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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호장, 히든드래곤 박스오피스

주윤발은 1995년 '평화호텔' 촬영 후 과감하게 홍콩을 떠나 미국으로 건너가 배우로서의 또 다른 여정을 시작했다. 그때부터 나의 고향은 이방 땅이 되었고, 이 이별은 10년 동안 지속되었다.

주윤발의 탈퇴로 중국 슈퍼스타의 할리우드 진출도 본격화됐다.

할리우드에 진출한 주윤발은 '파게'의 후광을 벗고 '주윤발'로 변신했다. 여전히 날카로운 눈빛과 연기력은 여전히 ​​뛰어나다. 할리우드 이 모든 것이 쓸모 없게 된 것 같습니다. —할리우드에는 마초 남자는 물론 배우도 부족한 적이 없습니다.

주윤발의 첫 할리우드 영화는 단돈 3천만 달러를 투자한 '리플레이스먼트'였다. 여주인공은 막 오스카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미라 소르비노였다. B급 영화 라인업.

물론 할리우드가 이 중국 슈퍼스타를 별로 중요시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더 킬러'는 개봉 이후 평판이 무너졌고, 관객들의 혹평을 받으며 흥행은 겨우 1900만대에 불과했다.

이듬해 주윤발은 자신의 부끄러움을 깨닫고 용기 있게 행동해 두 편의 영화를 연속으로 만들어 좋은 평가를 받았지만, 여전히 돈을 잃는 불운을 면할 수 없었다. '엣지 워리어'는 2,500만 달러, 흥행은 1,500만 달러에 불과했고, '애나 앤 더 킹'은 9,600만 달러, 흥행은 5,600만 달러에 그쳐 적자가 더욱 심했다.

가장 아쉬운 건 '안나와 왕'이다. 당시 국내 언론은 이를 주윤발의 반전이라 생각하며 대대적으로 보도했다. 하지만 대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이 영화가 시나리오 실력의 부족으로 인해 이국적인 풍경을 보여주는 지루한 작품으로 전락한 것은 안타까운 일이다.

중국의 슈퍼스타 주윤발은 '안나'의 재정적 손실 이후 3년 동안 한 편의 영화도 찍지 못한 채 헐리우드에서 소외됐다. 만약 '와호장룡' 촬영 예정이었던 이안을 우연히 만나지 못했고, 이연걸이 리지의 임신으로 인해 리무바이 역을 거절했다면 주윤발은 아마도 무너졌을 것이다. .

'와호장룡'은 북미 박스오피스 1억 2천만 달러를 돌파하며 주윤발의 할리우드 행보 사상 북미 최고 흥행 기록을 세웠다. 그는 오스카 시상식에 선 최초의 중국 슈퍼스타가 되었습니다.

아이러니한 점은 '와호장룡'이 주윤발의 얼굴을 만들었지만 그의 '리지'는 그렇지 않았다는 점이다. 그는 또 3년 동안 벤치에 앉아 매우 당황스러운 상황에 처했다.

성룡은 곧바로 주윤발을 따라가며 다시 할리우드에 돌입했다.

성룡의 할리우드 진출은 매우 특별하다. 1980년대 초반 그는 할리우드에 도전했다. 그러나 그 벤처는 두 가지 이유로 완료되지 않았습니다. 첫째, 이 기간 동안 Jackie Chan의 할리우드 작품 대부분은 Golden Harvest의 자금 지원을 받았으며 순전히 서양 영화가 아니었고 둘째, Jackie Chan의 주요 기반이 여전히 홍콩에 있었고 그는 고려되었습니다. 할리우드의 "파트타임".

1997년 '유리병' 이후 아시아 시장이 전반적으로 위축되는 것을 느끼며 성룡은 본격적으로 할리우드 진출에 나섰다. 주윤발처럼 성룡의 첫 헐리우드 영화는 길거리에서 히트를 쳤고, 그 히트작은 끔찍할 정도로 나빴다.

하지만 성룡은 성룡이고, 첫 게임 실패 이후 빠르게 변화했다. 그는 영화가 실패한 이유가 발언권을 잃었기 때문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성룡의 각인이 없는 영화는 진짜 '성룡영화'가 아니다.

그래서 성룡은 헐리우드에서 자신과 영화를 만들고 싶다면 절대적인 지배력을 가져야 한다며 거친 말을 했다. 성룡의 막강한 흥행력 앞에 헐리우드는 어쩔 수 없이 굴복하게 되자 익숙한 '패밀리 클래스'가 다시 등장했고, 성룡을 따라 할리우드 명작을 잇달아 촬영했다.

1998년 성룡 감독의 첫 헐리우드 작품인 '러시 아워'는 단돈 3,300만 달러의 제작비로 개봉됐고, 글로벌 박스오피스는 2억 4,400만 달러를 넘어섰고, DVD 수익도 거의 1위였다. 10번!

할리우드 8개 메이저 스튜디오의 사장들은 모두 어이가 없어 그때부터 성룡에게 완전히 복종했고 그가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해주었다.

성룡의 할리우드 영화 대부분이 수익성이 가장 높은 것은 단연 '러시 아워' 시리즈다. 세 작품의 글로벌 박스오피스는 6억 달러를 넘어섰고, 성룡은 연봉만 5억 6천만 위안을 챙겼다.

성룡의 가장 좋은 점은 돈을 잃어도 영화를 찍을 수 있고 연봉도 점점 높아진다는 점이다. 2004년에 "80일간의 세계일주"의 비용은 5천만 위안이었지만, 3년이 지난 후에도 성룡은 1억 2천만 위안의 투자를 받아 "러쉬 아워 3" 촬영을 시작했으며 보수는 전례 없는 2천만 위안과 글로벌 박스오피스 점유율. 이 일을 혼자서 할 수 있는 사람은 세상에 많지 않습니다.

성룡은 할리우드에서 네 가지 주요 기적을 일으켰습니다. 1. 중국인으로서 영화의 지배력을 얻었습니다. 2. 당시 최고 수준의 급여를 받았습니다. 3. 할리우드에서 시리즈를 만든 유일한 중국 배우입니다. 4. 대부분의 영화는 돈을 번다.

물론 Jackie Chan과 Jet Li도 이러한 탁월함의 대부분을 달성했습니다.

이연걸은 헐리우드에서 가장 성공한 예술가로 여겨졌으나 안타깝게도 그해 <매트릭스>를 거절하고 세계적인 클래식이 되는 기회를 놓쳤다.

할리우드는 이연걸에게 우호적이지 않다. 첫 번째 영화 '리살병기4'는 50만 위안만 내고 악역으로 조연을 맡았다. 하지만 이연걸은 '쿵푸 황제' 자격이 충분하다. 그는 움직이자마자 북미 관객들을 놀라게 했고, 이후 줄곧 정상에 오르고 있다.

3대 슈퍼스타 중 이연걸은 '리썰 웨폰', '드래곤', '키스 오브 더 드래곤', '베이맨', '세이비어' 등 할리우드 영화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다. 모두 돈을 벌었기 때문에 이연걸은 북미 언론으로부터 'B급 영화의 왕'으로 칭송받았다.

이연걸이 할리우드에서 두각을 나타낼 때, 그의 앞에는 제이슨 스타뎀이 조연에 불과했다. 이연걸이 가장 영광스러울 때, 8개 주요 스튜디오의 상사들이 와서 영화 약속을 요청하고 이연걸의 문 앞에서 2시간 동안 기다렸습니다.

물론 이연걸의 할리우드 진출에도 아쉬움은 있었다. 첫째, 그는 영화를 이끌어본 적이 없다. 둘째, 그는 B급 영화만 만들 수 있고 A급 영화에 출연한 적이 없다. 이는 또한 Jet Li가 일반적으로 Jackie Chan보다 열등하다고 여겨지는 두 가지 주요 이유이기도 합니다.

성룡이든 이연걸이든 그들의 성공은 모두 브루스 리라는 동일한 기반을 가지고 있습니다. 브루스 리가 헐리우드를 정복한 최초의 중국인이라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비교할 수 없는 천재로서 이소룡은 정말 너무 많은 기적을 만들어냈습니다. 그는 평생 4편의 영화만 만들었지만 전 세계에 쿵푸 영화 열풍을 일으켰습니다. 그의 연기 경력은 고작 몇 년에 불과했지만, 전 세계 영화에서 오랫동안 기억되고 있습니다. 그는 마이클 잭슨, 조던, 마라도나 같은 전설적인 슈퍼스타들과 맞먹는 중국계 황인종으로서 보편적인 인기와 지위, 영향력을 지닌 유일한 인물이다.

직설적으로 말하면 이소룡은 종파의 창시자일 뿐만 아니라 폭력의 미학을 통달한 위대한 예술가였다.

이소룡이 할리우드에서 중국인에 대한 차별을 분명히 지적한 최초이자 어쩌면 유일한 예술가이기도 하다는 사실을 많은 사람들이 모르고 있다. 1971년 이소룡은 북미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땋은 머리를 하고 뛰어다니는 모습', '눈을 사로잡는 눈빛' 등 할리우드 영화 속 전형적인 중국 이미지가 '시대에 뒤떨어진 것'이라고 인정했다.

이것만으로도 이소룡은 모든 중국인의 기억과 존경을 받을 자격이 있다. 솔직히 말해서 수백 년 후에는 이런 사람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공식적으로 할리우드에 진출한 중국 슈퍼스타는 4명뿐이다. 그 중 이소룡과 성룡만이 진정으로 중국에 영광을 안겨줬다. 이소룡은 말할 필요도 없이 서양인이 지배하는 세계에서 영화의 절대적인 지배력을 확보하고 중국인들에게 체면을 세웠으며, 독특한 성룡 스타일로 영화 팬들을 사로잡으며 다시 한 번 전 세계에 중국 쿵푸 열풍을 일으켰습니다. , 중국인의 체면을 얻습니다.

이연걸과 주윤발 모두 부적절한 행위를 저질렀다.

이연걸은 계속해서 '늑대개 대니'가 반폭력 예술영화라고 말했지만, 개봉 당시 프랑스와 북미 관객들조차 노골적인 인종차별을 느꼈고 화가 나서 포스터를 찢었습니다. 정말 영화에 뭔가 문제가 있다는 걸요.

이연걸은 '예술'보다 중국인의 이미지가 분명히 더 중요하다는 사실을 잘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수많은 중국인들이 수십 년 동안 개선하기 위해 노력한 이미지는 우리 손에서 파괴될 수 없습니다.

주윤발은 2007년에도 '캐리비안의 해적'에서 악역을 맡아 '부만추'와 닮았다는 이유로 국내 팬들로부터 혹평을 받은 바 있다. 필리핀 영화팬들조차 “이 영화가 필리핀을 모욕했다”며 불만을 토로했다.

이연걸과 주윤발은 헐리우드에서 금층을 쌓고, 연봉도 오르고, 경험도 늘었지만, 할리우드의 이미지 확립과 향상에 긍정적인 기여를 한 적은 없다. 중국어,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전생의 사건은 미래의 길잡이이다. 우리 아티스트들이 자긍심과 자립심을 갖고 예술을 추구하면서 항상 한 가지를 기억하기를 바랍니다. 소위 '예술'보다 중국인의 이미지가 더 중요하므로 속지 마십시오. "예술"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