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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상업화를 위한 상업적 홍보가 트렌드가 되었습니다
중국 전매대학 자오닝위 교수는 설날 영화에 대한 연구에서 영화 제작자들이 홍보 효과를 확대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충격적인 소식을 유출하거나 단순히 조작하는 경우가 많다고 지적했다. 스캔들, 싸움, 사고, 욕설, 노출 등. 불행하게도 이러한 저속한 트릭은 대부분 잘 작동하여 설날 영화의 흥행 급증에 기여합니다. "설 영화의 홍보 및 마케팅 진행 속도는 영화 자체의 진행 속도보다 훨씬 빠릅니다. 이로 인해 설 영화 마케팅의 과대홍보 및 과대포장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반면, 업계에서는 현재의 중국영화 마케팅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의견도 있다. 가오준 부국장은 "골목의 깊이에도 와인의 향기가 두렵지 않은 것은 옛말이 된 것 같다"며 "상업 운영만이 중국 영화 부의 성장을 위한 유일한 길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New Film Alliance의 관리자인 중국 영화의 홍보 자금 비율은 여전히 할리우드에 훨씬 뒤떨어져 있습니다. 일부 극장 경영자들은 이번 '총알을 날리자'의 마케팅은 확실히 연구해볼 가치가 있다고 탄식했지만 실제로는 일방적인 온라인 평판으로 이어졌다. 실제로 이 영화는 제작비로 1억1000만 위안을 투자했지만, 홍보와 배급에 5000만 위안을 투자했는데, 이는 평소 총비용인 10을 훨씬 웃도는 비율이다. 마케 프로듀서는 이 영화를 적어도 2억 명에게 알리려면 돈을 아끼지 않을 수 없다고 믿는다. 이 영화의 투자비율은 기본적으로 헐리우드 수준에 이르렀다.
늦게 전개되는 중국 상업영화로서 대규모 상업 포장과 프로모션의 흐름은 2002년 장이머우 감독의 블록버스터 '영웅'을 시작으로 시작됐다. 중국예술원 영화TV연구소 연구원인 진옌(Jin Yan)의 견해도 대표적이다. 그 당시에는 "황금 갑옷의 도시"였지만 지금은 제작이 아무리 시끄러워도 지나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제품을 만들면 확실히 과대 광고를 만들 것이고 그렇지 않으면 그렇지 않을 것입니다. 좋은 흥행 성적을 거두지는 못하더라도 관객들은 여전히 짜증을 내며 보게 될 것이다.”
과잉 상업화인가?
2010년 설날 가장 눈길을 끈 영화 신년제는 의심할 바 없이 '총알을 날리자'였지만 이 영화 역시 논란으로 가득 차 있었다. 한편으로는 많은 네티즌들이 칭찬을 아끼지 않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일부 시청자들의 거센 비난을 받기도 했다. CCTV 앵커 궈즈지엔(Guo Zhijian)은 이 영화가 욕설, 유혈 장면, 성적인 풍자로 가득 차 있어 어린이에게 적합하지 않다고 비난했습니다. 작가 Lu Tianming은 기사를 작성하고 다음과 같이 비판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Let the Bullets Fly"에 잦은 상스러운 언어와 음란물이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이것은 정말 매우 재미있는 일입니다. 청화대 교수 Xiao Ying은 심지어 중국인이 영화에는 "혈액"이 부족하지 않습니다. 이런 정반대의 주장은 이제 영화계에서는 흔한 일이다.
북경전영학원 황석현 교수는 중국 영화가 '문화적 빈혈'로 인해 흥행 GDP를 감당할 수 없다는 점을 더욱 날카롭게 지적했다. 그는 <총알이 날아가다>를 예로 들어 원작 소설의 역사적 배경을 비워내고, 대비극을 도적과 패권자의 '두 영웅의 만남'으로 바꾼 점을 원작에 비해 강력히 비판했다. 그것은 "마법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쇠퇴를 위해", 영화의 모든 터무니없는 음모는 역사와 이혼하고 "원작을 짓밟고 과도한 오락을하며 정신 문화의 사회적 기능을 상실하고 역사와 문화를 존중하지 않습니다. , 감각자극만을 추구하는 것은 지나친 상업화입니다.”
과잉 상업화인가, 과잉 복제인가?
'총알을 날리자'의 '주먹과 베개', '강에서 웃다'의 천박한 코미디가 여기에 속한다. 어떤 사람들의 시선은 현재 국내 영화 콘텐츠의 상업화의 전형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관객들이 불만족스러워하는 점은 영화를 보면서 영화를 즐겼지만, 극장을 떠난 뒤 내용을 잊어버리거나, 보고 나서 후회까지 한다는 점이다. "과거에는 예능에 대한 이해가 매우 좁았습니다. 주먹이나 과도한 노출과 같은 저속한 장면이 청중의 인기를 끌었다고 믿었습니다." 오늘날의 예능은 이미 저속함을 넘어섰다는 인터뷰, 국내 상업영화는 흥행을 추구하기 위해 관객을 즐겁게 하는 방식이 아직 너무 저급하고 테크닉도 너무 유치하다.
홍인은 유럽이나 미국 영화에 비해 중국 영화는 아직 시장화 초기 단계에 있으며 상업적 매력 측면에서 너무 성급하고 빠른 성공과 빠른 성공을 위해 너무 열심인 것처럼 보인다고 생각합니다. 일부 상업영화는 스타 자원에 너무 많이 의존하고, 상업적인 과대 광고, 폭력과 음란물, 개그가 인기가 없고, 눈길을 끌지만 마음을 즐겁게 하지 못하고, 세련되고 저속하지만 제대로 평가되지 않는 것이 불가피합니다. .
이는 또한 과도한 복제로 인해 영화의 문화적 질이 영향을 받고 설명이 불가능해지는 원인이 되었습니다.
국내 영화의 콘텐츠가 너무 상업화됐는지에 대해 일부 전문가들은 아직까지 국내 장르영화가 너무 부족한 것으로 보고 있다. Xiaogang, Chen Kaige, Zhang Yimou. 그뿐만 아니라, 장르 자체도 아직 많이 미성숙한 상태입니다. 2010년 매출액 1억 이상 영화 중 액션영화나 의상 사극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 그러나 <총알을 날리자>, <당산지진>, <당신이 그대라면 2>는 예외였다. 2010년에도 장르는 여전히 똑같다. 매우 단조로워 보이고, 중국 영화시장에서는 아직까지 상품 다양성 문제가 논의되지 않았다. Gao Qunshu 감독은 중국 영화가 더 많은 관객을 끌어들이기 위해서는 할리우드 모델로부터 배워야 한다고 믿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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