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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인재 수요 보고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이제 많은 대학생들이 실무 경험 없이 이론적인 지식만 배울 뿐, 스스로 열심히 공부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결국 그들은 모두 원하는 인재가 되었습니다. 컴퓨터 분야에는 여전히 큰 재능 격차가 있습니다. 대학 학위가 없는 일부 전문가도 여전히 잘하고 있습니다. 쓸데없는 쓰레기들에 현혹되지 마세요. 이 업계에 대한 당신의 견해는 효과가 없을 것입니다. 이 분야를 탐구할 때 학교에서 배운 몇 가지만 열심히 하고 싶지만 내가 하는 일은 미래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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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IT 업계 인재 수요 둔화의 영향과 우리나라의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노력 증가로 우리나라의 소프트웨어 인재 부족 문제가 완화되었습니다. 35개의 모범적인 소프트웨어 대학이 입학하고 사회세력이 운영하는 교육기관이 증가함에 따라 우리나라의 소프트웨어 인재 공급이 증가하여 우리나라 소프트웨어 인재의 구조가 어느 정도 개선되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우리나라의 소프트웨어 인재 상황은 '큰 격차, 불균형한 구조, 강력한 수요'가 공존하는 장기적인 상황을 해소하지 못했다. 구체적인 징후는 우리나라의 소프트웨어 인재 구조가 '올리브형' 구조를 나타내고 있다는 것입니다. 즉, 시스템 분석가, 프로젝트 기술 이사 등을 포함한 고급 소프트웨어 인재와 저급 인재가 심각하게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 소프트웨어 코딩 프로그래머, 중간 수준(최종) 인재 등이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전문가의 구성 구조도 불합리한 상태다. 통계에 따르면 현재 중국의 소프트웨어 실무자 중 3/4 이상이 전국 주요 대학 및 과학 연구 기관의 컴퓨터 및 소프트웨어 관련 전공 출신이며 직업 기술 학교 및 다양한 사회 교육 기관의 소프트웨어 실무자가 1명 미만입니다. 전체의 /4입니다. 우리는 현재 중국의 소프트웨어 인재가 주로 대학과 과학 연구 기관에서 나온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현재 중국의 소프트웨어 인재 구조가 불합리하고 응용 중심 인재가 부족한 주된 이유입니다. 즉, 소프트웨어 인재의 공급이 수요를 초과하는 것은 표면적인 현상일 뿐이다. 중국 대학의 소프트웨어 교육은 일반적으로 현실과 동떨어져 있고 적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현재 대학생들이 10여년 전의 많은 교과서를 아직도 공부하고 있습니다. 대학 교육의 안정성과 소프트웨어 산업의 급속한 발전은 서로 적응할 수 없습니다. 사회에 부족한 것은 실무 능력과 실무 능력을 갖춘 소프트웨어 인재입니다.

그래서 대학 교육의 개혁과 사회 훈련 기관의 발전, 실무 인력 양성 강화는 소프트웨어 인력 양성의 새로운 방향이다.

컴퓨터 소프트웨어 능력 시험은 인사부와 정보산업부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권위 있는 소프트웨어 능력 인증 시험으로, 지식 수준을 평가할 뿐만 아니라 전문 자격도 심사합니다. -능력에.

평가 대신 시험을 종합적으로 실시함에 따라 기준 제한이 취소되었으며 해당 국가에서는 더 이상 해당 기술 타이틀에 대한 평가를 수행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 인증서를 획득하는 것이 유일한 신청 방법입니다. 해당 기술 제목. 이는 소프트 시험의 발전을 더욱 촉진하고 소프트 시험 인증서도 직장 경쟁에서 중요한 무기가 되었습니다.

시장의 소프트웨어 인력 수요를 분석한 결과, 현재 중국에 가장 필요한 것은 '소프트 스킬과 하드 스킬'을 모두 갖춘 인재다. 소프트웨어 능력 시험의 현재 과목으로는 하위 프로그래머, 중급 소프트웨어 설계자, 정보 시스템 감독자, 고급 시스템 분석가 및 정보 시스템 프로젝트 관리자도 시험에서 인기 있는 과목이 됩니다.

21세기는 정보화 시대로 접어들면서 전 세계를 휩쓸고 있는 정보기술로 인해 인류의 생산과 생활 방식에 큰 변화를 가져왔고, 정보산업은 국가경제 발전을 견인하는 주요 산업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현재 중국의 소프트웨어 산업은 여전히 ​​성장 단계에 있으며 시장 잠재력을 활용하기에는 아직 멀었습니다. 2005년 중국 소프트웨어 시장 전체 규모는 907억 위안에 달하고 성장률은 33배에 달할 것이다. 2010년경 중국 소프트웨어 산업은 성숙 단계에 진입할 것이다. 지식집약적, 기술집약적 산업으로서 급속한 발전의 열쇠는 IT 기술 혁신에 종사하는 수많은 인재에 있습니다.

IT 인재팀의 일정 수, 구조, 자질은 IT 산업 발전을 위한 지원이며, 국가의 IT 인력 보유, IT 인재 양성 및 활용이 국가 IT 산업 발전의 수준과 잠재력을 결정합니다. IT산업의 경쟁은 곧 인재경쟁이라 할 수 있다. 높은 수준의 IT인재 양성과 팀빌딩은 IT산업 강국이 되기 위한 전제조건이다. 미국, 인도, 아일랜드의 정보산업 발전이 가장 좋은 예이다.

중국의 경우 IT산업은 지난 5년간 연평균 성장률 28%를 기록해 같은 기간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의 3배에 달하는 성장을 촉진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GDP 성장은 더욱 제고되었으며, 이는 우리 국민에게 큰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경제성장에 대한 기여율도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2003년 우리나라 IT산업 매출 1조 8800억 위안, 산업완성부가가치 4000억 위안, 총 이윤 및 세금 1000억 위안, IT제품 수출 1421억 달러를 달성했다. 소프트웨어 및 시스템 통합 매출은 1,600억 위안에 이르렀고, 소프트웨어 수출은 역사상 최고 수준인 20억 달러를 달성했습니다. IT산업은 국가 산업의 12.3%, GDP의 9.1%를 차지하며 최대 산업으로 자리잡고 있다.

미래 우리나라는 국제 산업 이전의 주요 기회를 활용하고 다양한 자원을 수집하며 핵심 기술 제약을 극복하고 집적 회로, 소프트웨어, 컴퓨터 및 정보 처리, 현대 모바일 분야에서 발전할 것입니다. 정보 서비스, 시스템 통합 등 기술 분야의 혁신을 강화하고, IT 제품의 업그레이드를 촉진하며, 우리나라의 IT 강국에서 IT 강국으로의 전환을 촉진하고, 국민 경제의 정보화 과정을 더욱 촉진합니다. 정보화를 통해 산업화를 추진하고, 새로운 산업화의 길을 열어갑니다.

따라서 크든 작든 우수한 IT인재를 육성하고 보유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5개 부처 및 위원회 보고서: IT 인재에 대한 수요가 매년 100만 명씩 증가

중국 컴퓨터 뉴스 교육부, 정보산업부, 과학기술위원회 국방부, 교통부, 보건부는 최근 공동으로 기술 응용, 컴퓨터 응용 및 소프트웨어 기술, 자동차 응용 및 유지 관리, 간호 등 4개 전문 분야의 인재 수요에 대한 수치 통제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컴퓨터 인재: 매년 100만 명씩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현재 컴퓨터 응용 수준은 아직 초기 단계에 있으며 기존 컴퓨터 및 정보 기술의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설이 잘 발달되어 있지 않으며, 개발 및 적용이 선진국보다 10~20년 뒤쳐져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정보기술은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현재 소프트웨어 영업이익은 10년 전의 25배에 달하며, 2005년에는 소프트웨어 산업 규모가 2,500억 위안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나라의 소프트웨어 산업 규모가 계속해서 확장되면서 소프트웨어 인재의 구조적 모순이 점점 더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인재 부족에 대한 교육부의 보고서에 따르면 약 340,000명의 전문 인재(고급 인재 40,000명, 중급 인재 200,000명, 후배 인재 100,000명 포함)를 포함하여 약 600,000명의 소프트웨어 직원이 있다고 합니다. 인재 구조는 양쪽 끝이 작고 중앙이 큰 올리브 모양의 구조입니다. 높은 수준의 시스템 분석가와 수석 프로젝트 디자이너가 부족할 뿐만 아니라 기본 소프트웨어 개발자도 많이 부족합니다.

국제 경험에 따르면 고급, 중급, 주니어 소프트웨어 인재의 비율은 1:4:7입니다. 합리적인 인재 구조 비율을 기준으로 계산하면, 2005년까지 우리나라에는 기업, 지역사회, 기관, 학교 및 기타 산업을 합치면 60,000명의 고급 소프트웨어 인재, 280,000명의 중급 소프트웨어 인재, 460,000명의 주니어 소프트웨어 인재가 필요할 것으로 추산됩니다. 전국적으로 컴퓨터 응용 전문가에 대한 수요는 매년 100만 명씩 증가하겠지만, 국내 학술 교육은 현재 5~6만 명에 불과하다.

IT 산업 소득

조사 자료는 2004년 5월 1일부터 2005년 1월 18일까지 인터넷을 통해 수집되었으며, 응답자는 주로 북경(26), 상해(26)에 집중되어 있었다. 17), 선전(6), 광저우(5), 텐진 등 기타 도시. 통계에 따르면 IT 산업(전자, 마이크로 전자 기술, 인터넷, 전자 상거래, 통신, 통신 및 컴퓨터 산업 포함)의 평균 연봉은 48,337위안입니다.

구체적인 직위를 살펴보면, IT 업계의 다양한 직위의 평균 연봉도 상당히 앞서 있고, 고액 연봉 업종이다.

프로젝트 관리 직위를 예로 들면, IT 업계의 평균 연봉은 전체 공장 관리직의 평균 연봉보다 27.72배 더 높습니다.

상하이, 선전, 베이징은 IT 연봉이 높은 도시다. 그 중 상하이 IT 업계의 평균 연봉은 58,907위안으로 가장 높았고, 선전(58,886위안), 베이징(55,608위안)이 3위를 차지했다. 그런 다음 항저우, 청두, 난징, 광저우, 쑤저우 및 기타 지역이 왔습니다.

기술과 관리직은 연봉이 높고, 프로젝트 관리직은 연봉이 가장 높다.

IT 업계 주요 직위 연봉 순위에서는 기술과 관리직이 고연봉이다. , 프로젝트 관리가 가장 높은 급여를 받고 관리 및 R&D가 그 뒤를 따릅니다.

아래 표에는 상위 10개 직위의 연봉 현황도 나와 있으며, IT 업종과 다양한 업종의 전반적인 연봉 현황을 비교한 내용도 나와 있다.

교육과 경험이 연봉을 결정합니다. MBA의 평균 연봉은 거의 90,000에 가깝습니다.

교육과 경험은 IT 직원의 연봉을 결정하는 두 가지 주요 요소입니다. 학문적 자격 측면에서는 기본적으로 학문적 자격이 높을수록 평균 연봉이 높아지는 경향과 일치합니다. MBA의 평균 연봉은 88,721위안으로 90,000위안에 가까워서 박사 학위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습니다. 둘째, 83,341위안, 3위부터 석사 77,580위안, 학사 학위 53,361위안, 대학 학위 20,697위안 이하.

직무 경험의 관점에서 보면 연봉은 경험 축적에 정비례한다는 원칙에도 부합한다. 3년, 5년 근무하면 각각 연봉의 도약을 이룰 수 있다. 1년 동안 일한 사람의 평균 연봉은 36,380위안이고, 3년 동안 일한 사람의 평균 연봉은 53,987위안이고, 5년 동안 일한 사람의 평균 연봉은 69,300위안입니다. 10~15년 동안 74,074위안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국내 IT 기업과 외국 기업의 급여 수준에는 여전히 일정한 격차가 있습니다. 외국 기업에 근무하는 중국인 직원의 급여는 여전히 업계에서 높은 급여의 상징입니다. 하지만 처음 중국에 진출했을 때와 달라진 점은 외국 IT 기업들이 이제 중국의 급여 수준을 더 잘 이해하게 되었고, 그들의 보상도 합리적이라는 점이다. 마찬가지로, 중국 IT 기업의 국제화 속도가 빨라지고 있으며 급여 측면에서 점차 국제 기업과 유사한 수준으로 변하고 있습니다. 현재 둘 사이의 격차는 점차 줄어들고 있다.

올해 급여는 소폭 인상됐으나 R&D 직위는 더 나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현재 상황을 보면 국내 환경이나 국제 동향과 상관없이 IT 인재에 대한 수요가 나타나고 있다 증가하는 추세이지만 중국 인재 ChinaHR.com 경력 전문가 분석에 따르면 IT 산업 전체 급여는 올해 동안 크게 증가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증가율은 10-15 정도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R&D 인력 부족 현상과 기술 발전으로 인해 기업들은 R&D 투자를 늘렸으며, 연구개발(R&D) 및 기술 인력의 급여가 프로젝트 관리 인력의 급여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엔지니어의 연봉은 약 110,000위안입니다. 또한 IC 칩 산업의 발전에 따라 시스템 엔지니어와 하드웨어 엔지니어의 급여도 인상될 것이며 이 분야의 고급 기술 인재의 가치도 높아질 것입니다. 인터넷의 회복은 직원들의 임금 회복도 가져올 것입니다.

산업 발전은 높은 급여라는 이점과 함께 새로운 기회와 새로운 직위를 창출했습니다.

산업 변화는 근로자에게 새로운 발전 기회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급속한 기술 업그레이드와 치열한 시장 경쟁으로 인해 IT 산업은 업계 내부자를 위한 새로운 개발 공간을 지속적으로 창출하고 있습니다.

3G, 칩, 인터넷, 게임 등은 2005년 IT 직장의 키워드로 자리 잡으며 많은 취업 기회를 담고 있다. 또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은 새로운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겠지만, 인재 부족으로 인해 이러한 일자리도 고임금 일자리가 되어 버렸습니다. 현재 게임 기술자, 결제 플랫폼 제품 기획자, 메일함 상품 운영자, 입찰 BD 관리자, 수석 인스턴트 메시징 제품 기술자, 무선 비즈니스 미디어 기획자 등 신흥 직위의 연봉은 모두 매우 풍족합니다. 게임 기술자를 예로 들면, 현재 게임 업계의 인재 격차는 60만 위안에 달한다. 게임 회사 마케팅 관리자의 연봉은 26만 위안에 달하는 반면, 우수한 게임 디자이너의 연봉은 약 30만 위안에 이른다.

China Talent Network의 통계에 따르면 올해 IT 아르바이트 시장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26% 증가하며 시장이 매우 뜨겁다.

현재 IT산업의 시간제 인재 수요는 전체 시간제 시장의 약 25%를 차지하며, 시간제 인재 수요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리고 아르바이트는 일반적으로 단기 프로젝트 작업의 형태를 취하기 때문에 IT 아르바이트 직원의 급여도 인상되었습니다.

2005년 IT 채용 상황은 매우 양호하지만 급여 수준은 지난해에 비해 크게 오르지 않을 전망이다. 일반적으로 IT 산업에는 세분화된 산업이 많고, 세분화된 산업별로 급여 수준도 매우 다르기 때문에 양극화가 높고 낮으며, 더위와 추위가 고르지 않습니다.

관련 기관의 조사에 따르면, IT 업계에서는 월 급여가 수만 위안인 사람의 비율이 더 낮으며, 통신 장비 및 휴대폰 제조업은 14.3%를 차지하며, 컴퓨터 하드웨어 산업은 11.25%, 컴퓨터 소프트웨어 산업은 48.75%를 차지하며, 인터넷 및 전자상거래 산업, 전자 및 마이크로전자 기술 산업, 통신 사업자 및 서비스 산업은 25.6%를 차지합니다. 3000~5000위안, 통신 장비 및 휴대폰 제조업이 9.7%, 컴퓨터 하드웨어 산업이 16.8%, 컴퓨터 소프트웨어 산업이 46.5%를 차지하며, 인터넷 및 전자 상거래 산업, 전자 및 마이크로 전자 기술 산업, 통신 사업자 및 서비스업은 27%를 차지하며, 월급 범위는 3,000위안 미만이며, 통신 장비 및 휴대폰 제조업은 4.7%, 컴퓨터 하드웨어 산업은 26.7%, 컴퓨터 소프트웨어 산업은 35.3%를 차지합니다. 전자상거래 산업, 전자 및 마이크로 전자 기술 산업, 통신 사업자 및 서비스 산업이 33.2%를 차지했습니다.

반대로 네트워크 보안 인재, 게임 인재, 소프트웨어 테스트 엔지니어, 연구원 등 2005년에 등장할 일부 IT 채용 하이라이트는 상대적으로 높은 연봉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 온라인 게임 재능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가장 부족한 게임 디자인, 개발 및 프로그래밍 인력은 C 또는 C++ 프로그래밍을 마스터하고 Win32/VC++ 개발 플랫폼 또는 Lunix/Unix 개발에 능숙한 2년 이상의 관련 업무 경험만 있으면 됩니다. 플랫폼, TCP/IP, 소켓 프로그래밍 또는 MySQL, Oracle 데이터베이스에 익숙하며, 우수한 객체 지향 설계, 분석 기술, 표준화된 프로그래밍 스타일을 갖춘 사람이 선호됩니다. 이러한 직원의 월급은 일반적으로 10,000위안을 초과하며 '골드 칼라' 그룹에 속합니다. 그 밖에도 게임기획자, 아티스트 등도 인기 있는 직종이다. 숙련된 기획자의 월급은 수만 위안에 달하며, 선배 예술가의 월급은 디자인 속도와 품질이 좋으면 20,000~30,000위안, 일반 예술가의 월급은 4,000~5,000위안 수준입니다. .

'하늘은 새가 날 만큼 높고, 바다는 물고기가 뛰어다닐 만큼 넓다'는 말처럼 우리나라 최대 산업으로서 IT 산업은 발전 가능성이 크다. 취업 상황이 좋고 인재 격차가 클 때, IT 인재가 되기 위해서는 모든 구직자가 자신의 지식과 능력에만 의지할 수 있다.

저는 이 일을 수년간 해왔고 IT 취업 문제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컴퓨터 아트 디자인은 일반적인 용어일 뿐이며 일반적으로 그래픽 디자인, 웹 디자인, 3D(3차원 애니메이션)의 세 가지 주요 부분으로 나뉩니다. 직위가 다르기 때문에 그에 상응하는 취업 방향도 다르고 취업 요구도 다릅니다.

그래픽 디자인 : 수요와 공급 모두 호황을 누리고 있습니다.

업무 내용 : 그래픽 디자인에는 주로 아트 레이아웃, 인쇄 광고, 포스터, 라이트 박스 등의 디자인 및 제작이 포함됩니다.

고용 동향: 신문, 잡지, 출판 및 기타 대중 매체, 광고 회사 및 기타 관련 산업. 그래픽 디자인 작업에 종사하는 경우 기술 난이도가 상대적으로 낮고 인재에 대한 수요가 상대적으로 높으며 수입도 대부분 월 2,000위안 정도입니다. 풍부한 경험이 있으면 5,000 이상을 벌 수 있습니다. 당신이 잘한다면 그것은 당신의 개인적인 이해와 경험에 달려 있습니다.

전망 분석: 학습은 상대적으로 빠르게 시작되고, 그에 따른 인재 공급과 수요도 상대적으로 넓습니다. 신문, 잡지, 출판, 광고 등 관련 산업의 발전이 호황을 누리고 있으며 현재 취업 전망도 나쁘지 않습니다.

웹 디자인: 더 높은 요구 사항

작업 내용: FLASH 애니메이션, 웹 페이지, 웹 사이트 구축과 같은 몇 가지 기본 작업 수행을 포함합니다.

고용 동향 : 주요 웹사이트, 광고, 디자인 회사 등

전망 분석: 컴퓨터의 인기가 높아지고 네트워크 팀의 지속적인 "성장"으로 인해 자연스럽게 인재에 대한 요구 사항도 높아지지만 수요는 여전히 엄청납니다. 하지만 IT 업계 전체가 거의 젊은 층을 선호하는 것은 그 특성상 영감과 지속적인 혁신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젊을 때는 상상력이 가장 왕성하고 에너지가 넘치며, 나이가 들수록 보수적이고 새로운 것을 거부하는 경향이 있어 받아들이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인재 수요 측면에서 연령 요건이 있을 것이다.

입체 애니메이션 : 가장 많이 찾는 인재

작업 내용 : 3D 애니메이션 제작 및 건축물의 3차원 렌더링 등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지구 등 우리의 일반적인 CCTV "뉴스 네트워크" 프로그램 타이틀 회전과 일부 영화 및 TV 작품의 타이틀 등은 3D로 제작되어야 합니다. 3D 렌더링은 부동산, 가정 인테리어 장식 등의 일반적인 렌더링입니다.

고용 동향: 전통 애니메이션 회사, 게임 소프트웨어 회사, 광고 회사, 영화 및 TV 제작 회사 및 기타 관련 산업.

전망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애니메이션 분야에서는 컴퓨터 기술과 네트워크 기술이 국제적으로 널리 활용되고 있으며, 시각적 즐거움에 대한 사람들의 요구도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자금, 현재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 또한 가장 큰 문제는 인재 부족이다. 일부 국내 애니메이션 회사들은 '독립적 창작'과 '해외를 위해 일하는 것'이라는 두 가지 선택에 직면해 '타인을 위한 웨딩복을 만들어야 한다'는 이유는 국내 애니메이션을 만들 때 한편으로는 많은 비판과 잘못이 있기 때문이다. 찾는데 지지와 격려가 적고 자금이 부족합니다.

애니메이션 인재 부족은 국내 애니메이션 및 영화, TV 산업의 현재 시스템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기술 인력은 하드웨어 장비의 개발 및 적용에만 관심을 기울이고 관심과 이해가 부족합니다. 미술. 그러나 대부분의 감독들은 예술 분야의 성과와 혁신에만 집중하고 현대 전자 기술에 대한 감수성이 부족하여 좋은 시스템과 환경 없이는 둘 사이의 조화로운 통합을 이룰 수 없습니다. 최고의 애니메이션 인재를 양성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또한 애니메이션은 제작 기술과 인재의 예술성에 대한 요구가 상대적으로 높다. 학습의 이러한 측면은 가장 복잡하며 "상향식"으로 많은 돈이 필요합니다. 계속해서 잘할 수 있는 사람은 훨씬 더 적습니다. 그러나 애니메이션 만화는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현재 이 분야의 인재는 부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