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시광이 중국 고전 원리에 대해 질문했습니다.
시광이 중국 고전 원리에 대해 질문했습니다.
1. 한문에 대한 시광의 질문에 대한 답변.
진평공이 시광에게 "벌써 일흔인데 배우고 싶은데"라고 말했다. 너무 늦었나 봐." 광이 대답했다. "촛불을 켜지 않겠습니까?" 탁공이 "어떻게 신하가 임금에게 농담을 할 수 있겠습니까?" 시광이 말했다: "나는 눈이 먼데 어찌 감히 왕을 놀리겠는가?" 군주 나는 한때 공부를 좋아했고, 중년에는 공부를 좋아했고, 늙어서는 공부를 좋아했다고 합니다. 촛불을 켜고 어둠 속을 걷는 것만큼 밝았습니다. 어느 것이 더 좋습니까?" Ping Gong은 "맞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참고
(1) 진평공: 춘추시대 진나라의 왕.
(2) Shi Kuang: Ziye라는 이름의 진나라 음악가.
(3) 유: 그렇죠, 향해요.
(4) 두려움: 두려움.
(5) 뮤: 너무 늦었어, 너무 늦었어.
(6) Bing Zhu: 촛불을 켜세요. 그때의 촛불은 횃불일 뿐, 나중에 나온 촛불이 아니다.
(7) 안: 의문대명사, 어떻게, 어디서.
(8) 놀이: 농담
(9) Qi: 자기 자신.
(10) 시각장애인 장관: 시광은 시각장애인이라 자칭한다. 눈 먼 목사라는 뜻이다.
(11) Wen: 청각.
(12) 양: 태양의 빛.
(13) 어느 것: 고정 형식으로, 비교 및 선택에 자주 사용되며 ".. 비교 대상.., 어느 것"으로 번역됩니다.
(14) 무지: 어둠 속을 걷는다. 모호함, 어둠.
16. 산자이: 그렇군요!
17. 떠오르는 태양: 떠오르는 태양, 아침 해.
18. 오늘의 빛: 정오의 태양
19. 좋음: 취미.
20. "Shuo Yuan"에서 선택됨
21. For: Zuo
정답: 1. (1) 감히 (3) for (2) (4) 듣고 들었다
2. 촛불을 켜는 것과 어둠 속을 걷는 것 중 어느 것이 더 좋나요?
3. 늦었어요, 늦었어요.
4. 저녁이 너무 늦었어요
5. 생활하며 배우세요 2. 한문 고전 "Shi Kuang Wen Xue" 번역
Shi Kuang 문설
원문
진핑공(1)이 (2) 시광(3)에게 묻자 “나이가 일흔인데 배우고 싶지만 두렵다”고 말했다. (5) 벌써 늦었다 (6) “실례합니다.” 시광이 “빙주(7)는 어때요?”
핑공은 “안(8)은 장관이다”라고 말했다.
Shi Kuang은 "눈먼 신하 (10)가 감히 황제를 속일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젊을 때 열심입니다. 배우기를 열망하는 것은 떠오르는 태양과 같으며(11), 당신이 강할 때에는 배우기를 열망하며, 늙어서는 촛불을 들고 있는 것과 같습니다(12). ) 그리고 (13)?"
핑공은 "정말 좋다!"라고 말했다.
암시
'역사기록'에서 선정한 '역사기록'은 고대 우리나라의 유명한 역사가이자 작가인 사마천(Sima Qian)이 일생을 바쳐 집필한 우리나라 최초의 전기 종합사입니다.
번역
진 평공이 시광에게 물으며 말했다. "나는 이미 일흔 살인데 주님께 배우고 싶지만 너무 늦었나 봅니다."
Shi Kuang은 "왜 촛불을 켜지 않습니까?"라고 대답했습니다.
Ping Gong은 "어떻게 장관이 군주와 농담을 할 수 있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 시광이 말했다: "맹인이 감히 군주를 놀리다니.
나는 한 번 들었다: 나는 어렸을 때 떠오르는 태양처럼 공부하는 것을 좋아했고, 중년에는 공부하는 것을 좋아했고, 늙었을 때의 태양처럼 공부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촛불을 켜는 것과 같이 어둠 속에서 걷는 것 중 어느 것이 더 낫습니까? "
탁공은 "맞다! ”
참고
(1) 진핑공: 춘추시대 진의 군주
(2) 시광: 진의 음악가. 쯔예. 빙주: 촛불을 켜요. 당시 촛불은 그냥 횃불이었죠.
(7) 안: 의문대명사, 어떻게, 어디서
(8) 재생 : 애타게.
(9) Qi: 자신의 것.
(10) 맹인 목사: Shi Kuang은 자신을 맹인 목사라고 부릅니다.
(11) Wen: 청각과 청각.
(12) 양: 태양의 빛.
(13) 슈유: 종종 비교와 선택에 사용되는 고정 형식으로 " . . 그리고. . "어느 것과 비교하면".
(14) 무지 : 어둠 속을 걷는다 3. "Wei Xue", "Shi Kuang Wen Xue", "Jie Zi"와 같은 기사를 읽은 후의 성찰 구성. 슈' 등 .긴박하다, 불안하다, 아니다
'배움을 위하여'를 읽은 후의 생각 어제 나는 청나라 작가 펑단수(彭端写)가 쓴 중국 고전 글 '배움을 위하여'를 읽었다. 내용에서 저자는 하이난으로 가는 두 승려의 이야기를 통해 “기꺼이 오르기만 하면 어려운 것은 없다”는 간결한 말로 우리에게 설명했다. 나는 이 사실을 이해했고, 현실 사회에 대해 생각했고, Peng Duanshu의 언어가 매우 철학적이며, 그가 설명하는 내용은 기사 시작 부분에서 말했듯이 "뭔가를 하면"이라는 말을 했습니다. 세상에 어려운 것은 쉬워지고, 하지 않으면 쉬워진다." 그것도 어려운 일입니다. 사람이 배우는 것이 어려운가요, 쉬운가요? 배우면 어려우면 어렵다. 쉬운 것을 배우지 않으면 쉬울 것이다." 글이 맞습니다. 세상에 쉽고 간단한 일이 있을까요? 아니, 그렇죠. 저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이 하는 한 어려운 일이 어려울 것입니다. 당신이 그것을 하지 않으면 단순한 일도 어려울 것입니다. 마치 기사에 나오는 두 스님이 부는 있지만 야망이 없는 것처럼 말입니다. 가난한 스님은 가난하지만 야망과 자신감을 가지고 이 두 가지를 균형있게 유지함으로써 결국 "부자는 거기에 갈 수 없지만 가난한 사람은 거기에 도달한다"는 이야기를 통해 최종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승려 여러분, 나는 마침내 일을 완수하기로 결심하는 사람들의 스타일을 이해했습니다. 그렇습니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열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대부터 현재까지 모든 간부는 훌륭한 간부로 봉사하기로 결심하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취임하면 이를 이룰 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됩니까? 왜 그들은 공허한 야망만 갖고 그것을 실행하지 않기 때문에, 예를 들어 내 주변에 어떤 학생들이 있을 수 있습니까? 부모는 그들에게 좋은 생활 환경과 학습 조건을 만들어 주었지만, 이러한 좋은 조건을 보고 진지하게 공부를 중단한 것은 아니지만, 하루 종일 즐겁게 놀았던 것은 아닙니다. 야망은 없지만 현실에 만족해 행동을 망각하는 경우가 많다. 사람들은 흔히 “재능 있는 사람은 가난한 집안 출신이다”라고 말한다. 당신이 하는 일은 자신이 생각하는 대로 생각하고 행하는 가난한 승려와 같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아무것도 성취되지 않을 것입니다.
4. "Shi Kuang Wen Xue", "Ban Chao Joins the Army" 및 "Cellment of Commandments"의 답변을 읽고
온라인에서 답변을 찾고 있다고 말씀해 주세요. 점수가 너무 낮아 어쩔 수 없군요. 학습 방법에 대해서는 더 말씀해 주세요. 학습을 위해: 31 어려운 것과 쉬운 것의 차이가 있습니까? 세상에? 그렇게 어려운 일을 하면 쉬울 것이고, 그렇게 쉬운 일을 하지 않으면 어려울 것이다. 32 공부하기로 결심한 사람이 사천 변의 가난한 스님보다 더 나쁜가? 조건적인 요인은 성공의 열쇠가 아닙니다. [아도 싸우도록 도와주세요] Shi Kuang은 학생들을 격려했습니다. 5 성공적으로 말했습니다: "참 좋다!" 6 사람의 공부 나이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71 그러나 우리는 효도하고 집안일을 열심히 하며 일하는 것이 부끄러워서 싸우지 않을 때가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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