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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도서] 부유세계의 삶 - 사랑과 아름다움은 가장 이해하기 어려운 두 가지이다
과거 서점에 가면 추천도서 목록에 가와바타 야스나리의 『설국』이 늘 눈에 띄곤 했다. 저는 보통 몇 페이지만 훑어본 뒤 내려놓곤 합니다. 문학을 좋아하는 수많은 친구들이 “일본 소설이 제일 이해하기 어렵다는 게 아니라, 그 안에 담긴 변태적인 인간의 본성이 늘 사람의 마음을 오싹하게 하고, 서늘하게 만든다”는 말을 많이 들었기 때문인 것 같다. 부정적이다.”
베이징에서 인턴십을 하는 동안 나는 심심하고 심심했다. 집에서 너무 멀리 떨어져 있어서 일이 잘 되지 않을까 걱정이 되어서 집으로 돌아가기 전까지 남은 한 달의 절반을 책 몇 권에 의지해야 했습니다. 제가 『설국』을 선택한 이유는 이 작품이 “역사상 가장 아름다운 노벨문학상 수상작”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이 책에는 가와바타 야스나리의 두 작품이 담겨 있는데, 하나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설국'이고, 다른 하나는 덜 유명한 '호수'이다. 책의 첫 페이지를 넘기면 작가의 몽환적이고 아름다운 말이 이어진다.
기차 유리창에 비친 사랑스러운 소녀의 모습, 노을의 잔광에 춤추는 빛나는 벌레 같은 눈빛, 자연의 소리처럼 감미로운 목소리. 빛과 그림자의 상호작용 속에서 소녀의 실루엣이 거울에 비쳐 지나가는 황혼 속에 떠있다. 이렇게 혼란스럽고 황홀한 풍경임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남자 주인공 시마무라의 마음속에 희미한 위로일 뿐이다. 그는 단지 이 열차를 지나가던 행인이었는데, 열차에서 내리자 전혀 다른 풍경이 펼쳐졌다.
설국에 와서 온천 호텔에서 뜻밖의 게이샤 코마코를 만나는 것은 진정한 위안이자 행복입니다! Ju Zi의 아름다움과 단순함, 심지어 "발가락 구석구석이 깨끗하다"는 사실도 이 관광객에게 느낌을 주는 것과 같습니다. 멀리서 볼 수는 있지만 가지고 놀 수는 없습니다. 그토록 맑고 사랑스러운 마음에 상처를 주더라도 참지 마세요.
다오춘은 아내와 아이를 둔 성숙한 남자지만, 젊고 순진한 주지를 사랑하고 있다. 그리고 그는 마음을 움직일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단지 두 사람이 금지된 사랑을 다른 방식으로 표현했을 뿐입니다. 한편으로, 고마코는 시마무라 앞에서 이 사랑에 대한 조울증적이고 통제할 수 없는 기분을 거리낌 없이 표현하는 한편, 그녀는 자신을 강력하게 통제하고 그들 사이에 남아 있는 모호함을 깨뜨리는 것을 두려워했습니다. 이것은 대가를 바라지 않고 베푸는 일종의 베풂이다. 주지는 멍청하지만 성실하고 강하다. Dao Cun은 마음 속에 공상을 가지고 있지만 침착하고 편안하며 이성적인 감정으로 Ju Zi를 대합니다. 아마도 Ju Zi는 그에게 절친한 친구, 진실을 말할 수 있지만 결코 서로를 넘을 수 없는 절친한 친구일 것입니다. 상대방의 방어선.
설국의 온천 호텔에서 시마무라는 기차에서 만난 소녀를 다시 보게 되었고, 그녀의 이름은 지지였고, 그녀는 주지를 '주 언니'라고 다정하게 불렀다. 눈에 보이지 않게 세 사람의 관계는 흐릿하고 복잡해 보인다. 시마무라는 여성의 아름다움에 집착하는 방랑자처럼 보이지만 사실 소설에 담긴 도덕은 핏빛 삼각관계가 아니다. 나뭇잎 - Dao Cun의 마음속에 있는 아름다운 무(無), 더 나은 삶에 대한 갈망. 화재로 인해 소녀는 마침내 사망했습니다. 시마무라는 자신이 마땅히 받아야 할 감상성을 보여주지 않았고, 오히려 저절로 나타난 것은 일종의 초월적 깨달음이었다. Ye Zi의 죽음은 은하수만큼 장엄하며 그녀는 자유 롭습니다.
작가의 글에서 나뭇잎은 실재이기도 하고 환상이기도 한 환상의 생각이다. 작가가 감정의 승화인 영적인 것을 표현하기 위해 나뭇잎의 성격을 사용하고 있음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 그러므로 예지는 소설의 핵심이다. 그녀 덕분에 이야기는 서서히 장막처럼 전개되고, 이 캐릭터 때문에 작품 '설국'은 비상한 높이로 올라간다. 나뭇잎의 존재는 두 주인공의 이미지를 풍요롭게 한다.
코마코는 소설의 여주인공으로서 전형적인 젊은 여성의 이미지를 대변해야 한다. "시마무라는 코마코가 투명한 몸을 가지고 어떻게 누에처럼 살았는지 생각했습니다." 누에와 같은 코마코가 결국 고치를 짓고 인생을 헛되이 보내게 되는 것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비극적인 인물로서 그녀의 삶은 의미가 없다. 일기를 쓰든, 피아노 연습을 하든, 죽어가는 남자를 치료하든, 시마무라와 사랑에 빠지든, 그녀는 그것을 추구했지만 늘 헛되고 잘못된 일이라는 말을 들었다. 그녀는 여전히 싸우고 있었지만 소용이 없었습니다.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지만 보상을 받지 못하는 주지라는 캐릭터가 안타깝다. 인생에서 많은 여성들은 주지와 같을 수도 있고, 여주인일 수도 있고, 카바레 댄서일 수도 있고, 자신만의 직업을 가진 여성일 수도 있습니다. 정서적 자양분 측면에서는 모두 똑같은 쓸데없는 일을 하고, 사랑해서는 안 될 사람을 사랑하다가 결국에는 자신에게 상처를 입히게 된다. 당신이 갈망하는 아름다움과 당신이 생각하는 완벽한 결말은 모두 현실 앞에서는 농담이다. 동화는 아름답지만 당신은 자신의 따뜻함과 차가움을 알고 있습니다.
강하고 싸우는 것이 현명하고 완고하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여성은 침착하고 개방적인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다오촌은 몇 년 전 이 따뜻한 온천탕에서 주지를 만났던 기억이 문득 떠올랐고, 기차 안의 산빛이 예지의 얼굴에 비쳐 심장이 뛰기 시작했다. 다시 한 번 이겼다. 그 불은 잠시 동안 그가 Juzi와 함께 보낸 세월을 비췄고, 그것은 또한 말할 수 없는 고통과 슬픔으로 가득 차 있었다. "Wenmo Dao Cun은 그가 결코 돌아오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안도했습니다. 과거는 구름과 같아서 더 이상 떼어놓을 수 없습니다. 실루엣 같은 텍스트로 독자들은 시마무라와 함께 시공간이라는 배를 타고 있는 듯하고, 대만 해협 양쪽의 과거 장면이 생생하게 드러난다. 기차 창문에 비친 소녀의 얼굴, 주지와의 첫 만남. 기억 속에... 모든 장의 두근거림이 은하수를 채우는 별이 된다.
다른 작품 '호수'는 '설국'만큼 문학적 성취도는 높지 않지만 이야기 내용에는 매우 만족한다. 소설 전반부에서는 남자 주인공의 비정상적인 심리에 분개했다. 30대 삼촌은 하루 종일 여학생들을 스토킹하고, 자신의 학생들과도 부적절한 선생 관계를 맺는다. 이런 일이 어디서 발생하더라도 이는 명백히 공격적입니다.
처음에는 저의 겸손한 비전이 소설을 사랑하고 흥미롭게 만들 수 있었던 것도 행운입니다. 주인공 인핑은 처음에는 발이 너무 못생긴 엉뚱한 삼촌을 상상했습니다. 그는 하루 종일 어린 소녀들에 대한 환상을 품고 그들의 아름다운 몸매를 너무 탐해서 그들 뒤에 숨어 그들의 삶을 엿봅니다. 추함과 아름다움, 대조적인 두 가지가 작가의 글에는 생생하게 드러난다.
인핑은 못생긴 아버지로부터 물려받은 유인원처럼 못생긴 무좀의 발을 갖고 있다. 열한 살 때 아버지가 호수에 빠진 경험은 그의 삶에 그림자가 됐다. 아름다운 어머니와 추한 아버지가 자신과 같은 외계인을 낳았고, 이로 인해 첫사랑인 야요이 역시 그를 미워하게 되었고, 사랑은 증오를 낳게 되었고, 결국 그는 기형적이고 추악한 생각들로 가득 차게 되었다.
소설에서 이치 긴페이는 제자 타마키 히사코, 노인의 보호 아래 청춘을 잃은 미녀 미야코 미즈키, 사랑에 빠진 어린 소녀 마치 등 세 명의 젊은 여성을 따라간다. 세 여자는 서로 다른 삶을 살고 있지만 같은 점을 갖고 있다. 물처럼 젊고, 섬세하고, 섬세하고, 매력적이다. 사랑스러운 세 사람은 인핑에게 너무 아름다워 보이지만 만나기 힘든 사람들입니다.
그럼 어쩌죠? 그는 한걸음 한걸음 다가가서 탐구했고, 그의 마음속의 짐승은 탐욕스럽게 그의 영혼을 침식했습니다. "세상의 끝까지 그녀를 추적한 후에는 그녀를 죽이는 것밖에 선택이 없기 때문입니다." 인핑의 마음은 얻을 수 없는 아름다운 것들에 대한 슬픔과 후회로 가득 차서 뒤틀린 사악한 생각이 조용히 자라납니다. 가장 인상적인 부분은 히사코가 그를 자신의 방으로 데려가 어머니에게 알려졌고, 문 밖에서 히사코의 어머니가 문 안에서 히사코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을 때 인핑의 마음 속에 사악한 생각이 떠올랐습니다. 그는 공상을 했습니다. 그의 손에 쥐고 히사코를 향해 한 발의 총을 쏘아 두 마리의 새를 일석이조로 죽였다. 히사코와 그녀의 어머니는 그의 품에 안겨 쓰러졌고, 그녀의 어머니는 집 밖으로 떨어졌다. 히사코의 피가 천천히 발목과 발가락까지 흘러내렸다. 히사코의 피에 젖어 검게 변한 발가락 피부에 피의 온기가 느껴지는 것은 너무나 아름다웠다… . 하지만 이렇게 혐오감을 느끼고 나면 다시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이것이 인간의 본성이 아닌가? 더럽고 눈길을 끌며 당황스럽습니다.
결국 히사코와 긴페이는 도덕상 허용될 수 없다. 점차 그의 눈에 들어온 소녀 마치지는 순진하게 첫사랑의 따뜻한 사랑을 품고 있었다. 그녀의 미소, 맑은 눈, 하얗고 부드러운 몸매는 인페이를 매료시켰다. 하지만 이 아름다운 것들은 발이 못생긴 삼촌의 것이 아니라 또 다른 맑은 소년의 것입니다. 슬픔과 상심으로 가득 찬 이런 고통은 언제나 그를 시간의 호수에 빠뜨리게 된다. 고향의 호수와 관련된 모든 것, 아버지의 죽음, 야요이, 어머니... 모두 내 마음 속에 생생하고 영원한 추억이 되었습니다.
이야기의 결말은 인핑의 뒤를 이어 이상한 중년 여성이 뒤따른다. 그녀는 못생긴 얼굴을 갖고 있으며 그에게 극도로 저속한 방식으로 헌신하고 싶어한다. "이 여자는 못생겼을수록 좋다. 이렇게 해서 마체다의 얼굴이 드러나는 것 같다." 이것은 아름다움과 추함의 강렬한 대조, 이상과 현실의 충돌, 마음속의 아름다움 추구에 대한 환멸이다. 지금 이 순간이 가장 슬픈 일이다.
종합해보면 인핑은 뻔뻔한 인물이지만, 그가 평생 미와 추의 구별에 집착하여 마침내 넘어지고, 뒤틀리고, 할 수 없게 된 것은 바로 그의 비극적인 어린 시절의 경험 때문이다. 자신을 구출하지 마십시오.
한걸음 한걸음 집착하며 나락으로 떨어졌다. 인핑은 아버지가 없고, 남들의 조롱을 받으며, 어머니의 죽음으로 인해 비참한 삶을 살게 되어 슬프고 불쌍합니다.
두 작품을 비교하면 저는 '호수'를 더 좋아해요. 한편으로 아름다움과 추함을 묘사하는 것은 인간 본성의 취약성과 탐욕을 암시합니다. 인핑이 추구하는 아름다움은 자신의 손에 닿을 수 없는 것입니다. 그러나 아무리 아름다운 것이 있어도 완벽함을 이룰 수는 없습니다. 미야코는 아름답지만 노인의 보호를 받고 마치치도 자신을 '불행하다'고 부른다. 인핑이 추구하는 결과는 절망일 수밖에 없습니다. 이것이 현실이고, 이것이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입니다. 화려하고 행복은 빨리 지나갈 것이지만, 당신이 추구하는 고통은 당신의 삶이 얼마나 슬프게 될 것인가입니다. 자신을 불쌍히 여기고 완벽함을 추구하는 소용이 없는 대신, 여유를 갖고 삶의 덧없음에 미소를 지으면 어떨까요? 반면에 비극적 성격이 너무 무거울 수도 있지만, 잘 읽고 나면 마음이 진정되고 생각이 깊어지겠지만, 성찰의 과정에서 많은 것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 아름다움, 추함, 선과 악이 모두 하나의 생각에 담겨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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