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Jia Zhangke의 캐릭터 소개

Jia Zhangke의 캐릭터 소개

지아 장커(Jia Zhangke)

1970년 5월 24일 산시성 펀양(Fenyang) 시에서 태어난 지아 장커(Jia Zhangke)는 중국 본토 출신의 남성 감독, 시나리오 작가, 프로듀서, 배우, 작가이다. 상하이대학교 밴쿠버영화학교에서 공부하고, 베이징영화학원 문학과를 졸업했습니다.

1997년 그의 장편영화 <소우>는 제48회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아시아영화진흥연맹상과 볼프강 슈토트상, 제3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뉴웨이브상을 수상했다. 축제 수상. 2000년 그가 연출한 장편영화 '플랫폼'은 제57회 베니스국제영화제에서 아시아영화진흥연맹상을 수상했다. 2006년에는 장편영화 <굿맨>으로 제1회 아시아영화제 최우수 감독상을 수상했고, 이 영화는 제63회 베니스국제영화제에서 황금사자상을 수상했다. 2007년 그가 연출한 다큐멘터리 '쓸데없는'은 제64회 베니스국제영화제 호라이즌 부문 최우수 다큐멘터리상을 수상했다. 2010년 제63회 로카르노국제영화제 평생공로상을 수상했다.

2013년 영화 '데스티니'로 제66회 칸국제영화제에서 각본상을 수상했다. 2014년 제38회 상파울루국제영화제 평생공로상을 수상했다. 2015년에는 제68회 칸국제영화제 감독주간 부문 평생공로상인 '황마상'을 수상했고, 같은 해 영화 '산강의 옛 친구들'은 최우수 각본상을 수상했다. 제52회 대만 영화 금마장 시상식. 2016년에는 제18회 뭄바이 국제영화제에서 뛰어난 예술공로상, 제38회 카이로국제영화제에서 뛰어난 예술공로상을 수상했다. 2018년 5월 일본에서 제29회 후쿠오카 아시아 문화상을 수상하여 10월에는 중국인으로서는 7번째 수상자가 되었습니다. 제54회 시카고 국제 영화제에서 최우수 감독상 실버 휴고상과 최우수 감독상을 수상했습니다. 영화 '강호의 아이들'로 제54회 시카고국제영화제 감독상을 수상했으며, 제25회 민스크국제영화제에서 최우수 감독상을 수상했다. 2019년에는 장편영화 '강호의 아들과 딸들'로 제13회 아시아필름어워즈 각본상과 2018년 올해의 감독조합상을 수상했다.

2019년에는 영화 '언로맨틱'에 주연으로 출연했다.

중국 이름: Jia Zhangke

외국 이름: Jia Zhangke

별명: Jia 과장 Lai Lai

국적: 중국

p >

출생지: 산시성 펀양

생년월일: 1970년 5월 24일

직업: 감독, 시나리오 작가, 배우, 작가, 사업가

대학원: 베이징영화학원 문학부

주요 업적: 제63회 베니스 국제 영화제 황금사자상

제66회 칸 국제 영화제 최우수 각본상

p>

제63회 로카르노국제영화제 평생공로상

제3회 부산국제영화제 뉴웨이브상

제18회 뭄바이국제영화제 예술공로상

p>

제38회 카이로국제영화제 최우수예술공로상

제68회 칸국제영화제 평생공로상

대표작: 강과 호수의 아이들, 삼협 선한 사람, 샤오우, 플랫폼, 산수우우, 운명 등

직위: 프로듀서

캐릭터 체험

어린 시절

가장커는 어려서부터 문학적 재능을 보였으며, 중학교 시절에는 '산서문학'에 소설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그는 고등학교 때 시 동아리를 창설했는데, 비록 대학에 진학하지 않았더라도 산시성 작가 협회에서는 그를 회원으로 인정해 주었습니다. 그가 대학 입학 시험을 볼 때 수학이 너무 부족했기 때문에 그의 부모님은 당시 예술 학교 입학 시험을 준비하기 위해 그를 타이위안으로 보내 산시 대학의 미술 수업에 다녔습니다. 종종 학교 근처의 "Highway Bureau Cinema"에 영화를 보러갔습니다.

가장커는 1991년 북경전영학원 입학시험에 응시하기 시작했고, 1993년 북경전영학원 문학부에 입학했다. 학창시절 감독이라는 어릴적 꿈을 이루기 위해 '청소년영화실험단'을 조직하고 영화실습을 시작했다.

연기 경험

1994년 겨울, 북경전영학원 2학년이었던 지아장커는 장편영화 '산에서 집으로' 촬영을 준비하고 있었다. 영화는 홍콩 국제 영화제 최우수 장편 영화상 단편영화 경쟁 부문을 수상했습니다.

1998년 2월 18일 자작·감독 장편영화 '샤오우'가 9월 제48회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아시아영화진흥연맹상과 볼프강 슈토트상을 수상했다. '는 제3회 부산국제영화제 뉴웨이브상을 수상했다.

2000년 9월 4일 중국에서 직접 각본, 감독을 맡은 장편영화 '플랫폼'이 개봉됐다. 이 영화는 제57회 베니스국제영화제 본경쟁 부문 후보에 올랐고, 제57회 베니스영화제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국제영화제 아시아영화진흥연맹상. 2002년 5월 23일, 자작 및 감독 장편영화 "인소야오"는 제55회 칸 국제 영화제에서 첫 상영되었으며, 제55회 칸 국제 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2003년 11월 28일 단편 다큐멘터리 'Public Security Place'가 프랑스에서 개봉됐다.

2004년 제22회 토리노국제영화제 심사위원장을 역임했고, 지난 4월 자작·감독 장편영화 '세계'가 개봉됐다. 제61회 베니스국제영화제 본선 경쟁부문. 2005년 3월에는 제27회 프랑스 리얼 영화제의 국제 심사위원을 역임했고, 같은 해 일본 야마가타 국제 영화제의 심사위원을 역임했다. 2006년 그가 연출한 다큐멘터리 <동쪽>은 지난 4월 제63회 베니스국제영화제 호라이즌 부문에서 이탈리아 예술협회와 이탈리아 다큐멘터리 협회로부터 '2006 오픈상'과 다큐멘터리상을 수상했다. 4월 20일 장편영화 '라이샤오즈(Lai Xiaozi)' 제작자, 9월 코미디 영화 '끝까지 싸워라'에 참여했고, 자작 및 감독 장편영화 '선한 남자(The Good Man)'가 황금사자상을 수상했다. 제63회 베니스 국제영화제.

2007년 3월 장편영화 '삼협에서 온 선인'으로 제1회 아시아영화상에서 최우수 감독상을 수상했고, 이후 다큐멘터리 '샤오가 집에 가다'에 참여했다. 같은 해 다바오 영화상을 수상했습니다. 5월에는 스리랑카 경제 포럼에서 "젊은 글로벌 리더"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60회 칸국제영화제, 6월 23일 영화 '좋은 남자'로 제28회 더반국제영화제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자작·감독 단편영화 '우리의 10년'이 개봉했다. 7월 중국 대만 개봉, 8월에는 제60회 로카르노국제영화제 본부문 심사위원을 역임했고, 다큐멘터리 <쓸데없는>을 연출해 제64회 베니스 호라이즌 부문 최우수 다큐멘터리상을 수상했다. 국제영화제.

2008년 5월 프랑스에서 열린 제10회 두빌아시아영화제에서 뛰어난 예술공로상을 수상했고, 지아장커는 <테일>로 제61회 칸국제영화제 본경쟁 부문 후보에 올랐다. 9월에는 그가 감독한 사랑 단편영화 '강의 사랑'이 제55회 베니스국제영화제 마스터스크리닝 부문 후보에 올랐고, 10월 23일에는 공익 단편영화 '검은 아침식사'를 연출했다. "; 같은 해 영국의 "가디언"이 선정한 세계 10대 환경 인물 중 한 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2009년 3월에는 회고록 "Jia Xiang I: Jia Zhangke's Film Notes 2008-2016"이 출판되었고, 4월에는 "중국 노동자와의 인터뷰 - 집단 기억에 관한 이야기"라는 책이 출판되었습니다. 스릴러 "당구"감독 》 프로듀서.

2010년 5월, 그가 감독한 다큐멘터리 '바다의 전설'은 제63회 칸국제영화제 '주목할 만한 시선' 부문 후보에 올랐다. 이 영화는 중국 다큐멘터리 최초로 후보에 오른 작품이다. 같은 해 신인 감독의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애디셔널 윙스 프로젝트'를 창설했으며, 8월에는 제63회 로카르노국제영화제에서 평생공로상을 수상했다. 9월, 감독 단편 영화 "강의 사랑"이 11월 16일 이탈리아에서 개봉되었으며, Jia Zhangke의 "언어 프로젝트"가 베이징에서 공식적으로 시작되었으며, 6명의 신진 감독이 12편의 다큐멘터리를 촬영하도록 지원했습니다.

2011년 9월에는 장편 단편영화 '사랑의 전설'을 감독, 제작했으며, 10월에는 다큐멘터리 '바다의 전설'이 제28회 중국 영화 황금닭상 최우수 다큐멘터리 후보에 올랐다. 같은 해 11월에는 다큐멘터리 단편 영화 '언어'를 촬영했고, 11월 4일에는 제68회 베니스 국제 영화제 호라이즌 부문 심사위원장을 맡았으며, 일하다 "안녕하세요!" 미스터 트리'가 발매됐다. 2012년 5월 5일 송팡 감독의 장편영화 '나를 바라보는 기억'을 제작, 제작했다.

2013년 5월 18일 자작·감독 장편영화 '운명'으로 제66회 칸 국제영화제에서 각본상을 수상했으며, 7월 31일에는 김기덕 등과 공동 제작했다. 제70회 베니스 국제 영화제 단편 영화 '베니스 70: 미래를 재부팅하다'에 경의를 표합니다.

2014년 5월 제67회 칸국제영화제 본부문 심사위원을 역임했으며, 지난 7월 감독한 장편영화 '시간의 끝'에서 수미 아저씨 역을 맡았다. 한한 감독은 8월 29일 제10회 아르메니아 황금 살구 국제 영화제에서 평생공로상을 수상했으며, <당신을 잊었다>의 프로듀서로 활동했다. 같은 달, 그는 9월 6일 이탈리아 네오리얼리즘 영화제에서 평생 공로상을 수상했고, 10월에는 "운명"이라는 원고가 개봉되었으며, 브라질에서 열린 제38회 상파울루 국제 영화제에서 평생 공로상을 수상했습니다. 2015년 2월 7일에는 장편영화 '성'의 프로듀서로 활동했고, 같은 해 5월 20일에는 '산과 강의 옛 친구들'과 함께 장편 단편영화 '안개빛 길의 사람들'을 연출했다. ’로 제68회 칸국제영화제 본경쟁 부문 후보에 올랐고, 11월에는 영화 ‘산강우우’가 제52회 대만영화 금마장 시상식에서 최우수 각본상을 수상했다.

2016년 1월 1일 장멍 감독의 코미디 영화 '만물은 괜찮아'에서 마카오 삼촌 역을 맡았고, 2월 17일에는 장편영화 '가지'의 프로듀서를 맡았다. 3 8월 영화 '오래된 친구들'로 제10회 아시아영화상 각본상을 수상했고, 7월에는 자신이 연출한 단편영화 '비즈니스'로 제69회 로카르노국제영화제 최종 후보에 올랐다. , 그는 10월 20일 제64회 산 세레니상스 영화제의 주요 부문 심사위원을 역임했고, 11월 15일에는 제18회 뭄바이 국제 영화제에서 뛰어난 예술 공로상을 수상했습니다. 제38회 카이로국제영화제에서 뛰어난 예술공로상을 수상했다.

2017년 1월 제11회 아시아 필름 어워드 심사위원장을 역임했으며, 월터 살레스와 함께 장편 영화 '시간은 어디로 갔는가'를 공동 연출했다. 2018년 1월 5일 회고록 "가상 2세: 가장과의 영화 노트 2008-2016"이 5월에 출판되었고, 자작 및 감독 범죄 로맨스 영화 "강호의 아이들"이 주요 경쟁 부문 후보에 올랐습니다. 제71회 칸국제영화제, 10월 30일 일본에서 열린 제29회 후쿠오카 아시아문화상 수상, 8월에는 중국인으로서는 7번째 수상, 제71회 로카르노국제영화제 심사위원장으로 위촉됐다. 10월 20일 <강호의 아이들>로 제54회 시카고 국제영화제에서 실버 휴고상 최우수 감독상을 수상했고, 11월 9일에는 제25회 민스크 국제 영화제에서 최우수 감독상을 수상했다. "강호의 아이들".

2019년 1월에는 광고 단편영화 '버킷'을 연출했고, 3월 17일에는 장편영화 '바다 위의 도시'의 프로듀서를 맡았다. - 각본 및 연출을 맡은 장편영화 '장호의 아이들'은 지난 4월 제13회 아시아영화상에서 최우수 각본상을 수상했으며, 4월 26일에는 제2회 블랑팡 유토피아 문학상 심사위원을 역임했고, 2018년 감독협회 이사상을 수상했다. 같은 해 영화 "The Sons and Daughters"로 올해의 영화상을 수상했으며, 10월 11일에는 Jia Zhangke가 제작하고 Bai가 주연을 맡은 영화 "Never End"의 예고편인 "Literature of a Village"를 촬영했습니다. 케(Ke)는 11월 3일 제작, 가와세 나오미(Naomi Kawase), 지아 장커(Jia Zhangke) 제작, 펭페이(Pengfei) 감독의 장편 영화 '다시 나라를 만나다'가 12월 일본 나라에서 촬영을 시작했고, 펭페이가 감독한 영화 '언로맨틱(Unromantic)'에 출연했다. 쳉이(Cheng Er) 등이 주연을 맡았다.

비즈니스 경험

2006년 8월 Zhou Qiang, Yu Liwei 등과 함께 영화 투자 및 제작 회사인 Beijing Xihe Xinghui Films Co., Ltd.를 공동 설립했습니다. 2012년에는 Yihui Media (Beijing) Co., Ltd.가 설립되어 2대 주주가 되었습니다. 2015년에는 조궈시옹, 왕홍, 우샤오보 등과 함께 상업영화 개발 전문 회사인 상하이 누안류 문화 커뮤니케이션 유한회사를 설립해 이듬해 최대주주로 재직하며 3000만 달러를 달성했다. 자금 조달 중.

2016년 그는 리징위(Li Jingyu)가 설립한 베이징 소재 문화 미디어 주식회사(Cultural Media Co., Ltd.)에 투자했고, 고향인 펀양(Fenyang)에 3개 회사를 법적 대표자로 등록했다: Fenyang Jia Zhangke Art Center Co. , Ltd., Fenyang Jia Zhangke Art Center Co., Ltd. Yangshi Seed Cinema Co., Ltd., Shanxi Shanhe Old Man Catering Co., Ltd.

2019년 5월 9일, Jia Zhangke가 준비한 Seed Cinema가 산시성 Luliang, Fenyang Jiajiazhuang Village에 공식 개장했습니다.

개인 생활

1996년 Jia Zhangke는 베이징 영화 아카데미 학생이었던 Zhu Jiong과 데이트했습니다. 1999년 Jia Zhangke는 Zhu Jiong과 결혼했습니다. 2009년 4월, Jia Zhangke는 자신이 미혼임을 인정하고 Zhu Jiong과 이혼했음을 확인했습니다.

지아장커는 1999년 배우 선발을 위해 태원사범대학에 갔을 때 댄스 선생님인 자오타오를 만났고, 두 사람은 영화 '플랫폼'을 통해 처음으로 호흡을 맞췄다. 2011년 9월 11일, 지아장커는 배우 자오타오와의 결혼을 발표하고 베니스에서 찍은 웨딩 사진을 첨부했다. 2012년 1월 7일, 지아장커와 자오타오가 산시성 펀양에서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Jia Zhangke의 아버지는 Fenyang 카운티 학교에서 중국어 교사로 일했으며 2006년에 사망했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설탕, 담배 및 주류 회사에서 판매원으로 일했습니다. Jia Zhangke의 둘째 숙모의 사촌은 배우 Han Sanming입니다. 석탄 광부였던 사람.

주요 작품

감독 작품

각본가 작품

감독 작품

제작자 작품

사진 작품

편집 작품

도서 작품

영화 출연

Everything is Well - 2016, 마카오 아저씨 역

펜양 소년 지아장커 - 2015, 지아장커 역

뜻밖에도-2014-07-24, 세 번째 삼촌 소미 역

운명-2013, 연기 The Boss

Boundless: Johnnie To's Cinematic World-2013, Jia Zhangke 주연

Little Jia Comes Home-2007, Damian Honor 감독

Fight to the End -2006년 왕광리 이사

런샤오야오-2002년 지아장커 이사

사회활동

2009년 6월 중국 이사로 당선됐다. 영화협회. 2012년 7월 중앙미술학원 실험미술부 영상언어학과 대학원 강사로 초빙되었습니다. 2015년 5월 5일 산시성 청년연맹 부회장으로 특별 선출되었으며, 10월 20일 중국영화감독협회 부회장을 역임했다.

2016년 6월 3일 국제작가작곡가연맹(CISAC) 부회장에 선출됐고, 6월 14일 밴쿠버영화사 학장으로 초청됐다. 상하이대학교 학교.

2017년 4월에는 2017년 '산시를 감동시킨' 10대 인물 중 한 명으로 선정됐다. 2018년 1월, 그는 중화인민공화국 제13기 전국인민대표대회 대표로 선출되었으며, 같은 해 최고인민검찰원 특별 참관인 및 감독자로 선출되었습니다.

수상실적

인물평가

언론평가

그의 첫 장편영화 '샤오우'는 기존의 관습에서 벗어난 작품이다. 중국 영화의 르네상스와 활력을 보여주는 영화로, 그는 용감하고 혁신적인 정신을 가지고 있으며 안토니오니 다음으로 시간과 공간을 가장 잘 다루는 감독이다. 그의 영화는 늘 사람들에게 현대 사회를 이해하도록 이끌었고, 중국의 경제적 도약 이후 사회 현실을 묘사하는 다큐멘터리 스타일을 갖고 있다. (프랑스어 'Cahiers du Cinema', 칸국제영화제 조직위원회, 카이로국제영화제 종합평론)

지아장커는 현실의 모습에 대한 이미지의 관통력을 추구하는 독특하고 언어를 구사한다. 거대한 사회변혁 시대에 평범한 사람들이 감당해야 할 대가와 운명의 변화를 렌즈로 그려낸다. 그는 현대 중국 영화가 현실에 대한 관심이 부족하다는 점을 직설적으로 비판했으며, 특히 중국 현실에 대한 강한 인본주의적 관심은 가치가 있다. 그의 영화는 일반적으로 리얼리즘 또는 리얼리즘이라는 범주로 정의되지만 일부 작품에는 초현실적 요소가 추가되어 현실을 완벽하게 재현하고 현실의 법칙을 다시 이야기하는 이전 영화에 대한 관객의 주의를 분산시킵니다. 포스트모던적인 의미를 지닌 풍부한 해석의 관점. (오리엔탈 모닝포스트, '오늘의 영화평론가' 종합평론)

지아장커의 이미지 세계는 점차 중국을 이해하는 특별한 방식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중국 영화의 리얼리즘을 재해석하고 있다.

한때 대중적이었던 비판적 현실주의에 비해 Jia Zhangke의 내러티브는 더 차분하고 눈에 띄지 않습니다. 그는 단순한 도덕적 판단을 내리지 않고 독특한 다큐멘터리 스타일을 통해 이를 하나씩 확장합니다. 신비로운, 역사적 변화의 세세한 부분에 초점을 맞추고, 차가운 현실 속에서도 따뜻한 톤을 유지합니다. 그의 영화는 고전적 형식과 아방가르드적 방법을 천재적으로 결합하고, 격동적이고 변화하는 현실 속에서 인간 영혼 깊은 곳에 있는 핵심 위기를 정확하게 묘사하며, 데 시카와 로셀리니가 개척한 미적 전통을 발전시켜 현대에도 계속 탐구하고 있다. 사실주의 영화는 새로운 미의식을 불러일으킨다. (시안 이브닝 뉴스 디지털 신문, 이탈리아 신현실주의 영화제 종합 리뷰)

Jia Zhangke는 자신이 살고 있는 세상에 대해 극도로 민감하며 개인적이고 사적인 경험을 집단적 기억으로 전환하는 데 능숙하며 * ** 그는 시대적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의 결정적인 순간을 포착하고 역사의 프리즘 아래에서 그것을 고려하는 데 능숙합니다. 그는 종종 한 구석을 세상으로 옮기거나 세상을 한 구석으로 옮기는 것을 좋아합니다. 종종 무시되는 평범한 얼굴, 비전문 배우를 활용하여 평범한 사람들의 삶을 물질적인 것보다 더 형이상학적인 것으로 번역합니다. 그는 뛰어난 사실주의 기법을 사용하여 급속한 경제 발전과 사회 변화의 맥락에서 평범한 중국인들이 어떻게 그들의 삶을 계획하려고 했는지를 진정으로 표현했습니다. 특히 그의 작품은 젊은 세대의 희망과 좌절을 반영했습니다. 중국은 물론 전 세계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Tencent.com, 후쿠오카 아시아 문화상 심사위원)

Jia Zhangke의 영화로 인해 전 세계 관객은 인간의 본성을 이해하는 독특한 여정을 시작했습니다. 그의 눈이 현실과 교차할 때마다 번개가 칩니다. -빠른 발견. 그의 영화는 인간의 상태를 명확하게 묘사합니다. 현실이 미묘하게 변화하는 가운데, 지아장커는 앞으로도 자신의 관점과 속도를 날카롭게 조정해 왔으며 앞으로도 중국 독립영화와 상업 시장 사이의 통로를 열어줄 탐험가가 될 것이다. (프랑스 두빌 아시아 영화제, Ifeng.com 문화 리뷰)

연예인 코멘트

Jia Zhangke는 아시아 영화에 눈부신 희망의 빛입니다. 그는 뛰어난 영화 천재입니다. 놀라운 아름다움과 그의 타고난 시간과 공간에 대한 통제력은 그의 영화에서 볼 수 있으며, 이는 관객에게 현대 중국에서 일어나고 있는 엄청난 변화에 대한 독특한 시각을 제공합니다. 그의 영화는 전통적인 문학적 서사 방식을 버리고 관객을 영화 속 인물들이 살고 있는 환경으로 직접 안내하고, 함께 호흡하며, 삶을 함께 경험하며, 국가와 지역의 경계를 초월하는 진정한 영화감을 갖게 되었다. 인류의 가장 보편적인 정신적 부이자 세계 영화사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그의 작품이 지닌 독특한 영화미학은 유럽, 아시아, 남미 등 수많은 감독들의 창작에 영감과 영향을 주었고, 그의 이름은 세계영화사에 기록되었다. (독일 영화평론가 울리히 그레거, 로카르노국제영화제 올리비에 펠 예술감독, 브라질 상파울루국제영화제 레나타 회장, 월터 살레스 감독의 종합평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