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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도 서예 작품 감상
다도와 서예는 모두 중국에서 오랜 발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둘 다 중국 문명을 운반하는 두 개의 큰 배입니다. 둘 다 고대 중국 문인의 사상 철학, 건강 관리 및 세속 영역에 통합되어 있습니다.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편집한 다도 서예 작품입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다도 서예 작품 1 다도 서예 작품 2 다도 서예 작품 3 다도 서예 작품 4 다도 서예 작품 5 다도와 서예의 발전사
초기 당시 한자는 사건을 기록하는 수단으로만 사용되었다. 동한의 최원(崔源)은 『필기시』에서 “서예의 흥망성쇠는 새의 흔적을 써서 글을 완성한 때부터 시작되었다. " ?현재 많은 고대 편지, 비문, 사본 등은 대부분 매우 훌륭한 서예 작품인 것 같습니다. 한자는 갑골문, 대전서, 소전서, 관서, 필기체, 정서, 순서 등을 포함하며, 점차 실용적인 것에서 표현이 가능하고 독특한 매력을 지닌 예술로 발전해 왔다. 역사 속에 남겨진 서예 작품은 일종의 희귀한 직접 정보이다. 동시에 다른 주제 자료에 대한 보충 자료 역할도 할 수 있습니다.
차의 등장 역시 실용성 때문이다. 차는 처음에는 약용으로 주로 사용되었으며, 삼국시대와 진나라 시대에는 특히 차를 맛보고 토론하던 문인들 사이에서 차 마시는 것이 점점 더 대중화되어 시, 서예와 상호작용하게 되었습니다. , 회화 및 기타 예술 형식이 형성되었습니다. 당나라 이후에는 다회, 다회 등의 문화 형태가 등장했다. 문인들은 차를 마신 뒤 두루마리를 써서 과거와 현재를 이야기하거나, 시를 읊고 운율을 짓고, 즐겁게 글을 쓰거나, 먹물을 뿌려 서예와 그림으로 표현하기도 한다. 차의 기능도 실용성에서 정신적인 즐거움과 미적 요구로 높아졌습니다. 차는 중국 전통 예술과 불가분의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차는 세계인의 '민족음료'로 칭송받고, 서예는 '민족의 정수'로 여겨진다. 차와 서예의 발전 과정에서 그들은 서로 영향을 미치고, 서로 통합되고, 서로 홍보하며, 함께 중국 문화의 아름다운 풍경을 형성했습니다.
차와 서예의 완벽한 결합은 한나라 이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한음분화윤변』에는 '차'라는 단어가 다양한 방식으로 쓰여져 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후난성 창사 웨이자다우이(Weijiadaui)의 한왕조 4호 무덤에서 고대 문화 유물이 출토되었으며, 돌 차링(오늘의 후난 차링)의 공식 인장이 발견되었습니다. 이는 예술적 표현으로서의 차가 적어도 2천년 전에 서예의 우아함에 들어왔음을 보여준다. 차는 문학적 사고를 돕고, 문인들은 차를 좋아하는데, 그 중에는 Yan Zhenqing, Huai Su, Su Dongpo, Huang Tingjian에서 Ni Yunlin, Xu Wenchang, Zheng Banqiao 및 Wu Changshuo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서예가가 있습니다. 아름다운 시와 절묘한 서예로 많은 훌륭한 작품이 탄생하였습니다. 당나라는 서예 예술이 꽃피우고 차 생산이 발달한 시기였습니다. 서예에도 차에 관한 기록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당대 광기의 서예가 회수대사가 쓴 유명한 편지 '쓴 죽순 넥타이'에는 "쓴 죽순과 차가 아주 맛있어서 여기 와서 회수에 가도 좋다"고 적혀 있다. ?글 전체에 등장하는 글자 수는 열네 명에 불과하지만, 글 전체가 생생하고 에너지가 넘칩니다. 이로부터 우리는 화이수의 차에 대한 열망을 엿볼 수 있다.
화이소의 인생 경험과 성격과 많은 유사점을 갖고 있는 또 다른 서예가 역시 서예를 좋아하고 차를 숭배하는 사람이다. 차 현자 "루 유. 젊고 총명한 Lu Yu는 Henan Yin Li Qiwu의 평가를 받고 Zou Fuzi의 별장에서 공부하도록 후원했습니다. 은둔 Zou Fuzi의 서예 종파는 Jin 왕조의 "서예 성인"인 Wang Xizhi와 그의 아들 Wang Xianzhi였습니다. 루유는 4~5년 동안 스승 밑에서 열심히 공부했고, 글과 먹에 능통해지면서 그의 재능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원나라 초기에 육우는 조수(浮河)에 숨어 있었습니다. 그는 차과학에 대한 연구를 창출하기 위해 일년 내내 절강과 강소의 광활한 차 산지를 찾아 차와 샘을 찾아 참된 지식을 구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돈이 부족했기 때문에 종종 절에 머물렀다. 쑤저우의 융딩사(Yongding Temple) 본당을 보수할 때, 그는 너무 감명을 받아 명판을 써 달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그는 한동안 술을 마시고 진한 차를 마신 후 서예에 영감을 받아 강렬하고 장엄한 세 글자인 '용정사'를 바람처럼 써서 널리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한번은 장즈허와 육우가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는데, 육우가 장즈허에게 누구와 함께 있었는지 물었고, 장즈허는 태서가 방이고, 밝은 달이 촛불이며, 그는 모든 왕자들과 같은 곳에 있다고 대답했습니다. 전 세계에서 별거가 없습니다. 문제가 무엇입니까?. 도덕적 교양의 가장 높은 상태는 무관심, 외로움, 공허함 및 무 활동이라고 믿어집니다.
그의 도교 사상은 Lu Yu에게 영감을 주어 나중에 "당나라 다도"를 통합했습니다. Lu Yu는 서예의 창시자인 Yan Zhenqing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했으며, 종종 함께 모여 시를 짓고, 차를 마시고, 서예 예술에 대해 토론했습니다. Lu Yu는 "Xu and Yan 두 가족의 편지"에서 Yan Zhenqing과 Xu (Hao) Libu의 서예 차이에 대해 언급했을 때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Xu는 Youjun의 피부, 눈, 코를 얻었습니다. 비슷하고, 옌은 유준의 근육, 뼈, 심장, 폐를 갖게 되었기 때문에 비슷하지 않습니다. ?Lu Yu의 이 논의는 심오한 의미를 갖고 있으며 철학이 풍부합니다. 학습은 신체적 유사성과 정신적 유사성 사이의 변증법적 관계를 숙달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합니다. 그래야 예술이 활력으로 가득 차 있을 수 있습니다. 육우는 회수가 죽었다는 비극적인 소식을 듣고 충격을 받은 후 비탄에 잠긴 채 『회수대사전』을 썼다. 고대 비녀의 발, 집의 누수 자국, 성벽의 철거 등을 절묘하게 비유한 것이다. 전기는 후기 서예가들에게 훌륭한 글쓰기 기술을 이해하도록 영감을 주었으며 여전히 서예가들에 의해 회자되고 있으며 서예 창작과 이론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육우의 생애 다양한 업적을 보면 『차경』이 의심할 바 없이 처음이지만, 동시에 육우도 뛰어난 서예가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송나라 시대는 중국 차산업과 서예사에서 매우 중요한 시대였다고 할 수 있다. 차 마시는 것은 실용성에서 예술로, 서예는 방법의 강조에서 의미의 감상으로 옮겨졌습니다. 차 전문가 중에는 유명한 서예가도 많다. 그보다 대표적인 사람이 송나라 사가문 중 하나인 채상(준모)이다. Cai Xiang은 평생 차를 사랑했으며 책을 쓸 때 항상 차를 동반자로 삼았습니다. 그는 차 제조 공정을 개선하고 더 섬세한 원료를 사용하여 금 가치가 있는 정교하고 섬세한 Xiaolong Tuan(최상급 용차)을 만들었습니다. Cai Xiang은 차를 만드는 데 있어서 독특했을 뿐만 아니라 매우 영향력 있는 이론 작품인 "Cha Lu"를 집필했습니다. "차루(Cha Lu)"는 "차의 고전(The Classic of Tea)"을 발전시킨 것입니다. 또한, 차이샹(Cai Xiang)의 "Cha Lu" 서예 자체는 유명한 걸작으로, 모든 연령대의 서예가들로부터 많은 찬사를 받았습니다. 또한 Cai Xiang은 "Beiyuan Ten Odes of Beiyuan", "Jingcha Post"및 기타 차 관련 저작물도 세상에 전하고 있습니다. 송나라의 『현하서예서』에는 채향의 서예에 대해 다음과 같이 평했다. 사람은 엄격함을 잃지 않고, 작은 사람은 관대함을 잃지 않습니다." ?선배들 사이에서 특히나 남다른 면이 있다.
당송 이후에는 차와 서예의 관계가 더욱 가까워지면서 차를 내용으로 한 작품이 많아졌다. 오늘날까지 전해지는 최고의 작품으로는 소동파의 '하룻밤의 포스트', '차 마시기 포스트', 미푸의 '조계차시 포스트', 정시에의 '죽가지시', 쉬원창의 '센차칠종시' 등이 있다. ", Wang Chaolin의 "Young Tea". "Fu Zhai Pilot Jingxian Tea"등은 모두 매우 유명합니다. 이 작품의 대부분은 차를 마시면서 만들어졌습니다. 현대의 좋은 제품은 훨씬 더 많습니다. 다도와 서예의 관계
다도와 서예는 모두 문인에게 우아한 일이며, 넓은 인본주의적 환경 속에서 중국 전통 문화와 민족적 정신적 기질의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으며, 특히 많은 차를 마시는 사람들이 그러합니다. 두 사람은 모두 서예가이며 운영상의 요구 사항과 이념적 개념에 있어서 서로 침투할 수밖에 없습니다.
우선 둘 다 '도구 확보'를 강조한다. 도구의 선택과 사용은 차 시음과 서예 모두에 매우 중요합니다. 차 시음은 "좋은 차, 좋은 물, 생수, 훌륭한 도구"에 주목합니다. Lu Yu는 "Tea Classic"에서 28종의 차 도구를 자세히 소개했는데, 이 도구에는 불 피우기, 끓이기, 물 길어오기, 마시기, 청소, 담그기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완비되어 있습니다. 서예에는 펜, 먹, 종이, 벼루라는 학문의 네 가지 보물이 필요합니다. 둘 중 가장 미묘한 부분이 바로 물의 활용이라고 할 수 있다. 명나라 장원(張源)의 『차기』에는 “차는 물의 신이고, 물은 차의 몸이니, 진짜 물이 아니면 그 정신을 드러낼 수 없다”고 했습니다. 페이징차의 몸체를 살펴보세요. ?Lu Yu는 진정한 물이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산 위, 강, 우물 속?. 송나라의 휘종은 "물은 맑고 가벼우며 달콤하고 깨끗하기 때문에 아름답다"는 "태관 차 이론"을 믿었습니다. 요약하면, 후세에서는 청(淸), 활기차고, 가볍고, 달콤하고, 날카로운 것을 상위권으로 꼽았다. 원나라의 진이정(陳伯章)은 『소림요(Chaolin Essentials)』에서 “인물은 먹에서 태어나고, 먹은 물에서 태어나고, 물은 인물의 피”라고 말했다. ?고대인들은 먹물을 갈기 위해 갓 끌어온 물을 사용했는데, 이를 위해서는 신선하고 깨끗한 물이 필요했습니다. 글을 쓸 때 펜과 잉크에 들어가는 물의 양이 적당해야 합니다. 서예 스타일과 스타일에 따라 펜과 잉크에 들어가는 물의 양에 대한 요구 사항도 다릅니다. 약점을 피하십시오.
둘째, 둘 다 '법득'을 강조한다. 센차는 차, 물, 불, 식기의 매칭에 주목합니다. 어려운 것은 물을 잘 끓여야 차의 성질이 유지되고 향이 난다.
육우(魯秀)의 『다경』에서는 끓는 물에 '세 종기'가 있다고 했으며, 이를 토대로 남송의 이남금은 나아가 '뒤세 종기'가 있는 물, 즉 끓인 후가 가장 좋다고 지적했다. 두 번째 끓는 물에는 세 번째 끓는 물이 가장 적합합니다. 또한 차의 맛을 눈으로 보고, 입으로 차의 맛을 보고, 코로 차의 향기를 맡고, 귀로 차의 파도소리를 듣고, 다섯 가지 완벽함을 달성하려면 손으로 차 도구를 문지르세요. 캘리그라피 방법도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펜과 먹, 종이와 벼루의 비례는 물론, 붓놀림, 서예, 먹놀림, 구도에도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창작해야 합니다. 좋은 서예에는 정신과 기운, 뼈와 피와 살이 모두 있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서예가가 서예를 창작할 때 붓의 곡선과 직진성, 노출과 은폐성, 먹의 건조함과 촉촉함, 밀도와 가벼움, 구조와 배치의 희박함, 밀도, 공허함과 견고함을 조화롭게 통일시켜야 한다. .하나가 되세요. 차와 서예는 원래 생명이 있는 쌍둥이 형제로서 둘 다 부활을 기다리는 생명이다. 습기의 영향을 받으면 곰팡이가 생길 것입니다. 따라서 젊음의 날은 영원히 사라지게 됩니다.
셋째, 둘 다 '상황 달성'을 강조한다. 첫 번째는 조용하고 우아한 객관적인 환경으로, 종종 사람들에게 상쾌함과 만족감을 느끼게 합니다. 따라서 문인들은 차를 마시거나 서예를 창작하기에 좋은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침실과 서재를 매우 우아하게 장식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케임브리지 대학교는 교수와 학생들을 위해 우아한 찻집을 마련하여 휴식을 취하고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조용하고 향기로운 차 한 잔을 마시면 생각과 꿈이 샘물처럼 흘러나옵니다.
영국의 수많은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한 것이 애프터눈 티라는 말이 나오는 것도 무리가 아니다. 여기의 환경에는 자연 환경 외에도 사회 환경과 같은 많은 측면이 포함됩니다. 도천은 좋은 차를 맛보며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며 여유롭게 남산산을 바라보는 것'의 순수함을 썼다. 눈물". Pu Songling은 도교를 듣기 위해 찻집을 세우고 "중국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를 썼습니다. 또한 차와 서예 모두 평화로운 마음의 상태가 필요합니다. 다년간 다도를 연구해온 학자들과 다도인들은 조화, 순수, 평온, 성실, 검소, 아름다움, 기쁨, 평온 등을 기본정신으로 제시해 왔다. Zhuang Wanfang 씨는 다음과 같이 제안했습니다. 성실, 검소, 아름다움, 행복, 성실, 타인에 대한 존중은 중국 차의 미덕, 즉 성실, 아름다움, 존경입니다. 첸샹바이 선생은 1990년대 초 중국 다도의 핵심은 조화, 즉 하늘과 땅과 사람의 조화, 우주 만물의 유기적 통일과 조화를 의미하며 조화는 아름다움의 표현이라고 제안했다. 7]. 서예가는 창조할 때 초조함이나 의욕이 없이 차분한 야망을 가지고 있어야 마음과 손이 원활할 수 있으며, '무의도 착함'의 예술적 경지에 이를 수 있다.
동한의 채용은 "작가가 느슨하다. 글을 쓰려면 먼저 팔을 풀고 감정을 마음껏 발휘한 다음 글을 써야 한다"고 말했다. ?차링파 이동양의 서예는 안진경에게서 유래한 것인데, 그는 단정하고 꾸준하며, 정직하고 우아하며, 공격적이지도 공격적이지도 않은 성격의 매력이 그의 서예에서 표현하는 분위기와 일치한다. Shan Xiaoying의 기사 "이동양과 그의 자필시"는 이동양의 서예 작품을 그의 인격의 의미와 연결하고 이동양의 서예 예술을 높이 평가하며 이동양과 그의 동시대 사람들이 ** * 함께 르네상스를 시작했다고 믿습니다. 명나라 중기의 서예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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