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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na Del Rey의 새 앨범 Ultraviolence를 평가하는 방법

올해 아주 좋은 얼터너티브 팝 앨범이다.

Lykke Li가 올해 세 번째 앨범 I Never Learn을 발표한 후 일부 Xiami 사용자는 다음과 같이 외쳤습니다. 누구도 Da Lei 자매의 장례식장 여왕으로서의 지위를 내 마음에서 빼앗을 수 없습니다! 새 앨범 Ultraviolence의 출시와 함께 저는 이렇게 말하고 싶습니다. 형제님, 당신 말이 맞습니다. 음악 스타일에 일종의 "시장 세분화"가 있다면 Lana Del Rey는 자신의 전문 분야에서 어느 정도 수준에 도달한 것이며(그녀의 스타일을 말로 설명하고 싶지 않습니다) 심지어 그녀의 지위도 흔들리지 않습니다. Amway와 같습니다. 판매 방식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필드의 배너라는 점은 인정합니다.

새 앨범에 대해 얘기해보자. 이 앨범은 Dan Auerbach가 프로듀싱했습니다. Dan Auerbach는 누구인가요? The Black Keys의 리드 싱어이자 창작의 핵심입니다. 이쯤 되면 Lonely Boy의 멜로디가 생각나실 겁니다. "(노래) 나는 외로운 소년이야, 나는 외로운 소년이야, 오오오오, 나를 기다리게 하는 사랑이 생겼어~~~ "동시에 그는 고개를 저었고 멈추지 않고 다리를 흔들었습니다. 잠깐만요! 둘의 스타일이 너무 다르지 않나요? 동기화 속도를 조정할 수 있나요? ——그 소식을 듣고 혼란스러웠습니다. 하지만 모두에게 친숙한 El Camino는 매우 록 앨범인 반면, Magic Potion, Brothers(올해의 베스트 앨범으로 선정) 등 중국에서는 그다지 잘 알려지지 않은 앨범이다. Time Magazine)은 더 뿌리가 내리고 속도가 느립니다. Ultraviolence를 듣고 나서 Dan이 가져온 변화를 대략적으로 이해했습니다. 첫 번째 앨범에서 힙합적인 요소가 사라졌습니다. ; 현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기타의 역할을 부각시켰는데, 심지어 긴 일렉트릭 기타 솔로까지 나오는군요. Dan의 도움으로 앨범은 "느린 록" 느낌을 갖게 되었습니다.

앨범의 또 다른 변화는 잔향을 높여 공간에 개방감과 고립감을 선사하는 것이다. 이 효과에는 두 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장엄한 분위기(일부 밴드는 이 효과를 추구하기 위해 열린 공간에서 앨범을 녹음합니다. 예를 들어 WU LYF의 Go Tell Fire to the Mountain 및 PJ Harvey의 Let England Shake는 교회에서 녹음되었습니다.), Wang Wen의 "Eight Horses" "를 도서관에 녹음했다), 고립감이 불러일으키는 차가운 기질이 이른바 '선녀정신'이다(하임이 지난해 앨범에서 했던).

위의 변화를 바탕으로 울트라바이올런스는 더욱 레트로하고, 화려하고, 우아하고, 여신스러운 스타일이 가득하다. 라나 델 레이(Lana Del Rey)와 댄(Dan)은 새 앨범의 음악 스타일을 '리얼 나르코 스윙(real narco Swing)', '사이키델릭 스윙(Psychedelic Swing)'이라고 부르는데, 앨범에 수록된 곡 중 상당수가 요정 같고 몸을 살짝 흔들 수 있다는 점에서 이 표현이 적절하다.

Born to Die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불평하지만, 이번 앨범의 멜로디 구성은 상당히 밝으며 이는 주류의 '대중 멜로디' 요구 사항에 부합하며 매끄럽고 캐치하며 '나선형'입니다. 모든 노래는 모두 기억에 남는 멜로디 부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보면, 편곡은 혁신적이지만, 스트링과 힙합 비트를 적절하게 섞는 등 프로듀싱이 매우 정형적이다. 각 곡의 스타일이 크게 다르지 않아 '가식적이고 악의적인 복고풍'이라는 비판을 받기도 한다. EP Paradise에서는 이미 라나 델 레이의 변화를 엿볼 수 있는데, 힙합 비트가 사라지고 멜로디의 매력도가 떨어진다.

예를 들어 야요(Yayo)라는 곡은 처음 들었을 때 멜로디 방향을 잡을 수가 없었는데,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황홀한 변화의 "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앙 . Born to Die보다 멜로디는 낮지만(특히 앨범 마지막에 나오는 타이틀곡이 아닌 곡들), Shades of Cool 브릿지 섹션의 기타 솔로 등 편곡과 프로듀싱에 포인트가 많다. 기분이 상쾌해졌습니다. 여러 곡에서 리듬을 사용하는 모습은 The Black Keys의 초기 앨범을 연상시킵니다.

전체 앨범의 의도를 말하자면, 정말 '부정적인 에너지가 가득하다'는 것이다. 참고로 라나 델 레이의 가사에서는 주어가 '나' 즉, 1인칭으로 ​​치환되어 방관자가 아닌 자신만의 '이야기'(진위 여부와 상관없이)를 서술하고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상황 감각이 강하다. 일인칭 관점에서 변형된 이야기를 전달하는 것은 중립적인 방관자보다 더 직접적인 효과를 갖습니다. 라나 델 레이(Lana Del Rey)는 사랑에 대한 갈망과 사랑으로 인해 겪는 고통을 사물, 자해, 자기 혐오로 가득 차 있으며 변화무쌍하고 드라마틱한 목소리로 노래한다. m crazy, 그는 나를 때렸고 그것은 키스처럼 느껴졌습니다. 나는 사랑에 빠졌습니다. 분명히 그러한 가사는 남성에 대한 명백한 "약점 표시"또는 "무례"이기 때문에 페미니스트들에게는 환영받지 못할 것입니다. 행동. 하지만 Lana Del Rey의 노래에는 "간청"이라는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녀는 멀리서 노래로 청중을 유혹하는 사이렌에 가깝습니다. "와서 내 상처를 감상하고 내 고통을 들어보세요. —너는 나와 사랑에 빠지게 될 것이다.” 그래서 유혹에 빠진 선원/남자는 바다에 빠졌다

라나 델 레이는 데뷔 이후 많은 논란을 불러일으켰고, 수많은 루머가 돌았고 심지어 그녀를 둘러싼 비방. 라나 델 레이는 인터뷰에서 루머를 부인했지만 인터뷰에서 밝힌 내용도 엇갈렸다. 내가 매우 존경하는 점은 그녀가 - 어쩌면 비하인드 팀일지도 모르지만, 비록 Lana Del Rey가 자신이 비하인드 팀의 꼭두각시라는 사실을 부인하지만, 음악부터 스타일링, 기질, 목소리까지 그녀가 창조해냈다는 것입니다. "라나 델 레이" 이미지가 완벽해요. 라나 델 레이의 실제 목소리는 노래 속 깊은 목소리가 아닌 '소녀처럼 감미로운' 목소리다. 그래서 당시 SNL의 교통사고 장면은 '노래를 잘 못한다' 정도로 단순하지는 않았던 것 같아요. 당신이 그래픽 모델을 매우 좋아하지만 그녀를 실제 생활에서 본 후 그녀가 "움직일" 때 그녀에게 뭔가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그녀의 눈은 초점이 맞지 않습니다! 목소리가 거칠어! 거미같은 미소! 같은 손과 발로 걷는다! 그래서 현실에 충격받은 당신은 모델 사진을 들고 구석에 쪼그려 앉아 소리 없이 울었다. 다행히 팀에서는 문제를 인지했고, 지난 몇 년간 그녀의 퍼포먼스가 많이 향상되어 빌보드가 선정한 라이브 퍼포먼스 톱 10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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