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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이 있는 반부패 기사_제목이 있는 반부패 기사

반부패는 일부 사람들의 일뿐만 아니라 전 국민의 동원이 필요합니다. 크고 작은 공직자들에 대해 모두가 조치를 취하고 촘촘한 그물을 걸어야 감독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아래는 제가 참고하시라고 정리한 반부패 기사제목 관련 내용입니다.

반부패 기사제목 1부: 올바른 권력관을 확립하고 국민의 좋은 공직자가 되십시오.

당중앙은 "우리는 당의 장기적인 주요과업으로서 지도간부들 사이에서 올바른 권력관을 확고히 확립하는 것이 매우 필요하고 중요한 과업"이라고 분명히 밝혔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는 권리의 귀속, 권력의 사용, 권력의 서비스 방향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1. 왜 올바른 권력관 확립을 강조해야 합니까?

관리가 없으면 부서도 국가도 화합도 방향도 없이 엉망이 된다는 것은 역사가 입증한 것입니다. . 집권당의 건설과 운영은 집권당이 없는 것보다 훨씬 어렵다. 우리 당은 마르크스주의 집권당이다. 오늘 우리 당의 건설과 감독의 객관적 환경은 큰 변화를 겪었다. 우리 당원들과 간부들이 올바른 권력관을 확고히 세우지 않는다면 그들은 필연적으로 이런저런 실수를 저지르고 심지어 법을 어기고 범죄를 저지르게 될 것입니다. 또한 우리 당조직들 중 일부는 사회주의 시장경제를 발전시키기 위한 새로운 정세와 새로운 과업에 직면하고 있으며 사회주의 초급단계에서는 경제건설을 중심으로 한 전반적인 환경에 약간의 '부적응'과 '부적응'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양립할 수 없는' 문제, 우리 일부 부서, 단위에는 여전히 당정치의 해이, 채용의 문제가 남아 있으며, 개혁개방이 심화됨에 따라 일부 뿌리 깊은 문제가 나타나고 화목한 사회의 건설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올바른 권력 개념을 확고히 확립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고 긴급합니다. 목적은 인민을 위해 권력을 더 잘 유지하여 우리 당이 인민과 결코 분리되지 않고 더 현명하고 위대하며 활력이 넘치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굳건한 결속력을 갖고, 언제나 무적의 자리에 굳건히 서 있습니다.

2. 권력의 개념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파악하는 방법

우리가 정립하고자 하는 올바른 권력의 개념은 권력의 본질에서 보아야 한다. 우리의 힘은 신뢰에서 나온다. 그리고 국민의 신뢰는 광범위한 국민 대중의 근본적인 이익을 위해 사용되어야 하며, 권력이 개인이나 소수의 이기적인 이익을 위한 도구로 전환되어서는 안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국민이 빼앗길 수 있습니다. 바로 이거야. 우리는 인민을 위한 권력을 쥐고 행사하는 올바른 원칙을 시종 견지해야 하며 동시에 권력행사에 있어서 당과 인민의 감독을 의식적으로 받아들여야 합니다. 소수의 동지들이 권리를 올바르게 행사하지 못하는 이유 중 하나는 원칙을 위반하고 감독을 기피하기 때문입니다.

원래는 권리를 준 사람이 누구에게나 봉사해야 한다는 것이 가장 단순한 진리이다. 그러나 극소수의 당원과 간부들의 마음 속에는 '누구를 섬길 것인가'라는 문제가 문제가 되었고, 크게 세 가지 일탈이 있다.

첫 번째 인지 일탈은 '누가 누구를 섬길 것인가'이다. 봉사하다"는 나의 승진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내가 신뢰하고 섬기는 사람. ”현재 당내 인맥을 쌓고 후원자를 찾고 '공직에 출마'하는 현상은 어떻게 생겼는가? 첫째, 모집 및 선발 메커니즘의 불완전성과 관련이 있다. 이러한 권력의 목적에 대한 이해에 있어서 일탈과 관련된 문제는 결국 '권력이 어디서 오는가'에 대한 문제가 이론적으로 제대로 규명되지 않았다는 점이다. 각급 간부들의 손에 있는 권력은 근본적으로 공권력을 특정 방식으로 정부에 위임하는 사람들이며, 당원들과 간부들은 공권력의 구체적인 구현체이다. 우리 당과 정부 간부 중 다수는 상급 정부에 의해 임명 및 해임되는 것 외에도 인민대표대회 또는 기타 여론 모집 수단의 승인을 거쳐 특정 권리를 부여받으며, 결코 개별 지도자가 임의로 부여해서는 안 됩니다. 이것을 명심하십시오.

두 번째 인지편향은 “내 손에 있는 권력은 개인적인 투쟁을 통해 얻는다”는 것이다. ”우리는 또한 이러한 이해를 자세히 분석할 필요가 있습니다.

적어도 세 가지를 보아야 합니다. 첫째, 개인적인 진보와 성취는 실제로 개인의 부지런한 연구와 노력에 의한 것이지만, 투쟁 과정에서 개인의 노력은 동료의 도움과 분리될 수 없으며, 둘째, 집단적 돌봄은 조직의 훈련과 분리될 수 없다. 둘째, 개인의 주관적 노력과 창조의 요인도 있지만, 역사적 기회의 요인도 있다. 현재 우리 간부팀은 숨은 용과 웅크린 호랑이 등 정말 재능이 넘칩니다. 다만, 간부팀의 구조가 탑형이기 때문에 간부팀의 안정성을 고려해야 한다. 많은 동지들이 능력과 수준뿐만 아니라 기회 때문에 승진하지 못했습니다. 또 다른 요점은 당신이 어떤 지도자 위치에 있든, 아무리 열심히 일하더라도 당신이 가진 권력은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데에만 사용될 수 있으며 개인적인 이익을 위한 도구로 사용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는 귀하 개인의 발전과 성장과 관련될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하게는 국민의 지지와 당의 집권 입지 강화와 관련이 있습니다. '손에 있는 권력은 개인의 투쟁을 통해 획득된다'는 이해는 잘못된 것이며 권력에 대한 올바른 견해에 부합하지 않습니다.

세 번째 인지편향은 "내가 책임지는 3분의 1에이커의 땅에서는 내가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권력 사용에 대한 이러한 오해는 권력 감독에 대한 오해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현재 손에 있는 권력을 이용해 민주집중제를 자의적으로 훼손하는 행위가 간헐적으로 발생하고 있으며, 그 중 일부는 '말을 사용하고, 펜으로 돈을 쓰고, 손을 휘두르며 일을 한다'고 한다. 이는 주로 다음과 같이 반영됩니다. 두 가지 측면이 있습니다. 하나는 간부 선발 및 임명에 있어 족벌주의를 실천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전공에 대한 최종 결정권을 개인에게 부여하는 것입니다. 내가 부패하지 않고 뇌물을 받지 않는다면 그것은 기껏해야 내 의사 결정의 실수일 뿐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런 이해는 매우 잘못된 것입니다. 직무 태만, 직무 유기, 직무 유기는 부패, 뇌물 수수, 개인 이익을 위한 직권 남용과 마찬가지로 해로우며 엄중하게 처벌되어야 합니다. 지도 간부가 자기 손에 있는 권력을 절대적이고 으뜸이며 압도적이라고 여기고 자기 마음대로 하고 독선적이고 감독을 거부한다면 그는 언젠가 실수를 저지르고 국민들로부터 버림받게 될 것입니다.

한마디로 우리가 확립하고자 하는 올바른 권력관은 매우 뚜렷한 '공정성'을 갖고 있다. '신뢰'를 갖고, 국민을 위한 실질적인 일을 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 "공공성"의 주요 표현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우리 손에 있는 권력은 인민으로부터 나옵니다. 둘째, 우리 손에 있는 권력은 개인이나 소규모 집단의 이익을 위해 사용되어서는 안 되며 최대한 인민을 위해 봉사해야 합니다. 셋째, 우리 손에 있는 권력은 개인이나 소규모 집단의 이익을 위해 사용되어서는 안 되며, 최대한 국민을 위해 봉사해야 합니다. 인민의 정서를 잘 살피고, 여론을 진심으로 듣고, 진정으로 인민을 부자로 만들고, 인민을 보호하기 위해 성실히 일하며, 인민의 감독하에 의식적으로, 엄격하게 권력을 우리 손에 맡깁니다.

3. 올바른 권력관을 확고히 세우는 방법

지도 간부가 올바른 권력관을 확립해야 한다는 것은 결국 세계관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것이다. 그리고 인생관. 권력 돈의 유혹과 돈의 자극으로 인해 우리의 주요 간부들은 항상 맑은 정신을 유지하고 다음을 수행해야 합니다.

(1) 학습을 강화합니다. 학습을 강화하는 것은 사람들의 영적 영역을 개선하고 의식적으로 부정적인 부패에 저항하는 데 매우 유익합니다. 현재 우리는 마르크스-레닌주의, 마오쩌둥 사상, 덩샤오핑 이론과 장쩌민 동지의 '3개 대표' 중요사상을 열심히 학습하고 과학적 발전관을 학습하며 당의 최신 이론으로 마음을 무장해야 합니다. 오늘날의 환경은 과거에 비해 훨씬 더 복잡하고 다양한 유혹과 시험이 이전보다 훨씬 더 혹독합니다. 특히 '고위험'이라고 할 수 있는 '최고 리더' 직위를 포함한 핵심 직위, 민감한 직위 및 산업의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 위치. 과거에 잘했던 일부 동지들이 복잡한 상황에서 길을 잃고 부패한 요소로 변질되었다는 사실이 입증되었습니다. 근본적인 교훈은 그들이 오랫동안 학습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고, 무의식적으로 주관적인 세계를 변형시켰으며, 생각도 마찬가지라는 것입니다. 개인의 평판, 지위, 이익에 관한 많은 것을요. 결과적으로 이기적인 욕망이 커지고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후진타오가 중앙 기율검사위원회에서 올바른 '사상 방식, 학습 방식, 업무 방식, 리더십 방식 및 생활 방식'을 확립하자고 제안하고 이를 실행에 옮길 것을 제안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2) 자기 재배를 강화하십시오. 당정신수양을 강화하는 것은 우리 당의 주요한 강점이자 장점이다. Liu Shaoqi 동지는 여러 세대의 공산주의자들을 교육하고 영향을 준 "공산당원 양성"이라는 책을 썼습니다. 혁명전쟁 시기에는 당원과 간부들은 개인수양에 관심을 기울여야 하며, 당이 정권을 잡고 개혁개방과 현대화를 추진할 때에는 당원과 간부들도 개인수양에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권력은 양날의 검으로 사람을 고귀하게 만들고 부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더 큰 힘에는 더 큰 책임과 더 많은 시험이 따릅니다. 우리는 정신을 차리고 경종을 울려야 하며 의식적으로 자존심, 자기 성찰, 자기 단속, 자기 동기 부여를 실천해야 합니다. 우리는 8시간 이내이든 8시간 이상이든 '네 가지 주의 사항'을 지켜야 합니다. :

우선 '조심'해야 합니다. 우리는 인민이 부여한 권력을 신중하게 대하고 당과 인민의 신뢰에 부응하며 인민을 위해 권력을 잡아야 합니다. 일부 당원과 간부는 처음 지도직을 맡을 때 자신을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높은 수준의 민감성을 유지하며 다른 사람의 장점을 배우는 데 주의를 기울이고 열린 마음으로 대중의 의견을 경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신의 일에서 성과를 거두면 주변 사람들로부터 칭찬을 받기 시작하고, 계속해서 공로를 인정받으면 자신의 성취를 상대방과의 협상을 위한 자본으로 여기게 된다. 조직과 대중, 심지어 자신을 조직 위에 올려놓는다.

둘째, '조심'해야 합니다. 네덜란드 철학자 스피나자는 “욕망은 인간의 본질이다. 어떤 욕망이 어떤 사람인지를 말해 준다”고 말했다. "명예와 부에 관심이 없고, 돈에 욕심을 내지 않으며, 아름다움에 접근하지 않으며, 항상 당원과 간부들의 숭고한 정서를 유지한다는 것을 명심하십시오. 그렇게 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세 가지 "아니요". 인간은 단지 식물과 나무가 아니라 모두 "일곱 가지 감정과 여섯 가지 욕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권력이 있어서 마음대로 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방종하고, 독선적이고, 터무니없고 일탈적인 일을 한다면 반드시 문제에 빠지게 됩니다.

세 번째는 '조심'입니다. 우리는 호의, 가족관계, 우정으로 인해 방해를 받아서는 안 되며, 원칙을 준수하고 공평하게 행동해야 합니다. 정상적인 가족 및 우정 상호 작용은 이해할 수 있습니다. 우리 당원들과 간부들 중 상당수도 전문화에 대해 마음속으로 혐오감을 갖고 있지만, 어떤 일이 생기면 그 상황을 받아들이기 어려워하고 어떤 사람들은 자연의 흐름을 따르게 됩니다. 실제로 이것이 소위 에토스(ethos)가 형성되는 방식입니다. 그러므로 당 간부로서 아무리 강력하고 강력하더라도 자신부터 시작하여 해야 할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 인간의 친절로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설득을 잘하고 원칙을 지키며 적절한 방법을 취하면 결국 친척과 친구들의 이해를 얻게 될 것입니다.

네 번째는 '독립을 조심하라'는 것이다. 혼자 있고 감독을 받지 않을 때 자기 훈련을 하고 자신을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어야 합니다. 현재 일부 부서와 단위에서는 '세 가지 사악한 조류'가 나타났는데, 하나는 불안의 조류, 다른 하나는 선물을 주는 조류, 다른 하나는 '과시'의 조류이다. 이 세 가지 사악한 경향 중 가장 저항하기 어려운 것은 선물을 주고받는 경향입니다. 이는 숨겨져 있고 잠재적으로 위험하기 때문입니다. 문제의 심각성과 위험은 소수의 당원과 간부들이 그러한 돈을 받는 것이 단지 그것을 가지고 놀 수 있고 느낄 수 있는 "회색 소득"과 "인간의 본성"에 불과하다고 믿고 있다는 사실에 있습니다. 쉬움. 그러므로 당원들과 간부들은 어떤 상황에서도 자신을 절제하고 통제할 수 있어야 하며, 마음과 손과 입을 통제하고 유혹에 저항하며 고귀한 힘을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국민이 제공하는 혜택을 보장하는 성격. 권력은 항상 국민에게 봉사합니다.

(3) 감독을 수락해야 합니다. 올바른 권력관을 세우기 위해서는 사상교육과 제도적 보장이 모두 필요하다. 감독을 의식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이 매우 필요하다. 지도간부들이 자기 손에 있는 권력을 옳게 대우하고 행사하기 위한 중요한 국면은 당조직과 인민의 감독을 의식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이다.

현재의 불완전한 시스템, 메커니즘 및 시스템 하에서 감독을 의식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이 더욱 중요하고 시급합니다. 자기 훈련과 감독 수용의 핵심은 배우자 및 자녀와의 관계를 진지하게 대하고 처리하는 것이며, 주변 직원과의 관계를 진지하게 대하고 처리하는 것입니다. 밖으로 나가지 말고, 과격하게 행동하지 말고, 선을 벗어나지 말고, 가지 말아야 할 곳에 가지 말고, 가지 말아야 할 것을 원하지 말라. 싶고, 놀지 말아야 할 곳에 가지 마세요. 솔선수범하고, 자기 훈련을 하며, 의식적으로 감독을 받아들입니다.

20여년 전 개혁개방 이후 당노선의 올바름과 당의 현명한 정책으로 인해 인민들은 그로부터 이익을 얻었고 당에 대한 어느 정도 애정을 갖게 되었다. 오늘날의 정보화 사회에서는 소수의 간부들이 잠시라도 감정적으로 행동하면 필연적으로 의사결정 오류가 발생하고 연쇄반응이 일어나 업무수행이 어려워지고, 정부의 신뢰도가 불균형해지며 간부들의 위신이 떨어지게 된다. 부조화를 일으키고 심지어 심각한 결과를 초래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권리의 이용 및 운용은 공정성, 개방성, 공평성을 반영하여 국민의 만족도를 높이고 업무의 원활성을 향상시키며 당의 정책, 공권력, 당의 이미지에 대한 국민의 신뢰도를 높여야 한다. 사회의 조화로운 발전과 다양한 업무의 원활한 발전에 도움이 되는 간부. 우리 당원, 간부들은 모두 올바른 권력관을 확고히 세우고 인민을 깊이 사랑하며 인민에 대한 책임을 준수하고 인민을 부요하게 하는 전략을 잘 세우며 인민을 위해 더 많은 일을 하고 좋은 이미지를 세워야 합니다. 인민을 위해 봉사하고, 정직하고, 행복하고 정직한 당원과 간부들의 훌륭한 공무원이 되십시오. Zhoushi Town Party School의 2007년 3월 반부패 기사 제2부: 자기 규율과 제한에서 견제와 균형까지: 반부패 사상의 변화와 심화

부패는 " 권력의 그림자', 어디에? 권력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 부패 가능성이 있다. 문제는 이 가능성이 현실이 될 수 있는지, 어느 정도까지 실현될 수 있는지이다. 부패가 현실화되는 것을 방지하거나 최소한으로 통제하려면 권력에 일정한 제한이 가해져야 하며, 권력이 효과적으로 제한될 수 있는지 여부는 채택된 전략과 수단에 달려 있습니다. 개혁개방 이후 중국의 반부패 역사는 권력을 통제하고 제한하는 효과적인 방법을 끊임없이 탐구한 역사였으며, 자율에서 제한, 견제와 균형으로 나아갔습니다.

자기 수양과 그 한계

신중국 건국 이후, 특히 개혁개방 이후 오랫동안 권력을 통제한다는 기본사상은 공직자들에 대한 사상·도덕 교육과 자기 훈련을 실시한다. 옛날에 부패한 관리가 발견되었을 때 그의 타락의 원인은 종종 "부르주아지의 퇴폐적 사상에 의해 침식", "주관 세계의 변혁의 완화"등이었습니다. 부패의 원인은 이념적 이해에 있기 때문에 이에 상응하는 반부패 방법은 교육, 부패분자의 악행을 모두가 볼 수 있도록 경고영화를 제작하거나 문제가 심각할 경우 집중적인 이념적 시정활동을 하는 것이다.

자기 수양과 권력 통제, 이념적 반부패에는 인간의 본성이 선하거나 관료가 선하다는 가정이 내재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공공기관은 자신들만의 특별한 이해관계가 없으며, 공직자들은 '순수한 사람들', '저속한 취향에서 자유로운 사람들'의 집단이라고 생각하면서 이상을 현실로 착각합니다. 그러나 권력은 자기확장과 배제, 제한의 속성을 갖고 있다. 자기를 억제하기 위해 권력을 요구하는 것은 의심할 바 없이 “호랑이를 구하는 것”이다. 또한 감독의 본래 의미에 어긋난다. 타율의 정신을 담고 있다.

일차원적 제약의 딜레마

1990년대 중반 이후 자율과 반부패에 대한 의존도는 점차 외부 제약에 대한 의존으로 바뀌었다. 제14차 당대회 보고서에는 아직 '억제'라는 단어가 나오지 않았다. 제16차 당대회 보고서는 “합리적인 구조, 과학적인 배분, 엄격한 절차, 효과적인 제한을 갖춘 권력운용 메커니즘을 확립하고 의사결정과 권력에 대한 감독을 강화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전력 운용 메커니즘 개선을 위한 노력 방향과 전력 감독의 핵심 고리가 명확해졌습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권력의 제한과 감독이 우월한 권력을 하권에 대한 일방적인 제한으로 발전해 왔으며, 이는 권력의 상향집중이나 수직집중화로 나타난다. 행정분야에서는 지방자치단체의 권력을 분산시키기 위한 수단으로 수직적 관리가 활용된다. 관세, 금융, 외환, 해양, 산업 및 상업, 세무, 품질 검사, 식품 및 의약품, 토지, 담배, 산업, 산업, 무역 등 30개 이상의 부서가 참여하는 중앙 또는 지방 차원에서 수직적 관리를 구현하는 시스템의 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소금 산업, 환경 보호, 통계. 농촌의 풀뿌리 차원의 부패에 대응하여 많은 곳에서는 마을 차원의 혼란스러운 재정 상황을 반전시키기 위해 향 정부가 마을 위원회 재정을 직접 통제하는 '마을 재정 및 마을(향) 관리'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군당 비서의 부패에 대응하여 일부 도에서는 도 관리 방식을 채택하고 군당 비서의 검사, 임명 및 해임에 직접 개입했습니다. 고용 부패에 대응하여 조직 부서도 '포괄적' 접근 방식을 채택하고 다양한 시스템과 단위의 간부 지명, 검사, 채용 및 평가에 깊이 관여합니다. 특히 법원, 검찰, 기율검사위원회와 감독체계의 주요 간부들을 '공수' 또는 '원격 교환'해 인사권을 통제해 이들 분야에 대한 감시를 이루고 있다.

수직 중앙 집중식 반부패 모델에는 명백한 결함이 있습니다. 첫째, 하급기관의 자율성을 억제하고 '기다리고, 요구에 의지한다'는 이념을 강화해 상급과 하급 모두의 열의가 상급의 열의로 바뀌도록 한다. 둘째, 인권, 금융권, 행정권의 이양으로 인해 하급기관의 거버넌스 역량이 약화되었고, 풀뿌리 및 지방 관리기관이 해체되어 적시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사람들의 필요. 풀뿌리와 지방거버넌스의 딜레마는 결국 여당과 정부의 정당성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셋째, 상급기관의 부담을 증가시킬 것이다. 부하직원에 대한 상사의 불신은 권한의 확대와 미시적 관리감독으로 이어지고, 권한의 확대와 미시적 관리감독은 상사의 범위가 대폭 확대되는 결과를 낳는다. 소수를 이용해 다수를 제한하고 감독한다면 그 결과는 “한 쪽에만 집중하고 다른 쪽은 보지 못하거나” “채찍의 손이 닿지 않는 상태”가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지방 수준의 조직 부서는 무엇보다도 수백 개의 부서 및 국 수준 단위, 수천 명의 부서 및 국 수준 간부, 수만 명의 부서 및 국 수준 예비 간부를 상대해야 합니다. , 작업량만으로도 관리의 어려움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통제 없이, 지식 없이는 '병중 승진' 현상을 근절하기 어려울 것이다.

상사가 부하를 제한하고 감독하기 위해 권력을 집중시키는 것도 선량론을 반영한다. 자율적 반부패 전략과의 차이점은 자율적 반부패 전략은 모든 공직자가 교육과 자기인식을 통해 자신의 권한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는 가정에 기초하고 있는 반면, 중앙집권적 반부패 전략은 낮은 기관과 사람이 악하면 문제가 생기지만, 높은 기관과 사람이 친절하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사실은 권력이 상승하고 상급 기관과 인력이 더 많은 권력을 갖게 되면 문제가 발생할 확률이 급격히 증가하고 '분권형 부패'가 '중앙집중형 부패'로 대체될 것이라는 점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중앙 국가 기관 공무원에 대한 조사와 처리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예: "정샤오위 사건") 현급 이상 "최고 지도자"가 저지른 범죄는 전체 범죄의 거의 40%를 차지합니다. 현급 이상의 간부들을 조사한 것(예: '진량위 사건'')이 증거입니다.

견제와 균형의 등장

이해의 단순화로 인해 우리는 오랫동안 견제와 균형을 서구의 '권력분립'을 수반하는 것으로 비판해왔습니다. '권력분립'은 견제와 균형을 동시에 무효화하는 것에 관한 것이다. 따라서 공문서에서는 '견제와 균형'이라는 단어를 찾아보기 어렵고, 설사 있다고 해도 경멸적인 표현이다. 그러나 견제와 균형의 의미인 "상호 제한"을 사용하여 대략적인 표현을 찾을 수 있습니다.

헌법은 법원, 검찰원, 공안기관이 형사사건을 처리할 때 책임을 분담하고, 협력하고, 제한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중국공산당 제16차 전국대표대회 보고에서는 사법기관의 제도적 구조, 권한분할, 관리체계를 개선하고, 권한과 책임이 명확하고 상호협력하는 사법제도를 더욱 개선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상호 구속 및 효율적인 운영. 중국 공산당 17차 당대회 보고서에서는 사법권의 개혁 요구를 표현하기 위해 '사법권 배분'이라는 용어를 추가로 사용했습니다. 이는 사법 시스템에서 상호 제약이 더 이상 형사 사건 처리에만 국한되지 않고 모든 측면으로 확대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중국공산당 제17차 전국대표대회 보고서에서도 권력구조와 운영기제를 더 큰 차원에서 최적화하기 위한 요구를 제시했다. 집행권과 감독권은 서로를 제한하고 조정한다." 권력을 세 부분으로 나누어 상호 제한 및 조정하는 것은 제도적 관점에서 정치체제 개혁을 심화하고 권력을 통제하는 데 있어서 광범위한 의미를 갖는다고 할 수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당 문서와 지도부 연설에 '견제와 균형'이 공식적으로 등장했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2003년 10월, 중국 공산당 제16기 중앙위원회 3중전회에서 통과된 '사회주의 시장경제 제도 개선에 관한 여러 문제에 대한 결정'에서 처음으로 '견제와 균형'이라는 용어를 사용하고 내부 조직 구성을 요구했다. 기업 내 전력 기관, 의사 결정 기관, 감독 기관과 기관 및 운영 관리자 간의 견제와 균형입니다. 2008년 1월 후진타오 동지는 제17기 중앙기율검사위원회 2차 전체회의 연설에서 '견제와 균형의 힘'이라는 개념을 사용하여 개혁의 원동력, 교육의 설득력, 제도를 제안했다. 감독의 구속력, 감독의 견제 및 균형력, 처벌의 억제력이 결합되어 반부패 청렴구축의 청렴성, 조정성, 체계성 및 실효성을 제고할 수 있다.

견제와 균형의 원칙은 정치 조직의 거버넌스 구조나 권력 구성에 대한 새로운 요구 사항을 제시합니다. 구체적으로는 세 가지 관계, 즉 구성원과 조직 간의 관계를 최적화하는 것입니다. 구성원은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대표를 통해) 만장일치의 의사를 표현하고 실현할 권리가 있으며, 이에 따라 조직은 이러한 권리를 존중할 의무가 있으며, 구성원은 민주적이고 민주적인 방법으로 결정된 사항을 준수하고 실행할 의무가 있습니다. 법적 절차, 조직은 이러한 결정에 대한 권한을 유지할 권한이 있습니다. 둘째, 조직 내 유관기관 간의 관계의 핵심은 의사결정, 실행, 감독의 관계이다. 의사결정은 민주주의를 완전히 촉진해야 하고, 실행은 효율성에 초점을 맞춰야 하며, 감독은 진지함과 권위를 강조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상위조직과 하위조직의 관계이다. 각자의 권한의 범위가 명확하여 아래 사람이 위 사람을 침해하지 않고, 아래 사람이 아래 사람을 침해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합리적인 거버넌스 구조는 현대 기업의 요구 사항일 뿐만 아니라 현대 정부, 정당, 풀뿌리 조직 및 다양한 사회 조직의 요구 사항이기도 합니다. 회원의 투표권, 표현권, 정보 제공권이 상실되면 조직은 회원의 의사로부터 독립하게 됩니다. 최고 의사 결정 기관이 공석이고 감독 기관이 없거나 그 역할을 수행할 수 없게 되면 집행 기관은 필연적으로 '큰' 기관이 될 것입니다. 상사가 모든 일을 맡으면 하위 조직은 책임을 지는 의욕이 없습니다. 하위조직의 거버넌스 구조가 불완전하면 권력소외 문제는 근본적으로 해결될 수 없다.

권력의 해체를 시작으로 권력을 통제하고 부패를 방지하기 위한 권력의 견제와 균형이 현실화되기 시작했다. 예를 들어, 최근 몇 년 동안 '촌 관리'는 부패한 관리의 중요한 집단이 되었습니다. '촌간부' 범죄의 제도적 이유는 기층 대중자치구조에 의사결정기관(촌대표)과 집행기관(촌위원회)은 있으나 전문적인 감독기관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촌민대표대회는 비정기적이며, 촌위원회를 효과적으로 감독하는 것도 불가능하다. 제도적 관점에서 '마을 관리들'의 비리를 막기 위해 '촌사감찰위원회', '촌사감찰회', '마을대표회' 등 마을의 부패를 처리하는 기관이 곳곳에 등장했다. 위원회. 일일 감독. 이러한 제도적 혁신은 개정 중인 마을위원회 기본법에 반영됐다.

풀뿌리 대중 자치의 유사한 제도적 결함은 다른 분야에서도 볼 수 있으므로 이러한 분야의 개혁도 풀뿌리 제도 변화의 논리를 따라야 합니다. 이는 개혁개방 이후의 '도시 주변 농촌'의 또 다른 과정일 수도 있다. 차이점은 이전의 것은 경제체제 개혁('공동생산계약') 분야에서 일어났고, 이번에는 현장에서 일어났다는 점이다. 정치체제 개혁. (편집자: Nian We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