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남자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는 고대 여성의 시

남자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는 고대 여성의 시

1. 여성의 재능에 관한 고대시

2. 여성과 비녀에 관한 고대시

여성의 재능에 관한 고대시 1. 고대에는 여성을 묘사했습니다. 아름다운 구절처럼

1. 내 옆에 있는 사람들은 달 같고 빛나는 손목은 서리와 눈으로 덮여 있습니다. ——당나라 위장(魏境)의 『야만인 보살』

언어적 해석: 강남 식당에서 술을 파는 여자는 매우 아름답고, 술을 팔 때 노출된 팔과 소매를 걷어붙인 모습은 마치 눈처럼 하얗다.

2. 북쪽에는 독보적이고 독립적인 아름다운 여인이 있습니다. 청인성을 한 번 보고 청인국을 보세요. ——한나라 이연년의 "이연년의 노래"

현지 해석: 북쪽에 아름다운 소녀가 있었는데, 그는 세상으로부터 독립하여 성을 지키는 군인들을 바라보았다. 군인들은 무기를 버리고 성벽은 무너졌습니다. 그녀는 세계를 지배하고 싶었습니다. 황제는 한 번 보고 사랑에 빠졌고, 나라는 멸망했습니다. 아름다운 소녀들은 종종 "도시와 나라를 사로잡는" 재난을 가져옵니다.

3. 요녀의 얼굴은 이슬 맺힌 꽃 같고, 옥나무가 뒷마당을 비춘다. —— 남조 진 왕조의 진수보, "우수 뒷뜰의 꽃"

현지 해석 : 그들의 얼굴은 수정 같은 비와 이슬을 머금은 꽃 같고 그 아름다움은 그만큼 아름답습니다 광채가 가득한 옥나무로서 우아하고 독특합니다.

4. 아름다움은 현재와 과거를 가리고, 연꽃은 옥면을 부끄럽게 한다. 거즈를 입고 맑은 물과 함께 놀고, 맑은 파도와 함께 휴식을 취해보세요. 하얀 이빨로 편지 열기도 힘들고, 푸른 구름 사이로 고요하다. —— 당나라 이백의 "서시"

언어 해석 : 그녀의 매력은 과거와 현재에 퍼졌고 연꽃은 그녀를 보면 부끄러워 할 것입니다. 그녀가 냇가에서 실을 빨고 있을 때, 그녀는 푸른 물 속에서 몸을 휘저었고, 맑은 파도처럼 여유로운 느낌을 받았습니다. 실제로 그녀가 늘 푸른 구름 사이에서 명상을 하는 듯 하얀 치아를 드러낸 채 웃는 모습은 보기 드물다.

5. 얇은 진홍색 비단 가닥, 반짝이는 얼음, 기름지고 바삭바삭한 눈. —— 송나라 이칭 조의 "추악한 노예"

언어 해석 : 얇은 비단의 투명한 진홍빛 잠옷이 흐릿하고, 백설 공주 피부가 어렴풋이 나타나고, 매혹적인 향기가 파도에 휩싸입니다.

2. 여성을 묘사한 고대시는 무엇인가요?

여성을 묘사한 고대시:

1. 언덕이 겹쳐 황금빛이 사라지고, 관자놀이 위의 구름은 뺨의 향기로운 눈을 흡수하고 싶어합니다. ——문정운(당나라) - "오랑캐살·산이 겹치고 금빛이 사라진다"

번역: 눈썹 화장은 확산염색하여 노란 이마 일부를 덮고, 머리카락은 사원은 떠있다.

2. 머리에 산꽃이 가득하다면 노예가 어디 있는지 묻지 마세요. ——안서(송나라) "부수자·바람과 먼지를 좋아하지 않는다"

번역: 머리에 산꽃을 가득 채울 수 있다면 나에게 어디로 가는지 묻지 않아도 된다.

3. 강조에게 물어보세요 왕의 사랑과 첩의 마음은 바닷물과 같나요? ——백거이(당나라) "랑도사·강조와 바닷물을 묻다"

번역: 강물과 바닷물이 어떻게 사람의 깊은 정과 같은지 묻는다 그리고 여자의 마음.

4. 우지는 추공주보다 더 예뻐서 연꽃배와 젖은 옷을 놓고 다투고 있다. ——왕장령(당나라) "연꽃 따기 두 노래"

번역: 오나라의 미녀와 월국의 후궁만큼 아름다운 연꽃 따기 소녀들이 연꽃을 젓기 위해 경쟁했습니다. 배를 줍고, 호수물도 옷이 젖었다.

5. 붉은 이슬 가지에 향기가 있고, 오산의 구름과 비가 헛되다. ——이백(당나라) "청평초·2부"

번역: 황후는 정말 이슬이 맺힌 모란, 화려하고 향기로운 초왕과 마녀산이 만난다. , 그러나 그녀의 마음은 헛되이 상했습니다.

6. 구름 속에서 루산춤이 무작위로 쏘아지고, 바람이 부는 무거운 산 아래서 웃음소리가 들린다. ——Du Mu (당나라) "화청궁 통과의 세 가지 행차"

번역: 안녹산이 뚱뚱한 몸을 끌고 춤을 추자 양귀비의 웃음이 층층이 바람에 흩날리게 했습니다. 산의.

7. 비즈니스우먼은 물과 바람이 걱정된다. ——이백(당나라) "장건성 두 시"

번역: 상인 여자와 결혼하려면 물과 바람을 모두 걱정해야 할 것이라고 누가 생각이나 했겠습니까?

8. 미녀는 구슬커튼을 걷어 올리고 눈썹을 찌푸린 채 깊숙히 앉아 있다. —— 이백 (당나라) "원한"

번역 : 미인은 구슬 커튼을 걷어 올리고 눈썹을 찌푸린 채 내실에 혼자 앉아있었습니다.

9. 맑은 물은 광활하고 구름은 광활하며 아름다움은 가슴 아프다. ——이백 (당나라) "이른 봄에 왕한양에게 보낸 편지"

번역: 맑은 물은 넓고 구름은 넓다. 당신이 오지 않으면 내가 할 것이다. 공허하고 상심함을 느낍니다.

10. 봄이 돌아왔습니다. 아름다운 여성들의 머리 위에 흩날리는 봄 깃발을 보세요. ——Xin Qiji (송나라) "한궁의 봄: 봄의 시작"

번역: 미인의 머리카락에 컬링된 봄 깃발에서 봄이 돌아왔음을 알 수 있습니다.

3. 고대 여성의 다재다능함을 묘사하는 고대시

1. 열다섯 살에 한궁에 입성한 그녀의 얼굴은 아름다움으로 가득하다. 왕은 옥색을 선택하고 금빛 병풍 위에서 잠을 잔다. 아방궁푸

2. 아름다운 저녁 달 위에 베개를 추천하고, 봄바람에 사랑에 빠져 옷을 굴립니다. 오히려 Zhao Feiyan이 끝없이 사랑받고 미움받을 것임을 알고 싶습니다. 아팡궁푸

3. 슬픔은 사람을 다치게 하고, 푸른 사원은 서리로 변한다. 만족하지 못하면 세상의 모든 것이 헛됩니다. 아방궁시

4. 꿩은 좋은 술로 바뀌고, 춤추는 옷은 조각된 용으로 바뀌었다. 차갑고 씁쓸한 말을 참을 수 없어서 비단동을 연주합니다. 아방공푸

5. 아들 열 명이 부족하면 딸 하나만큼 좋지 않다. Yurang은 Kongyi를 잘라 냈지만 그의 의도는 실패했습니다. 아팡공푸

6. 이라크의 물은 공짜가 아니다. 누구를 향한 사랑이 흐르는지 아무도 모른다. 모든 가족은 벽에 던져지지만 나는 작은 건물을 건너기 위해 연꽃을 심는다.

p>

7. 물색과 파도가 어떻게 닮았나요? 바람에 비스듬한 줄무늬가 있어요. 봄에 주인이 없어서 자기 건물을 사서 바이 가문 소유예요. 리바이

8. 물 위에 햇빛이 비치고 빛이 담을 흔들고 바람이 분다 주홍색 난간에 나무 그림자가 스치는 곳이 딱 맞는 곳이라고 합니다. 현과 피리를 연주해 보세요

9. 네온 옷이 연주되면 양주가 노래되고 붉은 소매가 옆으로 돌아갑니다. 이백(Li Bai)

10. 혼자 술에 취해도 여전히 노래하고 춤을 추어야 합니다. 그 당시 청나라 비즈니스 음악이 있었는데 왜 친척과 손님이 필요합니까? ,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외부인을 접대했습니다.

4. 여성의 재능을 찬양하는 시는 무엇입니까?

1. 그녀의 기질은 난초처럼 아름답고, 재능은 불멸을 초월합니다.

출처: 청나라 조설금의 "홍루몽 십이가: 세상은 견디기 힘들다".

번역 : 기질의 아름다움은 계곡의 난초처럼 향기롭고 순수하며 재능은 뛰어나고 선녀처럼 영리하고 민첩합니다.

2. 재능 있는 사람은 눈썹을 쓸어보면 얼마나 알지만 봄바람을 관리하는 것만큼 좋지는 않다.

출처 : 당나라 Wang Jian의 "교정을 위해 쓰촨성 Xue Tao에게 보내십시오".

오늘날 그녀와 같은 재능 있는 여성은 거의 없습니다. 문학의 숭고한 예술적 개념을 충분히 감상할 수 있는 사람조차도 항상 그녀보다 조금 열등합니다.

3. 소소보다 실력도 좋고, 왕강만큼 외모도 좋다.

운율은 운율에서 생기고, 향은 향에서 생긴다.

출처: 마스터 에이지의 '메이란 이야기'.

그녀의 재능은 소샤오메이를 능가하고, 외모는 왕소쥔과 비교할 수 있다. 매력 중에 더 멋진 매력이 있고, 향 외에도 특별한 향이 있습니다.

4. 잔잔하고 아름다운 진장강(Jinjiang River)은 Wenjun과 Xue Tao를 연상시킵니다. 말의 기술은 앵무새의 혀를 훔치고, 글의 기술은 봉황의 깃털을 얻습니다. 그들은 손님을 사임하고 집필을 중단했으며 모든 목사들은 칼을 꿈꾸고 싶어했습니다. 이별 후 연기와 물 너머로 서로 그리워지는데, 창포꽃은 다섯 구름만큼 높이 솟아 있다.

출처: 당나라: Yuan Zhen의 "Sue Tao에게 보내기".

번역:

진장산과 어메이산의 아름다움이 주원준(Zhuo Wenjun), 설타오(Xue Tao)와 같은 재능 있는 여성으로 변신했습니다.

말은 교묘하게 앵무새의 혀를 훔친 것 같고, 화려한 기사는 봉황의 깃털로 갈라진 것 같습니다. 어순을 잘하는 사람들은 글쓰기를 그만두었고, 왕자들은 왕준해의 검승의 꿈을 상상하고 그곳을 떠나 부끄러움을 느꼈다. 이별 후 저 멀리 보이는 연기와 물이 한없이 나를 그리워한다. 이 그리워짐은 마당에 피어난 수련화 같고 상서로운 구름이 하늘 높이 떠 있는 것과 같다.

5. 나는 이 세상에 18년 동안 살면서 꽃놀이도 하고, 암술을 씹고, 얼음줄을 가지고 놀기도 했습니다. 당신의 감정을 그 쪽으로 보내세요. ——청나라: 나란 싱더의 "환희사: 18년 만에 세상에 떨어지다"

번역: 당신은 세상의 요정과 같습니다. 꽃놀이도 하고 암술을 씹기도 하고, 숭고하고 순수하고 순수한 성격을 갖고 있으며, 특히 비파를 잘 연주해 순수하고 순수한 감정을 표현하는데요. 이제 당신은 나에게 뜨거운 마음을 전합니다.

5. 여성을 찬양하는 고대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북쪽에는 독보적이고 독립적인 아름다운 여인이 있습니다.

2. 놀란 용처럼 우아하고, 방황하는 용처럼 우아하다.

3. 주홍색 가루는 깊지 않고 고르지 않으며 꽃향기가 은은하게 난다. 모든 좋은 점을 잘 살펴보세요. 모두가 인간적이고 버드나무 허리입니다.

4. 무궁화는 맑은 물에서 나오며, 조각은 자연스럽게 제거됩니다.

5. 옅은 구름에 가려진 달처럼 밝고, 돌아오는 바람에 흩날리는 눈처럼 흩날린다.

6. 무궁화는 얼굴 같고, 버드나무는 눈썹 같으니 어찌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있겠는가?

7. 서로의 아름다움과 아름다움을 사랑하세요.

8. 순수하고 부드러운 그의 좋은 자질이 부러워요.

9. 미인의 태도는 용처럼 날아다니는 봉황과 같다.

10. 그의 아름다운 옷을 감상하고 훌륭한 기사를 써보세요.

11. 한궁과 닮은꼴은 누구? 불쌍한 Feiyan은 그녀의 새로운 화장에 의존합니다.

12. 아름다운 눈썹과 가느다란 눈, 날아가는 하늘을 바라보는 문학적 광채의 정수, 보고 나면 저속함을 잊어버린다.

13. 아름다운 여자 요괴가 있고, 페이는 샹강과 메콩강으로 돌아온다. 워터, 메이란, 두팡, 누구에게 보낼까요?

14. 매력적인 눈은 수줍게 감고 있고, 붉은 입술은 웃고 있다. 포도대 사이로 바람이 불고, 석류 치마에 햇빛이 비치네요.

15. 외로운 옥얼굴은 눈물을 흘리고, 배꽃 가지는 봄비를 내린다.

16. 물을 빌려 꽃이 피고 물은 뼈에 가라앉고 근육에는 옥이 된다.

:

1. Li Yannian의 "북쪽에 미인이 있습니다"

북방에는 독보적이고 독립적인 미인이 있습니다.

먼저 청인성을 보고, 그다음 청인국을 보세요.

도시의 아름다움과 시골의 아름다움을 모르시겠습니까?

아름다운 여성은 드물다!

2. 리칭자오의 '붉은 입술'

그네를 탄 뒤 여유로운 자세와 가느다란 손으로 일어섰다.

이슬은 굵고 꽃은 가늘고 땀은 가늘고 옷은 가벼워요.

누군가 오는 걸 보면 양말에서 금색 머리핀이 빠져나온다.

그는 부끄러워하며 문에 기대어 푸른 자두 냄새를 맡으며 뒤를 돌아보았다.

3. 이백의 '청평락'

구름은 옷을 생각하고, 꽃은 얼굴을 생각하고, 봄바람은 문턱을 스치고 이슬이 풍성하다.

만약 우리가 취뉴산 정상에서 만나지 않았다면 야오타이에서 달빛 아래에서 만났을 것입니다.

붉은 이슬은 향기롭고, 오산의 구름과 비는 가슴 아프다.

누가 한궁에 비할 수 있겠는가? 불쌍한 Feiyan은 그녀의 새로운 화장에 의존합니다.

6. 고대 여성을 묘사하는 시는 무엇입니까?

1. 북쪽에는 독보적이고 독립적인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먼저 청인성을 보고, 그다음 청인국을 보세요.

2. 구름은 옷 같고, 꽃은 얼굴 같고, 봄바람은 문턱에 불고 이슬은 짙다.

만약 우리가 취뉴산 정상에서 만나지 않았다면 야오타이에서 달빛 아래에서 만났을 것입니다.

3. 한궁과 비슷한 사람은 누구? 불쌍한 Feiyan은 그녀의 새로운 화장에 의존합니다.

4. 유명한 꽃은 온 나라를 즐겁게 하고, 왕은 종종 그를 웃게 만든다.

설명 : 봄바람은 한없이 싫고, 침향정은 북쪽 난간에 기대어 있다.

5. 미녀는 구슬커튼을 걷어 올리고 눈썹을 찌푸린 채 깊이 앉아 있었지만, 젖은 눈물을 보고는 자신이 누구를 미워하는지 몰랐다.

6. 그녀는. 13살이 넘었고 2월 초 봄바람이 머리에 가득했습니다. 10마일의 양저우 로드, 구슬 커튼을 걷어올리는 것이 더 좋습니다

7. 한 세대가 사랑에 빠졌습니다. 도시는 파도를 쫓고, 오공은 하늘에 있는 그의 가족을 회상했습니다. 동쪽 옆집 소녀의 예를 따르십시오. 그녀의 머리는 백발이고 그녀의 거즈는 여전히 시냇가에 매달려 있습니다.

8. 매력적인 눈은 수줍게 감고 있고, 붉은 입술은 웃고 있다. 포도띠에 바람이 분다, 석류 치마에 햇빛이 빛난다

7. 찡그린 듯 보이지만 찡그린 것이 아닌 두 눈썹, 행복해 보이지만 기쁨이 아닌 한 쌍의 눈. 마음의 상태는 두 개의 보조개 걱정을 일으키고 압통의 질병은 온몸을 덮칩니다. 조금 눈물이 나고 살짝 헐떡거린다.

고요함은 물 위에 빛나는 섬세한 꽃과 같고, 행동은 바람을 지탱하는 연약한 버드나무와 같습니다.

심장은 줄기보다 구멍이 하나 더 많은데, 병은 시자와 비슷해서 3점이 더 좋다.

8. 무궁화는 맑은 물에서 나오며, 조각은 자연스럽게 제거됩니다.

9. 돌아보며 애교 가득한 미소, 여섯 번째 궁은 무색하다.

10. 배꽃 가지가 봄비를 가져온다

11. 서호를 서호에 비유하면 언제나 짙은 화장과 옅은 화장이 적절하다.

12. 손은 캣킨 같고, 피부는 응축된 지방 같고, 옷깃은 귀뚜라미 애벌레 같고, 이빨은 박과 코뿔소 같고, 머리는 나방 같고, 눈썹은 나방- 웃는 것도 예쁘고 눈도 예쁜 것 같아요. 13. 흰 난초 꽃이 핀 작은 부채, 가느다란 옥 띠가 하늘을 춤추고 있다. 별처럼 환한 미소를 지으며 뒤를 돌아보면 선녀가 내려온 듯하다.

14 . 아름다운 눈썹과 눈, 날아다니는 하늘을 바라보는 문학적 재능의 정수, 보고 관습을 잊어버리세요.

15. 아름다운 여자 요괴가 있는데, 페이는 샹강과 메콩강으로 돌아온다. Water, Meilan, Du Fang, 누구에게 보낼까요?

코뿔소는 하얀 털과 하얀 이빨, 한 쌍의 눈썹을 가지고 있습니다. 붉은 얼굴은 연꽃이 피어난 듯하고, 칙칙한 피부는 지방이 응축된 모습이다.

우아하고 우아하며 가볍고 지속 가능하지 않습니다. 비교할 수 없는 아름다움을 맛보고 도시의 매력을 느껴보세요.

16. 볼에는 싱싱한 리치가 가득하고, 코에는 거위기름이 가득하고, 온화하고 조용하며, 보기에 애교가 많다.

17. 빈 계곡에 은거하는 절세미인이 있다

18. 얼굴은 은쟁반 같고, 눈은 살구 같고, 입술은 멍하니 새빨갛다. 점, 그리고 그녀의 눈썹은 칠하지 않고 녹색입니다

7. 여성의 아름다움을 묘사하는 시

여성의 아름다움을 묘사하는 시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벤지의 자세 계속되는 역사, Xie Ting의 눈을 찬양하는 자세.

팔동에는 여신의 우아한 얼굴을 가진 Wushan이 있습니다.

저 멀리 그녀의 눈썹이 피어나고, 그녀의 녹색 사원은 순수하고 봄 연기로 물들었습니다.

노래하는 부채에 화장의 그림자가 있고, 옷의 향기가 흩날립니다. 춤추는 바람이 나바오의 소매에 있는 구슬을 닦고 지나갑니다. 수수한 손에 금색과 녹색 컵을 들고 있다.

문 옆 버드나무는 열다섯 살 소녀의 허리처럼 약하게 휘어져 있다.

꽃은 문 옆에 남겨져 있다. 땅에는 아무도 모으지 않는구나. 송곳니야말로 진정한 장식날이다

천금의 미소는 언제나 모아지고, 길게 매달린 옥은 울부짖는다

돌아서서 움직이는 것은 바로 버드나무가 꽃을 흔들며 초기의 아름다움을 촉촉하게 적시듯

경구는 아니다 두 눈썹이 움직이고 응결되어 모든 아름다움이 사라져 순진함을 드러낸다

건물에 있는 소녀가 야오슈를 연주하고 노래가 끝나기 전에 앉아서 한숨을 쉬고 있습니다

그 아름다움은 사람들이 모든 것을 믿게 만들 수 있으며, 그렇게 뼈가 앙상한 눈썹을 가진 왕자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미인이 오면 집에 꽃이 가득하고 벌써 3년째 향기가 남아있습니다

눈썹도 푸르고 버드나무도 푸르고 복숭아 볼도 붉네요

p>

미인이 왔어요 홀에는 꽃이 가득하고 벌써 3년째 향기가 남아있습니다

그의 손가락은 양파뿌리 껍질을 벗긴 것 같고 입은 주홍 알약을 쥐고 있는 것 같으며 그의 가느다란 계단이 절묘하고 세상 어디에도 없습니다

가느다란 손에 눈이 반짝반짝 손목이 드러납니다

발 아래에는 실크 신발, 머리에는 대모갑 빛이 있습니다

가느다란 허리를 구부리고 가볍게 한걸음 내딛으며 거즈 속에 찬란한 손목을 드러낸다

북쪽에는 독보적이고 독립적인 아름다운 여인이 있다

청인성을 보고 청인국을 본다.

한적한 계곡에 절세의 미인이 살고 있다.

운량의 가족이라 초목 사이에 흩어져 있다.

과거 관중에는 큰 혼란이 있었고, 형제들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관료가 아무리 높아도 자신의 살과 피를 받아서는 안 됩니다.

세상은 쇠퇴하고 있고 모든 것이 변할 것이다.

남편은 까칠하지만 신혼은 옥처럼 아름답다.

아직 어두워지면 원앙이 혼자 머물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새로운 사람들이 웃는 모습을 보면, 늙은 사람들이 우는 소리가 들립니다!

산천의 물은 맑으나, 산천의 물은 탁하다.

진주 장사를 마치고 돌아온 하녀는 순무를 이용해 오두막을 수선했다.

머리카락은 넣지 않고 꽃을 따고, 편백나무를 따면 머릿결이 풍성해진다.

추운 날씨에는 녹색 소매가 얇아지고, 황혼에는 대나무가 기대어 있습니다.

구름은 옷 같고, 꽃은 얼굴 같고, 봄바람은 문지방에 불고 이슬은 짙다.

만약 우리가 취뉴산 정상에서 만나지 않았다면 야오타이에서 달빛 아래에서 만났을 것입니다.

붉은 이슬은 향기롭고, 오산의 구름과 비는 헛된 것입니다.

한궁과 비슷한 사람이 누구인지 물어봐도 될까요? 불쌍한 Feiyan은 그녀의 새로운 화장에 의존합니다.

유명한 미녀들이 서로 사랑에 빠지며 왕을 미소 짓게 만든다.

설명 : 봄바람은 한없이 싫고, 침향정은 북쪽 난간에 기대어 있다.

더 많을 텐데요, ㅎㅎ

리바이의 '원망'

미녀는 구슬 커튼을 걷어 올리고 눈썹을 찌푸린 채 깊게 앉았습니다.

그런데 젖은 눈물을 보면 누굴 미워하는지 모르겠어요.

시집 "Shuo Ren"의 구절 :

손은 catkins 같고 피부는 젤라틴 같고

칼라는 메뚜기 같습니다 , 그리고 이빨은 코뿔소 같고,

p>

어린 소녀는 아름다운 눈썹과 매력적인 미소를 가지고 있으며,

아름다운 눈이 기대됩니다. Qingcheng을 한 눈에 본 다음 Qingguo를 살펴보십시오.

Bai Juyi의 "영원한 슬픔의 노래": 뒤돌아 보면 미소가 아름다움을 가져오고 여섯 번째 궁전은 무색합니다.

8. 고대 여성의 아름다운 옷을 묘사하는 시

3월 3일 날씨가 새로웠고, 장안 물가에는 아름다운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태도가 강하고 뜻이 넓고 진실하며 질감이 곱고 고르다.

늦봄에는 수놓은 옷이 빛나고, 황금빛 공작과 은빛 유니콘이 눈살을 찌푸린다.

머리에 뭐가 있지? 관자놀이와 입술에 늘어진 녹색 연잎,

뒤에서 보면 무엇이 보일까요? 구슬이 허리를 눌러 몸을 안정시킵니다. ——두보의 '미인의 여행'

후지(藤十)년 보름날만 봄날이다. 긴 스커트에는 벨트와 넓은 소매가 함께 제공됩니다.

머리에는 청옥이 있고 귀 뒤에는 큰 진 진주가 있습니다. 두 하녀는 얼마나 우아합니까? 이생에는 좋은 것이 없습니다.

하녀 한 명은 500만, 하녀 두 명은 천만이 넘습니다. —— 한 왕조 Yuefu "Yu Linlang"

수탉이 울고 새벽이오고 신부는 화장을합니다. 수 놓은 스커트를 입으면 모든 것이 가능합니다. 발 밑에는 실크 신발이 있고 머리에는 대모갑 빛이 있습니다. 그녀의 허리는 비단처럼 매끄럽고, 귀에는 밝은 달 장식이 장식되어 있습니다. 손가락은 양파 뿌리 껍질을 벗기는 것과 같고 입은 주홍 알약을 쥐고 있는 것과 같습니다. 섬세하고 섬세한 발걸음, 절묘하고 세계에서 비교할 수 없습니다.

——한웨푸의 "남동쪽으로 나는 공작"

9. 여성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는 고대 남성의 시

우리가 만나면 언제 알 수 있을까요? 밤에 이 시점에 있는 것이 부끄럽습니다. 이백의 '삼오칠자'

하늘에는 날개 달린 새, 땅에는 나뭇가지가 되고 싶다. 백거이의 '영원한 노래'

이 감정은 나중에 떠올릴 수 있지만 당시에는 이미 당황한 상태였습니다. '진세' 리상인

화려한 봉황의 날개는 없지만 맑은 정신을 지닌 인물이다. '무제' 리샹인

너무 보고 싶고, 세상에 편곡할 곳이 없어요. 리관의 "나비는 꽃을 사랑한다"

눈물자국과 양단 문자가 겹쳐서 인생에 유일한 것은 죽기 힘든 사랑뿐이다. "나비는 꽃을 사랑한다" Wen Tingshi

이 별들은 바람과 이슬이 자정을 정한 어젯밤이 아닌 것 같습니다. Huang Jingren의 "두 개의 Qihuai시 중 하나"

옛날 바다는 극복하기 어려웠습니다. Wushan을 제외하고는 구름이 아니 었습니다. Yuan Zhen의 "리시에 관한 다섯 시 4부"

세상에 사랑이 무엇인지 묻자 이 책은 삶과 죽음의 약속을 직접적으로 가르칩니다. Yuan Haowen의 "물고기 감동 두 노래"

당신의 마음을 바꾸면 우리는 서로를 깊이 알고 깊이 기억할 것입니다. 구샤의 '사랑의 고백'

시간이 지나도 사랑은 끝나지 않습니다. 심장은 수천 개의 매듭으로 이루어진 이중 그물망과 같습니다. Zhang Xian의 "천년"

시간의 흐름은 좋은 시간과 좋은 시간의 시간이어야 합니다. 수천 가지 풍습이 있어도 누가 알 수 있겠습니까? "Yulin Ling" Liu Yong

그녀를 보면 결코 잊지 못할 아름다운 여성이 있습니다. 그녀를 하루 동안 보지 않으면 미친 듯이 그리워질 것입니다. "불사조를 찾는 불사조. 진송"

관관의 새둥지는 강섬에 있습니다. 우아한 숙녀, 신사는 싸움을 좋아합니다. "시경. 주남. 관거"

삶과 죽음의 관계가 넓다고 자성(紀聲)이라고 한다. 손을 잡고 함께 늙어가세요. "가경. 북풍. 북소리"

나의 가장 아름다운 순간에 당신을 만나게 하는 방법을 위해 나는 부처님 앞에서 500년 동안 기도해 왔습니다. 필멸의 관계를 맺자. 서무용의 '꽃나무'

고대 여인과 비녀에 관한 시 1. '여인과 비녀'에 관한 시는 무엇입니까

"음음·비녀의 해" 송 왕조 : 유용은 머리핀 시절을 막 넘겼을 때 노래와 춤을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잔치에서 왕자와 손자들은 서로에게 약속을 했다. 단지 시간 문제라고 생각하고 웃으면 많은 돈을 잃을 것입니다.

꽃을 쉽게 교환하다 보니 시간낭비가 될까 봐 두려울 때가 많다. 나는 당신에게 호의를 얻었고 주로 꽃을 좋아합니다.

단샤오까지 수천 마일, 손을 잡고 함께 돌아가는 것은 어떨까요? 영원히 포기하는 불꽃놀이의 동반자.

내 첩을 보도록 사람들에게 가르치지 마십시오. 아침 저녁이 될 것입니다. "백화싸움·만주의 궁허리는 가늘다" 송나라: 유용만주의 궁허리는 가늘고 나이는 겨우 10살 정도이다.

로맨스에 막 흥분한 커플은 더블빵을 입는다. 엄격한 메이크업을 처음 배우면 비와 애정의 구름이 부끄러워서 몸매가 날씬해지는 것처럼 느껴질 것입니다.

정말 매력적인 행보네요. 잔소리하는 마음이 있으면 착한 사위를 먼저 불쌍히 여기지 않을 것입니다.

밤이 늦어서 잠들기 싫다. Xie Luoshang과 함께 Yingying은 은색 머리핀을 등에 메고 일어섰지만 먼저 자러 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청성' 청나라 : 원미 취미의 유래를 적는 것은 어렵지만 시를 천 번 바꾸고 나면 마음이 편해진다. 할머니는 처음으로 머리를 손질한 지금도 여전히 소녀처럼 보이고, 빗질하기 전까지는 할머니의 머리를 쳐다볼 수도 없습니다.

"갑작스런 계류"송 왕조 : 달 눈썹과 별 눈을 가진 Zhou Zizhi는 Langyuan의 진정한 선녀 커플입니다. 어렸을 때 나는 연회에서 노래하고 춤추는 것이 항상 슬펐습니다.

수상정의 안개 낀 나무들, 봄은 흔적도 없이 지나간 타오위안로. 어디에 있는지 알아보세요.

과거는 바람에 날리는 것 같다. 지금은 도(道)를 들으면서 실수로 향기로운 구름 가닥을 자르고, 작은 검은 거즈를 여유롭게 묶었고, 더욱 무의식적으로 얕고 균일하고 깊게 묶었습니다.

삼산길이 사라지고 결국 인간 세상이 아닌 줄 누가 알겠는가. 플루트 소녀.

***Qingluan을 운전해서 가세요. '신혼부부를 바라보며' 당나라: 정시이 첫 번째 머리핀은 복숭아와 자두를 꿈꾸고, 새로운 화장은 매화로 가득 차야 한다.

의심은 아침 구름과 함께 사라지고 황혼의 비와 함께 찾아온다. 잡다한 옷은 바람소리를 담고, 칸막이 사이로 꽃이 피어난다.

오늘 저녁에 돌아온 창애가 무슨 소용이 있나요?

2. 여인과 비녀에 관한 시

역사를 이어가는 반지의 자세, 눈을 노래한 법정에 감사하는 자세, 우아한 얼굴을 한 바동에는 우산이 있다. 여신의 장밋빛 눈썹이 저편으로 퍼지고 녹색 관자놀이는 봄 연기로 짙게 물들고 노래하는 부채에는 화장의 그림자가 춤추는 바람에 흩날리고 구슬은 옷에 닦고 금빛 녹색 잔을 수수한 손에 건네는 것은 열다섯 살 딸의 허리에 있는 꽃처럼 문 옆에 있는 버드나무가 약하게 휘어져 있는 것인데, 그것을 받아들이는 사람은 없다. 보석은 천금의 미소를 머금게 되어 있다는 것이 사실이다. 길게 매달린 옥은 울고 돌고 움직인다. 버드나무 꽃의 미소가 초기의 아름다움을 촉촉하게 적시듯이, 구슬은 움직이지 않고 눈썹을 응축시킨다. 사라지고 건물 안의 순진한 소녀가 야오세와 함께 연주합니다. , 노래는 끝나지 않았습니다. 나는 오랫동안 앉아서 한숨을 쉬었습니다. 아름다움이 꽃으로 가득 찬 때가 아닙니다. 향기로운 눈썹이 버드나무와 초록을 겨루고, 복숭아빛 얼굴이 그때의 붉은 아름다움과 겨룬다는 말을 3년 동안 들었다. 그의 손가락은 양파뿌리 껍질을 벗기는 것과 같고, 그의 입은 주홍색 알약을 쥐고 있는 것과 같으며, 세상에서 유례가 없는 섬세한 발걸음을 내딛는다.

3. 소설 속 고대 여인과 비녀에 관한 대목

비녀도 비녀다. ——"Shuowen"

Pi Bianji. 주비안 머리핀. ——"에티켓·왕관식"

중국식 왕관과 머리핀. ——"회남자·제수"

옥비녀와 비녀는 불의의 비녀와 같다. ——Zhang Heng의 "Tokyo Fu"

Jie Zongzongzong. ——"의례서·네이리"

빗에 머리핀을 꽂아주세요. ——"에티켓·시관식"

남자의 비녀는 남자의 비녀이기도 하다. ——"국우·진우"

군자는 함께 늙고, 조수는 비녀 6개를 갖고 있다. ?

머리핀 어, 이악시를 설정해보세요. ——"열자·주무왕"

또 다른 예: 머리핀(원래 여성용 장신구를 의미함. 또한 여성을 의미함) 머리핀(고대 여성들이 머리를 장식하기 위해 흔히 사용했던 장식품); 및 귀); 머리핀 가이드 (즉, 머리핀 가이드. 장신구의 일종. 머리를 묶는 데 사용됨)

4. 고대 여성의 머리핀과 고대 남성의 약한 왕관에 대해 ~ 조금 혼란 스럽습니다. 나 ~

1. 이발 : 고대에는 여자가 열다섯 살이 되었을 때 남편을 정하고 결혼을 하면 성인이 되었음을 상징하는 의식을 거행했습니다. 머리카락을 모아서 머리핀으로 꽂아 빠지지 않게 하는 것을 말합니다.

말씀하신 대로 머리핀을 받는 것은 여성의 고대 통과의례인 셈이죠. 또한 이발식 후에는 그녀에게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즉, 공식적으로 이름이 부여됩니다. 나중에이 이름은 결혼과 관련이 있습니다. 즉, 그녀가 15 세가되면 아무도 결혼을 제안하러 오지 않습니다. 그리고 아무도 그녀를 신경쓰지 않아서 그녀는 기다려야만 한다. 언제 누군가가 결혼과 중매를 제안하러 왔는가, 머리핀식과 이름(이름)은 언제 다시 왔는가. 그러므로 약혼하지 않으면 열다섯 살이 넘더라도 이 의식을 거치지 않게 되는데, 이를 '내실에서 말씀을 기다린다'는 것은 누군가가 얻으러 온다는 뜻이다. 참여하고 그 단어를 사용합니다.

2. 약한 왕관: 고대에는 남자들이 20세가 되면 왕관 의식을 거행했습니다. 그러므로 '약한 왕관'은 20세의 청년을 가리키는 말로 사용되며, 왕관은 어른의 모자를 쓰고 큰 예식을 거행한다는 뜻이다. 19세 이하를 소년(boy)이라고 합니다. 공자(孔子)의 논어에는 "관을 쓴 사람이 5, 6명이고, 소년은 6, 7명이 있다." 여기서 왕관은 모자를 쓸 자격이 있는 사람, 즉 어른을 뜻하고, 소년은 여러 청소년을 가리킨다. 열아홉 이하.

고대에는 여자와 마찬가지로 남자도 세 살에 이름을 받았고, 스무 살이 되면 머리를 묶고 왕관을 쓰며 이름이 붙여졌다. 왜 말을 시작합니까? 즉위식이 끝난 뒤 성인이 되었다는 뜻이며, 부모님과 선생님 외에는 다른 친구들과 10대들이 더 이상 그를 이름으로 부를 수 없기 때문에 사촌이라고도 불리는 단어가 주어진다. 그러므로 여자는 열다섯 살이 되어야 글을 읽을 수 있고, 남자는 스무 살이 될 때까지 글을 읽을 수 없습니다.

3. 말씀하신 왕족이 반드시 12세에 즉위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것은 주로 즉위식을 위해 "선행"한 사람이 행복한 어린 시절을 보냈는지 여부에 달려 있습니다. 고대에는 한 나라의 황제가 늙고 허약하거나 죽었고 그의 후계자는 아직 아주 어 렸습니다. 다른 방향으로 모든 세대가 있습니다. 왕자나 새로운 황제로 즉위하는 작은 남자는 아직 어린데, 심지어 그를 왕좌에 앉히는 사람도 소년으로 간주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규칙을 바꾸고 왕위를 일찍 거행하게 하여 왕이 죽은 지 3년이 지나면 새 황제가 나이에 상관없이 미리 왕위에 오를 수 있었다. 그러므로 꼭 12세가 될 필요는 없으며, 주로 소황제에게 건강하고 장수하는 황제 아버지가 있는지 여부에 달려 있으며, 그 다음에는 새 황제가 어머니로부터 권력을 되찾을 수 있는지 여부에 달려 있습니다. 강력한 장관을 세워 국정을 자주 처리한다.

강희제는 아버지 순치제가 일찍 세상을 떠났기 때문에 왕위에 올랐을 때 겨우 8세였다.

이번에는 첫째로 오바이와 맞서 싸울 좋은 시아버지 가문을 찾고, 둘째로 그가 성인이 되어 새로운 결혼 생활을 통해 통치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일 수도 있다. 그러므로 그의 즉위식은 이때 이뤄져야 한다.

물론 반대되는 예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중국 역사상 최초의 황제인 진시황(秦始皇) 영정(秦始)은 즉위식을 앞당기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연기하기도 했다. 영정은 13세에 즉위하여 22세가 될 때까지 즉위하지 못했다. (즉위식은 이때만 거행됐다), 이는 예년보다 2년 늦은 것이다. ——여부위가 이기적인 동기를 가지고 있었고, 진왕이 어리다는 이유로 오랫동안 권력을 장악하려고 했기 때문에, 왕이 될 때 다른 사람이 왕위를 거행하는 것을 억압하고 거부했기 때문입니다. 진(秦)은 스물두 살이었는데, 샤오잉정(尹瑞章)이 왕위를 차지하게 할 수밖에 없었다.

5. 고대 여성의 비녀와 비녀 문제에 대해

고대인들은 여성의 나이를 열두 살이라고 말합니다. 여자는 12세에 금비녀, 13세에 카다몬연령, 15세에 비녀연령, 16세에 옥연령, 10세에 복숭아매화연이라 부른다. 20.

'머리핀'이라는 말은 '의례·네이치'에 나오는 '여자는... 15년마다 머리를 깎는다'에서 유래됐다. '비녀'는 머리를 매듭지어 머리핀을 사용하여 묶는 것을 말한다. Zheng Xuan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새해에 결혼하기로 약속한 사람을 가리킨다. 결혼을 약속하지 않은 그들은 스무 살에 머리핀을 하게 됩니다." 머리핀은 머리핀을 의미합니다. 나중에 열다섯 살 된 여자를 비녀라 불렀다. 결혼 적령기에 이르렀다는 뜻이다.

고대에는 15세가 된 여성이 머리를 묶고 비녀로 묶었다고 해서 15세가 된 여성을 '지비녀'라고 불렀다. '이발할 나이에' 등 결혼 적령기에 이르렀다는 뜻이기도 하다. 머리핀 : 머리를 묶는 데 사용하는 머리핀. 옛날에는 여자가 열다섯 살에 약혼하면 그 해에 머리를 묶고 머리핀을 썼고, 약혼하지 않았다면 늦어도 스무 살이 되었을 때 머리를 묶고 머리핀을 썼습니다. 오래된.

예시: 여성이 결혼을 약속하면 머리를 묶고, 직함을 부여받는다. ——"예절·시훈리" "당고서·후궁·여학자 상공송가": "[정분]은 다섯 딸을 낳았는데 모두 총명하고 이로운... 그들은 모두 비녀 나이 미만이었고, 모두 문학 수업을 듣는 사람들이었다. 『학자』 제10장: “루 선생에게는 겨우 10살밖에 안 된 딸이 있다.” 청하방에의 『예탄 수일로·우』 Zhe"는 "그 소녀는 겨우 10살 정도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4살이 되자 몸매가 자라서 머리를 자르면 16~17살처럼 보입니다. ——"동주왕조실록"

1. 머리 묶는 것은 고대에는 결혼이나 결혼의 표시였다는 것을 자료에서 알 수 있다. 왕조마다 다르기 때문에 머리를 묶는 나이도 달랐다. 예를 들어 리시민은 13세에 결혼했고, 장손인 왕비인 그의 아내도 그와 동갑이어서 장손자가 됐다. 그녀는 13세에 머리를 묶었습니다. 그녀는 아직 15세는 아니지만, 고대인들은 여성의 월경이 13~14세에 시작된다고 믿었기 때문에 15세가 결혼에 적합한 나이입니다. , 그래서 15세와 머리핀은 20세까지 결혼하지 않으면 결혼한다는 말이 있다. . 머리를 묶어야 합니다. 구혼자가 그와 빨리 결혼할 수 있도록. 늙은 여자가 되십시오. . 고대에는 여성이 30세 이후에 결혼하지 않으면 인두세의 4배와 4배를 추가로 부과하도록 규정되어 있었습니다.

2. 12세에 약혼하는 경우. . 유명한 꽃에는 주인이 있다는 뜻이다. . 머리도 묶어야 합니다. . 옛날에는 여러 척의 배를 탈 수 있는 것이 현대와 같지 않았습니다.

3. 글쎄요, 머리핀은 2가닥이지만 나란히 놓을 수도 있고 갈래의 머리핀이 6개나 8개일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머리핀은 하나뿐이다. 그러나 매우 길고 두껍게 만들 수 있습니다.

4. 기분에 따라 크기에 따라 머리를 롤빵으로 묶습니다. . 무슨 헤어 스타일. . 아무도 묻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의 정체성을 보여주기 위한 롤빵만 있으면 됩니다.

그것도요. . 고대인. . 어른들도 머리를 묶어야 합니다. . 결혼을 해야 하거나 사랑에 빠지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6. 고대 여성의 나이와 머리스타일

참고용으로 찾았습니다.

관용어 이름: Ji Hairpin Nianhua

관용어 발음: jí jī nián huá

관용어 정의: 머리핀: 고대에 머리를 묶는 데 사용했던 머리핀. 고대에는 약혼한 여성은 15세에 이발을 해야 했지만, 약혼하지 않은 여성은 20대에 이발을 해야 했습니다. 여자가 결혼할 수 있는 나이가 되었다는 뜻이다.

관용어의 출처 : "의례 네이 원리": "여자는 15 년 동안 머리핀을 가지고 있습니다."

15 세

그리고 머리핀: 머리핀 [jī], 원래는 고대에 머리를 묶는 데 사용했던 머리핀을 가리킨다. 옛날 여자들은 보통 15세가 지나면 머리를 기르고 머리핀으로 묶었는데, 이는 성인이 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지지'는 15세 이상의 여성을 뜻한다. 지지: 열다섯 살 된 여자를 가리킨다.

머리 묶기: 묶기, 머리 묶기 고대에는 남자가 20세가 되면 머리를 묶고 왕관을 썼고, 여자는 15세가 되면 머리를 묶고 머리를 묶는 것을 나타냅니다. 성인 임. 남자와 여자의 성인기의 상징은 각각 '왕관 엮기'와 '머리핀 엮기'이다.

지쉬에: 15세.

배움에 대한 열망의 해 : "서른에 확립되고 마흔에 어리둥절하지 않습니다."(공자는 "나는 열다섯에 배우겠다고 결심했습니다. 서른에 나는 세워지면 마흔이 되면 어리둥절하지 않고, 오십이 되면 안다. 예순이 되면 귀가 귀에 순응하고, 일흔이 되면 마음이 뜻대로 되는 것은 운명이다." - "논어? 정치를 위하여'), 그래서 후대에서는 15세를 '야망과 배움의 해'라고 부른다.

머리 묶기: 고대인들은 열다섯 살을 성인의 나이로 여기고 머리를 머리 위로 묶었습니다. 머리카락은 남자가 열다섯 살이 되면 묶는다(남자는 열다섯 살이 되면 원래의 머리털을 풀어서 한 묶음으로 묶어야 한다).

16세

28:16세.

20세

즉위: 20세를 말합니다. 고대에는 남자들이 스무 살이 되면 왕관을 썼는데, 이는 그들이 성인이 되었음을 나타냅니다. 왕관을 쓴(Crowned): 20세의 남자를 가리킨다(또한 "약한 왕관을 쓴").

머리 묶기: 묶기, 머리 묶기 고대에는 남자가 20세가 되면 머리를 묶고 왕관을 썼고, 여자는 15세가 되면 머리를 묶고 머리를 묶는 것을 나타냅니다. 성인 임. 남자와 여자의 성인기의 상징은 각각 '왕관 엮기'와 '머리핀 엮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