람이 공개적으로 남에게 악을 행하면 사람이 저절로 갚는다”고 말했다. ; 사람이 남에게 은밀하게 덕을 베풀면 사람은 자연스럽게 그에게 갚을 것이며, 사람에게 악을 행하면 귀신이 와서 그에게 해를 끼칠 것이다. “이 두 가지 행동을 살펴보면 긍정적인 행동은 긍정적인 결과로 보상받을 것입니다. 부정적인 행동은 부정적인 결과로 보상받을 것입니다. 이것이 거짓말입니까? 그러므로 의사는 자신의 전문 지식에 의존하여 부를 추구할 수 없으며, 남의 고통을 덜어주려는 생각(부정적 덕을 쌓는 것)만 있으면 명계에 갈 때 복을 받을 것입니다. 또한 돈과 지위가 있다고 해서 귀한 약을 임의로 처방할 수 없고, 실력을 과시하기 위해 찾기 어렵게 만드는 것은 유교의 충성과 용서의 원리에도 맞지 않습니다. 나는 세상 사람들을 구하고 도와주겠다는 결심을 갖고 있기 때문에 이런 것들을 소소하게 이야기했습니다. 의학을 공부하는 사람들은 내가 저속한 말을 한다고 해서 부끄러워해서는 안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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